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천양친에 대한 정보가 있나요? 논문을 써야 하는데 급하게 필요해요! !

사천양친에 대한 정보가 있나요? 논문을 써야 하는데 급하게 필요해요! !

사천양금(Sichuan Yangqin)은 중국 사천음악의 일종이다. 대략 청나라 건륭제 시대에 형성되었습니다. 청두, 충칭 등 대도시와 중도시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광서 시대에는 100명 이상의 예술가가 있었는데, 난휘파와 베이베이파의 두 파벌로 나뉘었습니다. 남부 스타일은 화려하고 섬세하며 부드러운 스타일이고, 북부 스타일은 솜씨가 꾸준하고 대담하며 이야기에 능숙합니다. 1925년 양친커서자회당(楊qin Keshe Cihuitang)은 노래를 배우기 위해 시각 장애인을 모집했는데, 이를 당파라고 불렀습니다. 노래는 아름답고 풍미가 풍부합니다. 노래 실력을 연습하기 위한 기본 과정으로 양친 노래를 활용하는 사천 오페라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양금(楊球)이 주악기로, 정호(景湖), 삼현(sanxian)과 함께 삼대악기라 하고, 만만금(萬萬球), 북판(樂樂)과 함께 오방(五房)이라 한다. 전통적인 공연 형식에는 일반적으로 Sheng, Dan, Jing, Mo, Chou 및 Za와 같은 다양한 역할을 맡은 여러 사람이 앉아서 노래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전통 레퍼토리는 풍부하며, 청나라의 희곡 작가인 황지안(Huang Ji'an)의 작품이 특히 높이 평가됩니다.

주요 개요

쓰촨성 취종. 청두에서 시작되어 청두, 충칭 등 대도시와 중도시로 퍼졌습니다. 청나라 건륭제 시대에 점차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광서 시대에는 100명 이상의 예술가가 있었는데, 이들은 "남회"와 "북회"라는 두 파벌로 나뉘었습니다. 남부 스타일의 노래는 화려하고 섬세하며 부드러우며 감정을 잘 표현하고 인물의 내면 활동을 묘사하는 데 능숙합니다. 북부 스타일의 노래는 단순하고 안정적이며 대담하며 서술에 능숙하며 더 큰 레퍼토리를 노래합니다. 1925년 양금과학기술협회의 '자회당'은 시각 장애인을 모집하여 노래를 배우고 예술적으로 뛰어난 예술가 그룹을 양성하여 '당파'라는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남종(南派) 중에서 명성이 더 높은 예술가는 이련성(Li Liansheng)이다. 1930년대 이후 덜시머는 Li Decai(예명 Dewazi), Yi Dequan, Guo Jingzhi, Liao Xuezheng, Kan Ruilin, Hong Fengci, Zhang Dazhang, Zhuo Qinchi 등과 같은 유명한 대가들이 등장하면서 점점 인기를 얻었습니다. 전문 예술가들 외에도 청두에는 대본 검토, 오타 수정, 노래 공부에 기여한 아마추어 덜시머 애호가들도 있습니다. 사천 덜시머는 아름다운 노래 음색과 풍부한 맛을 가지고 있어 우아하고 향기로운 난초로 알려져 있습니다. 쓰촨 오페라와 예술적으로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서로에게서 배우고 흡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유명한 사천 오페라 배우들은 덜시머를 좋아하며 제자들을 가르칠 때 노래 기술을 연습하기 위한 기본 수업 중 하나로 덜시머 노래를 사용합니다. 사천양금의 창법은 장조와 월곡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누어진다. 장곡은 판자형 변주구조로 널리 사용되며, 월곡은 쿠파이(Qupai) 2행 구조로 서정성이 높다. 덜시머의 연주는 분위기를 잘 연출하며, 바람, 비, 천둥과 번개, 굽이치는 파도 등 다양한 음악적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어 표현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주요 반주는 덜시머(dulcimer)로 Jinghu, Sanxian과 함께 "Three Big Pieces"라고 불리고 Wanwanqin 및 Guban과 함께 "Fifang"이라고 불립니다. 또한 반주악기로는 이호, 회곡 등이 있으며, 플롯의 필요에 따라 플루트, 고호, 루안, 첼로 등도 추가할 수 있다. 전통적인 공연 형식에는 일반적으로 여러 사람이 앉아서 노래를 부르며 역할은 Sheng, Dan, Jing, Mo, Chou, Za 등으로 구분됩니다.

이 전통적인 작품을 편집하세요

내러티브와 지지를 결합한 장르를 사용합니다. 각 문단의 시작과 끝 부분에 '전문 예술가'라는 단어와 등장인물, 줄거리, 환경을 3인칭으로 설명하기 위해 문단 중간에 삽입되는 몇 개의 가사를 제외하고는 주요 가사와 내레이션이 모두 첫 번째에 있습니다. -캐릭터의 언어. 레퍼토리는 대형 버전과 단일 버전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쇼는 세그먼트별로 진행되며 각 세그먼트는 약 30분 동안 진행됩니다. 주요 프로그램은 대부분 '삼국지'와 '국가'이며, '비파', '백사', '옥비녀', '흰토끼', '청봉각', '옥잠자리' 등 레퍼토리도 있다. 청나라 말기의 희곡 작가 황견(黃健)은 <길 위의 후궁귀환>, <흑호의 운명>, <뮬란의 입대>, <뮬란의 입대>, <백호의 운명> 등 덜시머 음악 버전을 썼다. 어부의 사이소드(Fisherman's Ci Sword)'는 '황버전'으로 불린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사천양금은 부흥발전하여 여배우들을 흡수하고 연기창과 다자자창 등의 형식을 발전시켜 《옥중의 강자매》, 《보검을 바치다》, "칭시 강변", "친척 방문" 및 기타 현대 작품.

이 단락의 주요 특징 편집

Sichuan Yangqin은 "Sichuan Qinshu"라고도합니다. 쓰촨성 동부, 쓰촨성 서부, 쓰촨성 남부에서 유행하는 공연 형식으로, 약 2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공연은 원래 여러 사람이 앉아서 노래를 부르며 각자 반주용 악기(주로 덜시머)와 구반(guban), 화이구(Huaigu), 삼현(Sanxian), 징후(Jinghu), 얼후(Erhu) 등을 연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주로 노래하고, 말로 보충합니다. 배우들은 Sheng, Dan, Jing, Chou 등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요즘에는 주인공이 서서 노래하는 형태도 있고, 조연이 앉아서 노래하는 형태도 있다. 음악은 장조, 월곡, 기악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장조는 반강구조에 속하며 주조로 1자를 기본으로 하며 1자, 빠른 1자, 느린 1자, 2자, 3자, 큰음, 방향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기에는 '양구양금'으로 불렸다. '대구양금'은 공연에서 주반주악기로 덜시머를 사용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현재의 국호로 변경되었다. 청두(Chengdu), 충칭(Chongqing), 루저우(Luzhou), 자공(Zigong) 및 기타 도시에서 주로 인기가 있습니다. 청나라 전가시대(1736~1820)에 형성됐다. 도광 시대(1821~1850)에 청두의 양친 예술가들은 길드를 조직하고 삼황회를 조직하여 정기적으로 찻집에 모여 공연을 했습니다. 1925년, 덜시머를 배울 예술가 어린이를 모집하기 위해 청두에서 덜시머 수업이 열렸습니다. 이것은 쓰촨성에서 최초의 덜시머 수업이었습니다.

이 단락의 공연 형식을 편집하세요

"양친"이기 때문입니다. 덜시머는 연주에서 주요 악기로 사용되며, 피아노 악기의 주요 반주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양친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청두(Chengdu), 충칭(Chongqing), 루저우(Luzhou), 자공(Zigong) 및 기타 도시에서 주로 인기가 있습니다. 청나라 전가시대(1736~1820)에 형성됐다.

공연은 5명이 앉아서 노래하며, 앞줄 중앙에 덜시머 연주자, 왼쪽에 작은 삼현이, 오른쪽에 북, 반자, 추를 연주하는 한 사람, 오른쪽에 징후와 얼후가 연주됩니다. 뒷줄. 배우들이 직접 연기하고 노래도 부르며, 중간에 대사도 나온다. 여성 역할은 노래할 때 가성을 사용하는 남성이 연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 캐릭터는 실제 목소리와 가성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남자 배우는 셩(Sheng), 단(Dan), 모(Mo), 추(Chou)로 나뉘며, 목소리도 각자의 특징을 갖고 있다. 여배우들은 자신의 목소리를 꾸미는 특별한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본은 7~10단어의 가사로 구성된 작은 오페라 대본과 유사합니다. 음악은 지방곡과 주곡으로 구분됩니다. 성악은 청두를 중심으로 쓰촨성 서부 평야에 분포하고, 쓰촨성 남부, 쓰촨성 동부, 쓰촨성 북부 일부 지역에 국악이 분포한다. 약 300여 곡의 전통 음악이 있으며 주로 역사적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며 '화용로', '청풍각', '살아있는 삼랑포획', '추장' 등이 있습니다.

이 섹션 편집 사천민속예술

청나라 건륭시대에 청두, 충칭 등지에 퍼지기 시작한 사천양금은 노래극에서 따온 이름이다

양금은 주로 반주용 악기로 사용되는데, '바닥에 앉아 감정을 표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천양금은 사천 오페라와 무성음악의 장점을 흡수하여 노래와 대사를 통해 서사, 서정, 극을 통합하고 극의 줄거리를 다층적으로 표현한다. 청나라 말기에는 보통 3명이 덜시머를 불렀고, 이후에는 보통 5명으로 나누어 성, 단, 경, 모, 초우로 나누어 덜시머, 북판, 소호금을 연주하였다. 각각 볼킨과 3현 악기를 연주하고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불렀습니다. ? 도진(사랑)이라고도 알려진 사천 죽진은 원래 도교 승려들이 선행을 설교하기 위해 사용했던 고대 예술로, 대나무 북, 간단한 판, 종을 반주하여 불렀습니다. 중화민국 초기. 보통 한 명의 가수가 혼자 노래를 부르지만, 4~5명이 앉아서 노래하는 그룹도 있습니다. 죽진은 쓰촨성 각지에서 널리 알려져 있으며, 1914년 양평현과 장북현에서 두 차례에 걸쳐 전국의 전문가들이 모여 기술을 선보였으며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 옆집 놀이라고도 알려진 쓰촨 향수. 공연 중에는 높이 약 1.6~2.3미터, 폭 약 0.8미터 정도의 텐트가 설치되고, 그 안에 작가가 서서 부채, 동종, 연꽃 등의 소품과 복화술을 활용해 흉내를 낸다. 다양한 소리를 내며 환경을 묘사하고, 한 사람이 여러 역할을 맡아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이야기를 전개해 나갑니다. 청중은 커튼을 통해 마치 그곳에 있는 것처럼 귀를 기울였습니다. 그의 퍼포먼스는 상당히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는 사진집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그의 말에는 뭔가가 있습니다. ? 사천청음은 청나라 건륭시대 민요에서 발전한 노래, 비파, 월금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대부분의 가수가 한 사람으로 이루어져 왼손으로 나무판을 연주하고 왼손으로 대나무 북을 연주합니다. 오른손. 주요 반주 악기는 웨친(Yueqin)이며, 반주자도 때때로 몇 줄의 대사로 반응합니다. ? 진젠반(Jinjianban), 산차이반(Sancaiban)이라고도 알려진 쓰촨 첸반(Sichuan Qianban)은 대부분 한 사람이 연주하며 주로 노래를 부릅니다. 소품은 대나무 판 3개 뿐이며, 판을 연주하는 기술은 수천 명의 군대의 위엄뿐만 아니라 잔잔한 바람과 흐르는 물의 완곡한 표현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스토리텔링에 중점을 둔 쓰촨 스토리텔링은 명나라 이후 쓰촨 각지에서 유행하게 되었는데, 예술가들은 테이블, 웨이크보드, 접는 부채, 기둥 등의 소품을 사용하여 언어로 관객을 유인하고 퍼포먼스 동작을 수행했습니다. 대부분의 공연은 찻집에서 공연되며 관객들은 차를 마시며 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덜시머의 기원에 대한 이 단락 편집

위구르 악기 연주 덜시머는 중국 민족 악기 음악의 대표적인 악기 중 하나이며 음색은 싱싱하고 감미롭습니다. 선율적인 현

쾌적한 사운드와 풍부한 예술적 표현력을 갖고 있어 특히 경쾌하고 경쾌한 음악 연주에 적합합니다. 사다리꼴 몸체를 가진 악기로 주로 몸체, 현, 건반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양금(陽球)은 중국의 민족 악기이지만 중국 고유의 악기는 아니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외국 악기라는 설도 있다. 첫째, "카롱" "상속됨"에서 파생된다. 카롱(Kalong)은 중국 신장 위구르족의 악기로, 연주할 때 악기를 탁자 위에 편평하게 올려 놓고 매끄러운 현을 누르며, 오른손에는 '못'이 달려 있다. "를 뜯습니다. 양손을 사용하여 튕길 수도 있습니다. 현의 수와 음색 특성은 덜시머와 매우 유사합니다. 사실 '카롱'은 중앙아시아의 '갈롱'에서 진화한 것이다. 원나라 역사서의 기록에 따르면 원나라가 카슈미르를 정복했으며, 카슈미르에서 입수한 악기 '칠십이현 비파'는 원나라 이전에 등장했을 가능성이 가장 높다. 그러나 덜시머는 중국 명나라 때 광동에서 처음으로 나타났다. 이 지역은 시간적, 지리적 위치가 멀리 떨어져 있어 이 진술은 거의 채택되지 않는다. 두 번째는 Boshi가 소개합니다. 이것은 이제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진술이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덜시머는 처음에는 중부 유럽의 아랍 및 페르시아 지역에서 유래되었으며 당시에는 산투르(Santur)라고 불렸으며 나중에 유럽, 북미 및 오세아니아로 퍼졌습니다. Dasima, Xinbalong, Hai Kebuli와 같은 이름이 있습니다. 당시 현을 치는 데 사용된 악기는 맑고 깨끗한 음색을 지닌 나무망치였으며, 중국에서는 명나라 말기에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산업 발전과 중국과 서양의 문화 교류로 인해 이러한 악기가 유입될 수 있었습니다.

이 섹션 편집 양금의 변화

반주 연주 양금의 모양은 현대에 와서 가장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덜시머가 중국에 소개된 후 초기 형태는 두 개의 반주를 동반한 연주였습니다

브릿지 덜시머('리틀 덜시머' 또는 '나비 하프'라고도 함)는 주로 랩 음악의 민속 반주에 사용되며, 예: "Sichuan Qingyin", "Sichuan Qinshu", "Beijing Qinshu", "Plum Blossom Dagu" 등은 모두 덜시머를 주요 반주 악기로 사용합니다. 덜시머는 중국 악기 중 가장 짧은 역사를 갖고 있지만 현대에 와서 가장 큰 형태의 변화를 겪었다.

우선 조율에 있어서 덜시머는 자연스러운 음색(즉, 피아노의 흰 건반)만 갖고 조옮김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연주에 많은 불편을 초래한다. 1953년 장쯔루이는 연주에 많은 불편을 초래한다. 가로로 인접한 두 현을 단초로 하는 법칙은 상하로 교대하는 두 현의 관계를 대초의 관계로 하여 『여의 봄』의 장단과 루의 이론을 그려낸 것이다. 그리고 가을'을 음악 연습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Zheng Baoheng 및 기타 선배들은 덜시머 개혁에 큰 공헌을 하셨습니다. 천진 음악원의 Zheng Baoheng 선생님은 Lu Lu 덜시머의 예술적 실천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공헌을 하셨습니다. 바흐가 음악을 작곡하고 피아노 예술을 홍보하기 위해 피아노를 사용한 것처럼, Zheng 씨는 Ludang Qin 연주 규칙을 신속하게 알아냈고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여 곡을 임의로 바꾸고 시창 음악을 연주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그는 다른 악기의 장점을 흡수하고 덜시머의 표현력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슬라이딩 기술을 창안했습니다. 1958년 Zheng Baoheng은 Ludangqin의 원래 직사각형 사운드 박스를 반원형으로 변경하여 전면 모서리에 있는 두 개의 무음 부분을 제거하여 무게를 줄이고 사운드 범위를 2도 늘렸습니다. Zheng 선생님은 항상 Luyangqin의 가르침을 고수해 왔으며 여러 세대의 학생들에게 기술을 전수해 왔으며 놀라운 교육 성과를 달성해 왔습니다. 천진 음악원의 Xu Xuedong은 1988년 5월 졸업 콘서트에서 Lu Lu 덜시머로 민속 음악 트리오 "Sha Hai Sound Poems"(음악: Zheng Baoheng)를 연주했으며, Huang He는 첫 번째 덜시머 석사 학생이었습니다. 중앙음악원 졸업 콘서트 협주곡, 루당 덜시머를 활용한 '방랑자의 노래' 독주 등 루드브 덜시머의 웅장한 기세와 변화무쌍한 음색은 매우 성공적이었다. 관객. 이후 많은 민속음악 전문가들의 연구 끝에 덜시머는 오늘날의 401, 402 덜시머까지 4열 코드형 덜시머로 변모했는데, 예를 들어 중앙음악원 귀희리(Gui Xili) 교수가 개발한 501 덜시머에는 반음계 튜닝이 추가됐다. 고음 영역의 방법으로 높고 낮은 음조 변조 문제를 더욱 해결합니다. 중국 덜시머는 중국에 소개된 후 일련의 개혁을 거쳤을 뿐만 아니라 중국 덜시머의 4대 학파를 형성했습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는 전통 민속 기악의 발전과 함께 덜시머도 다양한 기악의 연주 형식에 흡수되었습니다. 선배 연주자들의 지속적인 실천과 축적을 통해 덜시머 예술은 자신만의 뛰어난 전통 레퍼토리와 대표 인물, 계승관계, 연주 특성 등을 갖춰 점차 자신만의 고유한 전통 장르와 향토적 스타일을 형성해 왔으며, 지역민과 국민들에게 사랑받고 인정받고 있다. 각계각층의 사람들. 그 중 가장 영향력 있는 전통종파는 광동음악 덜시머, 강남 사주 덜시머, 쓰촨 덜시머, 북동부 덜시머이다.

이 섹션의 주요 도서를 편집하세요

내용 요약 쓰촨성 양금은 중국 양금 예술의 중요한 전통 학교 중 하나입니다. 이 책은 이전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저자가 새로 발견한 정보를 결합하여 그 많은 단서에 대해 보다 깊이 있고 세부적인 종합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사천 덜시머의 개발 과정을 비교적 체계적으로 요약하고 정리한 것입니다. . 책 전체는 7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번째 장에서는 시간을 주요 내용으로 삼아 전개 과정에 따라 하나씩 논의하고 있다. 다음 장에서는 선이 아닌 측면을 이용하여 사천덜시머의 보급과 대중화, 지역풍의 형성, 악기변천, 민속예술형식, 연행형식, 대표인물 등의 측면에서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설명한다. 사천 덜시머 스타일의 특징적인 다양한 요소를 분류하고 표시합니다. 저자 소개 Dai Ru(예의: Ziyou)는 쓰촨 음악원(Sichuan Conservatory of Music)의 부교수입니다. 그는 1993년 제1회 전국 민속 음악 초청 콩쿠르에서 덜시머 전공으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2002년 문화부가 주최한 중국 청소년 예술 대회 음악 독주 대회에서 고금(Guqin) 청소년 전문 그룹 동상을 수상했으며, 2004년 전국 고친(Guqin) 콩쿠르 청소년 전문 그룹에서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6세 때 아버지로부터 중국의 민족 악기인 덜시머를 배우기 시작했고, 1983년 윈난성 예술학교에 입학해 전문적인 음악 교육을 받았다. , Zhou Xiuzhu, Liu Xisheng 및 Yu Yan. 그는 1988년 우등으로 졸업하고 쓰촨 음악원 민속음악과에 입학했으며 Chen Fumin 선생님에게서 덜시머 연주를, Zeng Chengwei 선생님에게서 고대 무친 연주를 배웠습니다.

졸업 이후 그는 수십 건의 다양한 덜시머 및 고금 음악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100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덜시머 및 고금을 가르쳤으며, 여러 덜시머 및 고금 교재와 "사천 양금의 유변학 연구"라는 논문을 집필했습니다. "와 "사천 양금 진화". "양금 연주 형식의 진화에 관한 연구"는 "음악 탐험"에 게재되었습니다. 2005년에는 중국 레코드 광저우 회사에서 "광링산"과 "높은 산·흐르는 물"을 출판했습니다. 구친 공연 앨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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