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당산도교문화

무당산도교문화

북송 현무 신화 출현하기 전에 무당산은 이미 도교명산이 되었다.

무당산의 이름은 후한 (126-22 1) 에 있습니다.

후한서' 는 주무가 무당산에 은거했다고 기재했다.

남북조 시대 (386-582), 이도원 (? -527)' 수경주' 를 썼는데 무당산, 일명 태화산, 신산, 석현산, 사로산이라고도 한다.

도교에서는 신선이 사는 곳을 극락세계라고 부르는데, 10 동 36 동 72 일이 있다.

당대의 유명한 도사 사마성진 (기원 647-735 년) 이 편찬한' 인간 천국' 이라는 책은 무당산을 수록하지 않았다.

두광정 (850-933) 에서 90 1 년 무당산은 72 복지지 중 9 번째 복지로 등재됐다.

이것은 무당산이 늦어도 9 세기 말 10 세기 초에 도교의 성지 중 하나가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송대 이전에는 무당산에 관한 문헌이 매우 적었다.

후한서',' 수경주',' 극락세계 두왕위 명산노트' 외에도 당대 이계푸 (758-8 14) 가 쓴' 원과 군도' 가 있지만 현무는 언급하지 않았다.

북송 초년 이운 (925-996) 은' 태평목란' 에서 무당산 43 조를 편성해' 무당산',' 남영주',' 음군전',' 일진전' 등의 자료를 인용했다.

석열 (925- 1002) 이 지은' 태평우주기' 의 143' 무당산' 에는 현무기록이 없다.

북송 초기 무당산과 현무가 아직 연결되지 않았다는 증거가 될 수 있다.

무당산은' 원석천존칭 북방 진무묘정' 이 나타난 후 현무를 제사하는 성지가 되어야 한다.

송휘종선화년 (1119-1125), 무당산 대정북에 자색을 건립한다

남송 시대가 되자 현무신앙은 이미 매우 보편적이었고, 현무수련무당산의 전설은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

동아의' 선제실록' 은 태화산, 무당산, 무당산에 대한 자세한 묘사를 가지고 있어 무당산이 해외에 있고 별 두 개 아래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옥청 성조자 원준이 현무도를 전수하고 무당산에서 수행하라고 명령하는 줄거리도 추가됐다.

선제실록' 은 "태자 (현무) 가 열다섯 살에 부모를 사임하고 궁방곡에서 나왔다.

그래서 나는 청성자 원준에게 감동을 받아 이 길을 승낙했다.

원준이는 "아들은 해동을 건널 수 있고 날개 아래에는 산이 있다" 고 말했다. 아들은 산에 들어갈 수 있고, 군봉에서 보라색 하늘을 날고 있는 것을 선택해서 안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자는 선생님의 언어에 따라, 해동일수록 선생님이 말하는 산을 본다면.

산천이 깊숙이 숨어 있고, 일흔두 봉우리가 있는데, 그중 한 봉우리가 푸르고,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고, 날이 텅 비었다.

그래서 나는 선생님의 분부를 듣고, 산은 태화산이라고 하고, 봉은 자소화봉이라고 불렀다.

이 암석은 자소화암이라고 불리는데, 왜냐하면 점술을 하기 때문이다.

42 년이 진짜예요. 길에서 멋져요.

"...

송원 시대에는 주준이 군사적 재난을 당했고, 주준 무당산사는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

예를 들어 자소화궁은 1260 부터 한산했다.

1267 원 세조 쿠빌라이 정도 연경.

1269 년 겨울 연경 서교의 고량강에 거북사 한 마리가 나타났다. 모두들 이것이 선무의 표현으로, 원나라의 번영을 상징하며, 원제궁은 따라서 선무를 숭배한다고 생각한다.

1270 년 조영궁은 고량강가에 세워져 현무를 모시고 있다.

도장왕진은 무당산에 자주 들어가 1275 년 제자 육대유 등을 이끌고 오룡관을 재건했다.

1278 년 도술로 유명한 도사 조수절이 제자들을 이끌고 무당호성관을 재건했다.

1286 년, 시조 쿠빌라이는 법사 예희진, 유, 화동진을 무당산으로 임명하고 여러 차례 어향을 무당산에 보내 복을 기원하도록 명령했다.

원대에 이르러 무당산은 황제의 숭배와 도사의 경영으로 향불이 더욱 흥성했고 현무와 무당산 관계의 전설도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유 무당복지집' 은 무당산 이름의 유래에 대해 새로운 견해를 제시했다.

그는 무당산 본명 태화산 () 이 무당 () 으로 개명된 것은 현무 () 가 이곳에서 수련에 성공하여 승승한 후 현무에게 이미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그의 책에는 무당산 현무수마의 유적이 가득하다.

이 글은 오룡관을 예로 들어 원나라 무당산이 현무에 소속된 상황을 설명했다.

오룡관비' 에 따르면 동회가 쓴 것으로, 오룡관을 지은 이유는 무당산에 가서 비를 구하기 때문이다. 이 신기한 이야기는 당태종 (627-649 년 재위) 이 들었다.

당태종은 법령을 반포하여 무당산관을 건설하여 성지를 표시하였다.

남송 말년에 왕상지 등은 오룡사를 현무의 은거지로 삼았다.

이에 따라 유씨는 현무도가 날아오를 때 다섯 마리의 용을 타고 올라와서 그의 원래 은신처에 오룡관을 세워 제사를 지냈다.

나중에 이 책은' 무당복지집' 의' 신비한 천계 신기' 에 기재되었다. 무당산 수도의 이야기는 번번이 시치미를 떼는 줄거리로 꾸며져 현무전이 도교신선전의 통상적인 구조에 더 잘 맞도록 한다. 즉 스님이 수련을 시작하고 시험을 통과한 후 마침내 승천하여 신선으로 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새로 추가된 구획에는 모두 유적이 표시되어 있다.

도교 음악은 도교 단식식에서 신선 생일을 축하하고, 하늘을 기원하며, 악마를 쫓으며, 망령을 초월하는 등 의식 활동에 사용되는 음악이다.

도교 음악은 도교 금식식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으로, 종교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렌더링하는 역할을 하며 신도들의 신선세계에 대한 동경과 신령에 대한 숭상심을 높인다.

도교 음악은 오래된 종교 음악으로서 형식과 음조에 도교의 기본 신앙과 미학 사상을 스며들어 자신의 독특한 패턴을 형성했다.

도악의 미학 사상은 도가 장수와 조용함에 대한 추구를 반영한다.

선율이 장엄하고 숙연하며 고요함이 부족하지 않다.

신을 소환하여 장군을 웅장하게 하고, 악마를 쫓을 때 위풍당당하고 강직하며, 축하할 때 즐겁고 경쾌하며, 송선할 때 청려함과 평온함을 기원하며, 보수할 때 유유공영을 기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음악의 대비와 렌더링을 통해 도교의 단식식은 더욱 엄숙하고 숙연하며 신성하며 신비롭다. 음악에서 각종 신선의 경지가 조화롭고 생동감 있게 재현되어 인간의 감정을 신비한 신선 세계로 끌어들인다.

도교 음악은 성악과 기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공연 형식은 독창, 합창, 독창, 합주, 반주 등 다양하다.

성악은 도교식 음악의 주요 부분이며, 곡조 (즉 경전) 는 항상 매우 구체적이며 수행자의 소망과 간청을 표현하거나 신에게 도움을 청하거나 신선을 찬양한다.

멜로디와 가사가 조화롭게 통일되고, 각종 곡식이 서로 맞물려 전체 제사 활동을 구성한다.

도락의 악기는 중국의 거의 모든 민족 악기를 망라하고 있으며, 시계, 드럼, 편종, 심벌즈, 방울, 목어 등 타악기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Sheng, 파이프, 플루트, 플루트 및 기타 관악기; 구금, 응우 엔 및 기타 연주 음악.

주요 입구: 우당산 고대 건물 그룹

무당산 고대 건축군은 당대의 정관년 사이에 설립되어 명대가 정점에 이르렀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무당산을 황가절로 지었다.

명나라 영락년 동안 "북건자금성, 남건무당".

명나라 개국황제 주디는 백만 달러를 들여 군민 장인 30 만 명을 동원해 12 년 동안 33 개의 건물을 건설했다. 그 중 궁전 9 개, 절 8 개, 안당 36 개, 암사 72 개, 다리 39 개, 파빌리온/Kloc-0

전체 건축군은 진무수선의 이야기에 엄격히 따라 배치를 통일하고 왕실 건축 조례를 채택하여' 선산존각' 의 의경을 형성하는 것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큰 종교 건축군으로, 거리 140 리이다.

신비, 초연, 자연의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도가의' 천인의 조화' 사상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중국 고대 건축사의 경이로움으로' 중국 고대 건축성취박물관' 과' 낭떠러지에 매달려 있는 자금성' 으로 불린다.

궁성

김전은 최초의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명대 청동으로 주조한 이 궁전 건물은 천주봉 정상석대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점유 면적은 약 160 평방미터로 남동 8 도를 향하고 있다.

대전은 폭이 3 칸, 너비가 4.4m, 깊이가 3. 15m, 높이가 5.54m 입니다 .....

주위에는 65,438+02 개의 기둥이 있고, 겹치는 틀이 있고, 이마, 기둥에는 이중 경사와 단일 비스듬한 이중 아치형 아치가 있어 각각 상하처마를 지탱하고, 쌍처마의 밑홀 지붕을 형성한다.

메인 릿지의 양끝에 주조한 용은 서로 마주한다.

회반죽이 가득 붙은 문 네 개가 기둥 사이에 설치되었다.

홀 꼭대기에는 평평한 바둑 천장, 선이 부드럽고 매끄럽다.

바닥에 자갈무늬가 깔려 있고, 물로 씻고 광택을 낸다.

지붕은' 푸시 마운틴' 이 특징이다.

전 내후벽 병풍 앞에는 제단을 세우고, 참무대왕상을 조각하고, 왼쪽 금동은 책을 들고, 오른쪽 옥녀는 보물을 들고, 물과 불은 깃발을 들고 칼을 들고 양쪽을 지키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제단 아래에 현무상이 하나 있는데, 금과 만군의 결합체이다.

제단 앞에는 향안과 제물이 하나 있다.

제단 위에는 금세공의 이마가 높이 걸려 있는데, 그 위에는 성부 아이싱지오로 엽선 친필로 쓴' 금광묘상'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처마 밖에는 용두변에 금판이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금전' 이라는 글자가 세로로 주조되어 있다.

절의 모든 부분은 밀랍법으로 주조되어 금으로 덮여 있다. 타일이든 나무든 구조가 엄격하고 이음매가 정밀하다. 500 여 년의 냉열 변천을 겪었지만 여전히 처음처럼 휘황찬란하여 중국 주조업 발전의 높은 수준을 보여 주었다.

오룡광장

우룡궁은 무당산 천주봉 서쪽의 우룡봉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능영봉 아래에는 금자물쇠봉이 있고, 오른쪽에는 바늘이 있다.

무당산 오룡궁에는 850 개의 절이 있는데, 한때 규모가 방대하여 무당산 최초의 팔궁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남송전란이 빈번하여 오룡궁 도교건축' 백년 삼전' 이 빈번하다. 역대 전쟁에서 무룡궁은 대부분 불타버렸다.

오룡궁은 백운사의 하층건물로 본전, 양랑, 관음루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장려합니다.

보조정관

푸대웅전 ('사당' 이라고도 함) 은 푸심구의 주체 건물이자 전체 건물의 * * * 부분이다.

구곡 황하벽, 조벽, 용호당 등 건물의 포장과 렌더링을 통해 2 원에서 고대를 두드러지게 하고, 고대는 복관당이다. 으리으리한 홀은 위풍당당하고 장엄하며 숙연한 느낌을 주며, 갑자기 경건함을 느꼈다.

보진관은 명영락 10 년, 가정년 간 증축되어 명대가 심각하게 파괴되지 않았다. 청강희는 25 년 동안 재수강했다.

청대의 유지보수는 현지 관료와 민간 신도들의 기부금으로 기존 건물의 왕실 등급을 유지하기는 어렵지만 많은 민간 건축물에 가입하는 관행이다.

따라서 본전을 통해 우리는 명청 건축 기술과 예술의 유적을 동시에 볼 수 있다.

자소화당

무당산 자소화전은 무당산 동남전기봉 기슭에 위치해 북송선화년 (1119-1/Kloc-0

기존 건물은 29 개, 건축 면적은 6854 평방미터이다.

중축선에는 계단식 논이 다섯 개 있다. 용호당, 비정, 당세방, 자소화당, 성문무당은 하향식으로 건설되고, 양쪽은 집 등 건물에 의해 세 개의 뜰로 분리되어 1 차 및 2 차 청당과 건축군을 형성한다.

궁전의 중간 양익은 사합원식 도교주택이다.

주요 입구: 무당 무술

무당무술은 한무술에서 역사가 유구하고 심오하고 심오한 유파이다.

원말명 초 무당도사 장삼풍은 무당무술의 창시자로 여겨진다.

무당 삼풍 태극검

무당 삼풍 태극검과 태극전이 똑같다. 무도종의 창시자 장삼풍은 태극권을 창설한 후 백가검법의 술을 흡수하여 도가 가훈법에 융합하여 태극검을 만들었다.

무당 삼풍태극검은 도가의 문화와 사상을 흡수하여 도가 제련기, 보기, 보허, 보허의 기공 공법을 갖추고 있다. 건강한 몸, 호신 장수의 역할도 있다. 이것은 무술과 헬스를 하나로 모은 검법이다.

전체

복호권, 일명 용복호권이라고도 하는 한족 무술 권종 중 우수한 권종 중 하나로 무당산 진선권으로 무당산 무술 연습자가 기예를 키우는 권종이다.

수법이 주를 이루고, 다리 방법이 보조이다.

주요 연습 방법은 손을 잡고 주먹, 반다리, 세 손 등이다.

풍격은 강유합제, 공격성 스타일, 신체를 튼튼하게 하는 역할, 적을 방어하는 자위 기능이 특징이다.

단파 무당검

단파 무당검은 무당파의 검법으로, 검도가 신을 우선하고, 신의 의지에 의지하고, 신의 발로 완성하며,' 신, 검, 몸' 의 단결을 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파 무당검법은 교묘하고 변화무쌍한 검법으로 유명하며, 각 파의 길이를 융합하여 앞뒤가 좌우로 변할 뿐만 아니라, 의기양양하게 춤을 춘다. 전체 단련검법은 132 식으로 단독으로 연습하거나 연속적으로 연습할 수 있습니다. 검도는 길고 짧을 수 있고, 풍격이 정확하고, 수단이 없고, 풍격이 중복될 수 있다. 무림의 보물, 무술의 본질로 볼 수 있다.

24 식 태극권

24 식 태극권은 한족 전통 권법 중 하나인 단순화 태극권으로 건국 후 실시하는 간단한 태극권 루틴에 속한다.

태극권이 군중 속에서 보편화되도록 하기 위해 1956 은' 양태태극권' 을 기초로 번잡하고 반복되는 동작을 삭제하고 24 식을 정선하여' 태극권 단순화' 를 편성했다.

많은 군중의 복싱 연습을 만족시키기 위해 중화인민공화국체육위원회는 1979 에서 진 양 우 오태극권의 장점을 흡수하여' 태극권식 단순화' 를 편성했다.

주요 용어: 무당산 도교의학

무당도교의학의 이론적 핵심은' 기' 를 근본으로 하여 먼저' 기' 를 보호하는 것이다.

무당도교의학은 초한문화의 영향을 받아 초한문화에서' 양기' 이론을 흡수했다. 의학은 이론적으로 가스를 기초로 하고, 가스를 보존하는 것이 1 위이다.

노장명작' 북투어' 는 "인생이 모여 태어나고, 모여서 태어나고, 흩어지고, 죽고 ... 그래서 전 세계에 다 있다" 고 말했다.

남송시 석대' 귀원' 은 "기가 형중의 생명이고, 마음은 성중의 신이다" 고 말했고, 삼풍 "대로상" 은 "기맥이 고요하고 원신이 함유되어 있으면 진실이고, 신이 조용하고 원기가 길면 진실이다" 고 말했다.

위의 문헌에서 알 수 있듯이,' 가스' 는 인간의 생명의 관건이다. 인생에는 기가 있고, 죽음에는 기가 없다.

따라서 무당도교의학은' 기' 의 유지에 특히 신경을 쓴다.

무당산도교는 창설 이래 무당산도의가 민간에서 영양을 섭취하고, 기술을 도입하고, 각종 유행하는 헬스 양기 방법을 도교에 통합하고, 종교 개조를 하고, 도교의료체계에 포함시켜 무당도교의료체계의' 양기' 방법의 준칙이 되고 있다.

의료 치료 방면에서 도의도 익기, 이기기, 분기, 이기를 주요 치료법으로 삼고 있다.

왕 웬 펜

왕문의 펜 한 자루는 뱀버섯, 일종의 비늘목 식물이다.

키 5- 15cm.

화서가 굵은 붓처럼 생겼기 때문에, 주문왕은 신농틀을 거쳐 이를 필로 시, 그림, 공문을 읽었다고 전해져 이 이름을 얻었다.

이 식물은 기생 식물로, 종종 다른 식물의 뿌리에서 자라기 때문에' 모생아' 라고도 불린다.

왕문의 펜 한 자루는 주로 무당산 풍경지에서 자라고, 왕문의 펜 한 자루도 무당산 남부의 신룡대에서 자란다.

왕문 한 자루의 펜은 주로 해발1000-2500m 의 산비탈 숲에서 자라며 목본식물의 뿌리에 기생한다.

영지

영지 () 는 일명 영지 (), 적지 (), 조헌 (), 조예 () 로, 다공균과 영지 () 나 적지

영지의 효능이 가장 좋다. 영지는 아시아 동부에서 원산지이며, 중국은 강서로 가장 널리 분포되어 있다. 영지는 우리나라 전통의 진귀한 약재로서 수천 년의 약용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매우 높은 약용 가치를 가지고 있다.

하수우

하수우는 다년생이 덩굴을 휘감고 있는 식물이다.

뿌리가 가늘고 끝이 큰 뿌리, 외관은 적갈색에서 흑갈색이다.

본초: "하수우. 오늘은 어디에나 있다.

우승자는 난징의 서소라송산과 청성현이다.

춘묘의 잎은 고구마처럼 비교적 어둡다.

그것의 줄기는 대나무 벽 사이에 만연해 있다.

씨앗은 메밀처럼 작고 좁쌀처럼 크다.

가을과 겨울의 뿌리를 가지고 보면 큰 것은 주먹과 같고, 각각 오각형의 꽃잎이 있는데, 마치 작은 멜론과 같다.

식물의 뿌리, 등나무 줄기, 잎은 모두 약으로 쓸 수 있다. 한약의 이름은 하수우, 하수우, 하수오엽이다.

삼풍정 신장탕

약물 조합물: 아스파라거스, 인삼, 코린스 각각 35g, 글라디올러스 1 8g, 황련 6g, 지감초10g, 등심초 5g, 주사/Kloc-0

에 따르면: 이 측은' 장삼풍 전집' 에 실려 있으며, 마음을 보양하고 뇌를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다.

장삼풍은 명대 무당산의 유명한 도사, 무당 내가권 창시자, 의술이 뛰어나' 필진선생' 이라고 불린다.

주사는 독이 있고 사향은 희귀하고 비싸기 때문에 이 두 가지 약은 생략할 수 있다. 마음이 허술하고, 마음이 불란하고, 초조하고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은 진주모, 자석, 용치, 아카시아 껍질을 첨가할 수 있다.

전현신서영로

명대 도교화.

무당산 주신 진무대왕이 나타난 길조가 주로 기재되어 하늘과 지하로 나뉜다.

무당산은 길상이다.

명대 회화.

명대 무당산 정비 이후 각 절이 완공된 후 하늘의 길조 경관을 주로 묘사했다.

그림은 아름다운 산, 흰 구름, 색운으로 가득 차 있어 신기한 색채로 가득 차 있다.

그 구도는 엄격하고 색채가 풍부하며 높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명대 요동에 장삼풍이라는 도사가 있어 하남 방성에 출가하러 갔다고 전해진다.

장삼풍은 가난하고 더럽다. 그는 아침에 세수를 하지 않고 밤에는 발을 씻지 않는다. 그는 일 년 내내 옷을 갈아입지 않고, 2 년 동안 이불을 말리지 않는다. 사람들은 그가 꾀죄하다고 말한다.

그는 꾀죄죄하지만 무공은 좋다. 큰 수법 (곡예) 은 모두 할 수 있다.

말을 하고 일을 하는 것은 모두 미친 듯이, 진짜와 가짜인 것 같아서, 정확히 파악하기가 매우 어렵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장을 삼풍이라고 부르고, 어떤 사람들은 지저분한 장이 반신이라고 말한다.

그해 겨울 염정궁의 주인이 병이 났다. 크고 작은 도사들이 모두 스승님의 침대 앞에 가서 조문하고, 꾀죄죄한 장도 왔다.

주인은 그를 내려다보며 몸을 돌려 얼굴을 침대로 돌렸다. 그는 우물쭈물하며 물었다. "스승님, 스승님, 안녕하십니까?"

스승은 단지 잠든 척했을 뿐, 장장은 큰 소리로 외쳤다. "스승님, 스승님, 안녕하십니까?" " 그는 스승을 짜증나게 하며, 입에서 콧방귀를 뀌었다. "빨리 가라!" 라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응, 주인은' 흥 (살구)' (주준 방언,' 흥' 과' 살구' 해음) 을 먹고 싶어 한다. 내가 산에 올라가서 따줄게.

지저분한 장은 말하면서 자신의 대문을 나섰다.

이때 눈이 분분히 내리자 북풍이 휙휙 소리를 내며 온 산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 그는 눈밭에서 잠시 놀다가 정말 살구 두 개를 주웠는데, 과일 손잡이에 푸른 잎 두 개가 있었다.

남편은 살구를 보면 반좋고, 살구를 먹으면 다 좋다.

그 이후로, 우리는 모두 장 sanfeng 의 접근 방식에 감탄했다.

며칠 후, 지저분한 장이 스승에게 말했다. "영락황제가 무술당산에 있으니, 나는 진무를 도우러 갈 것이다."

대사가 말했다. "네가 나의 병을 고쳤으니, 나는 네가 가는 것을 아쉬워한다."

"나는 너의 샌들을 벗을 것이다. 나를 생각할 때 너는 샌들을 신고 나를 찾아온다.

장은 지저분하게 말했다. "짚신을 탁자 위의 향로에 놓아라.

다음 날, 도사 아기가 분향을 하러 와서 향로에 더럽고 악취가 나는 짚신 한 켤레가 있는 것을 보고 스승에게 알렸다.

남편이 보러 왔을 때 냄새가 고약하다. 그는 손을 뻗어 꺼내 마당에 던졌다. 썩은 짚신이 흰 비둘기 한 쌍이 되어 하늘로 날아올라 구름 위에 떨어졌다.

대사는 후회하며 소리쳤다. "꾀죄죄한 장이 또 속임수를 쓰고 있다. 원래' 보행부츠' 한 켤레였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