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공익포스터 특징-포스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시리즈 포스터의 특징)
공익포스터 특징-포스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시리즈 포스터의 특징)
Advertisement) 는 지금으로부터 1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공공 * * * 장소에 게시되는 옥외 인쇄 광고로, 주로 상업 포스터와 사회공익포스터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포스터 예술은 정보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신문, 잡지, 텔레비전 등 언론으로부터 충격을 받고 있지만, 끊임없이 혁신적인 공익포스터 예술이 보여주는 높은 문화적 함량과 시각적 표현에 독특한 예술적 매력은 여전히 광고 홍보 매체의 중요한 위치에 있다. 순경제적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상업 포스터는 제품 대상 관객의 한계로 치열한 시장 경쟁과 경제조작에서 벗어날 수 없고 물질적 차원의 상업적 가치를 지나치게 중시하여 정신적 차원의 문화적 가치, 예술적 가치를 간과하고 장기적인 생명력을 얻기가 어렵다. 정보화 시대에 많은 기업들이 공익포스터와 혼인을 맺어 기업 자체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미디어 창구로, 상업 포스터의 운영도 문화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정보화 시대의 공익포스터는 이 다원화된 디자인 분야에서 디자이너에게 무한한 창의적인 공간을 제공하면서 현대 디자인 문화와 관념의 전파자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인간의 정신문화 분야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주제 아래 신기한 시각적 기호로 비범한 아이디어에 문화 이념을 주입한다. 디자인과 마음의 대화를 하고 디자인 문화의 시각적 의미와 생명력을 전달하고 시대문화, 선진 문화를 반영하는 미디어 대표가 된다 < P > 시대문화관념을 반영하는 공익주제 < P > 국제경제가 융합되면서 전파공간의 거대한 변화, 예술문화의 교류와 상호 작용, 사람들이 점점 더 정신세계의 다원적 감성적 만족을 요구하고, 포스터예술은 정보전파의 교류 매체로 그래픽 언어와 문화이념을 주입한 주제 디자인이 사람들의 생활과 정신영역을 충돌해 가장 정신적인 침투력을 지닌 미디어 중 하나가 됐다. < P > 문화 개념은 이미 인류의 모든 활동에 녹아들어 인류의 물질적 공간과 정신공간을 관통하고 있으며, 문화라는 단어는' 어해' 에서' 광의란 인류 사회 역사 실천 과정에서 창조된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합계를 가리킨다. 협의는 사회의 이데올로기와 그에 상응하는 제도와 조직을 가리킨다. " 볼 수 있는 문화는 일종의 누적이다. 창조과정이다. 사상관념, 가치취향, 인문정신은 문화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인이다. 시대마다 독특한 문화관을 전달한다. 현대예술디자인이 현대문명과정에 반영된 선진 디자인관념, 디자인사상, 디자인수법은 모두 현대문화의 창조정신을 함축하고 있다. 현대예술디자인의 평면공익포스터는 인간 정신의 심층구조의 가치관, 도덕관, 심미관, 생활관으로 구성된 이데올로기를 반영하고 있으며, 집단행동모델을 유도하고, 시대의 새로운 관념을 판매하고, 대중의 공적인 * * * 의식과 공익행위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사람들의 정신기능 요구를 충족시키는 이런 예술작품은 반드시 깊은 문화적 특성을 지녀야 한다. "주제는 하나의 사상이다. 모든 예술작품 * * * 의 기본 요소이다." (1) 명확한 관념과 사상을 전파하는 주제는 공익포스터 디자인 과정의 핵심이자 영혼이며, 그 자체로는 깊은 문화적 내포와 철리가 담겨 있다. 국제 국내 광고 디자인 권위기관은 거의 매년 문화적 관점에서 서로 다른 사회공익 주제성 포스터 디자인 대회를 내놓고 있다. 디자이너는 주제 제한 하에 여러 각도에서 다양한 시각언어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 사람과 자연의 영원한 화제를 해석하여 전통적인 미덕, 공공 * * * 윤리 및 사회적 배려를 보여줄 수 있다. 내포가 풍부하고 선명한 주제 포스터는 정신문명을 전파하고, 사회여론을 이끌고, 대중의 사상의식과 행동방식을 지배하며, 사회공익사업의 신속한 발전을 추진하고 있다. 예를 들면: 중국 광고협회와 중국공상국이 공동으로 발기한 연간 공익광고 디자인 대회는 1996 년부터 민족의 우수한 전통과 미덕을 발양하기 위해 내놓은' 중화호풍' 테마 디자인 이후 잇따라 내놓은' 자강창조 휘황찬란하다',' 홍수방지 정신',' 마카오 귀환',' 새로운 풍조 수립',' 새로운 세기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요약하면 시대문화의 주요 선율을 반영하는 공익포스터 주제는 보통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뉜다. < P > (1) 인류사회의 환경보호 소재를 주제로 < P > 인간은 물질경제의 고속 발전을 추구할 때 인류의 생존공간 보호를 소홀히 하고, 유한자원환경에 대한 인류의 무한한 개발로 지구가 위기에 직면하고, 환경보호 문제가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문제가 되고 있다. 그래서' 자연 보호, 환경 보호, 야생 동물 보호, 토지 자원 절약, 수자원 절약, 수질 오염 방지, 대기 오염 방지, 소음 오염 방지' 등의 소재가 공익포스터가 부르는 주제로 인류와 자연의 조화 * * * * 의 아름다운 소망을 전달하였다.
(2) 인간의 생명건강 소재를 주제로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생명의 가치를 존중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선택하는 것이 인류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이자 사회의 배려다. 따라서' 마약 거부, 생명 소중히, 금연, 금주, 교통안전, 위생방역' 등 생명가치와 관련된 소재에 대한 주제는 더욱 친화력과 충격이다. < P > (3) 사회의 새로운 풍조와 미덕 소재를 주제로 < P > 사회는 대가족으로, 중화민족의 수천 년 전승된 훌륭한 전통과 미덕을 발양하고 민중의 공덕의식을 불러일으키며, * * * 사회 신풍을 건설하는 것은 시대의 부름이다. 이에 따라' 가정의 화목,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사랑, 본연의 우정 사랑, 규율 준수, 상호 지원 우애, 여성과 어린이의 합법적인 권익 보호, 가정폭력 억제, 자살 문제' 등의 소재는 이미 공익포스터에서 선악을 포기하는 선전 주제가 된 지 오래다. < P > (4) 교육 진흥, 과학 기술 발전의 제재를 주제로 < P > 교육과학기술은 국가 경제 발전의 근본이며, 국가의 부강의 뿌리이며, 교육은 국민의 자질을 결정하고, 과학기술은 경제의 비약을 이끌고 있다. "공사, 실학아동, 학생의 증감과 부담 감소 문제, 재취업 공사, < P > (5) 사회의 인구자질 제고를 주제로 < P > 인간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고도의 과학기술화된 시장경제 수요 자질 인재가 되고, 반면 인류와 지구의 관계는 갈수록 긴장되고, 지구집은 무한한 성장의 인구밀도를 감당할 수 없다.' 인구 통제, 가족계획, 인구 고령화, 자질 인재' 에 관한 것이다.
(6) 민족문화와 애국정신을 발양하는 것을 주제로
민족문화와 예술은 인류문화의 보물이며 전통문화와 예술을 발양하는 것은 대중매체가 짊어지고 있는 사회적 책임이다. 국가의 번영, 발전, 평화, 통일 등을 촉진하는 모든 주제는 공익포스터 표현의 주제다. < P > (7) 시대 관념, 문화 전파를 주제로 < P > 정보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새로운 문화, 새로운 관념, 새로운 사고를 낳고 시대와 보조를 맞추며 모든 것이 소통해야 한다. 문화관념을 풀어주는 이런 포스터 주제는 사람들에게 더 깊은 사고와 미래에 대한 추구를 줄 것이다. < P > 주제 시리즈화를 추구하는 문화표현 < P > 고속정보화로 인한 업계 경합은 전파매체의 급속한 발전을 촉진하고, 폭격식 미디어 광고는 소비자를 압도하며, 정보로 둘러싸인 사람들은 이미 시청각마비 상태에 처해 있으며, 정보를 받아들이는 방식이 개인화되고, 정보 감지망각률이 높아지고, 정보시대의 광고매체는 새로운 도전과 기회에 직면하게 된다. 인쇄 공익 포스터라는 그래픽 매체의 전파 매체는 네모난 종이에 있는 정형영상으로 문화적 품위를 추구하는 것 외에 관람자의 시각적 관심률과 정보 수용률을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최근 공익포스터의 주제 시리즈화 호소에 의해 형성된 대규모 시각적 우세는 주제를 다층적으로 심도 있게 표현하여 전파력을 높이고, 주제의 지도 및 설득 기능을 더욱 친화력 있게 하여 관념을 강화하고 시각적 표현을 풍부하게 한다. 중심 주제 총수 아래 하위 주제 시리즈화를 추구하는 이런 문화적 표현은 그 내포의 심도 있는 사고와 확장은 정보시대 공익포스터의 또 다른 문화적 특징을 보여준다.
(a) 아이디어 집중의 시리즈 하위 주제
어떤 작품이든 주제 사상을 전달하고 창작의 생각을 반영해야 한다. 중심 테마에 속하는 시리즈 하위 주제는 포스터 테마의 사상 핵심을 뚜렷하게 표현해야 한다. 즉, 전달된 생각이 집중되어야 하고, 간결하고 명확하며, 명확한 개념이 주어져야 한다. 이렇게 여러 가지 같은 생각을 가진 하위 테마로 구성된 시리즈화된 조합이 탄탄한 아이디어 요새를 만들어 강력한 시각적 라인업과 주제 공세를 형성함으로써 관람객들이 주제에 대해 깊이 깨달을 때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P > (2) 다각의 독특한 표현 < P > 중심 주제의 사상 핵심을 분명히 한 후, 계열화된 하위 주제의 표현은 참신하고 독특한 시각에서 주제를 잘라야 하며, 독창적인 견해를 가진 노드식 하위 주제 세트를 만들어 그 표현 방식을 구체적으로 전개하여 상상력 사고를 충분히 넓혀야 한다. 또는 거시적인 관점, 사회적 가치의 관점에서, 또는 문학 속의 비유, 추론, 유추, 가설 등의 수사적 수법을 이용하여 혁신적인 사고를 계발하고, 그중에서 가장 새롭고, 가장 함축적이고, 가장 절묘한 언어 구조 형식의 통일된 하위 주제를 찾는다. 이것은 창의적인 디자인에서 표현된 주제 이념과 창조화면 효과의 기본 포지셔닝으로 시리즈화된 풍격을 형성하는 내면의 생명선이다. 다단계, 각기 다른 시각의 해석은 주제의 정보력을 더욱 부각시켜 대중이 같은 문화 이념의 정보 전달에서 관념을 받아들이고 정보를 받아들이게 하는 독특한 주제 시리즈화 스타일은 작품의 개성적인 매력을 드러낸다. < P > (3) 주제의 깊은 내포 공개 < P > 디자인 작품, 특히 관념을 전파하는 디자인 작품이 마음을 설레게 하는 사상적 내포를 발굴할 수 없을 때, 물론 상등작이 아닐 수도 있다. 깊은 사고력을 지닌 공익포스터는 사실 디자이너의 평범한 생활에 대한 세심한 깨달음에서 비롯되며, 삶이 가져다주는 관념, 가치, 심미, 창조의 철리성을 생각하며, 광대한 관람자들이 감정적으로 * * * 소리를 낼 수 있는 화제이자, 다른 표현 수법으로 간접적으로 암시하는 깊은 철리를 통해 사람들에게 더 많은 문화적 계시를 준다. < P > 중심 주제사상으로 전개되는 하위 주제는 시리즈화된 문화표현에서 아이디어 집중, 독특한 표현, 깊은 내포를 추구하는 데 주력할 때 시리즈화된 시각적 통일 스타일을 특히 파악한다. 공익포스터 주제 창작에서 시리즈화된 스타일의 활용은 주제 사상이 반복에서 감정 * * * 을 얻을 뿐만 아니라 모든 정보 요소가 완전한 통일체의 시각적 감각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즉, 주제 사상이 완전한 통일체입니다. 중심 주제에서 파생된 하위 주체의 아이디어는 주제 사상에 복종해야 합니다. 한편, 문자 언어 스타일의 내적 통일성, 광고 화면의 주요 이미지의 내적 통일성, 광고 전체 레이아웃 디자인 스타일의 내적 통일성 등 요소 완전성을 구성하는 통일체다. 예를 들어, 위정이' 환경 보호' 의 연간 주제를 반영하는 포스터 디자인은 각각' 김의 환경 보호',' 나무의 환경 보호', < P >' 물의 환경 보호',' 불의 환경 보호', < P >' 토양의 환경 보호' 로 시리즈화된 주제의 창작 스타일을 채택하고 있다. < P > 본토 문화를 주입한 디자인 이념 < P > 독일의 유명한 디자이너 호그? 마티스는 "어떤 나라의 디자인에도 국가의 뿌리를 반영해야 한다. 이 뿌리는 자신의 문화다" 고 강조했다. (2) 모든 민족은 자신의 찬란한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자신의 혈맥이 어우러진 본토 문화에 반한다. 이것이 디자이너가 탐구하는 문화적 특색의 원천이다. 정보화 시대의 공익포스터 디자인은 국제광고매체와의 디자인관념, 디자인기술과의 융합과 상호 추진을 중시하며 * * * 성발전을 얻지만, 사회의 문화설계로서 천년의 찬란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있으며, 본토문화의 자양분이 있어야 발전할 수 있다. 포스터 디자인에 본토 문화를 주입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전통문화에 대한 재인식 과정이다. 민족문화의 정수를 흡수하여 자신의 개성언어를 풍요롭게 하고, 현대디자인의 * * * 성에서 개인화된 창의적인 표현을 찾는다. 이런 전통문화 요소를 현대디자인 이념에 주입한 아이디어는 정보시대 공익포스터 디자인의 또 다른 문화적 특성을 보여준다. < P > 우리나라는 동양문명의 고국으로, 매우 풍성한 민족 문화와 정신을 축적하고 있으며, 전통 문화예술은 더욱 무한한 심미 내포, 전통 회화 예술 (예: 전통 꼼꼼화, 수묵화, 벽화 등) 에 반영된 그런 매력, 공허한 예술정신을 보여준다. 민간 미술 작품 (예: 종이 오려내기, 칠화, 연화, 염색 등) 에 반영된 민속민풍과 독특한 예술적 매력은 모두 민족문화의 복합체를 함축하고 있으며 현대 디자인에 무궁무진한 문화자원이 되고 있다. 관념의 사고와 개인화의 표현은 공익포스터 혁신 디자인의 추구이며, 전통문화자원과 이미지요소를 깊이 파고들어 현대디자인에 교묘하게 흡수해 적용함으로써 중국 문화의 내포를 반영하는 개인화된 디자인이다. 국제적으로 유명한 홍콩 유명 디자이너' qiangqiang' 은 근대 중국 디자이너의 본보기라고 할 수 있다. 홍콩 미술관의 전 관장인 담지성의 평론 문장 () 은 "진 qiangqiang 이 현대 수묵화에 능하다" 고 말했다. 그는 전통 중국화와 서양 디자인 아이디어 * * * * 한 난로를 야양하여 산수화를 위해 새로운 경지를 개척했다. " [3] 그가 창작한' 원소타이밍 포스터 시리즈',' 수묵의 시대',' 한자 시리즈 포스터',' 홍콩 신디자인 15 인전',' "대만 인상 포스터 디자인 연합" 은 1991 년부터 "대만 사랑, 문화 중시, 디자인 관심" 을 사상의 핵심으로, 찬란한 중국 민족 문화와 시대정신을 반영하기 위해 연일 테마 포스터 디자인을 잇따라 내놓았다. 예를 들면 임반이 창작한' 대만 TANWAN' 시리즈 포스터; 유명룡이 창작한' 바람과 비가 순조롭다',' 핑안 기도'; 쳉 시앙 (Cheng Xiangru) 은 "장수", "연령", "큰 사랑", "장수" 시리즈 포스터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강건하게 창작한' 소통' 시리즈 주제 디자인 등, 이 연도 테마 포스터가 창작한 작품에서 중국의 전통문화와 시각요소가 현대디자인 관념과 결합된 것을 엿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