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문화의 주류 사상은 어떻게 진화했는가?

중국 전통 문화의 주류 사상은 어떻게 진화했는가?

백가쟁명.

1,' 백가쟁명' 국면을 형성하다

"백가" 는 주로 유교, 도, 법, 잉크 등 제자백가를 포함한 많은 수를 가리킨다. "분쟁" 은 논쟁과 어려움을 의미합니다. \ "백 퍼센트?

가쟁' 은 춘추전국시대의 여러 유파의 지식인들이 각종 사회문제에 대한 논쟁을 가리킨다. 이들은 다투어 의견을 발표하고, 서로 융합하며, 번영하는 학술문화를 형성했다.

(1) 형성 원인

(1) 경제적으로 징톈 제도가 무너지고 봉건 경제가 급속히 발전하여 학술 문화의 번영을 위한 물질적 토대를 마련했다. (2) 정치적으로, 주 왕실의 쇠퇴, 봉건 관리들의 부상; (3) 계급관계에서' 사' 계급은 사회정치활동에서 활발히 활동하기 시작하여 각 제후국의 중용을 받았다. ④ 교육에서는' 관청에서 배우는 것' 부터' 민에서 배우는 것' 에 이르기까지 사립당의 출현으로 학식이 깊고 경험이 풍부한 학자들이 생겨났다.

(2) 의미

① 그것은 중국 학술 문화와 사상 도덕 발전의 중요한 단계이며 중국 문화의 기초를 다졌다. 그 중에서도 유가사상은 중국 전통문화의 정치적 이상과 도덕규범을 배양하였다. 도교는 전통 사상의 철학적 기초를 구성한다. 법가 사상의 변혁정신은 역대 진보 사상가와 정치가가 개혁을 진행하는 새로운 이론 무기가 되었다. 그것들은 동형으로 중국 전통문화의 기본 정신을 창조했다. ②' 백가쟁명' 은 중국 역사상 첫 사상 해방 운동으로 당시와 이후의 사회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2. 유교

(1) 공자

신분: 춘추 말기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정치 이론가, 유가 창시자.

요점: ① 사상의 핵심은' 인' 이다. "인" 은 사랑이다. 사람들 사이에 서로 사랑하고 화목하게 지내라고 요구한다. "자비" 를 실현하려면 다른 사람을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2 "의식" 을 강조하다. 서주의 예악 제도를 회복하고' 기복례' 를 제창하여 모든 사람의 행동이' 의식' 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가 추구하는' 례' 는 서주의 등급장유제로' 정명' 을 요구하며 정치사상의 보수적인 면을 반영한 것이다. ③' 덕치' 를 제창한다. "덕치" 를 제기하고 폭정과 임의 형벌 ("어떻게 죽이는가") 에 반대하다. ④ 교육: 서당을 설립하여' 학재관' 귀족이 교육을 독점하는 국면을 타파하고 교육 범위를 넓히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학습 태도가 성실하며, 학습과 사고를 결합하여 온순하게 새로운 것을 알도록 주장하다. 사람의 전면적인 발전을 중시하고 예절, 음악, 사격, 구속, 서예, 수학 6 개 방면에서 학생을 양성하다. ⑤ 문화 성과:' 시',' 책',' 의식',' 음악',' <역경>',' 춘추' 6 가지 전적을 정리해 6 경이라고 부른다. 그의 언행은 논어에 실려 있다.

영향: 공자의 사상은 당시 그다지 많은 관심을 받지 못했다. 나중에 학자의 발전과 통치자의 개조를 거쳐 점차 완전한 유교 사상 체계를 형성하여 중국 전통문화의 주류가 되었다. 그 넓고 심오한 문화적 품격은 세계 문화사에서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공자는 "성인", "만세의 스승" 으로 칭송되어 후세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는다.

(2) 맹자

지위: 공자의 학설을 계승하고 발전시킨 것은 전국시대 유학의 중요한 창시자로,' 아성' 이라고 불린다.

요점: ① 공자의' 덕치' 사상을 충분히 발휘하여' 인정' (정치사상의 핵심) 을 제창한다. (2)' 민이 군보다 비싸다' 는 사상을 제시하여 중국 초기 휴머니즘의 사상 기초가 되었다. (3) 윤리적으로' 인성본선',' 호연의 기개를 기르다' 를 주장한다.

(3) 순자

지위: 전국 말기 유가의 대표 인물로, 그는 법가와 도가의 합리적인 성분을 융합하여 유가 사상이 사회의 요구에 더 잘 적응할 수 있게 하였다.

주요 관점: ①' 인의',' 왕도',' 덕복' 을 숭상한다. ② 천인 관계:' 하늘에는 그 법칙이 있다' 와' 운명을 통제하고 운명을 이용하라' 는 명제를 제시한다. (3) 치국: 예의를 위주로 예법을 병행하다. ④ 윤리적 관계: "성적 악론" 을 옹호한다. ⑤ 군민 관계: 인민의 힘을 보고 유명한' 치선리민' 의 관점을 제시하여 후세의 정치사상에 큰 영향을 미쳐 역대 제왕과 정치가의 좌우명이 되었다.

3. 도교

(1) 노자

지위: 춘추 말기의 중요한 사상가, 도가 학파의 창시자. 공자가 그에게 선물을 요구한 적이 있다고 전해진다.

주요 관점: ① 철학: 우주 만물의 기원은' 도' 이다. 그것은 모든 것이 자연에 순응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천도자연' 을 강조하며, 조용하고 만족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변증법 (사상의 본질): 어떤 것이든 모순의 두 가지 측면이 있으며, 모순된 쌍방은 모두 서로 전환되는데, 이러한 전환은 무조건적이다. ③ 정치: 사회 격동의 근본 원인은 사람이 자연을 거스르고' 무위 통치' 라는 사상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④ 사회 발전에 대해 부정적이고 비관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사회가 소국 과부민의 이상적인 사회로 돌아오기를 바란다.' 닭견의 소리가 서로 들리고, 백성은 낯설지 않다' 고 말했다.

영향: 노자는 중국 철학사에서 우주의 기원을 탐구한 최초의 철학자이다. 그의 사상 체계는 넓고 심오하여 중국 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데, 여기에는 철학, 윤리, 중국인의 사고방식, 도덕적 인격이 포함된다.

(2) 장자

지위: 전국 시대 도가 사상의 중요한 대표. 나는 일생동안 초라했지만, 자유를 초월하여 즐거워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주요 관점: ① 만물의 본질이 동일하다는' 동질물' 의 관점을 제시한다. ② "평온한" 생활 태도를 제시하십시오. (3) 천인이' 경쟁하지 않는다' 고 생각하는 사람은 반드시 자연에 복종해야 하며, 자연적으로 생성된 것을 파괴해서는 안 된다.

영향: ① 그의 우화와 잡문에는 깊은 철리와 신기한 낭만주의가 함축되어 있으며, 그 글쓰기 스타일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2) 공리를 넘어 정신적 자유를 추구하는 경향은 중국 고대 문화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4. 묵가 학파

묵자: 전국 시대 묵가의 창시자. 요점: ① 핵심 사상은' 전애' 와' 비공격' 으로 약탈성 전쟁에 반대한다. (2)' 절약',' 절장' 을 제창하고 통치자의 겉치레와 낭비를 반대한다. ③' 상현' 을 숭상하고 인재와 실용성을 중시한다. (4) 묵가의 공헌은 주로 인식론 (지식을 판단하는 세 가지 기준, 즉' 3 표법') 과 논리학 (중국 최초의' 클래스',' 리' 등 논리 용어 수립) 에 나타난다. 영향: ① 묵자의 사상은 하층 노동자, 특히 수공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한때 전국 시대의 현학이 되었다. (2) 묵가는 물불을 가리지 않는 고된 분투와 자기희생적인 정신을 가지고 있다. 한나라 이후 그는 점차 자취를 감추었다.

5. 법가

한비: 전국 말기의 사상가이자 법가의 대가. 그의 주요 관점은 다음과 같다: ① 주장법, 술, 세 가지의 결합으로 법가 사상을 체계화하다. (2) 군주집권 강화를 주장하고 가혹한 법중농을 실시하다. (3) 개혁 혁신을 주장하다. ④ 그는' 경험' 방식으로 사람의 언행과 지식의 진실성을 검증하여 중국 고대 인식론에 기여했다고 주장했다. 영향: 법가학설은 중국 독재정치제도의 수립과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서한 이후 천여 년 동안, 그것은 독재 정권을 수호하는 도구가 되었다.

(b) 유교는 한 왕조에서 정통이 되었다.

1, 배경

한무제 시대에는 경제가 회복되고 발전하였다. 정치적으로 통일된 국가를 더욱 공고히 해야 한다. 동중서 () 의' 백가, 독존유술' 이라는 사상은 군주전제 중앙집권 통치를 강화할 필요성에 부합한다.

Dong Zhongshu 의 유교에 대한 새로운 발전.

명제: ①' 대통일' 과' 백가 파면, 독존유술' 이라는 명제를 제시한다. (2)' 군권신수',' 천인감',' 천인합' 이라는 사상을 제시했다. ③' 삼강오상' (군은 신하 가이드, 아버지는 자식 가이드, 남편은 아내 가이드, 인, 의, 의식, 지혜, 편지) 의 도덕관을 제시한다. (4) 토지 합병이 심하고 인민의 생활이 빈곤한 상황에 대해' 제한',' 세금 절약',' 절약' 이라는 사상을 제시했다.

특징: 이학은 유교 사상을 핵심으로 도가 법가 음양 등 백가학설을 융합하였다. 근본 목적: 사상 통일을 통해 정치 통일을 수호하고 봉건통치질서를 공고히 한다.

영향: ① 중앙집권을 공고히 하고, 지방분열세력을 타격하며, 민족단결에 유리하다. (2) 유가사상은 역대 통치자가 추앙하는 정통 사상이 되어 점차 중국 전통문화의 주류 사상이 되었다. 군주의 권리를 제한하는 것은 군주의' 인정' 에 유리하고 사회적 갈등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3. 제국 대학 설립

과정: 한무제는 동중슈의 건의에 따라 장안에 국자감을 세우고 유교 고전으로 소년아동을 교육한다. 시험에 합격하면 학생들은 정부 부서에서 일할 수 있다.

영향: ① 귀족 관료 세대를 관직으로 하는 국면을 타파하고, 비귀족 관료의 자녀는 국자감 자격으로 정부 관리를 맡을 수 있다. (2)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정치관리인재를 양성하는 관학이 나타났다. ③ 유교 교육의 공식적이고 제도화의 상징이다. (4) 민중의 적극적인 학습 분위기를 촉진하고 문화의 전파를 촉진한다. ⑤ 학생들의 정치 참여 의식이 너무 강하다. 감히 시정을 비판하여 어두운 정치세력이 수렴하도록 강요하다.

한무제는 전국 각 현과 각 주에 학교를 설립하여 초보적으로 지방교육체계를 세우라고 명령했다. 이 조치는 각 군의 각 현에서 유학을 보급하고, 유학은 민간에서 배외 지위에 처하기 시작했다.

(3) 유교는 송명 시대에 신유학으로 발전했다

1, 배경

① 한말: 유교의 권위가 심각하게 약화되었다. ② 위진 남북조: 불도가 빠르게 전파되고 유학의 발전이 위기에 빠졌다. (3) 당나라: 황제는 삼교 병행 정치를 실시한다. 불교와 도교의 발전은 유교의 정통 지위에 도전했다. 한유 () 이오 () 는 유교 전통에서 벗어난 불도 () 를' 이제교 ()' 로 보고 유학 부흥 주장을 제기하여 북송유학 부흥, 이학 건립의 선성이 되었다. (4) 북송: 상대적으로 느슨한 문화정책의 격려로 사의사는 대대적인 유학 부흥 운동을 일으켰다.

2. 의미

이학이 송대에서 형성된 것은 유 도 불세 가지 사상이 융합된 산물이다. 유학은 불도의 유익한 내용을 흡수하여 더욱 이론화되고 사별화되는 과정을 완성하여 신유학을 형성하였다. 그들은 유교의 충성, 효, 절, 의를' 천리' 의 높이로 끌어올려 천인 관계를 포함한 엄밀한 사상 체계 ('신' 은 어디에 있는가? ) 을 참조하십시오.

3. 대표적 인물

(1) 정호, 정이형제 (북송)

사상주장: ① 이학의 최고 범주인' 이진' 을 확립했다. 이진' 은 세계의 본원으로 후리 () 가 있다. (2) 정의와 윤리를 직접 연결하십시오. 인륜도 자연',' 부자, 군신, 천하의 정리' 라고 생각한다. ③ "자비" 이론을 발휘한다. 정의의 핵심과 슬림함의 최고 경지는' 인' 이라고 생각하며 인, 의, 의식, 지혜, 편지를 정의의 고도로 끌어올렸다.

② 주 (남송)

아이디어: ① "이성론". 이성과 기가 일체불가분의 관계라고 생각하고, 선리후기를 주장하는 것은 객관적인 유심주의이다. 삼강오륜은 항상 도덕규범으로서 천리의 반응이며, 인간성의 최고 경지이며,' 천리를 지키며 인욕을 소멸한다' 는 것을 강조한다. ② 재배 이론. 교육을' 초등학교' 와' 대학' 의 두 단계로 나누어, 나날이 누적되는 것을 강조한다. 자비는 사랑과 모든 도덕적 가치의 궁극적 인 원천입니다. 어진 경지와 불로경지의 가장 큰 차이는 강한 사회적 책임감에 있다. (3) 정치론: 유가는 정치에 개입할 자연권이 있고, 정치에 개입하는 관건은' 정' 이다. ④ 주석 "4 권의 책". "사서장문" 은 후세 과거제의 교과서, 이학의 고전이 되었다.

영향: 주는 이학의 대가로, 한 세대의 유학사로 불리며 공맹에 이어 두 번째다. 공식 정통 유학으로서, 그것은 전제 정치 제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3) 왕루의 심령 이론

육구연 (남송): 심성론의 창시자, 그 핵심 명제는' 마음즉리' 이다. 마음은 세상 만물의 근원이라고 생각하는데,' 이치' 는 심신 밖에서 찾을 필요가 없다. 도리를 찾는 방법은 내면을 반성하고 ('본심을 발명하다')' 물욕' 을 없애는 것이다.

르네 (명나라): 마음의 대가. (1) 그의' 심학' 은 불교와 선종의 사상을 더 많이 흡수하고' 심외무물',' 심외불합리' 를 주장하며, 주관유심주의 우주관에 속하며, 인심이 만물의 근원이라고 생각하며, 사람의 사상의식이 없으면 아무 것도 존재하지 않는다. ② "양심" 과 지식과 실천의 통합을 장려한다. 사람은 천성적으로 양심이 있어서 양심을 회복하기만 하면 성현이 될 수 있다. 그것은 자기 능동성을 강조하고 사람들이 열심히 일하도록 격려한다.

영향: ① 심성론의 출현은 유교 신앙을 재건하는 이론적 임무가 완료되었음을 상징한다. (2) 송명리학은 철학 방면에서 유학을 발전시켜 독재등급제도를 위한 이론적 기초를 만들어 공식 철학이 되었다. ③ 중국의 사회정치, 문화교육, 윤리도덕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4. 영향

(1) 송명리학이 공식 정통 유학이 된 후 후세에 영향을 미치는 6700 년은 독재정치제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삼강오상' 은 자연의 법칙으로 강화돼 독재통치를 옹호하고 사람을 억압하는 자연의 욕망과 창의력에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② 신유학은 주관적 의지의 힘, 기절, 도덕, 결심, 사회적 책임, 역사적 사명, 인간의 존엄성을 중시하며 중화민족의 성격을 형성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d) 명나라와 청 왕조의 유교의 계승과 혁신

1, 배경

정치적으로, 군주독재제도는 전례 없이 강화되어 사회 진보를 심각하게 방해한다. 경제적으로 상품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자본주의의 싹이 나타나고 천천히 발전한다. 사상적으로 이학이 극단으로 치닫는 것은 사람들의 사고와 비판을 불러일으켰다.

2. "탈선" 사상가 이비

사상관점: ① 정통사상에 도전하라:' 정의를 지키라, 인욕을 제외하고' 먹고 입는 것은 인륜의 물리가 아니다' 는 관점을 제시하며' 정의' 가 백성의 일상생활에 있다고 생각한다. (2) 유교의 절대 권위를 부정한다. 유교 고전은' 천고의 지존론' 이 아니라' 성인' 의 언론을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반대한다. (3)' 동심' 을 제기하고 예교의 위선과 관직의 사기에 반대한다. ③ 남녀 평등, 개성의 자유를 제창하고 인간의 정상적인 사욕을 강조한다.

영향: 봉건예교와 정통관념에 강하게 충격을 주고 사람들의 사상해방과 반봉건민주사상의 출현을 촉진시켰다. 그는 명청시대의 가장 특색 있는 사상가이다. (이슬람교 가정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전통에 얽매이지 않고 네 번).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슬람교, 이슬람교, 이슬람교, 이슬람교, 이슬람교, 이슬람교)

3. 명말 청초의 세 진보적 사상가.

황종희: ① 군주독재를 강하게 비판한다. 그는 군주독재가 천하의 큰 해라고 생각하고,' 천하 위주, 군이 손님이다' 는 민본사상을 제시했다. 군신이 평등하고 군권을 제한한다는 주장을 제기하며' 학교에서 옳고 그름을 공개해야 한다' 고 주장하며 학교는 옳고 그름을 결정하는 가장 높은 기관이 되었다. (2) 중농억제상반대,' 상공업은 모두 근본이다' 를 제시하며 상품경제와 자본주의의 맹아 발전의 요구를 반영했다. 그의 사상은 중국 근대 반독재 사상가에게 강력한 사상 무기를 제공했다.

구: ① 경세의 효용을 제창하고, 실학을 중시하며, 국계 민생에 관심을 갖는다. 《천하군국의 병서》와 같은 실용 저작을 써내다. (2) "사적 세계" 를 비판하는 군주제 독재; "다원공치" 라는 사상을 제시하다. (3) "세계 보호" 를 제안하면 모든 사람은 책임이 있다.

왕부지: 청초의 사상 거인, 그의 철학 사변은 중국 고대 철학 발전의 최고봉을 대표한다. 주장: ①' 기' 는 물질적 실체로,' 천명론' 에 반대하며 물질지상을 주장한다. 그는 걸출한 유물주의 사상가이다. (2) 정치적으로는' 천하를 순천하라' 는 주장을 내세워 역대 제왕이 천하를 사유재산으로 여기는 방법을 밝혔다.

세 사람의 공통점: ① 정치적으로는 모두 반청 투쟁에 참가한 적이 있다. 군주독재에 반대하고' 민본' 을 주장한다. (2) 경제적으로는 상공업의 발전을 중시하고 실용성을 제창한다. (3) 사상적: 전통유학을 비판하여 중국 전통문화를 부흥시킬 수 있게 하다. 군주독재와 실용사상에 대한 비판은 새로운 사상의 싹을 위한 사상의 기초를 다졌다.

4. 영향

(1) 전통유학에 대한 비판계승은 중국 전통문화를 부흥시켜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2) 군주독재에 대한 비판과 경세에 쓰이는 사상은 중국 초기 계몽사상의 원천을 형성하고 해방 사상의 역사적 진보성을 지니고 있다. (3) 군주독재의 강화와 뿌리 깊은 전통유가문화의 영향으로 당시 주류가 없었다. 아편전쟁 이후까지 영향이 제한적이었다.

셋째, 중요한 문제의 분석

1, 유교의 진화 과정과 법칙

(1) 형성: 춘추전국시대에' 백가쟁명' 국면이 생겨났고, 유학은 이런 분위기 속에서 탄생했다. 공자는 춘추시대에 유교 학파를 창립했다. 전국시대 맹자와 순자의 발전을 거쳐 유가체계가 더욱 완비되어 백가쟁명의 봉이 되었다.

(2) 완성: 동중수는 당시 사회의 필요에 따라 각종 학설을 흡수하고 유학을 개조하여 시대적 특징을 지닌 신유학 체계를 형성했다. 그가 제기한' 춘추대통일',' 백가를 파면해 유교술',' 군권신수',' 천인합',' 삼강오상' 등의 사상은 한무제의 충분한 긍정과 보급을 받아 유학이 중국 전통문화의 주류 사상이 되었다.

(3) 개발: 송명리학의 부상. 정은' 천리' 가 만물의 원천이라고 생각했고, 주는' 이기론' 과' 심성론' 을 제시했다. 명중엽에 왕양명은' 심학' 체계를 세우고' 마음즉리',' 심외무물' 을 주장하며' 양심' 이론을 제시했다.

(4) 의문과 비판: 명말, 이지는 대담하게 정통에 도전한다. 명청을 즈음하여 황종희, 구, 왕부지 등이 새로운 사상을 제기하자 유학이 다시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세 명의 진보적 사상가들은 군주독재를 비판하고, 경세의 효용을 주장하며, 상공업의 발전을 중시하고, 전통 유학을 계승하는 것을 비판하며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5) 진화법칙: ① 유가사상은 춘추전국시대의 형성, 진 공격, 서한정통, 송명 진일보 발전, 명청 쇠퇴를 경험했다. 이 과정에서 유가는 끊임없이 다른 학파의 사상을 흡수하여 자신을 보완하고 통치자가 통치를 수호할 필요성을 만족시켰다. (3) 통치자로서 어떤 사상을 취하든 근본적인 출발점은 통치계급의 이익을 지키는 것이다.

사상의 통일과 결속은 중화민족의 구심력과 응집력이자 중국 통일의 주요 동력이다. 유가의 오래 참음, 포용, 끈기는 신중하고 온화한 중화민족 온군자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예의는 선린 우호, 그리고 다른 문화적 내포로 중국이 외교 활동에서 좋은 이미지를 확립하고 건강하고 조화로운 주변 관계를 형성하게 했다.

2. 유교에 대한 이해

(1) 유교의 현대적 가치: 그것이 장려하는 도덕규범의식은 현대 시민의식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대통일 사상은 국가 통일, 안정, 단결을 유지하는 데 유리하다. "사람 중심" 치국 이념은 오늘날의 정치 문명 건설에 유리하다. "화목하고 비싸다" 는 개념은 조화로운 사회 건설에 유리하다. 사람 중심의 사상은' 삼농' 등 사회문제 해결에 유리하다. 의리관은 사회주의 시장 경제의 개선에 유리하다.

(2) 유교사상이 세계에 미치는 영향: 유교사상은 세계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쳐 중국 문화의 상징이 되었다. 일본, 한국, 동남아, 유럽에서는 모두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의' 소프트 파워' 를 강화하고 좋은 대국 이미지를 세우는 데 대체불가의 역할을 한다.

(3) 유가사상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 정수를 계승하고, 찌꺼기를 제거하고, 부정적인 요소를 부정하고, 유교 전통문화의 귀중한 유산을 계승한다. 예를 들어, "같은 집안이 천하를 다스리다" 는 사회적 책임감, 노인을 공경하는 원칙, 이익을 보고 의를 잊는다.

3. 왜 명말 청초 중국의 비판사상이 서유럽 계몽 운동의 영향을 형성하지 않았는가?

(1) 자본주의의 씨앗은 비교적 취약하여 초기 민주주의 사상에 강력한 물질적 기반이 결여되어 있다. (2) 중국 전통 문화의 속박과 영향. (3) 고도로 강화된 독재주의가 중앙집권에 대한 억압으로 초기 민주사상이 완전한 체계를 형성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