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은 오체, 공식 서체, 실행 서체, 정서, 필기체 등 여러 가지 서예 우표 세트를 제작했습니다.

중국은 오체, 공식 서체, 실행 서체, 정서, 필기체 등 여러 가지 서예 우표 세트를 제작했습니다.

새로운 중국 서예 우표가 자신만의 시리즈를 형성한다

새 세기를 맞아 2003년에는 중국 고대 서예 우표 시리즈가 속속 출시됐다. - 봉서'는 2004년에 출간되었다. '고대중국서예-관서'가 출간되었고, 2007년에는 '고대중국서예-정서'가 출간되었으며, 2010년에는 '고대중국서예-행문자'가 출간되었고, '고대중국서예-정서'가 출간되었다. 캘리그라피 - 필기체'는 2011년 출시될 예정이다. 고대 서예 우표의 첫 번째 세트는 "고대 중국 서예 - 전서"입니다. 가장 오래된 "전서"는 서주 왕조에서 시작되어 동부 주 왕조 시대에 진나라에서 유행한 큰 전서입니다. 다음은 진시황 통치 기간에 최고조에 달하는 Xiaozhuan이 나왔습니다. 우표로 선정된 '모공삼각대'와 '태산조각석'은 가장 대표적인 세인서이다. "마오 공 딩"의 비문 글꼴은 큰 전서에 속하며 서예 스타일은 활기차고 엄숙하며 우아합니다. "태산 조각석"은 샤오좡의 가장 고전적인 작품으로, 직사각형 모양으로 부드러운 필치, 균일한 힘, 우아하고 생생한 필치가 있으며, 본문 전체에 걸쳐 깔끔하게 배열되어 있으며, 웅장하고 독특한 리듬미를 보여줍니다.

두 번째 고대 서예 우표 세트는 '고대 중국 서예 - 관문'입니다. "공식 문자는 전국 시대에 시작되어 한 왕조에서 성숙되었습니다. 동한 왕조의 비문은 서예 역사상 가장 높은 성취를 이루었으므로 서예 역사상 한비라고 불립니다. "고대 중국 서예 4 우표의 비문 - 관서'는 관서체의 전형으로 서예사에 있어서 매우 잘 알려져 있다. '이영비'는 한대 전통 관서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으로 서체는 중후하고 우아하며, 풍부하고 아름답습니다. 가벼운 필치와 스마트하고 우아한 필치가 돋보이는 "석문 송가"는 뛰어난 서예와 단순하면서도 절제된 붓놀림을 갖추고 있으며, 후세들에게 한리의 '예이파'를 대표하는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세 번째 세트는 '고대 중국 서예-정서' 우표 6개로, 정문의 고전 작품을 보여준다. 《선언표》는 정서의 시조인 종야오의 대표작으로, 서체는 곧고 우아하며, 선은 모두 실제 서체로 되어 있다. 장몽룡비(張孟龍碑)는 정사각형과 원형이 있고, 획은 금을 깨고 옥을 여는 것과 같으며, 이는 위비의 서예가 깔끔하고 네모로 변한 것을 보여준다. 콤팩트하고 균형 잡힌 태도, 프레임이 넓고 안정적입니다. Yan Qin Li Stele은 Yan Zhenqing이 60 세에 썼으며 그의 문체가 웅장하고 구조가 웅장합니다. 순수하고 우아하며 서예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문체 특성과 예술적 업적을 구현한 "신비탑 비"는 63세의 유공권(劉孔泉)의 성숙한 작품입니다. 절제되고 확장되어 깨끗하고 단정하며 위엄 있고 아름다워 세계 4번째 고대 서예 우표의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라이스 페이퍼로 만든 《중국 고대 서예 - 달리기 문자》는 2010년 5월 15일 발행되었습니다. 이 우표 세트는 '세계 3대 달리기 대본' 중 하나로 알려진 왕희지의 '란팅 서문', 안진경의 '조카에게 보내는 추억', 소식의 '황저우 찬 음식 시'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주제로, 고대 중국 서예 "안금유고"의 고상한 기질을 포착하고 전통 수제 화선지 "종이는 천년의 삶"과 "종이의 왕"의 마법 같은 매력을 시공간적으로 재현합니다. 6개의 우표 세트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우표 디자이너인 왕후밍(Wang Huming)이 디자인했으며 베이징 우표 공장에서 인쇄되었습니다. 두 번째 버전은 이 우표 세트의 발행으로 이해됩니다. 전통적인 손으로 만든 화선지에 우표를 인쇄하는 데 있어 가장 큰 기술적 어려움이 사용자 제한을 초과하여 "국가 명함"과 "국보 화지"의 완벽한 조합을 달성하여 고대 중국 서예 예술을 홍보하고 이 우표 세트는 정교한 우표를 통해 더욱 광범위하고 오랫동안 전해졌습니다. 또한 "안후이 문화는 삶을 더욱 다채롭게 만듭니다. 어떤 마을도 후이족 없이 건설될 수 없습니다"라는 주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안후이성의 배경 홍보 자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라이스 페이퍼 소재 세트 "고대 중국 서예-달리는 문자"의 디자인에 파빌리온 》특수 우표의 탄생은 우표 인쇄 분야에서 국내외 최초의 기적이기도 합니다. 우리 나라와 세계 우표의 역사. 그 모습은 분명히 보물이 될 것이며 우표 애호가들이 가장 많이 찾는 우표 중 최고가 될 것입니다. 중국 문화의 "멋진 풍미"이자 가장 아름다운 "국가 명함"입니다. 2011년 다섯 번째 고대 서예 우표 세트 "고대 중국 서예 - 필기체"가 출시됩니다. 서예는 중국의 독특한 예술로서 중국 문화의 심오함과 민족 문화의 영원한 매력을 표현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봉서', '관서', '정서' 발행에 이어 올해 4월에는 '고대서예-필기서'가 출간될 예정이다. 우표의 내용에는 "평부 결속"(Lu Ji), "Chu Yue Tie"(왕희지), "사고시 결속"(Zhang Xu), "자기 서사 결속"(Huai Su)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자의 서체인 필기체는 단순한 구조와 연속적인 획이 특징입니다. 한나라 때 형성되었으며, 글쓰기의 편의를 위해 공식 문자를 기반으로 진화했습니다. Zhangcao, Jincao 및 Kuangcao가 있습니다. 유명한 필기체 서예 대가로는 Wang Xizhi, Zhang Xu, Huai Su, Huang Tingjian, Song Ke, Xu Wei, Fu Shan 등이 있습니다. 금차오의 등장은 한자 쓰기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책을 바탕으로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쓰고, 자신의 자유의지를 표현하며, 지속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자유화'를 창조하는 것이 '핑푸타이' 9행 86의 글쓰기 시대이다. 필기체 문자 이 책은 1,700년 이상 된 것으로 서진 왕조의 유명한 스승이 남긴 현존하는 최초의 정통 법문입니다.

대마에 대머리 펜으로 글씨가 부드럽고 글씨체는 필기체로 되어 있습니다. 『평복결』은 중국 서예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문자와 서예의 변천을 연구하는 데 참고 가치가 있다. 지금은 고궁박물관에 있습니다. 관련 내용: 신중국 우표의 서예 예술 신중국에서 발행한 2차 황도대 우표의 두 번째 메인 이미지는 모두 문자이며 인장, 공식, 정기, 필기체 및 기타 서예 스타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998년 5월 5일 발행된 1998-1년 '무음년' 우표 중 '호'라는 단어가 포함된 우표 이미지는 당나라의 위대한 서예가 안진경이 지은 '배장군시'의 유명한 필기체를 선택했습니다. 안진경(顔眞淸)은 생전에는 육양공(魯陽室)으로 불렸는데, 그의 서예는 활기차고 다채로웠으며, 이전의 흔적을 따르지 않았고, 믿음직스럽고 자연스러웠으며, 그의 동작은 자세가 있었다. 우표의 필기체 "호랑이"는 ​​매우 강력합니다. 점과 획이 무작위적이고 자연스럽습니다. 획의 일관적인 매력은 자연 속에서 높은 수준의 예술적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1999년 1월 5일에 발행된 1999-1년 "벌써 마오 니안" 우표에 있는 필기체 "토끼" 문자(그림 1)는 "오제사전"에서 선택되었으며, 특히 끝에서 두 번째 획이 있습니다. "처녀처럼 조용하고 토끼처럼 활동적"이라는 느낌을 줄 수 있는 운동감입니다. 2000년 1월 5일에 발행된 2000-1년 "경진년" 황도대 우표에 있는 "용"이라는 단어(그림 2)는 필기체에 능숙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명나라의 위대한 서예가 Wu Liang의 작품입니다. , 절묘한 필기력, 우아하고 자연스럽고 법에 엄격하여 "비안 왕조 필기체 왕관"의 매력을 드러냅니다.

송나라 4대 대사 중 한 명인 미초는 소동파로부터 '인간신 미초의'로 칭송받았다. 1987년 9월 5일 J.142 '중국 예술제' 우표의 메인 이미지는 미 작가가 두꺼운 먹으로 쓴 '예술'이라는 글자로 웅장하고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양주 팔기'라고도 불리는 정반차오는 '세 가지 독특한 시, 서화, 관직 복귀'로 인해 문예계, 서화계에서 독보적이다. . 1993년 11월 22일에 발행된 1993-15년 "정 반차오 선정 작품" 우표는 6개의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여 평방 인치로 축소하여 그의 시, 서예, 그림 및 인장의 자연스러운 예술적 스타일을 표현했습니다. 그의 서예는 더욱 독특하며 관서, 정서, 정서의 세 가지 스타일로 고대의 아름다움이 독특합니다. 그는 자신을 "육점 서예"라고 부르며 "반교 서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세와 필기력이 있고 금과 돌의 풍미가 강하며 잉크가 풍부합니다. 두껍고 가볍고 두 가지 색상에 적합하며 강하지만 붐비지 않고 활기차지만 매력적이며 단순하고 위엄 있고 활기차고 이상하고 변화무쌍합니다. 우표의 첫 번째 사진 "대나무와 돌 부채"에 새겨진 문구는 "Yue Nian 형제, Banqiao Zheng Xie"로 시원하고 우아합니다. 사진 2의 '난초 앨범'은 탄 먹을 사용하고, 세로로 긴 필기체 획을 사용해 움직임을 표현해 서예의 기교를 엿볼 수 있다. 세 번째 그림의 '난죽석대당'은 서화와 서화로 나누어져 있는데, 명문과 추문은 '상부는 맞춰야 하고 하부는 다를 수 있다'는 전통적인 형식을 깨뜨린 것이다. 사진4의 '대나무와 돌 두루마리'는 그림과 서예, 시가 뛰어난 대당(大殿)이다. 사진 5의 '꽃병 국화앨범'은 작은 그릇에 이름과 인감을 넣은 모습이 매우 독특하다. 사진 6 "서예부채"는 정반차오(鄭板橋) 서예의 대표작이다. 내용은 여름 폭풍우의 풍경을 묘사한 짧은 시로, 한 글자로 보면 마치 고대의 문체처럼 보인다. 글 전체를 보면 선이 생동감 있고 자유로우며 끝까지 직선으로 쓰여지지 않고 크고 작으며 정사각형과 둥글고 직립하고 비스듬하며 성긴 것과 빽빽한 배열이 있습니다. 그리고 산재는 매우 똑똑하고 독특합니다. 한눈에 보면 "혼돈" "Shipa Street"이 한 세대의 서예 스타일을 만든 것처럼 보입니다.

오창석은 청나라 최후의 위대한 예술가로, 시, 서예, 회화, 인쇄 분야에서 독보적인 인물이다. 1984년 8월 27일 발행된 T.98 '하오창석 작품' 우표는 다음과 같다. 1. 그림 '서예'는 오창석이 76세 때 쓴 한 쌍의 대련인 '금석의 음악, 서화의 운명'을 사용하여 그의 서예 솜씨를 드러낸다. 티켓은 작품의 원래 모습을 반영하여 모방되고 금으로 뿌려집니다.

제백석은 처음에 허샤오지에게 서예를 배웠고, 나중에 진농과 반교로 바꿨다. 1980년 1월 15일, 장면은 철학적으로 부합하고 서예는 강렬하고 영웅적이며 전서는 웅장하고 특별합니다. 기념품 시트의 "조국 만세"는 제백석이 95세 때 만들었습니다. 그림, 문자, 잉크는 활기차고 활력이 넘치며 조국에 대한 노인의 무한한 사랑과 희망을 표현합니다.

유명 산수화가 황빈홍은 1996년 4월 5일 발표된 1996-5년 '황빈홍 선정 작품'의 첫 번째 그림 '서예'에 '루'를 선정했다. 책 속 자성 신조어 서준(徐保)' '고대 산문을 기술하기 위한 한자 모음'은 작가가 큰 전서에서 조합하여 전서로 쓴 2행체이다. "Lu Zi"는 Chu 학자 Lu Jia를 의미하고 "Xu Jun"은 동한 왕조의 유명한 문헌 학자 Xu Shen을 의미합니다. 그의 책 "Shuowen Jiezi"에는 진 왕조의 작은 인장 9353 개와 고대 문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국 시대 고대 발췌 1,163개의 다양한 인물이 있으며 황빈홍은 이 대련을 사용하여 서신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했습니다.

현대 학자형 화가 푸바오시는 서예에도 능하고 4가지 화법을 섭렵하며 글씨체가 자유롭고 우아하다. 흥미롭게도 1994년 10월 5일 발행된 1994-14년 "푸바오시 선정 작품"의 우표 "다디 코티지"의 세 번째 사진에는 쉬베이훙의 비문 "매우 활력 있고 진실하며 솔직한 호소", 쉬베이홍이 한때 연구했습니다 강유위(康伯伯)의 서예를 전공하고 임비비(臨兵碑)를 연구한 그의 서예는 거침없고 거침없으며, 풍부하고 우아하며, 스타일이 뛰어나고, 폭넓은 매력과 독특한 개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우창숴(Wu Changshuo), 치바이시(Qi Baishi), 황빈홍(Huang Binhong)에 이어 판텐쇼우(Pan Tianshou)는 심오한 서예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장과 필기체 모두에 능통합니다. Pan Tianshou의 선정 작품은 Pan Tianshou의 아들 Pan Gongkai와 그의 며느리 Li Guoyi가 공동으로 디자인했습니다. 여섯 개의 우표에는 모두 필기체가 희박하고 기울어져 있습니다. 명나라의 위대한 서예가) 문체는 고풍스럽고 위엄이 넘치며, 그 자체로 활기차고 마오쩌둥적인 문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