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Zhuang Lijing의 관련 기사

Zhuang Lijing의 관련 기사

우아한 붓놀림과 대담한 잉크가 생동감 넘치는 화려함을 이어받고 있다

유명 산수화가인 장리징(Zhuang Lijing) 씨는 난징예술대학교 중국화과 교수이다. 그의 작품 "용판 위의 호랑이"와 "철로 만든 영원한 강과 산"은 각각 제6회 국전과 제8회 국전에 입선되었습니다. 중국인민해방군 창건 60주년을 기념하여 2등상을 수상한 <개강을 바라보다>는 중국국립미술관 소장품이다. 1993년에는 서화 부문 국제 동상상을 수상했으며, 그의 예술적 업적은 수많은 유명인사 사전에 등재되었습니다. 현재 중국 미술가협회 회원, 신화사 신화서예학원의 저명한 화가, 대만 중화서화회사 중국미술원 미술고문, 일본서화협회 이사 협회 및 장쑤성 국제 예술가 갤러리의 전무이사입니다.

장씨는 가르침과 글쓰기, 창작을 통합한 학자형 화가이다. 그의 풍경을 바라보며, 예술에 대한 그의 이야기를 듣다 보면 그의 학문적 통찰력과 선비로서 갖추어야 할 소박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는 전통의 계승과 혁신, 발전의 관계를 중시하고 효과적으로 해결하며, 삶의 자양분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지닌 예술적 언어를 형성한다. 또한 북부와 남부의 회화를 통합한 현대 미술의 개념과 구성. 그림의 길이는 장엄하고 장엄한 정신과 아름답고 자양분 있는 매력을 혼합하여 대담하고 광범위하며 신선하고 화려한 예술적 구성과 흥미를 선사합니다.

장쑤성 화조화 연구회 회장이자 난징사범대학교 미술학원 박사 지도교수이자 유명 화가인 추페이첸(Chu Peichen) 교수는 장리징(Zhuang Lijing) 선생의 산수화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했습니다. "Zhuang은 남부인이자 북부인입니다. 그는 붓놀림에 관대하고 그림에 능숙합니다." 명작을 마스터하고 산을 사용하여 추진력을 만들고 복잡성을 줄이고 단순화하며 그림은 강력하며 Zhuoer 가족은 최고입니다. 전 장쑤미술가협회 부회장이자 유명한 화가인 원위안(文源)은 자신의 풍경화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길과 얼굴을 가진 풍경화를 그린다. 많은 산수화 중에서 예술적 개성이 넘친다.”

Zhuang Lijing 씨, 1947년. 2011년 3월 전장에서 태어나 공부했다. 그는 어렸을 때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는 Qian Songyan 선생의 그림 예술을 너무 좋아해서 당시 Jiangsu Chinese Painting Academy의 원장이었던 Qian Laomuming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그를 대신하여 편지에 답장을 보내십시오. 가까이에서 제자가 되어 견고한 기초를 다져 주십시오. 그는 이 편지를 30년 넘게 보관하고 있는데, 장씨는 마치 어제 일인 것처럼 이야기합니다. 그는 20세에 난징에 정착해 공장에서 일했다. 그것은 '문화대혁명' 시기였고, 그림을 좋아했지만 어디로 가야 할지 몰랐던 그는 곧 화가 장정인을 통해 그림을 그릴 기회를 얻게 됐다. 산수화의 대가이자 장쑤성 중국화학원의 원장인 진링 회화 학교(Jinling School of Painting)를 만나보세요. 이때 Qian 씨는 Deng Tuo가 자신을 칭찬하는 기사를 썼고 근거 없는 역사적 문제로 인해 박해를 받고 "비켜섰다". Zhuang Lijing 선생이 도착하자 그는 이 청년이 여가 시간에 자신의 그림을 많이 복사하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뻐서 이 제자를 받아들였습니다. 이후 야밍(Yaming), 송원지(Song Wenzhi) 등 선배들의 지도도 받았다. 7년 후, 그는 우수한 성적으로 난징예술대학에 입학했고, 학자이자 화가인 Liu Haisu, Chen Dayu, Zhang Wenjun에게 개인적으로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훌륭한 스승이 훌륭한 제자를 만든다”는 말이 다시 한번 그에게 확인됐다.

체계적인 미술 교육을 받은 후 장 씨는 난징예술대학교를 우등으로 졸업하고 학교에 머물면서 수십 년 동안 가르치는 일, 글쓰기, 그림 그리는 일에 동등하게 관심을 기울이고 특별 급여를 받았습니다. 중국 회화의 역사, 이론 및 방법에 대한 연구에 중점을 둡니다. 그는 그 비밀을 탐구하기 위해 현대 회화 거장들의 산과 물 속으로 깊이 들어가고, 심지어 그들의 '흐름'을 추적하기도 했다. 그는 성인과 대화하고 고대 서화 연구에 몰두했으며 메이칭의 섬세한 섬세함과 "사왕"의 우아함과 우아함을 추구했으며 석도의 자유로운 미소와 공현의 광대함과 단순함을 추구했습니다. 그는 중국 산수화의 미학과 이론을 심도 있게 연구하여 붓, 먹, 채색, 물의 사용을 통해 중국 산수화의 계승을 이해하고 발전을 모색했습니다.

그는 전통이 '흐름'이고 삶이 '근원'이라고 믿는다. "외부 스승은 행운을 만들고 내면의 원천은 마음에서 찾는다." 자연을 하나씩. "최고의 기술로 펀치를 날리고, 최고의 용기로 펀치 아웃"하고 싶다면 여전히 자연에서 배워야 합니다. 그의 예술적 관점은 전통을 소중히 여기고, 전통을 배우고, 전통에 깊이 파고들고, 현대 중국 산수화의 발전과 혁신을 위해 삶에 깊이 들어가고, 전통의 본질과 시대의 풍미와 높이를 모두 갖춘 작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그는 산과 강을 오르고, 황산을 12번 오르고, 계림에 3번 가고, 장백산에 2번 가고, 구화에 가고, 광로에 가고, 태대에 가서 창해를 보고, 여수강에 들어섰다. 그의 발자국은 중국의 명산과 아름다운 바다에 닿았고, 자연을 스승으로 삼아 풍경을 자신의 골수로 삼았습니다. 특히 1984년부터 1993년까지 그는 유명 산수화가 야명(姓命)이 이끄는 장쑤성 산수화단과 함께 '운남-귀주 여행', '동북 여행', '서북 여행'을 하며 생활에 깊이 빠져들었다. 산수화의 다양한 예술법칙을 찾아 정리하고, 조형구조, 공간처리, 산천의 뼈, 바람과 구름의 정신, 먹과 색의 활용 등을 합리적으로 승화시킨다. , 예술적 개념의 창조, 그리고 튀는 잉크의 서정적 표현. 스케치하면서 그는 모든 어려움을 견뎌냈고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귀주(貴州)의 사천(沙泉)과 오몽산(五孟山)으로 가는 길에 그는 종종 비를 만나 비를 피하고, 펜으로 스케치할 수 없어 마음의 비단 위에 묵묵히 그림을 그렸다. . 비에 젖어 산의 색도 묘한데, 풍경의 바람과 비에 먹물이 떨어지는 놀라운 의미를 깨닫고 물의 역할을 최대한 발휘하였다. 그는 먼저 두꺼운 먹에 담근 큰 펜을 사용하여 산에 대해 썼고, 그 다음에는 연한 먹과 맑은 물을 사용하여 미지의 세계를 뚫고 나갔다. 생생하고 매끄러운 붓놀림 속에서 사람들은 바람, 비, 천둥을 느끼게 됩니다. "이상한 계곡과 동굴", "구름과 비", "귀주산의 구름과 비"와 같은 그림은 모두 비와 안개 속의 물과 먹의 관계에 대한 그의 이해의 걸작입니다.

그의 걸작 "청룡 고대 동굴 풍경"은 귀주 남동부에서 즉석 스케치로 주로 선을 사용하여 흔들리는 금과 돌집의 흔적으로 산의 오래된 나무가 무성하고 녹색입니다. , 그리고 숲속의 나무들 무성한 녹지가 산 아래의 맑은 강과 가벼운 배들에 그늘을 드리우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개별 산의 구조를 적절하게 표현하고 자연과 인간의 통일성에 대한 예술적 개념을 달성합니다.

1984년 장려정(Zhuang Lijing)의 '호룡반'이 제6회 전국미술전람회에 입선됐다. 이 작품은 수직적인 구도와 폭넓은 시각을 갖고 있다. 가까이서 보면 광활한 강에는 하얀 돛이 점재하고 있습니다. 강을 따라 있는 가파른 바위, 험준한 절벽과 절벽, 겹겹이 쌓인 녹색, 산들은 색과 잉크로 뒤덮여 있습니다. 중간 사진은 중앙의 떨리는 선을 이용하여 고층빌딩이 줄지어 늘어선 오늘날의 금릉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연한 잉크와 녹색 꽃이 튀는 것을 사용하여 먼 풍경, 안개 및 안개를 쓰면 매력이 생생합니다. 이 그림의 기법은 동원의 점선 채집과는 거리가 멀고, 부러진 붓놀림과 탄 먹의 자연스러운 효과를 추구하며, 시희, 공현, 리커란의 먹축적방식을 따라 붓과 먹이 일체화된다. 용냄비에 담긴 '현재가 과거보다 낫다'는 시적 의미와 강남의 촉촉함과 '호랑이' 스타일을 완벽하게 구현한 것입니다.

중국 군사 박물관이 수집 한 "중산 아래 바람과 비"는 또 다른 예술 작품입니다. 이 사진은 주로 장대건(張大燈)과 유하이수(劉海su)의 잉크 깨기 방식을 사용했는데, 처음에는 튀었다가 깨뜨렸다. 잉크는 "중산이 비바람으로 누렇게 변하고, 수백만의 군대가 강을 건너고 있다"는 장면을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다. 전경에는 짙은 잉크로 연기가 나는 버드나무가 그려져 있고, 잉크색 지붕은 '대통령궁'의 창백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중앙에는 진링의 고대 성벽과 빽빽한 성벽이 있습니다. 중산: 더 멀리 구름과 안개가 자욱하고 장엄한 군대의 돛이 무겁게 반사됩니다. 사진 전체에 자연스러운 바람과 비가 한 획도 없지만 바람과 비가 불고 분위기가 지속되며 멈출 수 없다는 느낌을줍니다. 이 작품은 시화와 심오한 역사의식을 결합하여 진지한 주제를 표현한 작품으로 중국 인민해방군 건군 60주년 기념전람회에서 2등상을 수상하였다. 중국 인민 해방군 군사 역사 그림 컬렉션.

'만리 강산'은 제8회 국전 출품작이다. 이 그림은 송나라 범관의 정수와 이당의 장엄하고 곧은 붓과 먹을 흡수하여 축적된 먹법으로 '세계 최고의 나라'인 북곡산 철항성, 전장. 혹은 빛을 이용해 촘촘함을 깨뜨리고, 어둠을 이용해 빛을 깨뜨리며 여러 가지 색을 반복적으로 쌓아가며 바위와 숲의 명암, 먹선과 얼룩 등이 쇠 같은 바위를 단단하게 만든다. 장엄하고 장엄하며 광대한 추진력을 선사합니다.

인자는 산에 있으면 행복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물에 있으면 행복하다. 장려정(Zhuang Lijing) 선생은 건장한 체격과 꼿꼿한 인품, 인애와 지혜를 갖고 있으며, 사람들은 그가 양쯔강 남쪽에서 자랐고 소위 말하는 북쪽 사람처럼 느껴진다. 그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는 사람. "서릉협(Xiling Gorge)", "비협(秘峡)과 심오한 그림(密密寫)" 등 그의 그림을 읽어 보면, 그의 그림 속 바위와 소나무는 떨리는 붓으로 그려져 있는데, 그 그림들이 건송옌 선생의 붓과 먹을 더 많이 흡수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약간의 균열, 마찰, 펜의 흔적은 위엄 있고 강력합니다. 바위 뒤의 봉우리와 산은 한 번에 두껍고 연한 먹으로 칠해지고, 바위 앞의 청석은 녹색으로 물들여 쌓인 먹이 쌓인 색으로 변해 강렬한 색감을 준다. 그림 전체의 밀도, 명암, 굵기, 흑백, 차갑고 따뜻한 대비가 강렬하고 다채롭다. 그의 "가을 산 일몰"과 "부춘 강"은 리커란 스승의 예술적 자질을 더 많이 흡수했으며 잉크 점을 사용하여 숲의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을 구성하여 일반적인 서양 회화 방법의 역광 효과를 통합했습니다. 외관은 숲을 물들인다는 생각으로 사찰과 단풍나무 다리, 배 등을 선으로 윤곽을 잡아, 빛과 그림자가 대비되고 조화로우며 단단하고 충만하다. "중산 설산 그림"과 "수강 풍경 그림"은 푸바오시(Fu Baoshi)의 산수 스타일로 더 많이 쓰여졌습니다. "바오시춘"은 산이 솟아오르고 잉크가 튀어 짙은 구름과 안개가 드러나며 마음에서 직접 이상한 나라를 표현합니다. 그의 그림 길은 매우 넓다. 아름다운 구름과 바람, 오래되고 희박한 나무, 한적한 시냇물과 다리, 교조강 마을, 구불구불한 판자길, 우뚝 솟은 정자, 씻는 돌과 날아다니는 샘, 산과 숲, 금릉의 모습… 모두 그의 글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독특한 정신 기질과 독특한 감정으로 단칭 미술의 심오한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튀는 먹, 튀는 색과 같은 다양한 회화 언어의 사용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예술적 개념을 구축했습니다. 그리고 산수화의 시는 대담하고 화려한 개성을 선사하며 사람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수년에 걸쳐 그의 풍경 작품 중 다수는 베이징에서 전시되었으며, 미국, 캐나다, 일본, 싱가포르 및 기타 국가는 물론 홍콩, 마카오, 대만에서도 개인전을 개최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기사에는 득실을 알면서 시대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Zhuang Lijing 선생님은 학문과 교육에 변함없이 헌신하고 있으며 "운남과 귀주 여행의 그림", "풍경화 입문", "풍경화 연구" 등의 그림을 저술했으며 그 중 "독학 입문"도 있습니다. 중국화-풍경'은 강소미술출판사에서 출판되었으며, 성출판국과 국가출판국으로부터 상을 받았습니다. 최근 저서 '산수화 기법 연구'가 장쑤출판사에서 출간됐다.

예술은 끝이 없고 탐구는 끝이 없습니다. Zhuang Lijing 씨는 화가로서 그의 작품이 현대의 시험뿐만 아니라 역사의 시험도 견뎌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삶에 무관심하고 명예와 부에 경박했으며, 예술 탐구와 예술 실천에 있어 현실적인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그동안 그의 풍경 작품은 베이징에서 다수 전시됐고, 홍콩은 물론 미국, 캐나다, 일본, 싱가포르 등지에서 개인전을 열도록 초청받았다. , 마카오, 대만. 지난해 5월 신화통신과 신화서예학원은 그를 위해 '금령리조트-장려경 산수화 전시회'를 개최했다. 신화통신 전 사장 무칭 등이 전시회 리본을 커팅했다. 미술학원, 중앙미술공예학원, 중국화연구소, 북경미술학원, 리커란 미술재단의 관련 지도자, 교수, 화가들이 참석하여 축하했습니다. 신화통신, '인민일보'(해외판), '중국청년일보', '중국문화뉴스' 등 수십 개의 교토 언론매체가 이번 전시회에 대해 보도했다. 올 봄, 그는 난징 중앙상가 2층 중앙회화학원에서 산수화전을 열었고, 이는 다시 한번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전시회 당일 Jinling 컬렉션 서클의 일부 사람들은 4개의 걸작을 동시에 구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