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시 단오절의 풍습 구성

광시 단오절의 풍습 구성

광시 단오절의 풍습 구성

연례 단오절, 용주가 일제히 날아서 우리 학교 학생들은 이미 전통 명절을 학습생활에서 가장 좋아하는 행사로 삼았다. 다음은 광시 단오절 풍습에 관한 작문이다. 모두들 열심히 공부하기를 바랍니다!

장족 단오절에 강을 건너는 전설.

하나: 옛날 천지대기근, 천하가 왕양이라고 전해진다. 오직 한 남자와 한 여자만이 물 위에 떠 있는 마법 호박을 안고 죽임을 당하지 않도록 했다. 홍수 후, 온 세상에 남자와 여자만 남았다. 그들은 상륙한 후 다시 생활을 시작하여 인류를 번식시켰다. 나중에 현대인들은 이 두 사람을 인류의 조상으로 여겼다. 이 버전은 현재 공식 버전이며, 외지에서' 도하' 활동을 하러 온 많은 사람들이 이 이야기를 잘 알고 있다.

둘째로, 그것은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는 것에서 유래했다. 굴원을 기념하는 설법과 강을 건너는 설법이 시간과 방식에서 놀라울 정도로 일치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현지 주민들의 구전 끝에 단오절에 강을 건너는 것은 물에 빠진 이 애국 시인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이 버전은 광시 상림현 이삼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셋째: 이 버전은 비교적 보기 드물어서 이 세 사람조차도 거의 알지 못한다. 이 전설은 반고와 역사 이야기의 결합이다. 고대에 혼란이 깨진 후, 세 형제, 토르, 왕해룡, 브로타가 태어났다. 나중에 토르는 장족 선민 부보와 싸웠다. 부보는 닭장에서 토르를 잡았고, 칼을 사서 거리에서 토르를 죽이려고 했다. 부보가 떠나기 전에, 그의 두 아이, 반고 남매에게, 뇌신에게 물이 함유된 어떤 것도 주지 말라고 말해라. 그렇지 않으면 뇌신이 그의 기술을 되찾을 것이다. 부보가 떠난 후, 뇌신은 반고 남매를 속여 물을 달라고 했지만, 아버지가 거절하셨기 때문에 그들은 거절했다. 그리고는 뇌신이 반고 형제자매에게 돼지음식을 요구했지만, 물을 함유한 돼지음식으로 거절당했다. 결국 뇌신은 반고 남매에게 지푸라기를 구걸하며 옆에서 물 한 웅덩이를 빨았다. 기술이 회복되자 나는 닭장을 깨고 나왔다. 뇌신이 떠나기 전에 앞니 하나를 반고 형제자매에게 심어주면 얻은 것은 목숨을 건질 수 있다. 뇌공이 떠난 후 반고 남매는 뇌신의 이빨을 심었지만 조롱박이 하나 났다. 뇌신이 죽은 후, 포보에 보복하기 위해 장족 땅이 물에 잠겼다. 홍수가 반쯤 진행되자 토르는 하늘에서 내려와 한 발을 뻗어 수심을 탐구했고, 부버는 칼로 그것을 잘랐다. 토르는 어쩔 수 없이 닭발을 잘라서 입어야 했다. 그래서 장족의 사원에서 뇌신의 형상은 한 발은 닭발이고 앞니는 하나밖에 없다. 대사춤의 뇌신 춤에서, 뇌신은 줄곧 힙합을 반복하고 있으며, 또한 이 전설에서 유래한 것이다. 이번에 장족의 땅이 물에 잠기자 장족의 선조들은 대부분 죽었고, 반고 형제자매는 큰 조롱박 속에 숨어 이 재난을 피했다. 민간의 입소문과 변화를 거쳐 반고 남매의 손에 든' 큰 조롱박' 이 부를 상징하는 금빛 호박으로 변했다.

주앙 단오절' 강을 건너는' 풍습

음력 5 월 5 일의 단오절은 중국 최대의 전통 명절이다. 광서 상림의 이삼진에는 다른 흥분이 있다. 집집마다 맑은 강가에 모여 현지 민간행사' 두학징' 을 축하하는데, 처음에는 두학꽹과리 또는 이삼방언의' 두학꽹과리' 로 불렸다. 이런 민속은 명대에 형성되어 지금까지 4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매년 음력의 이 밤, 남자, 여자, 아이들은 자발적으로 이삼남부의 작은 강인 혜수강으로 몰려든다. 큰' 강 건너기' 행사가 혜수교 양안에서 열렸는데, 이곳은 동서 강이 만나는 곳이다. 매년 음력 5 월 초하루에는 이삼진의 아가씨들이 모여 민요를 부르며' 강을 건너다' 를 한다.

지금도 매년 5 월 5 일 단오절 밤, 마을의 남녀노소 모두 기도를 읽으면서 준비한' 강을 건너' 를 아이의 목 주위에 매달고 있다.' 아이향' 은 엑소시즘, 지진 억제, 진통 작용이 있어 아이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는' 두루미 공작' 과 브라운의 아들을 배에 올려놓고, 붉은 촛불을 켜고, 강을 따라 표류하며, 작은 강등이 세월의 불행과 슬픔을 가져가게 하고, 마을 사람들은 함께 기도한다: 가정의 행복과 건강, 조국의 번영.

원형은 얼굴 없음, 검은 머리, 구김 없음, 호박 모양의 궁전입니다. 발전과정에서 얼굴과 블랙헤드가 없는 두혁공은 제작진에게 천진한 웃음과 정교한 땋은 머리를 더해 어두운 두혁공의 이미지를 순식간에 깜찍하고 사랑스럽게 만들었다.

두학꽹과리를 하는 것은 광서 상림현 이삼진에서 전해지는 장족 민속이다. 두루미 공작은 다양한 색깔의 옷감으로 바느질과 자수로 작은 옷감 한 명을 만들었다. 포의인은 명나라 차림을 하고, 작은 포의인은 품에 황금색 호박을 안고 있다.

도합공' 의 제작은 순수 핸드메이드로 원단이 많이 천입니다. 호박' 에는 말린 쑥, 백지, 창술 등 한약이 들어 있어' 두하공' 에서 그런 향긋한 쑥의 은은한 향기를 맡으면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사람들은' 강을 건너' 를 만들어 조상을 그리워하고, 생명을 구하고, 핑안 피해 방지를 위한 소망을 표현하고, 미래 풍조가 순조롭고 번영하기를 기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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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음력 5 월 5 일, 대부분의 지역의 장족들은 단오절을 축하한다. 이날 장족들은 찹쌀로 각종 쫑쯔 포장을 하고 익힌 뒤 스스로 먹었다. 어떤 곳에서는 시인 굴원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강에 일부를 던졌다. 어떤 곳에는 여러 가지 규정이 있다. 이날은 고기를 먹지 않고 차가운 쫑쯔 만 먹으며 굴원에 대한 효도를 나타낸다. 어떤 곳에서는, 그들은 그 달에 머리를 깎지 않고 효도를 나타냈다. 어떤 사람들은 집 주위에 수컷 황주를 뿌렸는데,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수컷 황주를 마시거나 수컷 황주로 목욕하는 사람도 있어 재해 구제를 나타낸다. 어떤 지역은 입구에 쑥, 단풍, 초가초를 꽂아 악을 쫓을 수 있다고 한다. 강변의 장족 사람들이 용주 경기를 거행하다. 그들은 긴 대나무 뗏목으로 용주를 만들어 강에서 시합을 했다.

단오절에 문산에 사는 장족들은 그들의 조상처럼 닭오리와 물고기를 도살하여 위대한 의사의 굴곡을 제사했다. 이런 풍습은 이미 이천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지금까지 장족 국민들은 여전히 국가와 민족을 위해 희생한 굴의사를 깊이 그리워하고 있다.

사마천의' 굴원과 자생열전' 에 따르면 굴원은 춘추전국시대 초회왕의 대신이다. 그는 인재 양성을 주장하고, 강병부국에 권한을 부여하고, 돈친과 연합할 것을 촉구했다. 그러나, 그는 초나라 귀족 자란의 강한 반대에 의해 경성에서 추방되어 위안 (), 강 유역 () 으로 유배되었다. 망명 기간 동안' 이소' 를 써서 국우민을 걱정하였다.

초향왕 21 년 (기원전 278 년), 초교토는 강진에 의해 멸망되었다. 굴원은 자신의 나라가 외적에 의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분노를 억누를 수 없었고, 가슴이 찢어졌다. 5 월 5 일, 그는 굴로 강에 석두 자신을 던졌다. 굴원이 죽은 후 초나라 국민들은 매우 비통하여 굴로 강변에 몰려 숨어 의사에게 조공을 바쳤다고 한다. 어민들은 배를 저어 강에서 의사를 굴복시킨 시체를 앞뒤로 인양했다. 한 노인이 굴박사에게 제사를 드리려고 준비한 주먹밥과 계란을 꺼내서 강에 던졌다. 물 속의 어룡새우게가 배불리 먹으면 박사의 몸을 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 노의사가 황주 한 단을 꺼내 강에 쏟았는데, 약주가 강물의 용수와 짐승을 기절시켜 의사를 구부리는 몸을 다치지 않도록 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주먹밥이 용에게 먹힐까 봐 인접엽으로 쌀을 싸서 쌀 주위에 색실크를 싸서 갈색 씨앗으로 만들 생각을 했다. 이후 매년 5 월 초 5 일, 용주 경주, 쫑쯔, 수컷 황주 마시는 풍습이 있다.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다.

단오절과 장족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반드시 조장부터 시작해야 한다. 우선 굴원과 장강은 모두 백월인, 즉 오늘날 우리 장족의 조상이다. 기원전 299 년, 대추는 동양의 땅을 제국에 양도하지 않았기 때문에 토지에 의해 통치되었다. 굴원은 초국이 동양의 땅을 제국에 양도하는 것을 반대하여 대추의 방범으로 여겨져 초왕을 화나게 하고 사직하여 유배되었다. 사료에서 장강과 굴원은 직접적인 연관이 없지만 굴원이 죽은 뒤 초왕청향에 대한 그의 수용을 보면 장강이 굴원 사상의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추 xiangwang 21 년 (기원전 278 년), 추 교토 진 캡처, 숨어 위안 슬픔과 분노, 강 자살 에 투하했다. 숨어 위안 애국 의 마음 때문에, zhuangqiang 는 추 로 돌아갈 생각을 이동, 그는 추 시앙 왕 의 은총을 받아 들일 용의가 있으며, 추 를 방어 맹세.

서스펜션이 끝난 후, 장은 동쪽으로 뛰어올라 초나라 자치를 반대하고 초나라와 적이 되었다. 초인 굴원은 이전의 통일 국면을 매우 그리워하며, 서스펜션의 전쟁으로 초국이 사분오열되었다. 이것은 굴원이 가장 보기 싫은 것이다. 그래서 굴원이 장장 추자치를 쓰지 않은 것은 그의' 금기' 때문이다. 만년, 굴원은 원양 유역에서 전출되어 일심으로 나라에 보답하였다. 그러나 결국 국가는 사분오열되어 나라가 망했다. 굴원의 애국정신은 장조의 애국구국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켰다. 이것이 조장이 굴원이 죽은 후 초왕청향의 초청을 받은 이유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전국 중후반 초왕청향 19 년 (기원전 276 년), 장창족 () 이 대못에 도착했다고 한다. 장강과 진나라가 추바와 첸중군을 쟁탈할 때 길은 진나라에 의해 끊어졌고, 그는 어쩔 수 없이 부족을 이끌고 지저귐의 고향으로 돌아가 야랑국을 소멸한 후 왕전이 나라를 세우고 그가 지저귐을 통치하는 역사를 시작했다.

양무제 원풍 2 년 (기원전 109 년), 양무제는 운남을 정복하고 익주군을 세웠다. 나중에 운남의 마지막 왕은 여러 차례의 내란으로 살해되었다. 윈난 () 나라가 승리한 후, 대부분의 나라 사람들은 전리품이나 전쟁 포로로 전락하여 남천 () 을 강요당하고, 일부는 계서 () 에 도착하고, 일부는 운남문산 () 에 도착하며, 현지 원주민과 융합하거나 거주하여 장족 선민이 되었다.

이제 단오절은 유엔에 의해 세계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백월민족의 후손으로서, 우리는 기쁘면서도 더 무거운 책임을 가지고 단오문화와 백월문화를 선양하고 전승하며, 장족의 후손들이 조상이 우리에게 남겨준 모든 것을 기억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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