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구샤고촌의 위치는 어디입니까

구샤고촌의 위치는 어디입니까

구샤고촌은 인화현 부계진 관할에 속하며 부계진은 광북인화현 북동쪽, 현성에서 36km 떨어져 있다. 구하촌은 부계진 동쪽에 있고, 읍에서 1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구하촌 뒤에는 구불구불한 두 개의 산봉우리가 있는데, 사람들은 이 두 산봉우리를 각각 대총산, 작은 총산, 쌍봉이 나란히 서 있는데, 마치 쌍룡이 나란히 누워 있는 것 같다. 이산의 산기슭이 서로 얽혀 지리학적인' 쌍룡결혈' 의 땅을 형성하고, 구하촌은 바로 이 용결혈 속에 자리잡고 있다. 마을 앞 강, 강 두 강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북쪽으로 돌아서 합류해 지리적으로 허리띠 물이라고 하는데, 예를 들면 명청시 관복의 허리띠와 같다. 이에 따라 구하촌은 산에 의지하고, 집은 서완의 산기슭에 따라 지어져 있으며, 대부분 북조남으로 앉아 있다.

구하 이씨의 시조 리모 (호대용), 장쑤 마릉인 남송보우 년 중 병진과 진사, 강서문천상, 인화성 구몽영 () 과 같은 과목, 그리고 친교가 깊다. 시, 광시 난닝 지사, 광동 왼쪽 정치 를 추진 한 후, 시-mo 공개. 남송 경염 원년, 즉 1276 년, 원병이 남송을 공격하여 광저우시로 직진하고, 모공령자 이향씨 (호 사랑) 가 영남에서 피거해 구샤에 은거했다. 모공이 군대를 이끌고 오양성 () 을 지키고, 경염 () 이 2 년 동안, 원병이 광저우성 () 을 함락시키고, 모공이 목숨을 바쳤다. 구샤리 씨는 이미 738 년의 변천 역사를 거쳤으며, 구하촌은 우리 현 범위 내에서 역사 문화가 깊고, 고대 건축물이 비교적 온전하며, 민풍 풍습이 뚜렷하고 독특한 고촌이다. < P > 1, 기본상황 < P > 구하촌은 165 가구, 8 에 가까운 상주인구를 가진 자연촌으로, 9% 는 모두 이씨로, 모두 한 가문에서 유래한 것으로 당나라 명장 이성 후예다. 6 개 마을 조를 관할하고, 경작지 면적은 9 여 무, 산림 면적은 1 만 무 () 에 가깝고, 주촌은 점유 면적이 25, 여 평방미터이다. 이씨 성 인구 (인근 마을로의 이전 포함) 2869 명. < P > 2. 역사문화와 인문자원 < P > 이씨 부거구여름 이후' 상충' 유훈을 명심하고 번식하며 부지런히 경작하고 열심히 읽고 명현이 배출되어 구샤리의 비범한 가족역사를 쓰고, 구샤리의 깊은 문화유산을 가라앉히고, 고샤의 놀라운 인문경관을 구축했다 < P > 리모조의 후예는 원나라 때 성을 숨기고 명나라 입국이 된 후 두각을 나타내고 과거 시험에 참가하며 우수한 가족유전자, 갑제 매미, 인문울을 선보였다. 과거 선발은 이복청 (절강 여요 치안), 이봉영 (장쑤 양주 통판), 이성구 (봉직의사), 이종기 (봉직의사), 이대천 (장쑤 상숙현), 이남주 (_ 민국 시대에는 많은 사람들이 황보사관학교를 졸업했는데, 그중 이조방은 일찍이 중령에 이르렀다. < P > 명나라 천순은 5 년 3 월 (1461 년), 오세조 이절, 이본, 이봉춘, 이봉청, 이봉마오, 이봉영, 형제 6 명이 이씨 장당을 모아' 이씨 가훈' 을 건립하며 지금까지 553 년의 역사를 전하고 있다 < P > 명나라 홍무 4 년 중춘, 집현학사 겸 국자감 제주 허헹 () 은 구하 이씨 족보 () 의 순서를 정했다. 명나라 천순 8 년 정월, 진사 제 운남 어사로준이 이씨 족보를 위해 순서를 정했다. 명나라 만리 원년, 진사 제, 광록 의사, 대자 대보, 인사 상서 수지생 엄은 구하 이씨 족보를 위해 순서를 정했다. * * * 7 명의 치안 판사 이상의 관직이 구하 이씨 족보를 위해 순서를 정했다. < P > 구하 이씨 역대 문인들이 사당 주련을 창작하고 문련이 많다. 구하 이씨 문인은 시를 쓰고 작문은 남대묘를 찬미하고, 남아 있는 시 15 곡, 문 5 편을 찬미한다. 구하 역대가 남긴 비문은 현존하는 두 조각이 있는데, 하나는 상충문 안에 있고, 하나는 남대묘 현덕전문 오른쪽에 있다. < P > 또한 구샤의 마을 서쪽 1 리 떨어진 곳에 백호산이라고 불리는 산이 있다. 따라서 백호산이 고대 여름 풍수의 파괴를 막기 위해 마을 서쪽에 큰 연못을 하나 팠는데, 원래 1 여 그루의 큰 장나무가 흩어져 마을 서쪽에 우뚝 솟아 있었다. 세월의 세례를 거쳐 큰 연못의 풍모는 여전하지만, 1 여 그루의 큰 장나무는 자연 (번개) 과 인위적인 원인으로 현재 4 그루만 남아 있으며, 나무 나이는 모두 5 년 이상이다. < P > 셋, 전통 건축 풍모 특색 < P > 구하촌은 원래 각종 종사 2 여 개로, 현존하는 대규모 고식 건물로 광유당, 장당, 사마디 (장용당), 용호조벽, 상충문, 석아치 등이 있다. < P > 광유당, 이진방, 청나라 강희년 사이에 건립된 이씨 부거구하 이후 제 5 세조 복청공사당입니다. 복청공이 절강 여요 현령에 취임했을 때. 적극적으로 세상을 이용하고, 부단히 진취적이고, 앞만 보고 앞으로 나아가라' 는 뜻을 취하다. 이 사내의 굵고 긴 단색 돌기둥은 단하산에서 따온 것으로, 배로 수로를 거슬러 올라가 구하촌변으로 운반한다. 당시' 인읍 제일사' 라고 불렸다. < P > 장당, 이진방, 명나라 초기에 건립된 이씨 부거구하 이후 제 5 세조 복생공사당입니다. 복생공은 사제로, 지방 소관을 역임한 적이 있다. 계승을 위해, 유산을 위해, 즉 조상의 광덕을 계승하고 발양하며, 후대를 위해 미덕을 남기고 후세를 열다. < P > 소장용당: 이진방, 일명 사마디, 청나라 강희년에 건립된 이씨 부거구하 이후 제 14 세조 옵티천사당입니다. 옵티머스 () 는 주 () 와 사마 () 라고도 하며, 유림랑 (), 청나라 문직 산관 () 을 6 품 () 으로 수여하였다. 청조 강희년 () 에 세워진 이 사원은 지금까지 3 여 년 동안 전형적인 휘파 건물로 조각이 정교하고 명청 풍격이 뚜렷하다. < P > 용호조벽: 용호조벽은 구하촌 이씨 대종사 장당 앞에 위치해 청나라 강희년 사이에 세워졌다. 이 벽은 규모가 크고 길이가 12.3 미터, 높이가 6.9 미터, 두께가 .94 미터이다. 벽 왼쪽 위 상자 안에' 용' 그림을 만들고, 오른쪽 위 상자 안에' 호랑이' 그림을 만들고, 가운데 큰 상자 안에' 갑제 매미' 라는 네 개의 큰 글자를 세우고, 이 벽대로 황제의 어수로 전해진다. < P > 상충문: 고대 하촌 남서쪽에 위치하여 명나라 천순년 동안 건립되어 구하 이씨 일족의 총문으로서, 무릇 혼인상혼이 시집가면 모두 이 문으로 드나든다. 외문에는' 상충문' 이라는 책이 있고, 내문에는' 롱서세족' 이라는 책이 있다. 이 문은 당나라의 원조 이성' 서평충무왕' 충군보국과 구하 이씨의 시조 이모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으며, 후세 사람들에게 충처로 처세하고 효로 집안을 전하라고 경고했다. < P > 돌아치 다리: 고대 하촌의 동쪽 1 리 떨어진 곳에 정교하고 독특한 오래된 돌아치 다리가 있습니다. 이 아치형 돌아치교는 건륭 3 년 (즉 1739 년) 에 건설되었으며, 본족이 자금을 모아 건설하여, 가응주 석장인 셰팅진 () 과 셰팅채 형제 () 를 초빙하여 건설하였다. 지금까지 27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무수한 산홍수의 충격과 태양과 비를 맞았지만, 석교는 여전히 온전하여 셰씨 형제의 뛰어난 기예에 감탄할 만하다. < P > 또한 좀 더 완전한 구식 건물을 보존하고, 포드사, 오곡사, 다천조 패루, 진분옥, 담자발집, 이발전조집, 이흥재조집 등이 있습니다. < P > 4. 역사풍속문화의 특색 < P > 은 역사의 장강에서 구하 이씨 대대 인재가 배출되어 많은 역사문화 고적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많은 문화재를 남겼고, 깊은 풍속문화를 침전시켰다. < P > 대놋쇠: 구하에는 직경 .67m 의 큰 놋쇠 한 쌍이 있고, 명나라 중기 구하 이씨 1 세조는 천공임 장쑤 성 창숙현령을 이끌고 있다. 천공을 관청렴으로 데리고 상숙한 백성들의 사랑을 받아 후보 지사로 승진하였다. 고로귀향할 때 상봉 은준을 거쳐 전임 순회할 때의 전체 집사를 데려왔는데, 그중에는 이 큰 놋쇠 징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징은 외형은 같지만 음질은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보링 드럼: 구샤는 지름이 .32 미터인 보링 드럼 한 쌍이 있고, 원형은 중간에 .5 센티미터가 처럼 튀어나온다. "보링" 은 음, 상성어, "드럼" 은 돌출된 부분을 가리키며, 두드릴 때 막대기로 돌출된 부분을 두드린다. 이것은 보링 드럼의 외형은 일치하지만, 나오는 소리는 다르다. 족중의 남자가 결혼할 때 문인들이 우아한 악기를 표현한 것이다. 결혼식 날, 한 쌍의 대나무로 각각 빨간 쪽지를 붙였는데, 족중국어는 먼저 상련을 쓰고, 대나무에는 보링 드럼을 감고, 다른 대나무의 붉은 종이는 여자 집의 하련을 구하는 데 쓰이며, 두 아이가 맞붙는 팀을 두드리며 여자 집에 갔다. 여자 집에서 청하는 선생은 붓을 들고 출연해야 한다. 현지 문인들이 흥미진진하게 전하는 좋은 말이 되다. < P > 구하촌의 가장 큰 특징은 수문이 많고, 온 마을에 총문이 하나 있고, 마을에 수많은 작은 수문이 분포되어 있어, 밤이 되면 각 수문을 닫고, 도둑은 마을에 들어가고 싶지 않다는 것이다. 둘째, 마을의 거리는 삼각형 모양이고, 사통팔달이며, 보통 사람들이 마을에 들어와 마을 밖으로 나가는 길을 찾기가 어렵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디자인은 이씨 가문의 선조 상무 풍조가 성행하면서 야영 포진의 기세를 마을 배치에 적용해 비적 예방에 편리하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불청객이 마을에 들어오면, 각 수문이 닫히면 문을 닫고 개를 때리는 기세가 형성되고, 분열되어 잔존하게 된다. 따라서 특정 역사적 조건 하에서 구샤의 수문은 비적 보민에게 정당한 역할을 했다. < P > 구하촌에는' 용모집' 이라는 풍속이 있다. 매년 새해 의 어느 날 밤, 족속 의 족장 조직 본족 의 민중 을 들고 횃불 을 들고 징과 북을 치고, 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탕하게 큰 정글 사이를 가로질러, 용맥 수싱, 용등호점프, 보촌방 길조 핑안. < P > 구하 무용룡은 이미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용춤에는 낮춤의 용과 밤에 춤을 추는 용의 두 종류가 있다. 낮에 춤을 추는 용은 먼저 대나무로 수도꼭지와 용꼬리를 엮은 다음 색종이를 발라 색필로 잘 그린다. 다시 헝겊으로 만든 용신으로 수도꼭지와 용꼬리를 연결하는데, 용몸에는 1 미터 5 미터 정도 떨어져 대나무로 엮은 둥근 용골이 하나 있고, 용골 아래에는 막대기를 박아 용을 들어올리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용명언) 용은 짚으로 짜여져 있고, 1 미터 5 미터쯤 되는 나무 막대기를 박아 용을 들어 올리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춤을 출 때 용에 향불을 붙이고 밤에는 등불이 반짝이며 용의 이미지가 사람들의 눈앞에 생생하게 펼쳐졌다. 일찍이 청나라 강희년 동안 사회는 태평했고, 인민은 편안하게 살며 즐겁게 일하며, 사람들의 기쁜 심정을 표현하기 위해 구샤리 씨는 용춤을 추기 시작했다. 1 년 동안 구샤는 수백 미터의 긴 용을 묶고, 석강두촌에 수도꼭지를 잡았고, 용꼬리는 사당 안에 있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구샤의 사자춤도 수백 년 동안 있었다. 사자춤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낮에 춤을 추는 사람은 사자를 깨우고, 하나는 밤에 춤을 추는 사람은 화사자라고 한다. 사자를 깨우는 것은 불산에서 산 것이고, 화사자는 스스로 만든 것이다. 먼저 큰 곡식 트렁크 한 개로 사자 머리를 만들고, 대마초 몇 마리로 사자를 만든 다음 짚으로 짚을 묶고, 철사로 광주리에 사자 머리를 두르고, 마포천에 사자를 두르는 모습, 저녁이 되면 풀줄기에 불타는 향, 별빛 점, 이것이 바로 화사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찍이 청조 강희년 동안 구샤는 사자두회 (일종의 민간단체) 를 갖게 되었는데, 해마다 명절을 맞아 사자를 깨우고,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구여름춤의 사자깨우기가 매우 생동하여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구샤의 꽃등은 꽤 특색이 있다. 청조 건륭년 때부터 구하 매년 정월에 꽃등이 나왔다. 구샤의 숙련된 장인들이 많았고, 묶은 꽃등이 묘하고, 등불문, 주마등, 붕새의 날개등, 수탉 울음등, 무송타호등 등이 있어 동물을 모방하여 만들어졌으며, 모든 것이 현란하고 눈부시다.

봄소를 소란을 피우는 풍습은 청나라에서 시작되었다. 설날의 끝, 봄갈이를 하기 전에,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기원하기 위해 오곡이 풍성하다. 저녁에 봄소 소란을 피우는 행사를 거행하다. 먼저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를 사용하여 황소 머리 골격을 준비; 그런 다음 백지로 골격에 붙여 좋은 색을 입힙니다. 8 피트 길이, 6 피트 폭의 검은 천을 소의 목에 연결하고, 천 꼬리에 소 꼬리를 하나 더 만들면 봄소 한 마리가 생동감 있게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저녁에는 두 사람이 봄소 안으로 들어가 짐을 싣고 마을에서-또 한 사람이 목쟁기를 메고 봄소를 뒤따라, 북을 치고 기뻐하며 쟁기를 메고 걸으면서 심금을 울리는 산가를 부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구샤의 팔음은 영남으로 유명하다. 구하촌은 청나라 초기부터 팔음이 생겨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무릇 홍백경사는 모두 팔음으로 장식되어 그 경사나 슬픈 분위기를 높인다.

구샤의 화재축제. 매년 음력 6 월 초 2 일은 고대 하화재일이다. 화재 며칠 전, 사람들은 바삐 움직이기 시작했고, 새 옷을 설치하고, 지바를 만들고, 신을 맞이할 기물을 준비하며, 매우 바빴다. 화재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여름 수확의 계절이 오기 전에 경건한 마음과 정결한 심신, 신의 가호에 감사하는 성대한 의식이다. < P > 구샤리 씨의 결혼 풍속은 한 가족의 문화적 소양을 반영하고, 한 가족의 예절 수양을 반영하고 있다. 따라서 결혼 과정에서 번거로운 예절이 없어서는 안 된다. 다음 초빙, 구경, 뿌리, 신문, 환영 모두 상당히 신경을 쓴다. < P > 구샤의 제사 행사에는 모두 팔음 반주가 있다. 매년 춘추제조 행사, 세 가지 봉헌식, 분중, 좌조, 우무, 장엄하고 성대하다. 선인이 돌아가신 가제에는 주제와 주제가 있다. < P > 또한 구샤의 음식은 주로 랍오리와 츠바입니다. 베이컨 오리는 정교하게 만들어졌고, 향은 영남에 떠 있다. 구샤의 츠바는 그 색채와 향이 모두 뛰어나 유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출처: 인화현 인민정부

구하촌: 구하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