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100 풍경과 설경의 화법 (평생의 국화과정 ~)

100 풍경과 설경의 화법 (평생의 국화과정 ~)

1. 그림을 그린 후 구도에 따라 잉크를 묻힌 종이 힘줄로 나무를 비벼서 나무의 축적에 주의하세요. 눈으로 지붕, 나무다리, 강둑을 그리다.

2. 짙은 잉크로 집과 헛간을 그려 나무를 정성껏 부각시킵니다.

3. 나무다리와 강을 그리고, 나무의 모양에 주의하세요.

4. 중앙선으로 작은 나무의 가지를 그려내고, 조밀한 관계와 앞뒤 명암을 주의하세요.

5, 젖은 집 배경, 종이 힘줄로 연한 잉크를 닦고, 뒤의 허수를 튀기고, 수시로 잉크의 침투에 주의하여 집의 모양을 보호한다.

6. 담묵에 나무를 그려서 농도에서 담백까지 풍부하게 통일을 추구합니다.

7. 등을 계속 적셔 종이 힘줄로 먼 곳의 허수를 문지르고 연한 황토로 집과 창고를 칠합니다.

8. 단정한 서예로 울타리를 그리고 적당한 위치에 검은 개를 그려서 간결하고 깔끔하게 해야 한다.

9. 옅은 먹나무로 뒤의 숲을 풍부하게 하고, 눈 획으로 부근의 흰 나무를 깊이 그려서 얇지 않도록 한다. 눈을 검은 나무에 내장하고 그림을 조정하다. 마지막으로 서명하고 도장을 찍으면 한 폭의 그림이 완성된다.

조춘추: 빙설 산수화의 스케치 전환 기법

1. 우선 개조할 스케치 작품을 해석하고, 전체 구도의 전환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암석 구조에 대한 좋은 인식을 가지고, 다가올 그림에 대한 디자인을 한다. 고대인들은 진진지를 설치하고 진지를 조작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때 구도가 병사의 진지와 비슷해야 하고, 자세히 따져보고, 관리의 관념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픽/조춘추

2,? 잉크에 묻힌 산마필과 건필로 가장 가까운 바위를 그려내고 바위의 방향과 대략적인 구조에 주의하세요.

3. 두꺼운 잉크로 암석 구조를 찾고, 눈으로 바위와 눈의 관계를 설명하고, 나무를 시작합니다.

힌트: 눈을 그릴 때 펜 안의 수분에 주의하여 먹색을 짙게 하는 것이 너무 자연스럽다. 시험지에 반복해서 시험해 보고 확정한 후에 다시 그릴 수 있다.

4. 나무를 클릭한 후 뒤의 절벽을 대량으로 튀겼다.

5. 중절벽의 구조와 모양에 대해 심도 있는 표현을 하고, 눈으로 바위와 눈의 관계를 묘사했다.

6, 점 나무, 밀도 관계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나무를 그릴 때는 한 사람으로 그려야 하고, 대화가 있어야 하고, 음높이가 있어야 하고, 이야기가 있어야 하고, 생동적이어야 한다.

7. 나무를 주문한 후 계속 뒤로 밀면서 구조에 따라 뒤의 절벽을 대량으로 튀기고 퇴근 후 다시 깊이 그립니다.

8. 대량의 연한 잉크로 배경을 스캔하고, 수분 조절에 주의하고, 설산의 위치를 적절히 남겨 둡니다.

9. 배경을 더 조정하고, 더 깊은 잉크로 먼 산을 돌출시켜 화면을 풍부하게 한다. 약간 짙은 잉크로 개울을 그리고 눈을 치는 방법으로 화면을 통일한다.

10, 조율, 통일을 쟁취하고, 마지막으로 서명하고 도장을 찍어서 완성한다.

조춘추스케치 빙설산수화 감상:

오리지널 스케치:

변형 빙설풍경화:

오리지널 스케치:

변형 빙설풍경화:

눈밭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빙설 산수화가 신기하다. 설경화는 일종의 발전된 설경화이다. 중국 전통 회화에서 빙설 산수화는 줄곧 역대 문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일찍이' 시경 국풍' 등 문학작품에서 눈의 모양과 질은 은유적인 표현을 받았다. 눈의 물리적, 형체 특징은 사람의 기질과 관련이 있으며, 감정과 야망을 표현하는 표현 기능을 가지고 있다. 웅장하고 장엄한 산에 수수하고 하얀 눈이 더해져 목련을 더욱 두껍게 만들었기 때문에 설경화는 산수화의 독특한 한 가지가 되어 전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심미관에서 회화 기법에 이르기까지 큰 변화가 일어났다. 빙설 산수화가 새롭게 바뀌어 각계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나, 전문가와 비전문가들에게 당대 빙설산수화에 대한 인식은 피상적이며, 많은 사람들의 인식은 여전히' 명반수' 와' 묘기' 수준에 머물러 문인화 속성을 소홀히 하고 부정해 전통 빙설산수화의 혈통 전승과 전승을 갈라놓았다.

유명한 화가 조춘추는 스리랑카에서 30 년 동안 음탕한 화가의 시각으로 외부인에게 알려지지 않은 빙설산수화의 비밀을 폭로했다. 빙설화가가 그림을 그릴 때 또렷한 심경과 경건한 태도를 깊이 이해하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쓸쓸하고 고요한 설경에서 자신의 정서를 씻어내고, 물리, 그림, 이성 속에서 모두 즐길 수 있게 해주길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응? 그거 아세요? 그거 아세요? 빙설산수화는 명반수를 사용할 때 뒷면을 그려야 하고, 그림을 그린 후 정면을 봐야 한다!

아래 설백은 명반수 혼합 잉크로 뒷면에 그려져 있습니다.

스노우 백 또는 명반 잉크 기술.

뒷면에 명반 잉크가 칠해진 흰색 나무가 겹겹이 쌓여 있다. 신기하지 않나요?

빙설 산수화 속의 백나무는 때때로 비워 둘 수 있다. 기교에 대한 요구는 높지만 일반 산수화처럼 필묵을 지체하지는 않는다.

선지 자체의 흰색을 이용하여 자작나무 숲이 종이에서 떠올랐다.

뒤에 있는 나무를 보셨나요?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묘한 손처럼 느껴졌다!

선지의 질감을 비비면서 정이 생겨 자연스러워 보이는 이미지.

알고 보니 쭈글쭈글한 종이 한 장이었다. 약간의 필묵으로 화해감을 거스르지 않았습니까?

빙설 산수화의 나무가 모두 현대적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사실은 전통이다. 전통 기예가 없으면 보통 사람들은 잘 그리지 못한다!

이 나무 좀 봐. 송원산수에 그림자가 있습니까?

똑똑히 볼 수 있는 나무 몇 그루가 전통적인 나무 방법인가요?

쌍거수

보세요, 전통 기예가 필요하십니까?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전통화를 모사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까?

빙설 산수화는 필묵을 중시한다. 문인화의 전통적인 기초가 없으면 그림을 잘 그릴 수 없다. 좋은 빙설 산수화는 문인화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빙설산수화는 문인화의 요구와 마찬가지로 서예용 펜이기도 하고, 쓴 것도 아니고, 그린 것도 아니고, 그린 것도 아니다.

탄력 있는 나뭇가지를 보세요. 이런 느낌은 추적할 수 없다.

빙설산수화는 안개를 잘 표현하는 데 능한데, 이것은 전통 회화 기법으로는 갖추지 못한 것이다!

빙설 산수화는 색채가 풍부하지만 어떤 색이든 빙설의 본질을 바꿀 수 없다!

설원

설개술 송공식

조 눈 재해, 사람들은 그것이 전능하다고 말한다.

산과 강, 구름과 바다 하늘,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필은 옅은 잉크이고, 나머지는 평평한 전선으로 긁힌다.

수묵 포르노를 한두 번 시험해 보세요.

물에 담근 후 수평으로 펜을 돌리다.

수압과 잉크 아래에서 침투는 자연스럽다.

진자 가장자리 두 번, 청소 후 합병;

두세 번 더 시도하여 전환을 관찰하다.

그런 다음 종이에 그리고, 잉크 보충;

3 팩 반 합계, 스타 튜브 이중 용도;

손톱 후크, 밀도 및 모양;

위, 아래, 아래, 아래;

눈 보금자리 가까이서 보면 크고, 멀리 보면 강둑이 평평하다.

제비는 단독 비행을 피하고 설경을 이룬다.

소진반은 첫 작품을 베꼈다.

잡수술 송공식

자오 는 기타 나무 를 그려, 라인은 실제 작업 을 참조하십시오;

싱글 더블 훅 몸통, 펜 바 는 긴장을 풀지 않는다;

몸체 중간 개구부, 측면 중심 변화;

윙어는 펜을 들고 센터를 닦아야 한다.

두 줄을 더 긋고, 좌절하고, 부러지고,

스크럽 청소, 나무 흉터;

상간은 체크할 수 있고, 센터는 접할 수 있다.

트렁크는 전신주를 피하고 굽힘 강도를 모델링합니다.

게다가 나뭇가지를 그리고, 단일 후크 서예 공저;

펜과 펜이 제자리에 있고, 장단 모자형이 있다.

가지 () 는 용접과 같고, 굵고 굵다.

아름다운 30 도, 자연스러운 라인 산재;

노출된 분기는 정확하고 명확하게 가리켜야 합니다.

가끔 몇 점, 점, 선, 면;

크기 앞뒤가 엇갈려 트리 뷰로 빽빽하게 짜여져 있다.

소진반 모사 작품 2

펀칭 기법의 멜로디

자오 의 녹아웃 방법, 일반적으로 풀 나무 로 알려져 있습니다;

종이를 말리거나 젖게 하고, 먼저 뒷부분을 그려라.

담백한 잉크를 많이 찍어서 나무 한 그루를 어둡게 세우다.

펜은 길이가 있고, 가지는 병행할 수 있다.

검은 색과 흰색을 고수하십시오, 가슴에는 하얀 나무가 있습니다;

가벼운 잉크 먼저 유형, 작은 점 짧은 수직 을 찾고;

점관은 다방면이고, 글씨를 쓸 때 하얀 곳을 본다.

두세 번 찾았더니 나뭇가지가 이미 나타나기 시작했다.

가지와 포크 3 점, 여러 가지 분포;

줄기에 짙은 잉크를 쓰고 가장자리가 선명하다.

흰 나무 밖은 어둡고 어두운 점선이 있다.

화면 흑백재, 한 층씩 쿵푸를 본다.

주 나무는 아래로 뻗어 가까이 전시할 수 있다.

어색하고, 빛과 그늘이 드러납니다.

원근의 경치와 함께 화면이 더욱 풍부하다.

소진반 모사 작품 3

송명반 묵법의 레시피.

조의 명반 모법은 노견에게 전해졌다.

명반 잉크 또는 우유 잉크, 혁신적인 기법.

명반 잉크는 눈 가방에 사용되어 명반 자국을 나타냅니다.

우유 잉크로 나무를 그리는 것은 병을 막기 위해서이다.

명반 우유 종이와 펜, 그림 재료는 완전해야합니다;

이중 쌀 종이, 수제 명반 물;

붓을 고르는 데는 신경을 쓰고, 반화는 핵심이다.

먼저 설백을 그린다고 하는데, 수법은 붓을 끄는 것이다.

Dashan 말 펜, 전체 펜 명반 물에 담근;

펜 끝 잉크 색상, 한 획은 눈 덩어리가 되었다;

천천히 펜을 끌고, 젖은 것을 뜻한다.

위에서 그림까지, 철율은 위반해서는 안 된다.

스노우 백은 크고 작으며 밀도가 매우 빡빡합니다.

펜으로 호를 보고, 바닥에 자국을 남기다.

앞의 빵은 짧고 두껍고, 뒤의 빵은 길고 얇다.

강둑은 바닥을 봐야 하고, 잉크는 반으로 눌러야 한다.

2 ~ 3 회 반복, 다층 명반 인쇄;

그림을 그리고 앞을 보고 눈 속에서 읊다.

먼저 안개 시안 (西安) 을 그리며 솔방울을 쓴다.

언덕 말 펜, 우유 가득;

너무 빨리 쓰지 말고 병을 덮으려 한다.

그림을 그리는 것은 나무를 그리는 것과 같고, 나뭇가지는 매우 튼튼하다.

가지들이 무리를 지어 그림을 그리는데, 굵고 촘촘하다.

나무 머리가 약간 늘어져 눈이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무 보트 임베디드 눈, 부정적인 젖 경우;

명반 잉크, 다층 투명 잉크 병으로 펜 변경;

연묵을 다시 쓰고 우유 노선을 걷다.

잉크 두 번, 나무 머리 숲 에 초점;

짙은 잉크로 세 번, 가지가 약간 진실하다.

중국의 잉크는 파란색이고, 뒷면은 약간 튀었다.

Dashan 말 펜, 중간 잉크 반대;

잉크 그림 의 전면, 두꺼운 나뭇 가지 를 그립니다;

그림을 그린 후 앞을 바라보니, 안개가 주빈을 표시하였다.

푸른 하늘과 푸른 물, 아름다운 명반 잉크가 새롭다.

소진반 모사 작품 4

-응? 록 기법의 송 공식

조의 록 방법은 사실 결코 간단하지 않다.

설석화, 분명히 먼저 와야 한다.

슬로프 눈, 눈 에 노출 된 돌 표면;

잉크는 목말라 펜으로 비스듬히 깎고 세로로 긁는다.

수평 및 수직 구조 방법, 경사 수직 돌 표면;

수평선으로 구조를 찾고 진한 잉크로 어두운 가장자리를 그립니다.

옅은 잉크는 입체를 찾고, 윤곽을 그리지 않는다.

크기와 밀도, 암석은 교묘하게 개조되었다.

스노우 마운드를 하나 더 그리고 국경을 따라 다시 걸어보세요.

염색은 세 걸음, 황토석 묘하고 가벼워야 한다.

실제 상황은 한 번 지나고, 가볍게 두 번 덮었다.

컬러 잉크 보기 효과, 보색 세 번;

일반적으로 한 가지 더 있습니다.

석두 꼭대기가 산산조각 났을 때, 석두 은 밝고 뚜렷하다.

소진반 모사 작품 5

대필법 송공식

조의 브러시는 묘기이다.

산수 나무 구름,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붓은 잉크를 조절하고, 붓과 잉크는 갈증을 해소한다.

묵법에는 눈이 있고, 긁힌 꽃은 뚜렷하다.

두세 번 시도해야만 종이에 닦을 수 있다.

먼 산과 천경은 진한 잉크를 써야 한다.

상단 런아웃 각도 브러시;

아래는 산꼭대기로 윤곽이 크다.

가슴에는 먼 산이 있고, 잉크에는 네가 있다.

흑백은 연결되지 않고, 추세는 흰색을 본다.

수직 및 수평 사용, 청소;

가벼운 입구 및 출구, 전체 조합이 좋습니다.

빛과 그늘의 비대칭, 죽은 잉크를 방지;

중산은 가공이 필요하고, 방법은 간단해야 한다.

산 아래에는 많은 먼 나무들이 있고, 그늘이 많다.

가로 및 세로 방향으로 밀어내는 방법은 위아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드럽게 청소, 안티 죽은 잉크 를 다시 브러시;

젖은 동안 머리 모양을 찾고 가벼운 가지로 그립니다.

나무 밑의 물과 색묵은 모두 할 수 있다.

지평선에주의를 기울이고 노즐이 너무 높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양안 병렬, 해안 물 더 날카로운 각도;

작은 펜 크로스바 라인, 수직 브러시 반사 강;

해안 눈, 예약 자명 한 보유;

붓의 유연한 운용은 자연히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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