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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오절 소개

음력 5 월 5 일은 중국 전통 민간 명절인 단오절, 단양절, 푸절, 천중절, 대장절, 목란절, 딸절, 어린이날이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한족의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단오절은 단오와 단양이라고도 합니다. 또한 단오절에는 정오, 숭무절, 오월절, 목란절, 딸절, 중원절, 디라절, 시인절, 용주절, 아이절, 단오절, 여름절 등 많은 별명이 있다. 이름은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각지의 사람들의 풍속은 서로 다른 것보다 비슷하다. 오늘날 단오절은 여전히 중국인들 중에서 매우 인기 있는 성대한 명절이다.

2000 여 년 동안 단오절은 줄곧 중국인의 전통 습관이었다. 광활하고 민족이 많기 때문에 일부 몽골족, 회족, 티베트족, 묘족, 이족, 장족, 부이족, 북한, 동, 요족, 백족, 투지아, 하니족, 그녀의 족, 라후족, 수족, 나시족 그 내용은 주로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 종규상, 영귀선, 오후 티베트, 오후 끈적끈적한 나뭇잎, 창포쑥, 백병투어, 향낭을 쓰고 제사 그릇, 용주 경기, 경기, 타격, 그네 타기, 웅황으로 아이를 그리고 수컷황주를 마시는 내용이다 용주 경주와 같은 일부 활동은 새로운 발전을 이룩하여 시간과 지역의 경계를 돌파하여 국제 스포츠 대회가 되었다.

단오절의 기원

단오절의 기원에 대해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예를 들면 굴원 기념; 우 지쑤 (Wu zixu) 의 이론을 기념하다. 조아를 기념하다 3 대 여름부터 일절까지; 엑소시즘 달 악의 날, 오월 민족 토템 제사설 등등. 이상은 각각 출처가 있다. 단오고시와 단오역사교육' 에 열거된 100 여 편의 고서와 전문가의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단오절의 기원은 중국 고대 남부 오월인이 거행한 토템제로 굴원보다 앞선다. 하지만 수천 년 동안 굴원의 애국정신과 감동적인 시편은 이미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아깝게 애도하고, 그 말을 세상에 알리며, 천고를 낭송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굴원을 기념하는 이론은 가장 광범위하고 깊이 영향을 미치고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민간 문화 분야에서 중국인들은 용주 경주와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을 굴원 기념과 연결시켰다.

단오절은 오래된 전통 명절로 춘추전국시대의 중국에서 시작되어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단오절에는 많은 기원과 전설이 있다. 여기에는 다음 네 가지 유형 만 나열되어 있습니다.

굴원을 기념하여 말하다

역사학자' 굴원과 자생열전' 에 따르면 굴원은 춘추시대 초회왕의 한 대신이다. 그는 인재를 기용하고 권력을 부여하여 부유해지도록 주장하고, 연합항진 () 을 주장하며, 다른 사람들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 굴원은 어쩔 수 없이 직장을 떠나 경성에서 쫓겨나 위안, 호남 유역으로 유배되었다. 그는 유배 기간 동안' 이소',' 다문',' 천문' 등 불후의 시편을 썼는데, 이 시편들은 독특하고 영향력이 깊다 (따라서 단오절은 시인절이라고도 불림). 기원전 278 년에 진군은 초국의 교토를 정복했다.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굴원은 가슴이 아팠지만, 시종 자신의 조국을 포기하는 것을 아쉬워했다. 5 월 5 일 대표작' 와이사' 를 다 쓴 후, 지라강에 던져져 죽고, 자신의 생명으로 파란만장한 애국악장을 썼다.

숨어 원이 죽은 후 추 (Chu) 의 사람들은 매우 슬퍼했고 굴원 (Qu Yuan) 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Qiluo River 로 몰려 들었다. 어민들은 배를 저어 강에서 그의 진신을 건져냈다. 한 어부가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등을 꺼내서' 퐁당, 퐁당' 을 강물에 던져 어룡, 새우게가 배불리 먹어서 의사의 몸을 물지 않는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보고 잇달아 본받았다. 한 노의사가 수컷 황주 한 단을 들고 강에 부어 용수짐승을 기절시켜야만 의사를 다치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주먹밥이 용에게 먹힐까 봐 인접잎으로 밥을 싸서 색색의 실크로 싸서 갈색 씨앗으로 만들었다.

이후 매년 5 월 초 5 일, 용주 경주, 쫑쯔, 수컷 황주 마시는 풍습이 있다.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다.

기념 우 zixu 에서 시작 합니다.

강소강 일대에 전해 내려오는 단오절의 두 번째 전설은 춘추시대 (기원전 770-기원전 476 년) 를 기념하는 오자부이다. 유명한 초나라 우자서와 그의 아버지, 형제는 모두 초왕에게 살해되었다. 나중에, 사부님 은 우 추 를 절단 하는 데 도움이 우 에, 어두운 투밍 을 포기, 다섯 번째 전투에서 추 자본 잉 도시 에 들어갔다. 당시 초평왕은 이미 죽었고, 사부님은 무덤을 파고 300 구의 시체를 채찍질하여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복수하였다. 오왕 호루가 죽은 후, 그의 아들 부차는 왕위를 물려받았다. 오군은 사기가 높아 월국에 패했다. 왕위 군웅이 화해를 하자 부차가 승낙했다. 사부님은 월국을 철저히 소멸할 것을 건의했지만, 부차는 듣지 않았다. 오 () 는 월국 () 에 의해 학살당하고 월국 () 에 매수되었다. 그는 비방에 모함을 당했고, 부차는 그를 믿고, 그에게 검을 주었고, 아들은 허사했다. 사부님, 충신, 죽음을 귀환으로 여기다. 죽기 전에, 그는 이웃들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내 눈을 파서 오경 동문에 걸고, 월군이 시내에 들어가 오우를 소멸하는 것을 지켜봐야 한다." 그리고 그는 자살했다. 부차 는 분노 를 듣고, 5 월 5 일 사부님의 시체를 가죽으로 싸서 강에 투입했다. 그래서 단오절도 오자를 기념하는 날이라고 한다.

효여조아를 기념하다.

단오절의 세 번째 전설은 동한 시절 (기원 23-220 년) 효도하는 딸 조아를 기념하기 위해 물에 빠진 아버지를 구했다. 조아, 동한 상우인. 그녀의 아버지는 강에서 익사하여 며칠 동안 그녀의 시체를 보지 못했다. 그때 효도하는 딸 조아는 겨우 열네 살이었고, 밤낮으로 강가에서 울었다. 17 일 후, 그도 5 월 5 일 강에 투신하여 자결하고 5 일 만에 아버지의 시신을 건져냈다. 이것은 신화, 다음 카운티 주지사 에 전달, 카운티 주지사 는 제자 한 danchun 추도사 있도록 기념물 로 서 있습니다.

효녀의 묘는 오늘 절강성 사오싱에 있고, 뒤에는 금으로 만든 비석이 있다. 나중에 조아의 효심을 기념하기 위해 조아가 강에 투항한 곳에 조아묘를 지었다. 그녀가 사는 마을은 조아진으로, 조아가 죽은 곳은 조아강이라고 이름지어졌다.

토템 제사는 고대 월족에서 기원하였다

현대에서 출토된 대량의 문화재와 고고학 연구는 신석기 시대에 장강 중하류 지역에 기하학판화와 도기의 특징을 지닌 문화재가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남아 있는 씨족은 역사상 용토템을 숭배하는 씨족인 백월씨족으로 추정된다. 도자기에서 출토된 장식 도안과 역사 전설에 따르면, 그들은 끊임없이 문신을 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물촌에 살면서 자신을 용의 후손에 비유한다. 그 생산 도구 중에는 대량의 석기와 삽, 끌 등 작은 청동기가 있다. 일상용품으로서 음식 요리에 쓰이는 프린트 도정은 그들 특유의 것으로, 그들 민족의 상징 중 하나이다. 진나라와 한 시대까지만 해도 월인은 여전히 100 여 명이 있었는데, 단오절은 그들이 창립한 제사 조상의 명절이다. 수천 년의 역사 발전에서, 대부분의 백월인은 한족에 녹아들었고, 나머지는 남방의 많은 소수민족으로 발전했다. 이에 따라 단오절은 전 중화민족의 명절이 되었다.

단오절의 풍습

중국에서는 단오절이 성대한 방식으로 경축되며, 각종 행사로 경축한다. 일반적인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용선 경기

용주 경주는 단오절의 주요 풍습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국에서 기원한 사람들은 성인 굴원의 죽음에 대해 애착을 품고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사람을 구한다고 한다. 그들은 앞을 다투어 서로 쫓아가다가 동정호에 도착하자마자 사라졌다. 그 후, 나는 매년 5 월 5 일에 용주를 저어 그것을 기념할 것이다. 용주를 저어 강물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했다. 경기 습관은 오월 초국에서 성행하고 있다.

사실' 용선 경기' 는 이미 전국 시대에 있었다. 드럼에 용형 카누를 조각하고 달리기 게임을 하는 것은 예식에서 신과 사람의 반종교와 반오락을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나중에 각지의 사람들은 굴원을 기념하는 것 외에도 용주 경주에 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강소강 일대에서 용주를 젓는 것은 현지에서 태어난 현대 여성 민주혁명가 추근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의의가 크다. 야용선에서 등불 장식, 왕래, 장면이 감동적이고 재미있다. 구이저우묘족은 음력 5 월 25 일부터 28 일까지' 용주절' 을 열어 모내기 성공을 축하하며 풍작을 기원한다. 운남 다이 동포는 발수절 용주 경기에서 고대 영웅 연홍보를 기념한다. 민족과 지역에 따라 용주를 젓는 것에 대해 서로 다른 전설이 있다. 오늘날까지 남방의 많은 임강, 호해 지역에서는 매년 각기 다른 특색 있는 용선 경기가 열린다.

청건륭은 29 년 (1736) 에 대만성에서 용주 대회를 개최하기 시작했다. 당시 대만성의 행정장관 강은 타이난시의 포크지 반월지에서 친선경기를 열었다. 현재 대만성은 매년 5 월 5 일에 용주 대회를 개최한다. 홍콩에서도 경주가 열린다.

한편 용선 조정은 일본 베트남 영국 등 주변국에 처음 도입되었다. 65438 년부터 0980 년까지 용선 경기는 우리나라의 전민 스포츠 경기 종목에 포함돼 매년' 굴원컵' 용선 경기를 개최한다. 199 1 6 월 16 일 (음력 5 월 5 일), 제 1 회 국제용주절은 굴원의 제 2 고향 중국 악양에서 열렸다. 경기 전에' 수도꼭지제' 를 거행하는 것은 전통의식을 보존하고 새로운 현대적 요소를 주입했다. "수도꼭지" 가 곡묘로 옮겨졌고, 선수들이 수도꼭지를 "붉은 리본" (빨간 리본) 으로 칠한 후, 제사장은 제사식을 낭독하고 수도꼭지를 "조명" (즉 조명) 했다. 그런 다음 용선절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은 허리를 굽혀 세 번 절을 하고, 수도꼭지를 굴로 강변으로 옮기고, 용주 경주로 달려갔다. 60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대회, 박람회, 파티 행사에 참가한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그 이후로 호남은 정기적으로 국제 용주절을 개최한다. 용주 경기는 전 세계에 널리 전파될 것이다.

단오절에 쫑쯔 먹어요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은 중국인의 또 다른 전통 풍습이다. 쫑쯔, 일명 "옥수수", "쫑쯔" 입니다. 역사가 유구하여 꽃무늬가 많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좁쌀이' 각기장' 이라고 불리는 지니아 라티포리아 잎으로 싸여있었다고 합니다. (주: 지니아 라티포리아 (zinia latifolia) 잎은 뿔 모양으로 싸서' 각기장' 이라고 합니다. 대나무 통으로 포장된 쌀로 밀봉하여 굽는 것을' 통 쫑쯔' 라고 한다. 동한 말년에 좁쌀은 초목회수를 담갔다. 물에 알칼리성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샤오미는 나뭇잎으로 둘러싸여 사변형으로 삶아 광둥 산수 쫑쯔 () 이 되었다.

진나라에 이르러 쫑쯔 () 는 단오절 식품으로 정식으로 정해졌다. 이때 만두의 원료는 찹쌀 외에도 익지인을 첨가해 끓인 만두를' 익지만두' 라고 부른다. 주인이 쓴' 악양풍토지' 에 따르면, "나뭇잎으로 좁쌀을 싸서 삶아 삶는 습관이 있다. 5 월 5 일부터 여름까지 만두 한 개와 좁쌀 한 개가 있다. " 남북조 시대에는 잡다한 쫑쯔 현상이 나타났다. 쌀에는 동물고기 밤 대추 팥 등이 섞여 있다. 그리고 점점 더 많은 품종이 있습니다. 쫑쯔 역시 교류의 선물로 쓰인다.

당대에 이르러 쫑쯔 쌀은' 하얗고 옥처럼 하얗다' 며 원뿔 모양과 마름모꼴이 나타났다. 일본 문헌에는' 대당 쫑쯔' 의 기록이 있다. 송대에는 과일을 쫑쯔 안에 넣는' 미숫가루 쫑쯔' 가 있다. 시인 소동파에는 시' 쫑쯔 속에서 양매를 본다' 가 있다. 이때에도 쫑쯔 파빌리온 누각과 목제 차마를 쌓은 광고가 등장해 쫑쯔 먹는 것이 송대에서 매우 유행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원명 시대가 되자 쫑쯔 포장재가 나뭇잎에서 나뭇잎으로 변했다. 이후 갈대잎으로 싸인 쫑쯔, 팥, 돼지고기, 잣, 대추, 호두 등 추가 재료가 등장해 품종이 더욱 다채로워졌다.

오늘까지 매년 5 월 초까지 중국 사람들은 찹쌀, 쫑쯔 잎 세척, 쫑쯔 포장, 꽃무늬 품종이 더 많다. 소의 관점에서 볼 때, 북방에는 대추가 많은 베이징 대추만두가 있다. 남방에는 팥, 신선한 고기, 햄, 달걀노른자 등 다양한 소가 있는데, 그중에는 저장가흥 쫑쯔 () 가 대표된다. 쫑쯔 먹는 풍습은 중국에서 이미 수천 년 동안 유행하여 한국 일본 동남아 국가에 전파되었다.

배향낭

아이들은 단오절에 향낭을 끼고 있는데, 악귀를 피하고 역병을 퇴치한다는 뜻이 있다고 한다. 사실, 내부 머리를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향낭에는 진사, 웅황, 향약이 들어 있는데, 수건으로 싸서 향기가 넘치고, 오색 실을 한 줄로 묶어서 모양이 각기 다른 여러 가지 정교한 귀여움을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창포

민간에는' 청명이 버드나무를 꽂고 단오가 쑥을 꽂는다' 는 속담이 있다. 단오절에 사람들은 쑥과 창포를 삽입하는 것을 중요한 내용 중 하나로 삼았다. 집집마다 정원을 쓸고, 눈썹을 창포 () 에 올려놓고, 아이 () 를 놓아 홀에 걸었다. 창포, 아이엽, 자작나무, 마늘, 용선화는 아이인, 아이호라고 하는 인간형이나 호랑이형으로 만들어졌다. 그것은 화환과 장식품으로 만들어졌고, 아름답고 향기로웠고, 여자들은 다투어 악령을 쫓기 위해 착용했다.

아이, 일명 아이, 쑥. 그것의 줄기와 잎에는 휘발성 방향유가 함유되어 있다. 그 특유의 향기는 모기, 파리, 벌레, 개미를 몰아내고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한약은 쑥으로 약을 투여하는데, 쑥은 기혈, 따뜻한 자궁, 추위와 습기를 제거하는 작용을 한다. 아이엽을' 아이모' 로 가공하는 것은 뜸 치료의 중요한 약재이다.

창포는 다년생 수생초본식물로, 좁고 긴 잎에는 휘발성 방향유가 함유되어 있어 상쾌함, 건골, 침체, 살충, 살균에 좋은 약이다.

고대인들이 아이엽을 꽂고 창포가 일정한 방병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오절도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양생절' 이다. 이날 사람들은 마당을 쓸고, 아이엽을 달고, 창포를 달고, 수컷 황주를 뿌리고, 수컷 황주를 마시고, 탁을 휘저으며, 부패를 제거하고, 살균하고, 병을 예방했다. 이러한 활동은 또한 중국 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반영합니다. 단오절에 산에 올라가 약을 따는 것은 우리나라 각 나라와 각 민족이 공유하는 풍습이다.

괘종상

종규가 귀신을 잡는 것은 단오절의 풍습이다. 장화이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방울과 조각상을 달고 악을 피한다. 당개원 황제는 역산에서 무예를 강의한 후 궁으로 돌아와 말라리아가 기승을 부렸다. 그는 양귀비의 향낭과 명나라의 옥제를 훔쳐 사찰을 뛰어다니며 빨간 가랑이 바지를 입고 있는 큰 귀신 두 명을 꿈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큰 귀신은 파란 가운을 입고 파란 모자를 쓰고 그 아이를 붙잡고 그의 눈을 파내어 한입에 삼켰다. 명나라 황제에게 질문을 받았을 때, 대귀신이 말했다. "제 성은 종규입니다. 즉, 저는 가장 강력한 무술가입니다. 나는 폐하를 위해 악귀를 몰아내고 싶다. 명나라 황제가 잠에서 깨어나면 말라리아가 좋아진다. 그래서 나는 화가 오도자에게 내가 꿈에서 본 것을 근거로 종규가 귀신을 잡는 초상화를 그리게 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단오절에 악령을 붙이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호주머니에 오색 실을 달다

"풍속통" 기록에 따르면, "5 월 5 일, 사람들은 오색보로 팔을 묶고, 장수, 장수, 영병전, 오색보, 소전병 귀신으로, 병에 걸리지 않게 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전쟁명언). "

중국 고대에는 오색을 숭배하고, 오색은 상서로운 색이다. 그래서 명절 새벽에 어른이 일어나면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의 손목, 발목, 목에 오색선을 매는 것이다. 줄을 묶을 때 아이가 말하는 것을 금지하다. 오색선은 마음대로 부러뜨리거나 버릴 수 없고 여름 첫 폭우나 처음 목욕할 때만 강에 던질 수 있다. 아이들은 오색선을 입으면 뱀과 전갈의 피해를 피할 수 있다고 한다. 강에 던지는 것은 강물이 역병과 질병을 씻어 내고 아이를 핑안 건강하게 하는 것이다.

맹의' 도쿄몽중국' 제 8 권에는 단오기물, 백줄, 쑥꽃, 은빛 드럼, 아름답게 그린 부채, 고소한 사탕, 작은 탕원, 백구가 기록되어 있다. 들깨, 창포, 파파야는 모두 잘게 썰어 향과 약을 섞어 매홍색 상자에 싸줍니다. 5 월 1 일부터 단오절 전날 복숭아, 버드나무, 해바라기, 민들레, 불, 도, 쑥을 판다. 다음날 집집마다 문 앞에 펼쳐져 오색 수구와 차주로 공양하였다. 그는 또한 아인을 문에 박았고, 수재들은 그에게 술상을 건네주었다.

진석정' 세시광기' 는 세시잡기를 인용해 "단오에는 홍백두색으로, 채색선으로 입거나, 꽃모양으로 입거나, 문에 묶거나, 홍백으로, 돈성이라고도 한다" 고 말했다. 또 다른 "홍합가루 벨": "5 일째 홍합가루는 비단에 넣는다. 아이에게 땀을 흘리게 하다. " 이 가방의 내용은 땀을 흡수하는 파우더, 엑소시즘, 동전, 구충웅황가루, 향신료가 가득 든 향낭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아름답게 만들어져 단오절 특유의 민간 예술이 되었다.

마찬가지로, 수컷 황주를 마신다: 이런 풍습은 장강 유역의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유행한다. 만병을 돌아다니다: 이런 풍습은 구이저우의 단오절 풍습에서 성행하고 있다.

단오절 시선

단오

문수 (당)

명절은 단오절로 나누어 굴원이라고 한다.

추 지앙 빈 나는 웃을 수 있고, 직접 씻을 수 없다.

7 대 법칙. 단오절

은 (당)

소년은 해마다 명절이 더 다정하지만, 나이가 들면 슬픔을 느낀다.

소용없지만 술과 술을 빌었으면 좋겠어요.

구레나룻은 날마다 흰머리를 더하고 석류는 해마다 꽃을 피운다.

수천 년 동안 성현인 어리석은 사람들은 모두 순간적이었고, 몇 사람이 몇 개의 이름 속에서 길을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뒤 징 노래 (발췌)

(당) 장검봉

5 월 5 일, 햇빛이 맑고 화양이 강가에서 소영을 불렀다.

군 에서 군주 전에, 강 과 소리 를 들을 수 있었다;

군주 밖으로, 준, 말 은 붉은 깃발 에 의해 주도 되었다;

양안의 나의는 향기를 맡고, 은비녀는 서리날을 비추고 있다.

북소리 세 번의 붉은 깃발이 열리고 두 마리의 용이 수면 위로 뛰어올랐다.

그림자 파도가 만검으로 날아가고, 드럼 소리가 천둥과 같다.

북소리가 점점 가까워지고, 두 용의 눈빛이 한순간과 같다.

슬로프 사람들은 천둥, 레인보우 후광 로드 를 놀라게했다;

앞배는 낙찰되어 물에 들어갔고, 뒷배는 실세하여 손을 흔들었다.

계령문. 단양

이경산 (청)

체리 오디, 창포, 수컷 황주 한 주전자 더 사세요.

문 밖에 노란 종이가 붙어 있었지만 계좌 주인이 부적을 두려워했다고 의심했다.

7 대 법칙. 단오절

라오스

단오절은 비바람이 가득하고, 마을의 아이들은 여전히 낡은 옷을 입고 있다.

모자를 가지고 초대, 진흙 사랑 초당 을 감히;

골육상련에 술 판매품을 살 돈이 없는 손님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 당시 생선은 3 피트, 오늘의 콩은 맛있지 않았다.

단오절은 일년 내내 4 대 명절 중 하나이다. 5 월은 독월, 5 일은 독일, 5 일 오시는 독이 될 때, 삼독의 끝에 있다. 단오절은' 5 월 말' 이라고도 불린다. 5 월은 무더운 날 전체의 시작이다. 독사 다섯 마리가 활발하게 활동하기 시작했고 도깨비가 횡행하면서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특히 거리낌 없이 반항하는 아이들에게 재앙을 가져온다. 그래서 사람들은 오일절' 어린이날' 또는' 인형절' 이라고 부른다.

단오절 행사는 아침 여명 때부터 정오까지 매우 풍부하다.

5 월 말 아침, 집집마다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쫑쯔 음식을 먹었다. 보통 전날에 쫑쯔 싸서 저녁에 요리하고 아침에 먹어요. 쫑쯔 () 는 주로 연한 갈대잎과 대나무 잎으로 만들어졌는데, 통칭하여 쫑쯔 잎이라고 한다. 쫑쯔 전통 형태는 삼각형으로, 보통 안에 이름을 붙입니다. 찹쌀은 쌀 쫑쯔, 팥 쫑쯔 이름은 팥 쫑쯔, 대추 쫑쯔 이름은 대추 쫑쯔. 대추만두 해음' 중학교' 로 가장 많이 먹어서 책을 읽으려는 아이가 일찍 우승을 할 수 있다. 과거에는 진사들이 과거시험을 보는 날 아침에 대추만두를 먹었다. 지금까지 중학교와 대학의 입학시험일 아침에는 학부모들이 수험생을 위해 대추만두를 만들어야 한다.

쫑쯔 끓이는 솥에는 반드시 계란을 삶아야 하고, 조건이 있으면 오리알 거위알을 끓여야 한다. 설탕에 담근 달콤한 쫑쯔 먹고 소금에 담근 계란을 먹어야 한다. 5 월 말에 쫑쯔 냄비에 삶은 계란을 먹으면 여름에 종기가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점심에 쫑쯔 솥에서 끓인 오리알 거위알을 태양 아래 두고 잠시 햇볕을 쬐고 먹으면 여름 내내 두통이 없을 것이다.

단오절이 한국에 의해 무형문화유산으로 정식으로 신청되고 성공을 거둔 것도 우리 중국이 자신의 문화유산을 보호하는 깊은 교훈이다.

음력 5 월 5 일, 속칭 용주절로,' 시작',' 시작' 을 의미한다. 초 5 는 단오라고 할 수 있다. 음력음력에서 지지는 달을 표시하고, 음건은 정월, 2 월을 기초로 하고, 5 월은 오시를 차례로 하기 때문에, 5 월은 오월이라고 하고,' 오' 는' 오' 와 연결되어 있고,' 오' 도 양수이기 때문에 단오절은 단오, 충무, 단양, 단양이라고도 한다 게다가, 그것은 어떤 곳에서는 5 월 축제, 아이절, 여름날이라고도 불린다. 사료기록으로 볼 때,' 단오' 라는 단어는 진 () 나라 주조 () 의 지방 풍습 ()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한여름 단오, 양귀비 요리." 단오절은 중국 한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 날의 필수 활동은 점차 쫑쯔, 용주 경주, 창포와 쑥잎, 훈제 창술과 백지, 수컷 황주를 먹는 것으로 진화했다.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쫑쯔 경기와 용주를 먹었기 때문에 해방 후 단오절은' 시인절' 이라고 불리며 굴원을 기념했다. 글라디올러스, 아이엽, 훈제 창술, 백령에 관해서는 수컷 황주를 마시면 악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2008 년 이래로 단오절은 줄곧 국가 법정 공휴일이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이 민속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단오절의 기원에 대하여 요약하면 대략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다.

도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것은 동한 출신의 조아비입니다. 조아, 동한 상우인. 그녀의 아버지는 강에서 익사하여 며칠 동안 그녀의 시체를 보지 못했다. 그때 효도하는 딸 조아는 겨우 열네 살이었고, 밤낮으로 강가에서 울었다. 17 일 후, 그도 5 월 5 일 강에 투신하여 자결하고 5 일 만에 아버지의 시신을 건져냈다. 춘추시대에는 오국충신 오자서가 억울하게 죽은 후 심도, 천하 애도, 제사가 되어 단오절이 생겼다.

단오절, 이 설법은' 단오절 시험과 단오절 역사교육' 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5 월 초 5 일이 고대 오월' 용' 부족이 토템제를 거행하는 날이라고 생각한다. 주된 이유는 (1) 쫑쯔 식사와 용주 경주는 단오절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행사로 모두 용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쫑쯔 물에 던지면 종종 용에게 도둑맞고 용선 경주는 한다. (2) 인종 횡단과 고대 오월 사이의 관계는 특히 깊으며, 오월 사람들은 끊임없이' 용처럼 생긴' 풍습을 문신하고 있다. (3) 5 월 초 5 일에 색사로 팔을 묶은 고대 민속은' 용처럼' 문신 풍습의 유적이어야 한다.

사일은 선진시대에 일반적으로 5 월을 독월로, 5 일을 악일로 여겼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이 날은 사악한 기풍이 당도할 때, 오독이 동시에 요령을 터득한다고 한다. 예기' 에 따르면 단오절은 주나라의 난초욕에서 기원했다. 여씨춘추' 의' 한여름' 은 사람들이 5 월에 금식을 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 날에는 독가스를 제거하기 위해 약을 저장한다" 고 「하 정소」는 기록하였다 대데이례' 에는' 축란은 5 월 5 일 목욕한다' 고 기재되어 있으며, 또 많은 전설은 중오를 목욕으로 엑소시즘을 하는 기일이라고 한다. 사기 맹시군 열전' 역사상 유명한 맹시군이 5 월 5 일에 탄생했다. 그의 아버지는 어머니에게 그를 낳지 말라고 요구하면서 "5 월에 태어난 아이는 가족보다 길어서 부모에게 불리하다" 고 생각했다. "풍속통" 은 "5 월 5 일에 아이를 낳고, 남자가 아버지를 해치고, 여자가 어머니를 해친다고 전해진다" 고 전해진다. 논형' 작가 왕충도' 정월, 오월은 금기' 라고 묘사했다. 정월 5 월에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를 죽이면 안 된다. " 동진 대장 왕진악은 5 월 초 5 일에 태어났고, 할아버지는' 진악'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셨다. 조제, 송휘종은 5 월 초 5 일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궁외에서 위탁되었다. 고대에 5 월 초 5 를 악일로 여기는 것이 보편적인 현상임을 알 수 있다. 진 전 이후 이 날이 불길한 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이날 창포, 아이엽구귀신, 훈제 창술, 백규, 수컷 황주를 마셔 전염병을 피하는 것도 순리였다. 그리고 사람들은' 단오' 라는 금기를 피하고' 용주절' 이라고 부른다.

여름부터 날까지 이런 견해를 가진 유덕겸은' 단오절' 에서 세 가지 주요 원인과 중국 전통명절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제기했다. (1) 권위 있는 저서' 가시초세기' 에는 5 월 초 5 일 쫑쯔 먹는 명절 풍습이 언급되지 않고 여름의 지일절에 적혀 있다. 경주에 관해서는, 수대 두태청' 옥촛불집' 이 여름부터 날로 꼽히는 오락활동으로 꼽혔는데, 투항하는 대시인 굴원을 인양하기 위해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 단오절 풍습의 일부 내용, 이를테면' 파라쿼트 밟기',' 투백초',' 약 따기' 는 굴원과 무관하다. (3)' 계화례' 에서 단오절에 대한 첫 번째 해석은' 햇빛이 비치고 단오가 한여름에 있기 때문에 한여름 축제라고도 할 수 있다' 는 것이다. 따라서 단오절의 가장 이른 기원은 여름의 지일이다. 논란은 꽤 많은데, 굴원을 기념하는 것이 가장 영향력이 크다고 한다. 굴원의 걸출한 인격과 예술로 인해 사람들은 이 기념일을 그에게 돌리고 싶어한다.

기념 여성 시인 추근: 추서곰, 호건호하, 소구, 절강사오싱인, 어려서부터 시, 단어, 노래, 부, 승마술, 검술을 좋아했다. 그녀는 목란과 진양옥이라고 불린다. 28 세에 혁명에 참가하여 큰 영향을 미쳤다. 봉기를 계획할 때 청군에 의해 체포되었고, 광서는 33 년 6 월 5 일 사오싱선항구에서 용감하게 희생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그녀의 시를 찬양하고 그녀의 용감한 사적을 애도하기 위해 시인절과 합병하여 그녀를 기념하고, 시인절을 단오절로 정하여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했다.

중국에서 가장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중 한 명인 굴원을 기념하다.

굴원은 중국에서 가장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중 하나이며 중국 최초의 유명한 시인이자 위대한 정치가이다. 그는' 초사' 의 문체 (즉' 사부' 의 문체) 와' 바닐라 미인' 의 전통을 개척했다.

사기 굴원 가생 열전' 에 따르면 굴원은 현부능을 제현할 것을 주장하고, 부국력은 연진을 설득하여 귀족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 굴원은 경성에서 추방되어 원향 유역으로 유배되었다. 그는 유배 기간 동안' 이소',' 다문',' 천문' 등 불후의 시편을 썼는데, 이 시편들은 독특하고 영향력이 깊다 (따라서 단오절은 시인절이라고도 불림). 기원전 278 년에 진군은 초국의 교토를 정복했다.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굴원은 가슴이 아팠지만, 시종 자신의 조국을 포기하는 것을 아쉬워했다. 5 월 5 일 대표작' 와이사' 를 다 쓴 후, 지라강에 던져져 죽고, 자신의 생명으로 파란만장한 애국악장을 썼다.

숨어 원이 죽은 후 추 (Chu) 의 사람들은 매우 슬퍼했고 굴원 (Qu Yuan) 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Qiluo River 로 몰려 들었다. 어민들은 배를 저어 강에서 그의 진신을 건져냈다. 한 어부가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등을 꺼내서' 퐁당, 퐁당' 을 강물에 던져 어룡, 새우게가 배불리 먹어서 의사의 몸을 물지 않는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보고 잇달아 본받았다. 한 노의사가 수컷 황주 한 단을 들고 강에 부어 용수짐승을 기절시켜야만 의사를 다치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주먹밥이 용에게 먹힐까 봐 인접잎으로 밥을 싸서 색색의 실크로 싸서 갈색 씨앗으로 만들었다.

나중에 음력 5 월 초 5 일에는 용주를 젓고, 쫑쯔 먹고, 수컷 황주를 마시는 풍습이 있었다.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다.

우자부 기념: 강소강 일대에서 널리 전해지는 단오절 제 2 의 전설로 춘추시대 (기원전 770-기원전 476 년) 의 우자부를 기념한다. 유명한 초나라 우자서와 그의 아버지, 형제는 모두 초왕에게 살해되었다. 나중에, 사부님 은 우 추 를 절단 하는 데 도움이 우 에, 어두운 투밍 을 포기, 다섯 번째 전투에서 추 자본 잉 도시 에 들어갔다. 당시 초평왕은 이미 죽었고, 사부님은 무덤을 파고 300 구의 시체를 채찍질하여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복수하였다. 오왕 호루가 죽은 후, 그의 아들 부차는 왕위를 물려받았다. 오군은 사기가 높아 월국에 패했다. 왕위 군웅이 화해를 하자 부차가 승낙했다. 사부님은 월국을 철저히 소멸할 것을 건의했지만, 부차는 듣지 않았다. 오 () 는 월국 () 에 의해 학살당하고 월국 () 에 매수되었다. 그는 비방에 모함을 당했고, 부차는 그를 믿고, 그에게 검을 주었고, 아들은 허사했다. 사부님, 충신, 죽음을 귀환으로 여기다. 죽기 전에, 그는 이웃들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내 눈을 파서 오경 동문에 걸고, 월군이 시내에 들어가 오우를 소멸하는 것을 지켜봐야 한다." 그리고 그는 자살했다. 부차 는 분노 를 듣고, 5 월 5 일 사부님의 시체를 가죽으로 싸서 강에 투입했다. 그래서 단오절도 오자를 기념하는 날이라고 한다.

단오절과 관련된 풍습은 다음과 같다.

(1) 쫑쯔 먹기

굴원이 강에 투항했기 때문에 굴원의 시체가 물고기와 새우에게 먹힐까 봐 죽통으로 쌀밥을 담아 강에 던졌다. 나중에 대나무 바구니와 대나무 잎으로 싸서 강에 던져서 물고기와 새우를 먹이는 것으로 진화했다.

(2) 수컷을 마시다

단오절 이후 각종 곤충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기 시작하면서 역병이 점차 늘고 있다. 수황은 역병을 없애는 작용을 한다. 바로 백뱀의 이야기 때문이다. 수컷 황주를 마신 후 백뱀은 거의 뱀처럼 생겼기 때문에 민간은 효과처럼 작용하여 악령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

(3) 아이 잎, 창포, 반얀 가지를 매달아 라.

단오절 입구에 쑥, 창포 (민들레) 또는 석류, 마늘을 걸어두는 데는 이유가 있다. 보통 쑥잎, 유칼립투스, 창포는 붉은 종이로 한 다발을 묶은 다음 문에 꽂거나 걸어놓는다. 창포는 하늘의 5 대 상서로운 상징의 으뜸으로 불길한 검을 제외하고는 성장계절과 모양이' 백음의 가스' 로 간주되고 잎은 검형으로 되어 문 앞에 꽂을 수 있는 악령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연금술사들은 그것을' 수검' 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풍습이' 보검' 으로 확대되어 모든 악을 끊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청대 고철청은' 자청록' 에서' 민들레를 칼로 베고, 펭을 채찍으로 베고, 침대에 복숭아줄기 마늘을 달고, 모두 귀신을 쫓는데 쓰인다' 고 기록했다. 그러나 진 왕조 \ "풍토지 \" 에서 \ "호랑이로 애통하거나, 호랑이로 채색을 자르고, 애절한 잎을 달고, 첩이 오려내기 위해 다투었다. 앞으로는 창포가 될 수도 있고, 사람처럼 보일 수도 있고, 작은 칼처럼 민들레라는 이름으로 귀신을 쫓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쑥은 백복을 대표하며 병을 고칠 수 있는 약초이다. 입구에 꽂으면 너를 건강하게 할 수 있다. 고대 중국에서는 약용 식물이었습니다. 침구중의 뜸 방법은 쑥을 주성분으로 혈에 태워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다. 쑥이 악마를 쫓을 수 있다는 전설이 오랫동안 전해져 왔는데, 주로 그것이 약에 들어가는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zongyi 의 \ "징 추 크로니클 \" 에 따르면, 일본 닭이 울리지 않을 때, 사람처럼 쑥을 가져간 사람이 뜸으로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Ai 가 인간형을 받아 문에 걸어놓은 날, 독가스를 할 수 있는 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가스, 독가스, 독가스, 독가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집 앞뒤에 쑥을 심어 행운을 구하는 풍습도 있다. 대만성에서도 민간은 단오절에' 오련' 을 붙여 부적과 같은 기능을 한다. 어떤 오련은 "아이키를 집행하여 백복을 인용하고, 칼을 매달아 천해를 죽인다" 는 말이 있다. 무화과 나뭇가지의 민간 의의는 몸을 튼튼하게 할 수 있다. "무화과를 꽂는 것은 용을 꽂는 것보다 용감하고, 쑥잎을 꽂는 것이 더 용감하다." 。 석류, 마늘, 산단 등을 매달아 마늘로 악독을 없애는 데 익숙한 곳도 있다. 산단은 광란을 다스리고, 석류꽃은 문을 걸어 황소를 피한다. 석류꽃은 이번 계절의 꽃이며 병을 치료하는 역할도 한다. 석류껍질은 흔히 볼 수 있는 한약이다. 석류꽃과 황둥지 사이의 관계도 있고, 이야기가 있다. 황둥지가 반란을 일으켰을 때, 황둥지는 한 마을에 들어갔는데, 공교롭게도 한 여자가 등에 큰 아이를 업고, 손에 어린아이를 들고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황둥지는 궁금해서 왜냐고 물었다. 여자는 황소를 모른다. 단지 황소가 와서 삼촌 가족을 죽였다는 말일 뿐이다. 이것이 유일하게 남은 구명지푸라기이기 때문에, 만일 그녀 둘 다 돌볼 수 없다면, 자신의 골육을 희생하여 삼촌의 골육을 구해야 한다고 말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황둥지는 깊은 감동을 받아 여자에게 문에 석류꽃만 달면 황둥지의 재난을 피할 수 있다고 말했다.

(4) 괘종 조각상

민간 전설은 귀신을 잡는 것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종규는 귀신을 만드는 능력이 있는 것 같다. 당명제는 큰 귀신 한 마리와 작은 악마가 음식을 훔치고 있는 꿈을 꾸고 있다고 하는데, 큰 귀신이 그것을 잡고 먹었다고 한다. 돈이 물었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대귀신이 말했다. "제 이름은 종찬입니다. 종남산의 학자입니다. 모자가 못생겨서 시험에 합격하지 못해서 자살했다. 이제 폐하를 위해 세상의 악을 제거하겠다고 맹세합니다. \ "명나라 왕조 가 일어 났을 때, 화가 우 daozi 가 자신의 꿈 에서 본 모습 으로 zhonggun 을 그려 보자. 원래 종규상은 연말에 걸려 있었고, 명대 화가 문징명은' 한림 속의 종규' 를 그렸다. 단오절에 종추상을 걸어 놓은 것은 명말 청초에 있었던 풍습일지 모르지만 대만성에서는 드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