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인의 수염에 대한 문화적 정보는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중국, 서양, 종교 정보가 필요합니다.

고대인의 수염에 대한 문화적 정보는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중국, 서양, 종교 정보가 필요합니다.

논문을 쓰거나 뭔가를 한다면 대학에 데이터베이스가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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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아버지가 돌아가시면 아들은 윗입술에 수염을 남겨두고, 어머니가 돌아가시면 아들은 아랫입술(턱)에 수염을 남겨두어야 합니다. 부모가 둘 다 없으면 입술 위와 아래에 수염이 자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야망을 보여주기 위해 머리카락을 기르는 것"입니다.

알렉산더 시대 고대 로마 군대는 군인들에게 수염을 기르지 말라고 규정했는데, 이는 군단의 질병 발병률을 줄이고 자신과 적의 식별을 위한 것뿐만 아니라, 수염이 적군에게 잡히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이기도 했습니다. 근접 전투중인 적. 유럽과 미국의 문화적 의식은 수염이 없는 것이 상류층 사회에서 남성의 지위를 나타내는 표시라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지위가 있는 남성만이 실내에서 외모를 세심하게 다듬을 시간이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수염을 기르지 않으면 표정의 미묘한 변화를 더 정확하게 보여줄 수 있어 솔직한 표정으로 여겨진다.

북아프리카, 서아시아, 중동의 일부 유목민들은 여전히 ​​거친 관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남자가 부족에 합류하려면 풍성한 수염을 갖고 있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두꺼운 수염을 길러야 합니다. 그의 성기 옷에 물병을 묶고 알몸으로 부족장의 천막 주위를 세 번 뛰어다닙니다. 이것은 원시 민족의 남성 숭배와 수염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완전히 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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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1-18 19:55 鸶丝|레벨 2

가장 분명한 것은 서구 문화에 대한 재분석과

서구의 공통 신앙은 기독교다. 중국에는 도교, 불교, 유교 세 가지 종교가 있다.

도교는 토착이다. , 불교는 ​​인도에서 유래하고, 유교는 공자의 사상을 근본으로 삼는다.

그리고 사회 관습, 사고방식, 가치관 등도 차이가 나는 주요한 면이다.

물론 과학기술이 발전하고 시대가 발전하면서 문화가 서로 침투하면서 이 차이는 점점 작아지겠죠.

차이점은 많습니다. 중국과 서양 문화의 차이점, 그리고 많은 관습도 많은 농담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러나 서로 다른 문화 간의 유사점은 모두 인류 문화 발전에 기여한다는 것입니다. 문화는 우월하다고 할 수 없고, 열등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객관적으로 사회 환경과 생활 방식에 의해 형성됩니다...

중국은 음양의 '화합', 통합과 보완이라는 철학적 발전 사상에 주목합니다.

서구는 '독특'과 '나만의'라는 역사 기록 사상에 주목한다

중국과 서양 문화의 간략한 토론 (1)

저는 항상 중국과 서양 문화의 차이점에 대해 글을 쓰고 싶었지만 시작하지 못한 이유는 주제가 너무 방대하고 단순한 지식과 서투름으로 시작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큰 주제를 감히 건드리지만, 모두가 비판하고 고칠 수 있도록 겸손한 의견을 적어보고 싶습니다.

우선 음악에 대해 좋은 교육을 받았고, 그는 플루트를 진지하게 공부했으며 지역 청소년 궁전 밴드에서 리드 플루트를 맡았으며 기타와 기타 악기를 독학하여 서양 음악에 깊은 관심을 갖고 나중에 성인이 되었습니다. 가끔 민속 음악을 듣고 차이점을 찾아보세요. 서양 음악의 리듬은 기본적으로 4/4, 3/3, 2/4, 6/8 등입니다. 중국 고대 음악의 리듬은 기본적으로 형식에 의해 제한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우보야가 종쯔치에게 연주한 '산유수'와 '삼매화'의 리듬은 그다지 명확하지 않으며 매우 자유롭고 캐주얼합니다. 바흐 등 고대 서양음악을 들어보세요. 그의 작품에는 오르간 음악(소나타, 협주곡, 푸가 등)과 피아노 음악(소나타, 협주곡, 푸가 등)이 모두 일정한 리듬에 따라 작곡되었습니다. 어떤 친구들은 바흐가 가장 오래된 것이 아니라고 말할 것입니다. 당신도 그렇습니다. 그러나 제가 찾을 수 있는 최초의 서양 음악 작곡가이자 제가 들을 수 있는 최초의 서양 음악은 대가인 바흐(1685~1750)입니다.

선율 부분을 이야기할 때 '높은 산과 유수', '세 매화'도 예로 들어보면 선율이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2동음율, 즉 고대 중국의 5음율에 국한되어 있지만, 서양음악은 상대적으로 통일되어 있다.

이것을 설명할 수 없다면 경극의 탄생의 정수를 이야기해보자. Kun Opera에서 나온 것이며 거의 800년 전에 제작되었습니다. 이제 우리가 듣는 북경 오페라의 리듬은 고정된 패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원하는 만큼 빠르게 클릭하거나 원하는 만큼 느리게 클릭하세요. 플롯 요구 사항을 완전히 기반으로 합니다. 선율은 주로 5성으로 구성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물론 오페라라는 주제는 아마도 완전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합시다.

음악이라는 예술 분야를 보면 동양인은 자연을 중시하는 반면, 서양인은 엄격한 규율을 중시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도시화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음악의 문화적 차이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하나는 자연스럽고 다른 하나는 규칙을 따르는 것입니다. (계속)

중국과 서양 문화의 비교에 대한 간략한 토론(2부)

두 번째로 저는 회화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중국화는 항상 원근법이 없고 구조적 표현이 부정확하다고 오해되어 왔습니다. 그의 이해를 우리에게 전달합니다.

아름다운 것은 정확히 무엇입니까? 회화 예술이란 무엇입니까? 중국화와 서양화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피카소는 장대천과의 만남에서 "왜 그렇게 많은 중국 학생들이 그림을 배우러 파리로 오는지 모르겠다. 내 생각엔 진짜 예술은 중국에 있다"고 말했다. 현대 중국 회화 예술의 대표자가 되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고 할 수 있다. 이 재능 있는 화가의 작품은 문인화, 작가 그림, 궁중 회화 및 민속 예술을 통합하여 "모든 스타일의 강점과 북부 및 남부 스타일의 장엄함을 포용"합니다. 중국화에서는 인물, 풍경, 꽃과 새, 물고기와 곤충, 동물 등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는 서양 미술계로부터 '동양의 붓'이라는 칭송을 받았으며 심지어 '세계 최고의 동시대 화가'로 선출되어 중화민족에게 큰 영예를 안겨주었습니다.

장대건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것은 서양의 유화는 원근감 효과에 주목하는 반면, 중국의 회화는 이러한 틀에 국한되지 않고 다각적인 관점이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단순한 시각으로 승화시킨 예술이다. 서양 고전유화는 빛과 그림자를 강조한다. 중국 회화에는 그림자가 없습니다. 이는 고대 중국인들이 그림자가 그림의 전체적인 투명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현명하게 보았기 때문입니다. 서양 고전유화는 겹겹이 중시하는데, 사실 중국화는 겹겹이 가장 풍부합니다. 예를 들어, 먼 산을 그릴 때는 그림이 흐려야 하고, 가까이 있는 장면을 그릴 때는 그림이 선명해야 합니다. 비록 중국 고대 회화에는 현대적인 카메라 이론이 없지만, 이 화법은 현대적인 카메라 이론을 통달했다는 것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사실 추상의 거장 피카소도 중국화로부터 혜택을 받았습니다.

중국화와 서양 고전유화를 비교하면 서양 고전유화는 엄격함을 중시하는 반면, 중국화는 생활에서 유래하고 생활에서 승화된다. 사실주의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회화에 있어서 중국과 서양의 문화적 차이를 살펴보면, 하나는 사실적이며, 다른 하나는 특징을 포착하는 것이다. (계속)

중국과 서양 문화의 비교에 대한 간략한 논의(3부)

다시 조각에 관해 간략하게 이야기하겠습니다. 이 분야는 너무 방대하고 심오해서 저의 작은 지식으로도 간단히 이야기할 수 있을 뿐입니다.

중국과 서양 문화의 통시적인 형태, 즉 신화, 종교, 세속성의 세 가지 주요 형태를 사용하여 중국과 서양 조각의 문화적 의미를 비교하고, 그 발전과 진화 과정과 중국과 서양 조각이 각자의 역사에서 생산한 다양한 형태와 내용을 탐구합니다.

서양 조각을 이야기할 때 우리는 고대 그리스 조각을 이야기해야 한다. 어떤 의미에서는 고대 그리스가 아니라 에게해 지역 전체가 서구 문명의 근원이다. 고대 그리스 신화의 조각품을 보면 기본적으로 완벽한 인간 형상인데, 예를 들어 제우스는 남자의 장점, 풍만한 가슴과 복부 근육, 그리고 여성의 신체의 부드러운 곡선이 결합된 이미지입니다. 비너스로 대표되는 이 모든 것은 고대 그리스의 신들이 인간의 미적 가치를 갖고 있으며, 신과 완전한 인간이 아님을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그리스 조각상은 누드입니다.

중국 고전 조각의 경우, 중국은 다신교 국가이기 때문에 이 범위가 비교적 넓습니다. 일반 사람들의 눈에는 영웅 조각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중국인의 마음 속에 있는 신의 이미지는 대부분 승화되어 있습니다. 이미지는 인간의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전통적인 의미의 개념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관공의 조각품은 비율이 다르지만 정신을 반영하는 것은 이미지에 불과하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중국 조각은 육체적인 닮음이 아닌 영적인 닮음을 포착하기 때문에 매우 아름답습니다.

서양 고전 조각과 비교하면 중국 고전 조각은 서양 고전 조각과 다릅니다. 중국 고전 조각에 있어서 서양은 신체적 유사성에 더 많은 관심을 두는 반면, 중국인은 정신적 유사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계속) p>

중국과 서양 문화의 비교에 대한 간략한 논의(IV)

다음으로 문학에서의 중국과 서양 문화의 비교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분야는 넓고 심오하며, 고대와 현대의 국내외 문학 장르는 광활한 바다처럼 넓습니다. 훌륭한 작가들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지만, 저는 이 주제를 여기서 이야기할 자격이 없습니다.

중국이나 외국에 관해서라면 모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문학에 관해서라면, 먼저 유명한 작품과 유명 작가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셰익스피어는 유럽 르네상스 시대의 위대한 작가였습니다. 그는 1590년에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에도 많은 서양 문학 작품은 여전히 ​​그의 모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의 "로미오와 줄리엣"을 예로 사용합니다. 이 대본은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 "개회시"에 등장 인물이 등장합니다.

이야기는 유명한 도시 베로나에서 진행됩니다.

한 가문의 두 가문이 있는데,

과거의 오랜 원한이 새로운 갈등을 불러일으키고,

시민들의 하얀 손에 피가 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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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두 적을 운명지은 것은 운명,

불행한 한 쌍의 연인이 탄생하고,

그들의 비극적이고 황량한 죽음,

소원해진 친척들을 화해시켰습니다.

이 생사를 건 사랑

그리고 두 부모 사이의 불화는

열정적인 두 자녀를 죽였고,

오늘의 드라마가 됐습니다.

개요를 설명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장을 제공했습니다.

잘 들어보세요.

프랑스의 위대한 작가 위고의 레 미제라블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1815년 디뉴의 주교는 샤를 프랑샤 비엔푸루 미리에르 씨였습니다. 그는 7살이었습니다. 열다섯 살 정도의 노인이었습니다. 1806년부터 그는 디뉴의 주교직을 맡았다.

"

서양 문학소설이나 대본을 읽을 때 '요한은 의자에 앉아 조용히 담배를 피우며 명상을 하고 있다'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이 서양 문학이 솔직하게 시작되는 방식이다.

중국 고전을 읽을 때 우리는 판구의 창조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붉은 저택의 꿈'은 누와(Nuwa)가 하늘을 수선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저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꿈을 겪은 후 실화를 숨기고 매체를 사용하여 "돌 이야기"라는 책에 대해 이야기했기 때문에 "진시 음"이라고 불렀습니다 ... 그러나 그는 누와의 돌 제련이 하늘에서 대황산 무계절벽에 단단한 돌 3만 6천 5백1개를 만들었으니 높이가 12척, 사방이 24척이다." 또는 시로 시작한다.

예를 들어 '서유기'의 시작 부분: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혼돈은 나누어지지 않고, 하늘과 땅은 혼란스럽고, 보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것.

판고는 홍몽을 돌파한 이후 맑음과 탁함의 경계를 열었다.

모든 중생이 자비를 우러러보고 모든 것이 좋을 것임을 발견하도록 격려하십시오.

창조의 근원적 힘을 알고 싶다면 『서유기』를 꼭 읽어야 한다.

예를 들어 삼국지의 시작 부분에서:

흐르는 양쯔강이 동쪽으로 흐르고 파도가 영웅들을 휩쓸어 갑니다. 옳고 그름, 성공과 실패는 헛되이 돌아간다.

푸른 산은 아직 남아 있고, 노을은 여러 번 붉어진다. 나기사 강의 백발 어부와 나무꾼은 가을 달과 봄바람을 관찰하는 데 익숙합니다.

와인 한 병과의 행복한 만남. 고대와 현대의 많은 것들이 모두 웃음으로 이야기됩니다.

    ————'임강요정'을 옮기다

중국 고전 문학 소설은 영화 속 롱샷과 같다가 클로즈업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이 읽을 때 아름답다고 느끼게 해주세요. 가장 일반적인 시작도 이렇습니다. 예를 들어 "수호": "송나라 인종황제가 집권했다고 합니다. 가유 3년 3월 3일 5시. 아침에 황제가 자애궁에 앉아 수백 명의 관리들로부터 축하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상서로운 구름이 봉황각을 혼란스럽게 하고 상서로운 공기가 용탑을 덮고 있습니다. 버드나무에 연기가 있고 바구니 깃발이 휘날리고 궁전을 보십시오." 꽃은 검과 미늘창을 환영한다…"

서양 문학소설은 매우 구체적인 세부 사항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중국 문학 작품은 독자에게 전체적인 개념과 믿을 수 없는 긴장감을 선사하여 독자를 사로잡는다.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