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약의 배합에서, 7 조의 다른' 상미' 가 있는데, 이시진은 "동류에서 빼놓을 수 없다" 고 말했다.
한약의 배합에서, 7 조의 다른' 상미' 가 있는데, 이시진은 "동류에서 빼놓을 수 없다" 고 말했다.
군신사사, 인용사사, 상응적으로 이 세 가지를 사용해야 하는 것은 한약의 호환성 원칙의 주요 부분이다. 오늘, 우리는' 상용해야 한다' 는 점을 이야기해 보자.
이른바' 상상' 이란 서로 의미하는 것이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두 가지 이상의 한약이 배합되어 1 더하기 1 이 2 보다 큰 효과를 내는 것을 말한다. 그러므로 일반적으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상미' 는 둘 이상의 것을 가리킨다.
이시진도 "상응자, 동류도 빼놓을 수 없다" 고 말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에페드린 수프의 마황과 계가지인데, 둘 다 성질이 같지만 서로 대체할 수는 없다는 것이다. < P > 물론 후세 의사는' 상응해야 한다' 는 호환성에도 더 많은 보충과 발전이 있어 주로' 동류' 원칙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다음 7 가지' 상상' 은 매우 특색 있고, 예전과' 상용용' 과는 다른 예이다. < P > 금은화는 우리가 매우 잘 알고 있는 한약이다. 식물학류의 관점에서 보면 그것은' 인동과 다년생, 반상록목등본인동' 의 건조한 꽃봉오리, 성에 속한다 가장 많이 쓰이는 해열 해독, 산악부기의 물건이었는데, 고대 의사들은 그것을' 종기 요약' 이라고 불렀다. < P > 인동덩굴은 사실 금은화의 덩굴로, 성미든 귀경이든 금은화와 매우 비슷하다. 게다가, 통리경락에 능해서 류머티즘열 마비로 인한 홍종열통과 굴신불리에 자주 쓰인다. 이에 따라 양자호환성은 해열 해독력을 강화하고, 풍열관절증은 통증을 통락할 때 자주 쓰이는 < P > 익모초는 흔히 쓰이는 경혈을 조절하는 약이며,' 본초강목' 은 그 성질이 힘들고 차갑고 간심 방광 삼경으로 들어갈 수 있으며, 활혈거제, 이수붓기가 있다고 보고 있다. 산부인과를 위해 성약을 생산하다. 이로부터' 익모' 라는 이름이 나왔다. < P > 울자는 익모초의 열매다.' 본초강목' 은 성미가 신감하고 차갑고 간경에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혈액 순환 조절, qinggan 명나라 목적 이있다. < P > 양자의 호환성은 반드시 사용되어야 하며, 익모초 생혈조절력을 증가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명목 건조에도 도움이 된다. < P > 이 두 가지 물건은 모두 같은 덩굴에서' 생산' 한 것이다. 천꽃가루는 누루의 뿌리이고, 참외껍질은 누루의 열매껍질이다. < P > 천꽃가루 신미감고미한은 폐위 이경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주로 열을 맑게 하고, 붓기를 가라앉히고, 고름을 배출한다. 폐 위에 뜨거운 갈증, 종기 등이 있는 데 자주 쓰인다. < P > 멜론 껍데기 성질은 천꽃가루와 비슷해 폐위 대장삼경에 들어갈 수 있다. 이시진은 그것이 열을 식히고 가래를 녹이고 넓은 가슴을 풀어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폐열 기침, 이기심 넓은 가슴에 자주 쓰인다. < P > 하지만 양자가 함께 사용되면 청폐위의 공로가 강화된다. 특히 폐열열, 폐, 폐, 폐, 폐, 폐, 폐, 폐, 폐, 폐, 폐, 폐, 폐, 폐, 폐 < P > 빈랑은 야자과 상록교목 빈랑의 성숙한 씨앗 (시중에서 씹어먹는 빈랑이 아님) 으로, 성질이 고된 미온으로 대장경과 위경에 들어갈 수 있다. 소화화, 구충제거, 기리수의 한약입니다. < P > 큰 복피는 빈랑의 껍질로, 일종의 이기약이다. 성미 신온은 비장 위 대장 소장경에 들어갈 수 있고, 행기 유도정체, 이수 붓기 효과가 있다. 신산온통은 내려가고, 행기가 넓고, 물이 부어오르는 것을 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위장 침체, 수습 내 정지로 인한 복부팽창, 부종 무좀, 습기가 심해지면서 급한 후미에 자주 쓰인다. < P > 이 양자가 양립할 때 서로 도울 수 있어 이기팽창, 이수완하제 기능을 강화했다. < P > 간단히 말해서, 탱자실이는 귤의' 유년' 으로, 고대 의들은 과육을 줍기 시작하자마자 착지한 작은 열매를 줍는다. 성미가 힘들고 쌀쌀하여 비위대장삼경에 들어갈 수 있고, 가스가 쌓이고, 변변을 유도하고, 가래를 제거하고, 건달을 제거하는 데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P > 반면 껍데기는 오렌지가 약간 크지만 아직 성숙하지 않은 낙과껍질이다. 성미가 씁쓸하고 시큼하며, 폐비장 대장삼경에도 들어갈 수 있다. 이치가 있으면 기량이 넓고, 행기가 정체되는 효과가 있다. 탱자실과 비교해 볼 때, 탱자껍질은 부드럽고, 이기기보다 넓고, 부풀어오르는 건달들을 없애고, 가슴속이 헐렁하고, 건달 가득 더부룩한 통증에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P > 고대의들은 늘 청실과 껍데기를 겸용하는데, 둘 다 서로 맞아야 하고, 가슴을 넓게 하고, 폐를 헐떡이며,' 가슴과 복부를 치료하고, 이기적으로 깡패를 없앨 수 있다' 고 했다.
이 두 가지와 fructus aurantii 와 fructus aurantii 의 관계는 비슷하다. 풋피는 귤이 완전히 익지 않았을 때의 껍질이고, 진피는 충분히 익은 후의 껍질이다. 일반적으로 청피는 새로운 햇볕을 쬐면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진피는 진방을 양으로 삼는다. < P > 둘 다 성질이 고된 미온품이다. 이와는 달리 청피는 간, 담, 위경에 들어갈 수 있고, 소간하기, 축적화 침체의 용도가 있어 간담도, 결기보다 길다. < P > 진피는 비장, 폐 이경, 행기 건비, 역구, 건습화 가래의 효과가 있다.' 본초 회언' 은 "기건자, 귤껍질의 공로를 조절하고 싶다" 고 말했다. < P > 따라서 양자를 함께 사용하면 간울횡비증에 대한 공로가 있다. < P > 생지황과 숙지황은 사실 같은 것이다. 이와는 달리 생지황은 파내어 깨끗이 씻고 말리고 약을 넣는 반면, 숙지황은 계속 볶고 포제한 후 사용해야 한다. < P > 그래서 생지황성미는 달콤하고 차갑고, 숙지황성미감온입니다. 생지황주는 심장과 간, 폐, 삼경혈분, 숙지황은 간, 신장, 간, 신장에 들어간다. 생지황은 생혈량혈에 편향되고, 숙지황은 보혈익정에 편향되어 있다. < P > 양자는 양혈과 보혈행혈을 모두 할 수 있는 적절한 용도로 쓰인다. < P > 요약하자면, 이 7 가지가 특별한' 상응상' 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 * * 동점이 있기 때문이다. 비록' 양미' 이지만' 본근생' 이기 때문이다. 물산은 같지만, 형제자매처럼 각기 개성이 있고, 이른바 같은 길로 돌아가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