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제10회 상영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코멘터리는?
제10회 상영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코멘터리는?
10관의 미야자키 하야오에 대한 설명
1부
10년 전만 해도 미야자키 하야오는 여전히 중국 관객들에게 비교적 생소한 이름이었습니다. 그의 인기 TV 만화 "어머니를 찾아 삼천 마일"을 이미 시청했습니다. 그러나 이 거장의 작품이 실제로 중국 관객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을 때는 이미 1997년 애니메이션 영화 '모노노케 공주'가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를 얻었던 때였습니다. 그 이후로 미야자키 하야오와 그와 거의 동일시되는 스튜디오 지브리는 성인, 어린이, 가장 까다로운 영화 평론가 및 애니메이션 기술 팬을 포함하여 중국에서 서서히 인기를 얻었습니다. 왜 미야자키 하야오와 지브리를 특별히 좋아하는지 곰곰이 생각해 보면 대부분 비슷한 대답을 듣게 될 것이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에 담긴 생각은 일관되고 변증법적인 전개다. , 명확한 맥락을 갖고 궁극적으로 완전한 미야자키 하야오 세계를 구축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1941년 1월 5일 도쿄에서 태어난 미야자키 하야오는 4형제 중 2위이다. 1958년에는 일본 영화 역사상 최초의 장편 컬러 애니메이션 영화 '백사'가 개봉됐다. 고등학생인 는 원래 만화를 좋아하고 애니메이션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이 영화에 푹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도쿄 가쿠슈인 대학에 입학하여 정치경제학을 전공했습니다. 1963년 미야자키 하야오는 대학을 졸업하고 토에이 애니메이션에서 일했습니다. 당시 그가 제안한 프로젝트 중 일부는 채택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지만 미야자키 준은 여전히 그렇습니다. 그의 이상을 고수합니다.
1964년, 미야자키 하야오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협력자 중 한 명인 다카하타 이사오를 만났습니다. 1965년, 그는 다카하타 이사오 감독의 '태양의 왕자' 제작팀을 돕기 위해 자원하여 역을 맡았습니다. 이는 씬 디자이너이자 원화가인 두 사람의 콜라보레이션의 시작이자, 미야자키 하야오가 꿈의 세계를 만들어가는 첫걸음이기도 하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에는 비슷한 캐릭터와 성격이 많이 등장하는데, 주인공은 대부분 여성이고, 항상 주인공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한 시기에 등장한다. 생명만큼 돈을 사랑하고 에너지가 넘치던 할머니들은 처음에는 나쁜 사람처럼 보이지만, 영화가 끝날 무렵에는 좋은 본성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또한 동물에 대한 사랑, 비행에 대한 집착, 로봇과 엘프에 대한 무한한 동일시 등이 모두 미야자키의 세계에 자주 등장하며, 이러한 캐릭터의 자연스러운 연속성은 이 작품의 전체적인 스타일을 완벽하게 포착합니다. 상상의 균형. 그의 세계는 최고도, 가장 현실적이지도 않지만, 단연 가장 성숙하고 완전하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데즈카 코지 이후 일본 애니메이션계의 또 다른 전설이다. 그는 애니메이션을 인간주의적 수준으로 끌어올린 사상가일 뿐만 아니라, 일본 애니메이션 3세대의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정신적 기둥이기도 하다.
미야자키는 데즈카의 그림자를 깨는 동시에 일본 애니메이션의 국제화에도 큰 공헌을 했다. 토에이 애니메이션 시절의 초기 작품이든, 스튜디오 지브리를 결성한 이후의 작품이든, 미야자키 하야오는 언제나 꿈이 가득한 현실주의자였으며, 끈기 있고 끊임없이 자신의 세계를 구축해 왔습니다.
(미야자키 팬들에게 1982년은 중요한 해입니다. 장편만화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는 도쿠마 서점 잡지에 연재되기 시작해 1994년이 되어서야 완결되었습니다. 12년 7권의 만화 걸작에는 서사적인 장과 삶과 죽음을 넘나드는 여정, 인간과 자연에 대한 깊은 철학적 성찰이 담겨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와 휴머니즘에 대한 미야자키의 장기적인 사고도 담겨 있었습니다. 1982년, 미야자키는 자신의 인생에 영향을 준 또 다른 사람, 유명한 야스카이 도쿠마를 만났습니다. 그는 일본 최대 출판 그룹인 도쿠마 서점의 사장으로서 미야자키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1983년, 미야자키 하야오는 애니메이션 '나우시카'를 감독했습니다. 바람의 계곡', 1984년 3월 다카하타가 프로듀서를 맡았다. 'The Valley'가 개봉되었다. 이 영화는 아름답고 절묘한 그림, 다채로운 캐릭터, 유머러스한 대사, 그리고 이러한 긍정적인 정신으로 인해 미야자키 하야오는 전 연령층에 적합한 국민 애니메이터가 되었습니다.)
가자!
'바람계곡 나우시카'의 유래이자 환경보호의 대부
'바람계곡 나우시카'의 스토리 배경은 미래를 배경으로 한다 7일간의 불전쟁 이후, 한때 번영했던 인류 문명은 멸망했습니다. 천년 후, 벌레들이 서식하는 광활한 숲의 바다에 얼마 남지 않은 인류가 정복당하게 되는데, 부패의 바다 모퉁이에 바람의 계곡이라는 왕국이 있다. 바닷바람을 이용해 해충을 쫓아 국민을 보호하는 것. 나우시카는 이 계곡의 촌장의 딸로 행글라이더를 타고 새처럼 날아다니는 소녀로, 모두가 두려워하는 곤충왕과 소통할 수 있으며 놀라운 친화력을 갖고 있다. 나우시카는 호머의 서사시 '오디세이'에 나오는 파이아기아의 공주 이름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녀는 한 번도 결혼하지 않았지만 이 궁정에서 저 궁정으로 여행하며 오디세우스와 그의 항해 이야기를 끊임없이 노래하며 최초의 여성 음유시인이 되었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어린 시절 Barnard Ivesline의 "작은 그리스 신화"에서 그녀의 이야기를 읽은 후 이 캐릭터에 완전히 집착하게 되었습니다.
영화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의 대본은 만화의 1/3 부분에서 따온 것으로, 사람과 생물 사이의 관계가 드라마 전체의 갈등의 핵심이 되는 주인공이다. 이러한 관계 거래와 투쟁은 용감하고 조심스럽고 끈기 있는 여성 이미지를 해석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풍부한 상상력은 곳곳에 황사, 기이한 식물, 곤충, 말 대신 새와 말이 등장하고, 수상비행기, 비행선 등 현실과는 전혀 다른 세계를 만들어냈다. 그것은 종말 이후 세계의 진정한 거울 이미지입니다. 계곡부터 마을, 짐승부터 식물까지 모든 세세한 부분이 미야자키의 우화에 맡겨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많은 놀라운 일들 중에서도 대부분의 시청자들은 여전히 바람을 가장 잘 조종하는 어린 소녀를 기억합니다. 나우시카의 이미지는 10년 연속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주인공이었습니다. 첫 번째, 그녀는 가장 완벽한 여성입니다. 이 완벽함은 그녀의 인상적인 힘과 이상한 영성에 달려 있습니다. 그녀는 인간, 짐승, 식물과 식물 사이를 걷는 매개체처럼 몸의 모든 세포를 열어 놓은 것처럼 민감합니다. 자연. 실생활에서 사람들의 의사소통은 너무나 취약하고 평면적이며, 언어는 거의 무능한 도구입니다. 그러나 나우시카의 영성은 사람들이 곤충과 의사소통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할 때, 그리고 사람과 곤충이 서로를 싫어할 때, 나우시카는 곤충들이 함께 살아남을 수 있을 거라고는 전혀 생각도 못했는데, 곤충들과 대화할 생각을 한 유일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벌레가 자신을 보호하고 싶어할 만큼만 예민할 뿐 전쟁을 일으키고 싶어하지 않는다고 믿었습니다. 하지만 나우시카는 여전히 외부 세계에 대한 무력감을 느끼고, 곳곳에 분노와 적대감이 맴돌고, 그녀의 집에는 유독가스가 퍼지고, 인간과 곤충들이 생존 영역을 놓고 경쟁하고, 인간들 사이의 끝없는 공격이 벌어지고 있다. 세계를 완전히 정복하기 위해 야심찬 도루메키아인들은 페제트 영토에서 궁극적인 무기인 선사 문명이 남긴 거대한 로봇인 타이탄 솔저를 발굴했습니다. 복수를 하기 위해 페지트들은 작은 왕벌레들을 미끼로 왕벌레들을 유인해 바람의 계곡을 점령한 도루메키아인들을 물리치고 전쟁과 적대감에 맞서 용감하게 나우시카를 잡았다. 조국을 수호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영화의 마지막에 미야자키 하야오는 신화적인 결말을 내며 소녀가 다시 살아났고, 언젠가 녹색 옷을 입은 영웅적인 전사가 하늘에서 내려와 초원 위에 서게 될 것이라는 오랜 전설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모든 싸움과 고통이 끝나고 이제부터 사람들은 평화롭고 행복한 삶을 살게 됩니다. 이 결말은 다소 타협적이지만, 인간과 자연, 전쟁에 대한 미야자키 하야오의 생각도 생생하게 드러나며 환경운동가의 대부로 평가받는다. 학창시절 정치경제학을 전공하고 미일안보조약 반대투쟁에 참여했던 미야자키 하야오는 동서 냉전으로 촉발된 핵무기 경쟁에 늘 강한 사회의식과 인도주의적 배려를 견지해 왔다. 전쟁 후 인간 존재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습니다. 따라서 인류 문명의 파괴와 재생, 인간과 자연의 생존 등 20세기 인류 사회가 안고 있는 다양한 무거운 이슈들이 모두 그의 창작물 속에 얽혀 있으며, 그의 영화에는 여느 천박한 영화들과는 다른 재미를 불어넣는다. 만화의 이념적 깊이와 인본주의적 사고. 1985년,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의 성공 이후, 미야자키 하야오와 다카하타 이사오가 도쿠마 쇼텐의 자금을 받아 극장용 애니메이션 장편 영화 제작에 전념하는 스튜디오 지브리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이것이 프로토타입을 형성했습니다.
'지브리'라는 이름은 원래 사하라 사막에 부는 뜨거운 바람을 의미했는데, 2차 세계대전 당시 이탈리아 공군 조종사들이 정찰기에 기블리라는 이름을 붙인 것이 미친 미야자키 하야오도 이를 알고 결정한 것이다. 스튜디오 이름으로 Ghibli를 사용합니다.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는 1984년 개봉해 큰 성공을 거뒀다. 그리하여 1985년 도쿠마 서점의 지원으로 스튜디오 지브리가 설립되었습니다. 같은 해, 지브리는 "천공의 성" 제작을 시작했으며, 이후 미야자키 하야오와 다카하타 이사오의 애니메이션 전문 스튜디오가 되었습니다. 스튜디오 지브리는 국내외적으로 매우 특별한 그룹이다. 스튜디오 지브리는 원칙적으로 극장 상영을 위한 애니메이션만을 제작하고 있으며, 당시 인기를 끌었던 조잡한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싫어했다. , 그래서 이 두 창립자를 포함하여 누구도 지브리가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완고한 사막의 열풍은 역사를 만들었고, 그 존재감으로 천천히 애니메이션 업계에 명예와 양심을 자리잡았다.
앞으로!
'천공의 성'과 비행에 대한 집착
'천공의 성'은 스위프트의 소설 '걸리버 여행기'를 각색한 작품으로 지브리 스튜디오의 첫 작품인 하야오의 작품이다. 미야자키는 원작, 감독, 대본, 캐릭터 설정 등 4가지 중요한 업무를 담당해 이번 작품을 처음부터 끝까지 미야자키의 콘셉트로 순수하게 만들었다. 영화의 배경은 환상의 유럽대륙을 배경으로, 하늘의 이상세계인 라퓨타의 전설이 펼쳐진다. 광산에 사는 소년 수오는 그의 아버지가 천공성 사진을 찍었기 때문에 이 전설을 믿었다.
어느 날 파소는 하늘에서 천천히 떠내려오는 소녀 히다를 구했고, 그녀가 목에 걸고 있던 날아다니는 돌 목걸이가 군대와 해적들을 유인했다는 사실이 밝혀졌고, 그 날아오는 돌도 역시 하늘 도시에서 온 아이였다. 선사시대 문명인 라퓨타를 찾는 유일한 단서이다. 영화 '천공의 성'은 미야자키 하야오의 비행에 대한 집착을 반영한다. 그의 아버지는 한때 비행기를 제조하는 공장에서 감독관으로 일했기 때문에 미야자키 하야오는 어릴 때부터 항공기 같은 것에 대한 관심이 컸다. "천공의 성"에서 여주인공 시다의 비행 모드는 일본의 표준적인 마법 비행이지만, 작은 풍차가 가득한 거대한 비행선이 등장하면 영화 전체는 여전히 미야자키 세계에서 가장 멋지고 화려한 항공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 영화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세계에서 하늘로 향하는 웅장한 서막을 연다. 영화에는 돈에 욕심이 많은 노파를 필두로 하는 예리한 후각을 지닌 해적단이 등장하는데, 해적들은 날아오는 돌을 빼앗기 위해 파소와 히다를 쫓는다. 마침내 대중이 보는 앞에서 그들은 1만 피트 깊이의 광산에서 히다다이의 하늘석이 다시 빛을 발하며 두 사람은 무사히 떨어졌다. 그러나 곧 히다는 군대에 붙잡혀 성으로 끌려가고, 파소도 해적 시어머니에게 끌려가지만, 혼란 속에서도 파소는 돈을 사랑하는 노파를 진심으로 감동시켜 허락하게 된다. 그가 Sheeda를 찾는 데 참여합니다. 시어머니의 계획은 순조롭게 실행되었으나 급하게 천공석을 잃어버리고 오랫동안 라퓨타를 탐내던 무스카라는 병사에게 발견된다. 돌 위의 성스러운 빛. 하늘의 도시로 날아갑니다. 한편, 해적 시어머니는 히다의 설명으로 라퓨타의 위치를 계산했고, 히다와 파소는 글라이더를 타고 전속력으로 전진하기 시작했는데, 그들이 도착하려던 순간, 파소 앞에 갑자기 회오리가 나타났다. 그리고 히다는 용감하게 날아갔습니다. 이곳은 신이 버린 영역, 자연의 공포와 신들의 분노가 함께 모이는 곳이다. 짙은 어둠을 날아, 굉음이 나는 번개 속에서 소년과 소녀는 번개의 회랑을 통과하며 삶의 경계를 허문다. 그리고 죽음, 그리고 다시 한번 운명의 문을 열게 되면서 회오리의 중심은 전설의 천공도시 라퓨타임이 밝혀진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에는 기술이 만들어낸 유토피아가 가득합니다. 라퓨타는 식물과 고대 생물이 살고 있는 로봇만이 지키는 고요한 천국, 하늘 도시입니다. 영화 '천공의 성'의 배경은 시끄러운 판타지 산업사회를 배경으로 한다. 해적 시어머니와 그 가족들에게 탐욕이라는 단어는 그들의 솔직함과 귀여움처럼 자연스럽게 그들의 본성이 되었다. 광산 소년 파소 역시 기존 생활 방식에 익숙해졌다. 그러나 히다를 만나 동경의 하늘 도시에 왔을 때, 그들은 보호해야 할 것이 바로 자연과 생명임을 깨달았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에는 항상 주제가 있습니다. 즉, 인간이 기술을 사용하면 파괴적인 결과를 낳게 된다는 것입니다. 무스카는 해적들을 붙잡고 라퓨타로 왔고, 히다와 함께 중앙통제실에 들어가 검은 돌판의 글자를 활성화시키고, 세계를 지배하려는 야망을 품기 시작했다. Muska를 막자 그녀와 Paso는 모든 것을 파괴하는 주문을 외웠습니다. 이야기의 결말은 우화적인 주제를 암시한다. 그가 쫓던 악당과 무기는 대기권의 불덩이로 변해 바다에 떨어졌고, 투명하게 날아다니는 돌은 라퓨타의 생명나무를 하늘 끝까지 옮겼다. 우리는 이 결말을 두 가지 측면에서 이해해야 합니다. 하늘을 나는 것은 한편으로는 평온함과 자신감을 가져오는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타협이자 세상으로부터의 탈출이기도 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그런 양날의 검을 사용해 잃어버린 낙원을 창조하고 있다. 그는 그 절묘한 모습에 머물기보다는 자신의 만화를 통해 세상이 경각심을 가질 수 있기를 늘 바랐다.
(미야자키의 남동생은 나중에 '천공의 성'에서 해적 시어머니를 봤을 때 어머니가 생각나지 않을 수 없었다고 회상했다. 그녀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었지만, 그녀는 미야자키의 어머니는 엄격하고 지적인 여성으로 그의 삶에 큰 영향을 미쳤다. 1947년 미야자키의 어머니는 '천공의 성' 이후 결핵에 걸려 9년 동안 침대에 누워 있었다. 다음 작품 '이웃집 토토로'는 미야자키 하야오 가문의 암울한 시절의 그림자를 담고 있다. 1988년 개봉한 지브리의 '이웃집 토토로'와 1990년 개봉한 '키키의 배달부'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이다. 한편으로는 영화의 초점이 점차 자연에서 인간으로 옮겨간 반면, <이웃집 토토로>와 <키키의 배달부>는 모든 미래 배경과 복잡한 줄거리까지 포기했다. 평범한 인간과 그 주변 세계에 초점을 맞춘 '이웃집 토토로'의 가족애와 소녀의 성장을 섬세하게 묘사한 '키키의 배달부'는 모두에게 따뜻한 감동을 선사한다. 서비스' 역시 지브리의 흥행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시작이 보장된 이 영화는 약 2억 4,6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일본에서 올해 최고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되었습니다. )
변신!
'이웃집 토토로'와 그리운 가족의 사랑
'이웃집 토토로'는 미야자키 하야오와 지브리의 세 번째 작품이다. 이 잔잔하고 따뜻한 영화는 토토로를 사랑스러운 생명체로 만든다. ,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이름입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어렸을 때 고향에 일종의 마법요정이 있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는데, 그들은 이웃처럼 사람들 곁에서 놀고 놀았지만 평범한 사람들은 그들을 볼 수 없었다고 한다. 마음은 그들의 흔적을 포착할 수 있고, 진정하고 귀를 기울이면 그들이 바람에 달리는 소리를 희미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성장한 후 애니메이션 제작에 전념했고, 그곳에서 보낸 멋진 시간을 항상 기억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감동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이 절묘한 꿈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어린 소녀 메이와 그녀의 여동생 샤오미는 아버지와 함께 시골의 새 집으로 이사했습니다. 그러나 아버지가 아픈 어머니를 방문하기 위해 자주 병원에 갔기 때문에 두 소녀는 새로운 환경을 알아가야 했습니다. 소유하다. 시골의 하늘은 너무 푸르고, 공기는 너무 좋고, 교통 소음도 없고, 높고 두꺼운 시멘트 벽도 없습니다. 자연의 품 속에서 두 아이는 이전에 느껴보지 못한 기쁨을 느낍니다. 어느 날, 샤오미가 마당에서 혼자 도토리를 찾고 있을 때, 갑자기 엉뚱하고 작은 친칠라를 발견했습니다. 작은 친칠라는 서둘러 샤오미를 없애려 했지만, 샤오미는 자고 있는 커다란 친칠라에게로 끌려갔습니다. 메이의 여동생의 비밀이 그녀를 부러워했고, 그녀는 언젠가 토토로 요정을 만나겠다는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어느 비 오는 날 저녁, 두 자매가 아버지가 퇴근하고 돌아오는 역에서 기다리고 있는 동안 커다란 친칠라가 나타났습니다. 여름이 끝나갈 무렵, 자매들은 병원으로부터 어머니의 몸이 좋지 않아 귀가를 미루어야 한다는 전보를 받았습니다. 자매들은 어머니의 건강을 걱정하며 말다툼을 벌였습니다. 샤오미는 언니가 자신을 배려하지 않는다고 불평했고, 언니는 샤오미가 무지하다고 비난하며 울면서 도망쳐 어머니를 만나러 병원에 가고 싶었으나 길을 잃었다. 5월에 여기저기 샤오미를 찾다가 토토로가 떠올랐습니다. 이렇게 토토로는 고양이 버스에 전화를 걸어 마침내 잃어버린 샤오미를 찾아냈습니다. 그런 다음 고양이 버스는 두 자매를 어머니의 병동 창구로 데리고 갔습니다. '이웃집 토토로'의 이야기는 단순하고 단순하다. 뚱뚱한 토토로를 제외하고, 영화에서 가장 잊혀지지 않는 것은 도시의 번잡함과 반대되는 고요한 자연일 것이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항상 자연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하고 예리하다. 자연을 묘사하면서 아이들은 꿈을 엮습니다. 영화 전체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세계에서 일관되게 마술적 사실주의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으며, 일부 자연 풍경을 활용하여 주인공의 의미 있는 활동을 잘라내어 시청자의 마음을 가장 진정한 흥분으로 이끌어 줍니다.
변신!
'키키의 배달 서비스'와 어려운 성장
'키키의 배달 서비스'는 '이웃집 토토로' 이후 2년 만에 가족 사랑이라는 주제를 성장으로 전환해 출시됐지만, 같은 미야자키의 세계에는 여전히 같은 소녀들, 마법과 비행이 있습니다. 개봉 후 곧바로 일본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됐다. '키키 배달부'의 원작자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을 수상한 일본 여성 작가 카도노 에이코이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재작에 이어 영화 전체가 유럽의 정취를 물씬 풍기며 다시 한 번 관객들을 경이로운 세계로 인도한다. 초록빛 마을과 푸른 바다, 그리고 여주인공 치기와 함께 날아가는 흰 갈매기나 기러기들이 공중에서 바라보는 모습은 모두 시처럼 아름답습니다. 보통 사람들의 생각에는 마녀들이 종종 추운 성에 살며 밤에만 날아다닙니다. 그들은 이상한 매부리코, 거친 미소, 그리고 길고 뾰족한 모자를 가지고 있으며 항상 시험관 더미 옆에 누워 있습니다. 그러나 <키키의 배달부> 속 여주인공 키키는 전통적인 의미의 으스스한 마녀의 이미지가 아닌, 성장을 기다리는 어린 소녀의 이미지를 갖고 있다. 그녀는 커다란 마녀 의상과 붉은색 리본을 착용하고 여유롭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이며 해맑은 미소를 지었다. 어느 맑은 보름달 밤, 열세 살 마녀 키키는 검은 고양이 지지와 함께 집을 떠났습니다. 마녀는 열세 살이 되면 독립해야 하는데, 키키는 빗자루 타는 마법에 대해 조금밖에 알지 못했거든요. 걱정스러운 치치(Qiqi)는 멍하니 해변 마을에 와서 마음씨 좋은 빵집 주인 오시나(Ou Sina)의 집에 머물며 빗자루를 타고 택배를 배달하며 생계를 꾸려 나갔습니다. 다른 사람. 미야자키의 눈에 비행 능력은 보통 어린 소녀들에게만 국한되어 있다고 그는 어린 소녀들이 남자들보다 더 활기차고 사랑스러운 반면, 남자들은 다양한 짐을 짊어지고 필연적으로 당황스러운 상황에 빠진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자신에게는 딸이 있습니다. 그는 호기심, 친절함, 열정, 여성의 공통적인 소심함 등 어린 소녀의 특성을 그의 작품에 재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낯선 도시에서 혼자 살아가는 사람은 늘 좌절을 겪게 마련이다. 치기는 폭풍 속에서 손녀에게 생일 선물을 전달하는 것을 도와주다가 마침내 마음을 담아 생선을 배달했는데, 그녀는 감기에 걸렸다. 마음이 순수했던 치기는 그런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었고, 가족의 따뜻함이 점차 사라져서 그녀를 실망시켰다. Qiqi는 돌아온 후 병에 걸려 일시적으로 비행 능력을 잃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줄거리는 원작에서 볼 수 없으며, 원작은 Qiqi가 무언가를 만나는 에피소드입니다. 그녀에게 나쁜 일이나 극적인 이야기는 일어나지 않았고, 그녀는 마법을 잃지도 않았고 어떤 사고도 당하지 않았습니다. 영화 전체를 지지하는 것은 성장에 대한 경험이다. 영화는 좀 더 현실적인 감정을 전달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여기서 치기는 원작보다 더 큰 좌절감과 외로움을 이겨내야 한다. 그녀는 정말로 성장할 수 있을까? 카도노 에이코는 이러한 개작에 크게 불만을 품어 영화가 각본 단계에서 보류될 뻔했다고 한다. 미야자키 하야오와 스튜디오 지브리의 프로듀서들이 직접 그녀의 집을 방문해 스튜디오에 초대해 논의를 했고, 마침내 조언을 했다고 한다. 그녀는 포기합니다.
그러나 영화의 관점에서 볼 때, 관객은 아무것도 모르는 온실 꽃에서 바람과 비에 맞고 마침내 성숙하고 현명한 사람이 된 것 같습니다. 저도 이걸 보면서 제가 겪은 성장 경험을 떠올리며 제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겪었던 우여곡절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비행 능력을 잃은 다음 날, 치치에게 생선 파이 배달을 맡긴 여성은 지난 번 도움을 준 것에 대해 치치에게 케이크를 주며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당시 TV에서는 비행선의 이륙을 방송하고 있었는데 폭풍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여 치치의 친구 드래곤플라이가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고, 결정적인 순간에 치치의 비행 능력이 회복되어 그녀는 수풀을 탔습니다. 시계탑 노인이 빌려준 잠자리.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에서는 서로를 알고 서로를 아끼는 것이 인간관계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서로 사랑한다는 말을 거의 하지 않더라도 이 관계의 폭과 순수함이 감동을 준다. 연인 어린 잠자리들은 비행에 대한 공통된 갈망과 탐구로 순수하고 건전한 사랑과 우정을 키워 나갔고, 서로 이야기하고 도우며 지적이고 사려 깊은 빵집 여주인, 그리고 늘 그의 곁에 있던 흑인 남자와도 친구가 되었다. .고양이도 동반자로 아름다운 하얀 고양이를 발견했습니다. 영화가 끝날 무렵, Qiqi는 모든 사람과 친구가 되었고 이 도시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아마도 현실에서 소녀들은 항상 어른이 될 것이고, 그들의 비행 능력과 환상의 능력은 결국 현실과 도시 생활에 자리를 내줄 것입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세계에서만 소녀와 비행의 전설이 우리가 한때 가졌던 어린 시절을 증명합니다.
(1989년 2월, 일본 애니메이션의 창시자이자 유명 만화가인 데즈카 오사무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데즈카 오사무를 추모하는 글에서 애니메이션 영화 작가로서 우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데즈카 오사무는 일을 단순하게 만드는데, 어떤 의미에서 데즈카 오사무는 끊임없이 뛰어넘고 도전하는 상대라고 볼 수는 없지만, 데즈카와는 다른 방향을 찾은 것 같다. 그리고 새로운 스타일의 애니메이션을 창조하기 위해 데즈카의 작품에 작별을 고하는 것은 데즈카 오사무가 일본 애니메이션의 매우 심오한 토대를 마련했고, 그가 추구한 인간애는 미래 일본 애니메이션의 특징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1989년 데즈카 오사무의 죽음과 더불어 데즈카 신화에 도전하려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추도사가 부각된 것은 미야자키 하야오가 일류 애니메이션 작가로서 흔들리지 않는 위상을 확립한 맥락에서였다. 애니메이션 역사상 특별한 상징적 의미를 지닌 미야자키 하야오가 말하고 싶은 것은 데즈카의 인간성에 대한 반성일지도 모른다)
이러한 각색에 카도노 에이코는 강한 불만을 품고 영화화가 될 뻔했다고 한다. .. 대본 단계에서 보류됐고, 미야자키 하야오와 스튜디오 지브리의 프로듀서들이 직접 그녀의 집을 방문하여 스튜디오에 초대해 논의를 하다가 마침내 그녀를 설득했습니다. 그러나 영화의 관점에서 볼 때, 관객은 아무것도 모르는 온실 꽃에서 바람과 비에 맞고 마침내 성숙하고 현명한 사람이 된 것 같습니다. 저도 이걸 보면서 제가 겪은 성장 경험을 떠올리며 제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겪었던 우여곡절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비행 능력을 잃은 다음 날, 치치에게 생선 파이 배달을 맡긴 여성은 지난 번 도움을 준 것에 대해 치치에게 케이크를 주며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당시 TV에서는 비행선의 이륙을 방송하고 있었는데 폭풍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여 치치의 친구 드래곤플라이가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고, 결정적인 순간에 치치의 비행 능력이 회복되어 그녀는 수풀을 탔습니다. 시계탑 노인이 빌려준 잠자리.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에서는 서로를 알고 서로를 아끼는 것이 인간관계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서로 사랑한다는 말을 거의 하지 않더라도 이 관계의 폭과 순수함이 감동을 준다. 연인 어린 잠자리들은 비행에 대한 공통된 갈망과 탐구로 순수하고 건전한 사랑과 우정을 키워 나갔고, 서로 이야기하고 도우며 지적이고 사려 깊은 빵집 여주인, 그리고 늘 그의 곁에 있던 흑인 남자와도 친구가 되었다. .고양이도 동반자로 아름다운 하얀 고양이를 발견했습니다. 영화가 끝날 무렵, Qiqi는 모든 사람과 친구가 되었고 이 도시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아마도 현실에서 소녀들은 항상 어른이 될 것이고, 그들의 비행 능력과 환상의 능력은 결국 현실과 도시 생활에 자리를 내줄 것입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세계에서만 소녀와 비행의 전설이 우리가 한때 가졌던 어린 시절을 증명합니다.
(1989년 2월, 일본 애니메이션의 창시자이자 유명 만화가인 데즈카 오사무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데즈카 오사무를 추모하는 글에서 애니메이션 영화 작가로서 우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데즈카 오사무는 일을 단순하게 만드는데, 어떤 의미에서 데즈카 오사무는 끊임없이 뛰어넘고 도전하는 상대라고 볼 수는 없지만, 데즈카와는 다른 방향을 찾은 것 같다. 그리고 새로운 스타일의 애니메이션을 창조하기 위해 데즈카의 작품에 작별을 고하는 것은 데즈카 오사무가 일본 애니메이션의 매우 심오한 토대를 마련했고, 그가 추구한 인간애는 미래 일본 애니메이션의 특징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1989년 데즈카 오사무의 죽음과 더불어 데즈카 신화에 도전하려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추도사가 부각된 것은 미야자키 하야오가 일류 애니메이션 작가로서 흔들리지 않는 위상을 확립한 맥락에서였다. 애니메이션 역사상 특별한 상징적 의미를 지닌 미야자키가 말하고 싶은 것은 데즈카다운 인간성에 대한 반성일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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