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남' 생명의 시작과 끝' 에센스판 노트 읽기 (1)

남' 생명의 시작과 끝' 에센스판 노트 읽기 (1)

최근 대만성 유명 작가 임청현이 사망했다. 생사에 대한 큰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삶과 죽음은 항상 철학과 종교 토론의 주제였습니다.

오늘부터, 나는 남서의' 생명의 시작과 끝' 의 주요 정수를 공유할 것이다.

저자 소개: 남회근 씨, 오랫동안 국학을 연구하고, 많은 책을 수십만 권 읽으며, 유도불 세 집에서 모두 뛰어난 조예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백가쟁명 등 학문에 능통하고, 서구 문화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중서에 정통하며, 저술이 상당히 풍부하다. 그는 대사로서 중서 문화계에서 높은 위망을 누리고 있다.

작품 소개: 2006 년 2 월, 후송년 선생은 미국에서 상해로 특별히 와서 선생님께 생사 문제를 물어보았다. 이 책은 남선생의 생사에 대한 해석이 기록되어 있다. 그는 불교의 원리를 이용하여 죽음에서 인간의 출생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생명의 정상적인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종교 의식에 물들지 않았다. 그는 현대 생명과학 지식을 결합하여 생사 대사를 설명하고 사람들이 정확한 생사관을 세우도록 도왔다.

전체 인류 문화, 중서구, 모든 지식, 모든 종교는 모두 인생 문제를 추구하기 위해서이다.

남선생은 오랜 연구 끝에 중국의 유교와 도교가 불교와 같다고 생각했지만 불교에 의해 명확하게 해석되지 않았다.

부처는 이미 모든 중생이 같은 생명을 가지고 있으며, 불멸의 영원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것은' 본체' 라고 불리는데, 모든 생명의 인연의 바퀴에 있는 6 대 사단, 단락의 생멸은 단지 이 본체의 변화 현상일 뿐이다.

시간이 영원하다고 가정하면 어제, 오늘, 내일, 과거, 현재, 미래는 모두 시간의 단편이다. 이것은 인위적인 지식과 사상으로 시간을 나누는 것이다.

우리의 삶도 이런 이치이다. 이른바 본체론에서 시간은 영원하다. 어제, 오늘, 내일, 매 순간, 심신 생활은 수시로 변화하고 있고, 우주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변화무쌍한 생사이다.

부처님은 보리가 무엇이고, 보리가 무엇이고, 깨달음이라고 말했다. 나는 이해했다. 진실만이 아니라 심신의 검증이다.

분명히 말하면 생명의 근원을 고찰하는 것이다. 자연히 생사 문제와 생존 문제가 포함된다.

모든 생명의 본체는 불후의 것이다.

나는 매우 투철하게 알고 있다, 논리적인 것이 아니다.

모든 생명의 실체가 죽지 않고 죽지 않는다는 것을 아는 것은 바로 이 점을 깨닫는 것이다, 성불.

예를 들어 석가모니버가 생로병사한 것 같다. 이것은 과거, 현재, 미래처럼 단계적으로 작용하는 생명현상이다.

불설에 따르면 모든 중생은 인간뿐만 아니라 우주의 물질세계와 정신세계까지 모두 온톨로지 현상, 단계적 생사, 변화의 생사라고 한다. 변화는 목적이 아니라 근원이 아니라 현상이다. 그러나이 삶의 전반적인 기능은 삶이나 죽음이 아닙니다.

당대의 시인 유희이' 백두옹과' 의 시처럼' 꽃은 해마다 비슷하고,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 고 말했다.

인생은 이렇다. 해마다 봄이 있고, 해마다 겨울이 있다. 이것은 양끝의 생활 현상이다.

생사가 생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성불득보리라고 부른다.

불교는 인도에서 일어났지만 중국에서 흥성했다.

<역경>, 어려움, 변화, 거래, 단순함 등 몇 가지 점이 있다.

이른바' 쉽지 않다' 는 것은 한 가지 변하지 않고, 결코 죽지 않고, 근본적인 것은 변하지 않는다.

"변화" 란 우주의 모든 현상이 살아 있고, 언제든지 변하고, 변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거래" 는 변이에 교대, 교차, 귀납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교대 감응, 산스크리트어, 요가, 상호 감응, 그에 따른 변화다.

"단순", 모든 복잡한 변화는 단순함에서 비롯됩니다. 단순함과 복잡함은 변증적으로 통일된 것이다.

변화, 거래, 단순하고 변하지 않는 변화, 변하지 않는 것은 하나뿐이다. 쉽지 않다.

단지 중국이 이 문화적 기초, 도가, 유교, 백가 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인도 부처가 깨달은 도리까지 더해져 동양 문화에 흡수되고 녹아들었다.

중국인은 어떤 가정에는 없는 문화가 있는데, 바로 생명이' 불후의' 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다는 것이다.

도가만이 생명이' 불멸' 할 수 있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본체는 불멸의 존재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본체처럼 살 수 있고, 죽으면 영생할 수 있다. 도가는 그것을 "하늘과 땅과 함께 살고, 해와 달과 함께", "우주는 손에 있고, 만물은 마음에서 나온다" 고 부른다. 중국 사람만이 감히 생명이 우주의 수명과 같은 과학적 가설을 만들 수 있다. 우주는 움직이고 있고, 멈추지 않고, 멈추지 않는다.

부처님은 다르다. 부처는 온톨로지가 죽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말하지 않는다. 이런 생사는 보전할 수 있다.

그런데 왜 석가모니데도가 갔을까요? 부처는 내가 떠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나는 아직 있다.

진리는 중국 문화에 내재된 용어로 불교와 기독교에서 번역한 것이다.

심결비경' 은' 참' 을 차진, 행진, 증진, 법진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주목할 만한 것은 네 번째 진실,' 팔의 진실' 이다. 만약 파르가 이렇다면 인과 관계의 변화에 따라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바로 그것이다. 날지도, 꺼지지도 않고, 더럽지도 않고, 깨끗하지도 않고, 증가하지도 않고, 줄어들지도 않는다.

이 팔은 불교가 중국에 들어왔을 때 창조한 것이다. 즉 우리 중국은 일반적으로 자연을 말한다.

유물주의의 자연관과 달리 도가 또는 인도의 괴상한 자연관과는 달리, 또 다른 용어인 파르 진리를 창조했다.

처음 세 가지 진리 뒤에는 파르의 진리가 있고, 진리이며, 변할 수 없다. 변한 것은 도리가 아니다. 당신이 정말로 팔의 진리를 증명했을 때, 그것은 진리입니다.

득도' 도 일종의 비유, 일종의 진리관이다.' 도' 는 결코 너를 떠나본 적이 없고, 한 점도 증감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선종의 말로 말하면, 바로 귀진이다. 그런 다음 여러 가지 신기한 용도를 전개한다.

위의 진리에 대한 분석은 단지 네가 곤혹스러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편리한 방법일 뿐이다.

남회근' 생명의 시작과 끝' 의 독서 노트 (1) 가 속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저자 물, 계속 지켜봐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