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문학 속 여성상
고대문학 속 여성상
(1) 조국을 사랑하는 중국인이라면 누구나 "여와가 하늘을 고쳤다", "여와가 사람을 창조했다"는 중국의 고대 신화와 전설을 들어봤을 것이고, 이 창시자를 모두 알고 있을 것이다
누와는 '하늘을 수선'하고 '사람을 창조'하는 공덕을 지닌 중화민족의 위대한 어머니이다. 『사기』, 『상서』, 『유』, 『화이
난자』 등의 사료에 따르면 여와는 신화와 전설의 예술적 이미지일 뿐만 아니라
실제 역사적 인물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중화민족 역사상 유일한 위대한 여성조상이자 세계인구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어머니이다. 누와 가문의 형성과 출현은 중국 국가의 두 위대한 남성 조상인 연 황제와 황 황제보다 훨씬 이전에 이루어졌을 뿐만 아니라 그녀의 업적도 연 황제와 황 황제의 업적을 훨씬 능가했습니다. , 그들은 자연조건이 매우 가혹하고 거대한 자연재해와 사회적 재난에 직면했을 때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일어서고 인내하고 끈질기게 투쟁하여 인류 사회와 인류 문명을 창조했습니다. 그녀의 행동과 경력은 다음 세대의 중국 사람들이 항상 열심히 일하고 발전하도록 영감을 주는 큰 힘의 원천입니다. 1. 여와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어머니이다
'남자·난명장'에 따르면, 고대에는 사극이 없어지고 하늘이 나뉘지 않았다. 회복되고 땅이 나뉘지 아니하며, 불은 불꽃을 연단하고 결코 꺼지지 아니하며, 넓은 물은 영원히 그치지 아니하며, 들짐승이 사람을 먹고, 맹금이 노약자를 잡아먹느니라. 그래서 여와는 오색석을 다듬어 하늘을 고치고, 거북을 잘라서 네 기둥을 지탱하고, 흑룡을 죽여 기주를 돕고, 갈대재를 쌓아서 난잡한 물을 막았습니다.
하늘은 맑고, 네 기둥은 곧고, 강물은 마르고, 기주는 평안하고, 매달린 벌레는 죽고, 전나라 사람들은 번영한다. 이 구절은 고대에 지구에 일어난 거대한 지질학적 변화의 끔찍한 상황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 당시 지구에는 심각한 지진과 홍수, 그리고 엄청난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이번 지구재난으로 인한 전대미문의 재앙 속에서 누와네 가족은 세상을 구하고 싶은 큰 마음을 품었다. /p>
그는 지주를 돕고 갈대재를 쌓아 물을 막는다. "그녀의 끈질긴 투쟁과 부단한 노력으로 동양과 동양의 만물은 다시 태어났다. 위의 기록에 반영된 상황으로 볼 때,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창조 인물인 누와(Nuwa)는 자연과 용감하게 맞서 싸운 위대한 여성이었다. 동시에 누와(Nuwa)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어머니이기도 했다. 『도의지(Duyi Zhi) 기록』에 따르면, 그 당시 우주에는 사람이 없었고 오직 누와(Nuwa)만이 있었다. 복희 남매는 지구상에 멸종된 인류를 최대한 빨리 재생산하기 위해 '흙으로 사람을 만드는' 방법을 택해 다시 인간을 창조했다. 『건수통』에 따르면, 천하가 열렸을 때 사람이 없었다고 한다. 누와는 황토를 사람에게 굴려서 연기를 할 수 없어 밧줄을 진흙 속에 빠뜨리고 사람을 만들었다고 한다.
가난한 사람도 황토 사람이고, 가난하고 평범한 사람도 원나라 사람이다. p>
중화민족이 황토인 이유는 전설에 따르면 복희와 여와가 곤륜산에서 결혼하여 인류를 재생시키고자 했기 때문이다. 남편과 아내가 되었지만 수치심도 있었기 때문에 그들은 각자 불꽃을 잔뜩 피우며 주문을 걸었다. '신이 결혼을 원하면 두 불꽃이 합쳐지겠다'는 것이다. 하나, 말을 마치지 못하자 두 연기는 합쳐졌다. 곧 누와는 임신을 하고 출산을 하게 되었는데, 바로 '동족결혼'이었다. ", 그녀가 낳은 것은 거대한 살 알이었다. 복희는 너무 화가 나서 그 살 알을 돌로 깨뜨렸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이 찌꺼기가 하나 둘 인간으로 변했다는 것이다. 이 경우 인간은 다시 태어났다. 따라서 누와는 '창조'의 신일 뿐만 아니라 그녀와 복희도 고대 중국 결혼 제도의 창시자이다. 따라서 누와는 '누와 황후'로 추앙되며 모셔진다.
p>또한 누와는 또한 고대 중국 의식의 기초를 마련한 "성 갈대 만들기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음악 시스템.
(2) 고대 사회에서 여성의 신통 숭배는 후세의 신앙 심리에 영향을 미쳤다. 6~7천년 전 중국 땅에 살았던 고대 주민들은 여성이 존재하는 사회에서 경험했다. 원시인들은 자연에 적응하고 변화하기 위해 투쟁하면서 독특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창조 여신 그룹을 만들었습니다.
그들에 대한 믿음은 여성에 대한 원시인의 중요한 역할을 구현합니다. 누와는 수많은 창조 여신 중 하나입니다.
조상들의 마음 속에 누와는 전능한 존재입니다. 그녀의 업적은 후손들에게 극도로 존경받으며, 그녀는 와의 최고의 여신으로 여겨집니다.
황토를 반죽하여 사람을 만들고, 오색석을 다듬어 하늘을 수선하는 것이었다. 누와신화가 민중에게 미치는 영향을 가장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천천제의 형성과 확산이다.일찍이 진나라 때 천천절에 관한 기록이 있는데, 동진나라의 『부록』의 왕가는 “강동에서는 음력 1월 20일을 천천일로 한다. 빨간 비단실
지붕에 부침개를 얹는 것을 하늘을 고치고 물이 새는 것을 누와(Nuwa)가 이것을 사용하여 하늘과 땅을 고치는 일이라고 합니다." (참고: Zhou Wenbo의 "중국 예절"에서 인용) 사전
'. 593페이지, 중국 인민대학교 출판부, 1992년판. )
사람들은 축제와 간단한 하늘 수리 시뮬레이션의 형태로 전설적인 창조의 여신을 기념합니다. . 이런 기념과 숭배의 본질은 특정 여신인 누와(Nuwa)에 대한 직접적인 숭배일 뿐만 아니라, 모든 여성의 신성한 힘을 의식의 차원에서 신격으로 추상화하고 신앙하는 데 있다. 그리고 그 안에서 예배하십시오.
우리나라 소수민족의 전설에는 장족의 '나가', 동족의 '사천바', 장족의 '미' 등 누와와 유사한 창조여신도 나온다. 야오족
Luotuo" 등 2천년 이상 지속된 봉건사회에서 여성은 무능한 집단으로 여겨졌지만, 여성의 신적 능력에 관한 고대 신화는 명시적이든 암묵적이든 항상 사람들의 신앙심리에 영향을 미쳤다. 사람들은 한편으로는 여성의 능력을 강력하게 부정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출산 등 대체 불가능한 여성의 능력에 충격을 받기도 한다. 따라서 남성 중심 사상의 주류에서는 여성의 능력에 대한 믿음은 언제나 일반적으로 약하다. 그러나 끈질긴 저류는 수천 년 동안 조용히 솟아오른다. 이는 또한 여성을 기념하는 축제의 지속을 위한 신앙 개념의 토양을 조성한다. (중국 여성에 대한 세 가지 무거운 생각
(1)
140년 전 한 시대를 상징하는 영혼이 승천하고 있었다. , 만리장성 밖의 아름다운 청더산 휴양지의 자오선 문이 서서히 닫히면서 음모가 생기기 시작했고, 이는 또한 거의 한 세기 동안 중국의 변천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결국 역사는 반복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자희의 통치가 없었다면 중국 봉건 시대의 종말이 어땠는지 알 길이 없습니다. 어쩌면 중국 땅이 그렇게 혼란스럽지 않을 수도 있고, 그렇게 많은 굴욕이 없을 수도 있고, 차라리 연기가 더 나을 수도 있고, 어쩌면 우리는 더 존엄하게 살아갈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연기가 아무리 숭고해도 사라졌습니다. 100년 전에는 아무리 오만해도 오늘날에는 뼈만 쌓일 뿐입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남은 것은 분명 그 이상입니다.
무한한 생각이 있어야 합니다.
(2)
유추위는 수백년 동안 번영을 누린 왕조는 언제나 힘에 의존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왕조가 끝나면 그렇습니다. 늘 전쟁으로 가득 차 있고, 늘 도망치고, 늘 슬프고 비참하게 끝나곤 합니다.
각 왕조의 영광스럽거나 비참한 역사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황폐하고 먼지 많은 역사를 뒤집고 궁궐의 무거운 짐을 밀어내십시오.
중국의 역사적으로 소외된 집단, 여성에 주목하십시오
(3) p>
각 왕조가 아무리 영광스럽거나 더러운 것일지라도, 만약 우리가 좀 더 천천히 읽고 본문의 한 구절도 놓치지 않는다면, 우리는 거의 모든 왕조가 이 본문들을 치장하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수백 년 전에 쓰여진 것, 수천 년 전에 쓰여진 것은 항상 나무 간지, 비단, 화선지에 수수하고 무채색의 펜과 잉크로 쓰여진 것인데, 그것은 고전 더미 가운데 무심코 몇 개의 먼지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주의 깊게 생각해 보았습니까?
그 안에는 얼마나 많은 괴로움과 눈물이 담겨 있는지, 말할 것도 없이 얼마나 많은지, 이국 땅에서 산다는 것이 얼마나 황폐한지.
(4)
27세기 전, 상당(Shang Tang)은 남쪽의 외로운 왕자였지만, 600년 후 상당(Shang Tang)은 상상도 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자신의 손으로 만든 제국은 왕자 중 한 명에 의해 부드럽게 무너질 것이고, 폐허의 먼지와 두꺼운 피를 날려버린 사람은 그저 약한 여자일 뿐입니다.
이로부터 서중린은 『신들의 낭만』을 썼다. 이 소설에서 주(周)는 선한 왕이었고, 세상은 평화로웠고, 전쟁은 점차 가라앉았으며, 번영하는 시대와 같았다. 그러나 훗날 왕조의 쇠퇴는 주나라가 누와니앙을 왕으로 평가하면서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욕망을 드러내는 데서 비롯됐다는 점은 상당히 우스꽝스럽다.
사실 소설의 신뢰성을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사실 과거 역사의 대부분은 백년 전, 수천 년 전의 역사를 경험하지 않고는 검증하기 어렵습니다.
역사의 먼지와 연기를 누가 알겠습니까? 대지는 아름다운 여자가 되어야 하고, 누와처럼 아름다워야 하며, 그래야 우리보다 먼저 주인이었던 주(周)가 궁정의 법도 잊어버리고, 나라도 잊어버리고, 자신이 기둥이라는 사실도 잊어버리기를 바랄 수 있다. 국가의. 그리고는 술 연못을 짓고 고기 숲을 가꾸며 대포와 구이를 만들고, 대기와 함께 술 연못과 고기 숲에서 놀고 있는 동안 상나라 전체를 지탱하는 크고 작은 기둥을 세웠다. 시뻘겋게 달궈진 대포에 재가 되어 버렸다.
왕조가 위험에 빠졌습니다.
모든 왕조가 번영에서 쇠퇴하거나 멸망을 앞두고 있을 때, 이 비극적인 여성들은 항상 자신의 슬픔으로 전체 역사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등장할 것입니다.
그러나 왕조의 부침을 감내하는 여인의 여린 어깨를 바라보는 것이 너무 무겁고 잔인할 것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그들로 인한 다양한 결과는 왕조의 완전한 쇠퇴, 끊임없는 전쟁, 그리고 또 다른 왕조의 탄생일 수도 있지만 그들 자신의 결말은 더욱 비극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양귀비가 현종이 촉으로 가는 길에 마위비탈의 3피트 흰 비단 위에서 향기가 사라졌다. 사실 그들은 단순한 의미의 영광과 부만을 추구하는 것도 아니고 그다지 자유롭지도 않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사실 그들은 제국 권력의 엄청난 압력에 반격할 힘이 없었고, 움직일 여지도 없었으며, 봉건 시대에도 그랬다고 할 수 있다.
여성 그들이 살고 있는 사회적 지위는 그들에게 엄청난 심리적 압박을 가했고, 억압에 저항해야 한다는 것이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의식이지만, 너무 무력해서 그것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일단 통제할 수 없게 되면 그렇게 되고, 다른 사람에게 명령할 수 있게 되면 악랄해지기 때문에
그들이 여전히 평등과 자유에 대한 가장 원초적인 욕구에 의해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막연하게 느낍니다.
(5) 당나라는 정말 놀라운 왕조였습니다. 놀라운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외교적 탁월함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태종의 정관 통치와 현종의 번영한 개원 시대는 중국의 유일한 황후를 탄생시켰을 뿐만 아니라 천년 후에 태어난 서희도 여왕과 같습니다. ,
그러나 Wu Zetian에 비해 모든 측면에서 Wu Zetian보다 열등합니다. Cixi는 부풀려진 이기적인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중국을 통치했으며, 자신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국가를 모욕하고 토지를 양도했습니다. Wu Zetian에게도 권리가 있었지만,
그러나 적어도 그녀는 새롭게 안정되고 번영하는 당나라를 쇠퇴시키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그녀의 재위 기간 동안 모든 면에서 발전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야오충(Yao Chong), 송징(Song Jing) 등 선량한 신하들을 임명하여 나라를 다스리게 했습니다. 정치와 경제는 그다지 소란스럽지 않았으며, 많은 유능한 문인들이 등장했습니다. 그러나 그들 대부분은 그녀를 반대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뤄빈왕 등은 전통적인 유교와 맹자의 원칙, 도덕윤리, 그리고 여성이 세상을 통치하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그녀를 반대했습니다.
그러므로 오측천은 아마도 중국 역사상, 그리고 지금도 가장 성공한 여성일 것이다. 그녀의 성공으로 볼 때, 그녀는 자신의 권리나 전체 Wu 가족을 위해 이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Li Zhi의 오랜 염원을 실현하기 위해 또는 자신이 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 일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보세요. 번영하던 당나라는 평범한 아들의 손에 쇠퇴했습니다. 게다가 그녀가 없었다면 당나라의 역사는 물론 중국의 역사도 더욱 암울했을 것이다. 좀 더 깊이 생각해 봅시다. 그녀의 행동은 남성이 여성에 대해 우월하고 열등하다는 중국의 수백 년 된 가부장적 이데올로기에 대한 도전입니까? 수백만 명의 중국 여성이 갈망하는 평등을 추구하기 위해 조치를 취해야 할 때입니까? 그래서 그녀는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복잡한 역사적 사건으로 미루어 볼 때 오측천은 의심할 바 없이 또다시 실패했다. 첫째, 이룡기가 왕위에 오른 지 몇 년 만에 이룡기에 의해 거의 살해당하고 숨길 뻔한 오씨 가문의 혈통이었고, 그는 투쟁하고 숨을 쉴 힘조차 없었습니다. 젊고 현명한 현종 황제는 여왕의 권력을 심각하게 여기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Wu Zetian의 개인적인 관점에서 볼 때 Li Longji가 나중에 희생을 바친 것은 그녀와 같은 할머니가 아니었습니다. 리 씨는 여전히 그녀를 용납하지 못하고 여전히 배척당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옛날에는 사당에 들어가지 못하는 것이 슬펐습니다.
그리고 이것들은 아무것도 아니지만 여왕의 통치 이후에도 봉건주의에서는 여전히 여성의 평등과 지위가 인정되지 않습니다
. 여왕이 죽은 후 사회는 이전 질서로 돌아갔습니다. 주류 유교와 맹자가 규정한 여성의 지위는 오랜 세월 동안 뿌리 깊게 자리잡아 왔으며, 더욱이 문인의 사상은 수천의 흐름처럼 비교적 고집스럽고 구불구불하다.
강이 일시적으로 수로를 바꾸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유교나 그들이 받아들인 다른 교리 모두 여성의 지위를 진정으로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지 못했습니다. 더욱이 문인들이 정치의 수렁에 빠졌을 때 사회 환경도 여성이 어떤 위치에 있어야 하는지 묵묵히 그들의 마음속에 새겨넣고 있었다
. 즉 여성의 지위를 일찍부터 결정하고 그들의 삶이 비참할 수밖에 없다고 판단한 것은 사회와 사상이다. 그러므로 문인들은 전통적인 관념과의 불일치를 용납할 수 없었고, 여성이 세습된 관념을 노골적으로 도발하고 그것을 무시하는 것도 용납할 수 없었다. 그러므로 그들은 오측천을 비난하고 저주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므로 나빈왕은 "아직 한 컵의 흙도 마르지 않았는데, 6척의 고독이 어떻게 안전할 수 있겠는가?"라고 썼다. 슬프다
, 오측천이 죽은 후, 어느 여성이 절정에 이르렀고, 어느 여성이 감히 사회가 묵묵히 인정한 전통 관념에 어긋났으며, 어느 여성이 그토록 치열하게 싸웠는지
평등, 또 어떤 여자가 이런 한숨을 쉬겠는가?
그녀는 실패하고 한심한 사람이 아닌가? 그러나 역사는 공평하며, 긍정해야 할 것은 긍정된다. 중국 역사상 오측천의 위상은 결코 역사상 유일한 황후라는 단순한 것이 아니기에 우리는 행복할 수 있다. 역사적 이타주의의 증거에 직면하여 Wu Zetian은 평화롭게 쉴 수 있습니다.
(6)
귀족도 아니고 닭 묶는 능력도 없는 유형의 여성도 있지만 그들이 사는 곳은 자유롭고 아름답습니다. . 만약 그들이
너무 아름답지 않고 평화 교환이나 음모의 전당포로 이용했다면, 그들은 다른 여성들처럼 사랑을 갖고 평범한 삶을 살 수도 있을 것입니다
행복합니다. 인생은 인생의 견딜 수 없는 무게를 견디지 못할 것입니다. 이런 여자는 정치의 피해자일 뿐이다.
그들이 죽으면 세계 어느 곳에서나 누가 눈물 몇 방울을 흘릴지 궁금하다. 사실, 남자들이 탈출하려고 선택한 무게를 여자의 부드러운 어깨에 지탱하게 하는 것은 너무 잔인한 것이 아닌가? 오궁의 서시는 월왕이 오왕을 물리치고 집으로 돌아오기만을 기다렸지만, 그녀가 돌아온 곳이 환생을 받아들인 곳이라고 누가 상상이나 했겠는가. 아마도 Wang Zhaojun은 더 행복할 것이고, Hu Hanxie Chanyu는 그녀를 매우 사랑하며 슬픈 삶을 살고 있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봉건국에 들어오기 전 깨진 렌즈부터, 잠 못 이루던 수많은 밤에 천막 밖에서 흘러나오는 원망스러운 음악까지, 조국을 찾을 수 없는 무력함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해했습니까? 삼국지 초선은 그야말로 정치의 피해자다. 옥 같은 달빛 아래에서 관장군은 그녀의 흐르는 소매의 부드러움을 이해할 수 없었고, 동탁이나 여포의 품에 안겨서 과연 그녀는 행복할 것인가? 노골적이고 은밀한 투쟁과 저류가 있었던 봉건 사회에서 그들은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결정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위해
어떻게 평가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동정합니까, 아니면 존경합니까? 평범한가요, 아니면 칭찬인가요? 그러나 수천년 전의 고대인과 사물은 얼마나 많은 환생을 겪었는지 모르고, 지금은 어디에 있는지도 모른다. 방훈 교체
꽃잎을 하늘에 흩뿌리고, 추모의 향기에 술잔을 뿌린 뒤 뒤도 돌아보지 않고 떠난다.
(7)
이 고전을 읽은 후 관자놀이와 눈썹에서 먼지가 떨어졌습니다. 과거의 모든 일이 다시 일어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와서 어깨를 맞대고 스쳐가는 모든 여자들을 마주하면 내 마음과 하늘과 땅 사이에는 슬픔만 남는 것 같다. 사실 여성이라는 집단은 언제나 약했습니다. 사실 여성의 약점은 여성의 권리를 무자비하게 박탈하고 그들의 운명을 임의로 결정하는 사회 환경입니다. 이는 여성의 슬픔일 뿐만 아니라, 중국 봉건사회가 완성할 수 없고 은폐할 수 없는 슬픔일 수도 있다. 그리고 지금까지도 이따금씩 알 수 없는 곳에서 이런 강렬한 분위기가 나타나기도 한다.
슬픔은 언제나 슬픔이라는 것이 사실인가요? 정말 슬픈 일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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