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국수경극.
중국 국수경극.
청초 경극 무대에서 곤곡과 경극 (청양극) 이 성행하였다. 건륭중기 이후 곤곡이 점차 쇠퇴하면서, 경강의 흥성은 곤곡 통일베이징 무대를 대신했다. 건륭 45 년 (1780), 진강 연예인 위장생은 쓰촨 상경했다. 위대 쌍경반은 진강' 뒹굴기'' 아기를 안고 집에 들어간다' 를 공연했다. 위장생은 생김새가 청수하고, 목소리가 달콤하며, 노랫소리가 완곡하고, 솜씨가 정교하다. 《롤 바닥》이 나오자 베이징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쌍청반은' 교토 1 위' 라고도 불린다. 이때부터 경극이 몰락하기 시작하면서 경극 6 대 학급, 대성반, 왕미반, 여경반, 여경반, 청청반, 포하반은 아무도 묻지 않고 진강반에 가입하여 생계를 꾸렸다. 건륭 50 년 (1785), 청정은 위장생 공연이 우아하지 않아 진강 상경 공연을 금지하고 위장생을 베이징에서 쫓아냈다. 건륭 55 년 (1790), 삼청휘주반이 베이징에 입주한 후 (한가대 골목), 사희, 칠수, 네온, 춘대, 봄, 삼강, 송주, 김옥, 대정강이 있다 그중 삼청 (), 사희 (), 입술 (), 춘대 () 가 가장 유명하기 때문에' 휘주 4 대 반 ()' 이라고 불린다. 한서' 에 따르면 춘대판 상경 시간은 건륭 후기 이전에 베이징에서 춘대판 기둥을 맡았을 때 춘대판 상경 시간이 사희와 봄보다 빠르다는 것을 증명했다. 춘대사카' 는 백순골목에 위치해 있다. 사희반은 가경초에 북경에 왔다. 휘극과 곤곡이 동시에 상연되는데, 특히 곤곡은' 복숭아꽃 팬 한 줄, 사방에 네 개의 희반' 이 있는 이 반은 산시골목에 위치해 있다. 춘반은 가경 8 년 (1804) 이철유가에 설립되었다. 이 반은 무술에 능하다. 도광은 13 년 (1853) 해산했다. 휘주 4 반' 의 연극과 연기 스타일은 각각 소장이 있어' 삼경의 축, 사희의 음악, 봄의 손잡이, 봄의 무대의 아들' 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휘주 4 반' 은 휘주 곡조를 부르는 것 외에도 곤곡, 불기, 사평극, 방자극을 사용한다. 공연 예술에서 각종 극종의 장점을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참고하여 휘장에 녹아들었다. 동시에 공연 라인업이 정연하고 연극이 풍부해 베이징 관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위장생이 어쩔 수 없이 베이징을 떠난 이후로 진강은 줄곧 불경기였다. 생계를 꾸리기 위해 진강 연예인들이 잇달아 휘장에 가입하여 휘극과 진강이 융합되는 국면을 형성했다. 휘진 합류 과정에서 휘장은 진강 창강 공연의 정수를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대량의 극본을 이식하여 휘장 예술의 진일보한 발전을 위한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휘한한극은 호북에서 유행하는데, 그 성강 속의 황아와 서피는 모두 휘장과 관련이 있다. 휘극과 한극은 베이징에 들어가기 전에 광범위한 예술 융합이 있었다. 건륭말년에 이어 우리나라의 유명한 희곡 거장인 미영이 상경한 후 도광 (182 1) 초 우리나라의 유명한 희곡 원로 류리, 왕홍귀, 용덕운 등이 연이어 상경하여 각각 휘반의 춘대 () 에 있었다. 미영은 최초로 관우를 부르는 연극으로 유명했고, 삼청 반장 정창경은 미영의 모든 홍순극을 가장 먼저 가르쳤다. 유리는 술에 취해 무서운 책을 쓰고 눈을 치우는 데 능하다. 왕 honggui 는 \ "청두 하자 \", \ "드럼 패스 카오 \" 로 유명합니다; 소성룡덕운은 연극을 잘 연기한다. 예를 들면' 문사창',' 황학루' 등이다. 여삼승, 목소리가 둥글고, 노랫소리가 아름답고, 문무를 겸비하여,' 정군산',' 사랑방모',' 말을 마작으로 팔다',' 묘비' 등 노극을 공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극 배우가 휘극에 가입한 후 곡조, 연기 기교, 극 등을 휘극에 융합시켜 휘극의 창곡이 날로 풍부하고 완벽해지고 창법과 창곡이 베이징 음성에 더 잘 어우러져 베이징 사람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했다. 도광은 25 년 (1845) 동안 모두 노학생의 감독이었다. 한합류로 돌아온 후 후베이 서피조와 안후이 황아조가 다시 교환되었다. 휘장 진 한의 합류는 경극의 탄생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도광은 20 년부터 함풍십 년 (1840- 1860) 까지, 경극은 휘극, 진강, 한극이 합류하여 곤곡, 경극의 길이를 흡수하여 형성되었다. 그 표지 중 하나: 휘장, 진, 한 3 대 극종 중 어느 것도 능가하는 전판이 풍부하다. 창곡은 판강과 곡표 스타일의 혼합체이다. 성강은 주로 황아와 서피이다. 둘째, 사업은 대체로 완비되어 있다. 셋째, 경극 연극이 형성되었다. 넷째, 정장경, 여삼승, 장이규는 경극 형성 초기의 대표인물로' 노학연구, 삼걸',' 삼정가' 즉 장원 장이규, 장장장장장장궁, 탐화여삼승이라고 불렀다. 그들은 경극의 주조, 서피, 경극의 조조 등 창곡과 공연 풍격에 각각 특색이 있다.
경극은 형식상 두드러진 공헌을 하고, 구어와 발음에도 북경어 특색이 있다. 1 세대 경극 배우 중에는 여전히 노생퀘벡, 설, 장유림과 같은 노학생이 있다. 샤오 shenglong 독일 구름, 쑤 xiaoxiang; 후단 서루, 로조프, 메교링; 추악한 양명우, 유장 3; 올드 하오 란 티안 과 탄 zhidao; 주용, 마즈, 임화 얼굴 등. 각 업종의 성강과 공연 예술을 풍부하게 하는 독특한 창작이 있다. 사희반 반장 매교령은 용감하게 청의와 화단의 엄격한 분업의 낡은 규칙을 돌파하고, 단교의 노래예술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동광 13 절절' 은 경극 역사상 한 유명한 인물의 초상화로, 청말 민간 화가 심영프가 그렸다. 그는 청중엽 화가 호세규가 그린' 경극 13 절절' 의 인물화 형식을 참고해 청동치, 광서년 (l860- 1890) 경극 무대에서 13 명의 유명 배우 (정창경, 노생규, 장생규, 양) 를 선택했다 이 그림은 진화사 주복창이 민국 32 년 (1943) 에서 얻은 것이다. 그것을 복사해서' 동광명사 13 전' 한 권을 동봉하다.
1883- 19 18 기간 동안 경극은 담신배, 왕계핀, 손국선으로 대표되는 성숙 단계에 들어섰다. 그 중에서도 담신배는 청장경, 여삼승, 장이규 등 예술 모두의 장점을 계승하여 창조와 발전을 거쳐 경극 예술을 새로운 성숙한 경지로 끌어올렸다. 담담 예술 실천 중 박채장은 곤곡, 방자, 드럼, 경극 청의와 화련 등을 참고해 노래에 융합해 독특한 가창예술 풍격을 지닌' 담파' 를 형성하며' 학담 무강' 의 국면을 형성했다. 1920 년대 이후, 연, 말 등은 모두 담파의 기초 위에서 서로 다른 예술 유파로 발전했다. 정창경에 거주하는 예술가 왕계핀은 노랫소리가 짙고 우울하며 비장하며 음색이 소박하며' 호호 용음' 이라는 평론이 있다. 그는' 장경의 환생'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는데,' 모방은 진실을 혼동할 수 있다' 는 평판이 있기 때문이다. 손국선, 18 세, 경극 노래를 잘 부르고 흥행을 자주 하는 오수재를 선택했다. 36 세 후, 그는 쳉 changgeng 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매우 시끄럽고 편하다. 독백은 호광음과 중주운에 국한되지 않고 베이징음과 베이징자를 많이 채택해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들린다.
연기가 대범하고 사실적이어서 생활에 가깝다. "구세대 후 3 대 마스터" 는 각각 중점을 두고 있으며, 예술 풍격은 각기 다르다. 종합균형으로 볼 때, 문무쌍전세는 막을 수 없다. 경극에 대한 그의 예술적 조예와 발전은 왕과 손주를 훨씬 능가한다. 광서년 동안 담신배는' 음악계의 왕' 이라고 불렸는데, 연극계에서의 지위는 청장경과 견줄 만하다. 함풍십 년 (186 1) 경극이 궁정에서 공연하기 시작했다. 5 월 초 6 일부터 그해 말까지 삼청반, 사희반, 쌍퀘벡반, 양반 (경극반) 공연이 있었다. 광서 9 년 (1883), 자희 50 생일, 18 명, 장기림, 양용수, 포복산, 채복로, 엄복희 등을 포함해 궁으로 선발됐다. 이후 매년,, 손국선,, 왕랑선,, 유,,, 자희가 경극을 사랑하기 때문에 경극의 명가가 자주 궁으로 들어가 공연하는 기세가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같은 기간 광덕루, 삼청원, 청원원, 중화원, 문명원에는 매일 경극 공연이 있어 경극 대통일의 국면을 형성했다. 경극 성숙 단계,' 노부후 삼걸' 외에도 허당인, 자홍림이 탄생했다. Wusheng: 유 jusheng, 양 longshou; 좋은 대사: 하가선, 황윤복, 김수산, 구귀현, 유영춘 등. 샤오 사운드: 왕, 독일 6 월, 루 huayun; Danxing:, 티안 guifeng,, 주홍; 입선자: 왕장림, 장흑, 나백호, 쇼장화, 곽춘산. 이 시기에 짐발의 출현은 짐발의 탄생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추세를 형성했다. 무술가 유국화는 처음으로 자립하는 사람이다. 후세 사람들에게' 무술의 원조' 라고 불린다. 상술한 명가가 계승에서 혁신적으로 발전하여 가창력이 날로 성숙해지면서 경극을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렸다.
19 17 부터 훌륭한 경극 배우들이 쏟아져 각 유파의 왕성한 발전 국면을 선보이며 성숙 단계에서 전성기로 발전했다. 이 시기의 대표 인물은 양소루, 멜란방 (귀비 술 취함), 여숙암이다. 문인들이 제창하는 고아한 문화 전통이 20 세기에 파괴되면서 경극은 전성기에 이르렀다.
1927 베이징 순천 존바오가 경극 여배우 선정을 개최하다. 독자 투표 결과: 멜란방은' 태진전설' 의 캐릭터로' 4 대 명각' 을 얻었고, 상소운은' 현대자녀' 의 캐릭터로' 4 대 명각' 을 얻었고, 정은' 홍천녀' 의 캐릭터로' 4 대 명각' 을 얻었다. 4 대 재자' 의 출현은 경극 번영의 중요한 상징이다. 그들은 각자의 예술 풍격을 창조해 멜란방의 단정하고 우아함, 상소운의 준랑하고 두터운, 여정의 깊은 완곡함, 순혜생의 매혹적인 매력 등' 사파' 를 형성하며 경극 무대에서 단 위주의 구도를 창조했다. 유국생 양월루에 이어 무술가 양소루는 경극 무술가의 공연 예술을 새로운 높이로 발전시켜' 희곡 대사',' 무술가 대사' 로 불린다. ,, 얼굴, 말과 함께 1920 년대의' 4 대 학생' 으로 불린다. 동시에 돌, 왕봉청, 관대원 등도 사업상의 걸출한 인재이다. 1930 년대 후반, 유, 엄, 고가 잇달아 무대에서 탈퇴하여 말, 담, 해샤오보, 양과 함께' 4 대 학생' 이라고 불렀다. 맹효동, 여자, 예술조예가 매우 높아서 여숙암 교사의 예술적 풍격이 꽤 있다. 1936 년 가을 베이징 고교 중학교 경극 애호가와 관중이 신문사에 편지를 써서 경극 아역을 선택하자고 제안했다. 시부 롄청 사장 장과 북평' 입언보' 사장 김은 합의에 도달했다. 신문사는 각계 투표를 받고 매일 신문에 투표 수치를 발표하고 운석사 몇 명을 초청해 신문사를 감독하라고 통지했다. 규정 투표일은 반달, 만료 통계 표수. 중국 희곡학원과 복련시의 지도자, 그리고' 타임스',' 실천보',' 베이징 석간신문',' 연극보' 도 사람을 현장에 보내 표를 조사했다. 선거 결과, 재연합시티사의 이세방은 약 1 만 장의 표를 얻어' 동릉주석' 으로 당선되었다. 보건부 챔피언 왕 김루, 준우승 예세창; 댄 자오 챔피언 마오 시 라이, 준우승 송덕주; 깨끗한 코너 챔피언 치우 시영, 준우승 조덕우; 어릿광대 챔피언 제임스 스승, 준우승 윤금진. 선거 후 호방교 복연합성사에서 축제가 열렸고, 이날 밤 선유구 화악극장에서 대관식이 열렸다. 이세방과 원세해는' 패왕별희' 를 공연했다.
경극은 탄생한 이래 많은 이름이 있다. 예: 난탄, 춘조, 황정, 경이황, 피황 (피황), 황아 (황아), 연극, 평극, 노극, 국극, 경극, 경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