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남부 설날 풍습, 속도! ! ! ! ! ! ! ! ! ! ! ! ! ! ! ! ! ! !
남부 설날 풍습, 속도! ! ! ! ! ! ! ! ! ! ! ! ! ! ! ! ! ! !
춘절의 풍습
춘절은 우리나라의 고대 명절로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명절로, 이 명절을 기념하는 방법은 수천 개가 넘게 형성되어 왔습니다. 수년간의 역사적 발전을 통해 상대적으로 고정된 관습과 습관이 확립되었으며, 그 중 많은 것이 오늘날까지 계승되고 있습니다.
1. 먼지 쓸기
"음력 12월 24일에 먼지를 털고 집을 쓸어낸다." 우리 나라에는 요순(堯順) 시대에 춘절(春節)에 먼지를 쓸어내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진"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리는 것"을 의미하며, 그 목적은 모든 액운과 액운을 쓸어버리는 것입니다. 이 풍습은 옛 것을 파괴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기도를 사람들에게 맡깁니다. 매년 봄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은 환경을 청소하고, 모든 종류의 도구를 세척하고, 침구와 커튼을 제거 및 세탁하고, Liulv 안뜰을 쓸고, 먼지와 거미줄을 제거하고, 도랑과 도랑을 준설해야 합니다. 위생을 철저히 하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곳곳에 가득합니다.
2. 봄의 대련
봄의 대련은 문쌍, 봄기둥, 대조의 대련, 대련, 복숭아부적 등으로도 불린다.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한다. 깔끔하고 이중적이며 간결하고 절묘한 말은 우리나라의 독특한 문학형식이다. 봄 축제 때마다 도시와 농촌의 모든 가정에서는 빨간색 봄 축제 대련을 선택하여 문에 붙여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 관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유행하게 되었으며, 춘절 대련의 사상적, 예술적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양장주의 춘절 대련 논문 "문턱의 세 쌍"에는 자세한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대련의 유래와 다양한 작품의 특징을 소개한다.
춘절 커플렛은 사용 장소에 따라 도어 센터, 프레임 페어, 수평 커튼, 스프링 스트립, 버킷 스퀘어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어 중앙"은 도어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부착되어 있으며 "프레임 쌍"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로 줄무늬"는 도어의 크로스바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동인"은 "도어 리프"라고도 불리며 사각형과 마름모꼴 모양으로 가구나 스크린 벽에 부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창 그릴을 붙이고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 넣습니다.
민간에서는 창문에 다양한 종이 컷인 창 그릴을 붙이는 것도 좋아합니다. 창 그릴은 축제 분위기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장식, 감상 및 실용성을 통합합니다. 종이오리기는 우리나라에서 매우 대중적인 민속예술로 수천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주로 창문에 붙여서 붙여놓기 때문에 '창꽃'이라고도 불린다. 창살창살은 특유의 요약과 과장기법으로 상서로운 상징과 좋은 염원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축제를 번영과 화려함으로 장식합니다.
춘절 대련을 붙이는 동시에 집 문, 벽, 인방에 크고 작은 '복' 문자를 붙여야 하는 가족도 있습니다. 춘절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복'은 복과 행운을 뜻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그리움과 염원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단순히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서 "행복이 찾아왔다", "축복이 찾아왔다"를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푸"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장수 별, 장수 복숭아, 용문을 뛰어 넘는 잉어, 풍년, 용과 봉황 등 다양한 패턴을 세부적으로 만듭니다.
4. 새해 사진 게시
춘절 기간 동안 새해 사진을 게시하는 것은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도 매우 일반적입니다. 수천 가구에 번영과 기쁨을 선사합니다. 설화는 우리 나라의 고대 민속 예술로서 사람들의 소박한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춘절 대련과 같은 새해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목판화의 등장으로 설날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일부 설날 그림 워크숍에서는 "복, 사치, 장수의 삼성"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졌습니다. "하늘 관리의 축복", "오곡" "풍년", "육축 번영", "봄을 맞이하고 행운을 빕니다"와 같은 고전적인 색상의 새해 그림은 사람들의 좋은 해를 축하하는 좋은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신춘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는 소주의 도화우, 천진의 양류청, 산둥성의 웨이팡입니다. 그들은 각각 고유한 특징을 지닌 신춘화의 세 가지 주요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수집된 가장 초기의 설화는 남송의 목판화 설화 《국미호호호》로 고대 네 명의 미인 왕조군, 자오페이옌, 반지, 루주. 사람들 사이에 가장 널리 퍼진 것은 "쥐 결혼"의 새해 그림입니다. 인간의 관습에 따라 쥐가 신부와 결혼하는 흥미로운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중화민국 초기 상하이 정만투오(Shanghai Zheng Mantuo)는 달력과 새해 사진을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새해 사진입니다. 이 투인원 새해 사진은 나중에 벽걸이 달력으로 발전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5. 섣달 그믐 날에 한 살을 지키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연례 행사 중 하나입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진(西晉) 주초(周湖)의 『풍도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모두가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데, 이를 '세 살 지키기'라고 합니다.
“하룻밤은 두 살이고 다섯째 경시는 이틀로 나누어진다. 섣달 그믐 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서 섣달 그믐 저녁을 먹고,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앉아 있다.” 불 주위에 둘러앉아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기를 기다리면서 밤새도록 기도하는 것은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풍습은 점차 대중화되었으며, 당나라 태종 이세민은 '한 살을 지키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데 익숙합니다.
옛날에 밤늦게까지 잔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었습니다. 늙은이가 늦게까지 자는 것은 '늙은 해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을 의미했으며, 젊은이들이 늦게까지 자는 것은 그들의 수명을 연장한다는 의미였습니다. 부모. 한 왕조 이후로 새해와 구년 사이의 전환 시간은 일반적으로 자정이었습니다.
6. 폭죽을 터뜨린다
'폭죽을 터뜨린다'는 중국 속담이 있다. 즉,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리는 일인데, 폭죽 소리를 내면서 옛 것을 버리고 새 것을 맞이한다는 의미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및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축제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축제 오락 활동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적용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으며, 주요 축제 및 즐거운 행사는 물론 결혼식, 주택 건설, 개회식 등에서 폭죽의 종류와 색상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축하하고 행운을 빌기 위해 출발해야 합니다. 현재 후난성 류양, 광동성 포산, 동야오, 장시성 이춘, 핑샹, 저장성 원저우 등은 우리 나라 불꽃놀이의 유명한 고향이다. 국가뿐만 아니라 세계로 수출됩니다.
7. 새해 인사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친척들을 방문하고, 친구들과 서로 새해 인사를 전하세요. 새해에도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신년인사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같은 씨족의 우두머리가 이끄는 사람도 있고, 여러 사람이 집집을 다니며 신년인사를 하러 동료를 초대하는 경우도 있다. 사람들이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새해 인사를 위해 집집을 방문하는 것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상류층 인사와 학자 관료들이 다양한 스티커를 사용하여 서로 축하하기 위해 '신년 축하 카드'를 개발했습니다.
춘절 기간에 신년인사를 할 때는 먼저 어르신들께 새해인사를 드려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건강을 기원하며, 어르신들이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어르신들께 나눠드리면 된다. 젊은 세대는 '해'와 '악', '동음이의' 때문에 신년의 돈이 악령을 제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젊은 세대는 행운의 돈을 받은 후 1년을 평화롭게 보낼 수 있습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용 모양으로 꿰어 만든 것이며, 이 기록은 《연경년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가장 일반적입니다. 빨간 종이에 싸서 부모가 준 아이들의 돈. 세뱃돈은 신년인사를 한 후 공개적으로 후배들에게 나눠줄 수도 있고, 새해 전날 아이가 잠들어 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 베개 밑에 넣어줄 수도 있다. 요즘에는 노인들이 젊은 세대에게 행운의 돈을 나눠주는 풍습이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8. 춘절 음식 풍습
고대 농경사회에서는 음력 12월 8일쯤부터 주부들이 새해 음식을 준비하느라 분주했습니다. 절인 고기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지방에서는 절인 고기를 절이는 풍습이 있는데, 그 중 광둥성의 절인 고기가 가장 유명합니다.
떡은 'year high'라는 동음이의어 발음과 다양한 맛으로 인해 거의 모든 가정에 꼭 필요한 제철 음식이 되었습니다. 떡의 형태에는 사각형의 노란색 떡과 흰색 떡이 있는데, 이는 금과 은을 상징하며 새해에 부자가 된다는 의미를 전달합니다.
떡볶이의 맛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찹쌀이나 황미로 만든 붉은 대추떡, 다진떡, 흰떡을 즐겨 먹습니다. 허베이 사람들은 떡에 대추, 팥, 녹두 등을 넣어 함께 쪄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시(山西) 북부와 내몽고(내몽골) 등지에서는 설날에 노란 떡을 먹는 것이 풍습이며, 일부에는 된장, 대추장 등을 넣어 떡을 찐다. 쌀과 붉은 대추. 북부 떡은 주로 단맛이 나며, 찌거나 튀겨서 먹기도 합니다. 남쪽의 떡은 달면서도 짠맛이 있는데, 쑤저우(蘇州)와 닝보(寧波)의 떡은 자포니카 쌀로 만들어 담백한 맛이 난다. 찌고 튀기는 것 외에도 썰어서 튀기거나 국에 끓여먹는 것도 가능하다. 찹쌀떡은 찹쌀가루에 설탕, 라드, 장미, 계수나무, 민트, 수장 등의 재료를 넣어 정성스럽게 만든 것으로 직접 찌거나 달걀 흰자에 찍어 튀길 수도 있습니다.
실제 구정 전날 밤은 집을 떠나 있는 사람들이 집에 오기 위해 수천 마일을 이동하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함께 앉아 만두를 만드는 밤입니다. 만두는 먼저 반죽을 섞어 만두피를 만들고, 속재료는 속재료로 채워 넣는다. 속재료는 각종 고기, 계란, 해산물, 제철 야채 등으로 다양하다. 양념으로 식초, 다진 마늘, 참기름. 튀긴 만두와 구운 만두(냄비 스티커)를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국수의 "화"는 "합"을 의미하고 만두의 "만두"와 "자오"는 동음어이고 "합"과 "자오"도 함께한다는 의미이므로 만두는 재회와 기쁨을 상징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재결합을 상징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만두는 모양이 주괴와 비슷하기 때문에 설날에 만두를 먹으면 "부와 보물을 가져오는" 상서로운 의미도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만두를 빚고, 새해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9. 설날에 관한 시
전가원일
(당나라) 맹호연
어젯밤에 싸움이 돌아왔다 북쪽으로 오늘은 동쪽으로 새해가 뜬다.
나는 이미 청년기에 힘이 세지만 여전히 월급 없이 농사를 짓는 것이 걱정이다.
아버지는 뽕나무 밭을 갈고, 양치기 소년은 괭이를 따라간다.
기후는 티안 가족이 책임지고, 시어머니는 올해는 잘 지내십시오.
'치매 장사'
(당나라) 판성다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늦은 시간에 잠을 자지 못하고 지루하고 새해를 기다리다 지쳐 아이는 긴 거리를 걸어오라고 부르고, 구름은 치매에 걸렸고 사람들에게 팔아달라고 부른다.
'새해전야'
(당나라) 라이후
걱정이 공허해졌고 하룻밤에 수천리 보고싶다 .
새벽 닭소리가 멈춰서 너무 아쉽고, 봄바람에 초췌해지겠네요.
원절
왕안시(송나라)
폭죽 소리가 연말을 알리고, 봄바람이 투수에 온기를 전한다. /p>
수천 명의 가족 매일, 매일 새로운 복숭아가 예전의 매력으로 대체됩니다.
원일 옥루춘
(송나라) 마오방
1년에 연꽃 방울이 모두 빠지고 포도주가 푸른 우물에 얼려진다.
아직 아침의 추운 날씨가 아쉽지만, 봄의 버드나무가 먼저 찾아옵니다.
미인은 장수를 촉구하고, 녹색 소매에는 편백잎과 고추꽃이 피어난다.
Zuixiang의 깊은 곳에서 우리는 서로를 거의 알지 못하고 동준과 오랜 친구 만 있습니다.
새해
(남송) 문천향
세상은 공허하고 세월은 흘러가고 있다
길 끝은 비와 바람이 가득하고, 가난한 쪽은 눈과 서리가 가득하다.
인생은 세월과 함께 끝나려 하고, 몸과 세상도 잊혀진다.
소몽을 죽일 사람은 더 이상 없고 밤은 아직 젊다.
새해 인사
(명나라) 문정명
만남을 청하지 않고 방문을 했더니 유명한 서류가 가득 들어와 집.
나 역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종이 몇 장을 던진다. 세상은 너무 단순하지만 너무 공허하지는 않다.
이미 통일되어 새로 세워졌다
(명나라) 예용
천지의 바람과 서리가 지나가고 천지의 기상이
새해가 달력에 추가되고, 봄은 오래된 산과 강에 가득 차 있습니다.
매화와 버드나무도 아름답고, 소나무도 늙었고, 투수는 흰 구름둥지에서 술에 취해 웃는다.
귀지가 설날에 모였다
(청나라) 황경인
수천 가족의 웃음이 늦어지고 걱정이 숨겨져 있다 겉으로는
조용히 이시교는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고, 별 하나는 오랫동안 달과 같았다.
풍성에서 보낸 신년 메시지
(청나라) 주의 깊게 확인
신라의 시험을 이기기 위해 능숙하게 깃발을 자르고, 색과 금을 칠하여 나방을 만듭니다.
그때부터 한달간 가위를 쓸 시간도 없고 내실에도 바느질이 많아요.
가우 설날
(청나라) 공상인
샤오슈의 백발이 풍성하지 않았고, 늦게까지 깨어 난로 주변에서 자고 있었다 .
촛불을 잘라 심야 술을 말리고, 돈을 모두 써서 봄돈을 사세요.
폭죽이 타오르는 소리를 들으니 동심이 돋보이고, 복숭아의 매력이 달라지는 모습을 보면 흐뭇해진다.
북과 나팔이 매화꽃을 더해 5경에 기쁨으로 새해를 축하합니다.
설날, 유야자의 마음은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동비우
*** 웃음으로 새해를 축하하고, 홍옌의 여인들은 매화를 주고
두수주를 서로 건배하고 펼쳐서 승리의 차를 맛보세요.
충성만이 나라를 섬길 수 있고 고향이라고 부를 수 있는 낙원은 없습니다
수도의 노래와 춤으로 축제를 환영하며 연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봅니다. 멀리서.
춘절 꽃시장 구경
린보곡
꽃시장을 보기 위해 대로변에서 만났지만 아케이드에 기댄 채 갤러리;
화분들이 줄지어 있고, 풀과 숲이 향기롭습니다.
밤새도록 불이 켜져 있고, 사람들이 노래를 부르고, 노래가 황홀해집니다.
풍경이 아름답고, 색깔이 빨간색과 보라색인 해입니다. , 봄을 예고합니다.
각지의 다른 민족의 춘절 풍습
1. 티베트인
각 민족은 고유한 문화와 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민족은 오랜 역사 속에서도 나름의 생활 습관과 삶의 금기를 형성해 왔습니다.
1. 오랜 이별 끝에 재회한 두 친구는 서로 인사를 하거나 이야기를 나눌 때 서로의 어깨에 손을 얹을 수 없다.
2. 남의 옷을 밟거나 밟아서는 안 되며, 자신의 옷을 남의 옷 위에 겹쳐서도 안 되며, 남을 밟아서도 안 됩니다.
3. 여성들은 옷, 특히 바지와 속옷을 모두가 지나다니는 곳에 말려서는 안 됩니다.
4. 방에서는 휘파람을 불거나 큰 소리로 울지 마세요.
5. 가족이 집을 비우고 손님이 방금 떠났습니다. 정오, 일몰 후, 티베트 새해 첫날에는 바닥을 청소하거나 쓰레기를 버리지 마십시오.
6. 외부인은 친족 앞에서 고인의 이름을 거론할 수 없다.
7. 양모 꼬기, 스웨터 뜨기, 카펫 뜨기 등 올해 끝내야 할 일을 내년에 미루면 안 된다.
8. 해질녘에 다른 사람의 집에 들어가지 마세요. 특히 임산부, 갓 출산한 산모, 중병이 있는 사람이 있고 낯선 사람이 들어갈 수 없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9. 정오 이후에는 집에 있는 어떤 물건도 꺼내지 마세요.
10. 한 번도 가본 적 없는 산이나 절벽, 협곡에 낯선 사람이 오면 소리를 지르면 안 됩니다.
11. 식기, 냄비, 그릇, 프라이팬 등을 밟거나 밟지 마십시오.
12. 집에 있는 두 사람이 동시에 나가서 반대 방향으로 걷는 경우 동시에 집을 나갈 수 없습니다.
13. 여성들은 밤에 머리를 빗거나 감을 수 없으며, 머리를 내린 채 외출할 수도 없습니다.
14. 빗자루나 쓰레받기를 사용할 때는 손으로 직접 지나갈 수 없습니다. 먼저 땅에 놓고 다른 사람이 땅에서 집어 올려야 합니다.
15. 친척이나 친구가 집에 올 때나 방문할 때마다 손님이 떠날 때 비울 수 없는 것을 치워야 합니다. 그것들을 모두 남겨두고 일부를 넣거나 자신의 것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16. 칩이나 균열이 있는 그릇은 손님에게 먹거나 차를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이족
이족의 해이기도 한 이족의 횃불축제. 이족의 눈에 불은 빛, 정의, 번영, 그리고 모든 악을 파괴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을 상징합니다. 횃불축제는 이족의 기쁨과 사랑, 행복의 축제이다. 3. 홍콩의 설날 풍습
음력설은 우리나라의 성대한 전통 명절인데, 중국인들은 다 모르는 것 같아요. 하지만 홍콩의 설날은 전통적인 풍습이나 분위기와는 전혀 다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홍콩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춘절 기간 동안 집에 춘절 대련과 신년 사진을 게시하는 대신 "장사가 번창하고 있습니다", "장사가 번창하고 있습니다", 희춘의 일부 상점이나 집에서는 "안전하게 출입하세요"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춘을 게시하는 원래 의도는 춘절 대련과 신년 사진을 게시하는 것과 동일하며, 이는 길조를 의미하며 내년에 모든 일이 잘되고 안전하기를 바랍니다.
이 밖에도 신계 일부 마을과 성벽마을에서는 사자춤, 용등춤 등이 등장할 예정이며, 대규모 사자춤과 용등춤 공연도 보기 힘들다. 새해 동안 도시 지역의 거리. 폭죽과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홍콩에서 엄격히 금지되어 있지만 1982년부터 매년 음력설 둘째 날 빅토리아 항구에서 성대한 불꽃놀이가 열리고 있습니다. 지난 10년간의 봄 축제 프로그램.
홍콩은 '음식 천국'으로 알려져 있으며 춘절 기간 동안 식사와 관련된 많은 관습이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가족은 춘절 기간 동안 일반적으로 집에서 가족과 함께 '동창회 만찬'을 하게 됩니다. 새해 전야에 온 가족이 위 아래로, 안팎으로 함께 모여 저녁 식사를 즐깁니다. 저녁 식사 후 주요 명소로는 첫 번째 선택은 꽃 시장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설날에는 홍콩과 구룡의 여러 곳에서 섣달 그믐 시장이 열리며 그중 빅토리아 공원의 꽃 시장이 가장 큽니다. 그리고 가장 바쁘다. 홍콩 시민들은 저녁 식사 후 가족과 함께 꽃시장을 방문하는 데 익숙합니다. 새해 전날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어깨를 나란히 하고 함께 축제를 축하합니다.
홍콩에서 설날을 맞이할 때 가장 행복한 점은 아이들이 '루시'를 모으는 일이다. 춘절 기간 신년인사를 하면 여기저기서 '루시'를 구걸하는 웃음소리가 들린다. "리시"는 원래 "좋은 일"을 의미하며 행운과 행운을 의미하며 춘절 기간 동안 친척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데 없어서는 안 될 풍습이 되었습니다.
4. 마카오의 연례 풍습
마카오의 연례 풍습은 독특합니다. "Xie Zao"는 마카오에 보존된 가장 전통적인 중국 풍습 중 하나입니다. 마카오 사람들은 음력 12월 23일을 '주방신께 감사드립니다'라고 부릅니다. 중국 전통에 따르면 마카오 사람들은 부엌신을 대접할 때에도 부엌신의 입에 설탕을 붙여서 옥황상제를 욕하는 것을 막았다고 합니다. 마카오 꽃거리에 있는 한 마카오 가족의 부엌 난로에서 산타클로스의 초상화를 봤습니다. 이상한 점은 산타클로스의 초상화 옆에 "하나님은 좋은 것을 말씀하시고 좋은 것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신다"는 구절이 있다는 것입니다. 운."
마카오 사람들은 음력 12월 28일을 새해로 맞이합니다. 연말에 "동창회 만찬"으로 행운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마카오의 새해 분위기는 음력 12월 28일부터 느낄 수 있습니다.
5. 대만 춘절의 흥미로운 풍습
춘절은 중화민족의 오랜 역사를 지닌 가장 엄숙한 전통 민속 축제입니다. 복건성과 강을 사이에 두고 있는 대만에서는 역사, 문화, 풍속, 생활풍속, 혈연관계 등이 모두 본토와 일치하며 특히 복건성 남부지방의 풍습이 일치합니다. 섬에 사는 사람들은 본토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일치합니다.
보도 주민의 조상(주로 호키엔과 객가)이 대만으로 발전을 했기 때문에 오랜 세월 동안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기 때문에 그곳의 춘절 풍습은 점차 독특한 모습을 형성해 왔습니다. 패턴과 색상.
6. 흥미로운 장쑤성 봄 축제 풍습
춘절 대련 외에도 새해 그림 걸기, 밤늦게까지 머물기, 사자춤, 새해 인사 등의 풍습이 있습니다. 전국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장쑤성 사람들도 독자들의 이익을 위해 몇 가지 독특한 풍습을 편찬했습니다.
쑤저우 사람들은 섣달 그믐 날 식사에 익힌 마름을 넣고 먹을 때 파내는 것을 '괴물 캐기'라고하며, 친척과 친구들이 오갈 때 녹색 올리브 두 개를 넣습니다. 차를 끓일 때 '잉곳차 마시기'라고 합니다.", 행복하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설날 아침, 우진 사람들은 중앙 홀에 조상의 영정을 걸고 차와 과일, 떡을 대접하고 온 가족이 함께 새해 인사를 했습니다. 차례로 "신의 그림자 숭배"라고합니다. 그들은 "부"와 "행운"을 쓸어 버릴 까봐 집 밖으로 쓸지 못하게했습니다. 안에.
장닝(Jiangning) 사람들은 춘절 기간 동안 '신성한 북을 치는' 풍습이 있는데, 셋째 날에는 징과 북 연주자들이 힘차게 북을 쳐서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음력 7일에는 '야북'을 치고, 음력 7일에는 '7개의 북을 치고', 10일에는 3시부터 '신성한 북을 친다'. 15시까지는 '셔츠를 입지 않은 드럼 연주'가 연주되어 분위기가 활기찹니다.
난퉁 사람들은 집 문이나 현관 앞에 참깨 줄기, 호랑가시나무, 편백나무 가지를 심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일년 내내 생명이 꽃을 피우고 푸르른다는 의미입니다.
화이인족도 음력설 여섯째 날에는 '자녀의 머리를 굽는' 풍습이 있다. 밤에는 아이들을 들판으로 데려가 질병과 악귀를 쫓기 위해 횃불을 켜는 동안 "머리를 구워서 뇌를 깨우고 발을 구워서 걸음을 곧게 하고 배를 구워서 예방하라"고 노래합니다. 설사 온몸을 구워라." 다시는 질병이 보이지 않을 것이다."
우시 어부들은 배를 타고 서산으로 가서 유왕사를 참배하고 물의 신의 축복을 기원하는 습관이 있다. "상?"이라고 불리는 아오이 부처님을 숭배하는 것입니다. Yuwang Temple이 철거된 후 이 관습은 점차 무관심해졌습니다.
춘절 기간 동안 장쑤성의 옛 풍습에는 여전히 많은 금기 사항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해 첫날에는 다툼을 피하기 위해 가위를 사용하지 않고, 죽음을 피하기 위해 칼을 사용하지 않고, 음식을 먹지 않기 위해 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외출할 때 누군가를 만날까 두려워 죽. 모든 재산을 쓸어버릴까 봐 바닥을 쓸지 않음.
과학지식이 대중화되면서 많은 비과학적인 관습이 점차 잊혀지고 있지만 건강하고 유익한 오락과 여가활동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7. 구이린 봄 축제 풍습 '작은 설날'부터 새해 전날까지
봄 축제는 12월 24일 0시 종소리와 함께 계림의 도시와 농촌 지역에 들어갑니다. 음력의. 이날은 계림 사람들의 '작은 새해 전날'이자 '작은 새해 전날'이기도 합니다. 이 날, 사람들은 봄 축제의 도래를 축하하기 위해 개와 오리를 죽입니다. 이날 폭죽 소리는 난로 군주 "신이 좋은 말을 하셨다"를 고우에게 보내려는 사람들의 소망으로 삐걱 거렸다. 사람들은 부엌신이 집안의 우두머리이고 집안의 모든 선악과 불행을 책임진다고 믿으며, 매년 말에 부엌신이 하늘로 보내져 옥에게 보고한다. 황제는 온 가족에게 축복을 가져다주고 재난을 피하게 해줍니다.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의식은 대부분 집안의 장로들이 행하며, 난로 위에 사탕을 올려놓고 부엌신에게 “하늘에서 좋은 말을 하시고 땅에 복이 있기를” 기원하는 의식입니다. " 부엌신을 숭배하기 위해 사탕을 사용하는 목적은 설탕이 부엌신의 입에 "붙어" 그의 달콤한 입이 좋은 말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섣달 그믐날 밤이 되면, 난로의 군주를 땅에 오신 것을 환영하기 위해 폭죽이 터집니다. 이는 구이린의 고대 풍습으로, 이제 폭죽을 터뜨리는 것조차 고대 풍습에서 남겨진 의식일 뿐입니다.
중국 소수민족의 춘절 풍습
중국은 한족 외에 55개 소수민족이 살고 있는 다민족 국가이다. 비록 언어와 문자, 생활 방식과 풍습이 다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봄 축제를 자국의 주요 축제로 기념합니다.
8. 다우르족: 해마다 번영한다
북방의 다우르족은 설날에 명절 의상을 입고 각 지역을 방문하는 풍습이 있다. 서로 축하하는 집. 집집마다 찐빵이 있는데, 새해 인사가 들어오자마자 주인이 찐빵을 대접한다. 케이크는 중국어로 '高'와 동음이의어이며, 서로 케이크로 대접한다는 것은 새해에 서로의 생활 수준이 더욱 향상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다우르족은 반달 동안 노래, 춤, 스포츠 활동도 진행합니다.
9. 몽골 사람들: 끝없이 이어지는 술과 고기
설날을 앞두고 집집마다 숫양과 각종 각종 음식을 준비하는 북부 몽골 사람들의 모습은 사뭇 다르다. 그 해에 생산된 식품과 와인 몇 병. 섣달 그믐 날이면 사람들은 아름다운 몽골의 예복을 입고 온 가족이 유르트 중앙 바닥에 앉아 새해를 맞이합니다. 술과 식사는 자정부터 시작됩니다. 원칙적으로는 술과 고기가 많이 남을수록 새해에는 음식과 술이 끝이 없을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먹고 마시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설날 첫날 아침, 다양한 의상을 입은 남녀들이 말을 타고 떼를 지어 '뜨거운'(마을)로 달려가 유르트를 하나씩 끈다. 꾸러미를 만들 때에는 먼저 어른들에게 머리를 숙이고 축복을 내려야 하며, 그 다음 집사람의 사위가 꾸러미를 만들러 오는 손님들에게 건배를 하고, 사람들은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10. 좡족: 영웅들을 환영합니다
중국 남부에 거주하는 좡족은 춘절을 '설날'이라고 부릅니다. 이날 사람들은 외출할 때 누구를 만나든 서로 축하하며 이것이 한 해의 길한 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장족 중에는 노년기에 시간을 보내는 풍습도 있는데, 이를 장족에서는 '리지에를 먹는 것'이라고 부른다. 이달 30일은 '리를 먹는 날'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100여 년 전 장족 농민군이 외세 침략자들과 싸워 승리를 거두고 돌아온 때가 있었습니다. 그들을 환영하기 위해 장족 사람들은 이번 달 30일에 그들을 위한 춘절을 기념했습니다.
11. 부의 국적: 첫 번째 물을 잡는 소녀
중국 남서부 국경에 사는 부의족은 매년 섣달 그믐날 밤을 새운다. 새벽이 되자 소녀들은 물을 길러 밖으로 달려 나갔습니다. 가장 먼저 물을 가져온 사람이 가장 열심히 일하는 소녀였을 것입니다. 그곳의 징포 사람들은 봄 축제 전에 표적 사격 활동을 좋아하며 소녀들은 이 활동의 조직자이자 심판자입니다. 그들은 수놓은 지갑을 실로 대나무 장대에 걸고 나무 꼭대기에서 좌우로 흔들고 청년들에게 총을 쏘라고 했습니다. 소녀들은 지갑을 먼저 쏘는 사람에게 상으로 와인을 줄 것입니다. 지갑에는 일반적으로 행복의 상징으로 동전, 곡물 몇 톨, 장식용 구슬 몇 개가 들어 있습니다.
12. 하니족 : 그네타기
춘절을 며칠 앞둔 하니족이 사는 마을은 활기가 넘치고, 아낙네들은 떡을 치기 바쁘다. 바바는 찹쌀로 만든 케이크이다. 청년들은 산에 올라가서 대나무를 자르고 그네를 준비하느라 분주했다. 그네의 높이는 10m가 넘는데, 하니족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그네타기를 좋아한다. 축제 기간에는 모두가 좋아하는 옷을 입고 그네를 타며 곳곳에서 활기차고 화목한 축제 현장을 연출한다.
13. 다이 국적: 왕겨 가방 던지기
다이 청년 남녀는 설날에 왕겨 가방을 서로 던지기 좋아합니다. 누가 정확하게 던질 수 있는지 살펴보세요. 연극이 특정 지점에 도달하면 소녀들은 조용히 청년에게서 허리 칼, 터번 또는 묶인 말을 훔쳐 집으로 달려갑니다. 청년이 관심이 있으면 그를 따라갈 것입니다. 그 부모는 딸이 터번을 쓰고 말을 타고 돌아오는 것을 보고 그 딸을 위하여 잔치를 베풀었다.
또한 매년 4월 13일은 다이족의 가장 엄숙한 축제인 '물 뿌리기 축제'로, 물을 튀기는 것을 퇴마와 행운의 상징으로 여긴다. 행운과 행운의 상징으로 여기십시오. 어느 날은 가장 아름답고 상서로운 날로 간주됩니다.
14. 고산족: “난로 주위에 배선하기”
중국 대만 지역에 거주하는 고산족은 춘절을 기념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섣달 그믐 날에는 노소를 막론하고 가족이 냄비가 놓인 원탁 주위에 모여 저녁 식사를 하는데, 이를 '난로 돌기'라고 합니다. 평소 술을 마시지 않는 여성이라면 행운을 상징하는 의미로 와인을 한 모금 마셔야 합니다.
난로 돌기 때 먹는 야채는 칼로 썰 필요 없이 뿌리까지 붙어서 씻어서 삶아 먹는데, 이는 부모의 장수를 기원하는 뜻이다. 가족 중 누군가가 외출할 경우 자리를 비워두고 그 자리에 그 사람의 옷을 놓아두어 가족의 그리움을 표현해야 합니다.
15. 만주족: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깃발을 걸다
만주족은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흰색의 네 가지 깃발로 나뉩니다. 춘절 기간에는 붉은 깃발을 가진 사람은 붉은 깃발을 문에 걸고, 노란 깃발을 가진 사람은 노란 깃발을 문에 걸고, 푸른 깃발을 가진 사람은 푸른 깃발을 문에 붙이고, 흰 깃발을 가진 사람은 흰 깃발을 문에 걸었습니다. 이 매달린 깃발은 아름다운 문양과 밝은 색상으로 되어 있어 상서로운 한 해의 시작을 상징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 소년들은 단체로 폭죽을 터뜨리거나 직접 만든 다양한 나무 썰매를 타고 언덕과 얼음 위를 질주합니다. 소녀들과 어린 며느리들은 새로 만든 화려한 옷을 입고, 소그룹으로 모여 갈라하(돼지 또는 소무릎관절) 놀이를 함께 한다. 설날의 첫날부터 닷새까지의 저녁에는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양코 춤을 조직합니다. 강력한 라인업을 갖춘 양코 팀은 마을뿐만 아니라 다른 마을에서도 공연합니다. 구경하는 사람들은 피곤함도 추위도 잊은 채 기쁨에 넘쳐 앞뒤로 몸을 기울이곤 합니다. 양코팀을 집집마다 따라다니며 새벽이 될 때까지 돌아오지 않는 열성적인 관중들도 있었다.
16. 바이족: '방고성'
윈난성 바이 동포들이 새해를 맞이할 때 '방고성'이라는 축하 행사가 있습니다. 소위 "고성"은 큰 대나무 전체를 사용하고 대나무 마디에 화약을 넣은 다음 불을 붙인 후 큰 대나무 전체가 수백 피트 하늘로 무너져 진정한 "고성"이 되는 것입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먀오족, 장족과 같은 바이 동포들이 봄 축제부터 등불 축제까지 '수국 던지기' 활동에 참여합니다. 수국을 잡지 못한 사람은 상대방에게 기념품을 주게 되고, 공을 여러 번 놓치고 기념품을 되찾지 못하는 사람은 상대방의 사랑을 받아들인다는 표현을 하게 됩니다.
17. 동 국적: 여성절
귀주(貴州)와 후난(湖南)성 동포들은 춘절 기간에 '동년'(일명 여성절)이라는 대중적 활동을 벌인다. 이런 종류의 활동은 한족의 '집단 예배'와 비슷하지만 더 즐겁고 열정적이다. 이런 종류의 활동은 대개 두 마을 지도자의 합의에 의해 조직됩니다. 두 팀은 공식적으로 광장에서 루성 노래와 춤 대회를 열었습니다. 이때 두 마을의 관객들은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즐거워했다.
18. 이족: 따끔거리는 호랑이
윈난성 솽바이 현 마이디충의 이족은 춘절을 맞아 '티거 축제'라는 특별한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월대보름날, 전국의 마을 어른들이 마을 뒤편의 지사 터에 모여 개를 죽이고 '미시'('미'는 흙을 뜻하고, '시'는 주인 미를 뜻함)를 바친다. 시는 땅주인의 신을 뜻함), 마을의 '비모'는 땅주인에게 제사를 지내며 호랑이 신을 초대합니다. 여덟 명의 마을 사람들이 호랑이 복장을 하고 우아하게 춤을 추었습니다. '호랑이'들은 높은 귀와 굵은 꼬리, 온 몸에 호랑이 줄무늬가 있었고, 이마에는 '王'이라는 글자가 그려져 있었으며, 목에는 커다란 구리 방울이 걸려 있었습니다. 웅장해 보였습니다. 비모가 범신을 부르기 위한 제사를 마친 후, 범왕은 호랑이들을 모두 마을로 인도했습니다. 호랑이 호랑이 축제 기간 동안 마을 전체는 남자, 여자, 어린이를 불문하고 호랑이를 환영하고, 호랑이를 배웅하고, 호랑이가 뛰어오르는 것을 지켜보고, 악귀를 쫓아내는 즐거운 분위기에 푹 빠져 있습니다. 전통호랑이축제와 존경호신에게 제사를 드리며 조상의 명복을 빌고 나면 모든 마을 사람들이 풍작을 누리고 인구가 번성하며 해가 갈수록 더욱 행복해진다.
19. 산이족: 찹쌀떡을 먹는다
새해를 산이어로는 '시로시대'라고 한다. 섣달 그믐 날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신년 만찬을 먹는 것은 매우 엄숙한 일입니다. 오후에는 집집마다 초록색 나뭇가지를 심고, 그 나뭇가지에는 밀짚모자를 걸어준다. 이것은 자동 알림입니다. 접근하지 마세요! 대화 금지! 집에 있는 사람들도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Sani 언어에는 흥미로운 현상이 있습니다. "Tangyuan"과 "Celebrate the New Year"는 "Korsima"라고 불리는 동일한 단어입니다. 찹쌀밥은 설날 필수품이니까요. 정월 초부터 반달 안에 사람들은 기쁨에 빠진다. 설날 첫날 밤 모닥불 파티가 열리며, 민요 이중창과 삼현호 독주가 어우러져 단순하고 서정적입니다. 세 개의 현으로 이루어진 커다란 악기는 시끄럽고 신나는 소리를 냈고, 사람들은 음악에 맞춰 노래하고 춤을 추었습니다.
음력 2일에는 산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4일에는 화성을 보내 재앙을 몰아내고 사람들의 힘을 과시한다.
매년 춘절 둘째날 오후 농부들은 소를 데리고 마을 중앙을 여러 바퀴 돌며 이마에 꽃이 그려진 붉은 천을 두르고 보여줍니다. 일년 내내 기여한 것에 대해 존경을 표합니다. 또한 가까운 동료에게 조의를 표하기 위해 쌀과 기름진 돼지고기를 먹이기도 합니다.
사니족은 섣달 그믐날부터 음력 5월 5일까지 조상 숭배 활동을 펼친다. 조상에 대한 존경과 기억에서 민족의 결속력과 전통도덕의 아름다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