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게 무슨 영화인지 아는 사람 있나요?

이게 무슨 영화인지 아는 사람 있나요?

중국어 이름: Nanook of the North

영어 이름: Nanook of the North

자원 유형: DVDRip

출시 시간: 1922

영화 감독: 로버트 J. 플래허티

지역: 미국

소개:

영화 중국명: 나누크 오브 더 노스

영화 영문명: Nanook of the North

길이: 79분

국가/지역: United States

색상: Black and White

Mixing: Silent

수준: 독일:6 / 포르투갈:17(감독판) / 캐나다:G(매니토바/노바스코샤/퀘벡) / 캐나다:PG(온타리오) ) / UK:U(재출시)(1947)

출시일: 1922년 6월 11일, 미국

슬로건: 1. 현실 속의 삶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 북극.

2. 그레이트 화이트 스노우(Great White Snows)에 대한 가장 사실적이고 인간적인 이야기.

3. 지금까지 본 어떤 사진보다 더 드라마틱하고, 더 큰 스릴과, 더 강력한 액션이 담긴 사진입니다.

IMDb:0013427

감독: 로버트 J. 플래허티

각본가: 로버트 J. 플래허티 로버트 J. 플래허티

출연: Nanook ..... 자신

Nyla

Cunayou ..... 자신(Nanook의 아내)

Allee ..... 자신(Nanook의 아들)

알레구 ..... 자신(나누크의 아들)

베리 크로거

줄거리 요약:

플래허티의 선구적인 작품, 다큐멘터리의 아버지. 플래허티는 16개월 동안 북극을 여행하며 해리슨 포트 출신의 에스키모인 나누크와 함께 살았습니다. 작살로 북극곰을 사냥하고 물개를 날로 먹는 등 원시적인 생활 장면을 카메라를 완벽하게 재현했습니다. 이 영화가 '연출된 쇼트'인지 아닌지에 대한 논란이 있어왔지만, 이 영화가 여전히 다큐멘터리 역사상 이정표가 될 것이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세계 다큐멘터리의 영광이기도 하다.

다큐멘터리의 아버지 플로허티

1920년대에는 북극이나 남극, 심지어 아프리카 원주민을 다룬 모험영화가 큰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플래허티는 처음으로 방황하는 렌즈를 맞춤식 사냥에서 에스키모 가족에 대한 장기 추적으로 바꾸어 그들의 존엄성과 지혜를 보여주고, 등장인물의 감정과 운명에 주의를 기울이고, 그들의 문화적 전통을 존중했습니다. Flaherty가 개척한 촬영 모드는 오늘날에도 다큐멘터리 작가들로부터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나누크 가족 사진 촬영

1884년 2월 16일, 로버트 플래허티는 미국 미시간 주 아이언 마운틴 기슭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탐험가였습니다. Flaherty는 이렇게 회상했습니다. "10대가 되었을 때 저는 항상 아버지와 함께 탐험하는 것을 고대했습니다. 우리는 여름에는 보트를 젓고 겨울에는 눈신을 신으며 한 번에 몇 달 동안 여행을 떠나곤 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금을 채굴하기 위해 캐나다 레이니 레이크 지역으로 갔습니다. 그는 이곳의 자연적인 원시 상태를 좋아했습니다. 나중에 그의 부모는 그를 미시간 미네랄 칼리지(Mineral College of Michigan)에 보냈으나 그는 졸업하지 못했습니다. 학교 측은 플래허티가 전문 광부가 될 자격이 없다고 믿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대학 시절에는 평생 동안 함께 할 취미인 바이올린 연주를 배웠으며 미래의 아내인 프란시스 하빈다(Frances Habinda)도 만났습니다.

나중에 Flaherty는 탐사를 위해 북극으로 세 번이나 떠났습니다. 여행이 끝날 무렵 Flaherty는 철광석을 찾았지만 채굴 가치는 미미했습니다. 그가 받은 유일한 보상은 캐나다 정부가 그의 이름을 따서 섬에 이름을 붙인 것뿐이었습니다. 그는 탐사 중에 촬영한 영상을 모험 영화로 편집하고 싶었습니다. 그가 끝내려던 순간 테이블에서 담배꽁초가 떨어져 필름에 불이 붙었고 플래허티는 불에 탔습니다. 유일한 좋은 점은 그가 살아 남았다는 것입니다. 필름은 불탔고 그는 다시 북쪽으로 가기 위해 봄까지 기다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때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했고, 프랑스 모피 상인인 레비용 형제의 후원으로 1920년까지 촬영 계획은 실행되지 않았다. 올해 그의 나이는 36세이다.

포트 허드슨의 한 오두막은 플래허티의 거주지이다. 그는 뛰어난 사냥꾼인 나누크 가문을 주요 대상으로 삼았다. 첫 번째 장면은 바다코끼리 사냥이었습니다. 촬영 전 플래허티는 나누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바다코끼리를 사냥할 때 촬영 계획에 방해가 되는 것이 있으면 사냥을 포기해야 합니다. 나는 고기보다는 코끼리의 장면을 포착해야 합니다.

실제로 당시 에스키모인들은 바다코끼리를 잡을 때 더 이상 작살을 사용하지 않고 소총을 사용했습니다. 나누크는 좀 더 원시적인 장면을 포착하기 위해 아버지처럼 해마를 사냥했습니다. 플래허티는 이후 영화에서도 이 촬영 방식을 반복해 사람들이 아버지나 할아버지처럼 자신의 삶을 연기할 수 있도록 했다. 사업의 침입과 사람들 사이의 갈등은 모두 그에 의해 카메라 렌즈에서 차단됐다. 영화 역사가들은 Flaherty를 낭만주의자라고 부릅니다.

드라마를 다큐멘터리에 도입하다

첫 번째 영화를 촬영한 후 플래허티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는 전개였고, 그의 적수는 추운 날씨였다. 물에 섞인 개털과 에스키모 옷의 사슴털을 걸러내는 방법도 문제다.

에스키모의 집은 얼음으로 만들어져 이글루라고 불린다. 이글루는 일반적으로 폭이 약 12피트이지만 Flaherty에는 25피트가 필요했습니다. 나누크는 이렇게 큰 이글루를 만든 적이 없었습니다. 그는 며칠 동안 실험을 했지만, 무너질 때마다 동료들은 큰 소리로 웃었습니다.

이글루가 어두워서 나누크는 얼음을 창문으로 활용하고 태양의 반사광을 빌려 일상생활에서 살아가는 에스키모들의 창작물이다. 나누크가 아들에게 활쏘기를 가르치는 모습은 단순하면서도 감동적이다. 조상의 전통이 노동을 하는 동안 이어지는데, 그 단순한 동작에서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애정이 전달된다.

촬영 중 이글루가 강제로 반으로 잘려진 관계로 조명이 없어 야외에서만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얼음과 눈. 결과는 현실이어야 하며, 현실을 위해 주저하지 않고 행동한다는 것이 플래허티의 신념이다. 그는 다큐멘터리에 서스펜스와 드라마를 도입했다.

플레허티는 16개월 동안 북극에서 살았고, 영화는 다 써버렸고, 나누크는 길을 잃은 기분으로 집으로 떠나기를 꺼린다. 플래허티는 옆 강바닥에 있는 자갈을 가리키며 "당신의 영화를 보는 자갈 같은 사람들이 셀 수 없이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몇 년 후 플래허티는 일부 잡지에 모험 여행에 관한 일련의 기사를 썼고 그의 아내는 1924년의 도움으로 『북방의 나누크(Nanook of the North)』라는 책이 출판되었다. 플래허티는 책에서 북극에 사는 에스키모인들의 일상 생활과 촬영 과정에서 겪은 여러 가지 흥미로운 일화를 기록했다. 영화 촬영 후 첫 관객은 현지 에스키모인들이었다. Flaherty는 책에서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그들(에스키모인)은 마치 스크린을 보는 것처럼 프로젝터의 광원을 계속해서 뒤돌아보았습니다. 나는 프로젝션이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갑자기 한 남자가 소리쳤습니다. '잡아라, 살아라.' 그들은 바다코끼리가 정말로 도망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에스키모들은 영화 속 자신과 동료들을 보고 서로 속삭이기 시작했습니다. 갑자기 그 사람들 얼굴에 신비한 미소가 떠오른 것 같았다. 내가 하는 모든 일을 다 이해했다."

플래허티는 먼저 파라마운트에 필름을 건넸다. 샘플을 본 매니저가 다가와 그의 어깨를 다정하게 두드리며 말했다. 관객들은 마지못해 이 영화를 보러 갔습니다. "북에서 고생을 다 하다가 이렇게 된 게 안타깝다. 우여곡절 끝에 결국 프랑스 회사인 EMI가 동의했다. 그것을 배포하기 위해.

'북쪽의 나누크'는 1922년 6월 11일 뉴욕 캐피탈 극장에서 초연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즉시 히트를 쳤고 많은 관객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한 비평가는 '북쪽의 나누크'를 고대의 작품에 비유했습니다. 그리스 비극. '북쪽의 나누크'는 플래허티의 세 번의 북극 탐험의 정점을 찍은 작품으로, 사회를 이미지로 기록하는 인류학적 다큐멘터리 장르를 개척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는 다큐멘터리 영화의 촬영 모드를 제공했다. <북녘의 나누크>는 세계 다큐멘터리 영화사의 영광스러운 출발점이다.

영감을 듣고 과거를 재현

파라마운트는 "북부의 나누크"를 잃었고 이제 그것을 만회하고 싶어서 플래허티에 사람을 보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어디를 가든지 예산을 책정하고 Nanook을 하나 더 가져와주세요. Flaherty는 북쪽에서 수년을 보낸 후 이제 반대 방향으로 가야 할 때라고 믿었습니다. 1923년에 플래허티는 아내와 딸, 그리고 빨간 머리의 아일랜드 가정부를 데리고 100가구밖에 안 되는 태평양의 작은 섬에 있는 폴리네시아 마을로 갔습니다. 선교사들과 사업가들의 노력으로 섬 주민들은 양복을 입기 시작했다. Flaherty는 마을 촌장들에게 다가가 민족 의상을 입도록 요청했습니다. 절정을 만들기 위해 소년은 특별히 수십 년 전에 사라진 통과 의례인 문신(현지에서는 문신으로 알려져 있음)을 받았습니다. 행사 전 댄스 축하 행사와 메이크업 활동도 지역 주민들의 고대 관습에 따라 Flaherty가 수행했습니다.

플래허티는 '모아나'라는 영화를 촬영하면서 피사체를 따라가기 위해 패닝 카메라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뿐만 아니라 그의 영화에는 망원렌즈와 클로즈업이 동시에 사용되기도 한다. 문신 장면에서 플래허티는 바늘이 소년의 몸을 관통하는 순간 클로즈업 샷으로 그의 고통스러운 표정을 기록했고, 카메라를 옆에 있는 엄마를 향해 패닝해 엄마와 아들 사이의 애정을 한 장의 사진에 담아냈다. 그림은 최고의 진실과 선함을 보여줍니다.

플래허티 영화제작의 특징 중 하나는 그가 느낀 모든 것을 한 순간도 놓치지 않고 기록한다는 점이다. <모아나> 촬영 당시 그의 소재는 14만 피트에 이르렀다.

그러나 그는 상관하지 않습니다. 그의 영감이 존재하는 한 그의 기계는 결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Flaherty는 완성된 영상을 때때로 마을 사람들에게 보여주곤 했습니다. 코코넛 나무에 칸막이를 묶어 작품 샘플을 보여주니 섬 주민들은 곧바로 감상을 털어놨다. 특히 섬의 고대 의례와 생활습관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는 어르신들은 플래허티의 과거를 재현하는 데 도움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영화에 오류가 있는지 확인하러 오기도 했다.

'모아나'는 '남해 괴물의 사랑 생활' 같은 화려한 광고 슬로건을 내세워도 파라마운트에 돈을 한 푼도 주지 못했다. Grierson은 The Sun에서 "모든 사진이 너무 아름답기 때문에 어떤 사진이 아름답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서 그는 처음으로 다큐멘터리를 지칭하기 위해 다큐멘터리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그때부터 다큐멘터리는 오늘날까지 독자적인 사업이 되었다.

그리어슨은 영국 산업화 과정을 반영하는 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플래허티를 초대했습니다. 촬영 전 영국 정부의 고위 인사가 대본을 보고 싶어 했지만 플래허티는 대본을 쓴 적이 없어 호텔로 돌아가 며칠 동안 은둔자처럼 지내야 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그리어슨에게 종이 12장을 주고 첫 페이지에 '장인에 관한 영화, 로버트 플래허티 감독'이라고 썼습니다. 두 번째 페이지에는 각본 - 영국 산업화의 장면이 적혀 있었습니다. 다른 것은 없습니다.

플래허티는 런던을 사랑했습니다. 영국에서 촬영할 때 그는 종종 저녁에 작은 바에 가서 술을 몇 잔 마시며 어린 시절 북극에서 겪었던 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비록 이야기가 때로는 터무니없지만, 스토리텔링에 대한 Flaherty의 재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Flaherty는 Nanook of the North를 통해 소외된 사람들을 사진으로 찍는 것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1932년 Gaumont의 프로듀서 Baker는 "The Man of Arran"을 촬영하기 위해 회사 예산의 1%를 Flaherty에 투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Flaherty는 런던에서 차로 불과 15시간 거리에 있는 아일랜드 서해안에 있는 세 개의 섬 중 가장 큰 섬에 도착했습니다. 물이 풍부해 이곳을 촬영지로 활용하기로 결정했다. 섬에는 오토바이도, 영화관도, 사치품도 없습니다. 하지만 현지인들에게는 흙이 금보다 더 귀중합니다.

플래허티는 애런섬 사람들의 원래 생활을 촬영하기 위해 런던의 전문가를 초빙해 주민들에게 작살을 사용해 상어를 잡는 방법을 가르쳤다. 애런 섬 주민들의 조상들은 이런 방식으로 낚시를 하곤 했지만 Flaherty가 영화를 만들 당시에는 이미 증기선으로 전환했습니다. 플래허티는 『아란 섬사람』을 또 다른 『북쪽의 나누크』로 만들고 싶었지만, 아마도 『북쪽의 나누크』가 에스키모인들과의 교류와 탐험의 결과물이 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 <아란섬 사람들>은 촬영을 목적으로 이 낯선 사람들을 알아가는 내용이었다. 그런 의미에서 <북쪽의 나누크>는 넘을 수 없는 정점이었다.

이 영화는 애런섬에 관광객을 끊임없이 불러일으켰다. 섬 주민들은 플래허티의 영화 촬영에 참여한 것을 관광객들에게 자랑하는 수단으로 활용했다.

'아란'의 뛰어난 사진 실력은 영화 이론가 파울로 로사(Paulo Rosa)의 극찬을 받았지만, 로사는 영화 속 인물들이 '조상들의 삶을 연기하는 밀랍인형'이라고 말했다.

결코 자신의 모드를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플래허티는 1938년에 아내와 함께 미국으로 돌아와 그들만의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싶어했습니다. 인생은 모든 것이 비생산적입니다. 곧 American Film Service를 담당했던 다큐멘터리 감독 Pal Lorenz는 Flaherty를 초청하여 미국의 농업 문제를 반영한 ​​영화 "The Land"를 촬영했습니다. 플래허티는 어렸을 때부터 세계를 여행하며 탐험을 해왔습니다. 그가 처음으로 미국 국민의 실제 생활을 접할 기회를 얻은 것은 55세였습니다.

다음 날들은 플래허티의 인생에서 가장 불행한 날들이었다. 흑산맥 아래 농장에서 생활하는 그의 삶은 조용했지만 생기가 없었다. 쾌적한 환경은 그의 좌절감을 더해가는 듯했다. Flaherty는 "Prestige는 아무에게도 햄버거와 샌드위치를 ​​가져오지 않습니다."라고 감동적으로 말했습니다.

그러나 Flaherty는 틀렸고 Prestige는 그에게 이상한 계약을 맺게 했습니다. Flaherty는 이동의 자유를 가지며 저작권을 소유한다고 규정했습니다. 자금 제공자는 영화에 이름을 밝히지 말라고 요청했지만 자금 규모는 매우 관대했습니다. 이것은 Flaherty의 마지막 성공적인 작품인 "The Louisiana Story"였습니다.

이 영화는 소년의 기쁨과 슬픔을 보여준다. 처음부터 관객은 연못, 연잎, 이슬, 물새 등 마법적이고 멋진 정글에 놓이게 됩니다. 선율적인 음악과 함께 소년은 그림 속으로 천천히 배를 젓습니다. 그가 이 숲에 집에 있고 여기 있는 모든 나무와 풀에 대해 잘 알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의 가장 친한 친구는 작은 너구리인데, 그들은 종종 함께 놀아요. 그러나 악어는 너구리를 잡아먹고 너구리의 복수를 결심한다. 소년이 악어와 다투고 있는 동안, 그의 아버지는 애타게 소년을 찾고 있었습니다. 악어와 소년의 싸움은 짜릿하다. 이 장면은 나누크가 해마와 싸우는 모습을 연상시키며, 아란 사람들과 상어의 싸움을 강조하는 것은 플래허티의 일관된 주제이다.

플래허티는 자연에 대한 깊은 사랑과 어린 시절의 추억을 이 소년의 이야기에 녹여낸 자전적 영화라고 할 수 있다.

펀더는 Flaherty의 명성을 회사 이미지 개선에 활용하려는 New Jersey의 Standard Oil Company입니다. 왜냐하면 20년 간의 영화 작업 경험을 통해 Flaherty의 이름이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상징하는 상징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의. 그들은 석유 탐사가 이곳의 생태계를 파괴하지 않았으며 모든 것이 여전히 조화롭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이 영화를 사용하기를 희망합니다.

1948년 베니스 영화제에서는 플래허티에게 그의 열정과 용기로 대상을 수여했습니다.

다큐멘터리의 선구자는 말년을 가난하게 살았다. 이때 그는 그림을 "복원"하기 위해 카메라를 사용하는 데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1949년에 피카소의 유명한 벽화 "게르니카"에 관한 영화를 촬영하기 시작했지만 영화는 1951년 사망할 때까지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이는 플래허티의 작품에서 기대되는 '후회 예술'이 되었다.

'북극의 나누크' 촬영이 끝난 직후다. 나누크는 겨울 동안 먹을 식량을 충분히 비축하지 못해 굶어 죽었습니다.

아름다운 것 뒤에는.

언제나 비극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