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운남 딸국은 어디에 있습니까
운남 딸국은 어디에 있습니까
남자는 모든 것에 복종하고, 의지하고, 여자에게 종속될 수밖에 없다. 남자는 진정한 사회적 지위가 없다. < P > 딸나라에서 자녀는 어머니만 있고, 아버지도 없고, 여기에는 아버지라는 호칭도 없고, 가족 조직에서 아버지가 없어지고, 아이를 키우는 책임은 어머니와 외삼촌이다. 외삼촌이 아버지의 역할을 완전히 대신했다. < P > 여기 여자는 부족의 중견이고, 민족의 중견이며, 생활의 주재자이다. 사회의 자연의 질서는 모두 여자의 손과 치마 아래 그렇게 침착하고, 그렇게 차분하고, 개울처럼 깊은 숲처럼 호수처럼 살금살금 흩어져 있고, 자라고, 기뻐하고 있다.
이것은--딸 나라입니다. 모계 통치의 사회, 깊은 산속의 민족, 신비하고 거의 알려지지 않은 부족.
이것은 진실하고 아름다운 동화 세계입니다. 원시적이고, 자연스럽고, 조각되지 않은, 여성 중심의 세계. < P > 남자가 이 세상에 들어선 것은 군의 반드시 복종해야 하고, 신하는 반드시 머리를 숙여야 하며, 위남편의 복종이 필요하다.
모든 것이 여기서 뒤바뀌었다. 이곳의 달은 태양보다 아름답고 태양보다 밝다. < P > 여자가 남자를 매료시키는 세상이다. 여자가 남자를 경외하게 하는 세상이다. 여자의 절대적인 권위의 세계이기도 하다! < P > 질문 2: 딸국이 어디서 찍은 윈난쿤밍, 서리, 태국-'천축수옥토끼',' 보생극락천' 쓰촨 관현, 주자이거우-'잘못된 판사동',' 소뢰음' 중 산둥 연대-'사탐무저동' 운남 달리, 석림-'졸수 오행산',' 원숭이 왕 보당승' 의 오행산,' 지격미원숭이 왕' 쓰촨 청성산, 아미산-'원숭이 왕 초출간',' 원숭이 왕 초출간' 태원 진사-'소탑 변치 불의' 신장 트루반 고창 고창 고성 유적지, 화염산-'바초팬' 을 빌린 화염산 계림루피리암-'삼차파초팬' 의 철선공주 요동 베이징 계대사-'관봉필마온',' 대전 "투법강하 3 이상한" 베이징 칠왕묘-'대성소동천궁' 에서 이랑신과 싸우는 연극 쑤저우 사자림-'딸 나라' 쓰촨 뚜지앙옌 민강-'잘못된 판사동' 호남 냉수강 파월동-수렴동, 삼다스백골정' 백두산-'대전홍아기' 안후이구화산-'소뢰음' 베이징 육영 초등학교의 오래된 체육관-'관봉필마온' 의 필마온 천하목마 항주-'계 15 회 저장 사오싱 포효산, 하남? 쿨? 산-'눈물로 은안개산을 뿌리다',' 복청우괴를 거두다',' 절강사오싱 순왕묘'-'기우봉선군' 운남 민족마을, 호남 장가계, 절강사오싱-'진실미원숭이 왕',' 험도로 천하를 건너다',' 보리를 수배하다 쿨? 산의 박산호-'험도 천하' 베이징 미운-'정이 흑수하' 호남무릉원-'진실미원숭이 왕' 쓰촨 면양즈구곡산-'여래가 대붕을 거둬들이다' 쓰촨 강유 부처님동-'복청우괴를 거둬들이다'
질문 3: 딸 나라는 어디에 있습니까? 딸국은 모두 여성인 나라를 가리킨다. 딸나라 관광지는 중국 후베이 () 성 수주시 홍산진 () 에 위치해 있으며, 서유 신화 () 가 세계 관광지 중 하나이다. 관광지는 여왕 온천구, 서유기 공원, 성위원회 대원, 복숭아원 양생구 4 개 부분을 포함해 체험구역과 관광유람구역으로 나뉜다. 서유기' 의 스토리라인, 장면, 캐릭터 프로토타입을 배경으로 자신의 지리적 환경과 결합해 서역풍의 신비로운 나라 관광지를 만들었다. < P > 질문 4: 서유기 안의 딸 나라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서유기' 의 묘사는 완전히 허구가 아니다. < P > 아름다운 치정 여왕, 물을 마시면 아이를 낳을 수 있는 자모하,' 서유기' 에 묘사된' 딸나라' 는 수많은 환상을 남겼다. 딸나라' 는 도대체 오승은이 천마의 상상력으로 꾸며낸 이상적인 낙원인가, 아니면 역사상 과연 이런' 딸나라' 가 있었던 것일까? < P > 사서에 기재된 동녀국이 전설의' 딸나라' 인가? < P > "'딸나라' 는 역사적으로 확실히 존재했고, 현재 일부 마을에서는' 딸나라' 의 고대 * * * 풍속을 지금까지 보존하고 있다." 임신설하다. 임신설은 쓰촨 성 사회과원 역사소 연구원, 쓰촨 강장연구센터 부주임으로, 장기 연구와 견학을 거쳐 오늘 쓰촨 간지 주의 단바현에서 도부현까지 일대가' 구당서' 에 기재된 동여국의 중심이다.
동녀국이 전설의' 딸나라' 인가? 《 구당서 》 제 197 권 《 남만 서남만만전 》 에 따르면, "동여국, 서창족 () 의 별명, 서해 중복여국 () 으로, 따라서 동여연 () 이라고 불린다. 속세는 여자를 왕으로 삼는다. 동쪽과 마오 저우, 파티 항목 연결, 동남과 야주 연결, 루오 여성 만과 백 늑대 이순신 경계. 그 경지는 동서 9 일 행, 남북 22 행이다. 크기가 8 여 개의 도시가 있다. " 임신설에 따르면' 구당서' 에 따르면 동여국 남북길이 22 일, 동서길이 9 일 여정, 지난 하루 말 4 킬로미터를 타거나 2 킬로미터를 걸면 동여국은 남북으로 4 ~ 8 킬로미터, 동서로 18 ~ 36 킬로미터를 덮어야 한다. < P > 사서에 따르면 동여국 건물은 모두 망루이고 여왕은 9 층 망루에 살고, 일반 서민들은 4 ~ 5 층 망루에 살고 있다. 여왕은 청천 털깃의 비단 롱스커트를 입고, 치마자락이 땅을 끌며 금화를 붙였다. 동여국의 가장 큰 특징은 중여성, 경남, 왕과 관리는 모두 여자이고, 남자는 조정에서 관직을 할 수 없고, 밖에서만 병역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궁중 여왕의 뜻은 여관을 통해 밖으로 전해졌다. 동여국에는 여왕과 부여왕이 설치되어 있고, 민족 내에서 재능 있는 사람을 추천하여 맡고, 여왕이 죽은 후 부여왕이 계승하였다. 일반 가정에서도 여성을 주도하고 부부 관계는 없고, 가정에서는 어머니를 존귀하게 여기고, 가계재산 분배를 관장하며, 모든 가정사무를 주도한다.
역사상 동여국이 나중에 사라졌단 말인가? < P >' 구당서' 는 동여국에 대한 기록이 매우 상세하지만 당대가 되자 동여국에 대한 사서의 기록이 거의 중단되었다. 설마 동여국의 출현은 단명한 것일 뿐인가? < P > 임신설에 따르면 당현종 시대에는 당나라와 토판 관계가 비교적 좋았고 토판은 야루장부강에서 대도하 일대로 확장되었다. 그러나 당나라 중기에 이르러 당나라와 토판 관계는 긴장돼 1 여 년 동안 전쟁을 벌였고, 당나라는 토판 통치구의 소수민족 중 일부를 내지로 점차적으로 끌어들였다. 당시 당나라는 민산협곡에서 대도하변으로 8 개의 소수민족 부족을 옮겨 정착했는데, 이 8 개 부족에는 동여국의 여왕이 이끄는 부족이 있었다. < P > 당시 동여국 여왕이 조정에서 만나' 은청광록 의사' 로 책봉됐다. 허직이었지만 품급이 높아서 현재의 성급 관료에 해당했다. 나중에 당나라 말기에 와서는 토판 세력이 점차 강해져 다두 강 동쪽으로 여러 차례 침입하여 당나라 조직의 병력이 반격하여 송곳니가 엇갈린 전쟁에서 동여국의 이런 유류 부족들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양쪽의 비위를 맞추는 태도를 취했다. < P > 이후 당은 분열할 때까지 점차 쇠퇴했고, 토판도 점차 멸망했다. 토판이 무너진 후, 그들이 통치했던 청장고원은 다시 원래의 부족시대로 돌아갔고, 당대가 분열된 후에도 통일관리가 없었고, 이후 송원명 3 대에 이르러 청장고원 지역에 대한 통치가 약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사료기록이 없다. 청대에 이르러서야 토스트 제도를 건전하게 했다. 반면 동여국의 유류 부족 중 일부는 교통요추에 가까워 외래문화의 영향을 받아 여왕이 죽은 뒤 전통 풍습을 보존하지 않고 부계 사회로 발전해 왔으며, 일부 부족은 여전히 깊은 산협곡에 살면서 모계 사회의 흔적을 간직하고 있다.
왜 동여국의 풍습을 오늘까지 보존할 수 있을까? < P > 임신설은 사회과정이 발전함에 따라 이 지역은 여전히 모계 사회의 흔적을 간직하고 있으며, 고산협곡에 처해 있고, 생산조건이 좋지 않고, 토지와 물산이 희박하며, 일부일처제를 실시하면 아들이 장가를 간 후 분가하여 작은 가정을 재건하고, 현지 경제로 삼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한 폐쇄된 심산협곡에 위치하여 외부와의 교류가 거의 단절되어 다른 문화의 영향을 받기 쉽지 않다.
베이징 사범대학교 문학원 민속학 ..... > > 질문 5: 서유기의 딸 나라는 어느 나라에 있습니까? 딸나라 서천경경길에서 당승사도가 겪은 고난은 대부분 요괴에서 비롯됐지만, 한 곳은 미녀의 유혹이었다. 이 곳은 당승이 시험을 받게 한 딸국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유기' 에서 서량여국에 대한 묘사는' 음세 소양, 농민공상은 모두 여대, 어목경작은 홍화장' 이다. 딸국은 고대 모계 사회로, 쓰촨 단바, 운남 루구 호수 등지에서 여전히 남아 있다. 그러나' 서유기' 의 딸국은 이 두 곳이 아니다. 당승의 취경 노선은 산시 () 에서 출발하여 간쑤 () 를 거쳐 신장 () 경내로 진입하기 때문이다. 고증에 따르면 책에 언급된 서량여국은 현재의 신장 쿠차에 위치해 있다. 쿠카는 고대에 구즈라고 불렸으며 실크로드에서 중요한 도시였다. 이곳은 물과 토양이 좋아서 미녀가 나오는 곳이다. 전설의 자모강은 지금의 쿠차강이다. 물론 강물을 마시면 임신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소설 속 줄거리일 뿐이다. < P >-'발견여행' 보도에서 발췌한 < P > 질문 6: 운남에 딸 나라가 있나요? 1. 모소모계 씨족 사회 < P > 는' 신비한 동방딸국',' 인류모계 씨족 영토의 활성화석' 호숫가에 사는 수만 명의 모소족이 지금까지 여성을 축으로 하는 모계 씨족 대가족에 살고 있으며, 남자가 결혼하지 않고, 여자가 결혼하지 않는 아쇼와의 혼인 생활을 하고 있다. 이는 21 세기를 앞둔 외부인들에게는 정말 불가사의하고, 정말 혼란스럽고, 신비로운 유혹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P > 모소인의 이혼은 세계 각종 결혼 풍속 중 단 한 송이의 기묘한 꽃밖에 없다. < P > 결혼 커플은 정을 중시하고 < P > 여호변의 모소족이 성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수십% 이상의 모소 남녀가 여전히 혼인을 실시하고 있다. 남녀의 1% 도 안 되는 남녀가 동거를 해야 하거나, 집에 남자도 여자도 없고, 여자를' 뿌리' 로 여기고, 여자를 현재의 모소족으로 삼고, 며느리 한 명과 결혼해 향불을 이어가고, 다른 남자는 여전히 미혼이다. < P > 이혼의 형식은 남자가 결혼하지 않고, 여자가 시집가지 않고, 남녀가 평생 자신의 모계 가정에서, 남자의' 걷기' 로 이뤄진 결혼이다. 남자는 저녁에 여자 측에 가서 짝거하고, 다음날 아침 자기 집으로 돌아오는데, 쌍방은 모두 상대 가정의 구성원이 아니다. 이혼관계가 있는 남녀는 서로' 아쇼' 또는' 쇼보' 라고 부른다. 아쇼' 는 부부적 의미가 있는 커플이다. 어떤 책은' 아하' 라고 불린다. 사실 똑같지만 음역상의 차이일 뿐이다. < P > 남녀 아쇼의 혼인관계를 맺어 어떤 법률의 구속을 받지 않고 문제에도 신경을 쓰지 않는다. 아쇼 이혼은 결코 뒤죽박죽이 아니며, 더욱이 군혼제는 아니다. 이모표, 삼촌, 형제, 자매 사이에는 아쇼 사귀는 것을 엄금한다. 한 여자가 동시에 여러 공식 아쇼를 사귈 수는 없다. 한 남자도 동시에 여러 여자와 정식 아쇼를 사귈 수 없다. 모소 남녀 혼인 무리 중에 있지만. 개별 남녀가 있거나 서로 멀리 떨어져 있거나 감정적인 요인 등으로 비공식적인 비밀을 사적으로 사귀는 아쇼, 즉' 임시 아쇼' 가 있지만 이런 현상은 주류가 아니다. < P > 남녀가 아쇼를 사귀고 쌍방의 감정으로 취사한다는 것은 주로 여성의 감정에 달려 있다. 돈과 지위가 반드시 처녀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감정에 기초하여, 그들은 준미, 키 큰 외적, 지혜를 선택하는 것에 더 신경을 쓴다. 일단 남녀가 서로 관심이 있으면, 어떤 힘도 그들이 아쇼 관계를 맺는 것을 막을 수 없다. 현지 발라드가 부른 것처럼, "좋은 아고 (동생) 요, 인심이 금보다 더 비싸고, 우정이 바다처럼 깊다면 황오리는 쌍쌍이 될 것이다." "아쇼를 사귀는 것은 가족도 없고 중매도 없다. 남녀가 함께 노동, 축제, 춤 친교 등 교제 과정에서 애모의 정이 생길 때, 쌍방이 의기투합하기만 하면 스스로 결정하여 아쇼 관계를 세울 수 있다. < P > 교환 선물 교환 아쇼 < P > 는 아쇼 < P > 를 사귀고, 아쇼 관계를 맺는 것이 비교적 자유롭고, 절차도 간편하며, 보통 쌍방이 사적으로 선물을 교환하거나 부탁하여 선물 (즉 모소가 부르는' 조좌가') 을 교환하면 관계를 확정할 수 있다. 어떤 쌍방은 같은 장신구와 팔찌, 반지 등을 교환할 수 있고, 어떤 것은 여자가 남자에게 직접 만든 깔창이나 삼베 벨트를 선물하고, 남자는 스카프나 액세서리 등을 증정하면 된다. 일단 선물을 교환하면 남녀는 아쇼 커플이 되고 밤이 되면 남자는 여자 쪽에서 결혼할 수 있게 된다. 이런 식으로 사귄 아쇼는 보통 상당히 은밀한 혼인 과정이 있어 일정 시간이 되어서야 점차 공개된다. < P > 남녀가 선물을 교환하는 방식이 상당히 점잖아야 한다. 한 남자가 한 여자를 마음에 들거나 쌍방이 관심이 있을 때, 보통 남자는 자신이 믿을 만한 사람에게 옷, 치마, 차, 설탕 등의 선물을 가지고 여자 측의 집에 가서 선물을 교환한다. 의례자는 여자 집에 가서 여자 측의 어머니에게 의사를 설명해야 하고, 어머니는 보통 딸의 의견을 구하고, 동의하지 않으면 상대방의 선물을 완곡하게 돌려준다. 이런 식으로 사귄 아쇼는 남자가 결혼할 때 비교적 공개적인 형태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 P > 야방아쇼 암호가 많다 < P > 모소 여성은 아쇼 사귀는 나이에 이르기까지 보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