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실증과 비실증

실증과 비실증

질문 1: 실증주의와 비실증주의의 차이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실증주의 이론은 법률 개념을 정의할 때 도덕적 요소가 포함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법과 도덕은 분리되어 있습니다. 즉, 법의 실제 법입니다. 어떤 종류의 법입니까? 그들의 주요 연구는 법률이 제정되었는지, 누가 제정했는지이다. 일반적으로 법은 권위 제정과 사회적 효력이라는 두 가지 요소로 정의됩니다. 그들의 주장은 "악법도 법이다. 클릭합니다

비실증주의 이론은 법률 개념을 정의할 때 도덕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법과 도덕은 상호 연관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내용의 정확성을 법적 개념의 필수 정의 요소로 간주하며, 사회적 효력과 권위의 두 가지 요소를 포함합니다. 그들의 의견은 대부분' 악법이 불법이다' 이다.

자연법학파는 사실상 실증주의가 아닌 법학 이론 유파로, 내용의 정확성만 법률 개념을 정의하는 유일한 요소로 정의의 절대성을 고수한다. 자연법학파는 법이 본질적으로 객관적인 법칙이고, 입법자가 제정한 법률은 반드시 객관적인 법칙을 근거로 해야 하며, 객관적인 법칙은 우주, 자연, 사물, 인간의 본질이며, 이성적인 반영이라고 생각한다.

사회법학파는 법률의 실제 운영을 연구 대상으로 사회학의 분석 틀과 이론 도구를 법학 분야에 도입하고, 사회에서 법률을 연구하고, 법률을 통해 사회를 연구하며, 법률의 사회적 기능과 효과를 강조한다. 그들은 사회 전체에 법률을 두고 각종 사회, 정치, 심리, 문화 요인이 법과 그 운영에 미치는 영향과 영향을 분석하여 그들 사이의 이익 갈등, 갈등, 대립, 투쟁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질문 2: 중국의 법학은 실증주의입니까, 비실증주의입니까? 5 점 실증주의, 비실증주의로 보완되며, 국가 안보를 위태롭게하는 범죄, 민족을 파괴하는 범죄와 같은 극소수의 상황에서만 나타난다.

입양을 구하는 것은 만족스러운 답이다.

질문 3: 실증주의는 무엇입니까? 실증주의 * * * 는 서구 철학의 한 유파로 감각 경험을 강조하고 형이상학 전통을 거부한다. 적극적 철학이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19 의 30 ~ 40 년대 프랑스와 영국에서 생겨났고, 프랑스 철학자, 사회학의 창시자 A. 콘드가 제안했다. 1830 년 공덕이 출판한 6 권' 실증철학 자습서' 는 실증주의 형성의 상징이다. 공덕을 대표하는 실증주의는 구 실증주의라고 불리며, 20 세기에 성행했던 논리 실증주의는 신실증주의라고 불린다.

실증주의는 실증주의라고도 불리는데, 그 중심 논점은 모든 사람이 처한 객관적인 환경과 외부 사물을 이해하려면 사실을 관찰하거나 체험해야 한다는 것이다. 실증주의자들은 사람마다 교육 수준이 다르지만 감각 경험을 검증하는 데 사용하는 원리는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 실증주의의 목적은 지식의 객관성을 확립하는 것이다.

공덕은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모든 것을 아는 것이 아니라 학습 과정을 통해 서로 다른 상황에서 지식을 얻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직접적 또는 간접적인 느낌, 추리 또는 경험에 대한 인식, 그리고 학습 과정에서 아직 경험하지 못한 지식을 더 추리한다. 경험으로 관찰된 지식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는 진정한 지식이 아니다.

질문 4: 법은 무엇입니까? 실증주의와 비실증주의. 법률 경제주의는 실증주의에 속하며 권위성을 가지고 있다.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법이 통치 계급의 의지이며, 국가 폭력 기관에 의해 보장되며, 마르크스주의 법률의 폭압과 어리석음을 충분히 증명한다.

실증주의 * * * 는 서구 철학의 한 유파로 감각 경험을 강조하고 형이상학 전통을 거부한다. 적극적 철학이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19 의 30 ~ 40 년대 프랑스와 영국에서 생겨났고, 프랑스 철학자, 사회학의 창시자 A. 콘드가 제안했다. 1830 년 공덕이 출판한 6 권' 실증철학 자습서' 는 실증주의 형성의 상징이다. 공덕을 대표하는 실증주의는 구 실증주의라고 불리며, 20 세기에 성행했던 논리 실증주의는 신실증주의라고 불린다.

질문 5: 공덕이 말한 실증주의는' 긍정적이지 부정적이지 않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실증주의의 기본 특징: 철학의 임무는 현상에 대한 연구에 귀결되고 현상학의 관점에서 이성적으로 감각자료를 파악하기를 거부하고 과학법칙이 현상의 귀납을 통해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철학과 과학의 관계를 그 이론의 중심 문제로 취급하고 철학을 과학에 통합하려고 시도한다. 실증주의의 영향: 실증주의는 철학뿐만 아니라 전체 사회과학에도 깊은 영향을 미친다. 공덕이 창설한 실증주의 사회학은 이후 반세기 사회학의 주류이다. 실증주의는 일종의 철학 사상이다. -응? 넓은 의미에서, 어떤 종류의 철학 체계든, 경험 자료에 국한되어 선험적이거나 형이상학적인 사변을 거부하는 것은 실증주의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경험명언)

질문 6: 마르크스주의 법학은 실증주의인가, 비실증주의인가? 실증주의도 아니고 실증주의도 아니다. 실증주의 법학은 주로 분석학파로, 법과 도덕은 필연적인 연관이 없고, 법은 진정한 법이며, 국가가 제정한 법이다. 비실증주의 법학은 일명 자연법학파라고도 한다. 그것의 두드러진 특징은 법과 도덕 사이에 연관성이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법률의 응당 상태를 연구하여' 악법이 불법이다' 고 생각한다. 마르크스주의 법학은 역사 유물주의와 변증 유물주의를 기초로 하며, 이 두 체계 중 어느 하나에 속하지 않는다.

질문 7: 실증주의 사회학 고전 실증주의 사회학과 실증주의 사회학의 발전은 세 시기를 거쳤다. 처음 두 시기는 통상 실증주의 사회학 발전의 고전적인 단계로 여겨진다. 첫 번째 시기는 19 세기 상반기에 시작되었는데, 마침 사회학의 시작 단계였다. 그 이론의 창시자는 콘드, 영국 사회학자 스판세, 벨기에 사회학자 크톨레, 프랑스 사회학자 르풀러였다. 현 단계에서 실증주의 사회학의 전반적인 목적이 확립되었지만, 여전히 두 가지 큰 결함이 있다. ① 사회학 이론에는 여전히 사변철학의 성분이 있다. ② 이론 연구와 경험적 토론은 서로 분리된다. 공덕과 스판세는 실증주의 사회학의 이론 체계를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고, 크톨레와 르푸레는 실증연구 방법과 구체적인 사회조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19 세기 후반부터 20 세기 초까지 실증주의 사회학 발전의 두 번째 시기이자 실증주의 사회학의 전성기이다. 프랑스인 E 더크하임과 이탈리아인 V 파레토는 이전의 사회학을 종합해 실증주의 사회학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더크하임은' 사회사실' 이라는 개념을 제시하고 사회연구를 위한 일련의 경험법칙을 제정했다. 그는 사회 사실을 사회학의 연구 대상으로 삼아 그것들 사이의' 형태' (즉 구조), 기능, 인과관계를 밝혀 사회 사실론을 개인보다 높은 사회결정론으로 발전시켰다. 더크하임은 실증주의 사회학의 기본 이론과 실증 연구를 밀접하게 결합했다. 그가 통계학적으로 자살에 대한 연구와 민족지자료로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에 대한 종교 연구는 사회학에서 이론 연구와 실증 연구를 결합한 예이다. 파레토는 논리와 비논리적 행위의 분류, 동적 균형의 정교화, 엘리트 순환에 대한 관점이 풍부하고 실증주의 사회학을 보완했다.

질문 8: 아리스토텔레스의 법관은 실증주의 철학입니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접은 지식으로 계급 사회의 정신문화 개념에 속한다. 모든 시대의 철학자들은 현재의 인류 집단 생활의 정신적 수요를 완벽하게 지탱하고 있다. 예를 들어 동방춘추시대의 아리스토텔레스나 노자, 공맹 등은 현재 노예제 사회를 인정하는 사상으로 억압받는 사람들의 생존에 적합한 사상을 제공한다.

관료 지역에서는 노예 사회든 어떤 사회든. 토지와 모든 자원은 크고 작은 노예주에 속한다. 물론 제국 귀족들은 더 많이 즐긴다. 모든 노예들은 그들이 건강할 때 호흡하는 산소를 즐긴다. 따라서 관료 지역의 부자는 크고 작은 토지 자원의 소유자나 노예이다. 이 땅의 교육은 노예제도에 의해 주도되고 있으며, 노예는 결국 작은 노예주가 될 수 있을 뿐,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가장 작은 노예주는 아마도 10 또는 100 중 한 명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계급 사회의 일반인의 최종 운명이다.

투쟁의 최종 이상 결과는 평등이기 때문에 노예제, 봉건제, 자본주의, 사회주의를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계급 사회에도 적용된다.

인간은 무지로 인해 개척자들에게 생명을 맡기는 것이 정치라는 이념의 원천이다. 사실, 이 선구자들은 우리의 삶을 개척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삶을 포위하고 압박하고 있습니다.

첫째, 한 나라와 한 집은 동일시해서는 안 된다. 국가는 권리기관이고 가족은 가족단체입니다. 이 두 가지가 태어나기 전에 글과 언어가 성숙한 원시 사회에서 인류는 퇴위 제도에 의해 이끌고, 대중이 양육하고, 균등하게 분배하고, 갈등이 적은 노동이다. 나중에, 푸가 오행팔괘학설을 창설하여 당시 지도자를 황제에 비유하여 지도자와 일반인의 감정 차이를 열었다. 결국 대우의 아들 제손에 일하지 않고 얻은 권세가 되어 나라를 위해 일했다. 나머지 지지자들은 한쪽을 장악하고 왕후를 위해 통치하고 있다. 중국은 계급, 돈, 형법과 같은 이기적인 문화를 많이 창조했다. 사람들이 일을 많이 하도록 독려해 정권을 위한 이익 (즉, 세금) 을 창출하면 장려되고, 반항정권은 엄한 처벌을 받게 된다. 오늘까지 발전한 규칙은 거의 완전히 변질되어 평생 노력한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아무것도 살 수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느 정도의 문명에도 불구하고 계급이 여전히 존재하는 인류 시대를 저문명 시대라고 불러야 한다.

규제는 계급 사회의 뚜렷한 특징이다. 원시 사회에서 인류는 외세에 대항하는 데 앞장서는 지도자를 낳았는데, 이는 사자와 늑대의 사회제도와 같다. 나중에 인간은 육지에서 확인된 모든 동물을 물리치거나 쫓아낼 수 있었고, 지구에 입각한 소패주가 된 후 상대적으로 선명한 권력 문화 (오행설, 가십학설) 를 형성하였다. 무슨 태극생 이계, 이의생 사상 등. 모두 네가 내 사람이라는 것을 암시하고, 나를 위해 봉사해야 한다 ... 노예 사회부터, 처음에는 황제의 개인 의지가 그들이 통제할 수 있는 지역 (사람과 모든 동물 포함) 을 통제한다. 나중에 사람들이 농업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땅을 파고 있을 때, 그들은 의외로 구리, 대량의 금속 원소를 발견하였다. 청동기 시대가 시작되었다. 청동그릇이 대량 생산된 시기에, 노예주들은 일부 혹은 많은 노예가 청동그릇을 지을 때 이런 물건의 조각을 숨기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청동기명언) 그래서 왕은 이 조각들을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다양한 크기의 화폐를 만들라고 명령하고, 노동자들이 땅이나 소, 양, 돼지, 개를 교환하도록 격려했다. 시간은 아마 상조일 것이다. 청동기는 당시 가장 환영을 받았다. 하지만 수천 년 후 동양 문명사에서 이런 화폐를 통일적으로 주조하고 발행을 새긴 사람은 진시황이었다.

법은 아케이드 이미지를 확립하고 아케이드의 이익을 보호하는 도구이며 통치자가 결정한다. 과거에는 대량의 지방 장관급 부패가 백만 명이 총살되었다. 지금은 달라졌다. 교대 퇴위와 가족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증권을 위해 확고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주보의 동료를 파병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따라서 주식 시장에서 수조 위안의 자금을 가져가는 것에 대해서는 아랑곳하지 않고 몇 명의 병사를 해고할 수 있다. 그래서 * * *, 남해, 현재의 520TW 독립 등 이른바 영토 문제는 강행용인할 수밖에 없다. 새로 철거하는 것은 탐관의 문제가 아니라 제도의 문제이다. 매년/KLOC-0 조/0 조 CZ 수입으로 3 억 5 천만 명을 키웠다. 매일 대중의 시야에 나타나 일일 수입이 9, 10 자리인 사람들을 생각해 보세요? 참고: 각종 kjz 를 제외하고 CZ 수입이 이렇게 높은 주된 원인은 부동산이다. 이 거품 경제는 파멸할 수 없다. 그러나 이것은 마치 뱀파이어가 모든 사람에게 나누어 주는 것과 같다. 그러니 새로 뜯은 곳을 머리카락으로 대표하지 마세요.

정치란 무엇인가? 정치는 인간과 고등 동물 사이의 관계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