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탄소 냄비의 기원을 누가 압니까 ~ ~

탄소 냄비의 기원을 누가 압니까 ~ ~

신주 대지는 곳곳에 샤브샤브가 향기를 풍긴다. 샤브샤브의 기원은 지금까지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동한, 즉 동한 출토 유물에서 유래한 것인가요? -응? 싸움. " 또 다른 주장은 남북조에서 기원했다는 것이다. 당나라 때 샤브샤브는 도자기로 구워져서' 따뜻한 냄비' 라고도 했다. 당대의 시인 백거이는 시운이 있다. "녹색개미의 신주, 붉은 진흙 샤브샤브. 늦게 와서 눈이 오려고 하는데, 한 잔 마실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시의 "붉은 진흙" 은 도자기를 가리킨다. 샤브샤브도 간이 있어요. 청나라 강희 황제가 길림 일대에 가서 미복을 사방한 농가가 그에게 밥을 사주고, 탄소 화로를 하나만 놓고, 대야에 같은 숟가락을 얹고, 숟가락에는 고기, 버섯, 배추가 들어 있다고 한다. 강희는 맛있게 먹고 요리 이름을 묻자 주인은 "숯불 냄비" 라고 아무렇게나 대답했다. 샤브샤브, 닭, 오리, 생선 등의 식품은 샤브샤브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 최초로 샤브샤브샤브샤브샤브샤브샤브샤브를 기록한 글은 임홍이 지은' 산가청용' 이다. 임홍은 푸젠 우이산과 임안부에서 모두 샤브샤브샤브를 먹었는데, 그의 이름은' 노을공급' 이다. 시식' 에 따르면 샤브샤브는' 생샤브' 와' 야의샤브' 가 있다. "청지류 지폐": "자본 겨울, 술집이 술을 마시고, 사건은 툭하면 작은 주전자, 월탕이 있는데, 그 중 뜨거운 불이 아래 있고, 접시에는 닭과 양돼지 고기가 놓여 있다. 손님에게 자신을 투입하고, 익으면 먹고, 따라서 샤브샤브샤브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 오늘 북방의 샤브샤브는 원래' 야의샤브' 로 알려졌는데, 청병과 함께 중원에 전해졌다. 옛 봉천통지' 에 따르면' 야의샤브' 의 식법은 샤브샤브가' 주석, 상하층, 높이가 채 안 되고, 중 붉은 구리를 화통으로 숯을 만들고, 국이 끓을 때 모든 육포, 닭, 생선을 끓이면 맛이 신선하다' 는 것이다. 청나라 건륭황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야의샤브' 라고 한다. 건륭이 강남에 여섯 번 내려갔을 때, 가는 곳마다 사람들은 모두 그를 위해 샤브샤브를 준비했다. 이상은 완전히 베껴 쓴 것입니다. 하하, 이것은 한 가지 설법입니다. 다음은 두 번째 설법입니다. 물론 샤브샤브는 창장 기슭에서 유래한 것으로, 처음에는 선공과 가부를 위해 쓰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빈에서 삼협 협곡 안의 무산에 이르기까지 천리천강은 배를 따라 수많은 선공과 가부를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그들은 늘 강가에서 석두 몇 조각을 줍고, 항아리 한 캔을 떠서 강물 몇 바가지를 떠서 마른 장작을 불에 올리고, 깡통에 값싼 채소와 나물까지 넣고, 고추와 후추 등을 첨가했다. 뱃사공은 먹고 나서 그 맛이 아름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 후, 이런 과복은 물론 추위와 습기를 몰아낼 수 있으며, 편리한 요리 풍습은 천강변에서 답습한다. 부두의 노점상들은 이 샤브샤브샤브샤브 방식이 이득이 되는 것을 보고, 이 물건을 해안으로 옮기고, 요리와 난로를 개조하여 짐 양쪽에 놓고, 걷고 외치며, 강변 다릿목에 있는 일반 노동력을 파는 친구들이 짐을 둘러서 즐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민국 23 년이 되어서야 누군가가 그 가게를 당당하고 고결하게 하여 비교적 정규적인 샤브샤브를 만든 다음 뿌리를 내리고 널리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다음은 세 번째 설법으로, 두 번째 것과 면전에서 다투기 시작했다. 너의 이 기원은 너무 늦었다. 샤브샤브는 중국 전통 식습관으로 민간에서 유래한 것으로 역사가 유구하다. 대부분 화솥, 물 (국) 으로 열을 전도하고 음식을 끓이는 사람은 모두 샤브샤브라고 부를 수 있다. 문자된 역사 기록에 따르면 샤브샤브의 초기 프로토타입은 상주시기에 처음 등장했고,' 한시외전' 기록은 고대인의 제사나 축제는 모두' 종열정' 을 쳐서 먹어야 한다고 기록했다. 사람들이 솥 주위를 에워싸고 육류 등 음식을 솥에 넣어 삶는 것이다. 진 () 한 () 당 () 의 진화를 거쳐 송나라 샤브샤브 () 에 대한 기록이 더욱 명확해졌다. 임홍은' 산가청공급' 에서 샤브샤브를 먹는 것을' 노을 공급' 이라고 부르는 매우 상세하게 묘사했다. 명청에 이르러서야 샤브샤브가 진정으로 번창하기 시작했다. 우리 아래층의 그 친구의 발원지인 몽골의 의견은 아마 네 번째일 것이다. 내가 더 이상 찾기에는 귀찮다는 다른 말이 없다. 어쨌든, 나는 송에서 기원한 이 말을 본 적이 있다는 것을 확실히 기억한다. < P > 샤브샤브의 기원에 대해 말하자면 비교적 복잡하며, 현재는 아직 정론이 없다. 어차피 약 3 여 년 전, 우리 선조들은 생철로 주조한 용기' 딩' 을 발명했는데, 그것은 상당히 큰 냄비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삼족이나 네 발이 있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당시' 제사' 나' 축제' 를 진행하려면' 종열정' 을 치고 소, 양고기 (어차피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육류 위주) 를 모두 솥에 넣고 바닥에 불을 피워 음식을 삶아 다시 나누어 먹어야 했다. 이것이 가장 오래된 샤브샤브였다 하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당시에는 소금만 있었고 조미료도 없었습니다. 단지 고기 한 무더기를 삶았을 뿐인데 맛있을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게다가 솥이 너무 커서 이동하기 쉽지 않아 한 곳에만 고정적으로 진열되어 있어 언제든지 즐기기가 불편합니다. 그래서 우리의 영리한 조상은 서주 시대에 도자기로' 싸움' 을 만들어 화로에 넣고 숯불로 따뜻하게 먹는 것을 발명했는데, 이는 지금의 캐서롤과 조금 비슷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혜명언) 나중에 이런' 싸움' 열전달이 너무 느리기 때문에 북제 때 선조들이 또' 동정' 을 발명한 것이 훨씬 편리하다. < P > 샤브샤브의 발전도 음식의 발전처럼 점진적이다. 당시 그릇, 사회의 수요, 원료의 발견에 따라 도입된 것이다. 마치' 후추',' 고추' 를 사용하기 전에 어떻게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을까? 삼국시대에 위문제가 언급한' 왕숙부' 는 솥에 오격으로 나뉘어 다섯 가지 다른 맛을 조화시키고, 여러 가지 다른 음식 (지금의' 다미솥' 과 비슷) 을 동시에 끓일 수 있으며, 현재의 원앙솥과 함께 이곡과 같은 묘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남북조에 이르면 구리로 만든 각종 모양의 냄비가 가장 보편적인 그릇이 되었다. 당나라로 진화했을 때 샤브샤브는' 따뜻한 냄비' 라고도 불렸다. < P > 전체 샤브샤브 역사의 진화에서 샤브샤브를 가장 생생하게 묘사한 것은 남송시대다. 임홍이 지은' 산가청용' 에서 말하는 샤브샤브러우러우러우이다. 시인 임홍과 몇 명의 친한 친구들이 우이산에 가서 중지 마스터를 방문하고, 중지 대사는 우이산구전봉 중 9 봉에 위치하고 있다. 임홍이 산봉우리에 다다랐을 때, 큰 눈이 내리자 산토끼 한 마리가 산바위 속으로 날아갔다. 금방 눈이 와서 바위가 미끄러워서 산토끼가 바위에서 굴러 내려와 돌 끝에 부딪쳐 임홍에게 잡혔다. 임홍은 구워 먹고 싶었지만, 중지 대사에게 토끼고기를 굽지 않느냐고 물었고, 중지 대사는 그에게 대답했다. "산에서 토끼를 먹는 것은 탁자 위에 숯을 넣은 작은 난로였다. 난로에 국솥을 얹고 토끼고기를 얇게 썰어 국, 소스, 고추, 계피로 조미료를 만들었고, 냄비에 물 한 바가지를 넣고 끓여 토끼고기를 끼웠다 이런 식법을 이용하여 임홍은 이런 식법이 정말 아름답다고 느꼈고, 폭설이 흩날리는 한겨울, 서너 명의 친구들과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고, 제멋대로 음식을 먹고, 매우 즐거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래서 이런 식법에' 노을공급' 이라는 미명을 지었는데, 사실 당시 시구' 서지 청강설, 바람이 뒤늦게 노을' 의 아름다운 광경에서 따온 것이다. < P > 그리고 샤브샤브가 정말 번창할 때는 청나라 시대라고 할 수 있다. 당시 민간식 샤브샤브 외에 규모, 설비, 장면으로 볼 때 황실의 궁중 샤브샤브가 가장 당당했다. 청대 자료총편' 에 기재된 것은 건륭 48 년 정월 초십인데, 그는 53 상 샤브샤브 연회를 열었는데, 중국의 샤브샤브가 최고라고 할 수 있다. 1796 년 청가경 황제가 등극할 때' 천상잔치' (155 테이블) 를 펼쳤는데, 그 규모는 최고봉에 올라 경이롭다! < P > 사회가 변화함에 따라 시대가 전진하면서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냄비구는 대부분 황동, 구리, 스테인리스강 등을 사용하며, 스타일도 제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으며, 조미상으로는 더더욱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