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주 전통 가옥의 외관

소주 전통 가옥의 외관

페이밍이라는 이름은 시대를 초월하는 존재인 것 같다. 현대 건축사에서 페이밍은' 마지막 현실주의의 대가' 라고 불린다. 페이밍은 얻기 어려운 문화간 교류의 전범이라고 평가받은 바 있다. 그는 서방국가의 두 가지 다른 문화예술 토양층에서 에센스를 배워 두 세계 모두 수월하게 받아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

우리가 페이밍의 고전 작품을 언급할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파리 루브르 박물관 앞의 유리 피라미드이다. 중국, 베이징의 향산호텔, 중국의 중국은행빌딩, 베이징의 중국은행주식유한공사 빌딩도 그의 대표작이지만 쑤저우 박물관만이 북로에게 특별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가장 다채로운 감정과 업무 경험으로 그의 용기와 총명함을 고향에 넣고, 그의 동진 정서, 그의 혁신적인 이념, 그의 뛰어난 총명함을 남겼다. 쑤저우 박물관 자체는 예술품이다. 그는 역사시간 상가에 새로운 생명을 부여하고 건축조형예술로 고향 쑤저우와의 오랜만에 시간차를 좁혔다. 그는 심지어 소주 박물관을 그의 "딸" 이라고 묘사했다.

원래 쑤저우 박물관은 1 960,65438+10 월,1에 설립되었습니다. 쑤저우 동북가 태평천국 운동 충절궁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체 박물관은 약11000m2 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총 전시 면적은 약 2600m2 이다. 소장된 진귀한 문화재는 약 4 만 점, 특히 예년 고고학 유물, 명대 서화, 예술품 등이 있다. 경제문화예술의 빠른 발전과 인민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역사박물관 기본건설에 대한 호소와 희망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부지 시설 크기 제한과 실내 온도 조절 설비의 부족으로, 원래 박물관에서 소장한 소장품은 개인 소장품을 제대로 유지하지 못하고 대중에게 상세히 전시할 수 없기 때문에 쑤저우 신관의 기본건설이 일정에 올랐다.

역사박물관 기본건설 초기부터 지도자는 쑤저우 박물관이 당대 건축의 디자인 스타일 특색을 가지고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쑤저우를 대도시로서의 독특한 면모를 반영해야 한다고 결정했다. 쑤저우 박물관의 기본건설은 쑤저우 2500 년 역사의 희망을 걸고 있다. 이렇게 두터운 지역 역사 인문학은 어떻게 당대 건축과 긴밀하게 결합될 수 있을까? 85 세 때, 페이밍은 다시 태어나서 이 프로젝트의 설계 방안을 받아들였다.

쑤저우 박물관의 새 부지는 고도 북동부의 제로와 동북가의 합류처에 위치해 있으며, 전국 중점 문화유산 보호업체인 충왕부와 세계사문화유산 졸정원과 인접해 있으며, 조개 사당이 있는 도시의 민간박물관과 사자림과 연결되어 있다. 중국의 전통에 따르면 쑤저우 박물관의 경영 규모는 매우 작다.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역사 도시 지역에 위치하여 졸정원에 인접해 있기 때문이다. 전반적인 계획에는 많은 제한이 있다. 쑤저우 박물관을 설계한 경우, 페이밍은 주변 자연환경, 특히 쑤저우 원림 디자인에 자연스럽게 영감을 받았다.

쑤저우 박물관의 전반적인 설계 기교는 주로 서로 다른 건물의 실내 공간 순서에 따라 주선으로 변환되어 동 중 서 세 부분으로 나뉜다. 이 기예는 전통 강남 민가의 건축 특징에서 유래했다. 외관 설계 방안은 쑤저우 전통 민가 청벽돌 데와의 특색을 이어갔고, 지붕 구조는 쑤저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파른 비탈 지붕을 채택하여 졸정원 휴산 지붕 및 주변 전통 민가와 일치한다. 전반적으로, 건물 처마 높이는 4m 이며, 최고점은 16m 을 초과하지 않으며, 주변 고대 건물 생태계와 조화를 이룬다.

쑤저우 박물관의 주색은 고급 회색이다. 흰색은 벽면을 칠하는 것에서, 차가운 회색은 지붕에 흔히 쓰이는 대리석과 벽 주위의 대리석' 고리' 에서 나온다. 비 온 뒤에는 회색 검은색이 되고, 햇볕을 쬐면 짙은 회색이 된다. 대리석 장식 디자인 외에도 삼각형 기하학, 유리강 재료, 목재 백엽커튼의 응용은 전체 건물을 전체 디자인에서 자신만의 특색을 갖게 해 주변 생태계와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다. 또 쑤저우 박물관 입구는 남향으로 동북가에 인접해 있다. 쑤저우 박물관 현관은 금속 프레임 전단벽, 메자닌 유리 처마 양면 비탈을 채택하여 중국 전통건축문화예술중현관의 독특한 디자인 수법을 선택했을 뿐만 아니라 당대 원자재의 응용과 결합해 문체 디자인의 새로운 업그레이드의 시대적 특색을 부여했다. 쑤저우 고대 건축물의 전통적인 가파른 비탈 지붕의 기본 요소가 있는 입체 도형으로 구성된 경사 지붕으로, 복잡한 전체 연결고리는 창의적이다. 경강 프레임 구조와 콘크리트 벽면에 반짝이는 메자닌 유리 천장이 더해져 전형적인 시대감을 드러낸다.

역사박물관 중서구의 전시구는 내원의 회랑과 정자로 연결되어 있다. 내부 정원 녹화와 원림수경 총면적이 면적의 42.4% 를 차지하며 1 개 주정원과 9 개 부정원으로 나뉜다. 본원 주변은 건축배우들로 둘러싸여 있으며, 북쪽 벽과 졸정원의 벽 사이로 풍경에서 일종의 정분 경향을 만들어 관객의 마음을 자극하고, 끝까지 탐구하고자 하는 큰 욕망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차원은 대부분 나무, 대나무, 영비석으로 장식되어 있어 쑤저우 민가의 의미에 더 가깝다.

쑤저우는 원림경관의 고장이다. 하나의 작은 표지 안에 지금까지 수백 개의 다른 세대의 원림 경관이 보존되어 있다. 쑤저우 역사박물관도 원림경관 건물이다. 쑤저우 원림경관의 더 큰 특징은 산공방촌이다. 페이밍이 디자인한 이 정원식 역사박물관의 정원에는 석두 경관과 정원 가산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전통과 자주혁신을 하나로 묶은 사합원에서 어떤 사합원 가산을 지어야 자신의 디자인 사상을 전달할 수 있을까? 그는 송대 서예가 쌀진의 산수화를 떠올렸다. 쌀화산수는 공필을 추구하지 않고, 늘 잉크펜으로 물들어 "펜으로", "뜻이 충분할 것 같다" 고 자칭하는데, 마침 페이밍의 아맛에 속한다. 따라서 쑤저우 박물관 신관의 건축 디자인에서 그는 처음에 대리석 조각을 선택했고, "벽을 종이로, 돌을 그림으로"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배치했다. 먼저 석두 () 로 기세가 웅장한 국화를 만든 다음 뜰에 벽을 그렸다.

벽에 겹쳐진 운율 블록 석정원 가산의 실제 효과에 따라 경관배치까지 더해져 중국 원림 건축 경관 디자인에서' 1 층 청산녹수' 라는 이념을 반영하고 있다. 모든 원림수경의 합리적인 배치는 2 층 건물 외관수 커튼월과 바닥의 연꽃 저수지로 구성되어 있다. 흐르는 물은 회색 검은색 화강암 입구에서 배출되어 설계 방안 뒤의 전환점에서 층류 아래로 흘러내려 색채가 알록달록한 벽면 구도와 생동감 있는 경기장 원림수경을 형성한다. 서비스홀 오른쪽에는 등나무 정원의 테라스가 있어 동전시장의 조명일 뿐만 아니라 회의장 카페의 실외 구역이기도 합니다. 뜰에는 자등꽃이 심어져 있는데, 이 꽃들은 문징명이 충의궁에서 재배한 자등나무가 접붙인 것이다. 밝은 청록색과 건물의 블랙, 화이트, 짙은 회색은 문인들의 여유와 조화와 즐거움이다.

영국 언론이 2006 년 쑤저우 박물관 개관식에서 쓴 보도에서 늘 말했듯이, "이 걸출한 중국 건축가는 그의 대가족이 잃어버린 정수를 재건하고, 그의 색다른 당대 어휘를 채택했다. 쑤저우 박물관에서는 아름다운 수면에 파도가 출렁이고, 주위에는 하얀 건물, 회색 지붕과 발코니가 속삭이고 있다. 물에 비친 것은 벽 아래에 배열된 거석 경관이다. 현대적이고 간결한 모택이 바다에 우뚝 솟아 있고, 석교가 점재되어 있고, 죽해가 크다. 모든 역사박물관은 은행나무와 버드나무가 서로 잘 어울리는 마당에 숨어 있다. " 페이밍의 지혜와 용기는 이 새로운 건축 생태계를 흔적도 없이 2500 년의 고도로 녹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