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백성들의 주원
백성들의 주원
주성은 희성에서 유래했다. 주조 시조희성, 원거태 (현재 산시 무공현 서남),' 시경 야' 에는 희성의 탄생과 농업, 가족기업 설립의 역사가 실려 있다. 나중에, 고 대 공작의 아버지-아들 시대에, 서 부 사람들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 고 대 공작은 Qishan 의 기슭에 있는 주원 지역 (현재 산시 Qishan 카운티) 으로 사람들을 이끌고 국가를 설립 했다. 땅이 있기 때문에, 그래서 주라고 하고, 고대에는 주라고 부른다. 주성의 주요 원천은 주조의 마지막 왕 주치왕 계연의 후손과 희단 공작의 후손이다. 다른 부족의 성은 모두 외국의 것이다.
수백 개의 성 중 주가 5 위를 차지했다. 인구통계에 따르면 주는 현재 중국에서 9 번째로 큰 성이다. 주성도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성 중 하나이며, 많은 성씨는 주성에서 기원하기도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나라의 시조 후직 () 은 원래 태 () 에 살았고, 지금은 산시 무공현 서남), 공류하 말기에 그윽한 곳으로 옮겼다. 상대 후기, 유목민 룽 () 과 디 () 가 끊임없이 주나라를 침략하여 농업에 종사하는 주나라 사람들이 평온하지 못하게 하였다. 이때 구공부율부는 주원 (현재 산시 위하 평원) 로 이주하여 황무지농사를 짓고 사당과 궁전을 짓고 견고한 성벽을 건설하여 주조라고 불렀다. 고공의 증손자인 주무왕은 주조를 건립하여 약 8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기원전 256 년, 진 () 나라가 동주 () 를 멸망시키고, 주 () 를 서인 () 으로 버리고, 수도 곡도 () 를 옮겼다. 현지인들은 속왕이 주가의 후예라고 하는데, 주씨라고 불리며 역사는 진실되고 믿을 만하다. 춘추시대에는 주공단의 후예 흑제인 공작이 주조에서 집권했다. 그는 주장왕을 죽이고 왕자과를 고치려고 한다. 일로 죽임을 당하여 후손도 주라고 부른다. 성을 바꾼 사람은 북위 선비 왕실의 푸나이, 대북지역, 북주의 푸툰 등이 있다. 또한 당나라에 이르러 현종의 이름은 금기이고, 성희의 신하도 주성을 바꾸었다. 5 대 때 나를 주로 봉했다. 시험에 따르면, zhoujia 는 runan 카운티 (이 허난 성 runan 카운티 남동쪽 60 리) 에 살고 있습니다.
희씨
이것은 한족 주성의 가장 중요한 원천 중 하나이다.
첫째, 농신 후직의 후손은 손자이자 할아버지입니다.
주씨
(즉, 주) 독일 공격에 시달렸고, 율부는 산시치산 아래 일대로 이주하여 이때부터 주족이라고 불렸다. 제환공의 증손희발은 아버지 희창의 유지를 계승하고, 연합제후는 상조를 정복하고 주조를 세웠다. 왕평초 이후, 그것이 제 43 대 왕 주부왕에 전파될 때, 그것은 기원전 256 년에 진나라에 의해 소멸되었다. 저우 왕실, 구름 왕 을 비롯한 가족 이동, 가족 이동 독방 (이 허난 임여현 서북) 을 두려워한다. 현지인들은 왕씨라고 불렀고, 뒤이어 주를 씨로 하여 주를 불렀다. 춘추시대에는 주공의 후손이 검은 어깨를 가지고 있었고, 그의 후손도 주라고 불렀다. 사서' 하투록법' 에 따르면 고대 황제에는 장군이라는 사람이 있었고, 상조에는 주나라 () 라는 태사가 있었다. 이 두 사람도 희성에서 나왔는데, 그들의 후손들은 모두 주를 성으로 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매우 오래된 성 중의 하나이다.
이번 주씨 부계 가문은 고대에 여남 (오늘 하남 주마점), 여강 (오늘 안후이허페이), 순양 (오늘 강서 순양), 임천 (오늘 강서 임천), 진류 (오늘 하남 개봉), (오늘 장쑤 페이현), 태산 (오늘 산둥 태안) 에 흩어졌다 [1]
둘째, 주평왕기 19 의 후손에서 이 조대의 명칭에 속한다. 기원전 1 1 세기에 주무왕희발은 상조를 소멸한 후 서주를 세웠다. 주유왕 제공년 (기원전 77 1) 에 서주가 멸망한 후 신후공격과 개가 주유왕을 죽였다. 서주 () 가 멸망한 후, 주평왕 () 이 계승하여 수도 낙양 () 을 이전했고, 역사는 동주 () 라고 불렀다. 춘추전국시대 이후 동주는 왕치하에 있었다.
주이동 (100 개 강단)
19 년 (진승리 후 49 년, 기원전 256 년), 진왕에 의해 멸망, * * * 34 개 국왕, 866 년 지속. 저우 핑 왕 지 이순신 긴 아들, 이름 저우 리, ru 분말 허우 로 밀봉 했다. 19 세기에 진왕 조상이 손주에 있을 때 그는 주조를 파괴했다. 그 이후로, 저우 성은 지위를 잃었지만, 후세 사람들은 여전히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옛 왕조의 성을 씨로 하여 주라고 부른다.
왕조를 건립할 때 왕실은 주의 지위를 회복했고, 한고조 유방은 그 손자인을 여펜 공작으로 개칭하여 (현재 하남 여남 왕강진) 으로 이주했다. 그 이후로, 주 () 는 여남 망족 () 으로서 한 위진 () 과 위진 () 당 () 을 거쳐 천 년 동안 이어져 인재가 배출되어 역사가 무궁무진하다.
셋. 동주 시대 주공희단의 후예 ..... >>
수백 개의 성 중 주성은 어느 왕조에서 기원했습니까? 주가 제일 빠른가요? 주성의 가장 빠른 출현은 먼 옛날의 황제 헌원씨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성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황제 시대에는 주창이라는 장군이 있었고, 상조 시에는 주인이라는 또 한 명의 태사가 있었다고 한다. 이 두 사람의 후손은 모두 주를 씨로 한다.
인류는 모계 사회에서 최초로 살았고, 중국인의 성은 모계 사회와 여와와 관련이 있다. 성은 아는 글자이고, 왼쪽은 여자고, 뒤에는 학생이다. 합친 것은 성이 원래 여성의 특허였기 때문에 중국 성씨 중 가장 오래된 성씨 옆에 여성의 글자가 있다는 뜻이다. 예: 길, 생강, 승리, 쉬운, 임신, u, 알파.
수백 개의 성 중' 주' 성의 유래는 무엇입니까? 저우성 인구는 어디에서 더 넓습니까? 중국의 많은 성씨 중에서 주는 역사가 유구한 옛 성이다. 주성의 기원은 상고시대의 황제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지금으로부터 이미 40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역사 고증에 따르면 주성은 기원이 복잡한 성이다. 주성의 형성과 발전은 주로 네 가지가 있는데, 그중 가장 중요한 지점은 희성에서 유래되었다. 주의 조상은 후직으로 당시 주로 산시치산현에 정착했다. 그것이 주무왕에 전파될 때, 왕은 상조를 소멸하고 주조를 건립하여 800 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주조가 진 () 에게 멸망된 후, 자손은 나라를 씨로, 즉 주 () 를 씨로 삼았다. 《하도운록법》에 따르면 주성도 황제의 신하, 그 자손은 주를 씨로 하여 주성의 또 다른 분기를 형성했다. 또한' 일주서' 에 따르면 상조에는 주인 왕자가 한 명 있는데, 주지에 살고 있는데, 그 후예는 봉성주 때문에 성을 얻었다. 이 밖에 성을 바꾸고 소수민족의 성을 바꿔 형성된 주성 분기도 있다. 사료 고증에 따르면 허난성 상채현은 지난 주 역사의 현명이다. 주씨는 여남을 현명으로 하고, 주씨의 후예는 처음에는 주로 하남 경내에서 발전하여 번식하였다. 진한시대에 하남에 거주하는 일부 주씨 후예들이 장쑤 페이현으로 이주하기 시작하면서 현지의 명문족을 형성하였다. 서진 영가년 동안 주후예가 안후이로 이주하여 정착했다. 당나라 이후 그들은 복건, 절강, 광동으로 이주했다. 청강희년 동안 광둥 () 푸젠 연해 () 의 주후예들이 잇달아 대만성 () 으로 이주하여 정착하였다. 부춘주씨 종보' 에 따르면 남송경원에서 가태년까지 남송대신 주필다 율부 가족이 항주에서 푸양으로 이주해 정착했다고 한다. 주필다는 푸양 주씨의 시조이다. 800 여 년 동안 주씨 자손은 저장성 푸양시 () 에서 점차 신의방 제 (), 동오산 (), 신등관탕 (), 이케아 골목 () 의 네 가지를 형성하였다. 오늘날 자손은 39 대까지 번식하고 있으며, 주는 이미 푸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성씨가 되었으며, 후예는 5,000 여 명에 달하며, 주로 푸양시의 산과 관당에 분포되어 있다. 양 () 의 저우 () 성 중에서 대만에서 군인으로 일한 주카이는 사람들의 추앙을 받았다. 수천 년 동안 주후예는 여러 곳에서 명문대족으로 발전했다. "위안과 찬탈위" 에 따르면 당대원과 연중 주현지방은 18 곳에 달하며 여러 가지를 형성했다. 기나긴 역사 세월 속에서 저우 유명 인사가 배출되었다. 통계에 따르면' 24 사' 중 주성에 관한 개인전기는 276 편으로 역대 수많은 주성 유명인들이 쏟아져 나왔다. 진 말기에는 서한의 장추,,,,,,,,,,,,,,,,,,,,,,,,,,,,,,,,,,,,,,,, 。 주는 오늘날 중국의 많은 성 중 아홉 번째 성이다. 주는 우리나라 남북뿐만 아니라 유럽 동남아 등 많은 나라와 지역으로 이주했다.
-전재.
주성의 기원은 유래가 깊다. 문왕은 나라를 씨로 삼는다.
중국을 통치한 874 년과 가족은 주의 시조입니까? 주조와 주성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성씨 편찬' 에 따르면 "후직에서 태어나 태왕, 읍은 주, 문왕은 나라를 씨로 삼았다" 고 한다. 따라서, 원래 성 지 () 는 다른 봉지 () 와 마찬가지로 봉지 () 를 가문으로 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이로부터 주성의 원조라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으며, 주성의 혈연 관계는 먼 옛날의 황제의 헌원씨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문왕은 나라를 씨로 삼는다. 당시 주국의 위치는 산시 () 성 치산현 일대에 있었다. 나중에 주씨 부자는 천하를 얻었고, 도성은 곡괭이에 설치되었다. 곡괭이의 위치는 산시 () 성 장안현 () 의 서부에 있다. 이왕 시대가 되자 도성은 이해로 이사했다. 이악은 산시 () 성 흥평현 () 의 동남부에 있다. 이로써 주 최초의 본적은 산시 () 에 있어야 하고, 나중에는 점차 다른 곳으로 전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주성의 번식은 서쪽에서 동쪽으로, 즉 산시 () 에서 하남 () 으로 점차 나아가야 한다.
예로부터 부자는 주씨 가문의 조상으로 널리 알려져 왔다. 그러나, 주의 이름이 사서에 나타난 것은, 기원한 것이 아니라, 일찍이 황제 시대에 나타난 것이다.
성씨 고증중의 기록에 의하면, 황제 시대에는 주창이라는 장군이 있었고, 상조에도 주인이라는 태사가 있었다. 이 두 사람의 후손은 모두 주성으로 여남, 여강, 순양, 임천, 진류, 곽배, 태산, 하남 등지에 흩어져 있다.
이 기록은 채주 씨가 단순한 일맥은 아니지만, 주가 역사가 유구한 한족 성씨라는 귀중한 사실을 제시했다.
문왕의 통치' 는 전통정치의 숭고한 경지이기 때문에 한족 성주의 조상으로 여겨질 뿐만 아니라 중화문화 5 천년의 대표이기도 하다. 역사에 대한 그의 영향은 정말 비길 데 없다. 이것은 주 () 라는 모든 사람의 천백 년 동안의 영광이다.
주성의 유래를 아시는 분 계신가요? 지금 주로 어디에 분포되어 있나요? 주성의 출처는 매우 많은데, 주로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다: 하나는 희성에서 나온 것이고, 나라를 성으로 한다. 후직의 숙조 (주) 는 덕에 핍박했고, 주율부는 태에서 산시치산 다음주원으로 이주했다. 제환공의 증손희발은 아버지 희창의 유지를 계승하고, 연합제후는 상조를 정복하고 주조를 세웠다. 평왕 이후 제 24 대 왕인 주부왕까지 전해져 기원전 256 년 진나라에 의해 소멸되었다. 운왕을 비롯한 황족은 버림받아 하남 임여현 서북으로 이주했다. 현지인들은 그것을' 주' 라고 불렀기 때문에 성을' 주' 로 했다. 둘째, 기열이라는 아들이 여남 (오늘 하남) 에 봉인되어 현지인들에게 주씨라고 불리다가 주씨로 발전했다. 셋째, 그것이 동주의 장왕이었을 때, 주공희단의 후손들은 장왕을 죽이고 왕자크로 바꾸려고 시도했다. 이야기가 죽임을 당했고, 그의 후손도 주라고 불렀고, 희성의 주였다. 넷은 노곤에서 주로 바뀌었다. 당나라 태생시절 당현종의 이름은 이롱기였다. 금기를 피하기 위해 희성은 주로 바뀌었다. 다섯째, 선비족 복성 중 유씨, 이후 주씨로 바뀌었다. 여섯째, 또 다른 주 성은 소수민족이 개조한 것이다. 북위 때, 위헌제 둘째 동생 김나이실은 주를 바꾸었다. 효문제가 수도로 옮긴 후 선비성이 한성으로 바뀌었다. 7, 주 위의 출처 이외에, 북주, 당나라,,,,,,,,,,,,,,,,,,,,,,,,,, 。 주성의 최초의 발원지는 오늘 산시 () 성의 위하 평야 () 에 있다. 진한시대에는 주씨 가문이 주로 하남 산시 등지에 거주하다가 점차 현지의 명문족이 되었다. 진 왕조, 허난 linru 주, 장쑤 peixian 로 이동 합니다. 서한 시대에 하남 예현에는 주라는 사람이 있어 하남 평우현으로 이주했다. 한나라 말년에 이 지맥 중 일부는 안후이 루강으로 이주했고, 일부는 하남 주연으로 이주하여 한나라에서 산둥 현을 만들었다. 이 기간 동안 주성은 섬서성, 하남, 산둥, 안휘 등의 성에서 줄곧 활발하게 활동해 왔으며, 하남은 주요 지류였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전란이 빈번하고, 사회가 격동하며, 대규모 남천에는 주인이 관련되었기 때문에 호북, 강서, 장쑤 등지에는 주인 활동의 발자취가 있었다. 예를 들어 진나라의 주 () 는 강서 순양 량주 () 에 가서 도지사 () 를 맡는다. 남송 시대에는 주역이 강서 임천군 현으로 임명되었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주성이 광범위하게 분포되고 발전하였다. 당초에는 푸젠 () 푸젠 (), 푸젠 () 여주 (), 저우 () 가문 () 의 사람들이 합류함에 따라 주씨 가문이 푸젠 () 에 들어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예, 저우 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왕 차오, 복건 에 진입 한 후 광동으로 이주했습니다. 이 시기에 주성은 중국 남방에 더욱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송원 시대, 주씨 가문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여전히 남천이었다. 그래서 이 시기의 주씨 유명인들은 대부분 남방에서 왔다. 예를 들면 철학자 주돈이, 시인 주방연, 음운학자 주덕청 등이다. 명청시기는 주성의 발전이 비교적 번영한 시기였고, 주씨도 대만성, 윈난, 쓰촨, 구이저우 등지에서 거주했다. 주정흥 오형제가 명초에 강서에서 구이저우마양으로 이주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청초에 푸젠의 주연군은 대만에 입국했고, 광동의 주조덕은 대만성에서 생활했다. 이때 주성은 주씨 종사에 널리 퍼져 있는 산산수라고 할 수 있다. 오늘 장강 유역의 각 성 () 시의 주성 비율은 비교적 다른 지역보다 높다. 주는 중국에서 9 번째로 큰 성으로 인구가 많아 한족 인구의 약 2. 1% 를 차지한다. 주는 산둥 성 이원현 후가관장촌에서 가장 큰 가족이다. 이 마을은 현성이 소재한 남마진에서 가장 큰 마을이다. 청나라 산둥 가뭄 기간에 요길흑 3 성으로 도피한 사람도 적지 않았다. 랴오닝 () 성 () 옥석 () 도 령구 () 향의 주가포 (), 수자구 () 향의 주가자 () 는 모두 주가의 마을이며, 주가는 바로 여기에 산다.
백가성' 주' 의 출처는' 성원',' 원과 성씨 편찬',' 주성사' 등의 책의 영향을 받았다. 일반적으로 주성의 근원은 주로 여남의 주 (왕소자열 후예), 두 번째는 산둥 주 (후예), 세 번째는 주 (후예) 로 여겨진다. 사실, 이 밖에도 네 번째 주요 원천, 즉 오국의 주씨 가문이 있다.
오의 주씨는 사람이다. 태버와 종용은 경제에게 도피한 후 오국을 세웠다. 무왕이 주조를 건립한 후, 장주는 오곽준으로 봉쇄되었는데, 이것은 오국봉국의 시작이다. 오멸망 후 황족 후예들이 잇달아 피난하여 오주 등을 포함해 강서, 하남, 산시 등지로 이주하였다. 그 후 남방에서 일주일이 지났다.
오국의 주성에 대하여 예로부터 몇 가지 다른 설이 있다. 우선, 그것은 종용의 한 아들로부터 왔다. 주씨 족보가 있는데, 태버 황후는 영원히 출각되지 않고, 그 동생의 아들을 후계자로 내세의' 겸임' 이라는 코드명이 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또 다른 아들은 주성의 조상이다. 두 번째는 장주에서 왔다. 어느 계급이 장주의 아들인지 사생자인지는 아직 분명하지 않다. 셋째는 오사후 오씨의 자손을 말하는 것이다. 세 번째는 어디서 왔는지 잘 모르겠어요. 중국 주씨. 강남주성연구포털, 강남주성은 대부분 태버나 종용에서 유래했다. 다음 분기는 알려져 있습니다.
창수 주씨 가문. 아청주후기가 집필한' 우해주씨 족보' 에 따르면 상숙주 () 성은 종용과 장주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족보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눈에 선하다. 주후기 본인은 종용의 손자이다. 윈난리강에는 주성이 하나 있고, 상숙주성의 한 가지이기도 하다.
후베이 은주 씨. 청광서 13 년 (기원 1887 년) 이 편찬한 은주씨 족보 기록은 "... 오왕생, 흥, 망주, 우리 조상을 오우에 봉했다. 아쉽게도 나중에는 점점 더 어지러워지고, 나라를 씨로 삼고, 희성을 주로 바꾸고, 우리 조상을 90 여 년 동안 전해 주었는데. "있습니다. 이번 주 성은 오씨의 후예로부터 나온 것으로 보인다.
창사 남문 주씨. 태백 후, 장쑤 오현 동정 서산에서 온 뒤 쑤저우 봉문 밖에 거주하고 있다. 이 지점은 공조를 지조로 삼고, 증손순종은 청강희년 사이에 담현 밖으로 옮겼고, 그 동생은 건륭년 사이에 창사 남문으로 옮겼다. 19 17 은 지보를 하나 만들었는데 당호는 여남이다.
산시 상로주네. 청도광 10 년 (기원 1830) 2 월에 출판된' 산시 상진 주씨 족보' 는 "주씨는 희이고 그 민족은 상선인이다. F 이 선생부터, 역시 진 선생의 가계 문제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의 오란으로 진 선생과 진 박사는 상선의 혼란을 피하고 70 여 대를 이어갔다. " 동한 삼국, 7 ~ 12, 진 13 ~ 19, 수 20 ~ 20, 5 대 23 ~ 25, 60 년대, 서천 경주 (주: 북조, 부치등주), 루산 (주 ""
동치 13 년 (기원 1874 년) 에 편찬된' 산시 상현 저우가 주씨 족보' 도 "오 사용 후 그 성은 금기, 글자는 말했다. 진 hueiji 동 팅 산 마을 사람들, 번호 때문에. 오늘 쑤저우는 정부에서 서쪽으로 30 마일 떨어진 곳에 있다. 박사 진관, 황제의 혼란을 피하고 선함에 숨다. 한고조는 천하를 뒤섞고, 예의를 나로로 삼고, 유자는 나올 수 없다. 황제가 할 수 없는 사람은 네 명이고, 왕선생은 그 중 하나이다. 샤씨, 생봉상. " 스펙트럼' 은 봉상 이후의 족보, 즉 봉상의 아내 마사를 기록하며 상결과 자호 두 자녀를 키우고 있다. 나중에 누가 Qinzhou 남부의 류유구로 이사했는지 모르겠다. 조경 58 대에 이르러 명초가 되자 청손자는 상주성동가로 이사했다.
다른 많은 기록들은 그다지 상세하지 않다. 푸젠로원 주씨종보, 서산주씨종보, 서서산주씨종보, 거무주씨종보, 절강타운 본당 주씨종보, 무성남문주씨종보, 국내외 많은 주씨종친조직의' 지덕당' 이 모두 이 계보에서 나왔다.
강서서창 주씨 족보도 증빙이 될 수 있다. 원년, 서창상묘는 주대성 족보를 다시 새겼다. 문신이 깨진 태백은 오월 변두리에 거주하며, 19 세기부터 한나라에 들어와 문흥 종사가 되었다. 상산 4 대 귀족 중의 하나인 자도는 바로 F 이선생이고, 바로 바상선생이다. 한, 공식 검열 에 자주 공개 할 때, 열세 를 통과 하고 있습니다. 우공자 공근, 한헌제 흥평 원년, 손책과의 계약, 건안 13 년, 율부 적벽대전.
주조는 서주와 동주로 나뉘고, 주성은 남주와 북주로 나뉜다. 태버와 의 후손과 기력지 열사의 후손은 장강 이남에 거주하기 때문에 모두 남주라고 불린다. 북주는 역법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유련은 "800 년 전 양조, 양과 성은 다르다. 물일맥, 3 상 9 ... >>
주성은 언제 어디서 기원했습니까? 주성은 역사가 유구하고 연원이 복잡한 성으로, 가장 먼저 상고 황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주성은 희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황제의 후손이다.
1, 주성은 둥글다
주성의 출처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희성에서 나왔고, 국명으로 성을 지었다. 후직의 숙조 (즉 주) 는 덕에 핍박했고, 율부는 태에서 산시치산 다음주원으로 이주하여 주씨라고 불렀다. 제환공의 증손희발은 아버지 희창의 유지를 계승하고, 연합제후는 상조를 정복하고 주조를 세웠다. 평왕 이후 제 24 대 왕인 주부왕까지 전해져 기원전 256 년 진나라에 의해 소멸되었다. 운왕을 비롯한 황족은 버림받아 하남 임여현 서북으로 이주했다. 현지인들은 그것을' 주' 라고 불렀기 때문에 성을' 주' 로 했다.
둘째, 기열이라는 아들이 여남 (오늘 하남) 에 봉인되어 현지인들에게 주씨라고 불리다가 주씨로 발전했다.
셋째, 그것이 동주의 장왕이었을 때, 주공희단의 후손들은 장왕을 죽이고 왕자크로 바꾸려고 시도했다. 이야기가 죽임을 당했고, 그의 후손도 주라고 불렀고, 희성의 주였다.
넷은 노곤에서 주로 바뀌었다. 당나라 태생시절 당현종의 이름은 이롱기였다. 금기를 피하기 위해 희성은 주로 바뀌었다.
다섯째, 선비족 복성 중 유씨, 이후 주씨로 바뀌었다.
여섯째, 또 다른 주 성은 소수민족이 개조한 것이다. 북위 때 위헌제의 둘째 형 김은 주로 바뀌었다. 효문제가 수도로 옮긴 후 선비성이 한성으로 바뀌었다.
7, 주 위의 출처 이외에, 북주, 당나라,,,,,,,,,,,,,,,,,,,,,,,,,, 。
주조적 하남, 초기에는 주로 하남에서 발전했다. 동한 말부터 김대까지, 중원 지역에는 주남이동 기록이 있다. 대통령제 때, 민개장주에 입성하고, 주는 수행원이다. 청나라 강건년 이래로 푸젠 광둥 주 등지의 사람들이 잇달아 대만성으로 이주한 후 또 많은 사람들이 해외에 정착했다.
수백 개의 성 중 주가 5 위를 차지했다. 현재의 인구통계에 따르면 주는 중국에서 9 번째로 큰 성이다. 주성도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성 중 하나이며, 많은 성씨는 주성에서 기원하기도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나라의 시조 후직 () 은 원래 태 () 에 살았고, 지금은 산시 무공현 서남), 공류하 말기에 그윽한 곳으로 옮겼다. 상대 후기, 유목민 룽 () 과 디 () 가 끊임없이 주나라를 침략하여 농업에 종사하는 주나라 사람들이 평온하지 못하게 하였다. 이때 구공부율부는 주원 (현재 산시 위하 평원) 로 이주하여 황무지농사를 짓고 사당과 궁전을 짓고 견고한 성벽을 건설하여 주조라고 불렀다.
고공의 증손자인 주무왕은 주조를 건립하여 약 8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기원전 256 년, 진 () 나라가 동주 () 를 멸망시키고, 주 () 를 서인 () 으로 버리고, 수도 곡도 () 를 옮겼다. 현지인들은 속왕이 주가의 후예라고 하는데, 주씨라고 불리며 역사는 진실되고 믿을 만하다. 춘추시대에는 주공단의 후예 흑제인 공작이 주조에서 집권했다. 그는 주장왕을 죽이고 왕자과를 고치려고 한다. 일로 죽임을 당하여 후손도 주라고 부른다. 성을 바꾼 사람은 북위 선비 왕실의 푸나이, 대북지역, 북주의 푸툰 등이 있다. 또한 당나라에 이르러 현종의 이름은 금기이고, 희성의 신하도 주성을 바꾸었다. 5 대 때, 주씨는 후량 덕분입니다.
시험에 따르면, zhoujia 는 runan 카운티 (이 허난 성 runan 카운티 남동쪽 60 리) 에 살고 있습니다.
2. 마이그레이션 및 배포
주성의 최초의 발원지는 오늘 산시 () 성의 위하 평야 () 에 있다. 진한시대에는 주성이 주로 하남 산시 일대에서 흥성한 후 점차 현지의 명문이 되었다. 진 왕조, 허난 linru 주, 장쑤 peixian 로 이동 합니다. 서한 시대에 하남 예현에는 주라는 사람이 있어 하남 평우현으로 이주했다. 한나라 말년에 이 지맥 중 일부는 안후이 루강으로 이주했고, 일부는 하남 주연으로 이주하여 한나라에서 산둥 현을 만들었다. 이 기간 동안 주성은 섬서성, 하남, 산둥, 안휘 등의 성에서 줄곧 활발하게 활동해 왔으며, 하남은 주요 지류였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전란이 빈번하고, 사회가 격동하며, 대규모 남천에는 주인이 관련되었기 때문에 호북, 강서, 장쑤 등지에는 주인 활동의 발자취가 있었다. 예를 들어 진나라의 주 () 는 강서 순양 량주 () 에 가서 도지사 () 를 맡는다. 남송 시대에는 주역이 강서 임천군 현으로 임명되었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주성이 광범위하게 분포되고 발전하였다. 당초에는 푸젠 () 푸젠 (), 푸젠 () 여주 (), 저우 () 가문 () 의 사람들이 합류함에 따라 주씨 가문이 푸젠 () 에 들어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예, 저우 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왕 차오, 복건 에 진입 한 후 광동으로 이주했습니다. 이 시기에 주성은 중국 남방에 더욱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송원 시대, 주씨 가문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여전히 남천이었다. 그래서 이 시기의 주씨 유명인들은 대부분 남방에서 왔다. 예를 들면 철학자 주돈이, 시인 주방연, 음운학자 주덕청 등이다. 명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