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에는 예술을 무엇이라고 불렀나요?

고대에는 예술을 무엇이라고 불렀나요?

질문 1: 고대 중국에서는 예술을 무엇이라고 불렀나요? 고대에는 '토템'이라고 불렀습니다.

최근에는 '단칭'이라고 불렀습니다. >

외국인들은 이를 '예술'이라고 불렀다.

중국인들은 '회화'라고 부르는데,

물론 '조각', '스케치', '사진' 등도 넣을 수 있다. " 등을 함께 묶어서요. ㅎㅎ

질문 2: 고대 중국에서는 어떤 예술을 단경이라고 불렀나요? 고대 중국 회화에는 주홍색과 청록색이 흔히 사용되었기 때문에 그 그림을 '단경'이라고 불렀습니다. "한소오전서": "대나무와 비단에 담아 그림으로 그렸습니다."

질문 3: 고대 중국에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데 사용했던 종이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중국 한족 전통문화의 사무용품에는 펜, 먹, 종이, 벼루 등이 있습니다. '4대 학문의 보물'이라는 이름은 남북조 시대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역사적으로 '4대 학문의 보물'이 언급하는 대상은 자주 바뀌었습니다. 남당 왕조의 "4 가지 연구 보물"은 특히 Xuancheng Zhuge의 펜, Huizhou Li Tinggui의 잉크, Chengxintang 종이 및 Wuyuan (원래 안휘 혜주 현 일부, 현재 장시 성 일부) 용 꼬리 벼루를 언급합니다. 송나라 이래로 "4대 학문의 보물"은 특히 호필(절강성 후저우), 회묵(혜주, 현재 안후이성 계현현), 선지(현 안후이성 징현현)를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있다. ), 단벼루(현 광둥성 자오칭, 고대에는 단주로 알려짐), 서벼루(현재 안후이성 서현). 현성(玄cheng)은 전국 유일의 "4대 보물의 고향"으로 쌀종이(Jingxian), 현비(Jingxian/Jingde), 회묵(Jixi/Jingde), 현벼루(Jingde)를 생산합니다.

질문 4: 고대 중국의 미술을 관장하는 신은 누구였습니까? 고대 중국에는 미술을 전문으로 하는 신이 없었습니까? 당나라 번영의 유명한 화가 오도자는 그의 그림 속에는 불교, 도교, 신, 귀신, 인물, 산, 강, 새와 짐승, 초목, 그는 특히 불교, 도교, 인물에 능통했으며, 그의 중요한 작품은 종교화이며, 이는 세계 최고의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가 창조한 오가의 화풍으로 존경받고 있습니다. 후세대의 모델.

질문 5: 중국화의 유래와 고대 중국화의 명칭은 무엇이었나요? 5점 중국화는 중국화라고도 불리며 고대에는 단경(丹清)이라고 불렸으며 일반적으로 중국의 전통 회화 예술을 말하며 체스, 서예, 회화의 4대 예술 중 하나입니다. 좁은 의미의 중국 전통회화는 녹색 수묵화, 녹색 수묵화를 의미하고, 넓은 의미의 중국 전통회화는 중국 전통 양식의 벽화, 비단화, 자수, 짙은 색, 수묵화, 석각, 심지어 신화 등의 예술을 가리킨다. 도자기에 그린 연도 그림과 현대 중국 유화, 수채화 등도 포함됩니다.

중국화는 고대부터 시작되어 그림 문자가 기초를 다지면서 글과 그림의 차이가 없었고 같은 의미를 가졌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서화(書畵)와 회화가 동류(同源)라는 오랜 설이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복희(富熙)의 육각화(十字畵)와 창계(昌結)의 서예가 서화의 시초라고 믿고 있다. 처음에는 글을 쓰는 것과 그림을 그리는 것 사이에 차이가 없습니다.

도자기는 신석기시대의 산물로 흑토기, 백기, 채색토기로 나누어진다. 신석기시대 중요 유적지인 시안 반포마을에서 출토된 채색토기에는 물고기가 서로를 쫓는 모습과 사슴이 뛰어오르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간쑤성 융징에서는 배를 본뜬 토기가 출토되어 마치 해안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며, 칭하이성 다통시 순자재에서 세 집단으로 출토된 춤추는 토기도 있는데, 그 모습이 생생하다. 다섯 사람이 함께 노래하는 모습은 청춘의 활력이 중국화사 연구의 뿌리이다. 신석기시대 후기에 우리나라 최초의 청동기는 신뎬과 용산의 여러 문화유적에서 발견되었는데, 이는 도구이자 예술품 및 공예품이었습니다. 일반적인 청동 장식 문양으로는 얀톤 문양, 구름 천둥 문양, 구이 문양, 용 문양, 호랑이 문양 등이 있습니다. 인체 장식 문양으로도 사용됩니다. 쌍귀가 만든 융고문에는 꼬리가 많이 말려 있어 매우 아름답습니다.

청동기 장식화의 주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연회, 궁술, 제사 등 귀족 생활의 의례 활동을 묘사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귀족 생활의 의례 활동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조고(趙郞)에서 출토된 '동경(銅鏡)' 등 육지와 바다 공격 등을 묘사하고 있으며, 다른 하나는 육지와 바다 공격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으며, 공격 패턴'이 산뱌오진에서 발굴되었습니다. 다른 백화탄 구리 주전자와 자금성의 "잔치 구리 주전자"에는 모두 전쟁 장면을 보여주는 그림이 있습니다. 이 그림들에는 육해전, 견고한 성벽 방어, 사다리 공격 등의 장면이 등장한다. 또한 수전과 지상전을 묘사한 대형도 있어 돌격과 살해의 세부 사항을 보여줍니다. 군인 중 일부는 칼과 미늘창을 들고 있고 일부는 총과 창 등을 들고 있습니다. 이미지가 생생합니다. 이러한 예술적 기법은 한화의 석각과 벽돌 조각에 큰 영감을 주고 영향을 미쳤습니다.

초기 중국의 그림은 2000여년 전 전국시대부터 비단옷감에 그린 그림, 즉 비단그림이 등장했고, 그 이전에는 원시적인 암벽화와 도기그림이 등장했다. .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가장 유명한 비단화는 '용화'이다. 실크천에 그림을 그리는 것입니다. 기원전 1세기에 종이가 발명되고 나서야 비단이 점차 값싼 재료로 대체되었습니다. 동진 시대에는 회화와 서예가 중국 황실에서 가장 가치 있는 예술이 되었고, 그 작품의 대부분은 귀족과 학자들이 그린 것이었습니다. 당시의 화도구는 동물의 털로 만든 붓과 소나무 그을음이나 동물의 풀로 만든 먹이었다. 중국 역사상 유명한 서예가들의 작품은 높은 평가를 받아 그림처럼 벽에 걸려 있었습니다.

한나라와 위진, 남북조 시대에 외국 문화 수입과 지역 문화의 충돌과 통합으로 인해 이 시기의 그림은 지역 역사를 묘사하는 종교 그림이 주류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문학작품의 인물화와 화재료도 어느 정도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산수화, 화조화도 이때 생겨났다.

수당시대에는 사회경제와 문화가 크게 번영하였고, 회화도 전반적으로 번영하였다. 산수화, 화조화가 성숙하고, 종교화가 정점을 이루며, 인물화는 주로 귀족들의 생활을 표현하는 경향을 보이며, 시대적 특성을 지닌 인물화가 등장하게 된다. 오대(五代)와 송(宋)나라가 더욱 성숙하여 더욱 번영하게 되었고, 인물화는 세속화로 바뀌었고, 종교화는 점차 쇠퇴하였으며, 산수화, 화조화는 회화계의 주류가 되었습니다. 문인회화의 출현과 후대 발전은 중국회화의 창조적 이념과 표현방식을 크게 풍부하게 했다. 원, 명, 청대에는 수묵산수와 화조화가 두드러지게 발전하였고, 문인화와 풍속화는 중국화의 주류가 되었다.

육조시대에는 회화의 본래 아름다움을 깨닫기 시작했고, 부부예절, 부자예절 등 유교적 사상을 표현하면서 회화에 관한 작품도 쓰기 시작했다. 이미지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요정의 정신을 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Gu Kaizhi의 독특한 사후 작품 "여성 역사 계몽 그림"과 "Luo Shen Fu 그림"은 우아하고 명확하며 바람에 불멸에 도달할 수 있으며 세상의 불꽃을 먹지 않습니다.

수당시대에는 궁궐인물화가 크게 발전했는데, 화가 주패의 작품을 보면 황제나 귀부인 등 궁궐 안의 인물들을 주제로 삼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궈궈부인의 봄나들이"나 "비녀그림"은 모두 화려하고 장엄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1]. 남당 왕조 시대에 인물화의 아름다운 사실적 기법이 정점에 달했습니다. 이 시기에는 회화의 성자로 알려진 오도자가 등장하여 중국화의 발전에 변화를 가져왔다. Wu Daozi는 "lan"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질문 6: 고대 중국어로 "그림"을 어떻게 말합니까? 고대 회화의 별명

1. 수묵화, 즉 '수묵화'는 중국 고대 회화의 전통적인 명칭이자 표현 형식이다. 물과 먹으로 그린 ​​그림을 가리킨다.

2. 단경, 주홍, 청록색은 고대 중국 회화에 흔히 사용되므로 채색화를 '단경'이라고 부릅니다.

3? '유형시'라고도 알려진 침묵시는 고대 중국 회화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그림과 시가 연결되어 있다고 해서 이렇게 불린다.

4? ***, 고대 중국 초상화의 전통적인 이름입니다. 초상화를 그리는 데에는 형태와 정신이 유사해야 하므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5 고대 중국 초상화의 전통적인 이름인 Chuan Shen. 캐릭터를 그릴 때 표정이나 기분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하므로 '표현력이 좋다'고 합니다.

6. 고대 중국 초상화의 전통적인 이름인 자수 초상화. 원래는 수놓은 불상이나 인물을 일컫는 말인데, 명·청대 이후 일부 대중소설에는 독자의 흥미를 높이기 위해 책 속 인물의 이미지를 앞에 두기도 했다. 수 놓은 조각상."

예:

어제 그림을 그리러 갔습니다

다음과 같이 번역할 수 있습니다: 어제 그림 그리기 바빴습니다

채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

질문 7: 종이는 수천 년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데 사용했던 라이스 페이퍼나 ​​비단의 이름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