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텍스처 페인팅

텍스처 페인팅

회화에서 질감이란 재료와 표현기법이 결합된 산물이다. 이는 작가 자신의 미적 지향과 작품의 특성에 대한 감정을 바탕으로 다양한 재료와 도구, 표현기법을 사용하는 것이다. 개체를 사용하여 그림의 일종의 조직 구조와 질감을 만듭니다. 모든 물체의 표면에는 특정한 질감 변화가 있습니다. 이 특정한 질감 변화가 선사하는 마법 같은 시각적 경험은 바로 회화 예술이 탐구하는 질감 효과입니다. 회화 예술에서 질감의 미학적 가치는 과소평가될 수 없습니다. 이는 다른 표현 기법으로는 달성하기 어려운 미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채화는 화려한 색채, 우아하고 산뜻한 스타일, 풍부한 표현형식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화가를 가장 매료시키는 형언할 수 없는 자연스럽고 현실적이고 환상적이며 마술적이고 경이로운 종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 이러한 물과 색의 혼합이 만들어 내는 효과는 작가의 주관적, 객관적, 의도적, 비의도적 창작 활동의 도움으로 제시되는 자연물이며, 이 사물의 외관 특성이 나타내는 특별한 시각적 언어는 수채화와 구별되는 점이다. 다른 그림들. 화풍의 독특한 언어적 매력은 수채화의 질감미입니다.

다음에서는 교육과 창작의 실천을 결합하여 수채화의 질감미를 여러 측면에서 논의합니다.

자연은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며,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시각적 이미지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 생명은 예술적 표현과 예술적 창작의 원천이며, 수채화 풍경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늘의 찬란함, 바다의 광활한 파도, 마을의 오래된 목조 가옥, 아침 연기의 막연한 꿈, 고대 도로의 구불구불한 기암괴석의 솜씨, 매력적이고 눈부신 햇살, 흐릿한 비와 안개, 얼룩덜룩한 죽은 나무의 변화무쌍한 새싹들, 생명력이 넘치며, 모두 자연의 질감이 주는 놀랍고 변화무쌍한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물체의 표면에는 '피부'라는 층이 있는데, 그것은 매끄럽고 깨끗할 수도 있고, 거칠고 얼룩덜룩할 수도 있고, 가볍고 느슨할 수도 있고, 두껍고 딱딱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사물의 표면에 나타나는 조직 질감의 변화는 객관적인 자연의 형태, 즉 질감을 형성함으로써 사람들에게 다양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모든 질감이 아름다운 것은 아니다. 특정 공간, 특정 환경, 특정 빛에 있어야만 어떤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다. 화가는 여기에서 예술적 영감을 끌어내고, 이 자연스러운 질감감을 시각적 언어 표현에 적절하게 적용하여 인위적인 예술적 질감의 아름다움을 만들어낸다. 예를 들어, 미국 화가인 와이어스(Wyeth)는 『윈터 밀(Winter Mill)』, 『사과주 통(Cider Barrel)』 등의 작품에서 얼룩덜룩한 페인트, 수수께끼의 벽, 거친 울타리 등을 보여주었는데, 이러한 사물들은 생활에서는 별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화가에 의해 예술적으로 가공되면 새로운 예술적 아름다움의 모습으로 나타나 구체적인 미적 요소와 미적 의미를 표현하게 된다. 수채화의 형식과 내용을 떠나 단순한 삶의 재현도 아니고 순전히 객관적인 모방도 아닌, 화가의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승화이자 표현이다.

로댕은 “예술가가 보는 자연은 일반인이 보는 자연과 다르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 평범한 풍경들이 작가의 묘사 대상이 되면 특별한 의미를 부여받게 되는데, 이는 풍경을 이용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그 속에서 감정을 구현함으로써 자신의 미적 개념과 정신적 추구가 대상의 지지를 찾을 수 있다는 의미이다.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이 특정 장면에는 사람과 사물, 감정과 풍경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질감이 화가의 감정에 녹아들면 화가의 창작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화가의 '테마 기반 놀이'의 대상이 되며 화가가 다양한 재료, 도구, 기법, 특수 효과를 사용하여 만들어냅니다. 다양한 실감 나는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다양한 방법으로 예술적 질감을 무한히 변화시켜 새로운 시각적 언어가 됩니다. 수채화 그림의 경우 고유한 도구를 사용하면 다른 유형의 그림과 비교할 수 없는 질감을 만드는 고유한 기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다양한 수단을 통해 생산된 이러한 예술적 질감은 화가가 주체화한 질감일 뿐 아니라, 무작위로 튀겨진 물의 흔적조차도 대상에 대한 화가의 주관적인 느낌을 남기게 되며, 이것이 어떤 방식으로든 예술적 질감을 만들어낸다. .그것은 더 미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술적 질감을 예술적 실천에 적용하면 예술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림의 생생함과 흥미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장엄한 태항산을 바라보면 겹겹이 쌓인 바위와 도끼 모양의 돌자국이 마치 자연의 감동적인 힘을 느끼게 해줍니다. 3월 불꽃놀이가 있는 장강 남쪽의 고대 수상 마을에 있을 때, 옅은 아침 안개 속에 물이 뚝뚝 떨어지고 의미가 가득하고, 하늘이 아름답고, 이슬비가 고요하여 사람들을 흐릿하게 만듭니다. 가볍고 의미 있고 완성되지 않은 아름다움. 이는 자연과 사물의 표면적인 아름다움일 뿐만 아니라, 이러한 외관과 눈에 보이는 질감 뒤에는 예술적 개념의 더 깊은 아름다움이 숨어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자연 질감은 사람들의 심리적 상상력과 관련되어 있으며 시각적 정보인 다양한 자연 질감 패턴을 회화 언어로 변환하면 감정과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예술적 질감이 생성되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수채화 예술의 표현을 풍부하게 하고 확장시켜 줍니다. 성과와 심리적 효과 사이의 일치 정도.

질감은 시각예술의 기본 언어형태로서 감정을 색과 선으로 조형하고 표현하는 기능과 동일하다. 구체적이고 사실적인 수채화 표현에서 질감은 예상치 못한 모델링 효과와 함께 물체 표면의 풍부하고 다양한 특성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질감은 전통적인 사실적 스타일의 수채화 그림에 널리 사용됩니다.

윌리엄(William), 터너(Turner), 사전트(Sargent) 등 현실적 수채화의 대가들은 수채화의 도구 성능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수채화 창작에 있어서 고전적 절차의 제약을 뛰어넘고, 특수한 기법과 질감을 과감하게 탐구하고 확장했다. 수채화 그림의 효과. 영국의 수채화 화가 헌터는 거대한 수채화 '11월의 풍경'에서 처음으로 뿌리는 특수 기법을 사용해 그림 위에서 물과 색이 상호작용하도록 함으로써 우연한 기회를 찾고, 안료의 자유로운 성장을 교묘하게 활용했다. . 도면을 작성합니다. 이는 전통 수채화의 확장이자 변형으로, 손그림의 흔적을 질감의 일부로 대체하여 수채화 창작의 감성발산을 위한 새로운 매개체 형태를 찾는 것이다. 미국의 수채화 거장 Andrew Wyeth, 스웨덴의 화가 Zoren 등의 수채화 작품은 전통과 현대의 개념이 완벽하게 결합된 작품으로, 유화와 판화의 기술적 장점을 일부 흡수하여 나만의 용도로 활용하면서도 투명성을 유지합니다. 그림에는 터치업 스프레이 염색법, 유수분리법, 칼날 긁기법, 러빙법 등을 사용하며, 이러한 특별한 기법이 만들어내는 질감 효과는 수채화의 의미를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뿐만 아니라 그 의미를 확장합니다. 중국의 유명한 수채화가 왕자오민(Wang Zhaomin)은 구상적 사실주의 스타일을 추구하고 심층적으로 탐구하는 데 전념해 왔습니다. "정물 시리즈", "카폭"과 같은 그의 작품 중 다수는 가장 아름다운 질감의 예입니다. 특히 그가 창안한 수채화 종이에 질감을 바탕으로 한 화법은 수채화를 단단하고 깊고 넓게 만든다. 그는 붓과 색채를 사용하여 중국 초상화석, 초상화 벽돌, 동굴벽화의 두꺼운 느낌을 흡수하여 단순하고 매끄럽고 두꺼운 질감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기술과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질감은 사물의 다양한 질감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림에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선사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질감의 대비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미적 의미를 느끼게 합니다. 예를 들어, 수채화 스턴트의 소금 뿌리기 방법은 소금 입자의 특성을 이용하여 그림이 젖으면 소금 입자가 뿌려져 색상을 짜내고 작은 흰색 점을 형성합니다. 꽃이 피고, 눈송이가 날아다니는 것과 비슷합니다. 또 다른 예는 꽃의 정물화 스케치입니다. 배경에 무작위로 몇 개의 물방울을 떨어뜨리면 그림은 즉시 원경의 평면 상태를 깨고 전경의 꽃과 대비되어 선명해집니다. 마찬가지로, 새어나오는 물감의 질감은 가지의 성장형태와 일정한 동형관계를 갖고 있으며, 빽빽한 ​​가지를 표현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스며드는 방식은 그림의 자연스러운 흥미를 더해준다. 수채화에서 소위 말하는 '추상적 자유형 붓놀림'과 '구체적 사실주의'는 상대적인 개념으로, 특정 조건 하에서는 동일한 그림에서 상호보완성과 조화를 이룰 수도 있습니다. 구체성은 자연에 대한 사랑의 맥락이고 추상은 합리적 사고로 이어지는 허브입니다. 추상적이고 자유로운 질감은 수채화의 성능에 있어 다른 유형의 그림과 비교할 수 없는 독특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의 성질은 맑고 밝으며 흐르는데, 색깔의 성질은 변화무쌍하고 마술적이며 기묘하다. 물과 색의 조합은 투명한 세계, 뚝뚝 떨어지는 수채화의 세계,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계를 만들어낸다. 수채화는 흐르고, 충돌하고, 합쳐지고, 분해되는 과정에서 다양한 마법적이고 멋진 질감 효과를 만들어낸다. 생명체의 현실과 일치하는 구체적인 이미지를 보기는 어렵지만, 생물학적 진화의 싹과 천체의 움직임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해초, 성운, 파도, 숲과 꽃이 나타났다 사라지는 혼돈의 상태. 이 특별한 시각적 질감의 아름다움은 영적 세계의 시각적 시각화에 더욱 중점을 두고 상징과 연상에서 잠재의식을 찾아 "코끼리는 보이지 않는다"와 "대상과 나는 존재한다"라는 초월적 상태를 달성합니다. 잊혀졌다". 중국계 미국인으로 유명한 수채화가 청지(Cheng Ji)는 중국 자유 산수화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독특한 동양적 예술 스타일로 추상적 수채화 표현 방식을 창의적으로 탐구하고 있습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가을 색", "백련", "보이지 않는 코끼리" 등이 있습니다. 질감 표현에 있어서는 뿌리기, 충적, 비비기, 염색하기, 비비기, 외곽선 그리기 등을 일체화하여 "누군가가 만든 것 같으나 하늘에서 만든 것 같다"는 예술적 경지를 이룬다.

간단히 말하면, 수채화는 질감 표현 기법에 있어서 매우 광범위하며, "붓으로 먼저 의도한다", "붓으로 의도한다" 등으로 수채화로 표현하는 '천 마디 말'을 이룬다. 그림. . 자연스러운 질감의 아름다움에서 예술적인 질감의 아름다움을 찾는 것이 수채화의 진정한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질감의 도움으로 사물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질감을 사용하여 흐릿하고 미묘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도 있으며, 구체적인 표현에 추상적인 의미를 담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상에 현실감과 민첩성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예술적 언어미학의 탐구를 통해 수채화 질감 표현의 고유한 잠재력을 발견하는 것은 앞으로도 수채화 예술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새로운 맥락을 열어주며, 새로운 스타일을 형성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