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Hulusi 클럽 활동 요약
Hulusi 클럽 활동 요약
다양한 동아리 활동은 학생들의 과외 생활을 풍요롭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정리한 Hulusi 동아리 활동 요약입니다. 더 흥미로운 에세이를 보려면 활동 요약 칼럼을 주목해 주세요. Hulusi 클럽 활동 요약 (1)
이번 학기에는 학교 Hulusi 클럽에서 교사로 활동했습니다. 이번 학기 전체 이익단체 활동 동안 나는 학교와 학생들을 책임지고 Hulusi Club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세심하게 지도하여 활동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이 계속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번 학기 내 관심그룹의 활동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학년 초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학생들의 수용 능력에 따라 상급, 중급, 하급으로 나뉘었고, 각 레벨에서 습득한 지식 내용은 실제 수준에 따라 결정됐다. 레벨에 따라 다양한 교수법이 사용됩니다. 높은 수준의 학생들은 집단적으로 수업을 받고, 낮은 수준의 학생들은 개별적으로 수업을 받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우리는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유연하게 조정합니다. 학생들이 이번 학기에 Hulusi를 접했다는 점을 고려하여 학생들이 Hulusi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기 위해 학생들은 "Phoenix Tail Bamboo in the Moonlight", "Bamboo House Love Song" 등과 같은 Hulusi의 유명한 노래를 자주 듣습니다. . 그들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Hulusi에 대한 관심 때문에 학생들이 Hulusi의 예술을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때로는 직접 연주하기도 합니다. 교육 활동에서 저는 주로 지식, 기술, 음악 이론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 중점을 둡니다.
1. 지식과 기술 측면에서:
한 학기 동안 공부한 후 학생들은 쿠커빗 플루트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고 연주 자세도 이전보다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학년 초에는 학생들의 리듬 감각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는데, 학생들은 음악을 연주할 때 리듬이 불안정하고 진행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학생들의 리듬 감각을 향상시키고, 음악을 배우기 전에 다양한 형태를 사용합니다. 이 형식을 사용하면 학생들은 다음과 같이 음악의 리듬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타악기와 접촉하고, 선생님의 리듬을 듣고, 손에 악기를 들고 리듬을 두드립니다. 간단한 음악에서 흥미로운 동요를 작곡하고, 학생들이 동요를 낭송하여 음악의 리듬을 익히게 하며,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자신감과 관심을 향상시킵니다. 일정 기간 학습 후 학생들의 리듬감이 향상되었습니다. 첫 번째 단계의 학습 상황에 따라 학생들은 고등학생과 저학년의 세 그룹으로 다시 나뉘며 학습 내용은 수준에 따라 설정됩니다. 학생들의 학습 상황. 이번 학기에는 학생들이 노래를 낭송하고 연주할 수 있도록 "I Had a Little Lamb", "Little Star" 등과 같은 간단한 리듬곡과 운지법 연습곡을 선택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학생들의 리듬 숙달을 바탕으로, 학생들은 음악을 연주할 때 음악의 유창함은 물론 음악에 있는 음표의 일시 중지 및 리듬 지속 시간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학생들에게 지시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학생들의 학습 과정에서 우리는 학생들의 학습에 존재하는 문제를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발견하며 학생들이 적시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을 찾습니다. 예를 들어, 학생의 오른쪽 손목이 충분히 이완되지 않고 유연하지 않은 것을 발견하면 학생들에게 내가 연주할 때 내 손목의 움직임을 관찰하게 하고 그것을 만지고 느끼도록 합니다. 또 다른 예: 학생들이 음악을 연주할 때 항상 일부 부분을 잘 배우지 못하기 때문에 분할된 연습을 통해 학생들이 부족한 부분을 더 많이 연습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자신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생들이 그룹으로 더 자주 공연하도록 하십시오.
2. 음악 이론 측면에서:
학생들의 학습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간단한 음악 이론 지식을 계속해서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학생들에게 몇 가지 간단한 기보법과 이를 쓰고 노래하는 방법을 배우게 하십시오. 이번 학기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악보를 읽고, 악보 속의 멜로디와 리듬을 노래하고, 운지법을 찾고, 다양한 신체 언어를 사용하여 리듬을 느끼는 방법을 배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한 학기 동안 공부하는 동안 학생들은 악기를 정리하는 좋은 루틴도 확립했습니다. 나는 각 학생이 연습 후에 박과 비단을 치워두고 피아노 가방으로 박과 비단을 감싸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들은 좋은 연주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학기말 관심반 공연에서는 아이들이 모두 자신이 잘하는 음악을 연주해 주었고, 소심한 아이들에게도 용기를 내어 모두 앞에서 연주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었습니다. 자신감을 향상시킵니다. 이번 학기에는 Hulusi 교육 경험을 많이 얻었으며, 다음 학기에도 계속해서 교수법을 업데이트하고, 내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더 많은 것을 배울 것입니다. 경험 많은 선생님들께 조언을 구하고, 박속피리의 대중화와 개선에 힘쓰고, 진정한 박박피리 동아리 활동 요약(2)
이번 학기에 우리 학교에서 사용하는 역할을 맡아주세요. 악기 교육을 위한 국가 악기 큐커빗 플루트가 이 목표를 달성하는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우리나라의 민족악기로서 박과피리는 음악교실에 도입되어 우리나라의 우수한 민족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에 헤아릴 수 없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민족적 자긍심과 애국심 교육의 필요성이기도 합니다. Hulusi의 아름다운 음색은 학생들의 관심을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고, 간단하고 배우기 쉬우며,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배양할 수 있으며, 초등학생이 배우기에 적합합니다.
우리 학교는 Hulusi의 가르침을 배울 5학년과 6학년 학생들을 선택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Hulusi 클럽의 교육 활동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1. 분위기를 조성하고 관심을 자극합니다. .
우리 학교에서는 주로 5학년과 6학년을 대상으로 Huang 선생님과 Hulusi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음악 수업과 동아리 활동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Hulusi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고전 Hulusi 노래를 연주합니다. 음악은 Hulusi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일단 학생들이 관심을 갖게 되면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고 진지하게 공부하고 연습하며 실용적인 음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Hulusi 클럽이 열리자 많은 학생들이 열정적으로 가입했습니다. 최종적으로 30명의 학생을 선발하였고, 월요일과 화요일 정오에 동아리 학습시간을 정하여 동아리 학생들을 교육하였습니다. 훈련과 지도를 하는 동안 나는 학생들을 위해 각 연습곡을 주의 깊게 시연하고 연주합니다.
2. 교과서 튜토리얼
학생들의 연령 특성에 따라 5학년과 6학년 학생들은 이 8개 수업에서 빨리 배워야 합니다. 황선생님과 저는 학생들이 어떻게 하면 쿠커비트를 잘 배울 수 있는지 자주 함께 공부합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에 적합한 튜토리얼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레퍼토리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전문적인 튜토리얼의 내용을 바탕으로 일부 학생을 선택하겠습니다. 또한 Hulusi를 연주하는 방법도 매우 중요합니다. Hulusi를 연주하는 호흡은 소리가 낮을수록 호흡이 커집니다. 훌루시를 하는 과정에서 손가락으로 구멍을 누르는 부분도 매우 중요한데, 이 부분의 고기는 상대적으로 통통해서 손가락 첫 번째 관절의 배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 모든 지식을 교재에 반영하려면 학생들이 실습하기에 적합한 학교 기반 교재가 필요합니다. 원본 교재를 정리한 후, 다른 교재 중에서 훌루시 연주에 적합한 에뛰드 몇 개와 과거에 전문적인 교재가 없었을 때 학생들을 가르칠 때 썼던 에뛰드, 그리고 제가 수집한 훌루시 관련 정보 몇 가지를 선택했습니다. , 합리적으로 배열되고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진행되는 완전한 교재를 형성하여 교육 효과를 크게 향상시킵니다.
3. 단계별로 탄탄한 기초
무대 위에서의 1분, 무대 밖에서의 10년의 노력. 박과 플루트 연주를 연습하려면 먼저 학생들에게 기본 기술을 훈련하고 호흡 방법, 운지법, 호흡 사용과 같은 탄탄한 기초를 다져야 합니다. 그러나 성공을 위해 서두르면 안 됩니다. 단계별로 진행하고 점차 심화되고 개선되어야 합니다. 기는 모든 관악기의 내부 원동력이며, 학생의 최종 연주 수준은 기에 달려 있으며, 기를 연습하는 것은 학생들의 학습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사람의 호흡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최소한으로 요구되는 자연스러운 호흡이지만, 기악에서의 호흡은 폐활량 운동의 일부까지 활용하여 기본적인 운지법을 익힌 후 모방과 상상을 통해 자연스럽게 올바른 호흡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호흡 패턴. 동시에 학생들은 체력을 강화하고 Hulusi를 연주하는 동안 Qi 연습을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신체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권장됩니다.
핑거링은 기악 연주에서 중요한 요소이다. 5학년과 6학년 학생들의 경우 각 과외 수업 전에 손가락 연습을 하여 학생들이 올바른 연주 자세를 익히고 가장 쉬운 방법으로 큐커빗 플루트를 잡을 수 있도록 지도하여 손가락의 유연성과 민감성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합니다. 향상된 플레이. 중, 고학년 학생들은 긴 소리에 대한 연습을 더 많이 하도록 하고, 속도 측면에서는 빠름, 느림, 느린 것에서 빠른 것, 빠른 것에서 느린 것 등 다양한 순서의 연습 요구 사항을 제시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소리의 아름다움을 점진적이고 질서있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IV. 계층적 교육, 상호 도움 및 격려
Hulusi 클럽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서로 다른 음악적 기반, 강한 수용력 및 뛰어난 음악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크기가 큽니다. 나는 각 학습자가 자신에게 합당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계층화된 교육 방법을 채택합니다.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다른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하고 개별적으로 특별 교육을 마련하며 기초가 약하고 수용력이 약한 학생들을 위해 간단하고 배우기 쉬운 레퍼토리를 마련합니다. 아이들이 학습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세심하게 도와주세요. 자극적인 환경에서 학습하게 해주세요. 교사의 지도 아래 '작은 학생이 더 많은 학생을 이끄는' '갱원' 그룹이 구성되어 서로 배우고 홍보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무언가를 배우고 얻을 뿐만 아니라, 집단적 명예와 단합과 협력의 정신을 함양합니다.
5. 지도에 주의하고 독립적으로 학습합니다
박과 플루트 연주의 운지법을 배우는 과정에서 저는 남들과 조금 다르게 가르칠 수도 있습니다. 먼저 도를 먼저 가르칩니다. 도 소리는 학생들이 연주하기 쉬운데, 솔 소리를 연주할 때 호흡 조절이 어렵다고 생각해서 도 소리에서 도, 시, 라, 솔을 연주할 때요. 크게 불수록 호흡과 운지법에 따라 박음질이 조절됩니다. 숙달된 후에는 학생들이 스스로 더 많이 연습하게 하세요.
6. 연습에 주의를 기울이고 배운 내용을 적용하세요.
학생들이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세요. 수업 시간과 학생들 앞에서 배운 음악을 연주하고, 학생들이 일부 연주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격려하며, 학생들이 음악 연습 활동에서 용기를 발휘하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요컨대, 이번 학기에 우리 Hulusi Club의 학생들은 한 학기 학습 후 다음 레퍼토리를 연주할 수 있습니다. "Shake Ya Shake", "Mary의 "Lamb", '화가', '세레나데', '작은 별', '용의 후예' 등 양몽위안을 포함한 3명의 학생이 '너와 나', '군항의 밤' 등의 작품을 연주할 수 있다. 앞으로 Hulusi Club의 교육 실습에서 나는 계속해서 배우고 발전하며 자신의 재배와 음악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계속해서 탐구하고 혁신하며 더 큰 발전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3)
5월 25일, 우리 학교의 'Campus Hulusi' 대회가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이 대회에는 2학년부터 6학년까지 20개 학급이 참가했습니다. 초등학교 2~3학년 학생들은 이번 학기 심화학습을 통해 충분한 홀을 누르지 못해 발생하는 음조 문제, 연주의 부드러움 부족 등의 문제를 뚜렷이 극복했다. 더욱이 경쟁이 치열해 학생 간 차이도 없이 2학년(3, 4)과 2학년(5, 6)이 같은 결과를 얻어 공동 1위를 차지했다. 3학년은 학년별로 나누어져 있지만 성적은 거의 같다. 4~6학년은 이번 학기에 더 많은 레퍼토리를 배웠으며 연주 품질과 기술이 다양한 수준으로 향상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4학년(1, 6)반의 2부 앙상블 "작은 하얀 배", 4학년(2)의 "용의 후예" 로테이션도 있습니다. 5학년은 '황금공작이 살살 뛰어오른다', 6학년은 '대장금' 등. 글의 길이도, 작업의 난이도도 모두 좋아졌습니다. 또한, 음악교사가 가르친 내용을 바탕으로 작품을 가공하거나 재창조하고, 자신의 이해를 결합하여 창작한 창의적인 교사와 수업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래스 4(3, 4)의 크레센도 및 페이드 아웃 처리는 "용의 후예"를 더욱 차분하고 웅장하게 만들었습니다. 클래스 6(5)의 "사람이 오래 살기를 바랍니다"에는 리더, 반주 및 앙상블이 있습니다. , 선생님(지휘자)과 암묵적으로 협력하며 시적 예술적 개념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연주 형식을 구사합니다.
동시에 몇 가지 문제점도 발견됐다. 템포를 통일하기 위해 많은 반이 지휘자에게 합류했지만, 지휘자의 연주를 지켜볼 수 있는 반은 극소수에 불과했다. 본 수업은 전체 참여형 수업인데, 많은 수업에서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연주할 때 빨리 연주할지 느리게 연주할지 결정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아 작품의 스타일과 분위기를 구분하지 못하고 맹목적으로 빠른 연주를 추구하는데 이는 역효과를 낳는다. 이 시점에서 중, 고학년은 더욱 심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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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는 모든 학년의 학생들의 만족스러운 발전과 일부 담임 교사의 칭찬할만한 성과, 그리고 더 개선이 필요한 몇 가지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Campus Hulusi"가 음악 교사들의 노력과 담임 교사들의 지원과 협력으로 개선되고 개선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