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념적, 문화적 구성을 다루기 위해 체계적인 연구 방법을 사용하는 방법
이념적, 문화적 구성을 다루기 위해 체계적인 연구 방법을 사용하는 방법
중화민족은 깊은 문화적 전통을 갖고 있으며 독특한 사상체계를 형성해 왔으며, 이는 중국 인민이 수천 년 동안 축적한 지식, 지혜, 합리적 사고를 구현하고 있다. 이것이 우리나라만의 장점이다. 중화문명은 우리 나라와 민족의 정신적인 혈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세대를 거쳐 계승되고 보호되어야 하지만 시대와 함께 발전하고 새로운 것을 창조해야 합니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에 대한 발굴과 해명을 강화하여 중화민족의 가장 기본적인 문화유전자가 현대문화에 적응하고 현대사회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며, 시공을 초월하고 초월하는 문화정신을 계승해야 한다. 국경을 넘나들며 영원한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현대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중화문명의 창조적 변혁과 혁신적인 발전을 촉진하고 그 활력을 활성화하며 중화문명이 다른 나라 인민이 창조한 다채로운 문명과 함께 인류에게 올바른 정신적 지도를 제공해야 합니다. 우리는 반드시 우리나라와 세계 발전의 중대한 문제에 중점을 두고 중국의 입장, 중국의 지혜, 중국의 가치를 반영하는 이념, 제안, 계획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는 세계가 "입술의 중국"을 알기를 원할뿐만 아니라 "학문의 중국", "이론의 중국", "철학과 사회 과학의 중국"을 세계에 알리고 세계에 알리고 싶습니다. "발전 중인 중국", "개방 중인 중국", "인류 문명에 공헌하는 중국". 국적을 강조한다는 것은 다른 나라의 학문적 연구 성과를 배제하는 것이 아니라, 비교, 대조, 비판, 흡수, 승화를 바탕으로 국적을 현대 중국과 세계의 발전 요구에 더욱 부합되게 만드는 것입니다. 세계. 국가 문제를 잘 해결하면 글로벌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더욱 강해지고, 중국의 관행을 잘 요약하면 글로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와 방법을 제공하는 능력도 더욱 강해집니다. 이것이 특수성에서 보편성으로 발전하는 법칙이다. 우리는 우리나라의 실제 상황에 기반을 둘 뿐만 아니라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문을 열어야 합니다. 우리는 인류가 창조한 유익한 이론적 관점과 학문적 성취로부터 배워야 하지만, 하나의 이론적 관점과 학문적 성취를 '유일한 기준'으로 삼을 수 없으며, 하나의 모델을 사용하여 전 세계를 변화시키려고 시도할 수도 없습니다. 토론의 수렁에 빠지다. 일부 이론적 관점과 학문적 성과는 일부 국가와 민족의 발전 과정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특정 지역과 역사적 문화에서는 합리적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다양한 국가와 민족에 강제로 적용되어 인간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 포맷해서 심사위원으로 활용하는 건 말도 안 되는 일이겠죠. 외국의 이론, 개념, 담론, 방법 등을 분석하고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며, 적용되지 않는 것은 모방하지 않는다. 철학과 사회과학에는 비판정신이 있어야 하는데, 이는 마르크스주의의 가장 귀중한 정신적 특성이다. 철학과 사회과학 연구의 범위는 매우 넓으며, 학문 분야마다 고유한 지식 시스템과 연구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는 유용한 지식 체계와 연구 방법을 모두 연구하고 배워야 하며, 그것들을 모두 분석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태도를 취할 수는 없습니다.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자신들의 이론 체계를 확립하는 과정에서 선배들이 이룩한 수많은 업적을 흡수했습니다. 현대사회과학이 축적한 유용한 지식체계와 모형추론, 정량분석 등 효과적인 방법도 활용할 수 있고 잘 활용해야 한다. 이러한 지식과 방법을 사용할 때에는 조상을 잊지 말고 과학적 판단력을 잃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마르크스가 쓴 『자본론』, 레닌이 쓴 『제국주의에 대하여』, 마오쩌둥 동지가 쓴 일련의 농촌조사보고서 등은 모두 통계자료와 현장조사 자료를 많이 사용했다. 중국의 문제를 해결하고 인류 문제에 대한 중국의 해결책을 제시하려면 반드시 중국의 세계관과 방법론을 견지해야 합니다. 외국의 학문사상과 학문방법을 분석 없이 표준으로만 여기고 이를 모든 것의 기준으로 삼는다면 독창성은 전혀 없을 것입니다. 외국 방법을 사용하여 외국과 동일한 결론에 도달하면 독창성이 전혀 없습니다. 독창적인 연구성과를 내놓으려면 우리나라의 현실에서 출발하여 실천적 관점, 역사적 관점, 변증법적 관점, 발전적 관점을 견지하고, 이를 이해하고 시험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실제로는 진실입니다. 둘째, 독창성과 현대성을 반영한다. 우리의 철학과 사회과학이 중국적 특성을 갖고 있는지는 궁극적으로 주관성과 독창성이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남을 따라하면 중국특색의 철학과 사회과학을 형성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실천적 문제도 해결하지 못하게 된다. 1944년 마오쩌둥 동지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의 태도는 우리 자신의 역사적 유산과 외국 사상을 비판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우리는 어떤 사상에 대한 맹목적인 수용과 어떤 사상에 대한 맹목적인 저항에 반대합니다. 우리 중국인은 우리 자신의 마음을 사용해야 합니다. 생각하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결정하십시오. “우리나라의 현실을 연구의 출발점으로 삼아야만 주관적이고 독창적인 이론적 관점을 내세울 수 있고, 그 자체의 특성을 지닌 학문체계, 학문체계, 담론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철학과 사회과학은 그 나름의 특징과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이론의 생명력은 혁신에 있습니다. 혁신은 철학과 사회과학 발전의 영원한 주제이며, 철학과 사회과학의 사회 발전, 실천 심화, 역사적 진보를 위한 필연적 요구이기도 합니다. 사회는 항상 발전하고 있으며 새로운 상황과 새로운 문제는 항상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낡은 경험과 낡은 방법으로 처리하고 해결할 수 있지만, 낡은 경험과 낡은 방법으로 처리하고 해결할 수 없는 것도 많습니다. 행동 양식.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개념, 새로운 방법을 시기적절하게 연구, 제안, 적용할 수 없다면 이론은 창백하고 취약할 것이며 철학과 사회과학도 '약할' 것입니다. 철학과 사회과학의 혁신은 크든 작든 법칙을 밝히는 것이 혁신이고, 이론을 제시하는 것도 혁신이고, 원리를 밝히는 것도 혁신이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혁신이다.
이론적 사고의 출발점이 이론적 혁신의 결과를 결정합니다. 이론적 혁신은 질문에서부터 시작될 수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이론적 혁신의 과정은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선별하고, 문제를 연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입니다. 마르크스는 “가장 어려운 점은 대답이 아니라 질문이다”라고 깊이 지적한 바 있다. “문제는 시대의 슬로건이자 그 시대의 정신상태를 표현하는 가장 실천적인 목소리이다.” 플라톤의 『유토피아』, 아리스토텔레스의 『정치』. ", 토마스 모어의 "유토피아", 캄파넬라의 "태양의 도시", 로크의 "정부", 몽테스키외의 "법의 정신", 루소의 "사회 계약", 해밀턴 외의 "연방주의 문서", 헤겔의 "의 원칙" 법철학', 클라우제비츠의 '전쟁에 대하여', 애덤 스미스의 '국부의 본질과 원인에 대한 탐구', 맬서스의 '인구의 원리', 케인스의 '고용, 이자, 화폐의 일반이론', 조셉 슘페터의 ' 경제발전론', 새뮤얼슨의 '경제학', 프리드먼의 '자본주의와 자유', 사이먼 쿠즈네츠의 '여러 나라의 경제 성장' 등의 작품을 예전에 읽어본 적이 있다. 중요한 느낌은 이 작품들이 는 당시 지역사회의 두드러진 모순과 문제들을 고민하고 연구한 결과이다. 개혁개방 이후 우리는 리론혁신을 견지해 사회주의가 무엇인지, 사회주의를 어떻게 건설할 것인지, 어떤 당을 건설할 것인지, 당을 어떻게 건설할 것인지, 어떤 발전을 이룩할 것인지, 어떻게 건설할 것인지 등의 중대한 문제에 정확하게 답해왔습니다. 등을 개발하고 새로운 실천을 바탕으로 새로운 이론을 끊임없이 도입합니다. 새로운 이론은 우리가 다양한 원칙과 정책을 수립하고 다양한 작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과학적 지침을 제공합니다. 국가 통치 체계와 통치 능력의 현대화를 추진하고 사회주의 시장 경제를 발전시키며 사회주의 민주 정치를 발전시키고 사회주의 협의 민주주의를 발전시키며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법률 제도를 구축하고 사회주의 선진 문화를 발전시키며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을 육성하고 실천한다. 사회주의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고, 생태문명을 건설하며, 새로운 개방형 경제체제를 건설하고, 국가안전보장 이념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며, 인류운명공동체를 건설하고, '일대일로' 건설을 추동하며 올바른 견해를 견지해야 합니다. 정의와 이익을 수호하고 당의 통치 능력을 강화하며 중국 특색의 군대를 강화하는 길을 견지하고 새로운 정세 하에서 당의 군대를 강화하는 목표를 실현하는 등은 모두 중국이 제안한 독창적이고 현대적인 개념과 이론입니다. 우리를. 이 과정에서 우리나라 철학계와 사회과학계는 상당한 공헌을 했고 비교할 수 없는 우위를 형성했습니다. 현대 중국의 큰 사회적 변화는 단순히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의 연속도 아니고, 단순히 마르크스주의 고전 작가들이 고안한 틀도 아니며, 다른 나라의 사회주의 실천을 재현한 것도 아니고, 외국의 모방도 아닙니다. 현대화. 기성품 교과서를 찾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우리나라의 철학과 사회과학은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을 중심으로 새로운 자료를 발굴하고, 새로운 문제를 발견하고,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우리나라의 개혁발전의 실천에서 새로운 이론을 구축하며, 개혁실천경험에 대한 체계적 분석을 강화해야 하며, 개방, 사회주의 현대화, 사회주의 시장경제, 민주정치, 선진문화, 조화로운 사회, 생태문명, 당 통치능력 구축에 대한 분석과 연구를 종합적으로 강화하고 당중앙에 대한 연구와 해석을 강화한다. 위원회의 거버넌스에 대한 새로운 개념, 새로운 아이디어 및 새로운 전략, 학습과 합리성을 통해 새로운 이론을 추출하고 규칙적으로 새로운 관행을 설명합니다. 이것이 바로 중국특색의 철학과 사회과학을 건설하는 중점이자 중점이다. 배를 깎아 검을 구하고, 고양이를 흉내 내고, 호랑이를 흉내 내고, 기계적으로 응용하고, 표주박을 베끼는 모든 행위는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셋째, 체계성과 전문성을 반영한다. 중국 특색의 철학, 사회과학은 역사, 경제, 정치, 문화, 사회, 생태학, 군사, 당 건설 등의 분야를 포괄해야 하며 전통학문, 신흥학문, 첨단학문, 융합학문, 비인기학문 등 다양한 학문을 포괄해야 합니다. 학문체계와 담론체계의 구축과 혁신, 전방위적·전분야적·전요소적 철학과 사회과학 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추진한다. 현재 우리나라의 철학, 사회과학 학문체계는 기본적으로 확립되었으나 아직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남아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일부 학문분야가 사회발전과 긴밀하게 연결되지 않고 학문체계가 건전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충분하며, 신흥 학문 분야와 학제 간 학문 분야의 구축은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다음 단계는 장점을 강조하고 영역을 확대하며 단점을 보완하고 시스템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첫째, 우리는 마르크스주의 규율의 건설을 강화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철학, 역사, 경제, 정치, 법학, 사회학, 민족학, 저널리즘, 인구통계학, 종교, 심리학 등 철학과 사회과학을 뒷받침하는 학문 분야의 개선을 가속화하여 강력한 A 학문 체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중국적 특성과 보편적 의미를 지닌다. 세 번째는 장점이 있는 핵심 분야의 개발에 중점을 두는 것입니다. 넷째는 실무적으로 중요한 신흥 학문과 학제간 학문의 발전을 가속화하여 이들 학문에 대한 연구가 우리나라 철학과 사회과학의 중요한 돌파점이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다섯째, 우리는 중요한 문화적 가치와 유산적 중요성을 지닌 '독특하고' 비인기적인 주제의 개발에 큰 중요성을 부여해야 합니다. 이러한 규율은 현실과 동떨어져 보일 수 있지만, 천일 동안 유지하고 짧은 기간 동안만 사용할 수 있더라도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해야 합니다. 갑골문과 같은 고대 문자 연구와 같은 문화유산과 관련된 과목도 있으며, 이를 수행할 사람이 있는지, 전승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러한 과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기초학문이 건전하고 견실하며, 핵심학문이 탁월한 우세를 갖고, 신흥학문과 학제간 학문이 혁신적으로 발전하고, 비인기 학문이 세대를 거쳐 계승되고, 기초연구와 응용연구가 서로 보완되도록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학문적 연구와 결과의 활용은 서로를 촉진합니다. 교과 시스템은 교재 시스템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교과 시스템의 구축이 개선되지 않으면 교재 시스템도 개선되지 않고, 교재 시스템이 개선되지 않으면 교과 시스템은 체력을 잃게 됩니다.
통계에 따르면 전국의 거의 모든 학부에 철학과 사회과학 전공이 설립되어 있으며, 인문계 학생들도 캠퍼스 내 학생의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들 학생들은 우리나라 철학과 사회과학의 예비군이다. 학생 단계에서 올바른 세계관과 방법론을 배우지 못하고, 탄탄한 지식 기반을 마련하지 못한다면 중요한 일을 맡는 것이 어려울 것이다. 앞으로도 책임. 대학의 철학과 사회과학은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형성하고 도덕적 함양과 정신적 영역을 향상시키며 과학적 사고 습관을 함양하도록 돕는 중요한 교육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신체, 정신, 인격의 건강한 발달을 촉진합니다. 철학과 사회과학 분야에서 훌륭하고 유용한 인재를 키우려면 좋은 교재가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마르크스주의 이론연구건설사업을 실시하는 과정에서 교구건설에서 중요한 성과를 거두었으나 전반적으로 이러한 측면은 여전히 부족한 부분으로 남아있습니다. 교재체계 구축을 잘 수행하여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발전요구에 적응하고 국제학술전선에 기초하며 완벽한 철학, 사회과학 교재체계를 형성해야 한다. 카테고리의 범위. 교재의 준비, 홍보, 활용에 있어서 시스템과 메커니즘의 혁신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학자, 학교, 출판 기관 등의 열정을 동원하여 모두가 협력하여 이 일을 잘 수행하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철학과 사회과학의 역할을 높이 발양시키려면 담론체계건설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중국의 실천을 해석하고 중국의 이론을 구축하는 데 있어서 우리는 가장 큰 발언권을 가져야 합니다. 그러나 사실 우리나라의 철학과 사회과학의 목소리는 국제무대에서 아직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우리는 상징적 개념을 다듬고, 국제 사회가 쉽게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 새로운 카테고리, 새로운 표현을 창조하고, 국제 학술 연구와 토론을 이끌어가는 데 능숙해야 합니다. 이 작업은 과목 구성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하며, 각 과목은 체계적인 과목 이론과 개념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철학 및 사회과학 기관의 국제학술기구 참여 및 설립을 장려하고, 해외 중국 학술연구센터 설립을 지원 및 장려하며, 외국 학회 및 재단의 중국 문제 연구 지원, 국내외 싱크탱크 간 교류 강화, 해외 중국 연구를 촉진합니다. 국제사회의 공동관심사에 집중하고, 연구사업을 추진하고 주도하며, 우리나라 철학과 사회과학 연구의 국제적 영향력을 높여야 합니다. 우수한 외국어 학술 홈페이지 및 학술지 구축을 강화하고, 수준 높은 연구성과를 해외로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학자들이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하고 학술논문을 출판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중국특색의 철학과 사회과학을 건설하는 것은 체계적인 사업이며 최고수준의 설계를 강화하고 모든 힘을 모아 공동으로 발전시켜야 한다. 철학과 사회과학 혁신사업을 추진하고 철학과 사회과학 혁신 플랫폼을 구축하며 철학과 사회과학 전 분야의 혁신을 종합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마르크스주의 이론연구건설사업, 중국특색 사회주의 이론체계 연구센터, 마르크스학파, 신문과 신문의 이론선전 등 사상이론사업 플랫폼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정기 간행물을 발행하고 마르크스주의 이론 연구, 홍보 및 교육을 심화하고 확장합니다. 인터넷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철학, 사회과학 서적과 문헌,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등의 인프라와 정보화 구축을 강화하고, 국가철학 및 사회과학 문헌센터 구축을 가속화하며, 편리하고 신속하며 자원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 -철학 및 사회과학 연구 플랫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과학연구비 배분, 기금, 관리 시스템을 혁신하고, 국가사회과학기금의 역할을 더욱 잘 발휘하며, 재정배분과 특별자금을 결합하고, 보편적 기금과 경쟁자금을 결합하며, 정부자금과 사회자금을 결합해야 한다. 기부, 과학 연구에 대한 투자 증가 및 기금 사용 효율성 향상. 철학적, 사회과학 성과에 대해 과학적으로 권위 있고 개방적이며 투명한 평가 체계를 구축하고, 뛰어난 업적을 홍보하기 위한 체계를 구축하며, 뛰어난 연구 성과를 진정으로 평가하고 홍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철학과 사회과학의 위업은 당과 인민의 중요한 대업이며, 철학과 사회과학의 전선은 당과 인민의 중요한 전선입니다. 철학과 사회과학사업에 대한 당의 령도를 강화하고 제고하는 것은 우리나라 철학과 사회과학의 번영과 발전을 위한 근본적인 담보입니다. 각급 당위원회에서는 철학사업과 사회과학사업을 중요한 의제로 내세우고 정치적 령도와 사업지도를 강화하며 부강발전에 주력하고 지도와 관리에 힘을 모아야 합니다. 관리 시스템 개혁을 심화하고, 올바른 방향을 파악하고 과학 연구 활력을 촉진할 수 있는 시스템과 메커니즘을 형성하고, 중요 인재, 중요 직위, 주요 연구 계획, 주요 연구 프로젝트, 주요 자금을 조정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할당, 주요 평가 및 수상 활동을 수행합니다. 국가 차원의 연구와 지역 차원의 연구를 조화시키고, 과학 연구의 배치를 최적화하고, 자원을 합리적으로 배분하며, 투자와 효율성, 양과 질, 규모와 구조 간의 관계를 적절하게 처리하고 철학의 발전 역량을 강화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회 과학. 모든 수준의 지도 간부, 특히 주요 책임 동지들은 의사 결정 및 지도력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자연 과학 및 사회 과학에 대한 상대적으로 풍부한 지식을 보유해야 합니다. 각급 당위원회와 정부는 나라를 다스리는데 있어서 철학과 사회과학의 중요한 역할을 발휘시켜야 합니다. 중국공산당 제18기 중앙위원회 3중전회에서는 중국특색의 신형 싱크탱크 건설을 강화하고 의사결정협의체계를 구축·완화할 것을 제안했다. 중국공산당 18기 5차 전원회의에서는 철학과 사회과학 혁신사업을 관철하고 중국 특색의 새로운 싱크탱크를 건설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2015년 11월, 나는 중앙위원회 심층개편소조 회의를 주재하고 국가 고급 싱크탱크 건설 시범사업계획을 승인했습니다. 나는 그 회의에서 국가에 시급히 필요하고, 특색이 뚜렷하고, 제도가 혁신적이며, 발전을 주도하는 고급 싱크탱크를 다수 건설하고, 전향적, 목표적, 목표적 추진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주요 국가 전략적 필요에 관한 정책 연구를 예비합니다. 최근 몇 년간 철학과 사회과학 분야의 싱크탱크 건설에 대한 열의가 대단했고 많은 성과도 이룩해 당과 정부 각급 부처의 의사결정에 유익한 도움을 주었습니다.
동시에 일부 싱크탱크 연구 문제에는 질보다 양을 강조하는 것, 공식적인 보급을 강조하고 콘텐츠 혁신을 무시하는 것, 플랫폼 설정, 유명 인사 초대, 포럼 개최와 같은 형식주의적인 관행에 의존하는 것 등이 포함됩니다. 싱크탱크 구축은 연구의 질을 높이고 콘텐츠 혁신을 촉진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의사결정부서와 싱크탱크 간 정보공유와 쌍방향 교류를 강화하고, 당정부처의 정책연구와 싱크탱크 대책연구를 긴밀히 통합하며 싱크탱크의 건전한 발전을 지도하고 촉진하며 역할을 더욱 잘 수행해야 합니다. 중국특색의 철학과 사회과학을 건설하려면 반드시 인민으로부터 시작하여 시간을 들여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철학과 사회과학 분야에는 지식인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철학과 사회과학의 5개 군대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 팀을 잘 돌보고 훈련하고 잘 활용하여 대다수의 철학과 사회과학 종사자들이 선진 사상의 옹호자, 학문의 선구자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연구 활동가이자 사회 동향의 리더이자 당 거버넌스의 확고한 지지자입니다. 인재양성을 중심으로 철학과 사회과학 전반의 발전전략을 추진하고 학생, 학문, 학문이 통합된 종합적인 발전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 철학과 사회과학 인재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마르크스주의 이론 소양과 중국과 서양에 대한 지식을 갖춘 사상가, 이론가 그룹, 견고한 이론적 기초를 갖춘 주제 지도자 그룹을 발굴, 육성 및 수집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개척과 혁신을 위한 용기, 젊고 강력하며 진취적인 청년 및 중년 학문적 중추 그룹으로 완전한 범주와 연결된 계층을 갖춘 철학 및 사회 과학 인재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철학 및 사회과학 분야의 직위평가 및 인재선발 제도를 개선하고, 표준화된 보상체계를 구축하며, 뛰어난 공헌을 한 철학 및 사회과학 종사자들을 표창하고 명예와 책임감, 자의식을 제고해야 한다. 얻다. 선전부서, 조직인사부서, 교육부서와 대학, 철학과 사회과학연구기관, 당학교 행정대학, 당과 정부 부처 산하 연구기관, 사관학교 등이 협력하여 좋은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철학과 사회과학 분야의 인재를 양성합니다. 인센티브 메커니즘을 통해 우수한 인재의 지속적인 성장을 촉진합니다. 우리는 당의 지식인에 대한 정책을 양심적으로 관철하고 노동을 존중하고 지식을 존중하며 인재를 존중하고 창조를 존중하며 완전한 정치적 신뢰를 얻고 사상적 지도를 적극적으로 실현하며 노동조건을 조성하고 생활 속에서 보살피는 등 실천적인 일을 더욱 많이 해야 합니다. 그들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하고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지도 간부들은 과학적인 태도로 철학과 사회과학을 대해야 하며, 철학과 사회과학 종사자들의 노고와 연구 성과를 존중해야 하며, 철학과 사회과학 문제를 스스로 이야기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되며, 그것이 큰 일이 아니라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거래. 전문가와 학자들을 솔선해서 상대하고 친분을 쌓으며 그들에게 자주 질문하고 그들의 의견과 제안을 들어야 합니다. 철학과 사회과학 분야의 우수한 인재의 활용을 강화하여 능력과 정치적 청렴성을 겸비한 인재가 요직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백가지 꽃을 피우고 백가지 학파를 다투게 하는 것은 우리 나라 철학과 사회과학의 번영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정책입니다. 이론적 혁신과 지식 혁신을 촉진하고 대담한 탐구를 장려하며 평등하고 건전하며 활기차고 합리적인 학술 토론을 진행하고 학술 분위기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학문적 민주주의를 수호하고 발전시키며, 차이를 존중하고, 다양성을 용인하며, 다양한 학문적 관점과 스타일 간의 상호 토론과 평등한 토론을 촉진해야 합니다. 학문적인 문제와 정치적인 문제를 정확하게 구별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학문적인 문제를 정치적인 문제로 여기지 말고, 정치적인 문제를 일반적인 학문적인 문제로 여기지 마십시오. 학문적 연구를 기치로 헌법과 법률을 제정하고, 학문적 문제와 정치적 문제를 혼동하고, 학문적 문제를 정치적 문제와 동일한 방식으로 다루는 단순화된 접근 방식에 반대합니다. 우리나라의 철학과 사회과학을 번영시키고 발전시키려면 학문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현재 철학과 사회과학 분야에는 학문적 과장, 학문적 부정행위, 학문적 부패 등이 다양한 수준으로 존재하고 있으며, 일부는 빠른 성공을 갈망하고, 일부는 현실에서 도피하고 있습니다. 비밀리에 작업하고, 멀리서 논의하고, 다른 사람의 결과를 표절하기도 하고, 자료를 조작하기도 합니다. 일부 동지들은 요즘 작품을 쓰는 '몸'인 사람은 많지만 작품을 쓰는 '정신'인 사람은 많지 않다고 다소 맹렬하게 말합니다. 좋은 학문풍조를 적극 장려하고, 부드러운 제약과 엄정한 조치를 결합하며, 질, 엄밀한 학문을 옹호하는 좋은 학문풍조의 형성을 촉진하고, 청렴을 중시하고, 책임을 강조하며, 올바른 학문생태계를 조성해야 한다. , 상호 학습, 긍정적입니다. 대다수의 철학과 사회과학 종사자들은 좋은 학문 윤리를 확립하고 학문 규범을 의식적으로 준수하며 박식, 심문, 신중한 사고, 명확한 차별, 성실한 실천에 주의를 기울이고 "도를 전파하는 학문"의 가치 추구를 옹호해야 하며, 삶과 일, 지식을 진정으로 통합합니다. “10년 동안 자리에 앉아 빈 글을 쓰지 말라”는 끈기가 있어야 하고, 외로움을 이겨내고 유혹을 이겨내고 수익을 내어 위대한 학자, 진정한 학자가 되겠다는 결심을 가져야 한다. . 우리는 사회적 책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학술 연구의 사회적 효과를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하며 사회주의 핵심 가치를 의식적으로 실천하고 진선미의 추구와 전파자가 되어야 하며 깊은 지식과 수양으로 존경을 받고 고상한 인품으로 추세를 선도해야 합니다. , 조국과 인민을 위한 도덕적 품성을 확립하면서 자신을 성취하고 가치를 실현합니다. 동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가 발전하는 력사적과정에서 우리나라 문화일꾼들의 광활한 세계는 광활합니다.
나는 모든 사람이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사명을 완수하며 자신의 지혜와 노력으로 '두 개의 100년 목표' 실현과 위대한 부흥의 중국몽 실현을 위해 계속 새롭고 더 큰 공헌을 하기를 바랍니다. 중국 민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