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휘파 건축물에는 어떤 예술적 특색이 있습니까?

휘파 건축물에는 어떤 예술적 특색이 있습니까?

휘파 건축물은 휘주 산수의 영기와 풍속문화의 정수를 구현하였다. 그 풍격은 독특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조각이 정교하다. 마을과 마을의 계획이든, 평면공간 처리와 건축 조각 예술의 종합 운용이든, 모두 선명한 지방 특색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그렇다면 휘파 건축의 건축 특색은 무엇일까? 다음 문장 들은 휘파 건축의 건축 특색을 상세히 소개할 것이다. 이제 변쇼와 함께 휘파 건축의 예술적 특색을 이해합시다! 휘파 건물은 우리나라 고대 건축물의 중요한 유파 중 하나로, 그 기술적 특징과 조형 스타일은 주로 민가 건축, 절, 방앗간, 원림에 반영되어 있다. 그것은 휘주 산수의 영기를 융합하고, 풍속문화의 정수를 융합하며, 풍격이 독특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조각이 정교하다. 마을과 마을의 계획이든, 평면공간 처리와 건축 조각 예술의 종합 운용이든, 모두 선명한 지방 특색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민가, 사당, 방앗간이 가장 전형적으로' 휘주 고대 건물 삼절' 으로 불리며 중외 건축계의 중시와 추앙을 받고 있다. 전체 레이아웃에서 산을 의지하고, 구상이 정교하고, 자연스럽고 타당하다. 평면 레이아웃에서 치수는 유연하고 다양합니다. 공간 구조와 활용에 있어서 조형이 풍부하고 리듬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며, 마두벽과 작은 파란 기와를 가장 뚜렷한 특징으로 한다. 건축 조각 예술의 종합 운용에 석조, 목각, 벽돌을 한데 모아 기세가 웅장하다.

문풍이 짙기 때문에, 현지 주민들은 "경전을 얻어 그것과 장사를 한다." " 명청 시대에 휘장상이 재계를 제패한 지 이삼백 년이 되었다. 명대' 오잡기' 는 "상인의 첫 번째, 강남은 휘주, 강북은 산서이다" 고 말했다. 명나라 중기 이후, 휘주의 궐기와 함께 자본 십만, 백만 명의 부유한 상인들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왔다. 청나라가 염상을 독점하는 휘장상은 청나라 강희 황제 남순을 접대할 수 있을 만큼 돈이 있다. 더하여, 혜주 상인은 유학에 능하고, 관원과 학자를 사귀고, 일부 휘장 상인의 문화적 소양이 비교적 좋다. 휘상은 관자유 삼위일체이다. 그래서 많은 관료들이 생겨났고, 그들 중 일부는 북한의 권세가 되었다. 그들은 조상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시골을 현혹시켰다. 토지 구입을 제외하고 대부분 사치소비, 대규모 건설과 호화주택, 원림, 서원, 사당, 학교에 쓰인다. 이 고대 건축물들은 풍격이 독특하고, 배치가 합리적이며, 장식이 정교하고, 변화가 자연스럽고, 지방 풍미가 풍부하다. 게다가, 휘주는 목재가 많이 생산되고, 민간에는 그림을 조각하는 전통이 있다. 벽돌, 나무, 석조의 특색이 있어 지방적 특색을 지닌 건물을 형성하여' 중국 건축예술의 한 유파-휘파 건축' 으로 불린다

첫째, 마두벽

마두벽은 휘파 건축의 중요한 특징이다. 사람이 많이 모여 사는 마을에서는 주택 건물 밀도가 높아 방화에 불리하다. 높은 마두벽은 인접한 주거용 건물에 화재가 발생할 경우 화원을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마두벽은 적층벽이라고도 한다. 많은 동물 중에서 말은 일종의 마스코트라고 할 수 있다. 중국 고대에는' 선구자, 공훈이 탁월하다' 와 같은 성어가 있어 말에 대한 숭배와 사랑을 표현했다. 이것은 아마도 고대 휘주 건축가들이 이런 제방벽을' 마두벽' 이라고 부르는 동기일 것이다.

마두벽의' 마두' 는 보통' 금인' 이나' 임수' 로 주인의' 독서관' 이상에 대한 추구를 보여준다. 높고 닫힌 벽면은 마두벽의 디자인으로 인해 엇갈리고, 정적이고 단단한 벽면은 마두벽으로 인해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높은 곳을 보면 사람들이 모여 사는 마을에서 기복이 있는 마두벽은 시각적으로' 마펜티엄' 의 느낌을 주며, 온 종족이 생기와 번영으로 가득 차 있음을 암시한다.

둘째, 둘러싸인 마당과 정원

수천 년 동안 정원은 중국 건축의 주요 형태였다. 가옥 포위 형식으로 중국인의 사상 관념과 심미 정취를 담고 있다. 폐쇄적이고 따뜻하고 편안한 안뜰 공간은 한 세대 또 한 세대 중국인의 기질과 성격을 낳고 가장 흔한 전통생활방식이 되었다. 사용중 정원 공간에는 거의 모든 가정 생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사합원은 건축 형식 뒤에 숨겨진 인문정신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포위는 물리적인 보호뿐만 아니라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확립하는 것을 의미하며, 독립적이고 완전한 부분 공간을 형성하고 안정감과 소속감을 느끼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포위망은 필연적으로 더 큰 거리를 형성하여 주민들의 개인 공간 거리를 보장하고, 안전한 폐쇄감에 의존하여 공기 유통을 촉진하고, 좋은 국부 기후조건을 창조할 것이다. 응집력이 약한 공간에서 사람은 이런 환경에 처해 있어서 응집력과 존재감을 거의 느끼지 못한다.

셋째, 주홍색 문과 펀칭된 꽃창

단순한 높이는 억압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벽에 화창을 조각하는 경우가 많다. 도안은 까치 등매, 옥한춘이 오는 희소식이다. 집안의 처자에 대한 그리움이자 외지 가족에 대한 축복이다. 창 조각 패턴은 대부분 해음, 은유이다. 예를 들어 불수와 복숭아를 조각하는 것은' 복수쌍전' 을 뜻한다. 예를 들어, 조각화병에 월계화를 조각하는 것은' 사계절 평안' 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말 조각원숭이는 "즉시 봉후" 를 의미한다. 박쥐 거꾸로 매달리는 것은' 축복' 을 의미하며 추상적인 용문양이 많다. 허씨 민가의 창턱에' 팔선도' 가 새겨져 있다. 팔선도' 에는 팔자가 없지만 팔선의 기물을 그려 비유적인 방식으로 팔선, 즉 이른바' 암팔선' 을 암시하고 있다. 이러한 패턴은 장식, 미화 역할뿐만 아니라 조명, 환기, 방진, 분리 공간 역할도 한다. 허실을 재창조하려고 노력하다.

주사는 일명 중국홍으로 불리는데, 빨간색의 일종으로 빨간색과 오렌지색 사이에 있다. 그것은 주사로 만든 불투명한 색이다. 궁전 장식의 주색은 황금색과 주홍색이고, 주홍색은 고귀함과 권위를 나타내고, 주홍색의 대문은 장엄함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넷째, 돌 조각, 나무 조각, 벽돌 조각 (혜주 삼음)

돌 조각, 벽돌 조각, 목각은 고대 휘파 건축의' 삼조각' 이다. 휘주 목각, 석조, 벽돌조각은 원자재의 본색을 잘 처리하여 건물 전체에 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묵화처럼 신선하고 단아할 수 있다. 특히 목각은 모조 건축물에 금상첨화를 더할 수 있다.

청벽돌에 인물, 산수, 화훼 등의 도안을 조각하는 것은 고대 건축 조각에서 중요한 예술 형식으로, 주로 절, 무덤, 민가 등 건물의 구성요소와 벽을 장식하는 데 쓰인다. 분벽은 벽돌조각, 석조화창, 또는 긴 석상, 석의자로 소품을 장식하여 건축, 경관, 꽃을 하나로 융합시키고 정원이 작고 원림의 정취가 있어 건물의 유기적 기능을 구현한다. 석조, 벽돌 조각은 재료의 단단함으로 제한되며, 어떠한 정교함도 보이지 않는다. 흔히 볼 수 있는 휘주 목각은 인물, 꽃과 새, 산수, 보구팔보, 기하학 등 다양한 종류의 물건들을 결합한다. * * * 한 장의 사진에는 1 차 및 2 차 구분이 뚜렷하고, 각 직무는 풍부한 민간 분위기와 강렬한 장식성을 보여준다.

벽돌조각, 석조, 목각 등은 모두 집의 일부이며, 문갑에 있는 벽돌조각, 아트리움 주변의 산수화새 제재의 석조, 창턱, 처마 아래, 참새 제재의 목조 조각 등 건물에 붙어 있지만, 모두 독립된 그림이며, 완전히 독립된 예술품이다.

V 자형 경사 지붕

중국에서 경사 지붕은 거의 전통 건축의 대명사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전통적인 경사 지붕 조형 설계는 궁전, 절 등 궁전 건물을 강건하고, 우뚝 솟아 있고, 높고, 날고, 하늘하늘거리는 독특한 운율을 갖게 하며, 민가 건축물을 친절하고 자연스럽고 따뜻하게 느끼게 한다.

경사 지붕은 에너지 절약, 여름에는 정상에서 열을 모으고 겨울에는 실내에서 추위를 느끼지 않는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뜨거운 공기가 위로 움직이기 때문에, 비탈은 두 경사가 만나는 곳에 뜨거운 공기를 모을 수 있다. 바람도 위로 달린다. 바람이 창문을 통해 상창 (실제로는 실외 기류와 수렴됨) 으로 모이기 때문에 실내 통풍이 더 잘 된다. 고인 물이 없어 방수 성능이 좋습니다.

여섯째, 처마

중국 특유의 건축 구조는 중국 고대 건물 처마에 대한 특수한 처리와 창조로 정자, 대, 건물, 각, 궁, 절의 지붕 모퉁이에 자주 쓰인다. 처마는 위로 올라가는 처마로 날개를 펴고 있는 새처럼 가볍고 발랄하며 중국 건축민족 스타일의 중요한 구현 중 하나이다. 중국 전통 건물에서는 처마, 특히 벽 모퉁이의 처마가 위로 올라간다. 처마의 디자인과 구도가 교묘하여 아름다운 지붕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예술적 즐거움을 준다. 처마에는 왕왕 사악한 복을 기원하는 신령이 조각되어 있는데, 기린, 두루미 등이다. 독한 술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상운이나 활발한 잉어 한 마리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가까운 물루에서 먼저 달을 얻은 친수문화를 나타낸다.

일곱째, 사합원

사합원 건물의 계획 배치 특징은 남북축 대칭으로 안뜰이 폐쇄되어 독립하는 것이다. 가족마당을 중심으로 이웃을 간선으로 하고 지역사회 지역을 평면으로 하는 사회인터넷 체계를 형성하면서 사람들의 심리에 맞게 전통문화와 이웃관계의 조화를 유지하는 주거환경을 형성한다.

사합원은 올드 베이징 사합원의 건축 풍격을 채택하여 생활공간의 프라이버시를 강조한다. 중국의 주택건물은 대부분 내원식 주택이지만 남북차이가 있다. 남방의 사합원이 많은데, 주변 집은 대부분 건물이고, 마당의 네 귀각은 연결되어 있다. 동남북서쪽 주변의 집은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건물의 포위 아래 남방 민가의 정원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작으며,' 아트리움' 이라고 불린다. 북쪽의 사합원은 서랑에서 널찍했고, 사방의 집은 모두 독립되어 있고, 그 사이에는 복도가 연결되어 있어 살기 편하다.

여덟, 녹색 벽돌, 타일 또는 흰색 벽

"흰 벽 검은 타일" 은 흰 벽 검은 기와로 집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건축 색채에 강남 민가의 청벽돌, 분벽, 기와는 고풍스러운 풍격을 형성했다. 옥상 청와, 외벽청벽돌, 지붕, 처마, 두벽, 관음두마루 또는 마두벽과 백회와 마당이 엇갈린 형체 리듬과 깊은 건축 집단 스타일을 형성한다.

강남수향의 전반적인 특징은 오락한 단층집과 각종 박공이 골목과 골목의 반박에 기복이 있는 경관을 형성한다는 것이다. 건축조형은 담백하고 심플하며 허실상생, 색채가 단아하며, 지방조건에 따라 강을 마주하고, 공간의 윤곽이 부드럽고 아름답다. 그래서 흔히' 백벽 다이와',' 작은 다리 흐르는 사람'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