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지모의 풍습은 모두 무엇인가요?

지모의 풍습은 모두 무엇인가요?

등불 축제 기간 동안 거리를 걷다 지모에는 음력 1월 15일에 등불 축제를 축하하는 전통이 줄곧 이어져 왔습니다. 이날은 집집마다 등불을 밝히고 불꽃놀이와 폭죽을 터뜨리며 축제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떼를 지어 거리로 나와 용등, 사자춤, 죽마, 양코 등의 노래와 춤 활동을 관람합니다. . 최근 몇 년 동안 이러한 전통적인 '거리 걷기' 활동은 소규모의 자발적인 대중 분산 공연에서 조직적이고 대규모의 대규모 축제 활동으로 발전했습니다. 음력 1월 15일이면 지모시 전체가 축제 분위기로 가득 찹니다. 10만 명이 넘는 시내 주민과 주변 지역 관광객들이 여러 주요 거리와 시청 앞 중앙 행사장 주변에 모여 성대한 '스트리트 스탬핑' 활동을 지켜봤습니다. 천지를 울리는 징소리와 북소리, 선율적이고 아름다운 수나와 피리소리와 함께 현대 기업문화와 전통민속예술의 이미지를 담은 아름답게 장식되고 화려한 수레들이 천천히 사람들을 향해 달려갔다. 수레에는 "쌍룡의 비상(Double Dragons Soaring)"과 "봉황이 퍼지는 날개(Phoenix Spreading Wings)"의 아름다운 모양과 "비행기의 비상(Planes Soaring)" 및 "이륙 준비가 된 로켓(Rockets Ready to Take Off)"의 장엄한 형상과 "투자 유치 및 경제 발전"과 같은 슬로건이 있습니다. 지모를 활성화하고, 과학과 교육을 통해 농업을 진흥한다'는 내용으로 개혁개방 이후의 번영한 상황과 지모경제의 재도약을 예고하는 대청사진이 눈길을 끈다. 민요와 춤을 선보인 양고팀, 죽마팀, 육선팀은 노래하고 춤추고 펄쩍펄쩍 뛰며 태평과 번영을 노래하고, 수확의 기쁨을 노래했다. "주팔계가 아내를 업고 있다", "강노가 강포를 업고 있다", "늙은 중매인이 결혼 이야기를 한다" 등 의상이 유머러스하고 재미있어 사람들을 즐겁게 한다. 불경에서 돌아온 제자'와 미소를 짓고 있는 '지공생불'의 모습은 단아하고 우아해 보였다. 그는 예의 바르고 길을 가면서 관객들에게 계속 고개를 숙이고 새해를 축하했다. 아이들이 추는 '큰 인형 춤'과 '소년 북'은 더욱 활기차고 귀엽고 유치합니다. 등불 축제 수레 행렬과 민요, 무용 공연은 전통 문화의 매력을 잃을 뿐만 아니라 현대 생활의 정취를 담고 있습니다. 천항해 제사민속문화축제 "천항해 제사민속문화제"는 매년 양력 3월 18일에 3일간 진행됩니다. Tianheng의 해상 숭배 민속 관습은 5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다 축제(인터넷 축제) 당일, Zhougezhuang 마을의 거의 모든 집은 손님으로 가득 찼으며 마을 전체가 오가는 사람들로 붐비고 강렬한 축제 분위기로 가득했습니다. 임시 거대 소나무 문은 붉은색으로 장식되어 있어 장엄하고 장관을 이룬다. 해변에 세워진 일장기가 봄바람에 펄럭인다. 거대한 이스트 비치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一'자로 배열된 수십 개의 제단에는 세 마리의 동물(돼지 한 마리, 닭 한 마리, 생선 한 마리)과 정성껏 만든 국수, 복숭아 페이스트리 등의 제물로 가득 차 있으며, 특히 붉은 색과 꽃으로 뒤덮인 밝게 깎은 수십 마리의 동물들이 있습니다. 장수복숭아로 만든 통돼지와 '공작이 꼬리를 펴다', '연꽃선녀', '용문을 뛰어넘는 잉어' 등 기발한 공예품은 오랫동안 사람들의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고전 의상을 입은 사람들, 징과 북을 치며 경쾌한 징과 북을 크게 두드리는 소리에 육상선박, 죽마, 양코춤꾼들이 환호하고 뛰어오르는 등 즐거운 분위기는 마치 밀물이 밀려오는 듯한 생동감이 넘쳤습니다. 각 파도가 다른 파도보다 높게 상승합니다. 제사 주관자의 명령에 따라 해변과 어선에서 수백 개의 폭죽이 잇달아 터졌다. 굉장하고 신나는 징소리와 함께 폭죽 소리가 항구 곳곳에 울려퍼졌다. 바다에 제물을 바치다(온라인) 축제는 절정에 이른다. 최근 몇 년 동안 진 정부와 문화부의 주도 하에 바다 제사 활동은 어촌인 주거좡(Zhougezhuang) 마을의 자발적인 민속 제사 활동에서 우리 나라 북부 최대 규모의 바다 제사 활동으로 발전했습니다. 전통적인 신 숭배는 풍부한 민속 문화적 의미와 일련의 민속 문화 활동을 포함하는 대규모 축제인 "Tian Heng 바다 민속 문화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우수한 민족 문화를 더욱 홍보하고 해양 민속 관광과 경제 무역 투자 활동의 발전을 촉진하며 국민의 정신적, 문화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현재 Tianheng에서 "Tianheng Sea Folk Culture Festival"을 주최합니다. 진인민정부, 칭다오 민속박물관, 지모시 문화국과 지모 관광국이 공동으로 행사를 기획하고 주최했습니다. *** 주요 추도식, 민속문화 컬렉션, 거리 서예, 회화, 사진 전시, 현장 서화 공연, 민속 무용 퍼레이드, 무술 및 마술 공연 등 10개 이상의 대규모 문화 활동 조직 , 경품과 퀴즈가 포함된 등불 수수께끼, 평화 시대 노래 오페라, 바다 전망 불꽃 쇼, 닭싸움 공연, 과자 및 반죽 조각 대회 및 전시, 민속 사진 초청 대회, 눈부신 상품 거래 등 마산 문화 관광 산 박람회 마산 사원 박람회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축제가 많은 Jimo에서는 최초입니다. 그 중에는 음력 1월 16일에 열리는 다왕사박람회, 3월 28일에 열리는 천기사박람회, 9월 9일에 열리는 옥황사박람회 등이 있으며, 가장 성대한 것은 6월 28일에 열리는 백운사박람회이다. 음력 6월 28일은 명광종에서 '선사 희작'이라는 칭호를 수여하고 깨달음을 얻은 날입니다. "선대사 회각"은 명나라 마산산 동쪽 기슭의 산동촌 출신으로, 성은 유(劉)이고 이름은 진계(형경이라고도 함)였다. 명나라 신종황제가 수도에 가서 설교를 했습니다. Chongzhen 시대에 그는 Baiyun Temple로 돌아와 가르치고 설교했습니다. 이후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6월 28일을 사찰 박람회로 자발적으로 지정했는데, 이는 3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개혁개방 이후 민족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여론에 부응하기 위해 사찰 박람회를 복원하고 마산사 박람회를 정식으로 '칭다오 마산 문화 관광 산 박람회'로 명명하여 26일부터 계속되었습니다. 음력 6월 28일까지 3일간 지속됩니다. 오늘날의 산악박람회는 과거의 미신적인 민속 사찰박람회에서 문화플랫폼, 관광, 오페라를 접목한 문화관광 산악박람회로 변화하였다.

산악 박람회는 관광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마산의 지질학, 문화, 민족, 종교, 문화적 특성을 강조합니다. 종교(도교) 활동의 경우 거현궁과 백운사가 공식 장소이며 전임 성직자 주지가 있습니다. 각 산악 박람회 기간 동안 전문가 및 민속 예술 그룹은 Jimo 박사 동상 앞 광장에서 멋진 드라마, 민속 예술, 노래와 춤, 곡예 및 기타 예술 프로그램을 공연합니다. Tianjingshan Temple Fair Tianjingshan Temple Fair는 풍부한 전통 민속 문화의 의미와 아름다운 민속 전설로 인해 많은 관광객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매년 음력 6월 13일(이 날은 흑룡왕의 탄신일이라는 전설이 있음)이면 먼 곳에서나 가까운 곳에서 손님들이 떼지어 찾아온다. 과거 천경산사 박람회는 매우 미신적이었습니다. 사람들은 매년 큰 사찰 박람회를 개최하여 '흑룡왕'의 비와 시골의 축복, 사방의 축복에 대해 감사를 표합니다. 행렬 앞에서는 악단이 앞장서고, 사람들은 깃발과 우산, 부채를 들고 8인승 가마에 앉은 '흑룡왕' 조각상을 들고 행진한다. 다양한 의식 경비원이 그 뒤를 바짝 따라갑니다. 산 위는 사람들로 붐비고, 용신사 앞에는 담배 연기가 피어오르고, 헌신적인 남녀들이 어깨를 나란히 하고 성대하게 제사를 지내고 있었습니다. 오늘날의 사찰 박람회는 전통 민속 활동과 더불어 점차 시대의 새로운 문화 경향을 풍부하게 하고 있으며, 도시 및 기타 지역의 문예 단체가 이곳에 모여 공연을 펼치고 즐거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이 소식을 듣고 수만 명의 관광객이 이곳으로 모여들었습니다. 이 언덕은 전통 민속 활동과 현대 문화 오락이 결합된 큰 무대로 변모했습니다. 도쿄산 사원 박람회 도쿄산은 아오산웨이 타운의 동쪽 모퉁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산 위에 독수리 부리처럼 생긴 거대한 돌이 있어 "독수리 부리 산"이라고도 불립니다. 이 산은 아오산 만(Aoshan Bay)을 바라보고 있으며 서쪽은 동라오(Donglao)의 수허산(Xiuhe Mountain)과 인접해 있으며 경치가 아름답고 독특한 바다와 산의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년 열리는 사원 박람회는 이 언덕에 아름다운 풍경을 더해줍니다. 도쿄산에 있는 '여우요정사'는 지어진 지 백여 년이 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곳의 "여우요정"은 매우 효능이 뛰어나고 요청에 응답한다고 합니다. 매년 음력 1월 1일, 1월 20일, 3월 3일, 6월 6일, 9월 9일에 사찰 박람회가 열립니다. 음력 1월 20일에 열리는 사찰 박람회가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관광객들이 줄지어 산을 오르고 있으며, 상인들과 다른 곳에서 온 관광객들도 합치면 하루에 5만명에 달할 만큼 엄청난 인파를 이룬다. Jimo Liuqiang Jimo Liuqiang은 청나라 건륭 시대에 시작된 오래된 지역 오페라로 산동에서 널리 유통되는 "Benyigu"에서 발전하여 Jimo 서부의 Gu River 유역에서 시작되어 Jiaodong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2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지역이다. 지난 몇 년간 지모유극단은 수많은 뛰어난 연극과 뛰어난 배우들을 배출해왔고 그 중 류오페라의 "왕삼은 물고기를 판다"는 칭다오TV 방송국에서 TV 오페라 영화로 제작되어 상을 받았습니다. 1985년 중국 최초의 오페라 TV영화 '독수리 코끼리상' 2위 수상. Liuqiang은 예술적 매력이 강하고 대중 기반이 넓기 때문에 Jimo City의 전문 Liuqiang 극단 외에도 많은 마을에 아마추어 Liuqiang 극단이 있습니다. Jimo Nine Lions Picture Nine Lions Picture는 Nine Lions Dance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1924년에 지모 민속 예술가들이 창작하고 편곡한 것입니다. 이듬해 등불 축제 때 지모 시에서 ​​처음으로 공연되었으며 대중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후 오늘날까지 전통 민속무용 프로그램으로 보존되고 있다. 나인 라이온즈 픽쳐의 퍼포먼스 라인업은 12명과 사자 소품 9개로 구성되는데, 그 중 4명이 '사자' 2마리를 들고, 7명이 '어린 사자' 1마리를 들고, 다른 한 사람은 수국을 들고 사자들이 춤을 추도록 유도한다. . 사자들이 춤을 추면 경쾌하고 신나는 징소리와 북소리가 울려 퍼지며, 일곱 마리의 '어미 사자'가 두 마리의 '어미 사자'를 둘러싸고 때로는 공을 치며 뛰기도 하고, 때로는 흔들기도 합니다. 머리와 꼬리를 휘젓고 허리를 비틀어 움직이는 모습이 사자의 조종을 받습니다. 실제 사자의 강력하고 흉포한 습성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숨이 막힐 정도입니다. 구사자그림의 퍼포먼스 형태는 '거리 걷기'와 '광장을 돌다' 두 부분으로 나뉜다. '길을 걷다'는 행진곡으로, 걷는 과정에서 '용이 꼬리를 흔든다', '줄을 비틀다', '쌍사자 쌍' 등의 동작을 추는 춤이다. '서클'은 '네 문 파이팅', '사자와 수국 공놀이', '사자 파이팅 볼' 등의 댄스 동작이 주로 포함된 지역 공연이다. 지모다구 지모다구는 민국 초기 지모족 사이에서 유행했던 '제먼대구', '고문육구', '리먼붐'의 3대 민속예술 형식이 융합되어 탄생한 것이다. Jimo의 시각 장애인 예술가들. 그의 노랫소리는 아름답고 매력이 넘치고, 그의 반주는 선율이 좋으며, 그의 언어는 흥미롭고 생동감이 넘치고, 그가 부르는 장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서스펜스로 가득 차 있으며, 강한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세대의 예술가들의 혁신과 발전을 통해 이러한 형태의 민속 예술은 점점 더 풍부해지고 완벽해졌습니다. Jimo Dagu는 "Donglu School"의 분파에 속하며 진자의 반주를 사용하며 가사는 운율에 중점을 둡니다. "Adagio", "Four-Liu" 및 "Allegro"의 세 가지 창법이 있습니다. 공연 형식은 주로 노래를 부르며 해설은 동루북의 특징을 따르며 약간의 안후이 사투리를 가미한 지모 사투리를 사용합니다. 지모양코(Jimo Yangko) 지모양코(Jimo Yangko)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부터 도시와 시골 사람들 사이에서 활발히 활동해 왔습니다. 농장 휴식 시간, 신년 축제, 사원 박람회, 특히 음력 1월의 등불 축제 기간 동안 각 마을의 양코 팀이 공연을 펼쳤습니다. 거리와 골목에서 모바일 공연이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지모양게의 반주는 타악기와 관현악으로 구성된다. 타악기는 일반적으로 "큰 들판" 반주에 사용되는 반면, 관현악은 일반적으로 "작은 들판" 반주에 사용됩니다. 주요 악기로는 얼후, 수나, 성 등이 있습니다. 주요 음악인 "사찰로 가는 교회", "양계송배", "한천곡"은 "산동 민요 선집"에 포함되었습니다. 지모는 주(周)나라 시대에 모든 성(姓)이 공식 명칭에서 따왔으며, 전국시대에는 지명을 성으로 사용하였다. , 전국시대 제나라 장군 천단에게서 유래한 성이다. 역사 기록 "Yanzi Chunqiu · Neipianwen"에 따르면 "제모 가문은 제 장군 Tian Shan에 따르면 Jimo를 유지하고 Sun 가문 Yan을 지원했습니다.

“역사서 『관의·무명기사』에 『성씨해설』에 다음과 같이 인용되어 있다. “한나라 때 지모씨 가문에서 지모의 위신은 함양종이었다.... 한나라에는 지모씨가 있었다. 지모를 처음 먹은 지페이에게 명령을 내린 미혼모라 이름이 붙여졌다. 『역사서 『한계림전』에도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전국시대 양의 재상 기모성은 제나라 출신이었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제나라에는 최(崔), 여(孝), 포(寶), 라이(老), 적모(穀節), 당(唐), 담(燕), 염(燕), 양추(梁丘) 등 23개의 성(姓)이 있었다. 씨족 일부 지방에서는 성이 Shi와 Mo라는 단일 성으로 단순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