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꽃 그룹의 재배 형태는 무엇입니까?
꽃 그룹의 재배 형태는 무엇입니까?
화단
화단은 화단에 꽃을 규칙적으로 재배하는 식물과 그 화조의 총칭이다. 화단에 심은 관상화초는 보통 두 가지 이상 있는데, 그 꽃이나 잎의 색깔이 다르기 때문에 아름다운 도안을 형성한다. 색채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는 꽃도 하나뿐이지만, 초원과 같은 다른 식물과 비교해야 한다.
화단에는 강한 인공기운이 있어 또 다른 예술 풍격에 속한다. 그것들은 원림녹지에서 왕왕 화룡점정 역할을 하여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화단은 살아있는 식물로 구성된 장식 패턴으로, 그 장식은 꽃 떼의 평면상의 색채 대비로 이루어져 있다. 화초의 선, 몸매, 몸매, 색채의 아름다움은 모두 화단의 주제가 아니다.
화단은 길목, 광장, 정원, 문 앞의 중점 지역에 많이 배치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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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단의 모양에 따라 원, 정사각형, 다각형 화단으로 나눌 수 있다. 꽃 심기의 주제에 따라 단색 화단, 꽃무늬 화단, 제목 화단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관람 기간의 길이에 따라 계절, 반영구적, 영구 화단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정원 녹지에서의 위치에 따라 구별됩니다.
(1) 독립 화단 독립 화단은 원림녹지의 국부 구성으로 설정된다. 보통 녹지 중앙에 있습니다. 평면 모양이 대칭인 형상, 축 대칭 또는 반지름 대칭이 특징입니다. 평면 모양은 원, 사각형 또는 다각형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직사각형의 가로세로비는 2.5:1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독립화단의 면적은 너무 클 수 없고, 한쪽의 길이는 7 미터 이내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관측점에서 멀리 떨어진 색채가 흐릿하고 어둡다. 화단에는 길이 없어 폐쇄되어 있다. 독립화단은 평지 위에 설치할 수도 있고 경사면에 설치할 수도 있고, 경사진 화단은 감상하기 쉽기 때문에 인기가 있다.
독립 화단에는 다양한 표현 주제가 있을 수 있다. 중심점은 종종 특별한 처리 방법이 있는데, 때로는 규칙이나 인공적으로 다듬은 나무와 관목, 때로는 입체화훼, 때로는 조각품을 중심으로 한다.
(2) 집단 화단은 여러 화단으로 구성된 전체 배치가 통일된 화단 집단을 집단 화단이라고 한다. 집단 화단 배치는 대칭을 이루고 있으며, 그 중심 부분은 독립된 화단, 연못, 분수, 기념비, 조각상이 될 수 있지만, 그 베이스의 평면 모양은 항상 대칭이 되는 반면, 다른 화단 자체는 그림 8 과 같이 반드시 대칭이 아닐 수 있습니다. 화단 사이에는 잔디밭이 아니라 포장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화단은 관광객들이 감상할 수 있으며, 때로는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고 화단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도록 벤치를 설치하기도 한다.
단체 화단의 각 화단은 모두 단색 화단, 패턴 화단 또는 제목 화단일 수 있으며, 각 화단의 색상, 패턴, 주제는 다를 수 있지만 전체적인 통일성과 대칭성을 잊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어수선하고 예술성을 잃을 수 있다.
집단 화단은 대형 광장의 중심, 대형 공공건물 앞의 장소 또는 일반 원림 구도의 중심 부분에 적용된다.
(3) 길이가 너비의 3 배를 넘는 긴 화단을 리본 화단이라고 합니다. 인도의 양쪽, 건물 벽, 광장 경계, 잔디 모서리에 서서 장식뿐만 아니라 경계와 영역을 정의하는 데도 사용됩니다.
리본 화단은 단색, 패턴, 제목이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항상 연속적으로 배열되어 세그먼트가 반복됩니다. 그 대표 형식은 그림 9 에 나와 있다.
(4) 띠에 연속 화단을 설치할 때 교통 지형 미관 등으로 리본 화단을 너무 큰 가로세로비 또는 무한히 길게 설계할 수 없다. 따라서 길이가 다른 화단 (원형, 정사각형, 직사각형, 다이아몬드, 다각형) 을 세그먼트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많은 독립된 화단이 직선이나 규칙적인 호로 배열되어 규칙의 전체를 형성할 때 연속 화단이라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이러한 독립된 단일 화단은 단색, 패턴 및 제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진화나 진보의 법칙이 따라야 한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또는 세 가지 다른 모양이나 주제를 사용하는 단체 화단이 번갈아 밀거나 진화한다. 리듬상 반복적인 추진과 교대로 추진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A. 반복 추진 B. 연속 화단을 번갈아 추진한다. 상가와 광장 주변이나 잔디밭 가장자리뿐만 아니라 양쪽에 계단이 있는 경사진 중앙에도 배치했다. 각 화단은 기울어지거나 높이가 다른 계단이 될 수 있다.
2. 화단 설정의 원칙과 요점
(1) 화단의 배치는 환경과 통일되어야 한다. 화단은 원림의 풍경 중 하나로, 그 모양, 크기, 높이는 모두 환경과 통일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자연림에 화단을 설치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화단의 평면 모양은 해당 영역의 모양과 대략 같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좁고 긴 도로 구간에 원형 독립 화단을 설치하면 통일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장식할 영역은 원형이고, 화단은 원형이나 정사각형 또는 다각형이어야 하며, 영역은 정사각형이고, 화단도 정사각형이나 마름모꼴이어야 합니다.
화단 면적과 지리적 면적의 비율은 일반적으로 1/3 보다 크지 않고115 보다 작지 않다. 정확한 숫자도 환경 기능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 예를 들어, 교통요로에 위치해 있으면 관광객 밀도가 높으면 작아지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2) 원림녹지 속 화단의 주요 역할은 장식과 미화라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그것의 장식, 첫째, 평면에 있는 형상의 장식; 두 번째는 화려한 색채의 장식성이다. 그래서 이 두 방면에서 화단의 다양한 요소 선택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텅 빈 잔디밭에 독립된 화단을 설치하는 것은 주로 색채 장식을 위한 것이며, 그 안에 녹색 식물을 심을 수는 없지만, 초록과 대비되는 색을 선택하여 화단을 설정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도안화단의 다양한 색채 요소 선택에서 집단 화단의 각 단색 화단 구성의 대비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장식적인 화단이 없다.
색상은 색조, 색도, 색조 및 광도로 구성됩니다. 색조는 검은색, 흰색, 보라색, 청록색,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녹색입니다. 채도는 포화, 단색, 불포화, 단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같은 색조의 색조에는 밝은 색조, 어두운 색조, 회색 톤이 있습니다. 밝기는 색조의 광도를 가리키며, 태양광의 강약에 따라 사람의 시각에 대한 민감도가 다르다. 낮의 밝기 순서는 녹색-노란색-오렌지-녹색-빨간색-보라색, 녹색의 밝기가 가장 강한 것으로, 왜 녹색이 도시에서 이렇게 강한 미화 작용을 하는지 설명한다. 황혼 때 색조 밝기의 순서는 청록색-녹색-파란색-노란색-주황색-자주색입니다.
색조의 광도는 식물 색상의 구성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 속담에' 붉은 꽃은 푸른 잎도움이 필요하다' 는 말이 있는데, 그것은 색조, 광도 대비, 두드러진 중요성을 간단히 지적했다. 무늬가 있는 화단에서는 녹색-빨간색, 노란색-보라색, 노란색-빨간색, 녹색-파란색, 노란색-보라색, 녹색-노란색-보라색, 빨간색-보라색, 오렌지-파란색, 녹색과 같은 광도 차이가 큰 화단에서 더 뚜렷하다 이런 배합은 대비효과가 있을 수 없고, 도안은 그럴듯하고 흐릿하다.
(3) 시각원리에 맞춰 사람의 시선이 몸의 수직선과 각도가 다를 때 시선 거리가 크게 바뀌어 사물을 똑똑히 보는 것에서 색을 잘 볼 수 없는 범위가 있다. 이것은 시거 분석도입니다. 사람의 눈 높이가 1.60m 이면 사이각에 따라 시선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각도가 70 일 때 시선은 4.68 미터로 사람의 눈 높이의 2.92 배입니다. 80 도에서 시선은 9.2 1 미터로 인간의 눈 높이의 5.76 배입니다. 각도가 20 도일 때 시선은 1.70m 이고 높이의 1.06 배에 불과합니다. 정상인의 시력이 1.5 일 때 문자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 거리 (즉, 시력 길이) 는 3.0 미터이고 꽃 색깔을 명확하게 볼 수 있는 거리는 보통 4.5 미터이다. 즉, 시선과 몸의 각도가 70 일 때, 즉 시선 거리가 4.7 미터일 때 해상도는 여전히 선명할 수 있으며 이 각도 밖의 패턴은 흐려집니다. 투시로 인한 상호 은폐의 원인도 있다. 인체 앞의 패턴 식물 A 는 시선이 기울어져 B 패턴을 가렸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이유는 화단 구조가 거시적으로 한 면이지만 미시적으로 보면 한 가지이고 독립된 식물 가지이기 때문이다. 그것들은 들쭉날쭉하다. 즉, 패턴이 있는 화단이라면 면적이 너무 클 수 없고 짧은 축이 9 미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이 화단의 가장자리에서 관광객들은 몸을 돌리자마자 양쪽과 중앙 부분의 모든 도안을 똑똑히 볼 수 있다. 그는 한쪽에 있을 때 자신의 반쪽을 똑똑히 볼 수 있고, 다른 쪽에 있을 때는 다른 반쪽을 똑똑히 볼 수 있다.
패턴이 간단한 화단도 중간 부분을 간단하고 거칠게 만들 수 있고, 가장자리 4.5 미터 이내의 패턴이면 됩니다. 정말 변형되지 않은 평면 패턴이나 무늬를 명확하게 보기 위해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것 외에 직립 관람객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패턴 화단을 경사면에 설치하는 것이다. 경사각이 클수록 패턴 변형이 작아집니다. 경사각이 60 이고 화단의 위쪽 가장자리 높이가 1.20m 보다 작으면 일반 높이의 사람에게는 또렷하고 변형이 없는 무늬가 있습니다. 그러나 토양과 식물을 재배하는 것은 무게가 있어 기울어지면 미끄러질 위험이 있다. 따라서 실제 작업에서는 일반적으로 기울기 각도를 30 도로 설정하면 충분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도시 내 플랫폼의 최저층을 최대한 활용해야 하며, 지나치게 기울어진 경사진 비탈에 화단을 백방으로 설치해 내려다보고 경사진 효과를 낼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마찬가지로, 독립 화단의 중간점도 자주 올라가고, 사방이 낮아지고, 식물이 다듬어지거나 찐빵의 모양으로 배열되어 모든 관상면에서 좋은 관상각을 갖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물론 화단은 주 관상면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화단을 사방의 높고 중간이 낮은 것으로 처리하면 시각적인 원리에 맞지 않는다.
(4) 지리, 계절 조건, 보양관리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화단은 아름다운 장식 효과를 가져야지 지리적 조건을 떠나서는 안 된다. 온대와 한온대에서는 화단을 사계절 모두 아름답게 할 수 없다. 아열대 화남에서도 꽃을 정성껏 골라 일년 내내 아름다움을 유지하여 영구적인 화단이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화단 사계절을 효용을 잃지 않으려면 1 년 중 계절에 따라 재배하는 교체 계획을 잘 세워야 한다. 이 방안은 반드시 각 시기의 시공 도면과 화훼의 묘목 방안을 포함해야 한다.
화단의 주요 측면 중 하나는 평평한 도형의 아름다움이므로 너무 높아서는 안 된다. 너무 높으면 잘 안 보여요. 하지만 여행객이 밟거나 침대 내 배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는 화단의 재배상이 일반적으로 지상 10 cm 정도 높아야 한다. 재배상 바닥 위의 토양이 지면이나 잔디를 오염시키는 것을 막기 위해, 재배상에 뚜렷한 윤곽이 있기 위해서는 변석으로 재배상을 그려야 한다. 변석이외테라스의 높이는 보통 15 cm 정도이며, 대화단의 높이는 최대 30 cm 까지 올라갈 수 있다. 재배상 속의 토양 표면은 변석 정상면보다 3cm 낮아야 한다. 변석의 두께는 일반적으로 10 ~ 20cm 이내로 주로 화단의 크기를 보고 비례가 적당해야 하며 건축 재료의 성질을 고려한다.
변석은 다른 건축 자재를 사용할 수 있으니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화단 기능의 표현과 일치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화단은 아름다운 꽃을 위해 설계되었다. 그 변석은 우아하고 가벼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시끌벅적할 수도 있다.
재배층의 토층 두께는 재배한 꽃의 종류에 따라 다르며, 보통 화훼는 20 ~ 30 cm, 숙근 화훼와 관목화훼는 40 cm 정도이다. 토양에 건축 쓰레기를 너무 많이 함유해서는 안 된다. 앞으로 화단이 유지 관리가 어려워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자주 번갈아 가는 화단은 화분으로 직접 배치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언제든지 유연하게 회전할 수 있고, 절약, 비용 절약, 시간 절약, 효과가 더 좋다. 이 화분에는 부상근 회복의 음란한 상태가 없기 때문이다.
3. 화단과 꽃의 선택
주로 두 가지 측면에서 고려합니다.
(1) 화단 유형 및 관람 특징 화단이 단색 화단일 때 일반적으로 한 화단의 화사한 색채를 표현한다. 따라서 선택한 꽃은 반드시 화기가 일치하고, 꽃이 무성하고, 화기가 길고, 꽃가지가 일치하고, 가지가 많아야 한다. 꽃이 필 때는 꽃이 피지 않는다. 그 잎대화들은 작고, 잎이 많거나, 꽃이 고르지 않은 꽃들은 모두 고르기에 적합하지 않다.
화단이 도안화단이나 제목 화단에 속하면, 도안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장식적인 아름다움을 얻기 위해 재배한 화초는 성장이 느리고, 식물의 성장이 낮고, 잎이 작고, 가지가 촘촘하고, 싹이 강한 다년생 식물로 잦은 손질에 저항해야 한다. 꽃구경이라면, 꽃이 훨씬 작다고 요구한다. 관엽식물은 관상기간이 길어서 언제든지 손질할 수 있기 때문에 도안화단이나 제목 화단은 일반적으로 관엽식물로 장식된다. 제목 화단은 사실 도안이 있는 화단이다. 다만 도안을 또렷한 문자, 로고, 인물 또는 시간으로 만들 뿐이다.
(2) 꽃구경기와 길이는 화단을 장식하는 데 뚜렷한 목적성이 있기 때문에 축제일의 환경장식과 분위기 조성과 같이 꽃의 관람기간을 엄격히 선택해야 한다. 같은 꽃은 지역마다 화기가 다르기 때문에 각지에서 정확한 통계를 가지고 통계를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분석을 해야 준비적이고 믿을 만한 과학적 근거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물론, 우리는 또한 특정 날짜와 특정 목적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화법을 사용하여 일정 한도 내에서 화기를 조정할 수 있다.
화단은 재배 재료와 기술에 대한 요구가 비교적 엄격하고 비용도 비교적 크다. 경제적 관점에서 볼 때, 영구 화단은 계절과 단기 화단보다 더 경제적이다. 이렇게 하면 일반적으로 관상기간이 긴 꽃은 인력과 물력을 적게 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화단의 기능도 반영할 수 있다. 관람주기는 짧지만 복제하기 쉽고 관리가 단순하거나 특수한 색상 효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훼는 표 4 에 나와 있다.
이화경
화경은 원림녹지의 또 다른 특수한 재배 형식이다. 그것은 고정된 재배상이 있는데, 그것의 긴 변두리선은 평행한 직선이나 곡선이다. 그러나 침대 안에 심은 화훼 (화관목 포함) 는 다년생 위주로 배치가 자연스러워 화훼 품종이 단일이거나 혼합될 수 있다.
꽃경은 꽃 자체의 자연미를 표현하는데, 경관과 계절 단계의 변화, 예를 들면 새싹, 얇은 푸른 잎, 싹이 나고, 꽃이 피고, 시들어가는 결과 등이 있다. 화훼의 자연조합을 보는 그룹미도 선보였다. 꽃경은 규칙적인 배치와 자연 배치 사이에 있는 일종의 재배 형식이다. 원림녹지의 해당 범위 내에 배치하기에 적합하다. 그것의 기본 기능은 녹화가 아니라 미화이며 점화와 장식이다.
화경 범위는 고정되어 있고, 경계선은 뚜렷하며, 늘 상록식물 가장자리를 경계로 하고 강조한다. 화경 침대의 폭은 일반적으로 3 ~ 8 미터 이내로 선택한다. 단면 보기가 좁고 양면 보기가 넓습니다.
화단과 달리 꽃밭의 재배상은 일반적으로 지면보다 높지 않다. 배수를 위해 중간 부분만 경계보다 높게 요구하면 2 ~ 4% 의 배수 경사를 얻을 수 있다. 토양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지 않다. 또한, 일반적으로 꽃경은 배경이 필요하다. 흰색이나 다른 수수한 벽, 녹색의 숲이나 풀밭이 될 수 있다. 상록수 관목으로 자른 나무 울타리와 나무 벽이 이상적이다. 화경과 배경 사이에는 일정한 거리가 있을 수 있다.
화경 속 꽃의 선택은 화단 속 꽃의 선택과 달리 주로 꽃의 입체감을 구현한다. 따라서 화단에 심은 화훼 (예: 반지련, 삼색지, 홍록냉이 등) 는 꽃밭에 재배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그 꽃들은 장미, 촉바라기, 미인, 백합, 글라디올러스 등 크고 화서가 수직인 큰 꽃들로 꽃밭에 재배하기에 가장 적합하다.
꽃 경내의 화훼는 일반적으로 다년생으로 재배량이 많기 때문에 유지 관리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적당한 곳에서 자라야 한다. 한편, 일년 내내 즐길 수 있어야 하며, 일정 기간 동안 땅을 벌거벗게 하거나 쓰레기를 버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꽃과 잎이 모두 있는 꽃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화기가 긴 꽃은 꽃밭에 심어야 한다.
삼꽃밭
이것은 원림녹지에 있는 꽃의 자연 재배 형식이며, 원림녹지에 있는 화훼 재배의 가장 작은 단위나 조합이다. 각 꽃 클러스터는 3 ~ 10 여 그루의 식물로 구성되어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조합을 분포한다. 각 꽃송이는 한 품종일 수도 있고, 다른 품종의 혼합일 수도 있다.
화훼는 모든 자연원림녹지나 혼합원림에 배치할 수 있으며, 점재와 장식의 역할을 한다.
화훼는 일반적으로 자연원림에 심어서 장식하고 정성껏 관리할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숙근 화훼나 스스로 번식할 수 있는 화훼를 자주 선택한다. 그 작은 정원에는 꽃의 종류가 너무 많지 않기 때문에, 특히 성장과 성장에 적합한, 의미 있고, 환경에 맞는 것을 정성껏 골라야 한다. 꽃 중에 자주 쓰는 꽃은 표 4 를 본다.
4 개의 연못과 화틀
이것은 중국 원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두 가지 재배 형식이나 재배 침대의 이름이다. 그것은 고전 원림, 특히 현대 건축과 원림녹지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실용성이 강하고 예술적 효과가 좋습니다.
화초는 벽돌로 둘러싸인 재배상으로, 화훼, 관목, 나무를 유연하고 자연스럽게 재배하며, 종종 바위를 장식용으로 배치한다. 이런 꽃나무의 배열과 더불어 재배한 화단은 속칭 화조로 불리며, 중국 원림과 택지의 전통 수법이다. 보통 연못의 토면 높이는 지면 고도와 크게 다르지 않아 최대 40 cm 정도 된다. 연못의 높이가 40cm 이상일 때, 심지어 연못이 지면을 떠나 다른 물체에 의해 지탱될 때 화대라고 한다. 그러나 최대 높이는 1 미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화대가 지면보다 높기 때문에 사람들이 볼 때 시선이 짧아지기 때문에 화초나 나무 또는 바위의 모양과 색깔을 자세히 살펴보고 꽃을 맛볼 수 있는 명확하고 명확한 시청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꽃명언) 그래서 중국 고전 사립원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문 옆, 창문 앞, 벽 모퉁이에 설치한다. 그것의 화틀 자체도 감상의 명소가 될 수 있다. 이것은 분재의 한 형태로도 볼 수 있다. 따라서 화단에 재배하기에 가장 적합한 식물은 왜소하고, 가지가 빽빽하고, 줄기가 고졸하고, 모양이 특별하거나, 소나무, 대나무, 리, 부귀한 꽃, 모란과 같은 의미와 이미지가 주어진 꽃나무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