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통제하 역사에 관한 작문을 한 편 쓰다
통제하 역사에 관한 작문을 한 편 쓰다
통제교는 불산에서 유구한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불산 통제교 제 1 방앗간, 큰 나무다리입니다.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이 다리는 초기 마을 사람들이 건설한 목재 인도교라고 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과거의 통제교는 찾기가 어려웠고, 매년 이름이 있는데 아쉽다. 역사문화유산을 보호하고 전통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불산 * * * 투자 17 만원은 200 1, 1, 08 에서 동제교를 복구했다. 복원한 통제교 건축물이 정교하고 문화 유산이 깊다.
불산 통제교는 길이가 32 미터, 너비가 9.9 미터이다. 다리 양끝의 고석은 상운과 박쥐 () 로 풍차를 돋보이게 하며, 통제교 민속의 상징인 풍차를 구현했다. 다리 몸에는 팔선들이 바다를 건널 때 들고 있는 기물이 조각되어 있어 시민들이 다리를 건널 때 구호를 빌며 핑안 좋은 소원을 빌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리 기둥 윗부분에는 코끼리의 머리로 과일 바구니를 아치형으로 만들고, 그 안에 호박과 복숭아가 들어 있어' 코끼리가 핑안 받치고 있다' 고 구통제교를 의미하고, 교두보 석두 등급은 ***9 이고, 교두보 꼬리의 등급은 13 으로' 13 개 9 개 귀환' 을 보여준다. 이제 새 다리에도 미끄럼틀로 계단을 대신하고, 다리 북단에 9 개를 배치하고, 다리 남단에 13 개를 두는 것이 나타난다. 사람이 다리를 건너는 안전계수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다리를 건너서 기업을 축복한다는 이념도 구현하였다. 통제교 하의 수역 면적은 2000m2 로 친수계단, 지어정, 상어정을 설치해 고시' 물고기가 사람을 즐겁게 하고 샘이 마음을 맑게 한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00
Tongjiqiao 의 아치 바닥에는, 거기에 경제 나무 기념물, 그리고 약간 아래에 커플의 한 켤레가 있습니다: 왼쪽 연맹은 "사람들이 왕래, 곡선 다리 물 건너", 오른쪽 연맹은 "tongzibao 퍼레이드" 입니다.
대련은 원통제교의 특색을 요약했지만 재건된 통제교는 원교보다 훨씬 못하다. 작은 배도, 석양에 반사되는 무지개도 없고, 가장 중요한 것은 원교를 기념하는 명소일 뿐, 원교의 진지하고 친절한 감정은 없다. 아깝게도 별이 경경으로 옮겨가고, 고교가 끊어지지만,' 경제' 의 바람은 시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00
빈곤 구제는 끝이 없다' 는 속담은 불산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 즉, 만약 네가' 빈곤 구제' 라는 길을 걷는다면, 너는 걱정이 없고,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라는 뜻이다. 빈곤 구제빈곤' 이라는 민간 활동은 불산인의 아름다운 소망을 기탁하고 있다. 매년 정월 (15) 부터 16 의 밤까지 아무도 나서지 않는다. 불산은 썰렁하고 남해, 삼수, 고명, 순덕 등 부근의 일부 향진 사람들도' 동제대' 에 참가했다. 이런 풍습은 명말청초에 시작되어 집집마다 노인을 부축하고 아이를 거느리고 있다. 새벽부터 밤까지 그들은 풍차, 풍종, 상추를 가지고 북쪽에서 남쪽으로 통제교를 지나 400 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2. 포강통제호를 통제호 (통제교 저수지), 저장용량 5800 만 입방미터, 수역면적 5 제곱킬로미터로 쓴다.
호수에는 여섯 개의 섬, 수십 개의 반도, 풍경이 수려하여' 백도호' 라고 불린다. 후베이 () 성 모평산 북쪽 기슭에는 현대 유명 화가 오유치의 무덤 (기원 1900- 1977) 이 있다. 오유치시 인쇄공은 정교하고 서예는 정교하며,' 저장화파' 의 중요한 인물이다.
호남에는 4 개의 금산이 있는데, 옛말에 금목은 화토의 수도라고 한다. 송대 이래 문풍이 흥성하여 유명인이 배출되었다. 무위, 청대 및 이전 동남지역의 유명한 악천음사.
바위 꼭대기는 평평하고 남서쪽에는 동엄사가 있다. 바위 꼭대기로 올라가면 저수지의 파노라마를 볼 수 있다. 동북쪽에서 푸양시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저수지 댐 아래, 전양촌두에는 고장나무 한 그루, 나무령 1380, DBH3m, 높이 7m, 캐노피 천여 평방미터가 있다. 그것은 "나무 왕" 이라고 불린다.
3. tongjiqiao 역사 Tongji 다리 luoshui 강, 북쪽 jinyu 거리, 명나라, 각각 jiajing 38 년 (1559), Longqing 2 년 (1568), 만리 9 년 (
천계 6 년 (1626), 호부 상서 () 는 재모금재건을 요구하며' 자유교' 라는 뜻으로' 후조' 라는 이름을 붙였다. 후세 사람들은 다리 옆에 있는 돌기둥에 대련을 새겼다. "통기보루 퍼레이드, 손님은 봄을 찾고, 강을 건너 말을 마신다. 천 명이 교류하고, 곡교가 물을 건너고, 마을 꼬리는 무지개라고 하고, 남게관음사, 운동사가 있다.
통제교는 불산에서 유구한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불산 통제교 제 1 방앗간, 큰 나무다리입니다.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이 다리는 초기 마을 사람들이 건설한 목재 인도교라고 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과거의 통제교는 찾기가 어려웠고, 매년 이름이 있는데 아쉽다.
역사문화유산을 보호하고 전통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불산 * * * 투자 17 만원은 200 1, 1, 08 에서 동제교를 복구했다. 복원한 통제교 건축물이 정교하고 문화 유산이 깊다.
불산의 통제교는 길이가 32 미터, 너비가 9 미터이다. 9 미터.
다리 양끝의 고석은 상운과 박쥐 () 로 풍차를 돋보이게 하며, 통제교의 상징인 풍차를 구현했다. 다리 몸에는 팔선들이 바다를 건널 때 들고 있는 기물이 조각되어 있어 시민들이 다리를 건널 때 구호를 빌며 핑안 좋은 소원을 빌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리 기둥 윗부분에는 코끼리의 머리로 과일 바구니를 아치형으로 만들고, 그 안에 호박과 복숭아가 들어 있어' 코끼리가 핑안 받치고 있다' 고 구통제교를 의미하고, 교두보 석두 등급은 ***9 이고, 교두보 꼬리의 등급은 13 으로' 13 개 9 개 귀환' 을 보여준다.
이제 새 다리에도 미끄럼틀로 계단을 대신하고, 다리 북단에 9 개를 배치하고, 다리 남단에 13 개를 두는 것이 나타난다. 사람이 다리를 건너는 안전계수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다리를 건너서 기업을 축복한다는 이념도 구현하였다.
통제교 하의 수역 면적은 2000m2 로 친수계단, 지어정, 상어정을 설치해 고시' 물고기가 사람을 즐겁게 하고 샘이 마음을 맑게 한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 Tongjiqiao 카드 건물 위에 tongjiqiao 나무 기념물이 걸려 있는데, 그 아래에는 약간의 대련이 있습니다: 좌련은 "사람들이 오가고, 곡교가 물을 건너고, 무지개가 마을 꼬리를 매달고 있습니다. 우련은 "통기부르크 퍼레이드, 나그네가 봄을 찾아 강을 건너 말을 마시게 했다. "0 0 대련은 원래 통제교의 모습을 요약했지만 재건된 통제교는 원교보다 훨씬 못하다. 배 짜임도 없고, 석양영교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아깝게도 별이 경경으로 옮겨가고, 고교가 끊어지지만,' 경제' 의 바람은 시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0 0 속담은 불산에서' 빈곤 구제는 끝이 없다' 는 말이 널리 알려져 있는데, 이는 네가' 빈곤 구제' 라는 길을 가면 걱정이 없고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라는 뜻이다. 빈곤 구제빈곤' 이라는 민간 활동은 불산인의 아름다운 소망을 기탁하고 있다.
매년 정월 (15) 저녁부터 16 저녁까지 아무도 나서지 않고, 불산은 텅 비어 있고, 부근의 일부 향진 (예: 남해, 삼수, 고명, 순덕 등) 도' 동제대' 에 참가한다 이런 풍습은 명말청초에 시작되어 집집마다 노인을 부축하고 아이를 거느리고 있다. 새벽부터 밤까지 그들은 풍차, 풍종, 상추를 가지고 북쪽에서 남쪽으로 통제교를 지나 400 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낙양에있는 바로의 사무실과 대운하 600 자를 방문하십시오. 경제와 정치 방면에서 당시의 자연 환경과 인문 역사를 고려하고 이해하다. 수나라의 정치와 군사 중심은 북방에 있다. 양디 황제는 남방을 통제하기 위해 지름길이 필요하다. 남북을 잇는 대운하 공사는 이런 객관적 형식으로 이뤄졌다. 그래서 운하를 파는 것은 시대의 요구에 부합하는 것이다. 운하의 발굴은 중대한 경제적 정치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첫째, 그는 황하, 화이하, 장강, 전당강을 연결시켜 남북교통을 크게 단축시켜 남북교통을 편리하게 했다. 두 번째는 남북 제품 교류를 원활히 하여 경제 발전에 큰 역할을 하는 것이다. 그 후, 연강 간선에 많은 상업 도시가 출현하여 그 우월한 지리적 위치 때문에 번영하기 시작했다. 양주는 동지 운하의 남단에서 점차 전국의 경제 중심지로 형성되었다. 셋째, 중국 문명의 영역을 더욱 확대했다.
통제수로는 대원원년 3 월에 파고, 같은 해 8 월에 개통하였다. 영제 운하는 대업 4 년 정월에 파내어 몇 달도 안 되어 통항했다. 강을 파는 인부들이 절반 이상 죽었다.
양디가 운하를 파는 것은 주로 남북을 연결하고 전국에 대한 통치를 강화하기 위해서이다. 그의 연강 남순은 그 자체로 수나라 국력을 과시하는 정치 군사 시위였다. 동시에 그 자신이 순항하고 즐길 수 있는 목적도 있다.
교통이 편리합니다. 물론,
강남 경제 발전이 현저하다. 수나라가 건립된 후, 정치센터는 북방에 있다. 북방의 경제 발전은 급속히 발전했지만, 베이징과 변방군에 필요한 식량은 여전히 강화이 일대의 공급에 의존하고 있다. 육로 교통의 제한으로 북방에서는 이런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 따라서 운하를 파고 수리운송을 이용하는 것은 당시 사회경제 발전의 객관적인 수요가 되었다. 정치적으로는 동북과 강남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수나라 * * * 도 남북 대운하를 열어야 한다. 양디 개인의 관점에서 볼 때, 그도 운하를 열고 용주를 타고 강남까지 가는 목적이 있다. 당시 수나라의 사회경제 발전은 급속히 발전하여 운동회 개최를 위한 일정한 물질적 조건을 제공하였다. 양광이 왕위에 오르기 시작했을 때, 풍요로운 강남 지역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고 강남 인민의 부를 착취하기 위해, 수통치자는 천연강과 낡은 경로를 이용하여 605 년 낙양을 중심으로 대운하를 개척했다. 대운하는 북부의 탁군 (지금의 베이징) 과 남부의 여항 (지금의 저장항주) 을 연결해 4 단으로 나뉜다. 통제수로는 낙양서원에서 황하로 물을 끌어들여 낙양동 반저랑에서 수로를 준설하고, 수로가 하천으로 들어가면, 화이하 양안의 양산 (오늘 장쑤 회안) 에 직결된다. 양산으로부터 춘추시대 오왕부차가 차개한 한구를 파고 강도 (오늘 장쑤 양주) 부근에서 양자강으로 우회했다. 이 구간의 건설 마일리지는 낙양에서 강도1000km 까지입니다. 또 다른 단락은 영제 운하로 낙구곡카이에서 탁군까지 전체 길이1000km 입니다. 강남도 있고, 창장수를 경구에서 여항까지 끌어들여 전당강으로 들어가 길이가 400 여 킬로미터나 된다. 대운하의 전체 길이는 2000 여 킬로미터로 영제 운하 통제 운하 한구 강남 4 단으로 나뉜다. 그것은 해하, 황하, 화이하, 장강, 전당강 5 대 수계를 연결해 하북성, 산둥, 하남, 안휘, 장쑤, 절강성 6 성의 광대한 지역을 거쳐 중국 고대 남북교통의 대동맥이 되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강남 경제가 눈에 띄게 발전했는데, 특히 회계현 (현재 저장사오싱) 은 강남에서 가장 풍요로운 지역이 되었다. 수나라의 정치 센터는 북쪽에 있다. 북방의 경제 발전은 매우 빠르지만, 베이징과 변방군이 필요로 하는 식량이 상당히 많아 강회지역 공급이 필요하다. 육로 운송, 속도가 느리고, 부피가 작고, 원가가 높아 북방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 수나라 사회경제의 대발전, * * * 대량의 식량, 천, 부를 장악했다. 이것은 운하의 개통을 위한 충분한 물질적 조건을 제공한다.
운하의 개통은 동남에 대한 통치를 강화하고, 남북경제를 소통하며, 화북의 군사력을 강화할 수 있다. 그러나 대운하의 굴착은 국민에게 무거운 부담을 안겨 주었지만 남북 교통의 대동맥이 되어 남북 간의 연계를 강화했다. 경제적으로 운하의 개통은 민족 단결과 경제 문화 발전에 큰 역할을 했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국민에게 이득이 되고 있다. 운하수리운송은 당시 사회경제 발전의 필요성이 되었다. 정치적으로 동북과 강남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남북대운하가 필요하다. 개인적으로 양디의 목적은 운하를 개통하고 용주를 타고 강남으로 가는 것이다.
5 월 9 일 밤, 설날 정월대보름날, 불산 통제교 주변의 선율이 아름다운' 통제가' 는 명절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1 년에 한 번 열리는' 유동제' 민속축제에서 불산 70 만명이 풍차를 타고 질서 있게 동제교를 지나 정월대보름을 축하하며 화합사회를 공유했다. 통제교는 길이가 32 미터, 너비가 9.9 미터이다.
다리 양끝의 고석은 상운과 박쥐 () 로 풍차를 돋보이게 하며, 통제교 민속의 상징인 풍차를 구현했다. 풍차를 파는 수천 개의 노점들이 거리에 빽빽하게 널려 있고, 행인과 노소가 풍차를 높이 들고 거리를 걷고 있다.
정월 대보름날 전후의 불산이 풍차의 바다가 되었다. 동지 가는 손에는 풍차가 있다. "지난 밤에, 나는 또한 가족과 함께 동지에 갔다.
주위의 군중을 자세히 살펴보면, 거의 풍차, 금색, 매우 시끌벅적하다! 정월대보름에 대해 말하자면, 불학원 관광학원 황요례 교수는 여전히 흥분해 마지않는다. 경제에는 용신할 곳이 없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민들은 지금 풍차, 풍종, 상추를 가지고 다니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 이 가운데 부를 상징하는 풍차는 1980 년대 이후 파생된 것이다.
다리 몸에는 팔선들이 바다를 건널 때 들고 있는 기물이 조각되어 있어 시민들이 다리를 건널 때 구호를 빌며 핑안 좋은 소원을 빌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리 기둥 윗부분에는 코끼리의 머리로 과일 바구니를 아치형으로 들어 있는데, 그 안에는 호박과 복숭아가 들어 있어' 코끼리가 핑안 받치고 있다' 는 의미다
고통제교, 교두석급 ***9, 교미석급 13 은' 13 귀구' 의 사상을 보여준다. 지금도 다리에 나타난다. 계단 대신 미끄럼 방지 바를 사용하고, 다리 북단에 9 개, 다리 남단에 13 개를 놓는다.
사람이 다리를 건너는 안전계수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다리를 건너서 기업을 축복한다는 이념도 구현하였다. 통제교 아래에는 친수계단, 지어정, 상어정을 설치했는데, 고시에서 따온' 물고기는 사람을 즐겁게 하고, 봄빛은 언뜻 새어 나오며, 마음은 후련하다' 는 것이다.
상추가 통제교를 건너는 풍습은 일찍부터 형성되었다. 상추는' 예성요리' 라고도 불린다. 사람이 다리를 건너면 그것을 집으로 가져간다는 것은 만사승의를 뜻한다.
풍속을 모르기 때문에 상추를 함부로 던지는 사람들은 민풍뿐 아니라 환경에도 영향을 미친다. 오늘날, 거리는 풍차의 색깔, 종류, 모양이 예년보다 훨씬 풍부해졌다. 고대 종이 풍차에서 색색의 플라스틱 풍차, 전통적인 재신 스타일에서 나비, 꽃잎 모양에 이르기까지 눈코 뜰 새 없이 풍부하다.
각종 색깔 중에서도 금빛 종이풍차가 가장 눈에 띈다. 위에는' 순풍재원 광진, 핑안 순조로운 외출',' 귀인들이 일제히 버티고 재원이 뒹굴고 있다' 등의 미니어처 대련이 새겨져 있고, 어떤 것은 방울을 숨기고 있어 반가운 뜻을 품고 있다. 300 여 년 동안 불산인들은 대대로 빈궁을 구제하는 풍습을 전해 왔다.
게다가, "행할 수 있고, 살 곳이 없다" 는 속담도 있다. "엄폐물" 은 광둥어 방언으로 슬픔과 피로를 나타낸다. ) 을 참조하십시오
매년 정월 16 일에 불산 사람들은 모두' 빈곤 구제' 풍습을 가지고 있다. 빈곤 구제' 는 불산인들이 가족 단위로 즐기는 민속활동이다. 지금, 이미 점점 불산에서 나온 것 같다. 방사선의 영향으로 점점 더 많은 먼 친구들이 이곳에 와서 전통 민속문화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함께 느끼고 있다. 현재' 빈곤 구제' 활동은 문화명성 건설, 도시문화명함 구축, 화합사회 구축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안양 역사는 500 자 이상입니다. 내가 태어나고, 성장하고, 키운 이 곳은 진귀한 역사 유적과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가지고 있다.
안양은 상조의 도성이다. 상조는 중국 최초의 문자기재가 있는 나라다. 그때부터 화하 자손의 조상은 몽매에서 문명으로 향했다. 상조의 갑골문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거북갑수골에 새겨진 이런 글은 중국 최초의 문자이다. 안양은 중국 문자의 발원지라고 할 수 있다. 은허 박물관에 들어가면 중국 최초의 황제 생활의 신성함, 중국 역사의 유구한 역사, 당시 중국 노동인민의 지혜를 엿볼 수 있다. 화려한 궁전, 눈부신 부장품, 유명한 중국과 외국의 사모 옹정은 모두 중국 노동인민의 지혜의 결정체이며, 중국인의 자랑이자 나의 고향이다. 고향의 아름다움과 독특함은 이것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중국 전역은 물론 전 세계에서 전창한 예극이 발원한다. 문봉탑의 이름도 마찬가지로 유명하다. 여기
여기에는 신의 명단이 있는 아름다운 전설뿐만 아니라 민족 영웅 악비의 서사시 이야기도 있다.
7. 수나라 대운하에 관한 역사 이야기 대운하 개통의 목적과 조건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강남 경제가 눈에 띄게 발전하였으며, 특히 회계현 (현재 저장사오싱) 은 강남에서 가장 풍요로운 지역이 되었다.
수나라의 정치센터는 북방에 있는데, 비록 북방의 경제 발전은 매우 빠르지만, 베이징과 변방군이 필요로 하는 식량이 상당히 많아 강회지역 공급이 필요하다. 육로 운송, 속도가 느리고, 부피가 작고, 원가가 높아 북방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
운하를 파고 수리운송을 이용하는 것은 당시 사회경제 발전의 필요성이 되었다. 정치적으로 동북과 화남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수나라도 남북 대운하를 열어야 한다.
개인적으로 양디는 운하를 열고 용주를 타고 강남을 유람하는 목적도 있다. 당시 수나라의 사회경제가 크게 발전하여, * * * 대량의 식량, 천, 부를 장악했다.
이것은 운하의 개통을 위한 충분한 물질적 조건을 제공한다. 대운하의 개통대운하는 수나라 605 년부터 6 10 년까지 개통되어 4 단: 1 으로 나뉜다. 동지 운하는 605 년 양디징이' 예현 2 백만여 명' 을 징발하여 운하를 열었다.
전국 초기에, 위 () 는 틈을 팠다. 통제수로는 격차와 하류 하천의 기초 위에서 준설하여 만든 것이다.
낙양 서쪽에서 곡수, 낙수를 황하로 끌어들인 뒤 판주 (판성주구의 약칭, 현재 하남 영양사수진 황하 북동쪽) 에서 황하로 끌어들인 뒤 하남 개봉 동남에서 회하로 유입한다. 2.605 년, 양디 양디가' 십여만 남인' 을 징발하여 한구를 열었다.
일찍이 춘추시대에 오왕부차는 장강과 화이 강 사이의 운하를 파도록 명령했다. 이 강은 오국한성 (오늘 장쑤 양주) 을 지나기 때문에 한골이라고 합니다.
수대 대운하의 한구는 춘추시대 오국한구를 기초로 준설한 것이다. 양산 (오늘 장쑤 회안) 에서 강도까지 양자강에 들어갔다. 3. 영제 운하 608 년 양디는 하북각 현에서 100 여만 장정을 모집하여 영제 운하를 팠다.
남자가 모자라서 여자를 모집한다. 영제 운하는 낙양 황하 북쪽 해안에서 진수강 동쪽까지 청하 () 로 흘러들어갔고, 오늘날의 천진 부근에서는 수곡강 (백하) 과 삼간강 (영정하) 을 거쳐 탁군현에 도착했다.
4. 강남강 6 10 개통. 경구에서 여항까지 "팔백여 리, 10 여 피트 폭" 입니다.
운하 양안에는 어도, 버드나무, 40 여 개의 이궁 (장안에서 강도까지) 과 많은 곡창이 있다. 교과서' 대운하' 의 지도에는 또 하나의 운하가 있는데, 수문제가 584 년에 개척한 것이다.
웨이 헤강 모래, 깊이가 다르기 때문에 항해가 불편하다. 웨이 헤강 남쪽에는 장안동에서 황하로 통하는 운하가 열렸는데, 길이는 300 여 리, 이름은 광통운하였다. 수대 운하가 완공된 후 남북 물자는 장안으로 직통할 수 있다.
대운하의 지위와 역할 수나라의 대운하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공사 중 하나이다. 대운하의 길이는 세계에서 손꼽히며 수로의 깊이, 폭, 항행 능력도 가장 크다.
그것의 건축은 중국 고대 노동인민의 지혜와 창의력을 구현했다. 중국의 고대 만리장성처럼, 수천 년 동안 대운하는 줄곧 세계적인 명성을 누리고 있다.
운하가 개통된 후, "출장이 끝이 없다." 당대 문학가 피일휴는 운하가 "북접탁군 어민, 남운강도, 풍요로움!" 이라고 말했다. (피 건변 학명) 그는 여전히' 강 회고' 시에서 대운하를 찬양하며 "정말 천리자종길이다" 고 말했다.
운하의 개통도 운하 양안의 도시 발전을 촉진시켰고, 강도, 여항, 탁군 등의 도시들이 빠르게 번영하기 시작했다. 게다가 운하의 개통은 국가 통일과 중앙집권 유지를 촉진시켰다.
8. 곡양항일사에 관하여 진차지 항일근거지는 적후 제 1 항일근거지1937165438+10 월 7 일, 중앙에서 진차지 군구를 설립하기로 했다.
철혈지역/] 팔로군이 창설한 최초의 적후 항일 근거지이다. "태원이 함락된 후 산서, 차할, 허베이 3 성 접경지대의 현성 대부분이 텅 비었다."
진차지 일용사 연구회 회장인 진춘슨은 일찍이 1937, 10 년 전부터 약 3000 명의 팀을 이끌고 근거지를 만들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곡양현성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팔로군 기병대가 아름다운 싸움을 했다.
그들은 일거에 일본 군사 기지를 파괴했다. 이번 전투는 국민들에게 큰 자신감을 주었다.
"이것은 군사적 승리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는 싸움이기도 하다." 진춘삼은 현지 국민들이 곧 팔로군에 참가하는 열풍을 일으켰다고 말했다.
단 한 달여 만에 곡양현은 65438+ 만여명의 무장대대를 구성했고, 근거지 각 현의 인원 규모와 무장력도 급속히 발전했다. 첸 chunsen, 올해 9 1 년, quyang 카운티 안티-일본 국가 구원 동원 회의 시작 부분에서 설립, 이후 기지에서 싸우고 있다, 개인적으로 진 chaji 국경 지역 건설의 전 과정을 경험 했다.
당시 각 군에서는' 어머니가 자식을 전쟁터에 보내고, 아내가 랑동정을 보냈다' 는 말이 유행했다. 유장명은 근거지의 군 입대 열풍에 대해 이야기할 때 말했다.
당시 14 세의 유장명은 진차지 항적 신문사에서 일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유장명은 원수 사무실 주임을 맡았다.
류장명은 당의 각급 지도기관과 통일된 항일민주정권도 잇따라 건립돼 변방 수십 개 현 10 여만 인민의 항일적극성이 충분히 동원됐다고 말했다. 적의 배후에 가서 왜놈을 소멸시키다.
연이어 적후를 깊숙이 파고든 팔로군, 신사군, 흩어진 화성처럼 일본군이 점령하고 왕따를 당한 중국 대지에 착륙해 수많은 항일 분노를 축적해 곧 대초원의 기세를 형성했다 ... 정면전장에서 전진하는 일본군은 갑자기 그들이 땅을 점령했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그들은 토지의 주인이 되지 않았다. "적후 전장의 개척으로 일본군은 단번에 양면에 적이 되어 형세가 급락했다."
군사과학원 연구원인 로는 중국 전쟁터에서 매우 특별한 곳이라고 말했다. 유럽 전쟁터에서 제 2 전장의 개척은 1944 까지 기다려야 한다. 이것이 바로 중국 반파시스트 전쟁이 무패를 유지할 수 있고 일본군이 중국 전쟁터에서 헤어날 수 없는 전략적 전제조건이다.
1938 년 말까지 팔로군은 이미 기본적으로 화북 적후의 전략적 배치를 완성하여 근거지의 유격전에 의지하여 수시로 승리를 거두었다. 일본인의' 지나 사건을 신속하게 해결하라' 는 시도는 전혀 성공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