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음양 오행 팔괘의 응용.

음양 오행 팔괘의 응용.

?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응? 음양오행팔괘는 생활 속에서 어떤 응용이 있습니까? 나는 모두를 위해 음양오행팔괘 방면의 지식을 수집하여, 모두가 배울 수 있도록, 너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 P > 음양오오행팔괘의 응용 < P > 손상: < P > 오행팔괘는 음양오행오행과 팔괘이론으로 나뉜다. 오행? 구체적으로 김행, 목행, 물행, 불행, 토행을 가리킨다. 가십은 음양, 오행의 연속이거나 만물을 가십으로 나누는 것이다. 가십은 처음에는 무극 (무극은 혼돈의 땅) 이었다. 전설에 의하면 반고가 하늘을 열고 무극을 쪼개고, 가볍게 상승하고, 무거운 하강이 있었다고 한다. 사방 2, 2 상은 4 상 (4 상: 동남목화 서남 금화 서북 금수 동북수목) 이고, 사방에 4 상을 더하면 팔괘가 형성되는데, 이것이 바로 오행팔괘의 유래이다. < P > 손바닥에서 팔괘의 이미지를 참고하고 손바닥을 명당으로 하여 손바닥을 건궁, 쿤관, 진관, 순다궁, 칸관, 이관, 고건관, 환전관 8 개 관위로 나누는 것이 손바닥의 팔관위다. 한편, 손상 중 음양오행을 참조하는 학설은 오행참고손의 손바닥에 따라 손바닥을 나무형 손, 불형 손, 금형 손, 수형 손, 토형 손 5 가지 손형으로 나누고, 각 손형은 오행별 구분에 따라 서로 다른 생명리 정보를 드러낸다. < P > 오행과 이름: < P > 는 오행 이론으로 진한시대부터 이름을 지었다. 당시, 주로 상은의 건지명명법과 오행관점의 조화를 이루는 이름을 지었다. 주진 시대에는 사람들이 있는 것 말고는? 이름? 게다가, 또 가져가야 하나요? 글자? , 그래서 주로 천간 5 행, 제거? 이름? 그리고? 글자? 와. 추 gongzi 이름 renfu, 단어 아이 천신, 즉 물 분배 금, 금, 강유 상 경제에서 수생. < P > 송대에 이르러 오행 이론으로 이름에 대한 유행이 더 많았지만, 그때는 팔자의 결핍을 중시하지 않고 오행상생의 의미만 취하여 서열에 쓰였다. < P > 오행은 건강과 관련이 있다: < P > 오행은 금, 나무, 물, 불, 흙으로, 중국 전통관념과 모든 것을 분리할 수 없다. 사람의 생김새, 몸매, 성격 등도 오행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주팔자 오행분석에 따르면 사람의 신체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다.

하나, 금형인 사람. 금형의 사람은 체형에서 보면 더 날씬하고, 뼈 상태가 비교적 드러나고, 마디가 두드러진다. 머리, 어깨, 배, 손, 발은 모두 작다. 이목구비로 보면 얼굴이 편해 피부색이 하얗다. 금형인 사람은 비교적 강하고, 마음이 급하며, 단단할 수 있다. 그러나 사태의 발전을 차분히 관찰할 수 있다. 김주가 숙살하여 엄하고 위세가 있다. 따라서, 금형인 다관은 그 재료를 가지고 있다. 김추위에 견디고, 불을 두려워하고, 온기를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특히 봄을 조심해야 한다. < P > 2, 나무 모양의 사람. 나무 모양의 사람은 체형에서 나무형처럼 보이고, 몸매가 얼마나 곧고 날씬하며, 머리가 작고, 등이 넓습니다. 손발도 작고 피부도 약간 푸르다. 목형인 사람은 노동형에 속하고, 명중은 수고를 많이 하며, 노고를 마다하지 않는 좋은 행보가 있다. 목희 춘하, 가을겨울을 두려워하다. 따라서, 나무 모양의 사람들은 바람을 감지하는 것과 같이 간을 쉽게 상하게 할 수 있으며, 가을겨울에 많이 다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간은 나무이기 때문에, 나무모양의 사람은 가을겨울에 반드시 간 보호를 강화하고 영양에 주의하며, 너무 피로하지 않도록 간병에 걸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 P > 셋, 물 모양의 사람, 가을겨울, 가을겨울, 김수상생에 적합하다. 봄에는 나무가 물기를 배출하고 시들어 보인다. 여름에는 화증기기가 말라 버렸다. 따라서, 춘하 때, 물 모양의 사람들은 병에 걸리기 쉬우며, 게다가 대부분 허리와 신장에 속하기 때문에, 불가피하다.

넷째, 불같은 사람. 체형적으로 볼 때, 불 모양의 얼굴은 뾰족하고, 어깨는 넓고, 몸은 강하고, 손발도 작다. 불 모양의 사람은 피부색이 빨갛다. 불같은 사람은 성질이 급하고, 돈을 중시하지 않고, 변화무쌍하고, 신용이 떨어지며, 전면적으로 문제를 고려할 수 있지만, 할 용기가 부족하여 지구력이 떨어진다. 화희 춘하, 가을과 겨울에 견디지 못하다. 여름불은 겨울물을 두려워하는데, 일단 가을겨울 감각자가 외사해지면 심장 방면의 병을 일으키기 쉽다. 심장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가을겨울에 많이 태만해서 이것과 관련이 있다. < P > 5, 토형의 인육이 충만하고 사지가 고르다. 흙은 얼굴이 둥글고 머리는 크고 피부색은 노랗다. 토형인, 마음씨가 온화하고,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싫어하고, 권세를 부리지도 않고, 자선사업에 적합하다. 흙성은 춘하 없이 가을과 겨울에 있어야 한다. 따라서 봄여름철에는 토형인이 질병에 감염되어 비장에 걸리기 쉬우며 소화 흡수 방면의 질병을 유발한다. < P > 심리건강: < P > 팔괘는 고대 한민족의 기본 철학 개념으로 고대 음양학설, 이른바? 무극생은 극이 있고, 극은 태극, 태극생 양기 (즉 음양), 양의생 사상 (즉 소양, 태양, 소음, 태음), 사상이 팔팔육십괘를 연기하는가? , 이것은 fu Xi 가십, 선천적 인 가십이라고도합니다. 중국 고대 한족 의학자들은 사상에 따라 인체의 음양의 기운을 나누고, 이를 인간의 생리적 특성과 외모 형태로 사람의 개성 유형을 분석했다.

하나, 태음형 사람. 심리적 특징은 탐욕과 무정함, 겉으로는 겸손하고 정직하며, 내면 도시는 매우 깊고, 좋고 나쁘며, 희노가 무색하며, 앉아서 다른 사람의 성패를 보고 자신의 동향을 결정하는 것이다. 이런 인체의 음양 불화, 완근이 두껍고, 안색이 어둡고, 두 눈은 늘 내려다보며, 비굴하게 아첨하며, 춘하 병에 걸리기 쉽다.

둘째, 저음형인. 심리적 특징은 작은 이익을 탐내고, 늘 남의 마음을 해치고, 다른 사람의 실패에 만족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얻은 것을 질투하고, 감정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육부가 순조롭지 않고, 행동이 남몰래 움직이고, 서 있을 때 초조하고 불안하며, 행할 때 엎드려 서 있기가 어렵고, 춘하 병에 걸리기 쉽다.

셋, 음양평화형 사람. 심리적 특징은 명리를 따지지 않고, 심경이 평온하고, 탐욕과 지나친 환희를 탐내지 않고, 남과 다투지 않고, 시기적절하게 행동하고, 덕으로 감동적이고 두려움이 없다. 이런 사람은 음양의 기운이 조화롭고, 혈맥이 매끄럽고, 행동거지가 대범하며, 태도가 엄숙하고, 눈빛이 자상하고, 명랑하며, 공명정대하다.

넷째, 태양형 사람. 심리적 특징은 지나치게 자신감 있고, 의기양양하며, 고담하고 광론하며, 높고, 높고, 천박하며, 잘못을 고치지 못하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양이 많고 그늘이 없어 배가 불룩하고, 몸이 뒤로 펴지고 두 무릎이 우여곡절되는 모습이 가을겨울에 병에 걸리기 쉽다.

5, 소양형 사람. 심리적 특징은 자존심이 강하고, 허영심을 사랑하고, 교제를 잘하며, 무명을 원하지 않고, 자신을 과시하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경맥이 작고 담맥이 커서 공기가 새어 나갈 때, 즉시 고개를 들어 걷는 것을 좋아하고, 걸을 때 흔들리고, 두 팔꿈치를 뒤로 젖히고, 가을겨울에 병에 걸리기 쉽다. 양오행팔괘이론

음양오행과 팔괘이론. -응? 오행? 구체적으로 금행, 목행, 물행, 불행, 토행을 말하는 건가요? 오행? 학설은 오늘날의 수학, 물리학, 화학과 마찬가지로, 줄곧 중국 고대 선현이 각종 연구에 종사하는 도구와 방법으로, 도가, 의사, 병사, 유교, 사가, 잡가, 역사계산가가 모두 정통해야 하는가? 오행? 。 가십은 음양 오행의 연속이거나 만물을 가십으로 나누는 것이다. 가십은 건조, 칸, 고건, 지진, 시, 거리, 쿤, 환전이다. 가십은 보통 방위, 점괘, 풍수 등의 학과에 사용된다. 가십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것은 매화 이수라는 학과이다. < P > 가십은 우리나라 고대의 상징적인 기호이다. 양, 음, 이런 기호 세 개로 8 가지 형태를 이루는 것을 팔괘라고 합니다. 음양오행팔괘도는 모두에게 도형으로 그려졌다. 각 괘형은 일정한 사물을 대표한다. 그림의 부호는 시계 방향으로 내려온다: 쿤 (땅), 지진 (천둥), 거리 (불), 교환 (늪), 건조 (하늘), 시 (바람), 칸 (물),. 가십은 서로 어울리고 또 육십사괘를 받아 각종 자연현상과 인사현상을 상징한다. 위는 곤괘이고, 아래는 칸구괘라고 하면 부르나요? 땅에 물이 있는데, 스승님 점괘입니까? , 그리고 위의 칸구아 경우, 다음은 kungua, 또한 호출? 바닥에 물이 있어요? 그러나 비 구아 라고 합니다. <역경> 안에 상세한 논술이 있어서, 나는 더 이상 서술하지 않을 것이다. (사실 나도 잘 모르겠다, ᄏ) 가십은 복희가 만든 것으로 전해지고, 나중에 점술을 하는 데 쓰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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