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계남 채차극에는 어떤 예술적 특색이 있습니까?

계남 채차극에는 어떤 예술적 특색이 있습니까?

명대 계남 채차극 초창기에는 곡조가 비교적 단일하여 수량이 많지 않았다. 곡에는 세 곡이 있는데, 하나는' 12 월에 차를 따다', 하나는' 남창소곡', 세 곡은' 사계절 연꽃' 이다.

12 월에 차를 따는 것은 원래 차농이 12 월에 부른 노래 활동으로, 지금은 황무지, 차, 차 따기, 차 볶음 등 전체 노래와 춤으로 발전했다.

남창소곡에는' 소란을 피우다',' 오경탄하다',' 오경망월',' 오주향' 등 오경곡 세트가 포함되어 있다.

사계절련은 봄, 낙원, 낙원, 낙원 등 네 가지 작은 장면이다. , 주로 춘하 가을과 겨울에 쓰이는 곡조와 춤을 묘사한다.

나중에 차를 채취하여 사자춤과 용춤에서 분리한 후, 사자춤과 용춤의 타악기는 여전히 보존되어 계남 팔음과 결합되어 채차 타악기를 형성하였다. 예를 들면, 과리 북, 속권, 느린 주먹, 왕초 등 타악패는 지금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것은 계남 채차극 전환의 첫걸음이다.

차를 따는 연극은 가무 형식으로 독자적으로 공연한다. 평소 세 명이 노래하고, 한 남자와 두 여자, 세 명은 남매이다. 남자는 형이라고 하고 여자는 큰언니 둘째 언니라고 하는데 대부분 배우가 연기한다. 나중에야 많은 사람들이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불렀다.

차를 따는 연극 창곡은 처음부터 비교적 간단했다. 보통 노래는 모두' 12 월에 차를 따는 것' 을 위주로 한다. 순서는 축하와 방문이다. 공연이 시작될 때 배우는 사회자와 관객들에게 금기를 축하해야 하고, 금기를 축하하는 내용은 대부분 상서로운 말이다.

그런 다음 토지 개간이 있습니다. 배우들은 가무를 연기하고 호미로 밭을 매며 다씨를 뿌렸다. 동작이 건강하고 힘이 있으며 생활 분위기가 농후하다.

다음은 차 탐사입니다. 배우들은 차나무의 생장을 참관하고, 차종이를 태우고, 산신의 땅을 빌며, 찻잎이 풍작할 수 있도록 지역 특색을 지녔다.

그리고 차를 따서 차를 볶는다. 차를 따는 공연은 한 남자와 두 여자의 차를 따는 춤으로,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추고, 동작이 아름답다. 차를 볶는 것은 차를 우려내는 과정을 보여 주고, 따뜻하고 긴장된다. 한 남자와 두 여자가 노래를 부르면서 하면 풍작의 기쁨을 남김없이 표현할 수 있다.

차를 파는 것이 공연의 마지막 부분이다. 여러 가지 공정을 거쳐 찻잎이 마침내 성공적으로 만들어지자 언니는 오빠를 보내 차를 팔게 되어 재미있고 즐거워했다.

12 월 차를 따는 전창이 차를 심는 전체 노동과정을 관통하며 노동인민의 노동열정과 풍년의 기쁨을 구현했다.

이후 광둥 신이의 옛 예술가인 모무래옥림은 차를 따는 공연을 하고 12 월 차를 따기 전에 노래 제사와 차 따기 두 가지 줄거리를 더해 색다른 느낌을 자아냈다.

차를 따는 연극의 내용이 끊임없이 풍부해서 곡판의 진일보한 발전을 촉진시켰다. 첫째, 차 챔버, 즉 차 따기의 원래 세트; 두 번째는 차를 꽂고,' 남창소곡'' 사계절련' 을 블루본으로 전국 각지의 민요를 흡수하는 것이다.

차를 따는 연예인은 직접 차를 따는 연극에 민간 곡조를 삽입하여 노래를 부르는데, 현장을 활발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연 내용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종종 차를 채취하는 도중에 관중들은' 소포' 를 보낼 때 공연을 삽입하는데, 순서는 대략 다음과 같다: 축하, 참관; 민요 단조 차를 주문하다 차를 탐구하다 민요 단조 차를 따다 민요 단조 차를 볶다 찻잎을 팔다 보트 타기, 작은 열 배.

차를 따는 것은 차를 따는 기초 위에서 진일보한 발전이다. 차 따기 카드를 통해 줄거리가 있는 민간 이야기를 부르는 것이다. 주로 희극, 코믹극을 통해 차 따기가 점차 지방극으로 옮겨가는 것이다.

1950 년대 중반부터 60 년대 초까지 계남 채차극은 이미 지방극에서 연극으로의 전환을 거의 마쳤다. 나중에 차 따기단은' 양산백과 축영대',' 양친가',' 차산으로 돌아가기' 등 대극을 잇달아 상연하며 차 따기의 성숙을 선언했다.

계남 채차극은 농후한 향토 정취를 지니고 있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계남 채차극은 토착 민속 희곡으로 현지 언어로 객가어로 노래를 부른다. 이해하기 쉽고 홍보하기 쉽다.

계남 채차 연극의 공연 팀은 정교하고 민첩하다. 일반 팀 수는 10 을 초과하지 않으며 공연이 편리하고 장소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계남 채차극은 독특한 공연이 있어 노래와 춤을 실었다. 노래하고, 읽고, 춤을 추고, 노래하고, 춤을 추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읊은 것은 대부분 운을 맞추는 흰색이나 산문으로, 공연 분위기가 뜨겁고 극장 효과가 좋다.

계남 채차극은 색다른 맛으로' 서두아',' 서도야라' 를 자주 사용하는데, 관중들은 깊은 감명을 받아 널리 전창한다. 따라서' 서도절벽' 도 계남에서 차를 따는 또 다른' 속명' 이 되었다.

계남에서 차를 따는 연극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용량이 매우 크다. 차를 따고 곡패를 모으는 것이 풍부하다. 민간 연예인은 장기간의 공연 실천에서 민간 곡조, 민가, 형제 희곡, 음악을 끊임없이 흡수하여 형식이 다양하다.

계남 채차극의 악기는 타악기, 기악, 도기가 있다. 타악기에는 공, 드럼, 심벌즈, 목어가 있다. 기악은 수나, 이호, 피리, 벨이 울린다. 칼에는 돈 채찍, 리본, 꽃팬, 손수건이 포함됩니다.

계남 채차극 전통극본은 약 10 개입니다. 예를 들어 장삼년, 까까까머리를 깎고 아내를 빌렸고, 소년은 북경시험에 갔다. 아람은 돼지를 팔고, 바보는 천을 팔고, 바보는 생일을 보내고, 원앙을 뒤집고, 현모양처, 숙녀는 남편을 찾고, 음탕한 남자는 아내와 결혼하고, 장님은 가게를 열고, 꽃 한 송이를 열었다.

이 극들은 모두 구두로 부르는 것으로, 서면 극본이 없다. 전국 각지에서 온 노예술가들은 당시의 현지 상황에 따라 그들의 공연을 끊임없이 수정하고 가공할 수 있다. 따라서 같은 제목의 드라마는 줄거리가 정확히 동일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 누가 연기하는지 알아내기가 더 어렵다.

이 연극의 내용은' 개를 죽이고 남편을 설득하라' 는 것을 제외하고는 전통 희곡에서 나온 것일 수 있고, 나머지는 모두 민간 이야기와 전설에서 나온 것이다. 그것의 특징은 주로 가정 윤리 이야기이며, 가장 큰 역할은 단지 현관일 뿐이다.

계남 채차극은 희극과 코믹극을 위주로 줄거리성이 강하고 통속적이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생활분위기와 지방색이 짙고 대본 구조가 비교적 완전하여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개를 죽이고 남편을 설득하는 것',' 꽃 한 송이',' 어리석은 원앙',' 바보가 천을 파는 것' 등' 아버지가 여자를 배웅하다',' 보트 타기',' 잡화 판매',' 잔디를 베는 것' 과 같은 인물들이 있는 프로그램도 있다. 줄거리는 간단하지만, 언어는 생동감 있고, 감정은 생생하며, 사람을 매료시킨다.

전통적인 차채극 창곡은 비교적 간단하다. 계남 채차극은 200 여 개의 곡조가 있지만 잘 활용되지 못했다. 어떤 극종은 처음부터 끝까지' 평평한 얼굴' 만 부르고, 변화는 크지 않고, 발전은 크지 않다. 공통성이 강하고 용량이 커서 한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지만 연극 음악의 개성이 부족하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당의 지도하에 전국 각지의 전문과 아마추어 문예 종사자들이 당의' 백화일제방' 방침을 관철하고, 채차극을 발굴하고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과감한 실험과 혁신 작업을 진행하며, 각 시기의 중심 임무에 맞춰' 농기구 개혁 첫날',' 차용',' 그린' 을 편성했다

계남 채차극의 주요 작품 개편 공연은 1920 년대에' 잔춤',' 빨간 가위',' 옷 빌리기',' 녹주처녀' 등이 있었다.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 그는' 류삼언니',' 풍경',' 마량',' 부모를 강탈하다',' 인인 빼앗다',' 삼리만',' 아침저녁만 다투다',' 송풍구',' 송풍구' 를 창작했다.

최근 몇 년 동안, 광시 남부 채차극 창작이 비교적 많은데,' 맑은 물 연못변',' 근심촌관의 노잣집 아내',' 문신 하향',' 철수탉 발모',' 소 사장 경배 아내',' 새 감독 추노세' 등이 있다

계남 채차극의 풍부한 내용, 연기 스타일, 기본 특징, 전승 역사는 중국의 다른 지방에서 독보적이다. 계남 채차극의 발굴, 구조, 보호, 전승에 대해 중국 희곡사, 심지어 세계 희곡사를 풍요롭게 하는 데 어느 정도 역할을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