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몽골 재료

몽골 재료

몽골 사람들은 스스로를 "몽골인" 이라고 부른다. 몽골' 이라는 명칭은' 구당서' 와' 거란 국지' 에 일찍 기재되어 있어' 불멸의 불' 을 의미한다. 별명:' 말등에 있는 사람'. 몽골족은 엘곤 유역에서 유래한 것으로 역사적으로' 오모석위' 와' 몽골' 으로 불린다.

몽골족은 주로 내몽골 자치구에 분포되어 있고, 나머지는 신장 청해 간쑤 랴오닝 길림 헤이룽장 등에 분포되어 있다. 인구 480684 만 9 천 (제 4 차 인구조사 1.990) 중 운남에는10/0.3 만명이 있으며, 통해현 맹신향에 거주하며 중촌, 하촌, 비둘기, 초일만으로 나뉜다. 그들은 원초와 쿠빌라이 전쟁 때 운남에 남아 있던 몽골인의 후예이다. 통해 몽골족은 조국 서북의 대초원에서 기호 기슭에 있는 호숫가와 운남 고원의 봉산 기슭에 이르러 지금으로부터 740 여 년이 되었다. 700 여 년 동안 우리는 각족 인민들과 화목하게 지내며 우호적인 왕래를 하며 자력갱생, 민족단결의 정신으로 각종 어려움과 위험을 이겨내고, 지루호반, 봉황산 기슭을 어미의 향으로 건설하였다.

축산업은 몽골 사람들이 장기간 의존하는 주요 경제이다. 또한 가공 산업, 농업 및 산업에도 종사하고 있습니다. 현재 양식 위주로 하고 있다. 몽골족의 선가는 춤을 잘 추고, 민가는 장조와 단조 두 종류가 있다. 주요 악기는 마두금입니다. 씨름을 좋아하다. 몽골 몽골 몽골 가방과 낙락차는 그들의 유목 생활의 반려자이다.

언어 문자: 몽골족은 자신의 언어 문자를 가지고 있다. 몽골어는 알타이어족 몽골어족에 속하며 내몽고, 베라트, 발후브리아트의 세 가지 방언이 있다. 현재 통용되고 있는 글은 13 세기 초 회자자로 만들어졌습니다. 14 세기 초, 원시 문자는 몽골 학자 채그이 워스르를 거쳐 통용되는 몽골어가 되었다. 운남의 몽골족은 이순신과 중국어를 할 줄 알고, 그들의 몽골어는 대체로 북방의 몽골어와 소통할 수 있다.

몽골어의 뉴스, 출판, 방송, 연극, 영화사업도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몽골 비사 등 고전은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문화유산으로 확정됐다. 유명한 영웅 서사시' 강겔' 은 중국의 3 대 영웅 서사시 중 하나이다. "좋은 것을 마시다" 는 것은 세계 문명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는 중요한 의학 발명 중 하나로 꼽힌다.

주요 분포 지역: 내몽골, 랴오닝, 신장, 흑룡강, 길림, 청해, 허베이, 하남 등.

역사

몽골인은 중앙아시아 초원에서 온 유목민족이다. 그들은 용맹한 전사로 목장의 모든 적을 물리치고 동부와 남부의 선진 문명을 침략했다. 13 세기부터 몽골 부족들은 통일 이후 끊임없이 대외전쟁을 벌이고 있다. 조상 흉노족의 발자취를 따라 수천 년 전 몽골 사람들은 유례없는 제국을 개척했다. 그것은 도처에 대량의 죽음과 파괴를 초래하여' 악마의 기병' 으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몽골 인생은 오늘 몽골 경내의 바이칼 호수 남부 평원에 살고 있다. 전성기에 그들의 제국은 동쪽에서 한국을 시작하여 아시아 국경을 넘어 유럽의 러시아 땅을 직접 침공하여 발트해 연안까지 갔다. 그들은 소아시아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오늘날의 이라크, 이란,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티베트, 인도, 미얀마의 일부, 중국, 베트남 전체의 일부를 차지하고 있다.

13 세기 초 몽골 부족들은 철목진으로 통일되었다. 철목진은 칭기즈칸 (가장 강력한 통치자) 이라고도 불린다. 그의 야망은 해양의 모든 육지 (태평양과 대서양) 를 다스리는 것이었는데, 이 목표는 거의 이미 실현되었다. 처음에 그는 약 25,000 명의 전사밖에 없었다. 나중에 다른 유목민 정복을 통해 실력을 키워 12 1 1 년 중국 북방을 공격했다. 그는 12 15 년에 북평을 점령하고 중국 3000 만 명을 살해했다. 나중에 몽골 사람들은 서방으로 돌아서서 1220 년에 실크로드에서 가장 큰 무역도시인 부하라를 빼앗았다. 도시 전체가 평지로 파괴되고 주민들이 학살당했다.

칭기즈칸은 1227 년에 사망했고, 그의 아들 활실루는 중국 북방에 대한 정복을 마치고 유럽으로 계속 전진했다. 1240 키예프를 공격하고 헝가리를 공격하다. 활실루는 124 1 년 여행 중에 사망했고, 군대가 즉시 되돌아가 상속 문제를 해결하도록 강요했다. 몽골 통치자들이 그들의 군사력을 중동과 중국에 집중시킬 때, 유럽 지역은 좀 쉴 수 있다. 칭기즈칸의 손자 서열무는 무슬림' 암살자' 를 없애고 1258 년 무슬림 수도 바그다드를 점령하고 시내 10 만 채의 집을 죽였다. 1260 년 이집트 아라비아 노예병 (고위 노예병, 무슬림 군대의 한 종류) 이 오늘 이스라엘에서 몽골인을 물리치고 몽골인들의 이슬람과 성성에 대한 위협을 종식시켰다.

쿠빌라이는 칭기즈칸의 또 다른 손자이다. 1279 년 중국 완전 점령 원나라 설립. 1274 와 128 1 두 차례 일본 침공을 시도했지만 함대가 몬순에 전복되어 큰 손실을 입었다. 1294 년 쿠빌라이가 중국에서 죽었다. 그 이후로 몽골 정권은 아시아와 다른 지역에서 쇠퇴했다. 1368 년 중국의 원나라가 명나라에 전복되었다.

기원 1370 년에 터키와 몽골계 무사가 칭기즈칸의 후손이라고 주장하며 중앙아시아에서의 몽골의 지도권을 위해 싸워 몽골 제국을 회복하려고 했다. 이 사람의 이름은 팀 무런 ("종양" 팀 무, 유럽인들은 그를 티무르라고, 아시아인들은 그를 왕자를 파괴하라고 불렀다) 이다. 그는 10 만 기병의 군대를 데리고 러시아와 페르시아를 휩쓸고 무슬림을 주요 목표로 삼았다. 1398 년 델리를 약탈하고 현지 주민 10 만명을 학살했다. 그리고 그는 서방으로 가서 시리아에서 이집트의 아랍 노예 병사들을 물리쳤다. 1402 년 현재 앙카라 부근에서 많은 오스만 터키 군대를 쳐부수다가 되돌아왔다. 1405 년에 그는 군대를 동원하여 중국을 침략했지만 같은 해에 전사했다. 그는 부를 약탈하고 대량 학살을 시작하는 것을 좋아했지만, 재위 기간 동안 안정된 정부를 세우는 것을 고려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가 죽은 후, 아들들이 계승하고 나누는 넓은 땅이 빠르게 붕괴되었다.

몽골은 역사가 유구하여 몽골의 명칭이 당대에 처음 발견되었는데, 당시 몽골의 많은 부족 중 한 부족의 이름일 뿐이다. 이 부족의 발원지는 엘곤 강 동쪽 기슭에 있었는데, 후에 점차 서쪽으로 이주하였다. 부족은 다투어 인구, 가축, 부를 약탈하여 끝없는 부족 전쟁을 형성했다. 13 세기 초 칭기즈칸은 몽골 각 부족을 통일하고 통일된 몽골 귀족 정권을 세웠다. 12 19 서정, 중앙아시아와 러시아 남부로 확장. 127 1, 몽골호는 달러로 바뀐다. 1279 년 남송 멸망, 중국 통일. 원나라는 1368 년에 멸망했다. 원나라 이래 몽골 국민들은 중국의 정치, 군사, 경제, 과학 기술, 천문력, 문화, 예술, 의학 등에 큰 공헌을 하였다.

1947 년 5 월 1 일 내몽골 자치구는 중국 * * * 생산당 지도하에 설립되어 중국 최초로 설립된 자치구가 되었다. 이후 9 개 자치주와 현이 잇따라 건립됐다.

간쑤성 북부 몽골족 자치현 (1950 년 7 월 29 일)

신강 바음궈렁몽골 자치주 (1954 년 6 월 23 일)

신장 볼타라 몽골 자치주 (1954 7 월 13)

신장과 부크젤 몽골족 자치현 (1954 9 월 10)

청해하남 몽골족자치현 (1954 65438+ 10 월 16)

길림성 전 곽로스 몽골족자치현 (1956 9 월 1)

헤이룽장 두르베르트 몽골족 자치현 (1956 65438+2 월 5 일)

랴오닝 () 성 카라진 좌익 몽골족 자치현 (1958 4 월 1)

랴오닝 (1958 년 4 월 7 일)

금기

몽골족이 말을 타고 차를 몰고 몽골 가방에 접근할 때, 가축들을 방해하지 않도록 너무 빨리 타는 것을 피해야 한다. 문 앞에 불이나 붉은 천 같은 간판이 걸려 있다면, 이 집에는 환자나 산모가 있고, 외부인은 출입을 금지한다는 뜻입니다. 손님은 서온돌 위에 앉을 수 없다. 왜냐하면 서부는 부처님의 방향이기 때문이다. 죽은 동물의 고기와 당나귀 고기, 개고기, 백마육은 금물이다. 장례를 치르면 빨간색과 흰색을 피하고, 경사는 흑황색을 피한다. 화로에 발, 신발, 양말, 바지를 굽지 마세요. 절을 참관할 때 흡연, 가래침, 터치그릇, 전적, 불상, 큰 소리로 떠들지 말고 절 근처에서 사냥을 해서는 안 된다.

풍습

만날 때 서로 안부를 묻고, 낯선 사람이라도 인사해야 한다. 일행과 지인을 만나면 보통 사이백노 (안녕하세요) 에게 물어본다. 어른이나 처음 만나는 사람을 만나면' 호사이바이누' 에게 물어봐라. 행인을 접대하는 것은 몽골족의 전통 미덕이지만, 몽골족의 집에서 손님으로 지내는 것은 반드시 주인을 존중해야 한다. 몽골 가방에 들어간 후에는 다리를 꼬고 카펫 위에 앉아 난로를 둘러야 하는데, 난로의 서쪽은 주인의 숙소로 주인이 앉지 않을 때는 마음대로 앉을 수 없다. 손님은 일반적으로 주인이 준 밀크티를 마시고, 마시지 않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주인은 유제품을 요구하고 손님은 거절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주인의 마음을 상하게 할 것이다. 많이 먹기 불편하면 조금만 드세요.

헌하닷도 몽골인의 고귀한 예절이다. 헌하닷을 바칠 때 선물을 건네고 상대방에게 건네주고, 받는 사람도 양손으로 받아주거나 선물을 주는 사람에게 하닷을 목에 걸어 감사의 뜻을 표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헌하닷, 선물명언)

몽골 사람들은 손님을 접대할 때 예의와 규칙을 매우 중시한다. 예를 들어 양고기를 먹는 것은 일반적으로 양의 비파뼈와 고기, 네 개의 긴 갈비를 손님에게 주는 것이다. 쇠고기로 손님을 대접하면, 고기가 달린 척추, 갈비뼈 반 개, 곱창 하나를 주세요. 손님에게 가장 성대한 연회는 양고기 잔치이다. 양 전체의 성연에는 뼈, 사지, 갈비뼈, 흉추, 양머리가 포함되며, 일부 지역에서는 양의 심장, 간, 직장, 배가 첨가된다. 만드는 방법은 양 각 부분을 큰 솥에 붓는 것이다. 수온이 높아지면 일정 양의 익은 요구르트를 넣고 부드럽게 끓여 자주 뒤집는다. 장, 배, 마음, 간, 초점 양머리가 따로 솥에서 끓인다. 조미료를 넣으면 바로 먹을 수 있다. 술자리를 열 때 끓인 부위를 큰 접시에 넣고 꼬리가 바깥쪽을 향하고 양머리에 길상을 상징하는' 열' 을 새겨야 한다. 먹을 때 주인은 손님에게 양의 추천 뼈를 썰게 하거나 노인이 먼저 썰어 함께 먹게 해야 한다. 처녀가 시집가기 전에, 집에서는 반드시 양가슴을 끓여 처녀에게 먹여 작별인사로 삼아야 한다. 전양을 구워 제사식이나 보따리에 사용했는데 지금은 성대한 명절이나 귀빈을 환영하는 특색 있는 요리가 되었다.

몽골족 명명 풍습: 사회 경제 문화의 번영에 따라 몽골족은 이름의 상징적 역할을 점점 더 인식하고 있다. 그들의 남성 명명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티무르, 그젤, 바틀과 같은 민족 심리 습관에 따라 이름을 짓는다. 둘째, 지아시음 (행운), 바자드 (기쁨) 백음 (풍요) 길지글러 (행복) 등 어른들의 기대에 근거한다. 셋째, 아기가 태어날 때 어른의 나이에 따라 빈타 (50) 길인대 (60) 대추위 (70) 등. 넷째, 맹수의 이름을 따서 소처럼 지었다. 등등. 5. 루초 (석두), 아그라 (산), 목인 (강), 타라 (들판) 등과 같은 자연사물의 이름을 따서 명명한다. 여자: 1. 밝은 별의 이름을 나인 (태양), 사인 (달), 오튼 (별), 나인고바 (태양처럼 아름답다), 사인고바 (달처럼 아름답다) 와 같이 명명하다. 아름다운 화초와 나무의 이름을 따서, 예를 들면, 사일랑화 (산단화) 치치치그 (꽃) 나부키 (잎) 해당화 등이다. 셋째, 보석 옥기의 이름을 따서 하스 (옥) 타나 (진주), 아라탄고바 (금) 등과 같은 이름을 붙였다. 진사 (스마트), 먹구름 (스마트), 고바 (예쁜), 스금고바 (예쁘고 똑똑한) 등과 같은 이상을 이름으로 한다. 이런 방법으로 몽골족 여성의 이름은 여러 가지가 있다. 현대 몽골어 이름의 가장 큰 특징은 이름 접두사가 없기 때문에 이름일 뿐 이름으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성 접두사는 사람이 매우 적지만, 단지 개별적인 현상일 뿐이다.

종교

몽골족은 초기에 샤머니즘을 믿었고, 원나라 이후에는 라마교를 보편적으로 믿었다.

원피스

장신구, 가운, 허리띠, 부츠는 몽골족 의상의 네 가지 주요 부분이며, 여성의 머리 위에 있는 장식품은 대부분 마노, 진주, 금은으로 만들어졌다. 남자는 가운을 입고 허리를 졸라매고, 여자는 소매와 터틀넥에 레이스 도안을 수놓았는데, 역시 몽골인과 비슷했다. 여자들은 길이가 다른 세 가지 옷을 즐겨 입는다. 첫 번째는 소매가 손목까지 긴 몸에 꼭 맞는 원피스이고, 두 번째는 소매가 팔꿈치까지 긴 코트이고, 세 번째는 칼라가 없는 더블 버튼 조끼, 스트레이트 플래시 버튼, 특히 눈에 띈다. 몽골족 사람들은 단결하여 서로 돕는 풍조를 가지고 있으며, 명절에는 설 단오절 불의 축제 추석 등이 있다. 몽골족의 선가는 춤을 잘 추고, 민가는 장조와 단조 두 종류가 있다.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춤은' 점프곡' 이라고 불리는데, 모두들 원을 그리며 춤을 추면서 박수를 치며 노래를 부른다. 최근 몇 년 동안, 내몽골 친척과의 연락이 증가하여,' 나다무' 축제를 열어 각지의 손님들을 끌어들였다.

휴일과 명절

전통 명절에는' 백절', 제사 가방, 나다모, 초원의 용감한 게임: 강모 축제 등이 있다.

몽골족의 1 년 중 가장 큰 명절은 한족 설날에 해당하는 연례 명절로,' 백월' 이라고도 불린다. 전설은 우유의 순백과 관련이 있으며 행운을 축복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명절 시간은 대체로 설날과 일치한다. 섣달 그믐 날, 집집마다 손으로 고기를 잡고 만두와 부침개를 빚었다. 이른 아침, 후배들은 어른들에게' 송별주' 를 드린다.

실린곽러 연맹에서는 신년 명절을 축하하는 것 외에도 매년 여름마다' 말유절' 을 축하한다. 명절 전에 집집마다 양을 도살하여 양고기나 전양잔치를 만들고, 말젖을 짜서 술을 빚어야 한다. 명절 당일에는 목축민 가정마다 최고의 분유, 치즈, 우유두부 등 유제품을 꺼내 접시에 담아 손님을 대접한다. 마유주는 일종의 신성한 음료로 여겨져 귀한 손님에게 바칩니다.

나다모 대회: 매년 여름과 가을에 방목할 때 열린다. 나다모는 몽골어에서 오락이나 게임을 뜻한다. 레슬링, 경마, 양궁, 춤, 물자 교환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해방 후 육상, 구기 운동, 문예 공연, 사진전, 영화상영, 생산경험 교류 등 새로운 내용도 많이 늘었다. 이것은 몽골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이되었습니다.

루반절은 윈난성 통해현 서성몽골족의 전통 명절이다. 매년 음력 4 월 초 2 일에 하루 동안 열린다. 이곳에 사는 몽골 사람들은 다른 형제들로부터 건축 기술을 배웠다. 그들이 지은 집은 모양이 독특하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오래 지속되어 인근 각족 국민들로부터 칭찬을 받았다. 민간 건축물의 성과를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그들은 음력 4 월 초 2 일을 루반절로 정했다. 명절날 밖에 나가 시공을 하는 진흙, 목공, 미장이는 멀든 멀든 집에 가서 명절을 보낸다. 마을마다 돼지를 죽이고 양을 도살해야 하고, 희곡도 해야 한다. 사람들은 또한 단향 목조로 만든 루반 조각상을 들고 징과 북을 치며 각 마을로 곧장 헤엄쳐 갔다. 그리고 모두 그라운드에 모여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춤은' 댄스' 라고 불린다. 점프할 때 청남이 제일 먼저 앞섰다. 그들은 선두의 유클리리를 안고 놀면서 춤을 추었다. 그들 뒤의 군중들은 두 줄로 나뉘어, 때로는 한 바퀴 둘러서, 때로는 서로 끼어들었다. 대형이 변화무쌍하여 장면이 매우 활발하다.

명절이 지난 후 마을은 밀과 유채씨를 수확하고 쟁기질과 모내기를 하느라 바쁘다. 이런 농사일을 마친 장인들은 무리를 지어 공사를 청부 맡았다.

식습관

구운 양, 껍질이 있는 전양 구이, 손으로 양고기, 튀김 양, 양다리 구이, 우유두부, 몽골 만두, 몽골 파이 등 특색 있는 몽골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묽은 크림, 몽골 상비 유제품; 유피 전양연은 몽골족의 전통 연회 요리로, 제사 활동에도 자주 쓰인다. 내몽골 오르도스 풍미 요리 요리 구운 양; 양배추 양고기 롤; 몽골 전통 민속 떡 신수떡; 건밥, 몽골 간식.

몽골 목축민들은 양을 생명의 보장과 부의 원천으로 여긴다. 하루 세 끼 식사, 매 끼니마다 우유와 고기를 빼놓을 수 없다. 우유로 만든 음식은 몽골어에서' 차건이드' 라고 불리는데, 이는 거룩하고 순수한 음식, 즉' 공짜 음식' 을 의미한다. 육류로 만든 식품은 몽골어에서 울란일드라고 불리며' 붉은 식품' 을 의미한다.

가장 흔한 우유 외에도 몽골족은 양젖, 말젖, 사슴유, 낙타우유를 먹는다. 그중 일부는 생크림음료로 대부분 유제품으로 가공된다. 요구르트 건조, 두부, 크림, 크림, 크림, 크림 찌꺼기, 치즈파삭, 분유 등이 정식 식사 때 먹을 수 있고 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간식이다. 유제품은 줄곧 아주 좋은 진품으로 여겨졌다. 방문객이 있으면 먼저 소개해야 합니다. 아이가 오면 머리에 크림이나 크림을 발라 좋은 축원을 표시해야 한다.

몽골 육류는 소와 양고기를 위주로 하고, 그 다음은 염소, 낙타, 소량의 말고기, 사냥철에도 황양고기를 사냥한다. 양고기의 전통식법은 전양잔치, 연피 전양잔치, 전양잔치, 양구이, 양심 구이, 양배 튀김, 양뇌채 요리 등 70 여종이다. 가장 특색 있는 것은 몽골구이 전양 (껍질 벗기기), 오븐구이 전양띠피, 아라선 구운 전양, 가장 흔한 것은 손에 양을 잡는 것이다. 몽골 사람들은 양고기의 청주를 중시하고, 끓인 후 바로 먹어서 양고기의 신선함을 유지한다. 특히 양고기를 끓일 때는 너무 많이 삶지 말아야 한다. 내몽골 동부 몽한 잡거구의 몽골족도 요리할 때 양념을 넣어 고기를 바삭한 양고기로 끓이는 것을 좋아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몽골 사람들이 양등심 위의 고기를 큼직하게 썰어 튀김으로 굽는 것을 좋아한다. 민간에서는' 대튀김 양' 이라고 부른다. 쇠고기는 대부분 겨울에 먹습니다. 전부 쇠고기 잔치인데, 더 많은 것은 청조림, 사오, 수프를 만든다. 낙타고기와 말고기도 먹고, 튀긴 낙타봉조각을 설탕에 찍어 먹으면 한 가지 요리라고 할 수 있다. 경험 많은 요리사는 소힘줄, 사슴힘줄, 소채찍, 소꼬리 등을 각종 식이요법으로 요리하는 데도 능하다. 보존의 편의를 위해 소와 양고기는 항상 육건과 베이컨으로 만들어진다.

볶음밥은 몽골족 특유의 식품으로, 일상 음식에서 홍백식품만큼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서부 지역의 몽골족도 볶음밥' 사람을 때리는' 풍습이 있다. 양유, 대추, 흑설탕, 설탕을 넣어 볶음밥을 만들고 잘 버무려 작은 덩어리로 빚고 차로 밥을 짓는다. 찐 좁쌀은 죽을 삶는 데 많이 사용되고, 밀가루 분쇄는 부침개를 만드는 데 쓸 수 있다. 밀가루로 만든 각종 음식도 몽골족의 일상 음식에서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데, 가장 흔한 것은 국수와 팬케이크인데, 이들은 특색 있는 몽골 만두, 몽골 파이, 소가 들어간 몽골 케이크를 만드는 데 능하다. 서부 아라선과 오르도스의 몽골족도 밀가루로' 장주' 를 만드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동부의 철리목연맹은 메밀이 많이 생산되고, 메밀가루로 구운 팬케이크는 비교적 특색 있는 지방 음식이다.

몽골족 사람들은 매일 차를 빼놓을 수 없다. 홍차를 마시는 것 외에 밀크티를 마시는 습관이 거의 있다. 아침에 제일 먼저 하는 일은 밀크티를 끓이는 것이다. 밀크티는 맑은 물로 끓이는 것이 가장 좋다. 끓인 후 깨끗한 냄비나 찻가루가 든 주전자에 뛰어들어 약한 불로 2 ~ 3 분간 끓인 다음 생크림과 소금을 섞어서 끓인다. 몽골 밀크티는 때때로 버터, 크림, 볶음밥 등을 넣는다. 싱그러운 향기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보양음료입니다. 심지어 3 일 동안 밥을 먹지 않으면 되고, 하루에 밀크티를 마시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몽골인들도 많은 야생식물의 열매, 잎, 꽃으로 밀크티를 끓이는 것을 좋아한다. 끓인 밀크티는 맛이 제각각이며, 어떤 것은 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

몽골족은 대부분 술을 마실 수 있고, 주로 백주와 맥주를 위해, 일부 지역에서도 크림과 말크림을 마신다. 몽골족은 우유를 만들 때 먼저 생크림을 통에 넣은 다음 요구르트를 좋아하는 주스 (일반 요구르트보다 더 시큼함) 를 발효제로 넣어 매일 섞는다. 3 ~ 4 일 동안 우유가 모두 시큼해지면 냄비에 넣어 데울 수 있다. 솥 위에는 바닥이없는 나무통이 덮여 있고, 통 안쪽에는 큰 입을 대고 아래를 향하는 작은 냄비가 몇 개 걸려 있다. 그런 다음 밑이 없는 나무통에 찬물을 가득 담은 냄비를 놓는다. 요구르트는 가열한 후 증발하여 냉각한 후 응결되어 액체로 되어 작은 대야에 떨어진다. 휴일이나 친지들이 모일 때마다 술을 많이 마시는 습관이 있다. 말젖주는 신선한 말젖주가 발효되어 증류를 거치지 않는다.

혼인 풍속

몽골 사람들은 보통 가을과 8 월에 결혼론을 이야기하기 시작한다. 젊은이들의 부모는 그들이 신뢰하는 친척들에게 좋은 날을 택하여 아들을 데리고 중국에 있는 그의 고모를 만나라고 위탁했다. 처녀와 부모가 총각을 마음에 들어하고 하닷과 케이크 한 접시를 받으면 이 일은 먼지투성이가 된다. 겨울은 결혼식을 올리기에 좋은 날이다. 쌍방이 날짜를 선정한 후 신랑집은 저녁에 여자 집에 가서 친척을 만날 것이다. 이 시점에서 결혼식은 이미 시작되었고, 다양한 민족 풍격이 짙고 재미있는 결혼식 프로그램이 동양이 하얗게 될 때까지 끊임없이 상연되었다. 결혼식 대오가 전마에 들어서자마자 결혼식 대오와 함께 신랑집에 갔다. 신랑집에서 멀지 않을 때, 신부를 배웅하는 행렬이 멈추고 집에 도착했을 때, 신부를 배웅하는 행렬은 두 번째로 신랑의 부모와 친척을 데리고 돌아왔다. 시어머니가 며느리를 위해 베일을 벗기자 신랑 신부는 부모, 결혼식, 친척들에게 절하며 술을 권하였다. 모두들 건배사를 부르며 신나게 춤을 추며 초원에서 기쁨이 출렁이고 있다.

평민주택

몽골 가방' 은 몽골 유목민 주택의 만주어 이름이다. 보물' 은 만주어에서' 집',' 집' 을 의미한다. 고대에 몽골 가방은 "아치", "펠트" 또는 "펠트하우스" 라고 불렸다.

몽골 가방은 둥글고 크고 작으며, 큰 가방은 20 여 명의 휴식을 수용할 수 있다. 소인도 10 명을 수용할 수 있다. 몽골 가방의 건설은 매우 간단하다. 보통 수초에 적합한 곳에 가방의 크기에 따라 원을 그린다. 그런 다음 그려진 원을 따라 한나 (2.5 미터 길이의 버드나무 가지로 만든 것) 를 세우고 맨 위에 우니 (길이가 약 3.2 미터인 버들가지) 를 세우고 한나와 우니를 함께 동그라미로 납치했다. 유목민 한 명이 초원에 정착하더라도.

몽골 가방을 설치한 후 사람들은 그것을 장식했다. 두툼한 카펫을 깔고 가구를 놓고 주위에 액자와 포스터를 걸어 놓는다. 현재 일부 가구 가전제품도 몽골 가방에 들어가 생활이 편안하고 행복하다.

몽골 가방의 가장 큰 장점은 분해가 편리하다는 것이다. 이동이 간편하다. 가설할 때,' 한나' 호가 열리면서 원형 울타리가 형성된다. 해체할 때 한나를 접으면 부피가 줄어들고 소와 마차의 판자가 될 수 있다. 몽골 가방은 쌍봉낙타나 양륜 소달구지만이 메고 갈 수 있고, 두세 시간이면 덮을 수 있다.

몽골 가방은 작아 보이지만 사용 면적이 매우 크다. 그리고 실내 공기 순환, 채광조건이 좋고,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며, 비바람을 두려워하지 않아 목축민들이 자주 거주하고 사용하는 데 적합하다.

바리쿤의 몽골족이 오랫동안 한족과 함께 살았기 때문에 의상은 한족과 가까워졌다. 소수의 노인들만이 전통적인 몽골족 의상을 입고 있는데, 그중에는 파란색 스카프, 파란 가슴가운, 허리춤의 리본, 가죽 부츠가 있다. 하지만 주요 명절에는 몽골족 남녀들이 전통 민족 복장, 레이스가 달린 몽골포, 색색의 실크 벨트, 몽골 가죽 부츠, 자태가 늠름하고 위풍당당한 옷을 입어야 한다.

예전에는 몽골 사람들이 유목 위주로 살았기 때문에 모두 몽골 가방에 살았다. 현재 유목민 외에도 몽골족의 상당 부분이 농업 생산이나 농목업에 종사하여 마을에 정착하고 있다.

바리쿤몽골족의 전통음식은 주로 분식, 우유, 육류, 여름에 들부추, 양파, 버섯을 먹는다. 이후 한족에서 장기간 혼거해 반농반목생활에 종사하여 지금은 야채를 보편적으로 먹고 있다. 몽골 사람들은 열정적이고 관대하며 진심으로 손님을 대접한다. 손님을 접대할 때, 그들은 반드시 술을 권하고' 경주가' 를 불러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손님에 대한 환영, 축복, 존경을 표해야 한다. 몽골 사람들은 특히 어른을 존경하고 후배들을 배려하는 것을 제창한다. 만약 집에 연로한 어른이 오셨다면, 꼭 영접하고 말을 잘 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른이 가실 때도 말 안장을 부축해야 한다.

몽골족의 명절은 주로 설날과 보포절이며, 정월대보름날 (줄루절) 과 멜절도 있다. 겨울을 보내고 봄을 맞이하는 첫날, 즉 설날은' 차건사리' 라고 불린다. 몽골 사람들은 설날을 축하하는 독특한 방식을 가지고 있다. 음력 5 월 13 일은 바오바오 축제로 몽골족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제사 행사입니다. 보따리는 초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람들이 제사를 지낼 수 있는 산더미이다. 꼭대기에 버드나무 가지를 꽂고 기둥을 세워야 한다. 돌로 산을 만들다' 와' 신으로 여기다' 는 산신, 토지신, 유목보호신의 구현이며 샤머니즘 원시 숭배의 전형이다. 제사를 지내는 날, 사람들은 기뻐하며 가방 앞에 모여 제사를 지냈다. 첫째, 라마들은 향을 피우고 경을 읽는다. 제물을 바치자 사람들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방의 손바닥을 둘러싸고 걸으면서 세 번 절을 하며 신의 가호를 빌었다. 가방 축제 이후에는 경마, 레슬링, 양궁, 가무 등 오락 활동이 있을 것이다. 따라서 제사 가방은 종교 활동일 뿐만 아니라 몽골족 청년 남녀 시전 재능, 기예, 감정 교류의 기회이기도 하다.

경마 씨름 양궁은' 영웅 삼예' 라고 불리며 초원 기수의 특기이다. 몽골인, 남녀를 불문하고 어려서부터 말을 타는 법을 배웠고, 청소년 시절부터 말을 타고 날아다녔다. 그들은 허리를 굽혀 말을 주워 달릴 때 바닥에 놓인 손수건, 채찍 등을 주워도 된다. 씨름도 몽골족 사람들이 좋아하는 경기 행사로 레슬링 장면이 흥미진진하다. 양궁은 몽골족의 강점이자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기예가 뛰어난 운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