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위의 풍속과 민정

무위의 풍속과 민정

는 치매를 묘사한다: 치매

어제기: 조락

옥수수: 6 국자

가 엄지손가락 관절로 두드린다: 한 대 종양학

소년: 하인

소리 지르지 마라 P > 저녁: 늦은 저녁

식사: 7 밥

예: 어두운

아빠: 아 아빠

엄마: 아 엄마

할아버지: 아 힙

아저씨 음력 섣달 초부터 8 ~ 3 위까지의 연미, 정월 초하루에서 15 위까지의 해를 통칭하여 "연세 끝" 이라고 부른다. 속담: "정월은 설을 잘 보내고, 2 월은 밭을 잘 만들고, 3 월 풀은 소발굽을 덮는다. 바로 세배할 때 낫을 들고 밀을 베고, 길에서 세배객을 만난다" 는 말이 바로 "세배를 하기로 마음먹고 단오가 늦지 않다" 고 한다. 차오후 () 시는 지역이 광활하고, 백리 () 가 다르고, 1 리 () 가 다르고, 이 글은 전 시의 연속, 특히 고대 연속을 간략하게 소개한다. < P > 지서의 연속 < P > 연속은 각 현구 고지서에 모두 기재되어 있으며, 간결하지만 오히려' 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 P > 명청시, 거소, 여강, 무위는 여주부, 현, 함산리, 주에 속한다. 소속이 다르기 때문에 연속이 약간 다르다. 여기에 사현 일구 청조 강희년 동안 수리한 지서 연속에 관한' 문서' 를 녹음합니다. < P > 무위: "무위주지 세시": "섣달 23, 부뚜막 신에게 제사"; 섣달 그믐날 "복숭아를 바꾸고, 서춘스티커를 쓰고, 오제와 선조를 제사하고, 세살에 부뚜막 신을 맞이한다. 수세, 밤을 새운 사람이 있다. " \ "섣달 그믐 날 요리, 그물 종이 가게 밥 에, 그 사각, 중앙 습식 및 건식 테스트, 내년의 징조 를 생각했다. 밤 사방이 모두 어두워야 한다 "고 말했다. 설날 (즉 설날) "축하비, 도살술 마시기" 상원 (정월대보름) "식원대보름, 장등 잡백극, 퉁소 북소리가 밤을 새우며, 자고모신, 부잠상 () 을 맞이하는 사람들이 있다." < P > 거소:' 둥지 현지 풍속' 은 "설날, 닭명, 예복, 분향 촛불, 천예조, 선존속, 각 서배회" 를 담고 있다. 명나라, 그는 친척과 친구, 또는 맞는 암살. 파업, 연의 음료, 색종이 꽃, 그 채승이 옥외에 걸려 있다. 세삼 일, 제사장문의 신이, 채승을 불태우고, 시장을 열었습니다. " "원야식, 도시 골목, 각 문, 나무로 등잔대를 세우고, 백가지동청을 꽂고, 꽃등을 선반 위에 매달았다. 또는 말 물고기 용 잡색 코끼리, 또는 각 광장 용 램프, 긴 수 피트, 각 축제 촛불, 수십 명의 사람들이 들고, 위원회 뱀 권선, 시장에서 춤을 추기 위해. 구형 바퀴를 굴리거나 사자를 위해, 사람들은 그 속에 숨어서 빙빙 돌며 점프한다. 또는 사람 옷 색깔 옷, 이야기, 연극, 이름, 등잔회. 모두 금벌구 () 를 연주하고, 송가를 연주하고, 폭죽을 터뜨리며 화화 () 를 터뜨리며, 거리를 따라 영영영영하며, 휘병 () 을 비추고, 대낮 () 이 있다. 13 에서 17 까지, 무릇 오야이다. 도시 사향노소 관람객, 패킹도로. 16 일 밤, 여성은 다리를 건너면서 기와를 쳤는데, 예를 들면 요상이 이야기를 싫증나게 하고,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먹이를 주고 남은 것처럼, 모두 쌀가루를 동그란 환환환으로 삼아 정월대보름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누에 고치 모양, 실크 의 징조 에 대응 "; \ "봄날, 삿포로 채정, 삼십육행 가구, 행각 파빌리온, 음악녀 수 명, 아름다운 화장 장식, 간 채련선, 군염복 관람. 시안 웨이 봄 가축, 망신, 각 병역은 동문 교장, 산춘화 술을 따라 갔다. 백성들은 그 옆이나 축주, 또는 연극마, 금지가 없고, 관람자는 막히고, 이른바 백성과 함께 즐거워한다. " < P > 루강: "루강현지 세령" 기록: 섣달 그믐 날 "촛불 제사 먼저 설정, 폭죽 기역"; 원일 "리인 상경, 파업 3 일"; "정월대보름시 초막 장등, 13 일부터 2 일까지는 파업이다." 그때의 복식 거실은' 옷' 이었다.' 자주 숭상하지 않고, 천을 많이 쓰고, 관신을 하고, 초과자도 있다.' 음식 "예전보다 풍만하고, 마을에는 아직도 고풍이 있다." 거실 "도시 토목공은 이전보다 상당히 사치스럽다." < P > 함산, 화현은 "명초부터 경기 내 땅이었고, 대화가 이뤄졌고, 사민은 각각 그 업종을 안정시켰고, 유아의 바람은 특히 심했다" 고 말했다. "함산현지 풍속": "12 월 23 일 부뚜막 신을 모시고, 다음 날, 다음 날" \ "섣달 그믐 날 문 하나님, 춘련, 문 폐쇄. 동물 예배 조상, 흰 물고기 난로, 가족 zhijiu 밤, 드럼 피리, 폭죽성 다단. 며칠 동안 첫 번째 공급 축제 "; \ "입춘 전날 봄맞이, 동부 교외의 각 문들은 이미 전설을 채집하고, 쇼인의 초상, 함께 관성묘를 모으기 전에, 이름은 연춘이라고 한다. 원근동서 () 는 경쟁관을 낙으로 하고, 노농은 토우 () 의 방색을 보고, 적당하다. 관문모자 신발을 보고 한가한 일을 차지하며 봄꽃, 봄가지를 흩어지다. 티안 홈 공격 긴 모종 드럼, 각 임원 얀 바이, 카운티 를 도입하기 전에, 부츠, 봄 등을 향해 심문; 설날 "남자, 여자 숙성복, 제사, 신비, 세길향에 따라 불배묘를 언급하고, 친지들은 더욱 연하게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인일은 음청으로 질병을 차지한다. 곡일, 음청으로 세풍의 사과를 점거하고, 그전에는 처음처럼 닭 두 개처럼 말한 것도 마찬가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어퍼 위안 "며칠 전, 시 램프의 집, 종이 커팅은 등불로, 연꽃, 눈송이 등 컬러 (예: 연꽃, 눈송이 등) 로 시장에 들어가 파는 사람, 약간 유력한 사람, 원사, 원사, 양혁, 화면, 산, 함성이 상상상보다 낫다. 또는 집족은 용등이거나, 옆으로 뻗어 등불을 그 아래에 드리우고, 시의 수수께끼를 숨겨 추측을 시도해 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3 ~ 4 박 시험등, 15 박 정등, 가정제 정월대보름상비. 16 박 여성 여행, 백병, 그리고 예사로운 것. 신사 집과 약간 괜찮은 사람들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제례는 "당침에 많이 제물로 집묘를 하고, 4 시에는 2 ~ 중원, 섣달 그믐 날, 생기일에 제사를 지냈다" 고 한다. < P > 건국 후 연속

1993 판' 그리고 현지 제철축제' 에 실려 있다. 아궁이 음력 섣달 24 일 밤,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리고, 종이를 태우고,' 아궁이 할아버지' 를 보내며, 날이고, 먼지를 털기 시작하고, 문 쌍을 쓴다. 섣달 그믐날 점심 식사 후 대련을 붙이고, 저녁에는 설날을 앞당겨 먹고, 촛불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묵은 해를 보내고,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설밥을 먹고, "사직어, 젓가락을 움직이지 않는다" 며 "해가 남는다" 고 표시했다. 밤에 학부모는 자녀에게 세뱃돈을 주고, 초지로 아이에게 입을 닦으며, "동언은 거리낌이 없다" 며, 분향 폭죽을 터뜨리고 부뚜막 신을 마중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노인은 밤새도록 세안을 하고 날이 밝을 때까지 지켰다. < P > 198 년대에 온 가족이 포커를 치고 텔레비전을 보고 자정 12 시까지 폭죽을 터뜨리고 새해를 맞이했다. 설날 음력 정월 초하루부터 초셋까지, 속칭 설날이라고 한다. 연초 1 일, 집집마다 일찍 일어나 촛불을 피우고, 먼저 조상을 공경하고, 폭죽을 터뜨리며' 돈문 열기' 를 하였다. 당식, 과자, 오향알, 국수를 아침으로 하여 장수길리를 나타낸다. 여자들은 요리하지도 않고, 바닥을 쓸지도 않고, 물을 붓지도 않고, 바늘도 자르지 않는다. 북향 남녀 청년들은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어른들에게 세배를 하고, 남향 후배들은 사탕가방을 가지고 가족 친방 어른들에게 세배를 한다. 문밖으로 나가 지인을 만나 서로 공수한' 세배' 를 하며'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합니다' 를 기원합니다. 식사입니다. 집집마다 섣달 그믐날 많이 먹고 남은 음식을 먹어서 해마다 여유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연초 2, 3, 아침저녁으로 폭죽을 터뜨리고, 다음 세대는 친척집에 세배를 하러 나갔다. < P > 건국 이후 분향 경건한 미신 활동이 점차 취소되고 있지만, 돈벌이문, 폭죽 터뜨리기, 새해 축하, 친지 방문, 서로 세배 등 행사는 여전히 전해지고 있다. 도시 기관은 또한' 설 다과회',' 군우속',' 정애민',' 열군속 위문',' 단배' 등의 활동 내용을 추가했다. 정월대보름날 아침 정월대보름은 정월대보름으로, 속칭 어린 해라고 불린다. 저녁으로 폭죽을 터뜨리고, 설밥을 먹다. 건국 전 농촌에서는 보살을 들고 말뚝을 박고 신을 구하고 연성을 판단하기도 했다.

21 년' 루강현지 세절령' 구름: 섣달 그믐 날 민간에서 매년 섣달 그믐 달에 들어서면 설 준비를 시작한다. 다년간 밖에서 독서, 노동, 장사꾼들은 천남해북에 상관없이 천리만리까지 집으로 달려와야 하는데, 흔히 "돈도 없고 돈도 없고, 집에 돌아가 설을 쇤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온 가족이 모이면 부부가 뭉친다. " 섣달 하순부터 집집마다 설맞이,' 먼지 청소' 를 시작하여 새해를 깨끗하게 맞이한다. 섣달 그믐날, 민간에는 아궁이를 보내는 풍습이 있다. 섣달 그믐날 밤, 또 조상의식을 거행하여, 우리 조상을 집으로 데려와 설을 쇨 것이고, 어떤 것은 섣달 그믐날 스물셋에 조상을 맞이할 것이다. 섣달 그믐날 오후, 각 집은 문창팬에' 문쌍',' 문경' (붉은 종이로 각종 도안을 조각한 상인방) 을 붙여 신년 축제 분위기를 높여야 한다. 옛날에는 섣달 그믐 날에 집집마다' 아궁이',' 조조' 등의 제사 행사를 거행해야 했다. < P > 섣달 그믐 날 가장 중요한 행사는 가족끼리 모여 설밥을 먹는 것이다. 성교 백산 등 북부 향진은 점심에 설밥을 먹는 것이 유행이고, 다른 향진은 대부분 저녁에 설밥을 먹기 때문에 일명' 설야밥' 이라고도 한다. 년 (밤) 밥의 식탁 위에는 가정경제 여건에 관계없이 음식이 많든 적든 물고기만이 없어서는 안 된다. "물고기" 는 "유" 의 해음으로, "해가 남는다", "희경이 남는다" 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경제 수입이 증가하면서 인민 생활이 향상되면서 루성과 일부 향진 소재지에서 일부 가족들은 호텔에서 연간 (밤) 밥을 싸먹기 시작했다. 섣달 그믐날 밥을 먹었으니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주어야 한다. 요즘은 외지에서 일하며 명절을 보내는 자녀들이 연장자에게' 세뱃돈' 을 싸서 효심을 다하고 있다. < P > 조호년 풍속 ABC

는 지서에 기재되어 있는 바와 같이, 조호인 설날은 섣달 초부터 8 월 15 일까지이다. 이 기간에는 다음과 같은 주요 설 풍습이 있다. < P > 섣달 8 절: "섣달 8 이 지나면 해가 된다." 이 날 각지에서 모두 섣달 그믐죽을 먹는다. 섣팔죽은 인디카 쌀, 찹쌀, 녹두, 땅콩 등 8 가지 식품을 섞어 만든다. 새해의 시작이기 때문에 민간은 모두 중시하기 때문에 속담이 있다. "겨울 땔나무를 줍으면 섣달 팔죽 한 끼가 타 버린다." 여강, 무위 등지에서는 과거에는 랍팔죽을 서로 증정하여 가금류 가축에게 나누어 먹고, 과일나무, 농기구, 문과 창문에 바르고, 가축이 번창하기를 기원하며, 문과 창문은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하고, 집을 잘 돌볼 수 있기를 기원했다. < P > 타경: 과거에는 치안이 혼란스러웠고, 일 년 내내 도시와 농촌은 모두 더 많이 해야 했고, 매일 밤 1 시쯤 2 개 더 치곤 했기 때문에,' 2 개 더 징과 북, 문 닫는 등' 이 있었다. 12 월에서 정월까지는 삼경을 친다. 1 년 3 은 때리지 않는다. 즉 섣달 그믐 날, 정월 대보름날, 추석 3 일 밤에는 때리지 않는다. < P > 부뚜막 보내기: 후어' 부뚜막 신의 횡배치-일가의 주' 가 있는데, 그 출처는 부뚜막 옆에 대련을 붙이는' 천언좋은 일, 하계보 핑안',' 횡배치' 가' 일가의 주' 였다. 부뚜막신은 이를 "9 일 동주방사 명부군" 이라고 부르며, "부뚜막 왕자" 라고도 부른다. 부뚜막에는 이른바' 관삼민 사선가 5' 라는 말이 있다. 즉 관청은 섣달 23, 일반 민가는 24, 수상집은 25 를 위해 부뚜막을 거행한다는 것이다. 조호호 민간은 보통 아궁이를 먹고 보내는데, 아궁이로 아궁이 신의 입을 막았다고 하는데, 아궁이 신은 하늘이' 사실대로' 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저녁 식사 후 솥대 위에 향초를 올려놓고, 아궁이를 불태우고, 가장은 아궁이에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양손으로 맑은 물을 들고 문밖에 쏟고, 기도어를 읽는다. "맑은 물 한 그릇의 담배 한 그릇이 어르신을 서쪽으로 보내니, 좋은 일은 많이 연주해 주십시오. 악은 절대 말하지 마십시오. 3 일 저녁에 당신을 데리러 오니, 초창기에 당신에게 경배하겠습니다. "

먼지 청소: "섣달 이십사, 먼지를 털어 집을 쓸어라." "먼지" 와 "첸" 동음 이의어 때문에, 먼지 청소는 "첸 buxin" 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그 목적은 모든 "가난한 운" 과 "불운" 을 모두 쓸어 버리는 것입니다. < P > 포춘수: 여강 일대에는 연삼십 저녁에 어린아이를 모시는 풍습이 있다. 춘수는 나무 왕이라 주원장이 봉했다고 한다. 그 해 주원장은 강산을 치고 막다른 길을 가다가 루북 일대에서 뽕나무를 만나 오디 먹고 살아나 등극한 뒤 뽕나무 숲을 왕으로 봉하고 대신이 여강을 찾아왔고, 장관이대는 참나무를 나무 왕으로 봉하여 참나무가 무럭무럭 자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이는 참나무를 안고 구술을 읽는다. "툰나무 아비, 너는 키가 크고, 나는 길고, 너는 키가 크고, 집을 짓고, 나는 신랑이 된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 P >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은' 달이 가난하다' 를 의미하며, 사람들은 모두 낡은 천을 제거하고, 낡은 나이를 빼야 하며, 내년에는 또 다른 나이를 바꾼다는 뜻은 음력 연중 마지막 밤이다. 따라서 기간 동안의 활동은 모두 낡은 천을 제외하고는 새로워지고, 재해를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것을 중심으로 한다.

하나는 춘련이고, 춘련은 설날의 명함이다. 당송 () 시대에는 문신의 신차 () 와 울루 () 를 붙여서 복숭아 () 로 단순화하였다. 명초에 주원장은 천하에' 문에 춘련을 더해야 한다' 고 알렸고, 춘련은 이에 따라 세상에 널리 보급되었다. 과거에 독서인은 새벽별처럼 드물었고, 백성들은 색종이를 잘라서 그릇의 입을 솥에 찍어서 동그라미를 찍었다. 소문은 말했다: "붉은 종이 한 장을 사면 해가 잘 타는데, 문맹이 냄비재를 쓰는 것을 알 수 없다. 사발에 회색 종이 뚜껑을 찍어서 동그라미가 연결되어 소원을 표합니다. 네 바퀴는 모든 일이 뜻대로 되고, 다섯 바퀴는 오곡이 풍년이라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6 바퀴 6 축 왕, 7 바퀴 교묘하게 까치 다리 가장자리를 매듭; 여덟 바퀴는 팔필주발, 9 바퀴는 오래도록 온 가족이 즐거워한다 ... "< P > 두 번째는 설야밥을 먹는 것이다." 1 년 동안 허리띠를 졸라매는 게 낫겠다 "는 말이 있다. 연밥에 생선 두부 원자는 필수요리로, 조호호 수산물은 풍성하고, 또' 잉어 삼은어' 등급도 있고, 부유한 사람은 고등어를 고르고,' 부귀여움' 을 공제하며, 보통 잉어,' 점프용문' 을 선택하며, 집안 형편이 어려운 사람은 고등어, 고등어, 싸구려를 사용한다 두부는 필수 요리로,' 썩은' 해음' 부' 와 하얗고 옥처럼' 부자' 이다. 둥근 아들은 둥글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 3 은 폭죽을 터뜨리는 것으로,' 폭죽 소리 중 한 살 제외' 다. < P > 4 는 수세, 등불이 환하고, 난로를 에워싸고 야말을 하며, 하룻밤에 두 살, 5, 2 년을 연분한다. 옛날에는 한 가족이 사촌집에 모여 불을 쬐고 차를 마시고 이야기를 나누던 중, 어떤 가족들은 함께 카드놀이를 하고 마작을 문지르며 한밤중이 될 때까지 새해를 맞이하는' 문을 여는 포' 를 터뜨린 후에야 휴식을 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오늘 섣달 그믐 날 가족들은 설날 친목 파티를 시청한다. 정월 대보름날 집집마다 새벽에 폭죽을 터뜨리고, 아침 식사로 정월대보름 (달콤한 소가 들어 있는 찹쌀가루단, 여강 남부 향진 속칭 탕원) 을 먹고, 저녁 각지에서 등잔회를 거행하기 때문에 정월대보름은 상원절, 등불축제라고도 한다. 밤이 오면 꽃등이 번화하고, 남녀노소가 함께 관람등을 들고 만민이 함께 즐거워한다. < P > 5 는 어른이 아이에게 세뱃돈을 싸주는 것이다. "어른이 바쁘게 농사를 짓고, 아이는 설을 고대한다" 며, 설에는 맛있고 잘 입는 것 외에 상당한 세뱃돈도 받을 수 있다. 아이들은 당연히 기대하고 있다. < P > 6 은 봉문입니다. 대문에 봉인을 붙였습니다. 봉인은 빨간 종이 두 장으로 적혀 있습니다. 하나는' 어느 해 섣달 그믐 날 밤 삼가 봉함' 이고, 하나는' 어느 해 설날에 문을 여는 대길' 입니다. < P > 7 개년, 수세 때 실내외 짐승의 울음소리를 주의해서 듣고 어떤 동물이' 개년' 인지 들어 연경이 풍작할 것을 예측해야 한다. 예를 들면 참새, 쥐 개년, 식량 풍작이 예상된다. 까마귀는 해마다 다재다능하다. 기러기 거위 개년, 병화가 있다. 고양이 개년, 물고기와 새우 가격 인상; 개가 개년하면 반드시 도둑이 많을 것이다. < P > 8 은 문을 여는 것으로, 일명 돈벌이문이라고도 하는데, 집집마다 앞다퉈 돈벌이를 하며 일찍 일어나면 이미 재물운을 얻을 수 있다. 문을 열 때' 문을 여는 대길, 만사가 뜻대로 된다' 는 말을 읽으며 동서남북을 향해 각각' 동성, 서, 남통, 북다' 를 읽고 있다. < P > 설날: 정월 초하루에는 설날이고, 먼저 문을 열고 포전을 벌여 폭죽을 터뜨린 후, 산산조각이 나고, 찬란하게 운금처럼' 만당홍' 이라고 불린다. 둘째, 세배. 세배의 바람은 한대에 이미 있었다. 당송 이후 매우 성행하여, 일부는 직접 갈 필요가 없고, 명첩으로 축하할 수 있다. 동한 때' 가시' 라고 불렸는데, 명대 이후 많은 사람들이 문 앞에 빨간 종이봉투를 붙여 명첩을 전문적으로 받아' 문책' 이라고 불렀다. 명나라 시인 문정명은' 연하' 시에서 이렇게 묘사했다. "만남은 바라지 않고, 명지는 황루에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또한 사람들과 함께 종이 몇 장을 던졌는데, 세상은 단순함을 싫어하지 않는다. " 세배는 대체로 친척, 의례적인 방문, 감사한 방문, 나들이식 방문을 나눌 수 있다. 산간 지방의 일부 지역에서는 일부 남성 멤버들이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고, 해음이' 부자가 되었다' 고 한다. < P > 재신 픽업: 정월 초 2, 일부 상점들은 재신을 모시는 신전 앞에 제물을 전시하고 향포포를 터뜨리며 재신 조공명 양옆에는' 강철 채찍을 들고 보물을 많이 들고 검은 호랑이를 타고 돈을 많이 모으는 대련이 있다' 고 합니다. 시골에는 가난한 사람들이 오로지' 재물신' 을 보내고, 노란 표지를 위해 인쇄한 목각신상이 있는데, 집집마다, "재물신 재물신, 내 명령을 들어라, 왼발 금, 오른발 은발. 재신보살이 문에 들어서자 경사와 재물을 모집했다. 재물신 보살은 웃으며, 은, 원보를 집으로 끌고, 끌어내지 못하고, 사흘간 한 집을 끌고, 밭을 사다가 또 사왔다. (공자, 논어, 돈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