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명절 손으로 쓴 신문의 텍스트 내용 전체 모음
청명절 손으로 쓴 신문의 텍스트 내용 전체 모음
청명절 손으로 쓴 신문을 만들 때, 손으로 쓴 신문에는 어떤 내용을 쓰나요? 청명절에 대해 어떤 지식을 갖고 계십니까? 다음은 귀하의 참고용으로 제가 정성스럽게 편집한 "청명절 필기 논문 전체 텍스트 모음"입니다. 이 내용이 귀하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청명절 자필 신문 콘텐츠 총집합 1
청명절의 문화적 의미
청명절은 자연적 의미와 인문학적 의미를 모두 갖고 있는 '24절기'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또한 전통적인 조상 숭배 축제이다. "24절기"는 고대 농업 문명의 산물이며, 농업 생산의 지도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고대 사람들의 의복, 음식, 주거, 교통, 심지어 문화 개념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24절기"는 원래 북두칠성 손잡이의 회전 방향에 따라 결정되었습니다. 이 별의 움직임은 24절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계절과 시기에 따라 북두칠성이 다른 방향을 가리키며, 이는 고대 사람들이 계절 절기의 변화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었습니다. 소위 "북두칠성이 가리키는 방향"입니다. 북두칠성 손잡이가 동쪽을 가리키면 천하가 봄이요, 손잡이가 서쪽을 가리키면 온 세상이 가을이요, 손잡이가 북쪽을 가리키면 온 세상이 여름이니라. , 전세계가 겨울이 될 것입니다." "24절기"는 간치 달력의 특정 계절을 말하며 자연 리듬의 변화를 표현하고 "12개월"을 설정합니다. 간치 달력은 1년을 "12진"(12진 또는 12지지)으로 나눕니다. "건"은 북두칠성 손잡이의 위쪽 방향을 나타내고 손잡이는 "12진"을 가리키도록 회전합니다. 회전하다. 전통문화에서는 줄기, 가지, 방향, 팔도의 시기가 연결되어 있다. 음좌는 팔도의 '근위'로서 연말과 시작의 방향이다. 연도는 "Yi Shuo Gua Zhuan"과 같이 끝과 시작을 나타냅니다. "Gen, 동북의 육각형, 모든 것의 끝과 완성의 시작." 정동에서 북(음위, 모레의 육각형 진위)으로 동쪽, 남쪽, 서쪽, 북쪽을 돌며 한 바퀴 회전하는 것을 '년'이라고 합니다. 양동이 손잡이가 정동에서 남쪽으로 "B" 위치를 가리키면 청명 절기입니다. 청명절 기간에는 모든 것이 깨끗하고 활력이 넘치며 옛 것을 회상하고 새 것을 소개하며 기온이 상승하고 대지가 봄의 이미지와 밝은 풍경을 선사합니다. 청년들이 시골을 여행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그리고 무덤 제거 행사.
청명절은 중국 민족의 가장 엄숙한 조상 숭배 축제로, 조상을 기리고 미래를 조심스럽게 추구하는 전통 문화 축제입니다. 청명절은 민족정신을 구현하고, 중국문명의 제사문화를 계승하며, 조상을 공경하고 염원을 이어가려는 사람들의 도덕적 정서를 표현합니다. 무덤을 청소하는 것은 "조상에 대한 공경"이라고 불리는 "무덤 제사"입니다. 춘추의 두 가지 제사는 고대부터 이어져 왔습니다. 청명절은 고대의 조상 신앙과 봄 축제 풍습에서 유래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 인류학과 고고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인류의 가장 원시적인 두 가지 신앙은 천지신앙과 조상신앙이다. 고고학적 발굴에 따르면, 광둥성 잉더(Yingde) 청당(靑塘) 유적지에서 1만년 전의 무덤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무덤은 중국에서 식별 가능한 매장 방식을 갖춘 최초의 무덤으로, 1만년 전에 고대 조상들이 명확하고 의식적인 장례 의식을 갖고 있었음을 나타냅니다. . "무덤 제사"의 예절과 풍습은 오랜 역사적 유래를 가지고 있습니다. 청명절의 "무제 제사"는 전통적인 봄 축제 풍습을 종합하고 승화시킨 것입니다. 고대 간치 달력의 제정은 축제 형성의 전제 조건을 제공했으며, 조상 신앙과 제사 문화는 청명 조상 숭배 관습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묘제에는 풍부한 풍습이 있는데, 이는 크게 두 가지 축제 전통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조상을 기리고 미래를 조심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나들이를 하며 자연과 가까워지는 것입니다. 묘제제는 제사, 추모, 추모를 주제로 할 뿐만 아니라 나들이와 몸과 마음의 즐거움을 주제로 하여 '자연과 인간의 조화'라는 전통적 이념이 생생하게 반영되어 있다. 무덤 청소 축제. 역사적 발전을 거쳐 당송시대의 청명절은 찬음식절과 상시절의 풍습을 융합한 것으로 각지의 다양한 민속풍습이 혼합된 형태로 매우 풍부한 문화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청명절 자필 신문 본문 내용 모음 2
청명절 풍습
청명절 풍습은 불을 금지하고 묘소를 청소하는 것 외에도 풍부하고 흥미롭습니다. 또한 소풍과 그네, Cuju, 폴로 경기, 버드나무 심기 및 일련의 맞춤형 스포츠 활동. 전설에 따르면 청명절에는 찬 음식과 불을 금지하기 때문에 찬 음식과 차가운 음식이 몸에 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사람들이 운동을 하기 위해 찾아옵니다. 그래서 이 축제에는 새 무덤을 기리는 슬픔과 눈물, 나들이의 웃음이 함께 있는 독특한 축제이다.
1. 무덤을 청소하고 조상을 숭배하는 풍습
중국 역사에서는 오랫동안 찬 음식을 먹고, 불을 금지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당나라 이후 찬 음식 축제는 점차 쇠퇴하고 청명절 기간에 무덤을 청소하고 조상을 숭배하는 것이 지속적인 축제 전통이 되었습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백거의(白居伯)는 그의 시 <냉식야경>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광야에 바람이 불고, 고분에는 봄풀이 가득하고, 배꽃은 삶과 죽음의 이별인 미루나무를 반영하며, 사막에는 샘이 많고 사람들은 집으로 돌아갑니다. 저녁비." 송나라 시인 고거경이 시에서 이렇게 묘사했다. 뻐꾸기를 붉게 물들인다. 해질녘 여우의 무덤에는 한 방울도 아홉 샘에 닿지 않았다!" 오늘날의 사회에도 청명절 전후에 조상을 기리기 위해 무덤을 찾는 풍습이 남아 있다. 잡초를 뽑고 제물을 바치고 무덤에 제물을 바치는 일, 미리 향을 피우고 기도하는 일, 종이화폐와 금괴를 태우거나 꽃다발을 바치는 일 등 조상에 대한 기억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2. 나들이 풍습
청명절에는 땅에 봄이 찾아오면 이를 이용하여 무덤을 청소한 뒤 남녀노소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산과 시골. 집에 돌아와서 새로 피어난 잎사귀가 달린 버드나무 가지 몇 개를 주워 머리에 얹고 기분이 좋고 행복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청명절이 되면 활기 넘치는 봄의 풍경을 감상하고 감상하기 위해 특별히 자연으로 갑니다. 그들은 혹독한 겨울 이후의 우울함을 표현하기 위해 시골로 나들이를 갑니다. 그것은 봄을 탐험하고 봄을 찾는 것이라고 불렀습니다. 그 의미는 푸른 잔디를 밟고 시골에서 놀며 봄 풍경을 즐기는 것입니다.
청명절 전후는 나들이하기 좋은 시기여서 청명절 풍습의 중요한 부분이 됐다. 옛날에는 청명절에 여자가 함부로 여행하는 것이 허락되지 않았는데, 청명절에는 여자가 남자보다 더 즐거웠다고 합니다. 여자의 청명절은 남자의 해이다."
3.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
청명절은 버드나무가 싹이 트고 녹색으로 변하는 때이다. 버드나무를 꺾고, 버드나무를 꽂고,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이 있다. 사람들은 나들이를 나갈 때 버드나무 몇 개를 꺾어 손에 쥐고 가지고 놀 수도 있고, 모자를 만들어 머리에 씌울 수도 있습니다. 문 상인방과 처마에 두십시오.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쓰지 않으면 미녀가 머리가 밝아진다”,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쓰지 않으면 노란 개가 된다” 등의 속담이 있다. 사후(死後)'라는 말은 옛날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접는 것이 아주 흔한 풍습이었음을 보여준다. 버드나무 가지에는 액막이 기능이 있다고 하여 버드나무를 몸에 걸치는 것은 패션 장식일 뿐만 아니라 복을 기원하고 액막이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심는 것은 과거 찬음식절에 버드나무 가지로 새 불을 구걸하던 풍습과도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오늘날에는 버드나무 가지를 마음대로 꺾는 것은 나무에 해를 끼치는 일종이므로 조장해서는 안되는 일인 것 같습니다.
청명절 기간에 버드나무와 나무를 심는 풍습은 각종 농업 생산 도구를 발명하고 '수백 가지 약초를 맛본' 신농을 기념하는 풍습이라고 한다. 또 다른 설로는 걸자추가 죽을 때 들고 있던 버드나무가 다시 살아났는데, 진문공이 그 이름을 청명버드라 불렀고, 그 버드나무를 둥글게 접어 머리에 썼다는 설도 있다. 사람들에게. 비록 암시의 기원은 다르지만 이러한 풍습은 여전히 봄이 땅에 돌아왔을 때 사람들의 기쁨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4. 청명절 풍습
위에서 언급한 조상을 숭배하기 위한 무덤 청소와 소풍, 버드나무 심기 등의 풍습 외에도 명절에는 순전히 오락을 즐기는 풍습도 많이 있습니다. 청명절은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는 갈고리, 연 날리기, 그네 등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한때 인기를 끌었지만 이제는 볼 수 없는 버드나무 쏘기, 추주(소리: 조흥계곡) 등이 있습니다.
5. 갈고리를 당기는 풍습
러깅(Lugging)은 고대 명칭이지만 실제로는 현대의 줄다리기 스포츠이다. 춘추시대 초나라는 오나라를 공격하기 위해 갈고리 그리기 운동을 통해 백성들의 체력을 단련했다고 한다. 주로 대마로 만든 밧줄로 양쪽 끝이 여러 개로 나누어져 있으며 경기 중에는 큰 깃발을 경계로 삼아 양쪽에서 밧줄을 세게 당기면 북과 북이 울린다. 양측은 환호하고 소리를 지르는데 매우 활기가 넘칩니다.
6. 연 날리기 풍습
연 날리기는 청명절에서 가장 좋아하는 활동 중 하나입니다. 고대인들은 사람이 아프면 묶인 연에 자신의 상태를 쓰거나 그림을 그린 다음, 연을 끈으로 묶고 하늘 높이 날면 끈이 끊어진다고 믿었습니다. 질병과 재난은 연과 함께 날아갈 것입니다. 나중에 연은 점차 인기 있는 나들이 오락 활동으로 발전했습니다.
그 후에는 무덤 앞에 던지는 것이 좋습니다.”고대인들도 청명절의 바람이 연을 날리기에 매우 적합하다고 믿었습니다. "청가루"는 "봄바람은 아래에서 위로 불어오므로 연이 떠오르기 때문에 '청명절에 부러진 해리어를 날린다'는 속담이 있다"고 말했다. 오락 활동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요술 행위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연을 날리면 자신의 악령을 쫓아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청명절에 연을 날릴 때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재난을 종이 연에 적는다. 연이 높이 날릴 때 줄을 잘라 연을 바람에 띄워 보내는 것은 질병과 악취를 상징한다. 연에 의해 날아갈 것입니다.
7. 그네의 풍습
그네는 처음에는 '전추'라고 불렸는데, 19세기에 북쪽 산롱족의 제환공이 전래했다고 합니다. 춘추시대 이후에는 청명절과 용선제, 찬 음식 축제 등의 민속놀이가 되었습니다. 그네는 원래 밧줄로 만들어졌는데, 나중에 밧줄 두 개를 매달고 그 아래에 수평판을 묶은 나무 틀로 발전했다.
스윙플레이는 이미 남조와 북조 시대에 유행했다. 《징추기》에는 "봄이 되면 높은 나무에 긴 밧줄을 걸어 놓고, 화려한 옷을 입은 신사숙녀들이 그 위에 앉아 그것을 밀었다. 그네 타기는 이미 우리나라에서는 매우 흔한 놀이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 청명절 축제 풍습의 중요한 내용이 되었습니다. 청명절에는 그네를 곳곳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원, 명, 청 시대에는 청명절을 그네축제로 지정하여 왕비, 후궁, 시녀들이 놀 수 있도록 궁궐에도 그네를 설치했습니다.
오늘날의 공원과 놀이터에는 여전히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그네가 있습니다.
8. 버드나무 쏘기 풍습
버드나무 쏘기는 활쏘기 기술을 연습하는 게임이다. 명나라 기록에 따르면, 조롱박에 비둘기를 꽂은 뒤 버드나무에 높이 매달아 놓고 활을 쏘면 비둘기가 날아가는 높이에 따라 승패가 결정된다고 한다. 날아다니는 비둘기가 날아갔다.
9. 구주의 풍습
청명절에는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묘소를 청소하는 것 외에도 소풍, 소풍, 그네 타기 등 다양한 야외 활동도 포함됩니다. , 추모와 추모에 감성적입니다. 또한 즐거운 봄 감사의 분위기도 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큐주'는 매우 흥미로운 활동이다. 쿠주는 오늘날 축구의 전신이다. 공은 가죽으로 만들어졌고 공 내부는 머리카락으로 채워져 있다. 전설에 따르면 초거는 은나라 때부터 존재했고, 전국시대에 사람들에게 소개되었으며, 한나라 때 군대에서 신체단련용으로 사용되었으며 군사서적에도 기재되어 있다.
'Cuju'는 발로 공을 차는 것을 의미하며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제나라의 수도 임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왕조에는 "공이 하루 종일 떨어지지 않는다", "공이 발에서 떠나지 않는다"라는 말이 자주 나온다. 경의」는 당시의 『송대조추거도』가 그린 것이다. 두보(杜寶)는 그의 『청명(淸命)』 시에서 “추주의 십년은 멀고, 그네의 풍습은 수천 리에도 그대로일 것이다”라고 썼는데, 이는 당시 추주의 활동이 유행했음을 보여준다. '중용'을 강조하는 전통문화 속에서 꾸주는 대결적 경쟁에서 퍼포먼스 경쟁으로 점차 진화해 왔다. 청나라 때에는 사료에 구주 활동에 대한 기록이 거의 없다.
최근에는 추주의 발상지인 산둥성 쯔보에서 추주 열풍이 불고 있으며, 운동뿐만 아니라 2000년이 넘는 민속 풍습을 계승하는 등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10. 닭싸움의 풍습
닭싸움은 고대 청명절에 성행했는데, 닭싸움은 청명절부터 시작해 하지에 끝났다. 우리나라 최초의 닭싸움 기록은 《좌전》에서 찾아볼 수 있다. 당나라에 이르러 닭싸움은 민간인뿐만 아니라 황제도 닭싸움에 참여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 당나라 현종제는 닭싸움을 가장 좋아했다.
11. 누에 꽃 박람회 풍습
누에 꽃 박람회 '누에 꽃 박람회'는 과거 청명절 기간 동안 오퉁 지역 사람들이 벌이는 독특한 민속 문화입니다. Wuzhen 및 Chongfu 이 민속 활동은 Zhouquan 등의 장소에서 가능합니다. 그중에서도 Zhouquan의 Maming Temple과 Qingshi의 Shuangmiao에서 열리는 누에 꽃 박람회가 가장 흥미롭고 웅장합니다. Maming Temple은 Zhouquan Town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년 누에 꽃 축제는 사람들로 붐비고 누에 신을 환영하는 등 자주 활동합니다. 쾌속정, 나오타이각, 향좌 숭배, 복싱, 용등롱 등 10가지 이상의 활동이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 중 일부는 해안에서 이루어지며, 대부분은 보트에서 이루어지며 이는 수상 마을의 특징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전향수시장 누에꽃박람회에는 누에신을 맞이하고, 흰 배를 밟고, 높은 기둥을 세우는 등의 프로젝트가 몇 개밖에 없어 활용 가능성이 크다.
12. 줄다리기 풍습
초기에는 '연호', '구강'이라 부르며 '줄다리기'라고도 불렀다. " 당나라 때. 춘추후기에 창안되어 군대에서 유행하였고, 이후에는 민중에게도 전파되었다. 당나라 현종 때 청명절 기간에 대규모 줄다리기 대회가 열렸다. 그 이후로 줄다리기는 청명 풍습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청명절 자필 신문 텍스트 콘텐츠 3편
청명절에 관한 고전 시
청명절
당나라 두무
청명절에는 비가 많이 내립니다. 길을 걷는 사람들은 죽고 싶어합니다.
양치기 소년이 싱화마을을 가리킨 곳이 어디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청명절
당송에 대한 질문
이제 곧 차가운 음식이 나오고, 늦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불쌍한 Jiangpuwang, Luoqiao 사람들이 없습니다.
북극은 명나라의 주인이고, 남극은 유배장관이다.
고향의 상한 마음에는 밤낮으로 새 버드나무 가지가 가득하다.
청명절
당나라의 한홍
봄 도시 곳곳에 꽃이 휘날리고, 동풍이 버드나무가 떨어지는 것을 막는다.
해질녘, 한궁 주변에 촛불이 지나가고, 오후작의 집에는 옅은 연기가 흩어졌다.
혼자 복도를 걷다가 멀리서 현악기 소리를 들으며 몰래 꽃을 바라보며 쉬었다.
현을 구경하기 위해 우먼에 가려고 하는데, 청명절 기간 동안 여러 곳에서 새로운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어제 이웃이 불을 새로 달라고 했고, 샤오좡은 독서등을 받았습니다.
해질녘에는 음악과 노래가 사라지고 수천 그루의 버드 나무가 떠돌이 꾀꼬리에 속합니다.
교외 산책
송나라의 성호
푸른 풀과 푸른 들판을 자유롭게 걷다 보면 먼 산과 푸른 곳에 봄이 온다 주위.
버드나무 골목길에 붉은 꽃이 흐르고, 흐르는 물 때문에 이끼 바위 위에도 앉아 있다.
모찌는 와인을 많이 마셔서 바람이 꽃을 붉게 물들일까 봐 두려웠다.
청명절 기간에는 날씨가 좋으니 집에 돌아가는 것도 잊지 않고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청명절 자필신문 텍스트 내용집 4
청명절 구성
내 기억에 청명절은 참 엄숙하고 따뜻한 명절이다. 윌로우가 연한 녹색 스커트를 입었을 때. 복숭아꽃과 살구꽃이 우리에게 웃는 얼굴로 피어날 때. 봄 하늘이 맑고 공기가 맑고 맑으면 청소일이 찾아왔습니다.
빠르면 일주일 전, 조부모님께서 언제 청명절에 갈 것인지 통보해 주셨고, 조부모님께서는 조상을 방문하기 위해 이미 많은 '선물'을 준비해 두셨습니다. 그 중 일반적으로 "큰 산" 종이", "금괴" 바구니로 알려져 있습니다(물론 이것은 실제 금괴는 아니지만 일종의 황금 종이로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지하 세계 동전"도 많이 있습니다. 실제 돈과 매우 유사하고, 더욱 흥미로운 점은 종이를 오려서 만든 라떼아트처럼 보이는 컬러풀한 플래너들입니다. 이 모든 것이 참 신선하고 흥미로운 것 같아요.
청명절을 할 때마다 일곱째이모, 여덟째이모를 비롯해 늘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시골로 출발한다.
무덤에 도착하면 어른들은 늘 잠시 엄숙함과 슬픔을 느낀다. 할머니가 증조할머니의 무덤 앞에 도착하면 눈물도 좀 흘릴 것이다. 어른들은 무덤 앞에 호화로운 음식과 술을 놓고, 조상들에게 다른 세계에서 쓸 만큼의 돈을 주겠다고 말하면서 '저승의 동전'과 '금괴'를 불태웠다. '돈'을 어디에 쓸까?
그러면 우리는 남녀 노소 모두 차례대로 무덤 앞에 무릎을 꿇고 절을 했다. 누가 무릎을 꿇고 있었는지 모르겠어요. 어른들은 과거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고, 어린 시절 이야기를 서로 나누는 모습이 종종 웃음을 자아냈다.
우리는 조상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쭉 걸어갔습니다. 때로는 누군가의 무덤 앞에 가시가 자라는 것을 보았고, 무덤에는 '깃발'이 없었습니다. 어른들은 우리에게 아이들에게 그것을 가져가라고 했습니다. 아무도 예배하러 오지 않으면 무덤에 있는 사람들은 저승에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비웃음을 받고 괴롭힘을 당할 것이라고 하기 때문입니다.
산속 숲은 매우 조용합니다. 다양한 새들의 울음 소리와 바람에 소나무가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길가에는 이름 모를 야생화들이 가득합니다.
다음에는 어른들을 따라 살아계신 어르신들을 만나러 가겠습니다. 우리는 선물을 가지고 집집마다 방문했고, 어른들은 이미 그 사실을 알고 나와서 우리를 맞이했고 한동안 웃음과 기쁨이 넘쳤습니다. 90세가 넘으신 증조할머니가 계시는데, 이가 모두 빠졌지만 여전히 목발을 짚고 다니시며 튼튼한 몸을 갖고 계십니다.
도로에 오고가는 자동차도 있는데, 그 번호판 중 일부는 먼 곳에서 온 것입니다.
청명절에는 어른들이 묘를 참배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우리 아이들은 나들이와 봄소풍을 가는데, 이 시간 역시 사랑하는 사람들과 다시 만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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