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컬러 잉크 게임 우수 원고

컬러 잉크 게임 우수 원고

인민 교사로서, 연설 원고를 쓰는 것은 항상 필요하며, 교수를 더욱 과학적으로 만들 수 있다. 원고는 어떻게 쓰나요? 다음은 제가 정성껏 정리한' 색묵게임' 우수 강연 템플릿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있으니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컬러 잉크 게임 우수 원고 1 내가 말한 수업 내용은 인민미술출판사 의무교육과정 표준실험교재 제 6 권 8 과' 컬러 잉크 게임 (2)' 이다. 다음으로 교재 분석, 교수법, 학습법 지도, 교수 절차의 네 가지 측면에서 이 수업에 대한 나의 교수 설계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첫째, 교재 분석

미술의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 따라, 컬러 잉크 게임 (2) 수업은' 스타일과 표현' 의 학습 분야에 속한다. 즉' 대담하게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보고, 그리고, 스타일링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것' 이다. 본 과정의 강의 시간은 1 수업입니다.

이 수업의 교학 대상은 중학교 3 학생인데 수묵화는 중학교 3 학생에게는 더 어렵다. 지난 학기에 학우들은 이미 채색 잉크 게임 수업을 접하여 약간의 체험을 했다. 이 수업의 교학 설계는 학생들이 게임에서 색묵과 선지의 특징을 더 느낄 수 있도록 하고, 필묵 느낌, 먹놀이, 상상력 창조를 통해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수묵화 공부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켜 동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그래서 저는 미술 과정의 전반적인 목표에 따라 "학생들이 감상하고 논평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미술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자신의 감정과 사상을 표현하고, 혁신 정신을 자극한다" 고 주장합니다. 본학년 아동의 학령기 특성과 결합해 학생들의 아름다움과 예술 창조 능력을 높이기 위해 본 과정의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이 정해졌다.

1. 수묵화의 특징을 이해하고 수묵화의 기본 표현 방법을 파악하다.

2. 수묵화 방법으로 표현을 만들어 봅니다.

3.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전시켜 수묵화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높인다.

교학의 중점은 색잉크로 대담하게 표현하고, 즐거움을 가르치고,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교육의 난점은 점, 선, 면 등 회화 언어의 합리적 운용에 있어 화면에 리듬감이 있다.

그렇다면 교육에서 어떻게 중점과 난점을 더 잘 부각시킬 수 있을까?

둘째, 교수법 적용

초등학교 이 학년 아이가 천진난만하고 활발하고 활발하며 주의력이 집중되지 않는 등의 특징을 겨냥하여, 교육에서는 교재에 적합한 즐거운 학습 분위기를 조성해야 하며, 학생들이 구체적인 상황에서 강한 학습 흥미를 갖게 하고, 교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의도하지 않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가르치는 것을 주도하고, 배우는 것을 주체로 삼는다" 는 교육 사상에 따라, 나는 주로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가르칠 계획이다.

1, 시나리오 인센티브

본 과정의 특징과 학생의 인지법칙에 따르면, 나는' 계발 귀납 대화' 를 주요 교학 수단으로 상상의 상황을 창조한다. 다양한 수묵화를 통해 학생들을 상상의 공간으로 끌어들이고, 학생들이 무제한으로 시도하도록 유도하고, 과감하게 관례를 깨고, 자유롭고, 학생들의 혁신적인 욕망을 자극하고, 그들의 개성을 널리 알리고, 이 수업의 요점을 효과적으로 해결했다.

2. 도덕 교육 침투 법

"각 수업은 자신의 특징을 결합하여 학생들에게 덕육에 침투해야 한다." 따라서 교수할 때 대량의 수묵화 작품을 감상하고 수묵화의 예술미를 느끼며 민족 예술을 사랑하는 학생들의 감정을 자극할 수 있다.

셋째, 학습 방법 분석

이 수업의 주된 목적은' 학생들의 상상력 사고를 활성화시키는 것' 으로 학생들이 상상의 세계를 자유롭게 활공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법률을 우선적으로 공부할 것이다.

1, 자율 탐구 학습법

소홀린스키는 이렇게 말합니다. "사람의 마음속 깊은 곳에는 발견자, 연구자, 탐험가가 될 필요가 있다. 아이의 정신세계에서 이런 수요는 특히 강하다. " 따라서 교수에서 탐구식 학습 방법을 채택하여 학생의 자율 학습 능력을 배양하고, 학생들이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훈련시킨다. 본 수업의 어려운 점, 선, 면 등 회화 언어의 합리적 사용은 화면에 리듬감을 느끼게 한다.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수묵화의 특징을 이해하고, 수묵화의 기본 표현 방법을 파악하도록 지도하다.

2. 협업 통신 방법

학습 활동에서는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대담하게 컬러 잉크를 사용하고, 자신의 즐거움을 과시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게 한다. 학생들에게 서로 다른 학습 대상을 제공하고, 서로 다른 관점을 경청하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게임의 분위기 속에서 학생들의 생각을 넓히고, 교육 목적을 달성한다.

넷째, 교육 과정

"미술 교과 과정 기준" 은 "미술 과정은 학생들의 개성과 혁신 정신의 양성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의 유창성, 유연성, 독창성을 발전시키고, 학생들의 창조적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실천능력의 배양을 중시하며, 학생들이 혁신적인 사상을 구체적인 성과로 전환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 제안했다. "따라서 교사는 모든 학생들이 보고, 듣고, 말하고, 하고, 생각하고, 생각하는 행동 과정에서 예술의 과정과 심미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수업의 모든 부분을 세심하게 설계해야 한다. 학생들이 다양한 형태의 학습 활동에서 혁신의식을 형성하고 개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교육 목표를 순조롭게 달성하기 위해, 중점과 난점을 강조하기 위해, 나는 다음과 같은 교육 과정을 설계했다.

(a), 애니메이션, 멋진 가이드를 이용하세요.

1. 애니메이션을 재생하여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모든 아이들은 환상을 좋아해서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백일몽을 꾸게 된다. 환상은 아이의 가장 행복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들은 동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자랐다.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은 학생들이 과거를 잊고 상상력의 날개를 줄 수 있게 한다. 그래서 저는 교육 초기에 수묵 애니메이션을 놓고 "애니메이션 속 화면은 어떤 표정을 사용하나요?" 라고 물었습니다. 이런 화법을 본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학생들의 대답에 따르면 선생님은 "중국 특유의 회화 방식이다. 너는 이 소식을 듣고 틀림없이 매우 자랑스러울 것이다. 오늘 우리는 이 컬러 잉크 게임을 하러 왔다. 클릭합니다 (민족 예술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을 불러일으키다)

2, 이 수업의 화제를 끌어낸다-'컬러 잉크 게임 (2)' (판서)

(2) 시도, 탐구, 인식

1, 문방 사보를 알아라

선생님: 그거 아세요? 중국 수묵화 대가는 이 사보로 생동감 있는 고전 작품을 그렸다.

2, 펜과 잉크 느낌

가벼운 음악에서 시도해 보고, 네가 이 공구로 무엇을 연주할 수 있는지 보자. 학생의 30 초의 무작위 시도에서 선생님은 깊이가 다른 잉크 잉크 초안을 발견했다.

3, 잉크 색상 이해:

선생님: 이 원고들을 함께 봅시다. 당신은 어떤 차이를 발견했습니까?

(대비를 관찰함으로써 잉크 색깔도 변했다는 것을 이해하고 학생들이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분석하도록 독려한다.

(3) 감상, 심화 및인지

1, 수묵화를 즐기세요

선생님: 그거 아세요? 중국 수묵 대사는 이 사보로 생동감 있는 고전 작품을 그렸다. 마스터들이 어떻게 그림을 그렸는지 알 수 있습니까?

선생님은 학생들의 발언에 근거하여 한 가지 결론을 내렸다. 대사들은 잉크와 색채로 일련의 컬러 수묵화를 그렸다. 그들은 확실히 아주 훌륭하게 연주했다.

작품을 감상하고 분석하고, 형식미를 체득하고, 중국화의 기본 기법을 이해하다.

2, 게임: 답안지를 바꾸고 싶어요.

선생님: 우리가 펜을 잉크에 찍어서 책상 위에 평평하게 놓는 것 말고는 종이의 정체상태를 연주로 바꿀 수 있나요? 뭘 찾았어?

선생님: 아까 활동을 통해 이렇게 많은 방법을 발견했어요. 던지기, 방울, 흐름 등. 너는 이 방법들이 무엇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선생님: 우리의 상상에 따르면 그림은 무한한 공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시도에서 회화 기교를 발견하여 상상력을 자극했다.

3. 동업자의 작품을 감상하다. (작품을 감상하여 창작을 계발하다)

4. 선생님 시범: 편안한 말투로 학생들에게: 지금 선생님도 놀고 싶어요. 당신은 무엇을 먼저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그리고는요?

선생님은 리드미컬한 음악을 흥얼거리면서 음영이 다른 먹점을 마음대로 그리고, 학생들이 모형화를 완성할 때까지 건의를 하도록 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선생님의 그림을 이야기하여 학생들에게 회화 방법을 더 익히도록 지도하다.

(d), 대담하게 창조하고, 영감을 주어 지도한다

선생님: 저는 몇몇 학생들이 이미 주먹을 휘두르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이제 우리 함께 음악에서 컬러 잉크 게임을 하자.

학생들에게 자유롭게 발휘하고 창조할 수 있는 공간을 주다. 학생들이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방식으로 4 인조로 활동을 하도록 독려하다. 경음악을 틀어 편안한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이 아름다운 멜로디에서 아이디어를 개척하고, 대담하게 표현하고, 스타일링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학생들은 그림 창작 과정에서 여러 가지 문제를 겪게 된다. 교사는 학생들이 서로 토론하도록 유도하고, 대담하게 의견을 발표하고, 구도, 배색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교사가 적당히 돌파하도록 지도한다.

(5), 전시 평가, 경험 교환.

자평을 위주로, 상호 평가와 교사 간평을 보조하며, 학생들을 교육에 참여시키고, 학생들의 자신감을 키우고, 성공의 기쁨을 경험하게 한다.

1, 자기평가: 학생들이 자신의 작품을 전시에 올려놓고 자신의 화면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고, 자신의 그림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게 합니다. 그림을 잘 그렸어요? 개선해야 할 점은 무엇입니까?

2. 상호 평가: 학생들은 서로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하고, 참여하는 과정에서 사상과 충돌을 교환하고 심미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3. 교사평가: 동기부여 원칙에 따라 학생작품의 다양한 특징을 결합해 아이의 모든 노력을 확인하고, 아이의 모든 혁신의식을 보호하고 격려한다.

(6), 교실 요약, 확장 및 확장.

과학적이고 간결한 결론은' 수업은 힘들지만 무궁무진하다' 는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나는 먼저 학생들의 혁신 정신을 전체적으로 칭찬한다. 그런 다음 특별한 기법이 있는 작품을 많이 틀어 학생들이 수업 후에 시도하고 탐구하도록 독려한다.

"컬러 잉크 게임" 우수 강연 2 I. 교재

1, 교재 분석:

미술 신과정 표준에 의해 설정된 단계 목표에 따르면 본 과정은' 스타일과 표현' 의 학습 분야, 즉' 보고, 그리고, 대담하게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스타일링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것' 에 속한다.

학습 상황

이 수업의 교학 대상은 3 학년 학생인데, 그들은 활발하고 활발하여 주의력을 집중하기 쉽지 않다. 교육에서 교재에 적합한 즐거운 학습 분위기를 조성해야 하며, 학생들이 특정 상황에서 강한 학습 흥미를 갖게 하고, 교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의도하지 않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 수업은 40 분 동안 초등학생이 수묵화를 만지는 첫 수업이다. 나는 아이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발견할 수 있도록 많은 시간을 남겨 둘 것이다. 생선지에서의 필묵의 변화와 매력을 찾고, 가능한 한 학생들이' 놀이' 과정에서 느낌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 놀이' 에서 즐거움을 찾고, 인지에서 많은 독특한 필묵 기법을 느끼고 컬러 수묵화의 표현에 발견할 수 있도록 노력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이중 목표와 어려움

본 과정의 강의 시간은 1 수업입니다. 학생들이 아름다움과 예술 창조를 느낄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본 과정의 3 차원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2. 교육 목표:

(1) 지식 목표: 컬러 수묵화의 특징을 이해하고 컬러 수묵화의 기본 표현 방법과 페인팅 도구를 익힙니다.

(2) 능력 목표: 컬러 수묵화 방법으로 표현을 만들어 봅니다.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전시키고 수묵화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다.

(3) 감정 목표: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색묵 그림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색묵 게임에서 우연한 현상과 예상치 못한 효과를 발견하고, 학생들이 민간 예술을 사랑하는 감정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3. 교육 우선 순위 및 어려움:

(1) 중점: 도구와 자료의 사용을 이해하고 파악하여 학생들이 게임에서 색상, 잉크 및 선지의 특별한 변화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난이도: 붓물의 양과 다른 변화, 초점, 굵고, 무겁고, 옅고, 맑은 화법을 체득한다.

셋째, 구어 교수법

학생의 상황에 따라 교육 목표를 순조롭게 완수하기 위해 중점과 난점을 더 잘 강조하고, 학생의 인지법칙에 따라 게임법을 채택한다.

시범, 교실 연습 등 다양한 학습 방식을 통해 요소 조합' 듣기, 보기, 말하기, 생각, 만들기, 이동,

"정적" 의 7 가지 요소가 적절하게 적용되었습니다. 전체 교육 과정에서 학생은 학습의 주체이고 교사는 지도자이다. 늙다

선생님은 학습의 주동권을 학생에게 완전히 넘겨주고,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을 했다.

넷째, 말하고 배우는 방법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은 자주, 협력, 탐구가 시대의 요구에 적응하는 효과적인 학습 방식이라는 것을 거듭 일깨워 준다.

1, 자율 탐구 학습법

소홀린스키는 이렇게 말합니다. "사람의 마음속 깊은 곳에는 발견자, 연구자, 탐험가가 될 필요가 있다. 아이의 정신세계에서 이런 수요는 특히 강하다. " 따라서 교수에서 탐구식 학습 방법을 채택하여 학생의 자율 학습 능력을 배양하고, 학생들이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훈련시킨다.

2. 협업 통신 방법

학습 활동에서는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대담하게 컬러 잉크를 사용하고, 자신의 즐거움을 과시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게 한다. 학생들에게 서로 다른 학습 대상을 제공하고, 서로 다른 관점을 경청하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게임의 분위기 속에서 학생들의 생각을 넓히고, 교육 목적을 달성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는 교육 절차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 게임 소개 및 탐구

반 전체가 8 개 조로 나뉘었다. 팀장이 임무를 배정한 후 하나를 선택해서 함께 합작하여 패널 1 분에 조작을 올렸다. 각 팀의 임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양한' 점' 만 그립니다.

잉크로 다양한 점을 그립니다.

3. 물감으로만 여러 가지 선을 그립니다.

4. 잉크로만 각종 선을 그립니다.

(2) 이익 전시 및 협력 경험

1, 한 무리의 학우들에게 붓으로 생선지에 그림을 그리는 것과 일반 화지에 그림을 그리는 것의 차이가 있다고 말하게 했다.

2. 각각 점과 선으로 국화작품을 전시합니다. 작품의 초점, 두께, 무게, 빛, 청명한 화법을 분석하다.

3. 다양한 점을 그리는 기교를 시연한다: 낙점, 던지기, 네모난 점, 중심에 빗방울을 그리고, 두 개의 브러시를 가볍게 한다.

4. 학생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붓을 선택하게 하고, 다른 기법으로 선을 그려 보도록 한다.

5. 오관중의 컬러 수묵화' 오가작방' 을 전시하고 분석합니다.

6. 각 그룹은 가져온 게임에서 그린 작품에 사진을 추가하고, 점선면의 조합은 작품을 더욱 다채롭게 한다. "작은 행동"

(3) 다차원 평가 및 성격 표현

자평을 위주로, 상호 평가와 교사 간평을 보조하며, 학생들을 교육에 참여시키고, 학생들의 자신감을 키우고, 성공의 기쁨을 경험하게 한다.

1, 자기평가: 자신의 화면 내용을 말해 봐, 네가 잘 그렸다고 생각하니? 그림을 잘 그렸어요? 개선해야 할 점은 무엇입니까?

2. 상호 평가: 학생들은 서로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하고, 참여하는 과정에서 사상과 충돌을 교환하고 심미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3. 교사 평가: 인센티브 원칙에 따라 본 과정의 지식점을 지적하고, 학생 작품의 다양한 특징을 결합하여 모든 혁신의식을 보호하고 격려한다. (한 번 강화)

(d) 교실 요약, 확장 및 확장

과학적이고 간결한 결론은' 수업은 힘들지만 무궁무진하다' 는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나는 먼저 학생들의 혁신 정신을 전체적으로 칭찬한다. 그런 다음 특별한 기법이 있는 작품을 많이 틀어 학생들이 수업 후에 시도하고 탐구하도록 독려한다.

여섯째, 칠판 디자인

간결하고 명료하며, 교학의 요점을 지적하고, 기억하기 쉬우며, 화룡점정을 그린다.

"컬러 잉크 게임" 우수 연설 3 지도자, 교사:

안녕하세요 여러분! 나는 수업의 제목이' 색묵의 세계, 무한한 행복' 이라고 말했다. 본 수업은 인민미술출판사 의무교육과정 표준실험교재 제 5 권 15 과' 컬러 잉크 게임 (1)' 을 담고 있다. 교재의 숙달, 교학방법의 운용, 교학과정의 설계와 교학 반성의 네 가지 측면에서 강의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첫째, 교재를 정확하게 파악한다

본 과정의 포지셔닝은' 스타일링 게임 활동' 에 있다. 국화의 전통적인 교학 패턴과 달리 게임성, 재미, 체험성, 혁신성에 초점을 맞추고, 기존의 회화 패턴을 포기하고, 학생들이 게임에서 선지, 물, 붓, 물감, 잉크 등의 재료의 특수성을 자유롭게 체험하고, 색묵 작품을 만드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9 년 의무교육 교과 요강의 요구에 따라, 나는 이 수업의 교육 목표를 3: 1 으로 정했다. 지식 목표: 수묵화의 회화 형식을 간단히 이해하고, 중국화의 도구와 재료를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회화 도구의 사용 방법과 간단한 기법을 이해한다. 2. 능력 목표: 게임에서 컬러 수묵화의 독특한 표현 수법을 느끼고 체험한다. 3. 감정, 태도, 가치: 재미있는 스타일링 과정에서 컬러 수묵화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학생들이 삶을 사랑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감정을 키우고, 컬러 수묵화의 예술적 경지의 아름다움을 체험한다. 그룹 협력, 자율탐사, 역할 전환, 실제 운영에서 사고를 계발하고, 감정을 도야하고, 개성과 전체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한다. 교육의 중점은 컬러 잉크 재료의 특성을 이해하고 선지, 붓 등의 도구 재료의 특성을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느끼고 체험하는 것이다. 교육의 난점은 필묵의 변화를 파악하는 것이다.

둘째, 교수법을 유연하게 운용한다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에 따르면 교사의' 가르침' 은 학생의' 학습' 을 바탕으로 모든 학생들이 미술을 배울 능력이 있다고 굳게 믿게 해야 한다. 그들이 미술 학습 과정에서 자신의' 플래시 포인트' 를 찾도록 도와주다. 그들의 미래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세우다. 교육에서, 나는 적극적으로 조건을 만들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스스로 미술활동에 참가하도록 지도한다. 나는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참여 열정을 충분히 발휘하고, 그들의 인격을 최적화하고, 그들의 혁신 정신을 배양한다. 학생들의 관찰력, 분석력, 상상력,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지능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잠재력을 자극한다. 교육에서, 나는 주로' 게임 도입',' 관찰 분석',' 비교 분석',' 흥미 체험',' 다원연상'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교학을 조직한다. 이 수업의 주된 목적은' 학생들의 상상력 사고를 활성화시키는 것' 으로 학생들이 상상의 세계를 자유롭게 활공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학생들은 교사의 지도 아래 감상, 관찰, 비교, 자율탐사, 협력교류, 상상력 있게 창조한다.

셋째, 레이어 추진 프로그램:

이 과정의 교육 목표를 더 잘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교육 과정을 설계했습니다.

(1) 게임 소개, 제목 분석 (2) 게임 체험, 그림의 재미 탐구 (3) 감상 느낌, 소재 축적 (4) 창조 체험, 작품 완성 (5) 작품의 전시와 평가, 확장과 확장.

게임을 즐기는 것은 학생의 천성이다. 게임을 교실로 가져 와서 놀라움을 교실로 가져 오십시오. 그래서 수업이 시작되자마자, 나는 물 한 대야로 가득 찬 물로 재미있는 수묵화를 창작했다. 수묵화는 즉각 모든 학생들의 주의를 끌었고, 그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이 수업에 필요한 도구와 자료를 꺼내서 자연스럽게 이 수업의 화제를 소개했다.

컬러 잉크 게임이 재미있고 선생님도 놀고 싶으시니, 나는 붓을 들고 컬러 잉크 게임을 했다. 나는 몇 가지 방법을 시연했다: 가벼운 빗방울, 매화, 꽃잎, 깨진 먹잎, 마음대로 뿌린다 ... 이 방법들은 일부러 해설하는 것이 아니라, 잠정적으로 학생들을 유도하는 것이다. 다음으로, 나는 학생들에게 오관중의 명화' 오가작방' 을 감상하도록 지도할 것이다. 명화를 읽고 감상하는 방법은 정말 골치 아픈 일이다. 나는 그래도 게임으로 하자, 이렇게 하면 학생들이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이 그림에 숨겨진 내용으로, 나는 네 가지 필묵 지식, 즉 건습, 농도 등을 시연했다. 마지막으로 요약하자면, 우의 작업장 면적은 크지 않고 재료는 제한되어 있다: 블랙, 화이트, 그레이, 레드, 옐로우, 블루, 포인트, 라인, 면. 오가작업장의 풍부한 내포를 지적하다. 더 흥미롭게도, 모든 우표는 가게 주인이 인쇄한 것이다. 우표란 무엇입니까? 보통 도장에는 화가의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도장 종류가 많아서 여기서 일일이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 그림을 그린 후 화가는 대출하고 서명하고 도장을 찍어야 한다. 도장은 중국화 특유의 심미 수요이다. 나는 우표 사용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모형 그림 세 장을 사용했다. 물론 선생님의 템플릿 그림을 보여주는 것이 더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창작 열정과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다음으로, 나는 갈망하는 학생들에게 두 번째 게임을 하게 할 것이다. 큰 선지 한 장에, 여러분은 마음대로 한 획을 그려 선지에서 컬러 잉크의 무궁무진한 변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세 번째 코너에서는 두 개의 큰 화가의 그림, 네 폭의 자연풍광과 큰 화가의 그림의 비교도, 그리고 몇 폭의 학생들의 대표작을 선보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대량의 그림에 대한 감상을 통해 학생들은 풍부한 시각적 잔치를 즐겼다. 마지막으로, 저는

가을을 지켜라' 라는 주제로 정교한 가을 사진이 다시 등장해 학생들이 창작 소재를 축적하고 창작을 위한 든든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을, 가을, 가을, 가을, 가을, 가을, 가을, 가을, 가을)

미술 수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미술 작품의 창작을 완성하는 것이다. 따라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그들의 작품을 생각하고 구상하고 완성할 수 있는 더 많은 시간을 남겨야 한다. 학생들의 창작을 더 잘 지도하기 위해서, 나는 또한 학생들이 창작하기 전에 숙제 요구 사항을 읽도록 지도한다.

학생들이 작품을 완성한 후 대화형 관람, 교류 활동, 평가를 조직하면 학생들의 창작 자신감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감상과 포용적인 태도로 여러 각도에서 평가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나는 격려의 언어로 이 수업을 총결하여 이 수업에 원만한 마침표를 찍었다.

넷째, 교실 효율성 향상에 대한 이론적 사고

새로운 시대의 초등학교 미술 교육은 더 이상 단순한 기술 훈련이 아니라, 학생들의 학습 취미, 감정 체험, 학습 과정, 학제 간 종합 학습을 강조하여 전통적인 교수 방식과 학습 방법을 바꾸는 문화 학습이다. 예술 실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종합적인 자질을 높이다.

이 수업의 전체 교육 과정을 살펴보면, 나의 개인적인 감정과 결합해서, 나는 이 수업의 가르침이 나의 사전 설정된 교육 목표에 도달했다고 생각한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응용은 교실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편안한 교실 분위기는 끝없는 창작 영감을 불러일으켰다. 놀랍게도, 우리가 처음 만났지만 수업시간에 호흡이 잘 맞아서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대담하게 손을 들어 질문에 정확하게 대답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또한 학우들의 작품은 모두 훌륭하고, 어떤 것은 창의적이고, 어떤 것은 색채가 풍부하며, 어떤 것은 필묵의 변화를 나타낸다. 이런 유치한 작품들을 보니 정말 기쁩니다.

이상은 내가 강의하는 내용이다. 저는 여기 계신 모든 전문가와 동료들에게 귀중한 의견과 건의를 해 달라고 간청합니다. 제 강연은 끝났습니다. 감사합니다!

"컬러 잉크 게임" 우수한 연설 4 1, 교재에 대해 말하기:

간양도시 건설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단산공원, 친수플랫폼, LED 야경공사가 잇따라 건설되면서 오색찬란하고 다양한 형태의 꽃이 도처에 꽃을 피웠고, 특히 꽃이 피는 신비로운 과정은 아이들이 알고 싶어하는 것이다. 동시에 꽃의 아름다움은 일정한 그림 가치를 가지고 있다. 우리 반의 아이들은 사유가 활발하다. 주로 사물의 구체적인 이미지나 표상에 의지하여 생각하는데, 왕왕 자신의 구체적인 경험에 의지하여 이해하는 경우가 많다. 그들은 그림 활동에 매우 흥미가 있다. 그들은 평소 활동에서 선생님의 모범을 고수하지 않는다. 그들은 종종 다른 색깔과 선으로 그림을 그리려고 노력하며, 나의 긍정을 얻고, 강한 손재주와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그래서 저는 이 행사를 디자인했습니다. 아이들에게 코스웨어를 보여주고 꽃이 피는 동적 과정을 이해하면서 수채화 잉크, 마르크펜, 물뿌리개를 페인팅 도구로 선택해 선지 위에서 사이드 페인팅을 하고, 컬러 잉크가 물의 작용에 미치는 신기한 효과를 느끼고, 컬러 잉크 그림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과감한 상상력 모델링을 할 수 있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위의 사항에 따르면, 내 기본 활동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점, 염색, 스케치 방식으로 선지에 재미있는 수묵화를 완성해 보세요.

2. 아이들의 예술 활동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을 자극하고 성공의 기쁨을 느낀다.

요점은 컬러 수묵화 한 장을 점, 염색, 스케치 방법으로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어려움은 아이들의 예술적 창의력을 자극하는 데 있다.

둘째, 교수법 및 학습 방법:

개요는 "교사가 유아 학습 활동의 지지자, 협력자, 멘토가 되어야 한다" 며 "협력 탐구 학습법" 을 쟁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래서 이번 행사에서는 스승과 유아의 상호 작용을 보여 상호 존중, 협상, 의사 소통 방식을 통해 함께 성장을 배우고 있다. 사용되는 교수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나리오 도입법:' 꽃이 피는' 춤을 만들어 아이들이 아름다운 고쟁 음악에서 춤을 추게 하여 아름다운 분위기를 조성하면 아이의 즐거운 마음이 곧 동원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중학생들의 나이 특징에 잘 맞아서 그들의 활동 흥미를 크게 불러일으켰다.

2. 멀티미디어법 사용: 멀티미디어 집도, 문, 소리, 일체의 특징을 이용하여 아이들에게 감정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여러모로 감각을 자극하며, 음악 분위기에 감염되고, 그들의 사고를 활성화시키고, 꽃 개방 과정을 보면서 꽃의 색깔, 모양, 꽃심의 차이를 느끼게 한다

3. 조협력법: 조창작법은 아이들이 서로 교류하고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늘리고, 아이들이 상호 관찰을 통해 자신의 창작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강이 제창하는 새로운 학습 방식이다.

셋째, 절차:

이벤트 준비:

어린이: 수채화 펜, 수채화 잉크, 선지, 블랙 패드, 물뿌리개, 수건,

교사: 경음악, 코스웨어, 예

활동 프로세스:

첫째, 맛이 아름답다: 아이들은 음악에 따라' 꽃' 을 뛰었다. 이런 낭만적이고 미적 교육 방식은 아이들의 흥미를 빠르게 끌 수 있다.

둘째, 아름다움 감상:

꽃이 피는 비디오를 보고 물었다: 당신은 어떤 색깔의 꽃을 보았습니까? 이 꽃들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아이들의 후기에 다른 그림을 창작할 수 있도록 체험 지원을 제공하다.

셋째, 아름다움을 느끼다.

1, 아이에게 좋은 이름, 즉 물에 피는 종이 싹을 느끼게 한다.

2. 꽃을 느끼는 순서: 첫 번째 단계는 씨를 뿌리는데, 요점은 "어떤 곳은 많고, 어떤 곳은 적고, 비워두는 것" 이다. 두 번째 단계는 꽃이 피게 하고, "모든 씨앗은 물을 뿌리고, 너무 많이 하지 말고, 너무 적게 하지 말고, 자신이나 동료에게 뿌리지 말라" 는 점을 강조한다. 세 번째 단계는 "꽃의 다른 모양에 따라 과감하게 스케치하여 굵은 선을 더 오래 머물게 하고 가는 선이 더 짧은 시간을 머물게 하는 것"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부분을 통해 교육의 난점을 돌파하고, 아이들이 색칠과 사생을 통해 재미있는 컬러 수묵화를 창조적으로 완성할 수 있게 한다.

넷째, 아름다움을 창조한다.

1, 무작위적인 형식에 따라 아이들은 대담하게 상상하며 재미있는 수묵화를 창작했다.

2. 아이들에게 그림을 그릴 때 작품을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상기시킨다.

3. 선생님은 능력이 부족한 아이를 개별적으로 지도한다.

다섯째, 아름다움을 말하다.

1, 먼저 완성한 아이와 선생님에게 평가를 나누라고 일깨워 주세요.

2. 단체평론 4 ~ 6 작품을 감상하고 배색 조판 그림의 효과를 감상한다.

6. 행사 연장: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것-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수채화 잉크로 그릴 수 있는 아름다운 것을 찾도록 지도하고, 지역 활동 시간을 이용해 시도한다.

여러 심사 위원 선생님, 속담에 "가르치는 것은 정법이 없다" 는 말이 있다. 너는 정확한 길에 있다. 활동을 성공하려면, 우리는 새로운' 개요' 를 지도하고, 교학 실천에서 끊임없이 시도하고 탐구해야 한다. 선생님께서 시정을 비판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