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좌강화산암벽화에 관한 시(암벽화를 묘사한 시)

좌강화산암벽화에 관한 시(암벽화를 묘사한 시)

1. 암벽화를 묘사한 시

좌강암벽화

바위에 원시의 피가 섞여 있다

생존 의지는 영원하다< /p >

천년을 바라보며

우리 조상들의 숨결과 함성

졸졸 흐르는 명강에 빠지다

오직 신비로운 황토색만이

창해뽕나무 밭을 목격하다

번영을 목격하다 2. 화산암벽화 200자 대련

이른 봄에는 양쪽에서 봄바람이 분다 Zuojiang 강의.

구름과 안개 사이로 녹색, 노란색, 빨간색... 밝은 색상이 점재되어 있으며, 절벽에 있는 대나무, 관목, 황토색 암벽화가 함께 신비로운 풍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림. 최근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광시좌강화산암벽화문화경관'에 대해 이야기할 때 화가 렌 사이(Ren Sai)는 여전히 설렘을 감추지 못합니다.

지난해 이른 봄, 국가문화재부의 초청으로 런사이와 베이징 예술단 화가 20여 명이 광시성 충쭤 화산암벽화 지역을 찾았다. 그 풍경을 수집하기 위해 자리잡은 이들의 마음속에는 당시의 풍경이 생생하다. "계림의 경관은 세계 최고라고 하는데, 그 지역의 산과 강이 매우 아름답고 독특하다고 합니다.

하나의 문화와 자연 경관에 초점을 맞춘 다른 문화유산과 달리 화산암은 그림은 100km가 넘는 길이의 좁은 풍경입니다. . 화가에게 현장 스케치는 가장 완벽한 시각적 경험이자 기록입니다.

그림은 문화유산의 사본이 아니라 예술적인 표현입니다. 7월 26일, Ren Sai는 베이징 Huantie Art City에 있는 자신의 작업실에서 기자들과 인터뷰를 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3. 화산암벽화에 관한 전설

화산암벽화에 관한 전설에도 낭만이 가득하다. 가장 널리 퍼진 이야기 중 하나는 이것이다.

고대에는 맹다(孟大)라는 이상한 남자가 있었는데, 그는 10대 때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었고 매우 강했다. 그해에는 전쟁과 혼란이 있었고 관리들은 사람들의 재산을 약탈하고 있었고 사람들은 비참했습니다. 맹다는 탄압을 견디지 못하고 반역을 결심했지만 군인도, 말도, 칼도, 총도 없었습니다. 그는 날마다 산에 올라가 땔감을 베었지만 늘 돌 위에 앉아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어느 날, 은빛 수염과 백발의 노인이 맹다에게 종이 한 뭉치와 펜을 주었고, 노인은 이렇게 명령했습니다. "이 종이에 군인과 말과 칼과 총을 그려라. 날이 지나면 종이에 적힌 글자가 그려질 것이다." 군인과 말은 실제 사람이 될 것이지만 누구에게도 알리지 마세요." 노인은 말을 마친 뒤 자리를 떠났다. 그 이후로 맹다는 매일 직장에서 돌아오면 잠도 잊고, 밥도 잊고 방에 틀어박혀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이상해하며 그에게 물었습니다. 그는 항상 “백일이면 알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지만, 뜻밖에도 99일째 되는 날 그의 어머니는 더 이상 참지 못하고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언젠가 그를 뵙겠습니다. 그래서 맹달은 집에 없는 동안 문을 열고 그림 상자를 열었다. 순간, 아직 사람이 되지 않은 종이 조각들이 집 밖으로 날아가 마을 앞 절벽에 달라붙어 벽화로 변했다.

전설은 너무 마술적이어서 화산암벽화에 신비로움을 더할 뿐 아니라 암벽화의 진정한 기원을 설명할 수도 없다. 이 그림의 기원은 많은 학자들이 풀려고 노력하는 미스터리이기도 하다. 1950년대 이래로 여러 세대의 연구자들이 다양한 '가설'을 제안해 왔습니다. 4. 화산암벽화에 관한 400자 에세이

백 송이의 꽃이 피는 것을 진정으로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의식적으로 무릎을 꿇게 될 것입니다. 오자와 세이지가 처음 아빙(A Bing)의 'Er Spring Reflects the Moon'을 들었을 때, 무릎을 꿇고 떨리는 목소리로 이런 음악은 천국에만 있어야 하는데, 전국에서 몇 번이나 들을 수 있냐고 말했다. 냄새?

꽃이 만개하는 웅장한 풍경은 책에서 묘사하는 것처럼 밋밋하고 딱딱하지 않고 오히려 더 역동적이고 아름답습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이 아름다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내 말은, 누구나 언제라도 이것에 깊은 인상을 받을 것이라는 뜻입니다.

그런데 지금, 지구상의 선경이라 할 수 있는 멋진 곳, 화산에 왔습니다. 나는 세 생애 동안 백 송이의 꽃이 피는 것을 볼 수 있는 행운을 누렸습니다. 그때 너무 충격을 받아서 심장이 뛰지 않았던 것 같아요. 5. 아름다운 화산암화 에세이

글쓰기 아이디어: 주제에 충실하세요. 때때로 독자들은 작가의 생각과 아이디어에 혼란을 겪을 것입니다. 이 경우 작가는 너무 많은 세부 사항을 사용하고 매우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독자가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독자에게 정말로 필요한 세부 사항을 제공하고 혼란을 피하기 위해 너무 많은 세부 사항을 설명하지 마십시오.

텍스트: 왕두한(Wangdu Han) 무덤 벽화는 중국에서 잘 보존된 몇 안 되는 동한 왕조 무덤 벽화 중 하나입니다. 동한(동한)은 진(秦)나라가 통일된 이후의 시대로, 전국시대의 여러 지역의 회화 양식이 융합되어 강력하고 광범위하며 야심찬 시대를 형성했습니다. 또한 외국미술의 새로운 요소들이 지속적으로 흡수되어 소재, 내용, 표현형식, 기법 면에서 전국시대 회화에 비해 훨씬 풍부해지고 개선되고 확장되었다.

한릉 벽화의 배치는 균형있고 명확하다. 벽화의 내용과 앞방에만 배부되도록 한 배치 의도로 볼 때, 앞방은 복도 상단에 있는 쿠폰 모양의 벽에 무덤주인의 생전 모습을 과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름은 새와 짐승이 그 사이를 질주하는 모습입니다. 구름은 무덤 주인의 죽음을 상징합니다. 그런 다음 "천국"에 들어갑니다. 한대 불멸의 미신의식은 묘실구조 공간의 전체적인 디자인과 벽화의 내용을 통해 표현되었다.

색상은 잉크를 사용해 한 줄의 윤곽선을 그린 뒤 빨간색, 노란색, 검은색 세 가지 색을 채워 넣는다. 얼굴의 라인은 촘촘하고 세밀하며, 옷의 라인은 심플하면서도 힘있게 그려져 있습니다. 채색을 평면적으로 적용했지만, 색상의 색조가 달라지는 것이 독창적인 렌더링 기법입니다.

페인팅 기법에 있어 사물 모델링은 주로 선을 기반으로 윤곽이 잡힌 얇은 선은 부드럽고 탄력있는 반면, 두꺼운 선은 후크와 염료로 연결되어 눈길을 끄는 주름을 형성합니다. 캐릭터 이미지를 3/4 측면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처리하여 역동성과 표정을 간결하고 완전하게 표현하였습니다. 이처럼 배경이 없는 단일 인물은 인물화의 성격을 가지며, 다양한 인물의 정체성과 외모적 특징을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한대 고분벽화 중 왕두벽화는 독특한 양식을 갖고 있어 위·금대 이후 인물화가 더욱 발전했음을 알 수 있으며, 사회·정치적 발전에 있어서 중요한 학문적 가치를 지닌다. 고대 우리나라의 역사와 회화예술의 발전. 왕두한릉은 2006년 5월 국가중점문물보호단위로 지정되었습니다. 6. 화산암벽화의 주제 내용

'왜 그림을 그렸는가'에 대한 끝없는 추측에 비해, 그림의 내용에 대한 연구는 직관적인 그림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훨씬 더 타깃적이다. . 전문가의 연구에 따르면 전국시대부터 동한시대까지 자연절벽에 그려진 이 그림들은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화산 암벽화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장목(張穆)의 명나라 기이한 이야기(秘話)에 나타나 있다. 기사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직원이 있거나 머리가 없는 사람도 있습니다." 광서 시대에 기록된 "닝밍 현 연대기": "화산은 도시에서 50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절벽에는 붉은 인간 형상이 자라고 있으며, 모두 벌거벗고 크든 작든 총을 들고 말을 타고 있습니다."

명강 동쪽 기슭에 있는 화산암벽화는 강 근처 절벽에 그려져 있으며 전체 길이가 200m가 넘고 높이가 약 1,800m가 넘습니다. 사람, 말, 개, 칼, 칼, 청동 북을 포함하여 1,300개 이상의 숫양 뿔, 단추 종 등이 있으며 대부분 초상화입니다. 암벽화 속 인물은 정면 인물과 측면 인물로 나누어져 있는데, 정면 인물은 다리를 벌리고 무릎을 구부린 채 서 있고, 팔을 높이 들고 자유분방한 표정을 짓고 있다. 암벽화의 중앙 인물은 키가 크고 키가 크며 호랑이 왕관과 장검을 들고 위엄이 있으며 팀의 리더입니다. 일반 리더는 신체적으로도 강하고, 매우 강력하며, 독특하고, 그룹 내에서 두각을 나타냅니다. 옆으로 누워 있는 인물도 많고, 장신구를 쓴 사람도 있고, 벗은 사람도 있고, 남자와 여자도 있는데, 그들의 움직임은 활기차고 박력이 있다. 키가 큰 "리더" 주위에 수많은 작은 형상이 모여 달을 잡고 있는 별들의 구성을 형성합니다. 멀리서 보면 암벽이 피처럼 붉게 물든다. 가까이서 보면 초상화가 빽빽하게 들어차 있어 전체 그림이 뒤섞여 시끄럽고 열정적이다. 이 이미지는 어떤 주제를 전달하고 있나요? 복잡한 기호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왜 캐릭터들이 일제히 춤을 추나요? 현재 전문가와 학자들도 각자의 의견을 갖고 있어 통일된 합의가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여러 인물들의 자세로 보아 성대한 희생이나 축제의 축하에 가까운 그림이다. 그림 속 인물들은 대부분 팔을 양쪽으로 뻗고, 팔꿈치를 들고, 다리를 벌려 웅크린 자세를 취하고 있는데, 개구리 신을 숭배하는 것은 장족의 고대 전통임이 분명하다. 둘째, 그림에는 청동북이 많이 있으며, 이 중요한 의식 도구는 종종 제사에 사용됩니다. 또한 일부 캐릭터는 성별 특성이 뚜렷하고 임산부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고대 낙월족의 다산 숭배를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내용을 통해 그림은 즐겁고 엄숙하며 성스러운 장면을 표현하고 있으며, 제사라기보다는 일종의 축하의식을 표현하고 있음을 유추할 수 있다. 고대 낙웨족의 생활에서는 제사를 드리는 동시에 성대한 축제를 거행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의례 중에는 청동북을 치고 개구리 춤을 추는 것도 빼놓을 수 없었습니다.

사진에 어떤 장면이 구체적으로 묘사되어 있든, 그것은 고대 낙월족의 생활 장면을 그대로 반영하여 영웅에 대한 존경심, 힘에 대한 찬양, 인간과 동물의 번영에 대한 희망을 표현합니다. , 좋은 날씨와 좋은 날씨를 기원합니다. 7. 용어 설명 광시좌강암벽화

좌강암벽화는 좌강을 따라 수백 킬로미터에 걸쳐 이어지는 절벽에서 발견되었으며, 79개소, 178개소, 280군이 발견되었습니다.

그 중 닝밍화산 암벽화는 충쭤시에서 50km 이상 떨어진 좌강암벽화의 대표작이다. 난닝에서 160km 떨어져 있으며, 그림의 폭은 약 170m이고, 그림 수는 111개이며, 그림 수는 1900개 이상으로 규모가 크고 장엄합니다. 세계 암벽화 역사상 보물로 불린다.

오랫동안 학자들은 이 암벽화의 연대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전국시대부터 동한시대(기원전 475년~서기 220년). 화산암벽화의 의미와 사상적 내용에 대한 정확한 설명에 대해 학자마다 의견이 분분하여 화산암벽화는 더욱 혼란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