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늘은 Double Ninth Festival입니다. Double Ninth Festival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시는 분 있나요?

오늘은 Double Ninth Festival입니다. Double Ninth Festival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시는 분 있나요?

음력 9월 9일은 전통적인 중구절이다. 고대 《역역》에서는 '6'을 음수로, '9'를 양수로 정의했기 때문에 9월 9일에는 해와 달이 양과 결합하여 두 개의 9가 겹쳐진다고 하여 붙여진 것입니다. Double Nine이라고도 불리는 Double Ninth Festival은 고대인들이 이를 축하할 상서로운 날로 여기고 일찍부터 이 축제를 기념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구절을 기념하는 활동은 다채롭고 낭만적이며 일반적으로 풍경을 즐기기 위한 여행, 높은 곳에 올라가 내려다보기, 국화 보기, 층층나무 심기, 중구절 케이크 먹기, 술 마시기 등의 활동이 포함됩니다. 국화주 등

중구절은 '구주'와 발음이 같기 때문에 숫자 중 9가 가장 많아 장수를 뜻한다. 게다가 가을은 수확의 황금기이기도 하다. 사람들 이 축제에는 항상 특별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당송 시대에는 중구절을 기념하고 국화를 부르는 훌륭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의 중구절은 1989년부터 9월 9일을 노인의 날로 지정하여 전통과 현대가 교묘하게 결합되어 노인을 공경하고 사랑하는 날이 되었습니다. 노인과 노인을 돕는 사람들을 위한 축제입니다. 전국 각지의 기관, 단체, 거리에서는 퇴직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가을 나들이를 자주 개최하여 이때의 풍경을 감상하고, 물놀이를 하고, 산에 올라 건강을 유지함으로써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많은 가족의 젊은 세대는 노인들이 시골로 가서 활동하거나 노인들을 위해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중구절의 유래:

중구절은 일찍이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추자'로 언급됐다. Qu Yuan은 그의 "Yuan Yuan"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중구절에 모여서 순 왕조 초기에 황궁에 들어가 청나라 수도를 방문했습니다." 여기서 '중구절'은 축제가 아닌 하늘을 가리키는 말이다. 삼국시대 위(魏) 문제(文帝) 조비(曹節)는 『구일서(九日書)』에서 중구절 연회에 대해 다음과 같이 분명하게 기록했다. 9는 양의 수이고, 해와 달은 서로 상응하며, 백성들은 그 이름이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 이름을 사용하여 잔치를 벌였다." 도연명(Tao Yuanming) 진(晉)나라 선비(秦師)는 시 <구일의 여가(九日休)> 서문에서 “나는 구(九)라는 이름을 사랑한다. 정원에는 가을 국화가 가득하지만, 으깬 것을 손에 쥐고 가득 채운다”고 말했다. 지우화와 함께 방송도 하고, 내 생각도 말로 표현해달라”고 말했다. 여기에는 국화와 포도주가 모두 언급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중구절에 술을 마시고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시작되었을 것입니다. 당나라에서는 중구절이 공식적으로 민속축제로 지정되었다.

명나라 때 9월 중9절에는 궁궐 안의 모든 사람들이 함께 꽃떡을 먹으며 축하했고, 황제는 가을을 청산하기 위해 친히 장수산에 올라가곤 했습니다. 이 관습은 청나라에도 전해졌습니다.

중9절의 전설:

대부분의 전통 축제와 마찬가지로 중9절에도 고대 전설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동한시대 여허강에 역병이 나타나자마자 집집마다 누군가가 병에 걸리고 사람들이 매일같이 죽는다고 한다. 지역은 역병 악마에 의해 황폐화되었습니다.

역병이 어린 헝징의 부모를 앗아갔고, 그 자신도 병으로 죽을 뻔했다. 그는 병에서 회복된 후 사랑하는 아내와 마을 동료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사람들의 역병을 퇴치하기 위해 불사신을 방문하고 기술을 배우기로 결심했습니다. 헝징은 길을 찾기 위해 곳곳의 스승들을 방문했고, 전국의 유명한 산사들을 방문했고, 마침내 그는 동쪽에 가장 오래된 산 중 하나가 있고, 그 산에 무한한 힘을 지닌 선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험과 여행의 거리를 두려워하지 않고 학의 인도하에 마침내 마력이 있는 산과 불멸자를 발견했고, 불멸자는 그의 영혼에 감동되어 마침내 형징을 받아들여 그에게 정복의 검술을 가르쳤습니다. 귀신을 쫓아내라고 칼을 주었습니다. Hengjing은 음식과 잠을 잊고 열심히 연습하여 마침내 뛰어난 무술을 개발했습니다.

이날 불멸자는 형징을 불러 “내일은 9월 9일인데 역병귀신이 다시 악을 행하러 나올 것이다. 돌아가서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일을 없애라." 선인은 행징에게 층층나무 잎 한 갑과 국화주 한 잔을 주면서 몰래 악귀를 쫓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행징에게 학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도록 부탁했습니다.

항징은 고향으로 돌아와 9월 9일 아침 선인의 지시에 따라 마을 사람들을 인근 산으로 인도하고 각자에게 산딸나무 잎 한 조각과 국화주 한잔. 악마를 정복할 준비를 하세요. 정오가 되자 이상한 비명소리가 몇 번 울리더니 역병귀가 여허강에서 뛰쳐나오는데, 역귀가 산을 내려오자마자 갑자기 층층나무와 국화주 냄새가 풍기며 산을 따라 내려왔습니다. , 그리고 몇 차례에 걸쳐 웬모를 찔러 죽였습니다. 그 이후로 9월 9일에 전염병을 피하기 위해 높은 곳에 올라가는 풍습이 해마다 전해졌습니다. 양(梁)나라 출신의 우준(吳君)은 그의 저서 『서치서기』에 이 내용을 기록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중구절에 등산하는 풍습을 재난을 피하기 위한 활동으로 여겼습니다. 또한 중부평원 사람들의 전통적인 관념에서 Double Nine은 장수, 건강, 장수를 의미하기도 하므로 Double Ninth Festival은 나중에 노인들을 위한 축제로 제정되었습니다.

중구절의 풍습:

황금빛 가을은 상쾌함과 계수나무의 향기를 가져옵니다. 음력 9월 9일의 중구절은 다양한 활동과 활동을 제공합니다. 산을 오르고,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시고, 중구절 케이크를 먹고, 말채나무를 심는 등 재미가 가득합니다.

등산

고대에는 중구절에 등산하는 풍습이 있어서 중구절을 '등산제'라고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풍습은 동한 왕조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나라 문인들은 등산시를 많이 썼는데, 그 중 대부분이 중구절 풍속을 다룬 두보의 7자 '덩가오(鄧高)'는 중구절 등산에 관한 유명한 시이다. 일반적으로 산과 탑을 오르는 데에는 통일된 규정이 없습니다. "Double Ninth Cake"를 먹는 풍습도 있습니다.

쌍구떡 먹기

역사기록에 따르면 쌍구떡은 화과, 국화과, 오색과라고도 불리며, 만드는 방법은 정해져 있지 않다. 상대적으로 무작위입니다.

9월 9일 새벽에 사람들은 아이들의 이마에 케이크 한 조각을 얹고 아이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말을 중얼거렸습니다. 이것이 9월에 케이크를 만드는 고대인의 의도였습니다. 중구절(양)의 의미에 맞게 특별한 중구절 케이크는 탑처럼 9개의 층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그 위에 양 두 마리를 올려 놓아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구절 케이크에 작은 빨간 종이 깃발을 꽂고 촛불을 켜기도 합니다. 이는 아마도 "높이 오르는 것"을 "등불 켜기"와 "케이크 먹기"로 바꾸고 층층나무를 작은 빨간 종이 깃발로 바꾸는 것을 의미할 것입니다. 오늘날에도 중구절에 먹는 떡은 아직까지 정해진 종류가 없습니다.

국화 감상과 국화주 마시기

중9절은 국화가 활짝 피어나는 황금빛 가을철로,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시는 것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진(晉)나라의 시인 도연명(道源命)의 말이다. Tao Yuanming은 은둔 생활, 시, 술, 국화에 대한 사랑으로 유명했습니다. 후대에도 이에 따라 중구절에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확립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문인과 관리들이 도연명과 더 가까워지기 위해 국화 감상과 연회를 병행했습니다. 북송의 수도인 카이펑(開峰)에서는 중구절에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매우 성행했는데, 당시에는 다양한 모양과 형태의 국화가 많이 자라고 있었다. 사람들은 음력 9월을 '국화달'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국화가 만발하는 중구절에는 국화를 감상하는 것이 축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청나라 이후 국화 감상 풍습은 특히 성행했는데, 9월 9일에만 국한되지 않고 중9절 무렵에 여전히 가장 성행했습니다.

말채나무와 머리핀 국화 꽂기

중구절에 말채나무를 심는 풍습은 당나라에서 매우 흔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중구절에 층층나무를 심는 것이 피난처를 제공하고 재난을 제거할 수 있다고 믿었으며, 층층나무를 안에 넣어서 주머니로 사용하거나 머리에 둘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여성과 어린이가 착용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남성도 착용합니다. 중구절에 말채나무를 입는 것은 진나라 게홍의 『서경재기』에 기록되어 있다. 층층나무를 쓰는 것 외에도 머리에 국화를 쓰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는 이미 당나라에서도 있었고 모든 왕조에서도 유행했습니다. 청나라 때 베이징의 이중구절 풍습은 '악과 오물을 제거하고 행운을 불러온다'는 뜻으로 문과 창문에 국화 가지와 잎을 붙이는 것이었습니다. 머리에 국화를 꽂는 풍습입니다. 송나라에는 색색의 비단 리본을 층층나무와 국화로 잘라서 서로에게 선물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중구절을 다양한 장소에서 축하하는 풍습

위에서 언급한 일반적인 풍습 외에도 다양한 장소에서 축제를 축하하는 독특한 형태도 있습니다.

중구절은 산시성 북부 지역의 공식적인 수확철로 “9월 중구절에는 가을 수확에 분주하다. 기장, 기장 등이 온다”는 노래가 있다. 현장으로." 산시성(陝西省) 북부에서는 중9절이 밤에 거행되고, 낮에는 하루 종일 수확과 사냥이 진행됩니다. 밤에 나무 꼭대기에 달이 뜨면 사람들은 저녁 식사 후 두세 명씩 집에서 나와 근처 언덕에 올라가 불을 피우고 수다를 떨고 돌아옵니다. 수탉이 울 때만 집에 가세요. 밤산행을 할 때 많은 사람들이 들국화 몇 송이를 따서 악귀를 쫓기 위해 집에 돌아올 때 딸들의 머리에 얹어준다.

복건성 포현에서는 중구절에 쌀과자 9겹을 찌는 옛 풍습이 있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중9절에 '미끼를 먹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미끼"는 오늘날의 케이크, 쌀과자 등입니다. 송나라의 『옥초채집』에는 “9일 동안 미끼를 먹고 국주를 마시는 사람은 기장과 기장을 동시에 모아야 찹쌀의 맛이 좋아 새로운 것을 맛볼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은 오랜 습관이 되었습니다." 청나라 초기 포현 시인 송조천(宋祖峰)은 『복건구곡』에서 “중구절이 다가오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깜짝 놀랐고, 가느다란 손에 바구니를 들고 산향을 집었다. 옥구슬을 녹색 가루로 만들어 적시면 모든 진주가 맛을 냅니다." 현대에는 쌀과자를 아주 독특한 9단 쌀과자로 변신시켰습니다. 질 좋은 만두를 깨끗한 물에 씻어 2시간 정도 불린 후 꺼내서 물기를 뺀 뒤 물을 섞어 가루로 만든 뒤 명반을 넣고(물에 녹인다) 저어주고, 홍설탕을 넣고(섞는다) 물과 함께 끓여서 농축설탕)을 넣고 찜통에 찐다 냄비에 깨끗한 행주를 깔고 쌀과육을 9번에 걸쳐 퍼서 익을 때까지 잠시 찐 다음 땅콩기름을 바른다 쌀의 표면. 이 쌀과자는 9겹으로 겹쳐져 있는데 껍질을 벗겨서 잘라주면 네 면이 뚜렷하게 층층이 있고 반투명해서 달고 부드러워서 이빨에 들러붙지 않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Double Ninth Festival 기간 동안 노인들을 기리기 위해.

일부 지역에서는 중구절에 산에 오르는 기회를 이용하여 조상의 묘를 참배하고 조상을 추모하기도 합니다. 포현에서는 청명절보다 중구절에 조상을 숭배하는 사람이 더 많기 때문에 3월을 소청명절, 중9절을 대청명절이라고 합니다. 보현은 해안을 따라 위치해 있기 때문에 9월 9일은 마조의 기일이기도 합니다. 많은 마을 사람들이 메이저우(메이저우)의 마조사(마조사)나 홍콩의 천후사(천호사)와 궁사(궁사)를 찾아 제사를 지내고 축복을 구합니다.

신중국 건국 이후 중구절 활동은 새로운 콘텐츠로 더욱 풍성해졌다. 1989년에 우리나라의 중구절이 경로의 날로 지정되었습니다. 이날 각 지역에서는 노인들이 시야를 넓히고 감정을 교환하며 단련하고 자연으로 돌아가 조국의 큰 산과 강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숭고한 품성을 함양하기 위해 가을 등산 여행을 조직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