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누가 고대 주검의 기술적 방법과 절차를 가지고 있습니까?
누가 고대 주검의 기술적 방법과 절차를 가지고 있습니까?
(1) 몰딩은 주조용 모델입니다. 범검안은 보통 점토로 만든 다음 가마에 넣고 불로 건조한 다음 손질한다. 질질은 도자기와 같아서 진흙 부채나 도기 부채라고 부른다. 모형은 청동검의 형제 설계를 기초로 하고, 청동검의 형제가 설계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지, 규칙적인 조화, 대칭미관은 모형이 정교한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모형도 후기의 장식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예를 들면 검에 주조된 무늬와 명문은 미리 검모형 내벽에 음양의 반대 무늬를 새겨야 한다. 사실 청동검 장식의 첫 번째 단계는 모형이다.
(2) 조주검의 소재는 청동, 청동은 구리와 주석 또는 구리와 주석, 납의 합금이다. 사용량은 청동합금 중 각 성분의 비율을 가리키며 고대에는' 가스' 라고 썼다. 청동을 제련하기 전에 구리, 주석 또는 구리, 주석, 납 등의 원료를 합리적인 비율에 따라 규칙적으로 배합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재료라고 합니다. 이것은 청동 검의 성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일정 범위 내에서 청동의 주석 함량이 증가하면 그에 따라 합금의 경도와 강도를 높일 수 있다. 그러나 주석 함량이 총량의 한도를 초과하면 청동 합금은 매우 약해져 부러지기 쉽다. 청동 합금에 소량의 납을 첨가하면 금속의 주조성과 가공성을 조절할 수 있지만 납 함량이 너무 높으면 합금의 경도와 강도가 낮아진다. 따라서 각 그룹을 합리적인 비율로 혼합해야만 검재에 적합한 강인한 청동을 얻을 수 있다.
청동검 합금의 성분 비율에 대해서는 춘추전국시대에 이미 공인된 법칙이 있었다. 화왕공기' 에 기재된' 금유육품' 은 6 종 청동기의 성분 비율을 표시한다. 그 중 4 종은 대날이 칼이라는 것이다. 그 금과 주석은 각각 3 분의 1 을 차지한다. 즉 청동합금은 4 부, 구리 (금) 는 3 부 (75%), 주석은 1 부 (25%) 를 차지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야금사 연구자들은 춘추 말기와 전쟁 시기의 중원 청동검을 연이어 분석해 테스트한 결과, 합금 성분의 구리 함량이' 대날의 가스' 와 매우 근접해 약 75% 로 나타났다. 하지만 주석의 함량은 차이가 크다. 실제 함량은 16% 정도에 불과하며, 함량이 높은 것도 20% 에 불과하다. 이러한 차이는 화왕공기의' 류치' 가 청동합금 중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즉 구리와 주석만을 나타내는 반면, 구리에는 납과 기타 원소 (철, 아연 등) 가 소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일 수 있다. ). 그래서 류치의 구리 석비법은 일반적으로 청동합금 중 구리와 기타 비구리 원소의 비율을 대표하기 때문에 청동검의 실제 성분 중 다른 비구리 원소의 총량은 대략 100% 에 육박한다.
문학과 대상의 상술한 차이를 제쳐두고, 두 가지가 분명하다. 첫째,' 시험' 의' 대날의 가스' 기록에 따르면 춘추전국시대 중원지의 장인들은 이미 청동검 합금의 배합 법칙을 알고 총결하여 주검을 지도하고 있다. 둘째, 약 75% 의 구리와 약 16% 의 주석의 실제 합금 비율은 합리적이다. 연구자들은 이 비율의 구리 검에 대해 역학 성능과 경도 테스트를 하여 강도와 경도가 양호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고대인 주검에는 선진적인 제련 설비, 순수한 원자재, 정확한 검사 수단이 없었다. 이 경우 장인들은 오랜 실천을 거쳐 청동합금의 비례 법칙을 모색해 강한 규칙성을 가지고 있으며, 청동검을 주조하는 합금 비율은 다를 수 있지만, 비례 상수에서 위아래로 변동한다.
(3) 제련 원료가 준비되면 도가니에 넣어 제련한다. 제련의 목적은 구리, 주석, 납 등의 원료를 액체로 녹이는 동시에 원료에 함유된 불순물 (예: 원료에 붙어 있는 숯, 원료에 함유된 산화물, 황화물, 철 등 기타 금속 원소를 제거하여 합금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다.
제련의 관건은 온도를 관찰하고 제련이 성숙한지 판단하는 것이다. 이것은' 화왕공기' 에 자세히 묘사되어 있다.
주금이 있는 곳, 금, 주석, 노란색, 흰색; 검은 오염가스는 숯 등 탄화수소와 원료에 붙어 있는 나뭇가지를 태워서 발생한다. 황백색 가스는 주로 용융점이 낮은 주석을 먼저 녹이는 동시에 원료에 함유된 산화물, 황화물 등의 원소가 휘발하여 다른 색깔의 연기를 형성한다. 황백의 기운이 다하고, 청화백이 뒤를이었다. 온도가 올라감에 따라 구리가 녹은 파란색 화염 색상이 약간 섞여 지금은 파란색과 흰색이다. 녹색과 흰색 가스는 끝났고, 녹색 가스는 그 다음이다. 온도가 아무리 높더라도 구리는 완전히 녹고, 구리의 양은 주석보다 크다. 들어가자마자 녹색 가스만 있습니다. 그리고 화염의 색깔이 순수하다는 것은 원료에 불순물이 너무 많이 기화되어 남은 찌꺼기를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 다음 투표 할 수 있습니다. 핀이 이미 익었으니 주조할 수 있다.
위의 순서도 고대 장인의 장기 실천의 총결산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쿵푸에 대한 정통함을 나타내기 위해' 난로불 순청' 을 사용했다.
청동합금의 질을 높이기 위해 장인들은 또한 여러 차례 구리와 주석을 정련하여 불순물을 더 제거한다. "김석이 폭파되었다" 는 것은 "구이공 기시립" 이 아니라, 그것이 변화하고 반복적으로 튀긴다는 것을 의미한다.
(4) 주조는 용해된 청동을 칼형에 붓고, 냉각이 굳으면 청동검이 형성된다.
(5) 주조 후 가공모형으로 만든 동검은 가공물일 뿐 표면이 섬세하고 거칠다. 따라서 모델을 제거한 후에는 다음과 같은 트리밍 프로세스를 수행해야 합니다.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긁고 연마하십시오.
주조 된 패턴 홈에 착색 된 유리, 청록색 또는 상감 세공 된 붉은 구리 와이어, 금실, 은실과 같은 장식은 부품 표면에 패턴을 더 조각합니다. 당시 상감된 것은 매우 흔한 장식 공예였다. 청동기 표면에 패턴을 주조하거나 조각한 다음 금, 은, 구리 (또는 조각) 를 상감하고 엇갈린 석두 연마 표면으로 색채가 밝고 선이 또렷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장치 액세서리, 칼;
-칼날을 빨리 갈아라.
이렇게 청동 검의 제작이 마침내 완성되었다. 그러나 사용 과정에서 칼은 수시로 단련해야 하기 때문에, 당시 이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장인이 있었을 것이다. 한대에서는 이런 장인을 "칼을 갈다" 라고 부르고, 그들의 기예는 "뿌리다" 라고 부른다. 맷돌은 맷돌을 의미합니다. 뿌리는 것은 칼을 갈고 물을 뿌리는 것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칼을 수리하는 것을 가리킨다.
서한 시대에는 신하 원온스가 찔려 시체가 흉기로 버려졌다. 이것은 새로 보수한 검이다. 관청이 장안에서 칼을 갈는 노동자를 방문했을 때, 한 장인이 말했다. 이 검은 왕희량의 한 랑관이 수리한 것이다. 기획자 양효왕이 발견되었다.
요약하면, 우리는 전국 말기 대유순자의 한 구절로 청동 주검의 전 과정을 요약할 수 있다.
형벌 (형) 은 금, 솜씨, 화성 (제), 단형입니다. 그러나 껍질을 벗기지 않고 칼을 갈지 않으면 밧줄을 끊을 수 없다. 벗기고 갈아서, 위에 접시를 놓자, 우마는 바로 들었다.
전국 검사들은 백측강, 황은 강인, 황백은 강하고 강인하며, 좋은 검도 선하다고 말했다.
이 우수한 칼은 바로 우리가 오늘 말한 복합검이다. 전국 시대에 청동검의 응용이 정점에 달했다. 이런 맥락에서 주검은 줄곧 발전해 왔으며, 일부 과학 선진 기술이 출현하여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는데, 특히 복합검을 주조하는 기술이다.
복합검이란 검마루와 칼날이 각각 다른 성분의 비율로 주조된 청동합금으로 만든 청동검을 말한다. 그 검등뼈는 주석 함량이 낮은 청동 합금으로 만들어져 인성이 강하여 쉽게 부러지지 않는다. 칼날은 주석 함량이 높은 청동 합금으로 만들어져 경도가 높고 날카롭다. 그래서 그것은 강건하고 부드럽다. 고대 청동검의 걸작이다. 주조 방법도 일반 청동검과 다르다. 일반 검의 검신은 한 번의 주조이고, 복합검은 두 번의 주조이다. 하나는 검등성이 특수한 검등뼈 모형으로 주조되고, 검등뼈 양쪽에는 내장 홈이 남아 있다. 그런 다음 주조한 척추를 다른 금형에 넣고 칼날을 주조하고, 칼날과 척추를 함께 박아 전체 검을 형성한다.
야금사 연구가들이 탐지한 일부 복합검의 실물에서 알 수 있듯이, 검등골의 구리 함량은 일반 구리 검보다 높지만, 주석 함량은 일반 구리 검보다 낮다. 반면 칼날은 일반 구리 검보다 구리 함량이 낮고 주석 함량이 높다. 전체 검을 능선이나 칼날의 재료로만 만들면 너무 부드럽거나 너무 바삭하지만, 척추와 칼날을 각각 사용하면 일반 구리 칼보다 더 좋은 성능을 얻을 수 있다. 청동합금 성분의 배합 법칙을 창의적으로 운용하는 뛰어난 기술로 고대 장인들이 청동검 합금 성분의 배합에 대한 통제가 이미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준다.
복합검의 검등에는 구리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란색이다. 칼날에는 주석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흰색이다. 검의 등뼈와 칼날은 서로 다른 색깔이다. 상사가 말했듯이, 어떤 사람들은 이를' 이색검' 이라고 부른다. 이 검의 표면은 검등골이 상감된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청동 상감 검" 이나 "심장 삽입 칼"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들은 모두 학명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