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하는 바에 의하면 양주는 죽은 후에 어떤 나비가 되었을까?

전하는 바에 의하면 양주는 죽은 후에 어떤 나비가 되었을까?

양주에 대하여 필자는 몇 가지 기록을 보았는데, 양은 명나라이고, 주는 남북조 () 이며, 수천 년 떨어져 있다. 주본은 부자를 강탈하고 가난을 구제하는 협녀였다. 그녀는 한번은 말 지사 집에 가서 은을 훔쳤다. 결국 마충의 아들 마문재는 매복을 당해 칼로 죽었다. 많은 사람들이 후장하고, 무덤 앞에 비석을 세우고, 정면에' 축영대 여묘' 를 새기고, 뒷면은 상세히 기재하였다. 여러 해 동안 기념비가 땅속으로 가라앉았다. 리앙은 저장성 닝보시 현현령이다. 그는 성실하고 정직하며 중년에 아내를 여의고 자식이 없다. 그가 죽은 후에 묻혔을 때, 묘비를 파냈을 때, 많은 사람들은 안타까움을 느꼈지만, 양매장이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고 생각하여 함께 묻혀 비석을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검은색은 리앙, 빨간색은 주 ... 이때부터 사람을 파견하는 전설이 대강대강 얼버무리게 되었다.

양소원의 이야기는 민간에서 전해져 온 지 오래다. 양산백보권',' 화산집악부',' 친척방우',' 쌍나비' 등의 전설을 보세요. 많은 오페라들이 이 고전적인 멜로드라마를 연기한 적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월극의 주량과 천극의 류음이 가장 유명하다. 건국 초기 진이 선양경극장에서 주연한' 양산백과 축영대', 경극 대가가 편곡한' 영대 반혼', 천극에서 각색한' 류음의 이야기', 최근 몇 년 사이 샤오추와 편곡의 신판' 양산백과 축영대' 와 같은 시기별 경극도 다르다.

이 극의 대의는 동진 때 축영대 여자가 남장을 하고 항주 (천극 중 니산) 에 가서 공부하고,' 노예약' 의 양산백과 형제가 되어 3 년 동안 동창을 했으면 하는 것이다. 그 후 축영대는 집으로 돌아왔고, 여행하기 전에 그의 아내 양산버에게 청혼했다. 열여덟 살에 보내드렸는데, 축영대가' 언니' 에게 주셨으면 합니다. 양산백은 말을 듣고 자주에게 청혼했다. 이때, 주야 궁원은 이미 마현의 아들 마문재와 결혼했다. 주양과 그의 아내는 베란다에서 만났다. 그 후, 양산백은 아파서 집에 가서 죽었다. 축영대 신혼할 때 가마는 양산백의 무덤 앞에 우회하여 제사를 지냈다. 천둥소리가 무덤을 갈라놓고, 영대가 무덤에 들어가다. 주량은 덩실덩실 춤을 추는 나비가 되었다.

월극' 양산백과 축영대' 는 영화판이 널리 퍼지면서 이 소재에서 가장 눈에 띄는 연극이 됐다.

원설핀과 판서연이가 처음으로' 주량상사' 를 공연한 시간은 각각 1945 와 195 1 년이었다. 화동월극 실험극단은 이 연극을 재조직해' 나비로 변신' 을 늘렸다. 극본은 원설펜, 구술, 시나리오 작가, 황사 감독, 편곡, 싱, 수세봉이 디자인한다. 범서연이는 푸전상 역을, 장계봉은 주 역을, 여서영은 은심 역을, 웨이소운은 구사 역을, 김염방은 석목 역을 맡았다. 1952 년 전국 제 1 회 희곡 관람 공연대회에 참가해 극본상, 초연상, 음악작곡상, 춤미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주요 배우 판서연이와 푸전상이 1 등상을, 장계봉이 2 등상을, 여서영이 3 등상을 수상했다. 1953 이 드라마는 상하이 영화 제작소에서 국내 최초의 컬러 희곡 예술영화로, 서진, 상호 작가, 상호, 황사 감독, 원설펜, 판서연이 주연을 맡았다.

천극' 류음의 이야기' 도 1952 제 1 회 전국희곡 관람 공연대회 공연에 참가해 대본상을 받았다. 배우는 1 등상을 받았고, 원옥곤과 유는 2 등상을 받았다.

경극에 관한 이야기는 여러 가지 버전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말이 천극에 따라 각색한' 류음' 과 정작' 영대 반혼' 이 가장 유행하고 있다.

류음' 은 왕요경이 디자인해 두근방과 예성란이 1953 년 첫 방송했다. 전극은 모두 10 회, 중요한 장면은' 영대 또 하나',' 류음 결배',' 도서관에서 말하기',' 송별산인',' 영대 사형',' 장방우',' 입니다 이 드라마의 가장 큰 특징은 가사가 우아하고 화려하며 아름답고 영영하다는 것이다. 많은 문장들이 경극 전통의 칠언과 십자구를 깨고 신선하고 탈속적인 예술적 미감을 주며, 노래 디자인에 있어서 곡조의 선택이든 판의 전환이든, 전통적인 정취를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변화가 있다. 건국 초기에 공인된 중국 전통 희곡의 대표작이다.

1954 년 경극 대사정은 다른 극종을 참고한 기초 위에서 불후의 명극' 영대 반혼' 을 자작했다. 이 연극은 성해방 후 편집 공연의 유일한 연극이자 그의 일생의 마지막 작품이다. 이 드라마의 극은' 다른 집',' 결배',' 서재',' 배웅',' 결혼을 거부하다',' 제묘',' 화나비' 를 포함한 변함이 없다. 이후 전선 구조가 분산되어' 돌격 취업' 부터 시작했다. 이 드라마의 가사와 가창곡에는 모두 많은 파격적인 창작이 있다. 가사 보기: "나는 아버지가 내가 원하는 대로 결혼식을 떠나길 바란다. 그러면 나는 양군과 결혼할 수 있다. 너는 나의 사랑하는 노엄한 친척이다." "그런데 너는 왜 내 딸을 낯선 사람과 결혼해야 하는가?" " ...... 이것은 거의 산문시의 문장이 대사에게' 로드' 된 노래와 같고, 조리가 명확하고 감동적이어서 대사의 공력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이세기는 건국 10 주년에 이 연극을 공연한 적이 있다.

쇼극 전통극' 산백영대' 는 소작이 창작한 것으로,' 김고' 노래본에서 취재한 것이다. 극본은' 김고' 의 특징을 보존하고, 간단하고 읽기 쉬우며, 거의 매 경기마다 긴 독창이나 듀엣이 있다. 그중' 영대 울령 24 배' 가 가장 두드러져 100 여 곡의 가사가 남아 있다. 곡패는 미곡의 모든 울음조를 사용하고, 한 번 숭배하고, 긴밀하게 조화롭게 연결되어, 곡패 대련과 비슷한 완벽한 가창곡을 형성했다. 안통은 한 산인을 위해 음식을 산다' 와' 발코니 12 잔치' 에서 요리 이름, 레시피, 풍속, 속담은 모두 민남 특유의 풍속에서 나온다. "의사를 구하다" 가 나오자 산백이 중병에 걸렸고, 영대 이발대 선물도 민난 풍습이었다. 전체 연극절은 다른 연극과 다르다. 영대에는 부모, 장, 마군도 항성에서 공부하고 있다. 열여덟 가지 선물은 없지만 봄나들이의 비유가 있다. 제영대의 묘' 의 출현은 영대를 추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 산백이 지옥에 내려가 전임자를 증거하다',' 영혼이 아이를 부활시키다' 등의 줄거리는' 산버의 사랑에 대한 동경과 울음' 이 특징이다. 단량백의 사랑과 증오의 복잡한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진덕근, 65,438+0,978 세, 소저' 대만성 청극과 월극 공연 서적' 에 따라 종합편성돼 장주향극단이 공연해 한 극장에서 300 회 연속 공연했다. 65438 ~ 0979, 전천진, 홍채련은 각각 축영대, 양산보 역을 맡아 푸젠성 우수 청년배우 칭호를 받았다.

또한 예극, 평극 등과 같은 거의 모든 극종은 전체 또는 접기 연극이 전해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주량 이야기를 각색한 두 편의 드라마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하나는 늦은 가을과 주강이 심양 경극장에서 주연을 맡았고, 다른 하나는 항저우 월극단에서 리허설을 했다. 이 두 편의 신극은 줄거리 설정이든 주제 발굴이든 큰 반전통' 비약' 을 가지고 있다. 특히 무대 렌더링 방식에서는 더욱 그렇다. 공연이 많지 않고 범위도 넓지 않아, 필자는 전체 화면에 대해 논평하는 것이 좋지 않아, 늦가을의 울음묘에 대한 인상만 몇 마디 했다. 이 드라마의 전반적인 느낌은 여전히 좋다. 특히 소매의 재정렬은 좋은 부각 역할을 했다. 기억 부분의 성악 디자인도 감동적이지만, 아리아의 처음 몇 마디가' 빙빙 돌다' 는 것은 만족스럽지 못한 것 같다.

최근 몇 년 동안 절강월극단 부파 전인 진의가 신판 양산백과 축영대 중' 제묘' 와' 화나비' 에 주연을 맡았다.

요컨대 고전은 고전이다. 마치 끝없는 이야기, 끝없는 운율, 끝없는 한숨이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양산백과 축영대의 사랑은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의 이야기와 견줄 만하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중국 고전비극의 절정이라고 부르는데, 그것은 동양남녀의 순결하고 충성스러운 감정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수백 년 동안, 이 입장은 줄곧 주량 이야기 해석의 주류였다.

주량의 전설은 당대의' 10 도지' 와' 선석' 에 처음 등장했다. 글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이목구비와 눈썹은 이미 성형되었다. 그 세부 사항에 대한 자세한 묘사는 청대 유우의' 다실 사기' 의' 축영대전' 에서 인용한 것이다. 그것은 동부 진 () 에 한 여자가 있는데, 축영대 (), 별명은 구어머니 () 로 절강상우 () 의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알려준다. 그녀의 부모는 그녀에게 배우자를 고르려고 하는데, 그녀는 딸을 외국에 나가 공부하게 하고 진정한 현자를 찾으라고 거절했다. 그래서 그들은 남장을 변장하고' 구관' 이라고 자처하며 강호를 헤엄쳐 갔다. Hueiji (이 사오싱) 에서 만난 방법, 서로 감사, 그래서 장쑤 Yixing 산 bixian 바위 건설 연구, 열심히 읽고, 3 년 동안 동거 하지만, 리앙 은 주홍 여성 을 몰랐다. 헤어질 때 축영대는 양산백에게 그가 반드시 지정된 날에 집에 가서 약속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부모에게 그가 여동생' 구모' 와 결혼할 것이라고 말할 것이다. 이것은 사실 암담한 약속이다.

그러나 양산백은 가난과 열등감 때문에 감히 가지 못하고 약속한 날짜를 미루었다. 그래서 부모는 딸을 말의 집에 시집갔다. 나중에 양산백은 현현의 현령이 되어 출근할 때 자주를 지나' 구관' 이라는 사람을 알아보았다. 소년은 집에' 구어머니' 만 있고' 구관' 은 없다고 대답했다. 양산백은 이에 충격을 받아 동창의 우정을 이유로 만나기를 간청했다. 영대는 번락으로 얼굴을 가리고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양산백은 후회하고 놓쳐서 곧 사무실에서 죽었다.

사기' 에 따르면 이듬해 영대는 마가와 결혼하여 수병들에게 우회하여 묘지로 가서 조문하라고 명령했다. 우리가 도착했을 때, 큰 풍랑이 불고 있었다. 영대는 산백묘 앞에서 눈물을 글썽였다. 갑자기 대지가 갈라지고 영대가 무덤에 떨어져 그녀의 치마만 밖에 남았지만 나비처럼 날아갔다. 재상 셰안은 이 이야기를 듣고 조정에서 방송했다. 황제는 영대의 충성스러운 사랑을 기억하고 그녀에게' 의녀' 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지금 산에 진달래꽃이 만발할 때 날 수 없는 큰 원반이 자주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것은 두 사람의 영혼이기 때문에 세상은 이 큰 나비를 축영대라고 부른다. 명대 진서' 장서' 에 따르면 남제건원 2 년 동안 현지인들은 책을 읽는 낡은 집에' 벽선전' 을 지었는데, 그 위에는' 열람실'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이 평범하지 않은 여자를 기념했다. 이로써 주량의 비극은 우여곡절, 완곡함, 감동으로 변해 서사 구조의 발전 과정을 거의 완성했다.

게이 문법의 Zhu Liang 전설

그러나 양산백과 축영대의 감정적 비극은 불가피한 것이다. 이는 평범한' 남녀 관계' 가 아니기 때문이다. 양산백에 대한 축영대의 사랑은 확실히 전통적인 여성의 남성에 대한 사랑이지만, 크게 놀랄 필요는 없지만 양산백의 축영대에 대한 감정은 상당히 특이하고 재미있을 만하다. 15 년 전, 저는 이것이 동성애의 변칙 예라고 지적하는 문장 한 편을 썼는데, 이는 중국 동성애 문화와 심미의 기본 특징을 보여준다. 오월, 심지어 장강 유역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온 이 비극은 말 오독 () 의 예이기도 하다. 회화화, 월극에서 확대, 정형화에 이르기까지' 주량' 은 이성말로 해석돼 왔으며, 그 진의가 오랫동안 왜곡되어 앞으로도 계속 왜곡될 것이다.

주량의 이야기가 오해된 이유는 그의 주요 인물이 한 쌍의 남녀였기 때문이다. 이런 실수를 없애는 방법은 동성애 문법으로 본문을 다시 읽는 것이다.

우리는 양산백의 잘생긴 그림자가' 주량' 텍스트 입구에 서 있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그는 혼자 방학하는 길을 걷고 있다. 이때, 학교를 참관하러 나간 또 다른 멋진' 남자' (축영대인 척) 가 그의 고독한 시야에 나타났다. 낯선 사람을 만난 이' 남자' 는 그의 아름다움, 수줍음, 부드러움으로 양산버의 사랑의 불을 지폈고, 그로 하여금' 우정' 이라는 이름으로 그와 동행하게 하고 심지어 집을 짓기까지 했다. 두 사람은 한 방에서 함께 살고, 아침저녁으로 함께 지내며, 감정이 점점 깊어지고 있지만, 양은 오히려 적절한 시기에 감정적 공격을 기다리고 있다.

축영대의 남성 이미지는 월극' 양주' 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여배우가 연기하는 축영대는 필사자로 분장했지만 여전히 아름답고 봄기운이 넘치며 뼈에서 여성적인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그러나 심상치 않은 조짐은 이' 낭자한 말투' 가 양산백의 혐오감을 불러일으키지 않고 전자와 남다른' 우정' 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이다.

빔의' 우정' 이 내포한 특별한 의미를 의식하지 못했다. 그녀는 리앙 (Liang) 을 짝사랑하며, 그녀가 여성 메이크업으로 돌아 가면 리앙 (Liang) 이 두 배로 기뻐하고 그녀와 결혼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별을 앞두고 그녀는 Liang Shanbo 에게 제 시간에 여동생 (자신의 코드 이름 중 하나) "Jiuniang" 을 환영하기 위해 집에 갈 수 있기를 희망하는 엄숙한 초대장을 암묵적으로 보냈습니다. 이것은 늙은 여자가 한 남자에게 애매하고 사람을 감동시키는 호소이다.

그러나 양산백은 예정대로 약속하지 않았다. 그는 나중에 사람들에게 집이 가난해서 예식과 결혼식을 살 돈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것은 분명히 회피적인 발언이다. 더 논리적인 추론은 그가 여자와 결혼하는 것에 흥미가 없다는 것이다. 그는 바로 그의 형을 사랑하는' 구품관' 이다. 결혼' 으로 인한' 번거로움' 을 피하기 위해 그는 축영대와의 재회에 대한 강한 소망을 억제했다. 그의 계획은 먼저 임용 약속을 연기하여 결혼을 진행할 수 없게 한 다음 다시 방문하여 축영대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을 잊는 것이다. 그러나 이 행동은 축영대에 큰 타격을 주었다. 그녀의 부모는 딸이 가난한 제자에게 청춘을 계속 쓰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그녀를 부유한 말의 집에 배정하기로 결정했다. 축영대는 어떤 이유도 찾지 못하여 이런 부모의 명령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

양산백과 축영대의' 각성'

그 이후로 일이 점점 더 극적이 되었다. 용위관으로 가는 길에 특별히 방문했을 때, 자녀들은' 구어머니' 만' 구관' 이 없다고 말했는데, 이는 그가 인생에서 가장 심각한 잘못을 저질렀다는 것을 문득 깨닫게 했다. 진정한 여자를 사랑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충격을 받은 후, 그는 자신의 이야기를 증명하기 위해 직접 주씨를 보라고 요구했다. 축영대는 부채로 얼굴과 볼을 가리고 나와서 몸을 웅크리고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리앙 과 분노, 자신이 크게 속았다고 생각-이 여자는 실제로 그를 속여 그를 감정의 노리개로 삼았다! 이것은 다시 한번 세계 여성의 험악함을 증명했다. 그러나, 주씨의 매혹적인 이미지는 계속해서 들보를 괴롭히고 괴롭혀 과거의 달콤한 추억과 잔혹한 현실에서 벗어날 수 없게 했다. 비록 현령을 맡는 것은 그의 빈곤 구제의 이상과 일치하지만, 치명적인 정신적 고통은 결국 그를 질병, 고통, 죽음으로 몰아넣었다.

양산백이 죽었다는 비보를 듣고 축영대의 첫 반응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슬픔과 아쉬움이었다. 그녀는 자신의' 진실한 몸' 을 볼 때의 놀라움과 분노를 들보의 사랑과 후회의 증거로 삼았다. 그녀는 자신의 성별을 제때에 드러내지 않은 것을 후회했고, 이는 그의 마음에 돌이킬 수 없는 치명적인 타격을 입혔다. 하지만 이때 양산보 동성애에 대한 소식이 간헐적으로 전해졌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즈비언, 동성애자, 동성애자, 동성애자, 동성애자, 동성애자, 동성애자) 그녀는 반신반의와 상심하여 복잡한 심정으로 결혼의 길에 올랐다.

민간 소문을 확증하기 위해, 그녀는 뱃사공에게 칭다오 산을 우회하여 풍랑이 너무 심하여 배를 멈추고 상륙한 다음 혼자 양묘를 하러 가라고 명령했다. 그 이후로, 그녀가 자살할 때까지 형용할 수 없는 일이 있었음에 따라, 그녀는 마침내 양산백이 그녀에 대한 감정의 진정한 본질을 깨닫게 되었다. 그녀는 자신이 큰 사기와 굴욕을 당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양산버에 대한 그녀의 사랑은 단지 자신을 속이는 게임일 뿐이다.

주량 사건이 끝났을 때 축영대는 분명히' 실종' 형식으로 우리를 떠났을 것이다. 그녀는 절망적으로' 자수 스커트' 를 버리고 남장을 다시 갈아입고 우리가 알 수 없는 곳으로 도망쳤다. 그 이후로, 그녀는 줄곧 이름을 숨기고 행방불명이었다.

실종에 대한 합리적인 설명을 찾기 위해 현지 부자인 마네는 엄청난 노력을 기울였다. 그들은 지구 (무덤) 의 갈라진 이야기를 날조하여 대만이 순난에 빠진 줄거리에 빠져 세상을 속이기를 기원했다. 심지어 국가 관리와 황제조차도 이것에 대해 믿어 의심치 않는다. 진짜와 거짓 기적이 뒤섞인 동진에서 사람들은 모든 기괴한 것을 믿을 수 있다. 나는 이것에 대해 얘기하고 싶지 않다. 놀랍게도, 이 사건은 빈틈이 많았지만, 거의 천년간 문의와 해석을 거쳐 지금까지 아무도 그에 대해 필요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다.

양산백과 축영대' 또는' 양산백과 축영대'

주량 비극의 끝에 큰 나비 한 마리가 나타났다. 풍몽룡의 사정사에 따르면 축영대가 죽자 그녀의 가족은 무덤 앞에서 그녀의 옷을 불태웠고 옷은 화염 속에서 나비로 변했다. 현지인들은 황나비를 양산백이라고 부르고, 검은 나비를 축영대라고 부른다. 이것은 우리에게' 주량' 이야기의 동성애 의미를 다시 한 번 보여준다.

영남 이물질지' 에 따르면 남해에는 돛처럼 큰 나비 한 마리가 있다. 날개와 발을 빼면 무게가 80 파운드에 달하며 맛이 매우 신선하다. 이 초다육의 나비는 이미 자취를 감추었고, 사람들이 보는 나비는 인간의 자유와 기쁨, 아름다운 것에 대한 탐욕을 상징하는 정교하고 아름다운 비늘 곤충에 지나지 않는다. 남성 사랑의 이상한 코드이기도 하다. 또한 나비와 꽃 ('최근의 사랑') 은 남녀 사랑의 이중 상징이다.

나비에 대한 철학적 사고는 장주 우화에서 가장 먼저 나타났다. 도장이 이 곤충과 인류의 밀접한 관계를 밝혀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들은 꿈의 무의식 상태에서 서로 바꿀 수 있다. Zhuang Zhou 의 "나비 꿈" 은 사물과 사물 사이의 경계의 소화를 표현합니다. 수사신기' ('태평우주' 에서 인용됨) 에 기재된 중국 역사상 최초의 나비기안은 전국시대의 제나라에서 발생했다. 당시 혼군 송강왕은 부하 관리 한평의 아내를 점령하였다. 한평은 화가 나서 자살했고, 아내도 경영대 (오늘 산둥) 에서 뛰어내려 자살했다. 송강왕의 경호원은 급히 그녀의 치마를 당기러 갔지만, 그 조각들이 아름다운 나비로 변한 것을 발견했다.

이야기는 하홍희비극의 연장인 것 같지만 그 의미는 사뭇 다르다. 우리는 나비의 번데기 과정이 의미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원통형이나 방추 모양의 번데기에서 빠져나와' 여자' (유충기의 애벌레) 가 이미' 남자' 로 변했음을 암시한다. 의' 나비' (양강) 는 의심할 여지 없이 옳은 일종의 감정적 약속이다. 즉, 주가 성적 취향의 변화 이후 결국 빔에 대한 비범한 사랑을 실현했다는 것이다. 게이 남성이 기대하는 위대한 순간이다. 나비는 그 순간 눈에 띄어 무지개 같은 무늬로 뒤덮여 꽃밭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며 우아하고 화사하게 변했다. 생명형식의 마지막 단계에서, 그것은 우리에게 그것의 가장 눈부신 외모를 보여 주었다.

나비와 꽃의 관계는 남자가 여자에 대한 사랑의 은유이지만, 나비 한 쌍의 관계는 완전히 달라 두 남자 사이의 사랑으로만 해석할 수 있다. 이런 감정은 의심할 여지 없이 말하기 어렵다. 동진 궁정과 사대부 집단에서' 게이' 가 유행하고 있지만 유가사상이 나날이 번영하는 시대에는 차용, 쌍관, 차용 등 수사 기교를 활용해 서사를 완성해야 한다. 그것의 의미는' 나와 함께 날아가는 나비' 에 암시적으로 쓰여져 지혜의 세계가 해석하는 비밀 수수께끼가 되었다.

이것은' 나비로 변신' 이 주량 전체 서사에서 핵심 가치다. 나는 이 완벽한 결말이 누구의 걸작인지는 모르지만, 그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전설적인 점정이다. 그것은 이야기의 끝에 숨겨져 있고, 우리에게 전체 비극의 본모습을 드러낸다.

월극의' 레즈비언 미학'

구조와 요소가 손상되지 않은 상태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하기만 하면 Zhu Liang 에 대한 새로운 버전의 이야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종의 비정규적인 해석이라기보다, 주량 이야기에 대한 의미적 복원이다. 바로 이런 민간 말이 현대 희곡에 불후의 원천을 제공하여, 어떤 모호하고 변태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게 하여, 그 평범한 감정문들을 무색하게 한다.

경극 ('영대 반혼') 과 천극 ('류음의 이야기') 과 같은 다양한 이원 스타일이 등장했지만 월극은 강남 동성애자의 고향에 있는 주량의 비극을 담은 최고의 음악이다. 1945 년 원설핀과 판서연이가 처음으로' 주량상사' 를 공연한 뒤 다시 편성했다. 1952 전국 희곡 관람 공연대회에서 대본상, 공연 1 등상, 배우 1 등상을 수상했습니다. 1953 년 국내 최초의 컬러 희곡 예술영화로 제작돼 월극이 주량 해석에 대한 권위 있는 지위를 확고히 확립했다.

주량의 이야기와 월극의 관계도 그 배우가 모두 여성이기 때문이다. 초교상의 경배',' 18 대 참조',' 테라스에서의 만남' 에서' 나비연화 속의 제비' 에 이르기까지 한 무리의 미녀들이 남녀의 치정 이야기, 둥글고 완곡한 춤, 부드럽고 감미로운 노래, 은은한 음악, 수향으로 둘러싸인 무대를 순수한 딸 나라로 변모시켰다 문화대혁명' 은 월극을 개조하고 남자 배우를 포함시키도록 강요했지만 결과는 똑같다. 모든 남자 배우들이 여성의 광채를 발산하고 있다. 바이올린 협주곡' 양산백과 축영대' 조차도 거부할 수 없는 여성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정서로 넘쳐나고 있다.

월극의' 바람직한 점' 은 은밀한 각도에서 주량의 이야기를 개조하고 조용히' 레즈비언' 의 감정극으로 이런' 게이' 의 비탄을 대체하는 데 있다. 양산버는 남자처럼 보이지 않고' 레즈비언' 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하는 티팬츠처럼 보인다. 그' 는 남성권 문화의 경계를 넘어 민족 동성애 미학의 장려한 장을 썼다. 주은래 전 총리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홍루몽',' 서사랑기',' 백뱀전',' 신정',' 물고기잡이',' 옥비녀' 등 지칠 줄 모르는 창작을 통해 월극은 이미 이런 미학의 핵심에 다다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