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문화 강당이 금지되다.

전통 문화 강당이 금지되다.

CCTV 는 중국 CCTV 의 창구로서 1978 이 정식으로 이름을 바꾼 이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일련의 텔레비전 채널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행복을 찾을 수 있으며, 특히 즐겨 보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CCTV 는 오랫동안 시들지 않는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었고, 선견지명으로 많은 유명인들의 사랑을 받았다. 예를 들어 200 1 년 7 월 9 일 첫 방송되는' 백가강단' 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백가강단' 이 가장 핫할 때, 심지어 그 시대의 특수한 문화 현상까지 되었다. 모두들 앞다투어 이 란을 보고 이전에 몰랐던 역사 지식, 특히 강사인 유단과 이중천을 알게 되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백가강단' 은 여전히 방송되고 있지만 관객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심지어 많은 젊은이들이 이 이름을 처음 들었을 때 멍해져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사실, 당연 하지. 결국 그해' 백가강단' 의 열기는 주로 중국의 전통문화 열풍을 만났다. 2 1 세기에 들어선 이후 중국은 개혁개방으로 크게 변화했고, 인민생활이 개선되어 더 높은 정신추구와 문화오락 추구를 추구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1990 년대 이후 문화오락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 당시 연예계에는 예능이 없었기 때문에 중국에서 가장 먼저 등장한 것은 국학 열풍이었다.

CCTV 의 안목이 정말 악랄하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그들이 초청한 전문가들은 모두 식견이 넓어서 곧 더 많은 지식을 흡수하고자 하는 많은 관중을 사로잡았다. 지식이 부족한 시대에서 걸어온 사람들이 처음 발견한 것은 원래 역사 문화도 이렇게 재미있다고 할 수 있다.

이곳은' 백가강단' 이 유명한 곳이다. 마찬가지로, 우단 등 강사들도 이 혜택을 받았다. 눈 깜짝할 사이에 그들은 무명 학자에서 매일 올라가는 문화 유명인으로 변했다.

2 1 세기 초,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오락이 부족하여 텔레비전을 보는 시간이 특히 귀중해졌기 때문에,' 백가강단' 은 더욱 아름답게되었다. 이는 3 일 동안 굶고 맛있는 것을 먹는 것과 같다. 백가강단 자체가 그 광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지만, 시대의 후광에 가입하는 것도 중요하다.

마찬가지로,' 백가강단' 이 인기를 얻기 시작하면서 이 프로그램이 왜 사람들의 시선에서 점차 멀어지는지 설명한다.

지난 20 년 동안 우리의 일상생활은 천지개벽의 변화를 겪었다. 예전에 텔레비전을 안고 있던 아이도 조금 자랐고, 애국학 노인도 전자마작을 배웠다. 텔레비전을 볼 시간이 있는 사람이 하나씩 바뀌었다.

그 결과, 그 텔레비전 프로그램들은 그다지 인기가 없게 되었다. 결국 그들은 핸드폰을 꺼내서 인터넷 드라마를 볼 수 있다. 누가 아직도 텔레비전을 들고 있습니까? 백가강단' 도 가장 점성이 있는 관중만 남겼다.

프로그램 전문성이 부족하다

한편' 백가강단' 의 몰락은 백가강단 자체의 수준 하락과 무관하지 않다. 특히 이 란의 금함량은 관객에 비해 많이 줄었다.

이전에' 백가강단' 을 본 많은 사람들은 모두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기 위해서였지만, 실제로 2 1 세기에 접어들면서 과학이 발전함에 따라 우리의 평균 지식비축이 상승하고 있으며,' 백가강단' 에 대한 일부 견해는 많은 시청자들에게 충분하지 않다.

과거' 백가강단' 에는 단, 이중천 등과 같은 독창적인' 역사학자' 가 있었다. 그들은 종종 역사 저작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실제로는 진정한 역사학자가 아니라 작가이다. 그래서 이중천은' 품삼국' 에 있을 때, 그의 많은 관점은 사실 자신의 물건을 가지고 밀수한 것이다.

이로 인해 그들은 나중에 네티즌의 비판을 받았다. 결국 많은 사람들이 역사를 진정으로 연구한 후에야 비로소 자신의 부족함을 깨달았다.

더욱 이상하게도 이 프로그램' 백가강단' 은 발표자 본인에게 프로그램 품질을 맡겼기 때문에 네티즌의 비판을 받았지만, CCTV 는 이 시대에 뒤떨어진 사고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제작해 왔다.

나중에' 백가강단' 은 더 많은 비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전문 분야에 대해 논평했다. 다시 말해서, 한동안' 백가강단' 은 개인의 능력으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 성적으로 말하는 것이다.

많은 시청자들이 그 분야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관객의 주관적인 견해는 편향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시청률에 대한 반응은 한 강사가 무대에서 헛소리를 하고 있지만 대중의 총애를 받는다는 것이다. 관중이 반응했을 때,' 백가강단' 이 버림받는 것은 필연적이다.

물론, 이런 견해는 단지 세상을 놀라게 하는 풍속일 뿐이다. 다행스럽게도, 전문적인 소양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이런 가장 걱정스러운 일은' 백가강단' 에서 한 번도 일어나지 않았다.

인터넷의 보급으로 인해, 나는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이미 상당한 양의 지식 비축을 가지고 있다고 믿으며,' 백가강단' 이라는 음식은 무미건조하고, 아깝게도 지식을 얻는 방식도 중요하지 않게 되었다.

지금도' 백가강단' 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향수를 느끼거나 정신력이 활발하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을 포기하려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만약 그들이 정말로 중국의 전통문화나 기타 잡다한 학문을 배우고 싶다면, 결국 학교나 책에 넘겨야 한다.

백가강단' 이라는 프로그램은 이전 제작 이념을 이어온 것 같아 점차 내리막길을 걷고 있지만,' 백가강단' 이 더 전문적인 전문가 학자로 바뀌면 이전 시청률 전설을 다시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도 나온다.

그런데 왜 이 프로그램이 이런 식으로 수십 년간의 역사와 문학 지식을 우리에게 알려줄까요? 사실 이것은' 백가강단' 의 창작 초심과 관련이 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백가강단' 은 오락성이 부족한 사회 환경에서 탄생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 프로그램은 실제로 많은 국학의 계몽이라 관객들은 전혀 식견이 없다.

CCTV 프로그램' 과학으로 접근' 도 마찬가지다. 프로그램 속의 불가사의한 이야기는 항상 놀라움으로 끝난다. 단지 관중을 홀랑거리기 위해서인가? 바로 이 프로그램이 봉건 미신에 홀랑거리기 쉬운 중장년층을 겨냥한 것이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백가강단' 이라는 프로그램은 국학과 문학을 접한 적이 없는 사람들을 계몽하기 위해 전통문화에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것이다.

스승이 직접 방문하여 수행하라는 말이 있다. 학생' 은' 백가강단' 이 언급한 것에 관심이 있고, 다시 개선하고 싶다면 이 프로그램의 통제 하에 있지 않다. 그래서 시청률은 정말 이 프로그램의 근본이다. 아무도 보지 않는데, 어떻게 역사 문화를 발양하는가?

만약 진짜 전문가 학자들이 이런 것들을 이야기한다면, 이야기는 쉽게 재미없어질 수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결국, 진정한 과학 연구는 왕왕 좀 무미건조하기 때문에 국민의 국학 전체 수준을 높이는 것은 자연히 해롭다.

"백가강단" 이 말하는 역사는 결국 역사이다. "소수의 로맨틱한 인물들은 여전히 현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현재' 백가강단' 은 점차 그 인지도를 잃어가고 있다. 이는 중국인의 평균 교육 수준이 끊임없이 높아지는 반영이다.

요약:

백가강단' 은 2 1 세기 초만큼 인기가 없지만 나쁜 것도 아니다. 만약 이 프로그램이 정말로 어느 날 CCTV 를 떠난다면, 프로그램 제작진이 매우 기쁠 것 같다. 결국 강사의 수준은 관중의 평균 수준을 따라가지 못한다.

물론,' 백가강단' 이라는 프로그램을 걱정하는 것 외에 책에 대한 지식도 배워야 한다. 열심히 공부하면 누구나 자신의 강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