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대 여성의 특징

한대 여성의 특징

한대 여성복의 특징 2010-11-12 16:35:59 출처 : 바이두

한대 복장은 주로 예복, 褕(직선단복) 등이 있다. ), Ru (짧은 코트), 스커트. 한나라는 전국시대의 의복 스타일을 이어갔고, 문양의 추구는 더욱 웅장하고, 밝고, 간결하고, 변화무쌍해졌습니다. 패턴 형태의 선택에서는 용과 봉황의 의미가 부각됩니다. 장식적인 특성은 더 많은 미적 가치를 가지며 디자인도 예술적인 모델링의 완벽함을 추구합니다. 의복장식으로서 문양은 아름다움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예술적 감상가치를 더욱 뚜렷이 드러낸다.

(1) 한나라 여성복의 패턴 디자인

한나라의 의상 패턴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있으며 신화적인 색채가 강합니다. 한대 의복문양의 색채활용은 대비를 중점으로 하여 밝고 눈길을 끌며 화려한 색채를 강조하여 만물에 아름다움이 있는 특징을 보여주었다. 의복은 여성에게 날씬한 곡선, 타인을 대할 때 절제된 매너, 간결하고 부드러운 움직임, 자연스럽고 단순하며 엄숙하고 우아함을 갖게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통치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수공예가는 의복 패턴 디자인에 예술의 미적 가치를 추구합니다. 반영된 패턴은 다양한 자연물의 변형에 만족할 뿐만 아니라 요구에 적응합니다. 지배계급의 필요.

1. 한대 여성 속치마

속치마는 중국 여성 복식의 가장 중요한 형태 중 하나로, 윗속치마와 아랫치마를 조합한 여성복 스타일은 이미 전국시대부터 등장했다. 한대에는 깊은 옷이 널리 보급되면서 이런 스타일의 옷을 입는 여성의 수가 점차 줄어들었습니다. 이 시기의 속치마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매우 짧아서 허리까지만 닿았고, 치마는 매우 길어서 바닥까지 늘어졌습니다.

2. 한대 여성의 깊은 곡선 의복

한대 곡선의 깊은 의상은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들 사이에서 가장 흔한 의복 스타일이기도 했습니다. 좁고 길며 바닥까지 끌 수 있고 밑단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팔 모양이며 다리가 드러나지 않습니다. 소매는 넓은 스타일과 좁은 스타일로 제공됩니다. 소맷단은 대부분 가장자리가 있으며 칼라는 일반적으로 교차 칼라로 되어 있어 내부 의류가 노출됩니다. 또한 한대 시대의 소매가 좁고 가슴이 깊게 파인 옷을 여러 번 입었고, 엉덩이를 감싸고 비단 리본으로 묶었으며, 입었을 때에도 정교하고 화려한 문양이 그려져 있었다. 몸을 감싸는 깊은 옷은 움직이기 힘들게 만들었고, 곧은 옷은 천천히 갈아 입었습니다.

3. 한나라의 스트레이트 여성복

한나라의 스트레이트 여성복은 일찍이 서한 시대에 등장했지만 고대 바지에는 가랑이가 없었기 때문에 예복으로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무릎까지 올라가는 바지 다리가 두 개 밖에 없었습니다. 벨트는 허리 둘레에 묶여 있습니다. 가랑이 부분이 없는 이런 바지는 안에 입으면 노출되는데, 이는 당시로서는 무례한 일로 여겨졌습니다. 이후 의복이 점점 완성되면서 바지의 형태도 개선되어 가랑이 바지가 등장하게 되었고, 동한 이후에는 점차 직선 스커트가 대중화되어 깊은 옷을 대체하게 되었습니다.

3. 한대 여성복이 중국 미적문화에 미친 영향

한대 여성의 미의식이 중국 미적문화에 미친 영향. 한나라는 중국의 봉건적 독재 중앙집권적 통치가 형성되고 완성된 시대이다. 봉건예절의 확립과 완성은 한나라 여성복에 깊은 흔적을 남겼다. 의복은 당시 사람들의 정서적 의지와 도덕적 패션, 미적 취향이 차츰차츰 축적되어 온 사회의 전반적인 심리와 민족정신의 본질을 반영하는 문화적 형태이다.

1. 유교의 영향

한나라에 들어서면서 유교는 통치자들로부터 존경과 신뢰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한나라 무제(吳帝)는 수백 가지 학파를 폐하고 유교만을 존중했으며, 동중서(周忠書)는 송(宋)의 법사상을 핵심으로 삼고 음양오행론을 가미하여 신권, 군주제, 부권, 부권을 통합했다. 통일된 봉건사상체계를 형성하는 남편의 권력. 이러한 사상의 영향으로 의복의 형태, 질감, 색상, 무늬 등은 엄격한 계급 경계의 일면을 이루었지만, 한나라 여성들은 여전히 ​​유교적 예절을 준수하여 아름답고 독특한 의복을 창조하여 세계를 보여주었습니다. 여성의 아름다운 스타일을 세상에 보여주세요.

2. 한대 여성의 지위가 미치는 영향

한대 여성이 사회적 지위가 높은 이유는 사회경제생활과 노동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결정되었기 때문이다. 한나라 사회는 봉건사회의 초기 단계에 있었고, 봉건윤리의 뿌리가 아직 얕았으며, 지주계급 전체가 봉건사회의 생산관계에 순응하는 시기에 있었다. 이러한 환경에서 여성의 노동은 가족에만 국한되지 않고 사회의 다른 영역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나라 시대 비단이 사람들의 삶을 아름답게 하고, 사회적 경제를 발전시키며, 국가 간 무역과 문화 관계를 연결하는 데 있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볼 때, 한 시대 여성들이 훌륭한 경제와 문화를 창조하는 데 기여한 점은 인정받아야 합니다.

3. 남성미학의 영향과 지배계급의 지도적 역할

한대 남성중심 사회에서 남성은 여성의 사회적 역할과 사회적 기능에 대한 기대를 제도화하고 표준화했으며, 온화함과 덕행을 중요시했다. 이러한 성격은 여성의 내면미를 대표하는 상징으로 여겨지며, 특히 유교윤리의 여성에 대한 요구사항은 더욱 명확해지고 규정화되었다. 한대 여성들은 자신의 이미지 형성에 관심을 기울였으나 남성에 대한 심리적 의존성을 해소할 수 없어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남성의 전통적 기준을 따랐다.

요컨대 한나라의 맑고 건전한 사회풍경과 강한 사회적 분위기, 그리고 한나라 여성의 높은 지위는 한나라 여성복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한나라 여성들은 뛰어난 미의식과 옷차림 기술을 바탕으로 역사에 위엄 있고 우아한 이미지를 남겼습니다. 한나라 시대는 중국 여성복의 기초 시대였으며, 스타일은 더욱 자립적이고 더욱 발전할 것입니다. 중국 여성복의 역사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눈부시게 빛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