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화를 잘 그리는 법

중국화를 잘 그리는 법

중국화는 중국에서 기원한 독특한 회화 예술로서 천 년 동안 전해져 결코 쇠퇴한 적이 없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정서를 키우고, 마음을 풀고, 생활을 풍요롭게 할 수 있다. 이것은 정말 없어서는 안 될 예술이다 .. 완전한 국화는 그림의 주체뿐만 아니라 철수, 봉인 등도 필요하다. 따라서 중국화 예술에는 시, 서예, 인감 및 기타 예술 형식이 포함됩니다. 중국화는 확실히 여러 예술의 유기적 결합이다. 그러므로 중국화를 잘 그리고 중국의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이다. 어떻게 해야만 중국화를 잘 그릴 수 있습니까? 우리 같이 공부합시다. 첫째, 회화 도구의 선택 중국화는 그 예술적 표현 특성으로 인해 회화 도구의 선택에 특별한 예술적 요구 사항이 있다. 적합한 페인팅 도구 세트를 선택할 수 있는지 여부는 한 작품의 예술 수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1, 종이중국화용 종이는 주로 선지로, 3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① 성헌. 이것은 접착제와 명반이 없는 종이이다. 침투성이 크고, 초안이 높고, 스며들기 쉽고, 건조하기 쉬우며, 자유그림에 적합하다. 건강 증진시 클렌징 신고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깨끗한 조각에 재가공하는 것을 특정판이라고 하는데, 부드럽고 매끄럽고 사용하기 쉬우며, 그림을 쉽게 그리고, 선을 보고, 먹색을 보는 데 쓸 수 있다. 2 선전을 익히다. 생선지에 명반수를 한 겹 칠하여 숙식을 만들다. 명반은 고정되어 있고, 먹색은 종이에 윤기가 나지 않아, 공획에 적합하다. ③ 반 조리 쌀 종이. 그것은 생선지에 소량의 명반을 넣어 만든 것이다. 반공 반프리 그리기에 적합하다. 선지 외에도 조선지, 가죽지, 마종이가 있습니다. 흔하지 않아요. 여기서는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이렇게 많은 종이들이 자신의 그림 특징에 맞는 종이를 골라서 다시 그려야 할 것 같다. 어떻게 해야만 종이의 좋고 나쁨을 구별할 수 있습니까? 고품질 용지는 느슨하고 느슨하지 않고, 미끄럽지 않고, 윤택하고 건조하지 않고, 건습층이 퇴색하기 쉬우며, 가볍게 문지르면 손상이 없다는 특징이 있어야 한다. 위의 특징에 근거하여, 우리는 듣고, 만지고, 보고, 시험해 보고 구분할 수 있다. 들어봐, 구석을 잡고 흔들어. 소리가 답답하면 종이가 더 좋다. 만지고 손으로 종이를 만지면 떫은 느낌이 좋다. 봐라, 빛에 있어서 종이섬유는 구름형이고, 먹색의 확산에 유리하며, 풍부해 보인다. 시도, 가장 중요한 것. 바늘의 크기를 테스트하고, 흔적이 보존될 수 있는지, 잉크 레벨이 풍부한지, 잉크 색상이 밝은지, 펜이 매끄럽고 매끄럽지 않은지 등을 테스트합니다. 2. 만년필은 크게, 중간, 작게, 길게, 짧게, 뚱뚱하고 날씬하게 나눌 수 있습니다. 자유자재로 대중펜을 많이 쓰다. 작은 펜은 거의 쓰지 않는다. 꼼꼼한 획은 늘 작은 펜으로 선을 그리기 쉽다. 브러시에는 부드러운 브러시, 하드 브러시 및 콤보 브러시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그들은 각각 특징이 있어서, 그래야 정확한 펜을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다. 보송보송한 털은 대량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고, 부드럽고 둥글며, 먹색은 농도에서 건조해지기 쉬우며, 자유분방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원의 강성 선, 소프트 영역 및 변형을 나타내는 표면에 적합합니다. 정사각형과 하드라인을 그리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이런 펜은 주로 양모로 만든다. 유명한 양호필은 저장호주산, 역사가 유구하고 공예가 뛰어나 국내외 화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딱딱한 털. 수분이 적고, 빳빳하고, 날카롭고, 탄력이 강하며, 네모난 선과 하드라인에 적합하다. 그림을 그릴 때, 우여곡절, 서예와 마찬가지로 모두 공력을 과시하는 것이다. 탁판, 탁판, 염색판, 점편은 기운을 볼 수 있고, 건습은 짙은 색을 볼 수 있다. 산수, 꽃과 새 속의 가지와 등나무를 그리는 데 적합하다. 딱딱한 털은 주로 늑대털로 족제비의 꼬리로 만든 것이다. 더블 브러시. 그것은 부드럽고 부드러운, 부드러운, 부드러운 브러시, 온건 한 부드러운, 그리고 부드러운 두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백운펜은 시중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종류로, 일반적으로 늑대털과 양모를 매치한다. 이런 펜은 스케치와 점화에 사용되어 화가에게 인기가 많다. 펜의 우열은 색깔이 순수하고, 오프닝 후 뾰족한 털이 가지런하고, 뚱뚱하고, 탄력이 좋고, 특히 펜의 반발과 분산성이 좋다는 것이다. 선택할 때 펜을 가볍게 눌러 펜이 비어 있지 않게 한다. 가볍게 붓끝을 비벼 열고, 털을 가지런히 닦고, 펜촉의 털은 일렬로 늘어서 있어야 한다. 그러나 사람마다 습관과 화풍이 다르기 때문에 펜에 대한 요구는 반드시 다를 것이다. 그래서 좋은 펜의 평가 기준은 자신에게 적합하고 사용하기 쉽다. 잉크와 잉크는 그림 효과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이전의 잉크는 주로 돼지기름이나 오동유나 송지목으로 훈제된 담배로, 수작업으로 우물, 접착제, 향료로 만들어졌다. 그 모양은 주로 긴 막대이다. 현대 잉크는 주로 그림 잉크와 잉크 크림이다. 원묵은 접착제가 무겁고, 색깔이 회색이며, 질이 걸쭉하다. 잉크를 그리는 장점은 편리함, 노동 절약, 시간 절약이다. 단점은 가장 두꺼운 층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접착제는 일반적으로 편향되어 있다. 따라서 잉크를 끼얹을 때, 잉크층은 두껍고 쉽게 바르며, 투수성에서는 잉크로 연구한 잉크보다 못하다. 4. 벼루의 우열은 외관을 제외하고는 주로 석두, 단단하고 대범하며 색깔이 짙어 잉크를 잘 만들어서 물을 저장하기가 어렵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큰 벼루, 안쪽 동그란 것, 동그란 평평한 대야 모양의 묵해는 모두 실용적이고 저렴하여 초보자에게 적합하다. 쿠션은 일반적으로 쿠션과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신축성이 약간 있지만 과하지 않고 물을 흡수하지 않고 흰색이나 연한 색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펠트는 아주 좋은 재료이다. 초보자는 신문으로 대체할 수 있다. 중국화의 도구에는 물통, 팔레트, 진지, 도장, 인진흙 등이 있다. 그러나 이것들은 그림의 예술적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자세히 설명하지 않습니다. 둘째, 그림에 필법을 적용하는 중국화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잉크선을 바탕으로 물체의 윤곽, 명암, 근리를 표현하는 동시에 잉크선을 통해 화가의 사상과 정신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중국화의 먹선 자체는 독립된 심미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중국화가 어떻게 펜을 사용하는지는 중국화를 잘 그려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첫 번째 문제이다. 중국의 그림은 서예와 같다. 기본점은 펜을 잡을 때 엄지와 검지로 펜을 잡고' 용안' 이나' 단봉안' 모양으로, 중지는 검지를 따라 펜을 잡는 것이다. 펜을 잡은 후 필봉은 일반적으로 검지손가락의 제 1 지절을 초과하지 않는다. 손가락은 단단하고, 손바닥은 힘이 없고, 손목은 평평하고, 손가락은 리지이기 때문에 뛰고 움츠리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그림은 서예보다 유연하여 누구나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초보자는 반드시 기본 요령을 익혀야 한다. 필법에는 중심, 측면, 은봉, 노봉, 반봉, 정봉이 있다. 1, 중심 수직 펜, 펜 끝은 잉크 선 중심에 있습니다. 중심에 그려진 선은 상당히 강렬하고 매끄럽기 때문에 물체를 그리는 데 많이 쓰인다. 2. 펜의 손바닥은 왼쪽으로 기울이고 펜촉은 왼쪽으로 기울입니다. 측펜을 사용했기 때문에, 필선이 굵고 털이 많아 탁판에 많이 쓰인다. 3. 장봉의 획은 숨기고 드러내지 말고,' 세우지 않고 쓰러지지 말라',' 세우지 않고 쓰러지지 말라',' 옛사람들은 우여곡절' 이라고 불렀다. 그린 선은 차분하고 미묘하여 집, 배, 다리의 윤곽을 그리고 바위의 윤곽과 나무 줄기의 이중 갈고리를 그리는 데 자주 사용된다. 4. 풍로운필풍로는 점채의 예봉을 드러내게 하여 상당히 보기 좋고 건강하다. 대나무 잎과 버들가지를 그리는 것은 풍로의 운필이다. 5. 필통이 앞으로 기울어져 앞을 향하고 있다. 글씨를 쓸 때, 붓끝이 반대 방향으로 밀려, 붓끝이 흐트러지고, 획에 흰색이 된다. 이런 점과 선은 힘이 세서 사생과 나무 줄기와 풍경을 개척하는 데 쓸 수 있다. 6. 순전획은 역전획과는 반대로 한 획씩 질질 끌므로 엄지손가락은 가볍고 섬세하며 활발하며, 자주 이 방법으로 구름을 그려 물을 길어요. 위의 방법은 모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획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다음은 펜을 쓰는 세 가지 금기를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한춘천' 송대 산수전집' 은 "펜으로 세 가지 병이 있다: 하나는' 판' 이라고 한다. 둘째, 현재; 삼절. " 소위 "판" 은 손목력이 없고, 펜으로 유연하지 않고, 그려진 필선은 평평하고 평평하며, 둥글고 입체감이 없다. 소위 "조각" 이란 획이 너무 노출되어 있고, 심지어 뿔이 나고, 부자연스럽고, 생기가 없다는 것이다. 소위' 매듭' 이란 네가 펜을 떨어뜨릴 때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지만, 헤어지지 않으면 필선이 원활하지 않다는 것이다. 이 세 가지 점은 선의 아름다움을 잃게 할 것이다. 어떻게 피할 수 있을까요? 글씨를 연습하는 것이 가장 좋다. 서예를 통해 붓을 쓰는 기교를 익힐 수 있다. 손목의 힘을 증가시켜 펜과 손을 하나로 융합시켜야 한다. 쓰기 쉽고, 힘을 쓰기 쉽다. 또한 펜을 사용하는 자연에도 주의해야 한다. 힘들지만 홀가분하다. 가식적이지 마라. 붓으로 자연스럽다. 셋째, 중국어 회화 연습을 어떻게 합니까? 페인팅 도구를 잘 선택하고 펜을 사용하는 법을 배우면 그림을 연습해야 한다. 연습은 대략 모사와 스케치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모사는 다른 사람의 모사화를 근거로 서예 연습과 비슷하다. 오랜 모사, 많은 경험과 회화 기교를 쌓아야 스케치 연습에 쓸 수 있다. 스케치는 삶에 접근하고, 자신의 심미 취지를 통해 자아창조, 자기화풍을 하는 과정이며, 더 높은 수준의 연습이다. 먼저 베끼라고 말하다. 우선 서예서를 고르는 것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명화를 골라야 한다. 하지만 너무 어려운 그림들은 선택하지 마세요. 초보자에게는 화가가 편찬한' 중국화개론' 과 같은 책을 사는 것이 적당하다. 연습할 때는 기본적으로 다른 사람의 구도와 필법에 따라 그림을 그린다. 그러나 맹목적으로 복사하지 않도록 주의해라. 게시물을 쓸 때는 먼저 보고, 음미하고, 궁리해야 한다. 사람들이 어떻게 구도를 만들었는지, 어떤 필법이 얼마나 고명한지, 그림의 매력이 어디에 있는지 등을 보세요. 돌아가서 다시 쓰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초보자는 보면서 그리면서 그림을 그리면서 끊임없이 음미와 체험용 펜을 할 수 있다. 이때 너는 뇌, 눈, 마음, 손을 써야 한다. 그림을 그릴 때는 손에 있는 느낌을 찾아 위에서 말한 필법으로 펜을 쓰는 의미를 체득해야 한다. 일정 기간 연습한 후에 문안을 보고 묵필할 수 있다. 이럴 때는 문안을 읽지 말고, 그림을 그린 후 비교 평가하고, 부족한 부분을 찾아내 개선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과정은 자기 탐구의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너는 점차 기교를 찾아 자신의 물건이 될 것이다. 관건은 머리를 쓰는 것이다. 심사숙고와 평가를 반복해야만 향상될 수 있다. 다시 한번 소묘를 말하다. 어느 정도 모사하면 스케치를 할 수 있다. 스케치는 객관적이고 진실한 풍경과 인물을 묘사하고 창조하는 것이다. 첫째, 풍경을 선택해야합니다. 이것은 실제로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우리는 자신의 심미와 예술감상력에 근거하여 적당한 경물, 적당한 각도, 적당한 부위를 선택해야 한다. 사진촬영처럼 빛뿐만 아니라 구도도 고려해야 한다. 선택한 경치는 계층이 뚜렷하고, 주차가 뚜렷하며, 조화가 통일되어야 한다. 구도를 선택하는 방법은 나무틀이나 손가락 상자로 정사각형을 만들고, 선택한 경물을 넣고, 맛이 맞는지 살펴보고, 그림을 결정하는 대상을 필터링하는 것이다. 그림을 그릴 때는 먼저 인내심을 가지고, 계속 눈으로 관찰하고, 뇌로 생각하고, 응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또한 스케치는 카메라처럼 완전히 자연에서 벗어난 것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페인팅의 필요에 따라 불필요한 장면을 적절하게 삭제하거나 새 장면을 추가하거나 페인팅하기 전에 필요한 오브젝트를 장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자들에게는 주로 자신의 풍경에 대한 묘사능력을 단련하며, 일정한 경지에 도달할 때까지 풍경의 원래 모습을 최대한 유지해야 한다. 모사와 사생의 요점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관건은 실천에서 자신을 이해하고 총결하고 자신에게 맞는 계획을 찾는 것이지만,' 인생' 이라는 큰 책을 읽는 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생활은 우리가 세상을 알고 회화 예술을 창조하는 원천이다. 예술은 삶과 같지 않지만 생활은 공기와 물과 같다. 그것 없이는 예술 생명이 멈출 것이다. 생활에 가깝지 않고 백일몽을 꾸고, 필묵을 가지고 놀고, 문을 닫고 차를 만드는 것은 진실하고 감동적인 작품을 만들 수 없다. 일상생활에서 좋은 장면과 그림을 찾고 나중에 쉽게 그릴 수 있도록 머릿속에 소재를 형성하는 연습을 한다. 예술적인 시각으로 삶을 바라보는 연습을 하고, 구도, 로케이션 등의 이론을 생활에 적용해 난로가 푸르고 끊임없이 향상되도록 해야 한다. 국화를 연습하는 것도 우리를 더 행복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넷째, 중국화의 창작은 시대마다 다르고, 계급마다 회화의 예술미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중국의 산수화를 예로 들면, 그것은 오랜 봉건 독재통치와 일반 문인들의 탐욕의 억압 속에서 점차 형성되고 있으며, 화가는 현실에서 벗어나 자연으로 돌아가 정신적인 자유를 얻고자 한다. 따라서 정신적인 순결을 유지하고 정서를 도야시키며 우울증을 해소한다. 1000 년 산수화가 중점 내용이 된 이유이기도 하다. 예술이 없다면 그것은 마음의 사막이 될 것이다. 예술은 젊은이들의 무한한 힘을 자극하고, 그들의 이상에 대한 추구를 불러일으키며, 그들의 정신세계를 승화시킬 수 있다. 이 과정에서 회화 예술은 사람의 사상 경지를 높이고, 생활을 미화하며, 사람을 잠잠하게 하는 교육을 받게 한다. 그래서 회화는 두 가지 역할을 해야 한다. 하나는 즐거움을 주는 미감, 사람의 정서를 키우는 것이다. 두 번째는 사람들에게 교육을 주고, 고상하고 순결한 생활을 하게 하고, 열심히 일하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중국화를 창작할 때도 이 생각을 따라야 한다. 둘째, 다음 세 가지 문제도 고려해야 합니다. 첫째, 창작한 작품은 시대적 분위기를 유지해야 한다. 시대마다 사람들은 시대마다 사상도덕의 영향과 제약을 받아 심미이해에 강한 차이를 보였다. 우리 작품은 생활과 국가 이미지를 보여줘야 합니다. 시대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우리는 객관적인 세계를 끊임없이 이해해야 시대적 기운이 있는 새 작품을 창작할 수 있다. 둘째, 신선한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는지 여부. 중국화는 명암, 색채 대비를 추구하지 않고, 운율, 즉 중국화의 심미적 본질을 표현할 수 있는지를 추구한다. "의미" 란 무엇입니까? 중국화에 대하여 우리는 늘 "먼저 쓰고 그림을 그리는 것을 뜻한다" 고 말한다. "의미" 는 화가의 사상, 감정, 관념, 의미, 이상을 가리킨다. "환경" 은 자연이나 생명의 전모이다. 그것은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가 아니라 흐르는 생명력을 지닌 자연스러운 본성이다. 싱그러운 분위기를 표현하는 것은 멋을 돋우기 위해서이다! 셋째, 생동감 있는 필묵을 표현해야 한다. 석도는 "화가는 세상 만물의 도면이다. 필묵 없이 그를 빚어낼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그것은 중국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인 필묵을 보여준다. 예술은 내용과 형식의 통일이다. 내용은 작가가 표현한 의경이고, 형식은 필묵이다. 그래서 필법을 배우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이전에 이미 연구를 했으니,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이 몇 가지를 잘 파악하고 당신의 노력과 함께, 당신이 결국 훌륭한 작품을 만들 것이라고 믿습니다. 국화는 넓고 심오하여, 세 마디로 다 말할 수는 없다. 우리는 여기서 간단한 공부만 하고, 중국 문화는 우리가 전파해야 한다. 우리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빠른 성공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