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불산의 영남 문화는 어떤 것이 있나요?
불산의 영남 문화는 어떤 것이 있나요?
불산이 영남문화에서 차지하는 지위 진은위 내용 요약: 이 글은 수량통계법과 인문지리학 이론을 활용해 광부와 영남문화에서 불산문화의 지위를 고찰하며 역대 인재의 양과 질, 유산 문헌의 다과수, 불산이 영남 각지에서 1 위를 차지하고 있어 영남문화에서 불산의 중심 지위를 결정짓는다. 불산 문화의 흥성은 불산 지역 환경, 지리적 위치, 경제 발전 수준에 달려 있다. 키워드: 불산 광부 문화지위 작가 소개: 진은위 (1975-), 남자, 불산과학기술학원 부교수, 중문과 부주임 불의 집, 축융의 폐허가 얀 () 에 있고, 천하의 문명이 스리랑카에 이르기를 기원합니다. 매우 그래서 그 머리 도 늦게, 한, 노래 에서 타오르는 당나라 에서 시작, 명나라 는 중주 연의 에 빛나는, 그래서 오늘 하문자 는 광동 이라고 할 것이다. ...... 한숨 남편, 한 나라의 인문학, 세계의 인문학. 천하를 한 나라에 알고, 한 나라를 한 사람에게 알다. ...... 광동 사람들, 내 고향, 뽕나무 하나, 그리고 여전히 공경, 기사 의 아름다움 아래 조건. 문인 도 현자, 그 글을 공경하기 때문에 그 도를 공경한다. 도는 우리 고향에 있는 사람인데, 나는 그 글에서 볼 수 있어야 하고, 상우의 자본으로 생각하고, 축덕의 근본이라고 생각하는데, 어찌 내가 왜 학자가 아니란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1]] 여기서 굴대균은 광둥 문화의 흥기가 광동 지리의 학술적 관점에 달려 있다는 것을 밝히고, 사람-문-땅-국가의 지역 문화에 대한 시찰 관점과 지역 문화 연구의 의의를 제시했다. 이 글은 선현의 향토 지역 문화에 대한 고찰 방법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수량통계법과 인문지리학 이론을 운용하여 불산의' 사람',' 문',' 땅' 을 고찰하여 영남 (광부) 문화에서 불산의 지위를 과학적으로 정확하게 평가할 계획이다. 첫째, 불산은 영남 인문연으로 봉건 시대에, 한 지방의 문화가 성행하여, 조정에서 지방에서 선발한 인재의 수를 고찰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이 글은' 광저우 부지 선거표' 에 근거하여' 광저우 () 부 역대 향공 진사 () 지역 분포 약표' 를 제정하여 광부 문화에서 불산의 지위를 이해하였다. (1) 불산은 광부 문화에서 중심적인 위치에 있다. 광저우부 역대 향공진사 총수는 1283 명으로, 그 중 반유는 26 명으로 2.3%, 남해 357 명으로 27.8%, 순덕 238 명으로 18.6%, 동관 193 명으로 15.% 를 차지했다. 불산이 관할하는 남해, 순덕, 삼수, 고명사현 역대의 향공과 진사 수는 광저우 역대 향공진사 총수의 48.7% 를 차지하며 반벽강산을 차지한다. 불산은 영남 문화에서 중심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불산 지역 문화는 남해와 순덕을 중심으로 그 발전은 불균형적이다. 남해에서 제공하는 향공 진사 수가 1 위를 차지하며 광저우 총 인원수의 27.8% 를 차지한다. 분명히 광부 문화의 중심지이다. 진나라 곽후안은 "남해성의관의 기풍" 이라고 말했다. 청대 오영광도 지적했다. "국조제과, 광동 구군 리프트 중 7 명 중 72 명, 각 과 광저우 군 몇 명 반, 광저우 14 속, 남해는 또 그 반이다." [[3]] 순덕은 18.6% 를 차지하며 남해보다 열등한 것 같지만 명대 이래 순덕이 남해에서 분리되어 단독으로 현을 설치한 후 문화의 상승 속도는 놀라울 정도로, 특히 청대에서는 진사 수가 남해와 반우를 제치고 1 위로 뛰어올랐다. 반면 삼수는 2.%, 고명은 .1% 에 불과했는데, 이는 그들이 현을 늦게 짓고 문화 개발이 늦어지는 것과 관련이 있다. "고명현지 열전서" 는 "고명본광은 잘못된 토양, 반산반택, 풍조 박무, 자화강개현이 수십 년이 아니었고, 인재가 이어져 덕행문학이 통지와 군지 () 에 실려 있다" 고 인정했다. [[4]] 고명한 선거인수, 역대에는 단 한 명뿐이므로, 현지 편찬자는' 광둥 통지' 에 기재된 덕행, 문학사, 그 문화가 상대적으로 낙후된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광둥 () 성 전체에서 볼 때 불산 문화도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이 점은' 광둥 역대 장원, 명부, 탐화 분포 약표' 에서 볼 수 있다. 위 표에서 볼 수 있듯이 광둥 역대 장원은 9 명, 8 명, 탐화 9 명으로 멀리 떨어져 있으며, 불산은 이 순위에서 장원, 명부, 탐화 등 모두 1 위이며 비중도 3 분의 1 이 넘는다. 27 년 광저우시 월수구는 남광선현관을 건설했고, 첫 입관 56 명이 영남 문화에 중요한 공헌을 한 남광선현, 불산은 1 명으로 17 명을 차지했다. 8% 로 각지에서 1 위를 차지하다. [[5]] 이것은 또한 영남 문화에서 불산의 지위를 보여준다. 이상은 주로 문화 인재의 수량 분석을 통해 인재의 질에 관한 한 불산 역대에서 모든 방면의 인재가 쏟아져 광부 문화의 풍비가 되었다. 경학의 경우, 불산은 명청이래 방헌부, 정유, 방송, 구대런, 호비백, 증조, 계문찬, 온여능, 간조량 등이 나타났거나, 아니면 모두 영남의 저명한 경학자였다. 사학 방면에서 주크명, 황충, 윤로, 양정남, 이문전, 왕조용 등은 모두 전공을 전공하여 스스로 명가를 이루었다. 문학적으로 명대 초반 남원 전 5 선생은 영남시파를 열었고, 오자 중 불산은 둘째로 살았고, 순덕손치는' 영남시종' 으로 불렸다. 명대 중엽, 남원 후 5 선생이 계승하여 광동해시단을 이끌었는데, 그중에서도 순덕오대임과 양유가 전국에 영향을 미쳤다. 명말 청초,' 남원 12 자' 중 불산인이 절반을 차지했다. 순덕진방언과 남해 천자장, 동관 장자옥은 "영남 삼충" 이라고 불렀다. 진방연의 아들 진공윤과 반유리수구, 남해루가' 영남 3 위' 라고 불렀다. 청중엽, 순덕리간과 동현 장금방, 황단서, 반유여견은 그림을 잘 그리는 것으로' 영남 4 집' 으로 불린다. 순덕호역상, 장금방, 친주 풍민창은 선시로' 영남 삼자' 라고 부른다. 만청부터 근대 순덕황절과 반유 양정분, 일찍이 시경, 나소공이 시문으로' 영남 근대 4 가' 라고 불렀다. 우미는 근대 비난 소설의 선례를 열었고, 강유위는' 시계 혁명' 의 대표가 되었다. 상술한 역사 문화 유명인, "풍절은 우러러볼 수 있고, 덕업은 시험할 수 있고 법도 할 수 있고, 의론도 암송할 수 있고, 복도 할 수 있다 ... 후현이 흥에 이어 성광으로 자장할 것이다. 남해를 표출하는 자는 여기에 있다. " [[6]] 그들은 불산에서 태어나 불산보다 길며 불산을 건설하며 광부 문화에서 불산의 중심 지위를 확립하고 불산의 진정한 의미에서 도시' 이름' 영화이자 불산의' 문화명성' 건설의 문화자원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오늘 불산인 정신에 대해 토론합니다. 저는 역사 문화 유명인들의 풍절 덕업, 치학정신, 중문 전통이 그 중요한 내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불산은 영남 문헌의 본국으로서 한 지방 문화의 지위를 토론하는데, 가장 중요한 근거는 현지에서 남겨진 문헌 전적이다. 굴대균' 광둥 신어' 권 11 문어' 유어사집' 조운: 한창리가 광동에 입성하고, 광둥의 사람들은 그것과 함께 여행하지만, 세자로 유명하기 때문에 해양에는 조덕이 있고, 남해에는 구권, 구홍이 있다. 창리는 덕에 파견이 있고, 또 다른 시가 있는데, 책의 순서가 있고, 홍도 시를 보내는데, 지금까지는 광둥인들이 자랑스럽게 여긴다. ...... 한 경우, 내 광동 텍스트는 첸 진, 첸 위안 아버지와 아들, 서쪽 에서 시작됩니다. 당나라 때, 나는 광동 문이 북쪽에서 시작되어 장문헌 (구령) 과 군 (류진) 으로 시작되었다. 문헌과 군, 또 광동북의 종말과 남쪽의 시초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7]] 한당 시절 영남문헌센터는 각각 광둥성 서부의 광신 () 과 광동북곡강 () 에서 당송 () 이후 판유 () 를 중심으로 한 주강 삼각주가 빠르게 부상해 영남의 정치 경제 문화 센터가 되었으며 불산영남도 가장 중요한 교통중진으로 발전했다. , 점차 lingnan 문학 센터가되었습니다. 나지환 선생은 영남 작가 및 문헌 분포 약표를 만들어 영남 문헌 분포를 반영하기 위해 불산 지역이 영남 문화에서 차지하는 지위를 관찰한 바 있다. 1. 한부터 청, 불산은 작가 258 명으로 총 692 명 중 37% 를 차지하며 광저우보다 21% 높다. 혜양의 12%; 불산은 역대 저서의 경사 부세트 4 부의 저술 592 종으로 29% 를 차지하며 광저우의 22%, 혜양의 16% 보다 높다. 저자수든 저술수든 불산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1 위이며, 불산은 영남 문화에서 중심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어 이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저자명언) 2. 불산 문헌 유유의 범주를 보면 경 역사 집부 문헌 수가 모두 영남 1 위를 차지했다. 각 부처가 차지하는 비율에 대해 경부는 불산 전체 문헌 수의 13%, 사부 21%, 집부 56%, 자부가 1% 를 차지한다. 불산 문화 중문학과 사학이 특히 발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역대 저자가 분포한 왕조를 보면 불산은 명청시대부터 영남의 문헌 센터가 되었다. 명청 2 대, 불산 * * * 은 저자 248 명으로 불산 역대 총 인원수의 96%, 영남 작가 총수의 35% 를 차지했다. 이로써 불산 문화의 부상 시기는 명청 2 대였다. 불산 역대 문헌 유적 중 사부 문헌 수가 비교적 상당하다. 사부 문헌 중 지방지 수가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크다. 불산 지역 역대 지방지 43 종, 기존 58 종, 기존 수량이 영남 지역 전체에서 1 위, 기재 수가 2 위인 것으로 집계됐다. [[9]] 지방지는 특정 행정 구역의 자연과 사회 풍모, 역사와 현실 재료, 물질 생산, 정신생활을 기록한 종합 문헌이다. 따라서 지방지의 제작과 보존은 실제로 지역문화에 대한 자각적 구축이다. 한 지역의 사람들은 어떤 문화적 정체성, 즉 성, 방언, 풍토, 산업,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형성된 가치관과 명예감을 바탕으로 지역문화 * * * 동체에 대한 역사적 지식욕에서 의식적으로 몇 가지 수단을 이용하여 전통을 구축하고 묘사하는데,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수단은 역사 편찬이다. 왜냐하면' 역사 편찬의 임무는 확립하고 보완하는 것' 이기 때문이다. 비판적이거나 과학적인 역사 편찬에 의해 탐구된 것은 이미 사람들이 받아들인 과거의 이미지이거나 전통적인 과거의 이미지이며, 그들을 고증하고 보완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 [[1]] 청대 중엽 저명한 사학자 순덕인 양정황이 광둥 지방사지에 대한 연구를 통해 검증될 수 있다. 양정은 일찍이' 순덕현지',' 남월오주전',' 남한서',' 광둥 하이퐁환',' 광동수서원 지' 등 지방사지가 있었다. 이 저작들 중에서 그는 정교한 사료고증을 통해 지방역사를 정확하게 재현하려고 시도하고, 한편으로는 영남 문화에 대한 자신의 인식을 결합하여 광둥 () 문화의 특질에 대한 건설에 자각적으로 참여했다. 예를 들어, "남월 5 주전" 은 남월 정권의 창시자인 한인 조타와 백월 [11]], 북통중원을 기록한다. 남한서' 에서 열종 부자는' 다중조 명사를 모집한다' [12] 를 기록하며 영남과 중원 문화의 융합 수준을 높였다. 이것은 실제로 역사학자인 양정초가 영남 문화의 호환성 특성을 일부러 부각시키고 있는 것으로, 이런 저술 행위는 사실 전형적인 문화 건설이다. [13] 삼불산이 광둥 () 의 집불산 문화를 위해 영남에서 중심 지위를 차지할 수 있는 것은 불산의 지역 환경, 지리적 위치, 경제 발전 수준에 달려 있다. 명나라 첸 홍모, 장 한 \ "소나무 창 몽어 > 권 2 재: 남안 () 이 매령 () 을 넘나들며, 고로가 좁고, 길이 빙빙 돌며 올라가도 위험하지 않다. 능선을 넘어 배를 타다. 황당, 평단, 도로도기봉 괴석, 맑은 흐름이 그 아래를 빙빙 돌며 유유히 눈을 즐겁게 할 수 있다. Shaozhou 에, 흰색 타워 제방, 영국 독일 관음동 이 있습니다. 동굴은 강 속에 있고, 석산은 우뚝 솟아 있고, 수호벽은 서 있고, 암동은 심오하다. 에구치 크로스 록 키 플라이 사원 을 통해, 산 사원, Qifeng 우뚝 솟은 쇼, 다시 LAN, 승리 도 거의승리 했다. 달력 청원, 삼수, 때는 조수가 길고 물살이 급하여 천천히 잡아당겨 들어간다. 작은 금산, 이전의 영주산, 사찰은 보타라고 하며, 동파유상이 있고, 앞에는 초연대가 있다. 산을 오르고 바라보니 사방이 물인데, 금산에 오르면 대강을 바라보지만, 넓고 좁고 귀가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이후로 관요를 거쳐 광둥 () 의 회성 () 에 도착하여 고대 남월 () 에 이르렀다. 성에는 일곱 개의 문이 있고, 성동북코너에는 광동수산이 있고, 서북에는 아홉 눈의 연못이 있는데, 한쪽이 승리하기 위한 것이다. 날씨가 매우 따뜻하여, 태양이 음성한 땅을 누설하고, 겨울에는 눈이 내리지 않고, 꽃은 시들지 않고, 초목은 시들지 않고, 인민은 습기가 많고, 기풍도 그렇게 한다. 그 속세천오곡과 비싼 이물질, 그러나 주청아모와 철금제향은 모두 자기교차 남해도를 생산하며, 중국 소유가 아니다. [[14]] 불산은 광둥 () 성 중남부 (), 주강 삼각주 () 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쪽은 광저우 () 에 의지하고, 서쪽으로는 칭칭 (), 남연주 (), 북통 청원 더 넓은 범위에서 불산은 운남, 쓰촨, 구이저우, 호남, 강서, 광시의 여러 성이 광저우의 문호에 들어간다. 하늘만의 두터운 지리적 위치와 교통 환경 및 기후 조건으로 불산 물산이 풍부하고 무역이 발달하여 물자와 인원이 모이는 적이 되었다. 당송 () 년 동안 불산의 수공업, 상업, 문화는 이미 매우 번영했고, 명청 () 시에는 상인이 운집하고 공업이 발달한 영남중진 () 으로 발전하여 후베이 () 의 한구진 (), 강서 () 의 경덕진 () 과 하남 () 의 주선진 () 과 함께 중국의' 사대진 ()' 이라고 불렀다 불산의 지리교통위치의' 모임' 은 물자의 모임, 인재의 모임으로 광동의 인문연상, 문헌의 나라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문화지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불산은 각 방면의 물자, 인원의' 모임' 을 모으는 것은 사실 일종의 문화의 집합, 즉' 호환성' 이며, 이는 광둥 문화의 전형적인 특성 중 하나이며, 불산이 광부와 영남 문화에 기여한 것 중 하나로 볼 수 있다. 강희의' 남해현지' 권 11 권' 인물 열전서' 는 자랑스러운 총결산을 한 적이 있다 또는 훈 의 이름으로 대나무 실크 를 전달합니다; 또는 저술로 유미 () 를 쉬다. 그리고 순교절 봉강; 그리고 높은 열 바위 구멍; 아래로 굽타 규원, 또한 몸을 굽히고 남편 등 열렬하다. 휘황찬란한 기틀은 성대하지 않다. " [[15]] 불산 문화가 흥성하는 것은 불산의 경제 발전 수준에 직접적으로 달려 있다. 예석동운: "광둥 () 의 좋은 시사 () 가 있고, 고급 () 선생이 조를 풀고, 가족 생산 () 을 묻지 않고, 시 () 를 짓고, 세회를 할 때, 광둥 () 사람들이 얼마나 높은지 나이어 () 가 된다. [[16]] 바로 광둥 () 의 풍요로운 지방경제로 퇴직사대부 생활의 걱정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문화생산을 안심하고 할 수 있다. 온여능은 순덕운에 대해 논한다. "순읍은 양성서남, 경경 접남, 반, 향, 새로운 교분, 땅이 없는 비물, 거처산장 마을집, 물이 그 곁을 돌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배는 조류를 따라 왔다갔다 하며, 한 번 바라보면 포광사합이 펼쳐져 풍경이 초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그러므로 그 인사는 소탈하고 출세하며, 문장 할 수 있고, 일을 읊을 수 있으며, 그 소견도 끝이 없고, 그 광대한 세력이 있고, 논자들은 땅의 영도 종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 [[17]] 자연환경은 교통조건으로 경제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경제발전은 문화발전의 기초를 다진다고 할 수 있다. 불산 경제 발전이 문화에 미치는 추진 작용은 현지 출판업의 발전에서 직접 고찰할 수도 있다. 김무상' 양귀비 3 필' 볼륨 4 는 "광동각공, 순덕현의 마강" 이라고 지적했다. 모두 서판 많은 사람을 부자로 삼고, 시집가는 여자는 늘 서판을 자금으로 삼는다. " [[18]] 함풍' 순덕현지' 권 3 권' 토지요 물산' 도 "이 마강 펀칭 서판, 예림 몇 번, 여성과 어린이 모두 할 수 있다. 남자는 잉크자국에 따라 선을 긋고, 여공 여공은 값싸고 멀리 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편리한 각서 조건으로 함풍' 순덕현지 예문략' 은 "우순본남해는 명지, 숙호 인문연으로 이어질 수 있다" 고 자신있게 주장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큰 손 저작은 탁월하고, 풍속상성시에서 온 것으로, 조작집은 헤아릴 수 없고, 유유자하층 사람들은 왕왕 가음을 읊어 스스로 즐겁게 하기 때문에, 시집의 이순신, 몇 등 남도란정 () 이다. " [[19]] 불산이 영남 문헌의 나라가 된 것은 명청시대 불산의 출판업과 발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