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설 특색 민속활동 (설 특색 민속활동 비디오)
설 특색 민속활동 (설 특색 민속활동 비디오)
추운 겨울에 작은 산촌에 들어가 이웃의 따뜻한 인사를 듣고 낯선 사람이 내놓은 음식을 즐기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마음은 카니발 속에서 펴져 오랜만에 따뜻함으로 가득 차 있다. 신인생활을 묻지 않는 이런 잔치는 회유양나무 하촌 특유의' 모공밥' 풍습이다.
지금까지 180 년이 넘었습니다. 이 풍습은 백양협마을의 전설에서 유래한 것인데, 당시 사람들은 새가 곡식을 쪼아 호화금이라는 사람을 구했다. 정월 16 일에 성인 여성이 온 마을을 위해 요리를 한다. 그동안 냄비에 바느질, 동전 등을 넣었다. 먹는 사람은 기예가 뛰어난 예술과 부를 기도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그에 더해, "교묘" 라는 단어는 참새, 참새 등 새들에 대한 현지 별칭이다. 사람은 똑똑한 쌀을 먹기 전에 먼저 똑똑한 쌀, 즉 참새를 먹여야 한다. 사람들이 쌀로 새에게 먹이를 줄 때, 그들은 상서로운 말을 한다. 하나는 새에게 감사하고, 다른 하나는 내년 풍작을 기도하는 것이다. 식사 후, 사람은 얼음 위를 걸어야 한다. 바로 얼음 위를 걷는 것, 즉 모든 질병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이때 극단과 꽃이 와서 흥을 돋울 것이다.
2. 허베이 울현 대서화수:
정월 전 매일 베이징의 거리는 울현 대서화수의 광고로 가득 차 있다. 어둠 속에서 하늘을 날고 있는 금화의 그림은 매년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인다. 대서화수는 원래 가난한 사람의 카니발이었는데, 지금은 울현 정월 여행의 금자 명함으로 발전했다.
공연할 때 먼저 수백 킬로그램의 생철을 야철난로에서 녹여 철즙을 만들고, 연기자는 특제 숟가락으로 단단하고 차가운 벽돌 성벽에 철즙을 쏟았다. 1000 도가 넘는 철즙이 만도의 불꽃을 뿜어낸 후 가지가 무성한 수관처럼' 나무 꽃' 이라고 불린다. "나무 꽃" 은 형태가 다양하고 만화가 화려하다. 불나무 은화야가 멈추지 않는다' 는 연기자의 뛰어난 기예와 용감한 정신은 현장 관객들을 설레게 하고, 박수갈채와 환호성이 하늘까지 울려 퍼졌다.
현지인들은' 대서화' 의 유래에 대해 또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성문에는 다섯 개의 퀘스트가 있다고 한다. 내년에 마을에 더 많은 수재가 생기게 하기 위해 마을 사람들은 생철을 철수로 녹여 민간 연예인을 고용하여 대서화 공연을 하러 갔다. 쇳물이 모두 별 다섯 개짜리 위에 떨어졌는데, 내년에는 문인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에 따라 대서화수는 연예인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다. 힘이 세야 할 뿐만 아니라, 한 번에 6kg 의 철물을 담은 버들가지 숟가락을 공중으로 들어 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확하고 아름답다. 사실 어떤 버전이든 축복의 소망을 표현한 것이다.
허베이 Zhengding 창산 드럼:
요 2 년 동안' 자룡고리' 의 여행 간판이 큰 타격을 입었다. 정월에는' 김고마철' 으로 가득 찬 행사가 있는데, 바로 유명한' 장산전고' 로, 고대 병사처럼 싸우며 옛 전쟁터 앞을 재현하는 장관감을 선사한다.
현재 석가장시의 정정에 속하며, 역사적으로 상산현의 소재지이기 때문에 상산전고라고 합니다. 공연을 할 때 드러머들은 한 바퀴 서거나, 삼각형을 형성하거나, 줄을 서서 얼굴을 맞대고 두드린다. 징을 두드리는 사람은 중간에 서거나 양쪽에 서거나 북을 치는 것과 반대이다. 그들은 호흡이 잘 맞고, 넋을 잃고, 때로는 천둥이 심하고, 천지를 놀라게 한다. 때때로 말리크 펜티엄, 무적; 때로는 비가 바나나에 부딪히는 것처럼 급전이 내리기도 하고, 즐겁고 맑고 맑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드럼 드럼, 드럼 심벌즈 위아래로, 드럼 망치 비행, 컬러 실크 비행, 기세가 웅장하고, 아름다운 춤, 눈코 뜰 새 없이, 정신을 진작시키는 드러머를 보았다.
4. 허베이 Zhuozhou 등잔회:
정월 대보름에 등롱을 보는 것은 많은 곳의 오래된 전통인데, 하북주주의 정월대보름이 이미 2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여주등회는 한대에서 시작하여 당대에 성성하여 명청에 성성성하였다. 여주 남북거리 중간에 위치한' 통혜루' 라는 이름으로 붙여졌습니다. 청말민 초 여주 팔경 중 하나로 꼽히는' 통혜등시' 는 역사가 유구한 전통문화 활동이다.
오늘의 정월대보름은 여주에서 일 년에 한 번의 성대한 행사이다. 매년 정월 대보름날 밤, 여주의 거리는 등불을 켜고, 불나무가 만발하고, 은꽃이 만발하고, 수많은 가구가 밤새워 촛불을 피운다.
5, 산서 Changzhi Wuxiang 헤드 라이트:
놀라지 마라, 이런 이상한 사화 형식은 매년 1 월에 산서장구무향에서 상연된다. 이 행사의 이름은 공연장에서 따온 것이기 때문에' 무향정상등' 이라고 불리며 현재 중국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이 활동의 기원은 오란시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무향현지' 에 따르면 당시 통치자들은 종종 야간공격 후 조 황제 제락이 있는 부족을 습격하며 포로를 노예로 취급했다. 통치자의 억압에 반항하기 위해, 슬러수익그는 모든 사람에게 머리를 깎고 얼굴과 뒤통수에 험상궂은 얼굴을 그리고 머리에 등잔을 올려놓게 했다. 사람을 잡은 장병들은 귀신을 본 줄 알고 놀라서 다리를 뽑고 달아났다. 이 특색 민속은 점차 전해지고 보존되었다.
오상등등의 또 다른 특징은 독특한 화장 형태다. 연기자는 관객을 마주하거나 등지고 있을 때 위풍당당하거나 험상궂거나 유머러스한 얼굴을 보인다. 리듬의 변화에 따라 최고급 꽃등 공연 대형은 주로' 대강당',' 구곡성',' 뱀이 허물을 벗는 것' 등이 있다. 예를 들면 용놀이의 진주극이 현란하고 구불 구불해 보인다. 공연 발놀림은 전통 모내기 위주로 빨리 빨리 들어오고 빨리 빨리 물러나는 것을 중시하여 현지인들에게' 당기지 않는 장'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