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주오페라 탄생의 역사적 배경은 무엇인가요?
소주오페라 탄생의 역사적 배경은 무엇인가요?
장쑤성 쑤저우에서 유행하는 민속예술인 쑤저우 탄황은 '수탄'이라고도 불리며, '디아바이난치'라고도 불리며, 흔히 '다산터우'로 알려져 있다.
청나라 때 수탄은 강소(江蘇)와 절강(浙江)에서 성행했고, 장시(江西), 복건(富建) 등지로도 퍼졌다. 이 지역에서는 지역 오페라 형식으로 흡수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저장성(Zhejiang)의 우(Wu) 오페라, 허(He) 오페라, 장시(Jiangxi)의 간(Gan) 오페라는 모두 "난치(Nanci)" 또는 "탄황(Tanhuang)"이라고 불리는 난치(Nanci)와의 대화 레퍼토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대 학자 쉬커(Xu Ke)의 "청의뇌차오·음악"에 따르면:
탄황 사람들은 연주와 노래를 그들의 사업 중 하나로 수행합니다. 같은 직업에 종사하는 5~6명을 모아 성(Sheng), 단(Dan), 징(Jing), 주(Chou) 역할로 나누어 화장을 하지 않고 사복 차림으로 테이블에 둘러앉아 셴쯔(xianzi), 비파(pipa), 호친(huqin), 반구(bangu)를 연주합니다. 오페라의 텍스트는 각 권에 5~6개의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사이에는 농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탄황은 절충적인 내용을 노래하는 일종의 음악으로, 곤극처럼 직진성, 둥그스름함, 정확함을 엄격히 요구하지 않는 노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완곡한 표현, 부드러움, 고요함. 훌륭한 예술적 스타일을 지닌 민속 꽃북 오페라.
1796년 이후 쿤오페라가 쇠퇴하기 시작하면서 많은 쿤오페 배우들이 수탄으로 전환했고, 이는 수탄의 발전을 더욱 촉진시켰다. 수탄은 앞쪽 해변과 뒤쪽 해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건탄은 청나라 황제가 죽은 뒤 3년 동안 징과 북을 연주하는 오페라 공연이 금지되었기 때문에 생겨났다.
당시 쿤 오페라의 징과 북을 제거하고 쿤 오페라 대본의 심오하고 우아한 단어를 대중적인 7 자 문장으로 바꾸어 Su Tan이 된 Qian이라는 배우가있었습니다. 실크와 대나무 반주가 포함된 아카펠라 반주입니다.
당시에는 '첸탄'이라고 불렀으나 나중에는 동음이의어가 '첸탄'으로 오해되기도 했다. Qiantan은 주요 연극이며, 전체 연극은 Kunqu Opera에서 각색되어 이식되었으며 "Quantan"이라고도 알려진 Kunqu Opera의 대중화된 버전입니다.
호탄은 지역 풍습을 내용으로 삼은 유머러스한 연극으로, 대부분 추악해질 듯한 한 쌍의 단편극으로, 호탄의 특징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민속 해변 놀이.
해맑은 말투와 노래할 때의 익살스러움으로 인해 '유탄'으로도 불린다. 이 밖에도 시사 뉴스를 시기적절하게 편곡하고 노래할 수 있어 인기를 얻은 솔로 가수도 있다.
1862년부터 1874년까지 수 탄은 상하이로 퍼졌습니다. 당시 가수들은 대부분 자신의 오락을 즐기는 사업가들이었고 '칭커'라고 불렸다.
1884년 쑤저우의 유명 배우 장샤오디(Zhang Xiaodi)가 사마로(Sima Road)에 있는 이위안 다원(Yiyuan Tea House)에서 공연을 했습니다. 배우 린부칭이 3일간 게스트로 출연해 호평을 받았다.
그 결과 Lin Buqing과 그의 제자 Lin Buying, Du Zixiang, Cai Yunlin은 상하이에서 최초의 전문 Sutan 클래스를 구성했습니다. 주샤오펑(Zhu Xiaofeng), 장샤오디(Zhang Xiaodi) 등 쑤저우 유명 배우들도 속속 클래스를 결성해 찻집, 서점, 홀 등에서 노래를 불렀다. 대중적이고 생생한 음악과 아름다운 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소탄은 19세기 말 상하이의 주요 대중음악 장르 중 하나로 자리 잡았으며, 특유의 생동감 있고 유머러스한 스타일을 갖고 있었으며, 중국에서는 소다오와 구별하기 위해 '하이다오'라고 불렀다. 소주(蘇州)는 자주 베이징으로 가서 천진, 우한, 닝보, 항저우에서 공연하였다.
1875년부터 1908년까지 린부칭은 당귀다원과 신무대에서 북경극, 곤극배우 주풍원, 허진서우, 샤오귀이지와 함께 북경과 곤곡을 자주 공연했고, 소탄도 공연했다. "Horse Wandering", "Boat Drifting on the Lake"및 "Selling Olives"와 같은 막 사이의 농담.
이후 주샤오펑(Zhu Xiaofeng), 페이시렝(Fei Xileng) 등 배우들도 연예계에서 화려한 드레스 의상을 선보였고, 각종 극단도 이에 뒤따랐다. 이후 수탄은 좌창을 하는 민속예술에서 단순한 무대 공연 형식을 갖춘 오페라의 원형으로 진화했다.
1912년 소담 배우 정소웅은 문명극의 연기 방식을 활용해 소탄 분장 연기를 창작했다. 그러나 1925년이 되어서야 성, 단, 주와 단이 고대 의상을 입은 현상이 찻집과 육지 및 물 부두에서 같은 무대에 등장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여자 수탄은 수탄의 섬세한 연주와 완곡한 노래의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첸탄은 설화창에서 연극에 가까운 대표적인 민속예술로 발전했다. 수탄이 메이크업을 한 이후에도 수탄은 그의 독특한 스타일로 여전히 일정한 청중을 보유하고 있다.
20세기 초반부터 1930년대 후반까지 분장 퍼포먼스와 좌창이 공존했던 시기는 수탄의 전성기였다.
1931년에는 화장을 하는 수탄, 고대의상을 입은 수탄, 모든 여성을 위한 수탄, 여성과 조연을 위한 수탄, 화장과 노래를 하는 수탄 등 많은 전문급 동아리가 있었다. , 그리고 사복을 입은 수탄이 기다립니다.
유명 배우로는 광대 임부경, 순배우 주작봉, 옛 제자 장샤오디 등이 있는데, 이들 세 사람은 소탄삼정가라고 불리며, 페이시렝, 판샤오산, 진샤오갱, 주도 있다. Guoliang, Jiang Wanzhen, Zhuang Haiquan, Gong Xiangfu 및 Zhang Fengshan. 대부분의 클래스 이름은 클래스 리더의 성을 따서 특정 클래스를 나타냅니다. 일부 클래스 이름은 Guofengshe, Zhengfengshe, Yuyunji 등으로 불립니다.
1935년 상하이에서 수탄오페라 연구협회가 설립되었으며, 이 협회 소속 배우 수십 명이 대규모 무대극 '성벽을 떠나는 조군', '세 미소', '황금'을 공동으로 연습했다. 불사조". 이것이 Su Tan의 메이크업이었습니다. 해변은 소련 드라마의 중요한 전환점으로 발전했습니다. 1930년대 말에는 메이크업 퍼포먼스가 수탄 공연의 주요 형태가 되었고, 수탄은 어느 정도 무대 경험을 쌓게 되었다.
1940년대에 수탄은 공식적으로 소련 오페라가 되었습니다. Kunqiang의 아카펠라 노래는 Su Tan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고 Su Tan도 아카펠라 노래에 크게 의존했기 때문에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 옷을 입는 것은 종종 아카펠라 노래를 장식하는 데 불과했습니다.
소극과 곤극의 유명 배우 주궈량(Zhu Guoliang)이 국풍회와 정펑회를 합병해 상하이에 새로운 국봉신소극단을 창단해 수극의 공식 탄생을 알렸다.
당시 남아 있는 곤오퍼 공연단은 금화 지역의 준전문 민생 음악 클럽뿐이었고, 주궈량(Zhu Guoliang)이 이끄는 신국봉소극단도 준전문 곤오퍼단이었습니다.
국봉소극단은 처음에는 곤극을 부르지 않았으나 유명 곤극배우 왕추안송과 주천영이 합류하면서 극단은 곤극을 공연하는 독특한 방식을 채택하기 시작했다. 두 부분으로 구성된 Su Tan과 두 부분으로 구성된 오페라. Kunqu 오페라의 변형과 코미디의 변형입니다.
***극단은 배우 7명과 연주자 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극과 곤극의 혼합 공연을 채택하여 강소성 남부와 저장성 북부의 농촌 지역을 순회하며 잔디 테라스, 찻집, 사원과 안뜰은 고난을 겪었습니다.
극단의 장 세 자매인 주궈량(Zhu Guoliang), 공향부(Gong Xiangfu)와 장옌윤(Zhu Guoliang), 장펑윤(Zhang Fengyun), 장시안(Zhang Xian)은 곤극을 배우기 시작하여 현대 곤극의 1세대 남녀 배우가 되었다. .
수 오페라와 쿤 오페라의 혼합 공연을 통해 수 오페라는 쿤 오페라와 다른 오페라의 예술적 자양분을 흡수하고 레퍼토리, 공연, 음악 및 무대 예술을 점차 발전시키고 표준화할 수 있었습니다.
극단은 전통 연극 외에도 '문수진', '임칙서', '플라잉 오리올스' 등 세계 등 연예계에서 다수의 대규모 신작 극을 집필하고 공연해왔다. ', '블루 브릿지' 등을 선보이며 공연 수준을 높이고 수오페라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국풍소극단은 곤극의 무대연습을 이어가는 동시에 극단과 함께 첫 '사'세대 배우들을 양성한다.
신중국 건국 이후 국봉소극단은 항저우에 등록됐다가 나중에 국봉곤수극단으로 명칭을 바꿨다. Su Tan은 새로운 삶을 얻고 공식적으로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며 앉아서 노래하는 민속 예술 형식에서 완전하고 포괄적인 무대 예술로 발전한 Su Opera로 발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