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떤 시에는 왜 1성과 2성이 있는데 사성이라고 하는가? 현대 중국어에서는 1성과 2성을 평면성, 3성과 4성을 경사성이라고 하지 않나요? ?

어떤 시에는 왜 1성과 2성이 있는데 사성이라고 하는가? 현대 중국어에서는 1성과 2성을 평면성, 3성과 4성을 경사성이라고 하지 않나요? ?

Ping과 Ze란 무엇인가요?

Ping과 Ze를 구별하려면 먼저 4가지 음색을 이해해야 합니다. 4성이란 고대 중국의 4성입니다. 톤이란 목소리의 높낮이, 상승 및 하강, 길이를 말합니다.

고대 중국의 성조는 평성, 상승성, 진출성, 진입성의 4가지 성조로 나누어진다. 핑(ping)은 음평(陰平), 양평(陽平) 2성 중 평탄한 성을 말하고, 廄(廄)은 상(商), 라이(至), 여(編) 3성 중 평탄한 음을 말한다. 전통적인 속담에 따르면, 평음은 평음, 상승음은 상승음, 하강음은 하강음, 진입음은 단음이라고 합니다. p>

"핑셩과 레벨링이 낮아져서는 안 된다."

윗 목소리가 크고 격렬하다,

목소리가 맑고 슬프다,

목소리가 짧고 급하다”

간단하다. 일반적으로 평면과 경사를 구별하는 핵심은 '불균형은 경사를 뜻한다'이다.

현대 중국어

현대 중국어에서는 음평(陰平), 양핑(陽平), 상승성, 하강성 4성으로 나누어진다.

고대 핑성은 현대 중국어로 음핑(陰平)과 양핑(陽平)으로 나뉘는데, 이를 소위 제1성과 제2성이라고 한다.

고대 상승음의 일부는 현대 중국어에서 하강성으로 되었고, 일부는 아직도 상승음으로 변하고 있다. 상성은 현대 중국어의 세 번째 자음이다.

고대 하강성 성조는 지금도 현대 중국어의 하강성인 제4성이다.

고대의 여성조는 더 이상 현대 중국어에 존재하지 않으며, 인핑(Yinping), 양핑(Yangping), 상셩(Shangsheng), 취(Qu) 성조가 되었습니다.

현대 중국어의 네 가지 성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음평양평상기성

제1성 제2성 제3성 제4성

예:

엄마가 꾸짖다

(Yin Ping) (Yang Ping) (Up Tone) (Qu Tone)

To 간단히 말하면, 현대에는 중국어의 4성 중 첫 번째와 두 번째 성은 평면성이고, 세 번째와 네 번째 성은 경사성입니다.

광동어의 9성

현대 광동어에는 여전히 '핑(ping), 상(shang), 취(qu), 루(qu), 루(ru)'의 4가지 성조가 있으며, 이는 '음핑(yinping)', '인샹(yinshang)'이라는 9개의 성조로 세분화됩니다. " ", "Yin Qu", "Yang Ping", "Yang Shang", "Yang Qu", "Yin Enter", "Middle Enter" 및 "Yang Enter".

광동어의 9개 성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음의 양

레벨 위로, 아래로 올라가서 들어가세요

si1 si2 si3 si4 si5 si6 si7 si8 si9

시사고사 시시색주석음식

9가지 광동어 중에서 첫째, 4성(잉핑, 양핑)은 평음이고, 나머지 7성(위, 올, 진입)은 모두 평음이다.

앞으로 사전(비즈니스 사전 등)을 찾아볼 때 발음 번호(보통 오른쪽 상단에 있음)만 보면 어느 것이 1~9인지 알 수 있고, 그러면 그것이 평평한지 정사각형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후기:

고대인들은 고대인의 발음에 따라 시를 낭송하고 짝을 지었다. 리듬에 맞지 않는다. 예를 들어 "강물을 들이마셔 새 차를 끓이고, 푸른 언덕을 다 팔아서 그림 병풍으로 사용한다"

만다린의 4가지 음에 따르면

흡수한다. 강물을 길어 새 차를 끓이고

핑핑핑핑핑핑핑

푸른 산을 모두 그림 병풍으로 팔아넘긴다.

廄廄平平廄平

네 가지 고대 음에 따라

강물을 흡입하여 새 차를 끓입니다.

廄平平廄廄平廄

푸른 산을 모두 팔아 화병으로 사용합니다.

廄廄平平廄廄平

위의 廄廄 배열에서 고대발음을 사용하는 것이 합장율이지만 현대발음을 사용하는 것은 다르다(적어도 의 끝부분은 문장은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법은 일관성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앞으로 핑치의 대행어를 논할 때 우리는 먼저 그 대행어를 만든 사람이 고대 발음인지, 현대 발음인지, 아니면 현지 방언인지를 이해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농담을 할 것입니다.

4성 및 핑기

4성, 여기서는 고대 중국의 4성을 말합니다. 네 가지 성조를 알려면 먼저 성조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럼 목소리 톤부터 시작해볼까요?

성조는 중국어(및 일부 다른 언어)의 특징입니다. 중국어의 성조는 음높이, 오르내림, 발음의 길이 등이 주요한 요소입니다. 북경어를 예로 들면 ***에는 4개의 성조가 있습니다. 음평성은 고음(오르거나 내리지 않으며 플랫이라고 함)입니다. , 중간이라고 함) 상승하는 톤은 낮은 상승 톤(때때로 낮은 플랫 톤)입니다.

고대 중국어에도 4개의 성조가 있었지만 오늘날의 표준 중국어와는 완전히 똑같지는 않았습니다. 네 가지 고대 톤은 다음과 같습니다.

⑴핑 톤. 이 음색은 후대에 음평(陰平)과 양평(陽平)으로 분화되었다.

⑵ 윗목. 이후 세대에서는 이 톤의 일부가 하강 톤으로 바뀌었습니다.

⑶ 소리를 제거하세요. 이 어조는 여전히 미래 세대에게 전달될 것입니다.

⑷목소리를 입력하세요. 이 톤은 짧은 톤입니다. 현대의 장쑤(江蘇), 절강(浙江), 복건(富建), 광동(廣东), 광시(廣西), 장시(江西) 등지에서는 들어가는 소리가 아직도 보존되어 있다. 또한 북쪽(산서성, 내몽골 등)에도 루셩이 보존된 곳이 많이 있습니다.

후난의 진입음은 더 이상 짧지 않지만, 진입음의 음색 유형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북부와 남서부의 대부분의 구어에서는 진입음이 사라졌습니다.

북쪽에서는 여성 일부 글자를 음평으로 바꾸고, 일부는 양평으로 바꾸고, 일부는 상승성으로, 일부는 하강성으로 바꾼다. 만다린의 경우 루성 캐릭터가 하강성으로 가장 많이 변화했으며, 양핑(Yangping)이 업성으로 가장 적게 변화했습니다. 서남방언(후난에서 윈난까지)에서는 성조를 입력하는 문자가 모두 양핑으로 변경됩니다.

고대에 오르락내리락하는 4음의 형태는 현재는 자세히 알 수 없다. 전통에 따르면 플랫 톤은 중간 톤, 상위 톤은 상승 톤, 하강 톤은 하강 톤이어야 합니다.

입장음은 짧은 키로 해야 합니다. '강희사전' 앞에 '사성법'이라는 노래가 있습니다. 목소리를 낮추지 말고 평탄한 길에 있을 때에는 소리를 높여라.

갈 때 크게 소리쳐라.

갈 때 먼 길에 대한 슬픔을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

들어가는 소리가 짧고 날카롭습니다.

이러한 설명은 충분히 과학적이지는 않지만 고대의 4성조에 대한 아이디어도 제공합니다.

네 가지 성조와 운율의 관계는 매우 가깝습니다. 운율 책에서는 성조가 다른 단어를 동일한 운율로 간주할 수 없습니다. 시에서는 일반적으로 음조가 다른 단어가 운율을 맞출 수 없습니다.

운율 책에서는 어떤 단어가 어떤 성조에 속하는지 매우 명확합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진입성을 유지하고 있는 중국 방언에서는 특정 단어가 특정 성조에 속한다는 것이 여전히 분명합니다. 우리는 단어를 이중으로 읽는 상황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때로는 단어에 두 가지 의미(종종 품사가 다름)와 두 가지 발음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为"라는 단어는 "because" 또는 "for"로 사용되며 성조가 누락되어 발음됩니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이러한 상황이 현대 중국어보다 훨씬 더 흔했습니다. 이제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타다, 단조로운 어조, 동사, 말 타기, 명사, 기병대.

시, 단조, 동사, 그리움, 쿠톤, 명사, 생각, 감정의 회복.

칭찬, 평탄한 어조, 동사, 떨어지는 어조, 명사, 평판;

더러운, 단조로운 어조, 형용사, 더러워진 어조, 동사, 더티.

수, 상승성, 동사, 계산; 하강성, 명사, 수, 운명성(슈오로 발음), 형용사, 빈번함.

부정적인 어조로는 명사, 깨달음, 교육을 단조롭게, 동사는 만들다, 가르치다.

Ling, 떨어지는 어조, 명사, 명령; 단조로운 어조, 동사, make, let.

진, 빠진 성, 명사, 금지, 궁궐 금지, 핑 성, 동사, 할 수 있다.

Kill은 성조에 들어가는 타동사이며, Killing 성조(sun처럼 발음됨)는 자동사, 어형입니다.

일부 단어는 원래 단조로 발음되었다가 나중에 하강조로 바뀌었지만 의미와 품사에는 변함이 없었습니다. "왕", "한", "칸"이라는 문자는 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당시에서 '왕'과 '한숨'이라는 단어는 이미 낮음으로 발음되고, '보기'라는 단어는 항상 낮음으로 발음됩니다. 더 복잡한 상황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Guo"라는 단어를 동사로 사용할 때는 단조로운 어조로 읽는 경우가 있지만 명사로 사용하여 결함으로 해석할 때는 어음으로만 읽을 수 있습니다. 평평한 톤.

네 가지 성조를 구별하는 것은 수준을 구별하는 기초입니다. 아래에서는 평등 문제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핑저

4가지 성조가 무엇인지 알면 핑쩌가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핑(Ping)과 즈(Ze)는 시의 리듬을 뜻하는 용어로, 시인들은 네 가지 성을 두 가지로 분류합니다. 핑(Ping)과 즈(Ze)는 평탄한 음을 뜻하고, 즈(Ze)는 오르락내리락하는 세 성을 뜻합니다. 廄은 문자 그대로 고르지 못하다는 뜻이다. 왜 우리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뉘나요? 플랫 톤은 상승 및 하강이 없고 더 길기 때문에 다른 세 가지 톤은 상승 및 하강(들어오는 톤도 약간 상승 또는 하강할 수 있음)을 가지며 이러한 방식으로 두 가지 주요 유형을 형성합니다. 이 두 종류의 음조가 시에서 얽히면 단조롭지 않고 음조가 다양해질 수 있다. 고대인들이 '울려오는 음색'이라고 부르는 것에는 주의할 점이 많지만, 음과 음의 조화가 중요한 요소이다.

시에서는 레벨과 레벨이 어떻게 얽혀 있나요? 이를 두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⑴ 이 문장에서는 Ping과 Qi가 번갈아 나타납니다.

⑵ 두 문장에서 Ping과 Qi는 반대입니다. 이런 종류의 평면적인 규칙은 운율이 있는 시에서 특히 두드러집니다.

예를 들어 마오쩌둥의 시 '장정(長征)'의 다섯 번째, 여섯 번째 줄은 구름과 절벽에 부딪히는 금빛 모래와 물소리는 따뜻하고 대두교를 가로지르는 쇠줄은 차갑다.

이 두 시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핑핑핑 | 핑핑핑 | 이 문장에서는 두 단어마다 리듬이 있습니다. 핑(Ping) 문장에서는 핑핑 뒤에 廄廄이 오고, 廄廄 뒤에 핑핑이 오고, 마지막에 다시 廄이 옵니다. 廄 시작 문장에서는 廄廄 뒤에 ping이 오고, 그 뒤에 廄廄이 오고, 마지막 문장이 다시 ping입니다. 이것이 교대입니다. 대련에 관한 한, "금사" 대 "대두"는 평평함 대 평평함, "수패" 대 "교형"은 평평함 대 평평함, "운야" 대 "쇠줄"은 평평함 대 평평함, "따뜻함"은 "추운". 이것은 반대입니다.

시의 리듬의 규칙에 대해서는 다음 장에서 자세히 논의하겠습니다. 시의 리듬과 단어의 리듬. 이제 같음과 같음을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귀하의 방언에 운율이 있는 경우(예를 들어 장쑤성, 저장성, 산시성, 후난성 또는 중국 남부 출신) 문제는 쉽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입성이 있는 방언에는 4개 이상의 성조가 있는데, 평성도 음양으로 나누어질 뿐만 아니라 상승성, 하강성, 진입성도 음양으로 나뉘는 경우가 많다. 광저우 루셩(Guangzhou Rusheng)은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예를 들어 Yin Ping과 Yang Ping을 Ping 톤으로 결합하고 Yin Shang, Yang Shang, Yin Lai, Yang Lai, Yin Ru 및 Yang Ru를 Hei 톤으로 결합하면 됩니다. . 문제는 먼저 당신의 방언에 얼마나 많은 성조가 있는지 파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억양을 이해하는 친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중국어 수업에서 현지 성조와 표준 중국어 성조의 대응 규칙을 익히고, 자신의 사투리 성조를 파악했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후베이성, 쓰촨성, 윈난성, 구이저우성, 광시성 북부 출신이라면 루성이라는 글자는 모두 당신의 방언에서 양핑에 속합니다. 이런 식으로 양평 인물을 만날 때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들 중 일부는 고대의 여성 인물이었습니다. 어떤 단어가 여승에 속하고 어떤 단어가 양평에 속하는지는 사전이나 운율집에서 찾아보아야 합니다.

북쪽 출신이라면 평지와 평지를 구별하는 방법이 후베이성이나 다른 지역과는 약간 다르다. 중국어의 고대 루성 문자는 대부분 하강성으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하강성도 경사성이며 일부는 상성으로 변경되었으며 상성도 사성입니다. 따라서 "Yu Ru Bian Lai"와 "Yu Ru Bian Shang" 문자는 Ping과 Chou를 구별하는 데 방해가 되지 않으며 "Yu Ru Bian Ping"(Yin Ping, Yang Ping) 문자만 Ping과 Chou를 구별하는 데 어려움을 줍니다. . 시의 운율이 사조의 사용을 규정하고 있는 곳을 만나면 시인은 오늘날 단조로 발음되는 단어를 사용하는데, 이는 우리의 의문을 사전이나 운율집에서 확인하여 해결할 수 있다.

운율이 -n 또는 -ng로 끝나는 단어는 운율 문자가 아닙니다. 호북, 쓰촨, 윈난, 구이저우, 광시 북부를 보면 기본적으로 아이(ai), 에이(ei), 아오(ao), 우(ou) 같은 운율이 없습니다.

요컨대, 음을 입력하는 문제는 플랫과 스트레이트를 구별하는 데 유일한 장애물입니다. 이 장애물은 사전이나 운율 책을 통해서만 제거할 수 있지만 Ping과 Ze의 원리는 이해하기 쉽습니다. 게다가 중국의 절반 정도는 아직도 들어가는 소리가 남아 있고, 그 곳 사람들은 평면과 경사를 구별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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