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대시와 고시
현대시와 고시
1. 형식은 자유다
2. 의미는 개방적이다
3. 이미지 경영은 수사보다 중요하다. < P >' 고전시' 와' 현대시' 의 비교:' 시' 는 모두 감각물로 만들어졌으며, 마음의 반영이다. 고전시' 는' 사순진' 이라는 시관으로 부드럽고 돈후하며 원망하지 않고 애통해하며' 해결 가능과 해결 불가 사이' 를 강조한다. 현대시' 는 자유롭고 개방적인 정신을 강조하며 솔직한 상황 진술로' 감감과 불가감 사이' 의 소통을 진행한다. < P > 현대시의 특징
* 은 고도의 개괄성, 선명한 이미지성, 강한 서정적, 조화로운 음악성을 갖추고 있어 형식적으로 나란히 배열되어 있다.
현대시조의 1 대 유파
* 현실주의
* 탐미주의
* 상징주의
* 신낭만주의
* 이미지주의
* 미래주의
* 중국 현대시: 2 세기 전반기 이전의 시는 중국 현대시
* 중국 당대시라고 불린다. 2 세기 후반 이후의 시는 중국 당대시 < P > 현대시 주유파 < P > 신월파 < P > 현대신월파 < P > 현대신월파 역사상 중요한 시 유파라고 불리며, 이 시파는 대체로 1927 년을 경계로 전후 두 기간으로 나뉜다. 초기부터 1926 년 봄부터 북경의' 조간신문 부간' 으로? 시용' 은 진지로, 주요 구성원은 냄새, 서지모, 주향, 라오맹칸, 손비, 유몽갈대 등이다. 그들은' 오사' 이후' 자유시인' 이 시예의 작풍을 무시하고, 신율시를 제창하고,' 이성절제감정' 을 주장하며, 남용주의와 시의 산문화경향에 반대하며, 이론에서 실천에 이르기까지 신시의 율화에 대해 진지하게 탐구했다. Wen Yiduo 는 "시의 법칙" 에서 유명한 "삼미" 주장, 즉 "음악미, 회화미, 건축미" 를 제시했다. 그래서 신월파는' 신율시파' 라고도 불린다. 신월파는 초기 신시 창작이 문화적 약점을 지나치게 산만하게 하고, 신시가 자각적으로 창조되는 시기에 접어들게 했다. 1927 년 봄, 후시, 서지모, wenyiduo, 양실추 등이 신월서점을 설립했고, 이듬해에는 또' 신월파' 월간지를 창설했고,' 신월파' 의 주요 활동은 상해로 옮겨갔다. 이것은 후기 신월파이다. 신월간지와 193 년 창간된' 시간지' 계간지를 주요 진지로 하고 있으며, 신입 회원은 진몽가, 방대덕, 변지림 등이다. 후기 신월파는' 건강',' 존엄성' 의 원칙을 제시했고, 여전히 초공리적, 자기표현, 귀족화된' 순시' 의 입장을 고수하고,' 본질의 순정, 기교의 주도면밀, 율적 엄엄' 을 강조하지만, 시의 예술적 표현, 서정적 방식, 현대파가 접근한다 < P >' 삼미' 의 음악미는 신월파 시가 각 절마다 운치가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치 음악처럼. 건축미는 시의 형식이 건축과 같다는 뜻이다. 회화미는 신월파 시의 각 절이 모두 그려낼 수 있는 그림이라는 것을 가리킨다. 현대시 ......
어떻게 그를 원하지 않는지 가르쳐 주세요
유반농
하늘에 약간의 구름이 떠 있습니다
땅에 미풍이 불고 있습니다 ...
미풍이 내 머리를 흔들었다
어떻게 그를 원하지 않는지 가르쳐 주세요
달빛이 바다를 사랑하고 있습니다 < 무슨 말 < P > 그 < P > 고목이 찬바람 속에서 < P > 들불을 흔들며 황혼에 타오르는 것을 어떻게 원하지 않는지 가르쳐 주세요 ... < P > 서천에는 아직 잔시아 < P > 가 어떻게 그녀를 원하지 않는지 가르쳐 주세요. < P > 더 이상 강교 < P > 서지모 < < P >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었고, < P > 는 별서천의 구름을 만들었다. 그 강변의 김류 < P > 는 석양 속의 신부 < P > 보광 속의 화사한 그림자, < P > 가 내 가슴에 출렁이고 있다. < P >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르스름, < P > 기름은 물밑에서 흔들린다. 강강의 유보리에서 < P > 는 수초 < P > 의 그늘 아래 담장을 만드는 것을 달가워한다. < P > 는 청천이 아니라 하늘의 무지개 < P > 가 부조류 사이에 부서지고, < P > 는 무지개 같은 꿈을 가라앉히고 있다.
꿈 찾기? 긴 삿포로, < P > 잔디를 향해 더 푸르러지고, < P > 한 척의 성휘를 가득 싣고, < P > 성휘 알록달록한 가운데 < P > 를 노래하지만, 나는 노래를 부를 수 없다. < P > 는 조용히 이별의 송소이다. < P > 하충도 나를 위해 침묵하고, < P >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다! < P > 조용히 내가 간 것처럼, < P > 내가 조용히 온 것처럼; < P > 나는 소매를 흔들었고, < P > 는 구름 한 조각을 가져가지 않았다.
비 골목
다망수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혼자
유장하고 길고 긴
또 적막한 빗골목을 방황하고,
나는
라일락처럼
를 만나고 싶다
그녀는
라일락 같은 색깔,
라일락 같은 향기,
라일락 같은 슬픔,
빗속에서 애원,
애원 또 방황하고 있다. < P > 그녀는 이 적막한 빗길을 방황하며, < P > 기름종이 우산 < P > 를 들고 나처럼, < P > 나처럼 < P > 는 말없이 < P > 냉막, 쓸쓸하고 서글프다. < P > 는 묵묵히 다가왔고, < P > 가 다가왔고, < P > 태식 같은 눈빛을 던졌다. < P > 그녀는 < P > 를 꿈처럼 떠돌아다녔고, < P > 는 꿈처럼 슬프고 막막했다. < P > 꿈에서 < P > 라일락 한 송이를 날리는 것처럼, < P > 내 옆에서 이 여자를 떠돌아다닌다. < P > 그녀는 말없이 멀리, 멀리, < P > 는 퇴폐적인 울타리에 도착했고, < P > 는 이 빗길을 다 걸었다. < P > 비의 애곡에서 < P > 는 그녀의 색깔을 없애고, < P > 는 그녀의 향기를 흩어버리고, < P > 는 사라졌고, 심지어 그녀의 < P > 태식 같은 눈빛 < P > 라일락 같은 서글픔까지 사라졌다.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홀로 < P > 유장하고 긴 < P > 또 적막한 빗골목을 방황하고, < P > 나는 정향처럼 < P > 가 근심을 맺어 있는 아가씨를 떠돌아다니길 바란다.
' 난로 속 석탄'
곽모로
아, 내 젊은 여자! < P > 나는 너의 정성을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 P > 너도 나의 생각을 저버리지 마라.
내가 사랑하는 사람
을 위해 이런 모습을 불태웠다!
아, 내 젊은 여자!
내 전신을 알아야 해?
내 흑인 노예의 무모함을 싫어하지 말았어야 했어? < P > 이 흑노의 가슴에 < P > 는 불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
아, 내 젊은 여자! < P > 내 전임자 < P > 는 원래 유용한 기둥이었다고 생각한다. < P > 나는 여러 해 동안 땅 속에 묻혀 있었고, < P > 는 오늘에야 스카이라이트를 다시 볼 수 있었다.
아, 내 젊은 여자! < P > 나는 스카이라이트를 다시 본 후부터, < P > 나는 늘 나의 고향을 그리워하고, < P > 나는 나의 사랑하는 사람 < P > 을 위해 이런 모습을 태웠다! 떡갈나무 < P > 슈팅 < P > 내가 널 사랑한다면-/결코 등반을 배우지 않는 능소화꽃,/너의 높은 가지로 자신을 과시한다.
/ 내가 널 사랑한다면-/결코 치정을 배우지 않는 새,/그늘을 위해 단조로운 노래를 반복한다.
/ 샘처럼/일년 내내 시원한 위적을 보내온 것도 아니다. 위험봉뿐만 아니라,
/ 너의 높이를 높이고,/너의 위의를 돋보이게 한다. /심지어 햇빛/심지어 봄비
/ 아니요,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저는 당신 옆에 있는 목면 한 그루,
/ 나무의 이미지로 당신과 함께 서 있어야 합니다. /루트, 지하 그립;
/ 잎, 구름 속에 닿는다. /바람이 불 때마다 우리는 서로 인사한다.
/ 하지만 아무도/우리의 말을 알아듣지 않는다/너는 너의 구리 가지와 쇠줄기를 가지고 있다.
/ 칼처럼 칼도 같다. 나는 나의 붉은 꽃송이를 가지고 있다./무거운 한숨처럼,
/ 또 용감한 횃불 같다/우리는 한파 천둥벼락을 분담한다.
/ 우리 * * * * 안개 아라시 홍예우를 즐기다. 영원히 헤어지는 것 같지만 평생 의지하는
/ 이야말로 위대한 사랑이다./굳건함이 바로 여기 있다/사랑/너의 웅장한 몸뿐만 아니라,
/ 네가 견지하는 위치도 사랑한다./한 발 아래 땅.
하늘의 가로등
곽모로
원거리/가로등/밝음,
마치/반짝임/무수한/스타.
하늘의/스타/현재,
는 마치/점등/무수한/가로등인 것 같다.
나는 그/현혹된/공중이라고 생각한다.
분명/아름다운/시장이 있을 것이다.
시장/진열된/일부/물품,
는 분명/세계/없는/진기한 것이다. < P > 보세요,/저 얕은/천하, < P > 는 분명/덜/넓습니다. 강을 사이에 두고 있는/견우/직녀,
는 소를 타고/왕래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그들/지금,
확실히/하늘 거리/한가롭게 놀고 싶다. < P > 믿지 않는다./봐라/저 유성, < P > 는 그들/들고/등롱/걷고 있다. < P > 고시 ...... < P > (1), 봄을 묘사한 고시 < P > 당하지사' 영류' 벽옥화장은 나무 높이로, 만 개에 녹색 실을 드리우고 있다. 누구에게 잘렸는지, 2 월 봄바람이 가위 같다. < P > 당한유' 이른 봄은 물부 장 18 멤버' 천가의 작은 비가 바삭바삭하고 풀빛은 멀리 바라보았지만 없다. 가장 1 년 봄 혜택, 연기류만황도 < P > (2), 여름을 묘사한 고시 < P > 송을 절대 이길 수 있을까? 육유' 초여름 절구' 가 분분히 붉은 보라색이 먼지로 변해 부곡 소리에 여름령이 새롭다. 겹길 삼마는 끝이 없고, 몸은 태평인임을 알기 시작했다. < P > 송양완리' 청자사 임림방' 은 결국 서호 6 월 중순, 풍경은 4 시와 같지 않다. 천련엽이 무궁무진하여, 영일연꽃이 색다른 붉음을 비춘다. < P > (3), 가을을 묘사한 고시 < P > 두목의가을저녁 < P > 은촉추광냉화화면, < P > 경라선풍기가 반딧불이를 펄럭이고 있다. < P > 천가는 밤빛이 물처럼 차갑고, < P > 누워서 견우직녀 별을 본다. " < P > 주차는 단풍숲에 늦게 앉아 있고, < P > 서리는 2 월화보다 빨갛다. < P > (4), 겨울을 묘사한 고시 < P > 당장웨이의' 조매' < P > 천수만수 백옥조, 임촌길 근계교를 건너다. 가까운 물보라가 먼저 나오는지, 겨울 눈이 아직 사라지지 않은 것으로 의심된다.
돈? 유종원 \ "강설 \" 천산새가 날아다니며, 만경인이 자취를 감추었다. 고독한 배는 갓온 () 으로, 혼자 한강 눈을 낚는다. < P > 변두리 시인과 시 ... < P > 량주어 < P > 왕한 < P > 포도술 야광컵, < P > 비파를 마시고 싶으면 바로 재촉한다. < P > 술에 취해 모래밭에 누운 군은 웃지 않고, < P > 옛날 원정 몇 명이 돌아왔다. < P > 고대 종군행 < P > 이호 < P > 백일등산망봉화, 황혼에 말을 마시며 강을 건너다. < P > 행인은 간사하게 싸우고 모래는 어둡고, 공주의 비파는 그윽한 원한이 많다. < P > 캠핑은 만리무성곽, 비와 눈이 잇달아 사막까지 이어졌다. < P > 호기러기가 울며 밤마다 날고, 호아의 눈물이 쌍쌍이 떨어진다.
문도 옥문이 여전히 가려져 있으니 목숨을 경차에 몰아야 한다.
해마다 뼈가 황무지에 묻혀 민들레가 한가에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다. < P > 군행 < P > 왕창령 < P > 청해장운암설산, < P > 고성에서 옥문을 바라보다. < P >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 P > 는 누란을 깨지 않고 결국 돌려주지 않는다.
플러그 하곡 (2 곡)
루론
임암초 경풍, 장군이 밤에 활을 이끌었다.
핑밍은 흰 깃털을 찾고 돌 프리즘에 없다.
월흑기러기가 높이 날아서 밤만 피해 달아났다. < P > 는 가볍게 타고 싶다. 큰 눈이 활칼로 가득하다.
플러그 상
가오 적절한
동쪽 아웃 루론세, 호연 게스트 독방.
파빌리온 Baihe 만리, 한 빙 은 여전히 후진타오 를 준비했다.
가장자리 먼지 상승 북쪽 황, 크룹 타고 정남드라이브.
호투어찌 장책인가, 친지와는 거리가 멀다.
하지만 사이 리 장군, 축제에 따라 황도가 나왔다.
총 룽 은 사막 을 휩쓸고, 제 1 차 세계 대전 탈진기. < P > 늘 고마움을 품고 종횡무진을 하고 싶습니다.
이검이 누구의 말을 원하는지 관하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