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작품 감상 질문: 1. 음악 작품: 바이올린 협주곡 '나비의 연인' 2. 회화 작품: '최후의 만찬'
작품 감상 질문: 1. 음악 작품: 바이올린 협주곡 '나비의 연인' 2. 회화 작품: '최후의 만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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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올린 협주곡 '나비 연인'은 소나타 형식을 채택하고 민화 '나비 연인'의 세 가지 주요 줄거리인 '조교의 약혼', '잉타이 결혼 저항', ' 무덤의 나비'. 발표부분, 전개부분, 요약부분의 내용입니다. 작품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개
음악의 시작 부분에서는 현악 비브라토를 배경으로 플루트가 아름답고 부드러운 선율을 연주하는데, 는 새들의 노래와 향기로운 꽃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나비 연인들의 학교 가는 길을 그린 것 같습니다. 오보에가 연주하는 주제음은 월극의 지나가는 음악에서 따온 것입니다.
2. 프리젠테이션 파트
(1) 사랑: 하프와 함께 바이올린은 오랜 세월 동안 전해 내려온 사랑의 주제를 연주합니다. 이 테마는 Yue Opera의 음악 소재를 기반으로 합니다. 작가 허잔호(He Zhanhao)는 한때 월극단에서 배우로 활동한 적이 있습니다. 그가 아는 한: 이 아리아를 부르는 Yue Opera 배우라면 누구나 청중으로부터 폭발적인 박수를 받을 것입니다. 그래서 작가는 이 아리아를 <나비연인>의 사랑 주제로 선택하여 작품 전체의 핵심음으로 삼았다. 이 주제의 선율 특성은 끊임없이 상승하고 하락하며, 하락할 때는 양주의 행복한 삶과 아름다운 사랑에 대한 갈망을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연인들이 결혼하지 못하는 괴로운 기분. 여기에 독주 바이올린이 고음역에서 알토 음역으로 전환되고, 첼로가 독주 바이올린과 시크한 음색으로 '일제히 노래'하며 상호적인 반응을 보이는데, 이는 양주의 '조교서원' 장면을 묘사한 듯하다. ". 그런 다음 밴드는 이 주제를 감동적으로 연주하여 Liang과 Zhu 사이의 상호 감사를 충분히 표현했습니다.
(2) 연결 부분: 독주 바이올린을 위한 카덴차 섹션. 카덴차 동안 오케스트라는 일반적으로 솔리스트가 자신의 연주 기술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잠시 멈춥니다. 여기서 연주하는 것은 더 자유롭고 더 어렵기 때문에 더 눈길을 끕니다. 작곡가는 여기서 카덴차를 작품의 유기적인 부분이자 독립적인 특성을 지닌 구절로 만들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3) 두 번째 부분: 작품 전체에서 가장 가볍고 유쾌한 부분이다. 월극의 변주곡으로 독주 바이올린이 연주하는데, 이는 주요 서정적 사랑 주제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첫 번째 인서트의 템포는 목관악기와 바이올린 독주를 모방한 생동감 넘치는 알레그로입니다. 두 번째 삽입 속도는 더 편안하고 경쾌합니다. 속도는 음악적 표현의 중요한 수단이다. 이곳의 작곡가는 빠른 속도와 여유로운 리듬, 고동치는 선율, 생동감 넘치는 감정을 활용해 동급생 양삼재와 주삼재의 행복한 시간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4) 엔딩: 애절한 느린 템포의 음악을 채택하고 있으며, 소재는 사랑을 주제로 전개된다. 작곡가는 마지막에 두 개의 쉼표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음악을 간헐적으로 만들고, 자신을 배웅하러 온 산보를 마주할 때 감정이 북받쳐 말을 하기를 머뭇거리는 잉타이의 복잡한 기분을 섬세하게 표현했습니다. 여운과 느린 속도, 한없는 슬픔과 회한이 마치 양과 주시바가 서로를 배웅하는 장면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그리고 Shan Bo는 Zhu Yingtai를 떠나기가 어렵습니다."
3. 전개 부분
(1) 결혼 반대: 아직도 량과 주의 이별 분위기에 푹 빠져 있던 사람들이 갑자기 들려오는 깊은 소리에 빠져들었다. 바순과 첼로, 팀파니와 현악기의 트릴과 함께 비극이 임박했다는 불길한 징조인 공의 무서운 소리가 어우러져 있습니다. 이어 금관악기는 엄숙한 리듬과 섬뜩한 음색으로 봉건 권력을 상징하는 주제를 연주했다. 이것이 확장팩의 첫 번째 주제입니다. 이 주제의 각 문구에는 쉼표와 강한 강렬함이 있어 봉건 세력의 잔혹함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이어 독주 바이올린이 전개부의 두 번째 주제인 오페라의 리듬으로 잉타이의 패닉을 서술한다. 이 주제의 프레이즈는 강한 당김음의 리듬을 채택하고 강한 역동성과 결합되어 영국과 대만이 사투를 벌이는 장면을 표현합니다. 여기서 작곡가는 적절한 리듬과 강렬함을 사용하여 음악 내용을 심화시키고 더욱 전염되는 효과를 얻습니다. 확장부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주제가 번갈아 등장하며 계속해서 강렬해진다. 이어 밴드는 강한 알레그로 리듬을 사용하여 바이올린의 결정적인 반항적인 음색을 돋보이게 하며 결혼 반대의 비극적인 장면을 형성하며 영화의 첫 번째 클라이막스를 시작한다. 노래 전체의 갈등. 마침내 막강한 봉건 세력이 우위를 점하게 되었고, 음악은 갑자기 아다지오로 바뀌었고, 바이올린 독주가 흐느끼는 듯한 음색을 연주했고, 음악은 '발코니에서의 만남' 부분으로 바뀌었습니다.
(2) 타워클럽 : 월오페라타워클럽의 합창선율을 소재로 한 곡으로, 음색이 여운과 애절함이 느껴진다. 여기에는 첼로와 바이올린의 서로 다른 음색이 사용되며, 각각의 질문과 답변은 양과 주가 서로를 향해 눈물을 흘리며 애틋한 마음을 표현하는 감동적인 장면을 보는 듯하다. 음색은 음악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입니다. 첼로의 감미롭고 깊은 음색은 남성의 목소리에 가깝고, 바이올린의 아름답고 밝고 부드러운 음색은 여성의 목소리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작곡가는 량산보를 첼로로, 주영태를 독주로 바이올린을 사용하여 두 음색의 뚜렷한 대비를 통해 탑회의 감동적인 장면을 사람들에게 생생하게 보여주었습니다.
(3) 우는 영혼은 무덤에 몸을 던진다. 현악기는 열정적이고 단호한 빠른 리듬을 채택하며 느슨한 리듬을 번갈아 가며 연주한다. 북경 오페라를 사용하여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알레그로와 월 오페라의 단단하고 느린 노래는 잉타이가 산보의 새 무덤 앞에 몸을 던지고 비명을 지르고 흐느끼는 장면을 심오하게 묘사합니다. 여기에서 바이올린은 민족 악기의 연주 기법을 활용하고 조화, 관현악 및 전반적인 처리를 통해 보다 오페라적인 표현 기법을 사용하여 잉타이의 슬픔에 잠긴 기분을 깊이있게 표현합니다.
그러자 북, 나무판, 징, 사발이 함께 울려퍼졌고, 잉타이는 무덤에 몸을 던져 어둠의 봉건세력에 마지막으로 저항했습니다. 이때 밴드는 최강 강렬함으로 원망과 공감을 쏟아냈고, 음악은 최고조에 달했다.
4. 요약
나비: 플룻은 부드러운 힘과 느린 속도를 사용하여 음악을 평화롭고 고요한 분위기로 되돌립니다. 플루트의 아름다운 선율과 하프의 글리산도가 어우러져 사람들을 천국으로 이끈다. 음소거된 악기와 현악을 배경으로 제1바이올린과 독주바이올린이 다시 한 번 잊지 못할 사랑의 주제를 연주했는데, 마치 광선과 소원이 꽃 사이에서 춤추는 화려한 나비로 변해 그들의 불멸의 사랑을 전하는 듯했다.
'최후의 만찬' 감상
크면서 성격도 더 소년스러워졌고, 뭘 좋아하는지 모르겠어요. 나는 2003년 천진에 와서야 Qiong Yao의 로맨스 소설에 반해 근무 외 시간에 직접 써보려고 노력했지만, 동료들이 권유한 지 두 장 만에 그만 두었습니다. 읽고 나서 계속 글을 썼고, 책을 좋아하는 팬으로서 글을 다시 시작하고 싶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다음 글은...
05 올해 7월에 운전면허를 딴 뒤 하루 종일 자동차와 친해졌습니다. 어느 날 친구와 쇼핑을 하다가 남들이 수놓은 십자수들이 너무 아름다워 처음으로 가장 단순한 '키스앤키스' 자수를 샀는데, 의외로 이 자수가 눈에 보이지 않는 것 이상으로 수놓아졌습니다. 지금까지 10편이 있었는데 단연 '최후의 만찬'과 '꽃피는 부화'는 물론이고 '모자사랑', '후와', '골든보이', '해피걸'도 가장 만족스럽다. '백년의 삶' 등…
'최후의 만찬'에는 주로 예수, 유다, 요한 등 13명이 등장한다. 아래는 최후의 만찬 유화입니다. 자수를 하면 이렇게 보입니다. ㅎㅎㅎ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1495년에 밀라노를 받아들였습니다. 산타 마리아 델레 그라치에 수도원은 "최후의 만찬" 벽화 제작 계약을 맺었지만 1496년까지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다빈치는 이러한 전통적인 종교적 주제에 새로운 사상과 영역을 부여하고 인간의 심리와 감정을 하나님의 형상으로 탐구하고 표현하며 르네상스의 진보정신을 높이 구현하며 새로운 시대의 선두에 섰다. 시대의.
'최후의 만찬'은 예수께서 자신의 불행이 다가오고 있음을 이미 알고 계셨고, 제자들과 함께 최후의 만찬에 들어가시자마자 "너희 중 한 사람이 나를 팔았느니라"고 선언하셨음을 보여줍니다. 이 문장이 끝나자 열두 제자들은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작가는 제자들이 순간적으로 보여주는 극도로 복잡하고 다양한 심리적 반응을 의도적으로 묘사한다. 작가는 그림 속의 각 인물에게 뚜렷한 개성과 기질을 부여했으며, 그리스도의 말씀에 대해 명확하고 모호하지 않은 진술을 할 때 각 제자를 단단히 붙잡았습니다. 이 장면은 마치 잔잔한 물웅덩이에 돌을 던지면서 점점 커지는 파문과도 같으며, 앞서 아주 평화로운 저녁 식사가 갑자기 큰 파문을 일으켰고, 제자들 각자의 몸짓, 몸짓, 표정 등이 미묘한 심리적 차이와 변화를 전달한다. 그건 사람마다 다릅니다.
그림 전체에는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총 13명의 인물이 등장하는데, 나머지 12명의 제자들은 4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좌우 대칭으로 배치되는데, 이들 조합은 각각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사람의 마음의 변화와 감정이 결합되어 그림 속의 사람들의 감정은 움직임, 고요함, 소리 및 색상의 분위기를 만듭니다. 화가는 조형 예술이라는 수단을 사용하여 그림과 보는 사람의 감정을 밀접하게 연결합니다. 그림 속 인물의 성격과 감정적 발달을 탐구하는 것은 매우 흥미로울 것입니다. 보십시오: 그리스도께서 “너희 중 한 사람이 나를 배반하였느니라”라고 말씀하신 후에 말입니다. 표정은 차분하고 친절했고, 자연스럽게 고개를 숙였다. 그는 방금 한 말에 조금도 동요하지 않는 듯 보였고, 세 사람의 일행은 특히나 흥분해 보였다. 그리스도의 왼편에 앉아 있는 사람들은 각자 감정적인 움직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가장 먼저 보는 것은 젊고 불타오르는 필립이 갑자기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이해할 수 없는 질문을 하며 그리스도께로 향하고,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내려고 손을 가슴에 얹은 채 자신의 진심과 진심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스승에게 순결을 바친 늙은 야곱은 마치 동료들에게 다음과 같이 표현하는 것처럼 무게 중심을 잃었 기 때문에 극도로 화가 나서 손을 힘차게 벌리고 약간 뒤로 몸을 기울였습니다. 정말 믿을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그들 뒤에 도마가 서 있었습니다. 그는 최선을 다해 화를 억누르며 그리스도를 향해 집게손가락을 치켜들고 떨면서 말했습니다. "정말요? 하나님께서는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는지 아십니다." 진심이에요. 방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 수가 없어요. 그리스도의 오른쪽 근처에 있는 세 인물의 그룹은 분명히 억제된 상태에서 복합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무리에 밀고자였던 배반자 유다는 그리스도의 말씀을 들은 후 죄의식으로 재빨리 몸을 비틀었고, 두려움에 떨면서 선생님을 멀리하고 싶어서 서둘러 그에게 알려준 돈주머니를 꽉 쥐었습니다. 그는 떨면서 극도로 겁에 질려 위엄 있는 그리스도를 눈살을 찌푸렸다. 그의 우울하고 추악하며 유난히 무례한 얼굴은 친절하고 아름다운 요한과 강인하고 용감한 베드로의 얼굴과 더욱 선명하게 대조되었다. , 불안해하며 어찌할 바를 모르고 베드로의 말을 들었습니다.
베드로의 머리가 요한과 유다 사이에 섰습니다. 그는 화가 나서 일어나서 요한을 향해 몸을 굽혔습니다. 그는 왼손을 그의 어깨에 얹고 마치 요한에게 “누가 배신했는지 아십니까?”라고 묻는 것처럼 귀에 갖다 대었습니다. 우리 선생님?" 이때 그는 여전히 왼손에 칼을 꽉 쥐고 있었는데, 마치 비밀을 누설한 사람이 누구인지 알면 우리 선생님을 구하기 위해 내 손으로 그 사람을 죽여야 한다고 말하는 듯했다. 복수, 이건 정의감이 예리한 남자다. 베드로 일행의 오른쪽에는 두 손을 벌린 바돌로매 노인이 있는데, 그는 충격을 받았지만 침착해 보입니다. 그의 몸짓은 모두가 당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그 자신은 이 위기에 처해 있는 선생님을 진지하고 침착하게 바라보고 있습니다. 순간. 바로도미우스를 팔에 안고 있는 어린 야고보는 초조하게 그리스도를 무기력하게 바라보았습니다. 탁자 위에 서 있는 강한 사람은 안드레입니다. 그는 몸을 굽히며 앞으로 달려가는 것 같습니다. 이 그룹의 세 사람은 모두 그리스도를 바라보고 있으며, 청중의 시선은 완전히 그리스도께로 향하고 있습니다. 맨 왼쪽 그룹의 다른 세 사람은 다대오, 시몬, 마태입니다. 마태는 왼쪽에 있는 늙은 타타스를 바라보고 있지만 마치 경험 많은 노인에게 선생님이 무엇인지 묻는 것처럼 그의 손은 그리스도를 향해 뻗어 있습니다. 방금 말한 것은 누구입니까? 라오 타타이의 열린 손으로 판단하면 그녀도 이 갑작스러운 사건에 당황하여 그에게 말하는 것 같습니다. 나는 정말로 아무것도 모른다. 시몬도 하늘에서 내리는 이 재앙에 대하여 곰곰이 생각하고 있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지금까지 그림 속 인물 13명의 모습과 감정, 성격은 우리 마음 속에 생생하게 각인되어 있으며, 그림을 보는 사람들도 이 중요한 순간을 그림 속 사람들과 함께 경험한 것 같다. 전형적인 환경에서 전형적인 개성을 지닌 전형적인 캐릭터들의 그룹입니다. 이 그림은 극적인 갈등의 무대 예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획기적인 의미를 지닌 에피소드적인 역사적 그림입니다. 이 주제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이전의 많은 화가들이 묘사했지만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만이 전례 없는 걸작입니다.
'최후의 만찬'은 예술적 형식 면에서도 매우 완성도 있고 성공적이다. 그림의 구도는 복잡하지 않고 기본적으로 변화가 산재해 있는 직선을 따르므로 전체적인 구도는 단순함이 풍부하다. 스승은 서로 다르면서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13명의 감정 인물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그리스도의 주요 형상을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각 인물의 외모와 성격 특성을 명확하게 묘사하며, 이를 고도로 요약하고 이 드라마틱한 장면을 심오하게 드러낸다. 화가는 위험에 직면했을 때 예수님의 평온함과 평정심을 보여주기 위해 가능한 한 모든 예술적 수단을 사용했습니다. 스승은 예수를 그림의 중앙이자 시각적인 중심인 위치에 배치했습니다. 그는 예수의 형상을 더욱 분명하게 강조하기 위해 배경 문에서 나오는 빛을 사용했고 의식적으로 양쪽에 있는 제자들과 예수를 분리했습니다. 언뜻보기에 예수님은 사실 매우 고립 된 내면의 감정과 감정, 사건뿐만 아니라 항상 제자들과 밀접하게 연결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모든 것이 예수께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림 속 식탁, 벽, 문, 창문, 천장은 모두 평행한 관점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모두 그리스도의 형상에 집중되어 있으며, 이 모든 것이 자연스럽게 청중의 관심을 그리스도께로 이끈다. 첫 번째. 화가는 그리스도의 양쪽에 3명씩 12명의 제자를 균등하고 대칭적으로 배치하여 각각의 움직임과 표현으로 그리스도를 연결하고 반향시켰습니다. 흥분된 캐릭터를 강조하기 위해 전체 환경과 소품은 상대적으로 단순합니다. 이러한 독특한 예술적 처리는 예술적 언어를 매우 세련되게 보이게 합니다. 완벽한 상태에 도달하세요.
회화는 정적인 공간의 예술이기 때문에 소설이나 드라마처럼 인물의 성격과 감정의 전개와 변화를 관객에게 하나하나 전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정지된 순간의 이미지는 변화하고 발전하는 삶을 드러낸다. 인물의 성격과 변화하는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화가는 인물의 내면적 활동을 보여줄 수 있는 외적인 특징, 즉 인물의 역동성과 표정을 형상화하고, 인물의 표정을 형상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관객은 작가의 창작의도에 부합하는 시각적 이미지를 통해 감정을 느끼게 되며, 이 순간의 원인과 결과를 이해하게 된다. 그러므로 그들은 모두 정적인 인물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생명력을 보여주며 묵묵한 움직임을 추구한다. 이러한 예술적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화가는 자신의 주제와 구성에 맞는 환경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고, 전형적인 인물의 움직임과 표현을 활용하여 개성 있는 인물을 표현해야 하며, 화가가 전달하고자 하는 모든 면을 명확하게 나타내야 한다. 관객이 정적인 상태에 있을 수 있도록 그림은 연극의 전형이 된다. 이것이 바로 에피소드회화가 추구해야 할 최고의 상태가 되어야 관객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고, 생각을 자극할 수 있다. -이 점에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은 우리에게 빛나는 모범을 보여주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창작은 예술 분야에서의 그의 노고와 떼려야 뗄 수 없을 정도로 높은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그의 창의적인 태도는 매우 진지하며 "최후의 만찬"에 많은 노력과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창작에 앞서 철저하고 치밀한 준비를 했으며, 수많은 스케치를 그리고 신중하게 아이디어를 고려하여 각 캐릭터의 동작과 표정을 깊이 연구하고 각 인물의 행동 의도를 규정했습니다. 그림에 대한 메모에서 그는 다음과 같이 적었습니다. "한 사람은 술을 마시고 잔을 내려놓고 스피커를 향해 머리를 돌렸습니다. 다른 사람은 손가락을 맞잡고 눈살을 찌푸린 채 동료를 바라보았고, 한 사람은 손바닥을 내밀었습니다. 두 손을 모으고 어깨를 귀까지 으쓱하고 놀란 표정을 지었다…
이 노트에는 제자들의 이름이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분석에 따르면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기본적으로 각 제자의 성격적 특성과 신체적 특징을 바탕으로 자신의 창의적 상상 속에서 각 제자를 구체적으로 형성하기 위해 엄격한 선택과 규정을 세웠다. 그들의 다양한 행동과 그들이 전체 구성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구상하고 규정합니다. 이러한 명백한 의도는 그가 남긴 일부 스케치에서 비교적 명확하게 반영됩니다. 그러므로 지금 우리가 보는 그림 속 인물들은 각자의 정체성에 맞는 행동과 표정을 갖고 있다.
<최후의 만찬>을 창작하는 과정에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업 스타일은 진지하면서도 흥미로웠다. 그는 예술적 언어를 사용하는 데 매우 신중합니다. 때때로 그는 오랫동안 그림 앞에 서서 명상을 하고, 오랫동안 멈춰 있었다. 이로 인해 예술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원의 주지는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고의로 작업을 방해하고 시간을 지연시킨다는 부당한 비난을 하며 잠시도 그림을 멈추지 말라고 촉구할 계획을 세웠다고 한다. 그는 레오나르도를 밀기에는 너무 부끄러워서 감독관 앞에서 왜 항상 글을 쓰지 않고 가만히 서 있는지에 대해 레오나르도에게 이야기해달라고 계속 잔소리했습니다. 로터리에서 그는 스승에게 서둘러 그림을 그리라고 신호를 보냈고, 이것이 원래 의도가 아니라 학장의 뜻임을 다빈치에게 이해시키려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스승은 화성 감독에게 화를 내지 않고 그림의 예술적 측면에 대해 그와 일반적인 대화를 나누었고 마침내 벽화를 곧 완성할 것이라고 엄숙하게 말했습니다. 그들의 이마는 하나는 그리스도이고 다른 하나는 배반자 유다입니다. 그리스도의 머리는 큰 문제가 아니며 빨리 완성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다에게 적합한 모델을 찾을 수 없다면 그는 이 짜증나고 조잡하며 무지한 모델을 사용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채우기 위해 갔다. 이 말은 청지기의 동정심과 즐거움을 불러일으켰고, 그는 고의로 핀치에게 "주인의 말이 100% 정확하고 그는 그것을 완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때부터 가련하고 비열한 수도원장은 하루 종일 불안해했고 다시는 감히 스승의 일을 방해하지 못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모로 공작은 "최후의 만찬"의 최종 버전을 보러 왔을 때 유다의 얼굴을 보고 갑자기 웃었다고 합니다. "유다! 그는 수도원의 대수도원장과 똑같습니다. 그는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에게 평화를 주십시오, 그는 당신의 일을 방해합니다, 당신은 이 테이블 뒤에 영원히 머무르는 것이 영리한 복수였습니다. 그는 지갑을 너무 탐욕스럽게 쥐고 있어서 그의 수도원의 아이들에게 돈을 쓸 수 없었습니다. 나는 충분히 고통을 겪었습니다. .” 사진 속 유다의 머리는 정말 부끄러운 배신자의 추악한 모습을 반영하고 있으며, 잔인하고 무자비한 악당의 모습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혐오감을 느끼게 한다.
500년이 지났지만 이 르네상스 시대의 천재적인 '거인'의 위대한 작품은 여전히 우리 중국 화가들과 관객들에게 큰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예술은 인류가 가진 유일한 정신적 부입니다. <최후의 만찬>이라는 그림은 기독교라는 주제를 찬양하지만 우리는 기독교 정신의 위대함을 찬양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화가가 그리는 것은 신이 아닌 인간, 인간사회의 진리와 선과 아름다움의 구현체, 인간의 선과 악을 대조시키는 모습이다. 주인이 칭찬하는 것은 하나님의 능력이 아니라 사람의 자비와 정의이며, 그가 비난하는 것은 비열하고 추악한 배반 행위입니다. 그러므로 이 걸작은 역사상 영원히 불멸의 작품이 될 것이며 이탈리아 국민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의 것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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